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주씨의 영감의 명언

주씨의 영감의 명언

1. 예로부터 성현들은 모두 마음을 위주로 해 왔다.

2, 선생님은 비싸고, 친구는 비싸다.

3, 선생님은 엄하고 공손하며, 가르치는 것이 좋다.

4, 마음의 평화는 자기 조화입니다.

5. 독서에 대해 의심하지 않는 사람은 의심과 의혹이 있는 사람들을 반드시 가르쳐야 하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이 여기서 진보할 것이다.

6. 수로가 어디가 이렇게 맑은지 물어봅니다. 근원이 있어서 생수가 있습니다.

7, 책은 기억하지 않고, 익숙한 독서는 기억할 수 있다. 의리가 정밀하지 않고,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정밀할 수 있다. 의지가 성립되지 않을 때만 집중할 곳이 없다.

8. 나쁘다는 것을 알면 빨리 고치세요.

9. 슬림함, 제가, 수행, 즉 수련 1 위, 제가 2 위, 수행 2 위.

10, 말은 늘 과잉을 앓고, 행동은 늘 부족함을 앓는다.

1 1, 독서인은 먼저 결심을 해야 한다. 오늘 그렇게 게으른 사람은 안 한 일을 보고 일을 당하면 마구 때린다. 이것은 일어설 수 없는 문제일 뿐이다.

12, 감동하지 않고 모두 진심입니다.

13, 만약 네가 무언가를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결실이 없을 것이다. 물건을 배우지 않으면 무엇이든 배울 수 있다.

14, 겸허하게 이치를 따지고, 독서인은 이 네 글자를 잘 지켜야 한다.

15 그래서 군자는 자신을 대한다.

16, 전체 매출 입고, 즉시 사용 가능.

17, 자중, 사람들은 존경합니다. 느리면 느려진다.

18, 수양, 지행합, 즉 수양 1 위, 지식 2 위, 실천 2 위.

19, 우선 순위, 알 수 없는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네가 아는 것을 하고, 두려워할 것이 없다.

20. 성실하고 존재할 수 있는 것은 모든 선함의 원천이며 모든 선함의 기초이다.

2 1, 아는 것은 반드시 선하고, 선은 반드시 구하고, 구하는 것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22. 한 가닥의 이기심에 가려지지 말고, 한 가닥의 사리사욕에 지치지 마라.

23. 남의 잘못을 말하지도 말고, 자만하지도 않도록 주의해라.

24, 밤 창문을 한 모금 마시면, 당신은 베개에 감사할 것입니다.

25. 소년은 배우기가 어렵고 우측시,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26, 겸손하고 확고한 명성, 너무 겸손하니 사기를 조심해야 한다.

나를 공격할 수 있는 진실하고 충성스러운 사람은 좋은 친구이다. 그 아첨은 경박하고, 오만하고 무례하며, 남을 악으로 인도하고, 사람을 친구에게 해친다.

28. 예로부터 성인 두 명이 있었지만, 그들은 가르칠 때 반드시 그들의 재능을 믿어야 한다.

29. 책을 읽고도 모르고, 생각하고, 모르고, 생각하고, 모른다.

30. 남을 책망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책망하고, 자신을 용서하는 마음으로 남을 용서하고, 성현으로 손해를 보지 마라.

3 1, 또 한 번 숨을 내쉬면, 이 야망은 무시할 수 없어, 아득히 멀다고 할 수 있다.

32. 새는 죽음을 두려워하여 애통해한다. 사람이 가난해서 좋은 말을 한다.

33. 수양성, 제가, 치국이 천하를 평평하게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진심일 뿐이다.

나는 나 자신에 대한 책임이있다. 그래서 나는 수리에 능숙하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이 날씬한 것을 탓한다면, 너는 쉽게 따라 날씬하게 될 것이다.

(35), 승리 일 물 은행, 무한한 새로운 풍경 을 찾습니다.

