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후시의 가장 고전적인 명언
후시의 가장 고전적인 명언
3. 제가 말한 것은 부모와 자기 아들의 관점에서 구상한 것이기 때문에 제 제목은 제 아들입니다. 내 아들에게 알리고, 나는 단지 그에게 미안했을 뿐, 결코 공로를 청하지도 않고, 감사하지도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내 아들이 앞으로 나에게 어떻게 할 것인가에 관해서는, 그것은 그 자신의 일이다. 나는 그가 나의 호의에 보답할 것을 결코 기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이미 내가 그에게 조금도 감격할 마음이 없다고 선언했기 때문이다. -'내 아들'
나는 난초를 데리고 산에서 왔다.
만약 네가 그것을 작은 정원에 심으면, 너는 그것이 일찍 꽃이 피기를 바란다. 하루에 세 번 보면 늦는다. 난초는 아직 있고 꽃봉오리는 없다. 가을이 올 때, 너는 그것들을 온실로 옮길 것이다. 너는 항상 궁정에서 그것들을 소중히 여기고, 매일 밤 그것들을 잊지 않을 것이다.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기를 기대하면, 너는 너의 숙원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정원에는 꽃이 만발할 것이며, 많은 향기가 더해질 것이다. -'난초'
문제를 많이 연구하고 사회주의에 대해 덜 이야기하십시오.
6. 나는 네가 나의 꿈이 될 수 없는 것처럼 너의 시가 될 수 없다.
7. 민국이 8 년 경찰서에 갇혀 있을 때 동성파의 고대 작가 마동백, 야오가 너를 구하기 위해 지원했던 것을 기억한다. 그날 밤 복숭아이원에서 연회를 열었을 때, 내 마음속에는 행복감이 있었다. 나는 이 어두운 사회가 여전히 한 줄기 밝다고 생각한다. 백화문학에 반대하는 가장 격렬한 공기 속에서, 뜻밖에도 몇 명의 중국 고대 작가들이 유명해지고, 너를 보호할 의향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사회는 겨우 혼자 살기에 충분하고, 아직 좀 인정미가 있다. 관용은 자유보다 더 중요하다.
8. 술에 취해 있어야 술이 진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사랑했을 때만 무게를 알 수 있다. 내가 너의 꿈이 될 수 없는 것처럼 너는 나의 시가 될 수 없다. 꿈과 시
9. 세상에는 그렇게 많은 좋은 책, 영화, 애니메이션이 있는데, 반드시 무궁무진하게 쓸 운명이다. 우리는 이 사실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합니까?
무한한 진실에 대한 두려움, 모든 인치에는 1 인치의 기쁨이 있다.
10, 가끔 백발이 몇 개 있는데, 기분이 중년에 가깝다. 강을 건너는 체스로서 필사적으로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
1 1. 새가 강을 건너 강에 투사한다.
물이 영원히 흐를 때, 왜 이 그림자가 움직일까요? 바람이 경호를 지나 호수가 가볍게 구겨졌다. 호수는 거울처럼 더 많은데, 결국 난이도는 예전과 같다. 그를 기억해라, 10 년이 끝나도 변하지 마라. 만약 네가 부름을 받는다면, 너는 다시 시작할 것이다. 만약 네가 죽으면, 너는 진짜가 될 것이다.
12, 그때는 어려서 세상 물정을 몰랐다. 나는 이 부활일이 매우 정교하고 아름다운 소녀의 초상화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인간의 경험이 전혀 없는 공허한 곳에서 깨어나면 자연히 밝고 장엄하며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하지만 앞으로 몇 년 동안, 내가 이 세상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되었을 때, 나는 이 부활일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고, 사실은 그것이 매우 복잡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내가 세상 사람들의 눈에서 본 것은 나의 이상에 이르렀고, 이러한 현상을 포함하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이 조각상의 자리를 확대하고 긴장을 풀어야 했다.
