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초등학생을 위한 서예 팁

초등학생을 위한 서예 팁

1. 어린이 서예 상식

어린이 서예 상식 1. 아이들은 서예에 대해 무엇을 배우나요?

많은 부모들이 어릴 때부터 아이들의 관심과 취미를 키워야 한다는 인식, 서예도 그 중 하나입니다.

어린이 서예도 최근 몇 년간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복사: 모델링 능력을 검토합니다.

“중국 전통 서예의 두 가지 중요한 측면은 구조와 붓놀림입니다. 초보자에게는 붓놀림이 상대적으로 미묘하고 침투하기 어려운 반면, 구조는 거시적으로 명확하게 보입니다.”라고 Yang Tao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종종 "좋거나 싫거나"라고 말하는 것은 구조에만 해당됩니다.

붓놀림과 구조는 중국 전통문화의 정신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문맹 : 서예의 내용과 서예의 관계.

미학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첫 번째 측면은 선 품질 자체의 내용에서 비롯되는 '불가능'이며, 두 번째 측면은 법적 단계에서 브러시의 구조와 사용에서 비롯되는 ' 합법적'; 마지막 단계는 '법'의 내용을 통합하고 펜에 자신을 표현하며 '법은 어쩔 수 없다'의 상태에 도달합니다. 2013년부터 교육부에서 관련 개요를 발표했지만, 시간이 부족하여 여전히 문제가 많습니다.

교재 문제: 완전하고 체계적인 통일된 교재가 없습니다. 어떤 주제에 대한 자습 입문서는 서예 교과서만큼 '풍부하고 다양'하지는 않지만 너무 많아서 선택할 수 없으며 중복과 단절이 주요 문제가 되었습니다.

서예 교육에 대한 관심 부족: 일부 학교 서예 수업이 비정상적으로 시작되고 일부 학교에서는 이 코스를 커리큘럼에 포함하고 있지만 종종 다른 학교에서 등록률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레벨 입학 부서에서는 서예를 추가 연구를 위한 참조 조건으로 나열하지 않았으며 자금과 같은 외부 요인이 보장되지 않았습니다. 개성과 모사 부족: 현재 서예 작품의 대부분은 모사가 너무 많고 개인 창작물이 너무 적습니다.

필사는 서예 연습에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지만 교사는 학생들에게 고대 서예가의 글꼴을 복사하는 대신 학생들이 글꼴을 복사하도록 요청합니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매우 어색한 문자를 작성하게 됩니다. . 수십 년 동안 서예를 가르친 경험이 있는 난카이대학교 동양미술과 서예과 대학원 강사인 천윤장 선생님은 "아이들이 서예를 배우는 의미와 목표, 과제는 사실 여섯 글자, 즉 정확성이다"라고 말했다. , 속도, 아름다운 형태."

최근 서예 학습은 국가와 사회로부터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서예, 미술, 음악 외에도 주목을 받았다.

올해부터 고등학교 입시에 미술이 추가돼 최종 총점에 포함된다. 즉, 부모가 어릴 때부터 의식적으로 자녀를 키우는 것이 정확한 일반적인 방향이며, 특히 예술에 대해서는 많은 학생들이 "막바지"에 이르렀을 때 비로소 자신이 너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부모는 어릴 때부터 자녀의 관심과 취미에 따라 관심 분야 수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인터넷 교육, 특히 미술이 많이 발전했습니다. 메이화바오가 주도하는 온라인 미술 1대1 수업, 온라인 소규모 수업, 샤오슝 미술 수업 등 아이들의 특성에 맞춰 맞춤화된 일련의 과정이 있습니다. AI 클래스. 좋은 선택이군요.

어린이 서예에 관해서는 바쁜 공부생활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서예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음

일반 서체는 '팔각' 서체에서 누에머리, 호랑나비, 우여곡절을 제외하고 변형된다. 8포인트 스타일은 "직선과 사각형"에 절대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작성 시에는 누락이나 엉성함 없이 꼼꼼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글꼴을 일반 스크립트라고 합니다. 일반 스크립트는 "zhengkai" 및 "zhenshu"라고도 합니다. 필치에 있어서는 정서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정서보다 우아하고 강력하며 간결하고 정확하며, 평화로움과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과거 왕조의 위대한 서예가들의 노력을 통해 다양한 서체의 다양한 스타일이 후대에 전해졌습니다.