36. 성도들이 신성한 이유는 배우기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37. 안에는 망상도 없고, 밖에는 망동도 없다.

38, 자기 학습, 사람들은 반드시 비합리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39),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이다.

40. 배울 것도 없고, 당분간은 배울 것도 없고, 배울 것도 없고, 성공의 길도 없다.

4 1, 사람의 행동은 성실하다.

42. 젊은 사람들은 늙어서 늙어가는 것을 쉽게 배울 수 있지만 배우기는 어렵다. 한 치의 세월도 가볍지 않다. 연못에서 달콤한 봄풀이 자라기를 기다리지 않고 계단 앞의 오동잎이 이미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렸다.

43. 작은 악으로 큰 선을 숨기지 않고, 짧은 것으로 긴 것을 버리지 않는다.

44. 친구는 정의롭다.

마음이 커서 모든 것이 지나갔다. 마음이 작으면 무엇이든지 병이 난다.

더 많이 알수록 더 많이 합니다. 더 많이 할수록 더 많이 알게 된다.

47. 만약 네가 결심이 없다면, 그것은 쓸모가 없다.

48. 공부를 위해서 너는 반드시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49. 성자가 말한 것은 공명정대하다.

50, 마음, 생명도. 마음에는 텔레파시가 있고, 도구는 생형이다. 동정은 생활의 방식이다.

5 1, 사람의 진보는 사고에서, 사고해야만 옳고 그름을 알 수 있다.

52. 걱정하는 사람도 여기 있고 걱정하는 사람도 개방되어 있습니다.

53. 어진 사람은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54. 동풍을 보면 언제나 봄이다.

55, 학습의 방법으로, 빈곤보다 앞서서는 안 된다. 관리 부실의 중요성은 독서보다 앞서야 한다.

56. 책을 읽다가 모르면 생각하고, 생각하고, 모르고, 책을 읽는다.

57. 당신은 삼묘한 편집자가 잉크를 찾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58.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59. 성실은 슬림한 근본이고, 선은 성실의 근본이다.

60. 학습은 물배를 지탱하는 것과 같아서 늦출 수 없다.

6 1, 책을 읽는 방법이 점진적이고 숙련되어 교묘하다.

62. 사람은 하늘에 있고, 도리는 사람에게 있고, 사람은 마음속에 있는데, 사실은 같은 일이다.

63. 사람은 몸을 씻고 때를 제거하는 것과 같이 마음을 씻고 악을 제거한다.

64. 독서법이란 없지만 성실하고 활달하며 자세히 노는 것은 공덕귀입니다.

(65), 음식 과 같은 독서, 침착하게 씹어, 그 맛은 길어질 것이다; 입을 씹으면 맛을 영원히 알 수 없다.

66. 오만과 모욕은 악을 초래하고 친구를 해친다.

67. 일본에서 자구하다. 있으면 바꿔 주세요. 그렇지 않다면 격려해 주세요.

68. 이웃은 역시 친척이다. 미덕이 고립되어 있지 않다면, 그것은 계급과 일치해야 한다. 그래서 덕이 있으면 반드시 따라야 할 부류가 있다. 예를 들면 이웃에 사는 것과 같다.

69. 일반적으로, 너는 먼저 이 책을 잘 알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네가 말한 모든 것이 자기 입에서 나온다. 심사숙고를 거쳐 그 의미를 자아내면 가질 수 있다.

70, 책은 기억하지 못하고 익숙한 독서를 통해 기억할 수 있다. 의리가 정밀하지 않고,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정밀할 수 있다. 네가 나서지 않으면 네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7 1, 세상은 사람이 원하는 대로 위험하고, 몇 명이 여기서 생명을 놓쳤다.

보상에는 기쁨이 없으며 낙담에는 두려움이 없습니다.

73. 고대의 군자는 미옥을 치켜들고 시장을 피했고, 후세의 사람들은 돌을 옥으로 하여 현란했다.

주명언

1, 함양, 조화, 수행, 즉 함양 1 위, 조화 2 위, 수행 2 위.