나는 그 자리에 우여곡절이 터진 땅을 새겼다. 대지의 갈라진 틈에서 수많은 얼굴이 흐릿하고 야수성이 대박 난 남녀가 쏟아져 나왔다. 이것들은 내가 이 세상에서 본 남자와 여자들이다. 관용은 자유보다 더 중요하다.
13, 독서는 물론 지식면을 넓힐 수 있다. 하지만 더 많이 확장할수록 읽기 능력이 강해집니다. 이것이 바로' 독서를 위해 책을 읽는다' 는 뜻이다. -"영원한 생명"
14, 인생관은 세상의 만물과 인류에 대한 한 사람의 태도일 뿐이다. -"삶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15, 마치 후적이 한 마디 한 것 같은데, 대의는 다음과 같다.
더러운 나라, 만약 모든 사람이 규칙을 말하고 도덕을 따지지 않는다면, 결국 정상적이고 도덕이 자연스럽게 돌아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덕명언) 깨끗한 나라, 만약 모든 사람이 도덕을 중시하지 않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결국 위선자로 가득 찬 더러운 나라로 타락하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6, 요즘 성공하지 못하고 내일 내년에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선인이 실패한다면, 후세 사람들은 그들이 성공하도록 계속 도울 수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의 힘을 다한다면, 너는 만족할 것이다. 무한 입구, 차근차근 노력하는 사람에게 충분한 쾌감을 줄 수 있다. -"그에게 하나 줘, 하지만 그게 다야."
17, 나는 단지 내가 아들에게 감사할 마음이 없다는 것을 인정한다고 말했을 뿐이다. 내 아들이 앞으로 나에게 어떤 느낌을 주는지는 그 자신의 일이다.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내 아들'
18, 나무본이 의도하지 않게 열매를 맺다니, 나는 너에게 전혀 감사하지 않는다.
19 간단히 말해서, 배금주의는 세 가지 신조밖에 없다: 첫째, 너는 반드시 자업자득을 해야 한다. 둘째, 남의 밥을 빼앗아 먹지 마라. 셋째, 탈출구를 열고 다른 사람에게 생계를 꾸릴 수 있는 기회를 줄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20, 백 피트 궁전 벽, 밀레니엄 윤리, 소년의 마음을 잠글 수 없습니다!
2 1, 술에 취해서 술이 진하다는 것을 알고, 사랑해야 알 수 있다. 꿈과 시
22, 두 개의 노란색 나비, 둘 다 하늘로 날아간다. 왜 한 마리가 날아왔는지 모르겠다. 또 다른 외로움은 가련하고 무심코 하늘로 올라간다. 하늘이 너무 외로워요.
23. 인사와 원칙을 의심하지 마세요.
24. 나는 너의 가장 큰 스타를 좋아한다.
아쉽게도 나는 너의 이름을 부를 수 없다. 평일에는 달이 공중에 떠 있고, 달빛이 모든 별을 가리고 있지만, 너를 가릴 수는 없다. 오늘 폭풍우가 지나간 후 무더운 날씨가 지평선 전체를 뒤덮고 빛이 전혀 없었다. 네가 몸을 돌릴 때, 오직 너만이 버드나무 밑에서 머리를 들고 반짝 빛난다. -"별 하나"
25. 젊은이들은 처음으로 냉랭한 사회를 접하게 되어, 자신의 이상과 사실의 차이가 너무 멀다고 생각하기 쉬우며, 비관적이고 실망하기 쉽다. 나는 여러 해 동안의 인생 이상, 개조의 열정, 분투의 용기를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데, 이때는 완전히 다른 것 같다. 그 격렬한 사회 화재 속에서, 작은 개인은 종종 오랜 세월의 맷돌을 거쳐 녹아내리고, 숭고한 이상은 곧 환멸을 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회를 개조하겠다는 꿈을 가지고 온 사람들은 종종 갑옷을 버리고 떠나거나 악세력의 포로가 된다. 네가 그 감옥에 있을 때, 마치 그 젊은 시절의 모든 이상주의가 모두 자기 잘못의 꿈이 된 것 같다. 이때부터 너는 이상생활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고 현재 사회의 순민이 되기를 원한다. -"올해 대학 졸업자를위한 선물"
26. 꽃잎이 연이어 떨어지자 로이드는 직접 주워 소리 없는 편지로 이라크 마음속의 사람들에게 선물했다.
