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주전자와 주석주전자" 의 이야기는 어떤가, 무슨 계시가 있는가?

"주전자와 주석주전자" 의 이야기는 어떤가, 무슨 계시가 있는가?

이것은 우화이다

왕 요리사에는 냄비가 두 개 있다. 하나는 도기이고, 하나는 철이다. 자랑스러운 석솥은 도자기를 업신여기고, 늘 도자기를 조롱한다.

\ "당신은 감히 나를 만질 수 있습니까? 도자기 항아리! " 깡통이 오만하게 물었다.

"감히, 석찬형." 겸손한 도자기가 대답했다.

"나는 네가 감히 겁쟁이라는 것을 알았다! 클릭합니다 통조림 상자는 경멸적인 모습을 보였다.

"나는 정말 너를 만질 수 없지만, 이것은 나약함이라고 할 수 없다." 도자기는 오만하게 말했다. "우리의 임무는 물건을 가져가는 것이지, 서로 부딪치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직책을 완수하는 데 있어서, 나는 반드시 너만큼 좋지는 않다. 그리고 ... "

"닥쳐!" 석코는 분노하며 소리쳤다. "네가 감히 나와 비교하다니! 너는 기다려라, 며칠이 지나지 않으면 너는 산산조각이 나서 죽을 거야! 나는 줄곧 여기에 있었고, 나는 아무것도 두렵지 않다. "

"왜 그렇게 말하죠?" 도자기가 말했다. "우리는 잘 지내는 게 좋겠다. 우리는 무엇을 다투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너와 함께 있어서 매우 부끄럽다. 넌 뭔데! " 깡통은 말했다: "기다려 보자. 어느 날, 당신은 하나가 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

도자기가 소홀해졌다.

시간이 계속 흘러가면서 세상에 많은 일이 일어났다. 왕조가 전멸하여 궁전이 무너졌다. 폐허 속에 항아리 두 개가 남았다. 역사의 표면은 찌꺼기와 먼지, 한 세기 또 한 세기로 가득 차 있다.

몇 년이 지났는지 모르겠다. 마침내 어느 날, 사람들이 여기에 와서 두툼한 무더기를 파서 도자기를 찾았다.

\ "요, 여기 항아리 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한 사람이 놀라서 말했다.

\ "정말, 도자기 항아리! 클릭합니다 다른 사람들도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모두들 도자기를 들고, 위의 흙을 닦고, 깨끗하게 닦고, 어셰프 때와 똑같다: 간단하고, 예쁘고, 검은 유약이 반짝 빛난다.

\ "정말 아름다운 도자기 항아리! 클릭합니다 한 사람이 말했다: "조심해, 망가뜨리지 마. 그것은 오래되고 가치가 있다. "

"감사합니다!" 도자기는 흥분해서 말했다: "내 형의 깡통이 바로 내 옆에 있다. 그것을 파내십시오. 확실히 지루합니다. 클릭합니다

사람들은 즉시 출발하여 이리저리 뒤척이며 모든 흙을 파냈다. 그러나 깡통의 그림자는 없다. -언제 산화됐는지 모르겠어요. 녹슨 쇠조각 몇 개만 발견되어 깡통의 단편인지 분간할 수 없었다.

진실: 자신의 장점을 다른 사람의 단점과 비교하는 것은 옳지 않다. 다른 사람도 너보다 강한 곳이 있을 것이다.

도자기와 주석주전자' 의 저자는 황서운, 1933, 호남인이다. 호북 사범대 교수, 석사생 멘토. "인민 교사 메달" 을 수상하다. 현재 중국 작가협회 회원, 중국시학회 이사, 중국 우화학회 부회장, 후베이성 작가협회 이사, 후베이성 시가학회 부회장, 황석시 작가협회 명예주석입니다.

중국 고전 문학의 교수와 연구에 종사하며 문학 예술 창작에 종사하다. 그중 황색의 우화는 중국 우화' 김낙타' 1 등상을, 후베이성 문예창작' 굴원상' 1 등상을 수상했다.