2, 마음, 생명도. 마음에는 텔레파시가 있고, 도구는 생형이다. 동정은 생활의 방식이다. -"최근 생각"

3. 만약 네가 할 수 있는 일만 할 수 있다면, 너는 네가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면, 너도 무언가를 할 수 있다.

4 그러므로 군자의 통치도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리는 것이다.

5. 사서오경이 이렇게 지고무상의 지위를 얻을 수 있었던 근본적인 이유는 봉건사회 사람들이 편히 살며 천하를 다스리는 규칙을 여러 방면에서 제시했기 때문이다.

\ "논어 \" 자비로운 연인, 충성과 용서 를 홍보; 변화의 책인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을 주장한다. 시경은 사람들에게 느끼고 표현하도록 가르친다. "상서" 는 사람들에게 혁신식을 탐구하도록 가르치는데, 의식은 인간관계의 규범이다. 봄과 가을은 국가 통치의 마법 무기입니다-4 권의 책 5 경

6, 사물과 도덕이 확고하다.

7, 여자의 말을 듣고, 좋은 살과 피, 남편이 아니야;

자산을 중시하고 부모를 무시하면, 너는 인자가 아니다:' 주자 가훈'

8. 만약 네가 결심이 없다면, 너는 좋지 않을 것이다.

9, 자중, 사람들은 존경합니다; 느리면 느려진다.

10, 본문을 읽을 때 오랜 시간 동안 다 읽고, 정신을 기르고, 근골을 세우고, 졸려 하지 마라. 등 뒤에 칼이 있는 것 같다. 한 단락의 말은 투철해야 한다. 머리를 치면 응답하고, 꼬리를 치면 먼저 응답해야 한다. 소책자를 누르지 마라, 덮으면 잊어라.

1 1, 독서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람은 반드시 그들에게 의문을 가르쳐야 하지만, 반드시 의문이 있어야 여기서 발전할 수 있다.

12, 새는 죽음을 두려워하여 애통해한다. 사람이 가난해서 좋은 말을 한다. -"논어" 노트

13, 책을 읽고 긴장을 풀면 진상이 밝혀질 것이다. 슬픔이 급하면 진리는 결코 나오지 않는다.

14, 걱정하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걱정하는 사람도 개방적이다.

15, 수양, 지행합, 즉 수양 1 위, 지식 2 위, 실천 2 위.

16, 성인들이 거룩한 이유는 질문을 갈망하기 때문이다.

17, 말은 늘 과잉을 앓고, 행동은 늘 부족함을 앓는다.

18, 대학은 개인의 수양 향상, 도덕적 수양 육성, 치국평천하의 중요한 관계를 강조했다.

진한 () 나라 유학은 사람들에게 문자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정치, 서민 초등학교, 대학이 어떻게 대학에 성실할 수 있는지를 가르치는 데 치중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군자를 만나 귀찮게 하다. 그것을 은폐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그것의 좋은 것에 관심을 갖는다. 자기 재배는 정념에 있다-사서오경

19, 산풍이 수려하고 분위기가 길하다. 도시의 봄이 어디에 있는지 아이들은 순진하다. -"정해년은 경덕진에 쓰여졌다"

20, 친구, 의를 중히 여기다.

2 1, 인자한 사람,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다.

(22), 독서, 읽기 시작, 알 수 없는 의심; 둘째, 점차 의심이 생겼다. 중간에 의심할 만하다. 그 후, 의혹이 점차 풀려나고, 심지어 융합되어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것이 학습의 시작이다.' 주레이우'

23, 세 가지 멋진 편집자는 사냥꾼이 아닙니다. -주문 공문집

24. 박학다문,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실속. 다섯 가지 중 하나가 폐지되고, 비학도 배운다. -"최근 생각"

25. 강의는' 논어',' 맹자' 보다 앞서야 하며,' 논어',' 맹자' 를 읽는 사람은 반드시 장구를 숙지해야 한다. -"베를린과 대답"

26. 읽을 때,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쓰러지지도 않고, 억지로 외우라고 강요하지도 않고, 여러 번 읽어야 한다. 자연히 잊지 않는다.