27, 나는 점차 세상에서 가장 역겨운 것은 분노의 얼굴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일은 자신의 분노한 얼굴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욕하는 것보다 더 나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 엄마"
28. 여자가 읽고 쓸 줄 아는 것은 좋은 일이다. 불가능하지도, 반드시 큰 결함도 아니다. 책 속의 지식은 수백 자 중 하나일 뿐이다. 나는 읽고 쓸 수 있는 사람을 본 적이 있지만, 아내의 어머니가 되는 것은 많지 않다. 나는 감히 가혹하고 완벽하다.
29, 성공은 반드시 나에게 있는 것은 아니지만, 능력은 기부하지 않는다.
30. 모든 사람은 왕관이 없는 황제다. 누구나 사회를 개선하는 일을 할 수 있다. 작년의 오사운동과 육삼운동은 모두 덕행이 있는 사람이 한 짓이다. 개인이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조직된 개인이 일을 더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면 이런 개인주의의 독거생활이 모방할 가치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관용은 자유보다 더 중요하다.
후시의 명언
1, 만 리를 한참 걸었더니 눈이 높다.
2. 술에 취해 있어야 술이 진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사랑했을 때만 무게를 알 수 있다. 내가 너의 꿈이 될 수 없는 것처럼 너는 나의 시가 될 수 없다.
더 많은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회주의에 대해 덜 이야기하십시오.
대담한 가정, 조심스럽게 증거를 찾으십시오. 진지하게 일을 하고 진지한 사람이 되다.
5. 지금 누군가가 너에게 "개인의 자유를 희생하고 국가의 자유를 도모하라!" 라고 말했다 나는 너희에게 말했다. "너희 개인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것은 너희 나라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것이다! 자신의 인격을 위해 싸우는 것은 바로 국가의 인격을 위해 싸우는 것이다! 자유롭고 평등한 나라는 한 무리의 노예가 건설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너는 자유가 아니라 독립을 쟁취해야 한다. 독립은 없다. 자유라도 결국 다른 사람의 노예가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7. 그리움을 생각하지 않으면 그리움을 피할 수 있다. 몇 번 생각해 보았지만, 차라리 놓치겠다.
8. 생각하지 않으면 피할 수 있다. 몇 번 생각해 보았지만, 차라리 놓치겠다.
9. 발명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인간을 위한 것이다.
10, 너는 나의 시가 될 수 없어, 내가 너의 꿈이 될 수 없는 것처럼.
1 1. 어제, 나는 오늘의 내가 되었다. 생각하지 말고 애도하지 마라. 지금부터 수확하는 법, 심는 법.
12, 너는 항상 자유를 위해 싸우면 안 된다. 자유는 외부에서 너에게 주는 것이다. 너는 먼저 독립을 쟁취하고 너에게 자유를 주어야 한다. 독립도 아니고 노예도 아니다. () 너는 너의 관념과 편견을 눈멀게 하고, 죽순처럼 겹겹이 벗기고, 그의 마음속의 신선하고 명랑한 에너지를 드러내야 한다.
13, 자유를 쟁취하라, 자유는 외적인 구속을 위한 것이고, 독립은 네 자신의 일이고, 독립은 너에게 자유를 주지 않고, 너는 여전히 노예이다. 독립은 맹종하지 않고, 속지 않고, 포털에 의지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독립정신이다.
14, 친구들, 당신이 가장 비관적이고 실망할 때, 그것은 당신이 강한 자신감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너는 쓸데없는 노력이 없다고 믿어야 한다. 나는 반드시 성공할 필요는 없지만, 나도 반드시 나의 기술을 기증할 필요는 없다.