실행 스크립트는 블록체와 필기체 사이에 있습니다. 일반 스크립트나 필기체 없이 아무렇지도 않게 작성됩니다. 일반 스크립트처럼 격식을 차리지도 않고 필기체만큼 자유롭지도 않습니다. '行'이라는 단어의 설명처럼, 네모난 발걸음으로 천천히 걷거나 빠르게 달리는 것이 아니라, 아무렇지도 않게 시작해서 마음대로 걷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이 글꼴을 "실행 스크립트"라고 부르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필기체의 스타일은 거의 텍스트 전체에 걸쳐 한 획으로 연결된 단어로 구성됩니다.

가끔 단어 사이에 불연속이 있기는 하지만 붓놀림의 의미는 위쪽과 아래쪽 획을 통과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서로 울려 퍼지고, 피와 먹이 날아가는 일종의 기세가 있습니다. 표범도 한꺼번에요. 여섯 살 때부터 50년 넘게 서예를 배워왔지만, 서예의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하는 필기체에 더 관심이 갑니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각 인물이 서 있는 자세는 위험이 가득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 위험 속에서도 굳건히 붙잡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문자의 형태가 비뚤어지거나 부드러워 보이지 않고, 절묘하게 움직이는 능력이 있고 읽고 복사할 수 있습니다. 조정, 대칭, 조절, 크기, 너비, 경사 및 직진성에 주의하세요. . . 게시물을 읽는다는 것은 게시물에 있는 단어를 더 많이 읽고 다루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게시물에 있는 단어의 특성을 암기하고 인상을 깊게 하며 환생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껴쓰기란

캘리그래피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흔히 저지르는 실수, 즉 캘리그라피를 마주하고 있어도 글자만 베끼는 것, 캘리그래피를 가리지 않고 베끼는 것 틀을 잡고 점을 찍고 원하는 대로 결정을 내리세요. 이런 종류의 실수는 가장 바람직하지 않으며 피해야 합니다.

'백린'이란 무엇인가요?

'백린'이란 게시물을 치워두고 기억 속에 적어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백업"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게시물에 있는 모든 단어를 쓰는 것입니다. 즉, 단어가 익숙해지면 처음부터 끝까지 조용히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단어를 조용히 따라가는 것입니다. 익숙한 단어만큼.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부분 받아쓰기를 먼저 사용한 다음 전체 받아쓰기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받아쓰기 후 원본 게시물과 비교하여 일부 점묘나 프레임이 원본 게시물과 다른 경우 수정하고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듀오린이란 무엇인가요?

듀오린은 쉽게 말하면 글 반대쪽에 쓰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두 단계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먼저 "격자 쓰기"를 수행한 다음 격자 쓰기를 제거합니다. 게린의 방법은 운모판이나 얇은 유리판 또는 세척한 폐막을 가져다가 서예의 크기에 따라 구각형 격자나 벼자 격자를 그린 다음 판에 문양을 새기는 것이다. 9각형 격자 또는 쌀자 격자로 인쇄된 연습장. 글을 쓸 때, 서예의 어느 부분이 어느 부분에 있는지 명확히 보고 그에 맞춰 그 부분을 쓴다. 이 작업을 여러 번 수행한 후 그리드를 제거하고 게시물에 직접 씁니다. 글을 쓸 때에는 탁자 앞의 특별한 기둥대에 기둥을 놓고 그것을 향하여 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둥걸이가 없다면 책 몇 권을 쌓아두거나 다른 것을 대신 사용해도 됩니다.

대칭이란 무엇입니까?

"비율"은 "균일성"보다는 글리프의 모양에 따라 각 단어와 획의 적절한 배열을 의미합니다. 글리프는 길이와 크기가 다르고 획수와 기울기가 다르기 때문에 각 문자를 정사각형 격자에 따라 같은 크기로 쓰고 모든 획을 같은 길이로 쓰면 균일하지만 그것은 눈에 즐겁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획이 많으면 가늘게 써야 하고, 획이 적으면 굵게 써야 하며, 각 단어마다 점각의 길이가 적당해야 합니다.

전이란 무엇인가요?

"전이"는 문자의 각 부분의 점과 획이 서로 양보하고 서로 울려 퍼지므로 더 많은 획을 가진 문자가 예를 들어, "말"과 "새" 옆의 문자는 문자의 절반이 들어갈 수 있도록 똑바로 쓰여야 합니다. 오른쪽에는 왼쪽과 오른쪽 부수가 있는 다른 문자도 같은 방식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크기란 무엇입니까?