(27), 사람들은 목욕 바디 스케일 제거와 같은 악한 마음을 씻는다. -4 권의 책 노트

28. 남의 잘못을 말하지도 말고 자만하지도 않도록 주의하세요.

29, 밤 창문 감기 한 모금, 당신은 베개에 감사 할 것입니다. -차 한커우

30, 바다에 떠있는 10 년은 가볍습니다.

배 소용돌이로 돌아가는 것은 정서가 있다. 세상에는 사람들이 원하는 만큼 위험한 것이 없다. 이미 몇 사람이 여기서 생명을 놓쳤다. 주명언

1, 세상일은 게으름과 이기심보다 더 얄밉다-송주희

2, 마음은 야망, 말은 시-송주희

3. 군자의 호연, 소인의 호연-송주희

4. 어진 사람은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송주희

5. 성도들이 신성하게 된 것은 그들이 공부와 질문을 갈망하기 때문이다-송주희

6. 만약 네가 할 수 있는 일만 할 수 있다면, 네가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고, 네가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다. 송주희

7, 교사 연의 xiangji, 교육 클래스 없음-송주희

8. 일심으로 흥국할 수 있고, 일심으로 망국할 수 있고, 공과 사 사이인 송주희만 있을 수 있다

9. 우리의 성격은 바로 우리 자신이다-송주희

10, 군군, 부장, 아버지, 아들-송주희

1 1, 급해서 남에게 부탁하지 않는다. 네가 아는 일을 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마라-송주희

12, 만약 네가 무언가를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무과로 끝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면, 당신은 무엇이든 배울 수 있습니다-송주희

13, 사소한 사리사욕에 얽매이지 말고, 조금도 사리사욕에 지치지 마라-송주희

14, 노래, 그리고 관천건, 그리고

15, 걱정하는 사람은 똑같다. 바깥사람도 개방될까 봐 걱정하는 송주희

16, 작은 악으로 대선을 숨기지 말고, 짧은 것으로 길게 버리지 마라-송주희

17, 돈을 모두 모아서 저축하면 다 쓸 거예요-송주희

18, 군자의 친교, 소인의 교분, 소인의 교분-송주희

19. 공명정대한 사람은 좋은 사람-송주희

20. 성인은 공명정대하다고 합니다-송주희

2 1, 소년은 늙기 쉽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나는 연못 속의 춘초의 꿈을 아직 느끼지 못했다. 계단 앞의 나뭇잎은 이미 가을이다-송주희

정직을 유지하고 정의를 존중하십시오. 송주희

23. 세상에는 위험이 없습니다. 몇 사람이 여기서 생명을 놓쳤습니다-송주희

24. 목표를 잊으면 열광이 두 배가 된다-송주희

(26), 군자와 소인은 서로 다른 이익을 가지고 있지만, 단지 공과 사 사이인 송주희에 불과하다

야심 찬 시인시의 초석-송주희

(28), 야심은 작지 않지만 공훈은 없다-송주희

29. 예로부터 두 명의 성현이 있었지만, 그들은 가르칠 때 자신의 재능인 송주희를 믿어야 한다.

주씨의 명언

숙독하는 방법은 차근차근, 숙독하고 자세히 생각하는 것이다. 범주: 학습

책을 읽는 것은 밥을 먹고 물을 마시는 것과 같다. 만약 네가 차분하게 씹는다면, 그것의 맛은 매우 길어질 것이다. 입을 씹으면 맛을 영원히 알 수 없다. 범주: 읽기

책을 읽는 것은 밥을 먹고 물을 마시는 것과 같다. 만약 네가 차분하게 씹는다면, 그것의 맛은 매우 길어질 것이다. 입을 씹으면 맛을 영원히 알 수 없다. 범주: 학습