확장 데이터:

우화 이야기는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의미가 깊다. 우리에게 깊은 진리를 알려주다. 문장 전반부는 왕의 요리사에 냄비가 두 개 있는데, 하나는 도기이고, 하나는 철이라고 말했다. 자랑스러운 석솥은 도솥을 업신여기고 늘 그를 조롱한다. 몇 년 후, 사람들이 도자기를 파냈을 때, 깡통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 문장 (WHO) 는 짧지만 인물 언어, 도자기 항아리, 깡통의 태도 차이가 뚜렷해 최종 결말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글에서 대량의 대화로 우리에게 두 가지 다른 냄비를 보여 주었는데, 우리는 도솥의 겸손과 철솥의 오만함을 깊이 체득하였다. 문장 속의 일부 글도 이 점을 보여준다. 교만, 경멸, 오만함, 비웃음, 겸손, 경멸, 논쟁, 분노 등.

두 항아리 사이의 대화를 바탕으로 이야기는 우리 각자가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잘 보고, 자신의 결점을 직시하고, 서로 존중하고, 조화롭게 지내야 한다.

1. 우화는 일반적으로 편폭이 짧고, 언어는 정교하고 간결하며, 구조는 간단하지만 표현력이 매우 뛰어나다.

2. 선명한 풍자와 교육. 비유를 사용하여 교육적인 주제나 심오한 이치를 간단한 이야기에 반영하다. 대부분의 주제 사상은 이것으로 다른 것을 비유하고, 가까운 것을 비유하고, 현재를 비유하며, 위대함을 비유한다.

3. 이야기는 허구다. 주인공은 사람이거나 물건이 될 수 있다.

4. 상용수법: 비유, 과장, 상징, 의인화 등.

5.' 위탁' 은' 위탁' 이다. 즉 작가의 사상을 하나의 이야기에 맡기는 것이다. 이를 통해 어떤 이치를 알 수 있다.

우화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과장된 수법을 통해 어떤 부류의 사람의 특징과 사상을 그려내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의인화된 방법으로 동물, 식물 또는 사람 이외의 비생물을 의인화하여 인간의 사상적 감정이나 어떤 사람의 특징을 갖게 하는 것이다.

이야기가 합리적으로 역사나 우화로 해석될 수 없다면, 그것은 무의미하고, 중요하지 않고, 이상하고, 오도되고, 전복되는 것이다. 이것은 많은 소설의 운명이다. 왜냐하면 공식적인 문화 부호에서는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렇게 우리는' 판타지' 문제를 건드렸는데, 이는 텍스트와 독서 과정에 대한 불확실한 태도를 의미한다.

우화는 일반적으로 풍자이지만, 노래도 부르는 것이다. 우화는 어둠을 풍자한다. 즉 빛을 찬양하는 것이다. 악을 풍자하는 것은 선을 찬양하는 것이다. 위선을 풍자하는 것은 진실성을 찬양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화는 거짓, 악, 추함을 통탄하고 폭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진리와 선미를 열렬히 찬양하고 찬양해야 한다. 우화 작가는 대담하게 더 높은 사상 경지와 예술 경지를 추구하고 탐구하여 인민 군중이 기뻐하는 참신한 우화를 창작해야 한다.

우화' 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장자' 우화에 나타났다. 그것은 작은 이야기지만, 구체적인 줄거리에는 더 깊은 사고를 함축하고 있으며, 종종 쌍관문을 가지고 철학을 설명하고 사상을 확인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춘추전국시대에 이런 서사 방법은 늘 선진제자와 역사전기에 의해 사물을 해석하는 수단으로 사용되었다. 한비자는 선진 추리 산문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우화가 일종의 독립된 문체가 된 이후로, 그것은 독특한 문학적 의의를 나타냈다. 유명한 "화씨벽" 이야기는 우여곡절이 감동적이다. "조부 어마" 는 조부를 독재 통치의 최고의 수호자로 묘사했다. 정소매가 쓴' 정소매의 미인코' 는 구상이 교묘하고, 웅변적이고, 악랄하며, 이야기의 우여곡절이 단편 소설처럼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궁목 선생의 말을 인용하다:' 한비자우화집' 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한비자의 역사관, 사회관, 문학관, 방법론, 인식론을 전면적으로 반영하는 것이다. 한비자의 우화를 읽는 것은 법가 사상 문집을 읽는 것과 거의 같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