글꼴이 큰 문자는 더 크게 쓰여지고, 글꼴이 작은 문자는 작게 쓰여지고, 획이 많은 문자는 더 크게 쓰여집니다. 획수가 적게 쓰여지는 것이 올바른 크기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日"과 "國"은 크기가 매우 다르기 때문에 같은 크기로 쓸 수 없습니다. Yi', 'Luke' 등 획이 많은 캐릭터입니다.

폭과 좁음이란 무엇인가

"폭과 좁음"이란 글꼴 자체의 굵기와 굵기에 따른 적절한 배열을 말합니다. 획이 많은 문자는 가늘게 써야 하고, 획이 적은 문자는 굵게 써야 하며, 좌우 구조의 문자는 굵게 써야 하며, 하향식 구조의 문자는 가늘게 써서 적당히 넓고 굵게 써야 합니다. 좁은.

경사 철자법이란?

"사선 철자법"은 글리프의 경사 철자법에 따라 다른 배열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문자 "Peng"은 모양이 사선입니다. 그리고 "당"이라는 글자는 글자에서 정사법입니다. 기울어진 것을 억지로 비틀어 직선으로 만들 수 없고, 직선을 거꾸로 해서 기울어진 것을 바르게 써야 합니다.

핑정(Pingzheng)이란?

"핑정(Pingzheng)"은 우리가 흔히 "수평, 수평, 수직"이라고 부르는 점묘법 구조의 기본 원리입니다. 그러나 "수평 및 수직"의 "플랫"은 일반적인 플랫이 아니라 비스듬한 경향이 있는 플랫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인간의 시력은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에 수평 그림은 눈의 착각으로 인해 정말 평면적으로 오른쪽으로 떨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따라서 수평 도면은 약간 기울어져야 하지만 너무 기울어져서는 안 됩니다. 대략적인 수평 도면 경사는 약 5°-7°여야 합니다. 이 각도를 초과하면 너무 기울어져 있고, 이 각도보다 작으면 너무 평면적이어서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소위 수직성이란 모든 직선 그림은 중앙, 왼쪽, 오른쪽, 위쪽 및 아래쪽에 관계없이 매우 직선으로 그려야 하며, 기울어지거나 기울어져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문"의 직선 왼쪽 그림 제외).亻', '彳' 등). #편집자주# 글쎄요, 자세한 내용은 두니앙에게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무리라고 생각하시면 *재검토* 읽으면서 처음 몇 문장만 읽어주세요)

3. 아이들에게 서예 가르치는 법

1. 열쇠를 쥐세요

p>

1. 아이들에게 서예를 배우게 하는 것은 목적적인 관점에서 볼 때 아이들이 서예를 발전시키거나 일과 생활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2. 실제적인 관점에서 볼 때, 3. 아이들에게 서예를 가르칠 때 '아이들이 출발선에서 지지 않도록'라는 관점에서만 고려해야 할까요?

2. 현실적이어야 합니다

1. 자녀가 재능이 있고 배우고 싶어한다면 수준 높은 교사를 찾으세요(각 학교마다 여러 명의 국립, 지방, 지역 교사가 있습니다). 군 및 시)(시립서예협회 회원), 붓글씨로 시작하여 탄탄한 기초를 다지고 정성껏 가꾸며 차근차근 진행해 보세요.

2. 단지 일과 생활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싶다면, 하드펜 서예 수업에 등록하고, 선생님의 지도하에 하드펜 서예 사본을 구입하고 펜 쓰기 방법과 기본적인 펜 쓰기 방법을 기초로 하여, 앞으로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앞으로의 삶과 일에서 남들보다 앞서도록 하겠습니다.

3. 단지 아이가 목적이나 아이디어 없이 더 많은 지식을 배우기를 원한다면, 약간의 감독을 통해 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어려운 서예 수업에 등록하세요.

서예를 배우는 것은 참 괴로운 일이다. 깨달음이 핵심이고, 지도가 핵심이다. 말은 사람과 같고, 글은 마음과 같다.

4. 서예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다

p>

1 .브러시는 의미를 잃습니다

2. 균형이 맞다

균형이 좋다는 것은 각 단어와 획의 모양에 따라 적절한 배열을 의미합니다. "짝수"의 의미보다는 문자. 글리프는 길이와 크기가 다르고 획수와 기울기가 다르기 때문에 각 문자를 정사각형 격자에 따라 같은 크기로 쓰고 모든 획을 같은 길이로 쓰면 균일하지만 그것은 눈에 즐겁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획이 많으면 가늘게 써야 하고, 획이 적으면 굵게 써야 하며, 각 단어마다 점각의 길이가 적당해야 합니다.