만약 네가 결심이 없다면, 너는 결국 쓸모가 없게 될 것이다. 범주: 야망

사람의 학습상의 진보는 사고에만 있고, 사고해야 옳고 그름을 알 수 있다. 범주: 읽기

일반적으로, 너는 먼저 책을 자세히 읽어서, 네가 말한 모든 것이 자기 입에서 나오게 해야 한다. 심사숙고를 거쳐 그 의미를 자아내면 가질 수 있다. 범주: 읽기

어디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찾아 매화를 세는가. 범주: 학습

어디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찾아 매화를 세는가. 범주: 읽기

보답에는 기쁨이 없고, 자제에는 두려움이 없다. 카테고리: 재배

오만과 모욕은 악을 초래하고 친구를 다치게 한다. 범주: 우정

공부는 물배를 지탱하는 것과 같아서 늦춰서는 안 된다. 범주: 읽기

청춘의 날은 쉽게 지나간다. 공부는 성공하기 어렵다. 그래서 매 순간마다 소중히 여겨야 한다. 쉽게 놓아주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연못에서 달콤한 봄풀이 자라기를 기다리지 않고 계단 앞의 오동잎이 이미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렸다. 범주: 시간

배움의 길은 가난하지 않다. 관리 부실의 중요성은 독서보다 앞서야 한다. 범주: 읽기

책을 기억하지 않고, 익숙해지면 기억할 수 있다. 의리가 정밀하지 않고,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정밀할 수 있다. 의지가 성립되지 않을 때만 집중할 곳이 없다. 범주: 야망

배움의 길은 가난하지 않다. 관리 부실의 중요성은 독서보다 앞서야 한다. 범주: 학습

책을 읽는 방법은 없지만, 성실하고 활달하며 반복해서 노는 것은 공덕귀이다. 범주: 학습

숙독하는 방법은 차근차근, 숙독하고 자세히 생각하는 것이다. 범주: 읽기

수양, 조화, 수행 3 자, 즉 수양 1 위, 조화 2 위, 수행 2 위. 카테고리: 재배

책을 읽는 방법은 없지만, 성실하고 활달하며 반복해서 노는 것은 공덕귀이다. 범주: 읽기

공부는 물배를 지탱하는 것과 같아서 늦춰서는 안 된다. 범주: 학습

사람의 학습상의 진보는 사고에만 있고, 사고해야 옳고 그름을 알 수 있다. 범주: 학습

일반적으로, 너는 먼저 책을 자세히 읽어서, 네가 말한 모든 것이 자기 입에서 나오게 해야 한다. 심사숙고를 거쳐 그 의미를 자아내면 가질 수 있다. 범주: 학습

주명언

1, 독서는 사고인지, 사고는 독서인지 모른다.

2. 운하가 이렇게 맑을 것을 요구한다. 왜냐하면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이다.

3, 독서에는 세 가지 요점이 있습니다. 바로 마음이 있고, 눈이 있고, 입이 있습니다.

4. 읽을 때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빠뜨리지 않고, 넘어지지 않고, 억지로 외우라고 강요하지 않고, 몇 번 더 읽으면 된다. 자연스럽게 낭랑하게 입을 벌리고 오래도록 잊지 않는다.

5, sangu 여섯 여자, 매춘과 절도 매체. 미녀와 첩은 규각의 복이 아니다. 하인은 예쁘지 않고, 처첩은 짙은 화장을 해서는 안 된다. 조상은 비록 멀지만 제사는 반드시 성실하다. 손자는 비록 어리석지만, 반드시 경서를 읽어야 한다. 수명주기가 간단하니, 교자는 정직한 면이 있어야 한다. 뜻밖의 재물을 탐내지 말고 술을 많이 마셔라.

6, 예의상 왕래도 도리에 맞다.

7. 일거수일투족을 들고, 그 중 하나를 듣고, 학자의 각고를 배우고, 지식의 빈약함을 배우고, 비로소 융통할 수 있다.

8, 음식 과 같은 독서, 침착하게 씹어, 그 맛은 길어질 것이다; 씹고 삼키면 맛을 영원히 알 수 없다.

9. 수양 1 위, 지식 2 위, 실천 2 위.

10, 책을 읽는 방법, 그의 외피 껍데기와 그의 내면골수를 알아보다.

1 1, 여러분 의로운 사람.

12, 여명 일어나 마당을 쓸고 안팎이 깨끗하다. 당신이 의식을 잃을 때, 당신은 휴식을 취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문을 닫으면, 너는 아주 잘 할 것이다. 죽 한 끼에 밥 한 끼를 생각하는 것은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목이 마르면 우물을 파는 것보다 미리 쐐기를 박는 것이 낫다. 뷔페는 반드시 검소해야 하고, 연회객은 반드시 유숙해서는 안 된다. 그릇은 깨끗하고 기와비는 금옥이다. 음식이 좋고 전원채소가 산해진미보다 낫다. 화려한 집을 뛰지 않고 옥토를 구하지 않다.

13, 세 번 읽겠습니다. 마음, 눈, 입입니다. 만약 너의 마음이 여기에 없다면, 너는 자세히 보지 않을 것이다. 너의 마음은 한결같지 않을 것이다. 너는 큰 소리로 낭독할 뿐이다. 너는 영원히 기억하지 못할 것이고,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셋 중 마음이 가장 급하고, 마음이 있고, 눈이 없습니까?

14, 독학, 사람은 비이성적일 수 없다.

15, 독서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람은 반드시 의문이 있는 사람을 가르쳐야 하지만, 의문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의문이 있어야 한다. 그들은 여기서 진보할 것이다.

16, 독서는 다른 방법이 없다. 오직 성의만 겸허하고 반복적으로 꼼꼼하게 노는 것이 공덕귀다.

17, 부를 부끄러워하는 것이 가장 수치스럽다. 가난할 때 날뛰는 것은 아무것도 비천한 것이 아니다. 집에서 소송을 피하면 결국 소송이 치열해질 것이다. 생활 중에 너무 많이 말하지 마라, 많이 말하면 손해를 볼 수 있다. 무력으로 과부를 업신여기지 않고, 탐욕으로 새를 죽이지 않는다. 만약 네가 편파적이라면, 너는 많은 잘못을 후회할 것이다. 게으름과 자기 방종은 어렵다. 만약 네가 한 젊은이에게 선의를 나타낸다면, 너는 오랫동안 지치게 될 것이다. 굴직은 늙었지만, 만약 네가 서두르면, 너희들은 서로 의지할 수 있다. 발언을 가볍게 듣고, 인정에 어긋나는 비난을 의식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심사숙고해야 한다. 만약 네가 어떤 일을 논쟁한다면, 너는 반드시 냉정하게 생각해야 한다.

18, 점차 엘리트를 찾다.

19, 기초 공부, 공부 읽기.

20. 만약 당신이 성실하고 충성스럽다면, 당신은 나를 공격하여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아첨은 경박하고, 오만하고 무례하며, 남을 악으로 인도하고, 사람을 친구에게 해친다.

2 1, 독서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람은 반드시 그에게 의문이 있는 사람을 가르쳐야 한다. 의문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의문이 있어야 한다. 여기서만 그들은 진보할 수 있다.

22, 모든 것이 먼저 결정되어야합니다.

23. 일본에서 자구하다. 있으면 바꿔 주세요. 그렇지 않다면, 플러스 격려.