3. 간결함

"플랫라이트"는 우리가 흔히 "수평, 수평, 수직"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점묘법 구조의 기본 원리입니다. 그러나 "수평 및 수직"의 "플랫"은 일반적인 플랫이 아니라 비스듬한 경향이 있는 플랫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인간의 시력은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에 수평 그림은 눈의 착각으로 인해 정말 평면적으로 오른쪽으로 떨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따라서 수평 도면은 약간 기울어져야 하지만 너무 기울어져서는 안 됩니다.

4. 구성

구성은 넓은 의미에서는 스타일을 포함하고, 좁은 의미에서는 작품 전체의 레이아웃을 의미합니다.

5. 서예 작품의 레이아웃:

대부분의 서예 작품에는 텍스트, 제목, 인장이라는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본문은 작성하려는 주된 내용이자 작품의 본문이다. 글, 시, 격언 등 건전하고 상서롭고 평화로운 말을 서예작품의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은 본문 밖의 설명문입니다. 본문의 제목, 외출, 집필시간과 장소, 작성자의 이름, 글자크기, 집번호, 받는 사람의 직함과 이름 등을 포함합니다. 모든 작품에 이러한 내용을 모두 쓸 필요는 없습니다. 제목의 내용은 작품의 특정 요구에 따라 다릅니다. 제목의 내용 중 일부는 본문 앞에 쓰여져 위쪽 문단이라고 불리고, 일부는 본문 뒤에 쓰여져 아래쪽 문단이라고 부릅니다. 수혜자의 이름, 직위 등의 내용을 본문 앞에 기재하여 경의를 표합니다.

서예작품에 찍힌 인장은 내용에 따라 인장과 유휴인으로 구분된다. 인장의 위치로 보아 첫 번째 장과 발인장이 있다. 작품 윗부분에 찍힌 인을 초인이라 하고, 본문과 다음 문단 뒤에 찍힌 인을 각인이라 한다. 인감은 주로 서예 작품에서 장식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한 작품에 인장이 너무 많으면 안 되고, 보통 1~3개 정도 들어가야 합니다.

텍스트, 제목, 직인은 작품의 세 가지 주요 유기적 구성 요소입니다. 창조할 때 세 가지 요소가 완벽하고 조화로운 전체를 이루도록 조화와 배열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6. '붓 쓰기' 방법에 대해 논하다

'붓 쓰기는 영원히 어렵다'는 명언은 '붓 쓰기'의 진정한 의미를 서예로 표현한 명언이다. 이 문장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려면 "쉬운"이라는 단어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

삽입:

위아래로 겹쳐지는 문자의 경우 점과 대시가 부적절하게 겹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위쪽과 아래쪽 단락을 서로 끼워야 합니다.

>

글을 쓰기 전에 먼저 점과 대시의 위치를 ​​생각하고 점과 대시가 가장 적절한 위치에 배치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하세요.

다음 사항도 똑같이 주의하세요.

겹치는 문자는 대개 위쪽이 작고 아래쪽이 크며 아래쪽이 두꺼워지고 힘이 세어집니다.

왼쪽과 오른쪽이 있는 단어의 경우 왼쪽이 더 좁아야 합니다.

붓놀림 변경:

동일한 문자에 두 개 이상의 획이 있거나 두 부분의 모양이 유사한 경우 변경해 보세요. .

축소:

한 문자 내에서 버튼이 2개 이상일 경우 버튼 하나만 남길 수 있으며 나머지 버튼은 점으로 표시됩니다.

버튼이 하나만 있는 경우도 있지만, 미관을 위해 버튼을 포인트로 표기합니다.

후크 감소:

단어가 2개 이상인 경우.

획 간의 매핑: 즉 "펜이 의미와의 연결을 끊습니다."

캐릭터는 점과 점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점과 점선이 획에 따라 자연스럽게 반사효과를 나타내야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왼쪽 및 오른쪽 에코:

단어에 왼쪽 및 오른쪽 대칭 획이 있는 경우 둘 사이의 관계에 주의해야 합니다.

5. 아이들이 서예 연습을 시작하는 것이 적절한 나이는 무엇입니까?