24. 첫 번째 건설과의 무역을 이용하지 마십시오. 가난한 이웃을 만나면, 반드시 많이 이해해야 한다. 인색하고 결혼은 오래가지 못한다. 렌창은 좋은 아이여서 곧 죽을 것이다. 형제 삼촌들, 너희들은 반드시 더욱 관대해야 한다. 노소 안팎에서는 법이 엄격하고 엄해야 한다. 여자의 말을 들어라, 사랑하는 골육이여, 남편이냐? 만약 네가 부를 중시하고 너의 부모님을 소홀히 한다면, 너는 인류의 아들이 될 수 없다. 아내와 결혼하여 남편을 택하고 재취업을 구하지 않다. 장가를 갈 때는 숙녀여야 하고, 두터운 것을 가리지 말아야 한다.

25. 고대의 군자는 미옥을 치켜들고 시장을 피했고, 후세의 사람들은 돌을 옥으로 하여 현란했다.

26. 오늘 공부하지 않으면 내일이 있다고 말하지 마세요. 올해는 공부하지 않으면 내년이 있다고 말하지 마라. 일월은 빛이 없고, 1 년은 지체하지 않는다.

(27), 자중, 사람들은 존경합니다. 느리면 느려진다.

28. 수로가 어디가 이렇게 맑은지 물어봅니다. 근원이 있어서 생수가 있습니다.

(29), 독서, 읽기 시작, 알 수 없는 의심; 둘째, 점차 의심이 생겼다. 중간에 의심할 만하다. 그 후, 의혹이 점차 풀려나고, 심지어 융통되고, 의혹이 없는 것이 학습의 시작이다.

30. 출세하지 않고, 고생을 사서 하지 못한다.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하면 감히 동경할 수 없다.

3 1, 젊은이들은 노인들을 배우기가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32. 가정은 순조로운데, 따라오지는 않지만, 그래도 즐겁고 지치지 않는다. 국과가 아침에 끝났는데 아무것도 남지 않아서 나는 득의양양했다. 독서는 성현을 취지로 하고, 관직을 위해 보국을 염두에 두고 있다. 조용히하고 일기 예보를 들어라. 만약 네가 이렇게 한다면, 너는 매우 가까워질 것이다.

33. 읽지 않은 것과 읽은 것을 동시에 읽을 수는 없습니다.

34, 혜택을 줄 생각은 하지 말고 감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모든 것에 여유를 두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다. 사람은 즐겁지 질투가 아니다. 사람이 곤경에 처했을 때 행복해서는 안 된다. 네가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어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남에게 알려질까 봐 두려워하는 것은 큰 죄악이다. 색상 이탈리아, 다음 신문 과 아내와 딸 을 참조하십시오. 원한을 감추고 화살을 등에 업고 후세 사람들을 오해하다.

35, 수양, 지식, 실천, 즉 수양 1 위, 지식 2 위, 실천 2 위.

36. 공부를 위해서는 인내심이 있어야 하고,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몇 가지 무거운 물건인데, 안에 싸서 보이지 않는다. 오늘은 무겁고 무거워야합니다. 내일, 나는 다른 곳으로 가서 다른 곳을 볼 것이다. 피부를 제거하지 않으면 고기를 볼 수 없습니다. 고기를 보러 가면 뼈가 보일 것이다. 뼈를 제거해야만 골수를 볼 수 있다.

37.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숙련은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38. 전반적으로 공부는 총명하지만 천천히 해야 한다. 만약 네가 둔하다면, 네가 똑똑하다면, 너는 어떻게 그것을 얻을 수 있니?

39. 본문을 읽을 때, 반드시 오랜 시간 동안 다 읽고, 정신을 차리고, 근골을 세우고, 졸려 하지 말고, 등 뒤에 칼이 있는 것 같다. 한 단락의 말은 투철하게 말해야 한다. 머리를 치면 응답하고, 꼬리를 치면 먼저 응답해야 한다. 소책자를 누르지 마라, 덮으면 잊어라.

40.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숙련은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4 1, 학업이 근면하고 재미가 없다. 하는 일은 생각하고 파괴된다.

42. 마음이 넓고 공명정대하다.

43. 늙을 때까지 살고, 늙어가는 것을 배운다.

경구로서, 위의 주동기 어록의 내용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명구를 얻으려면 생일 어록 특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