저는 다년간의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연습하기에 가장 좋은 나이입니다. 캘리그라피는 6~8세입니다. 하지만 좋은 선생님을 찾으세요.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수정하기 어려운 펜 사용 오류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아이들이 서예를 배우면 최소한 네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중국 서예는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인의 지혜와 지혜의 결정체이자 엄청난 규모입니다. 우리 조상들이 남긴 유산은 우리나라 고유의 예술입니다. 교육부는 이미 이 과목을 초·중·고교생의 필수과목으로 등록했다.

청소년 양질의 교육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어린이의 예술적 소양을 키우고 고상한 정서를 함양하며 어릴 때부터 문화적 소양을 향상시키고 장래의 전인적 발전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둘째, 아이들이 서예를 배울 때 주로 손을 사용하며, 특히 손가락, 손목, 팔의 움직임을 사용하여 협응력과 유연성을 얻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뇌가 지시하는 것이므로 규칙적인 훈련은 뇌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는 데 매우 유익합니다. 어린이는 성장과 발달이 최고조에 달하는 시기로, 두뇌 발달은 기본적으로 12세가 되면 성인과 비슷합니다.

이에 앞서, 아이들의 두뇌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고 지능을 키우며 높은 IQ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두뇌 발달의 황금기를 포착하여 서예를 배우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셋째, 서예는 엄격한 글쓰기 규칙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초등학교에서는 서예를 배우면서 문화를 배우면 학습한 지식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글쓰기를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면 글쓰기가 더욱 깔끔하고 아름다워지며 기준에 부합하게 됩니다.

넷째, 서예를 배우려면 인내와 꼼꼼함, 인내가 필요합니다. 문화 지식 교육을 받는 어린이들에게 서예 학습은 점차적으로 꼼꼼함, 인내심, 의식적, 성실함의 좋은 학습 습관을 길러줄 수 있으며, 또한 의지력 행사에도 도움이 되어 문화 강좌 학습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천진은 고대 문화 수도이고 좋은 선생님이 많을 거에요. 다른 부모님들께 물어봐도 돼요! 내 답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만족스럽게 대답합니다.

6. 어린이 서예의 기본 규칙은 무엇인가요?

어린이 서예: 8가지 기본 필법을 배우고 서예의 기본 규칙을 이해합니다.

템플릿을 복사하여 템플릿의 패턴과 구성을 분석하고, 백카피의 방법과 기능을 이해하고, 대련, 현수막, 부채, 앨범 등의 기본 기술을 요약하고 수정합니다. 손 두루마리, 가로 배치 등 서예 형태 학습 및 창작. 딱딱한 서예: 올바른 쓰기 자세를 익히고, 좋은 쓰기 습관과 기본 점묘법을 익히십시오. 필사를 통해 문자의 구조적 모델링 능력을 향상시켜 구조를 안정적이고 넉넉하게 만듭니다.

회화 창의성 : 물리적 사물, 이미지, 자연환경 관찰을 통해 구도와 채색기법을 체계적으로 익히고, 그림의 구성능력과 색채지각력을 향상시킵니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아름다움에 대한 예비적인 개념을 형성합니다.

그림 계몽: 오일 파스텔로 색칠을 하면 다양한 색상을 인식하는 법을 배울 수 있고 손 컨트롤을 연습하며 아이의 인내심과 주의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갈고리선을 활용해 단순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아이들의 형태 조절 능력을 키우며, 다양한 그림재료를 활용해 그림을 표현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7. 아이들이 서예를 배울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서예를 배울 때 주의할 점: 1. 매일 혼자 연습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됩니다. 하루에 한 번씩 오전에 한 번, 오후에 한 번 연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불편하거나 피곤할 때는 30분~1시간 이내에 휴식을 취하고, 억지로 글을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큰 글자는 더 많이 쓰고 작은 글자는 적게 쓰세요. 큰 글자를 쓰는 사람은 작은 글자에 비해 손목의 움직임 범위가 훨씬 넓어서 더 많은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은 글자를 쓰는 경우에는 더 높은 서예 기술이 필요하고 큰 글자를 쓰기가 상대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

3. 서예 학습의 형태는 강의 듣기, 시연, 같은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과의 토론, 상호 학습 등 다양해야 하며, 그룹 학습의 재미를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사람들을 명랑하고 사교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혼자 글을 쓰다 보면 쉽게 흥미를 잃게 됩니다.

4.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세요. 서예를 연습할 때는 자기수양과 학습능력을 보충적으로 강조해야 하며, 너무 성급하게 단기간에 달성해야 할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서는 안 된다.

우리는 현실에서 나아가야 하며 학습 과정에서 영적인 만족을 잘 얻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