15, 한 나라의 문명 정도를 보고 싶으면 세 가지만 보면 된다. 첫째, 그들이 아이를 어떻게 대하는지 보자. 둘째, 그들이 여성을 어떻게 대하는지 보세요. 셋째, 그들이 여가 시간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보자.
16, 목적 없는 독서는 공부가 아니라 걷는 것이다.
17, 과학정신은 실사구시에 있다.
18, 인생은 의미가 없다. 만약 네가 어떤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면, 그것은 어떤 의미가 있다. 하루 종일 인생의 의미를 묵상하는 대신, 이 일생에서 의미 있는 일을 해보는 것이 낫다.
19, 술에 취해서 술이 진하다는 것을 알고, 사랑해야 알 수 있다.
20. 우리는 오늘의 실패가 모두 과거의 노력 때문이라고 믿어야 한다. 우리는 오늘의 노력이 앞으로 반드시 큰 수확을 거둘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2 1, 모두 평범한 경험이며 모두 평범한 영상입니다. 조심하지 않아 꿈속으로 뛰어들어 얼마나 신기한 무늬가 변했는가. 모두 평범한 감정이고, 모두 평범한 말이다. 우연히 한 시인을 만났는데, 얼마나 신기한 시가 변했는가. 술에 취해 있을 때까지는 술의 힘을 알 수 없지만, 사랑에 빠질 때까지는 그 무게를 알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내가 너의 꿈이 될 수 없는 것처럼 너는 나의 시가 될 수 없다.
22. 나는 진리가 무궁할까 봐 1 인치마다 1 인치의 기쁨이 있다.
후시의 유명한 인용문 발췌에 대한 감사
후시의 유명한 인용문 발췌에 대한 감사
1. 서구의 근면한 민족은 영원히 마작의 추종자가 될 수 없고, 영원히 마작에 정복되지 않을 것이다.
마작은 중화민족의 전유물일 뿐, 한가로이 돌아다니기를 좋아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정신문명이다.
마작후
2. 실험주의는 다윈주의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조금씩 끊임없이 개선되는 것이 진실되고 믿을 만한 진화라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
후시는 내 자신의 생각을 소개했다
3. 역사학자로서 어떠한 주관적인 편견도 있어서는 안 됩니다. 사물의 학술 사상은 서로 증명하여 서로 발명한 것임을 알아야 한다. 인간의 정신 기능이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슷한 상황과 상황에 부딪히면 비슷한 사상 유파가 생길 수 있습니다.
후시의 "중국 철학사 개요"
4. 사회의 가장 큰 죄악은 개인의 인격을 파괴하고 그가 자유롭게 발전하는 것을 막는 것이다.
입센주의 후시
5. 중세, 세계의 주요 종교, 중국 동해에서 영국까지, 세계 문화로 가득 차 있다.
나중에야 망원경, 터빈, 전기, 라디오 등이 생겼다. 세계 문화가 오늘까지 발전한 정도.
중세 목사들이 성인이라고 부를 수 있다면 갈릴레오 (갈릴레오) 입니다.
), 와트, 스티븐슨, 모스 (m.
Rse), 벨 (Bell), 에디슨 (Edis) 입니다.
N), 포드 등. , 신이라고 부를 수 있고, 동생 보로미르 (pr) 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Metheus) 와 Caddmus (카드모스) 의 지위가 같다.
후시의 "중국과 서양 문화의 비교"
6. 우리가 오늘 국어문학을 제창하는 것은 의도적인 주장이다.
국어를 문학의 국어로 만들다.
문학의 민족 언어가 있어야 표준 민족 언어가 있다.
"국어문학" 후시
7. 아편은 외국에서 수입했는데 이 아편장수는 누구입니까? 왜 세계의 모든 진보민족이 이런 해를 입지 않는가, 이런 상처는 우리 중화민족만의 것이다. 리앙 슈밍 씨 후시
8. 우리는 주저하지 않고 말할 수 있다. 신세계에 사는 새로운 추세로 인해 1920 년대와 30 년대의 리더들은 종종 구시대보다 인격적으로 더 위대하다. 그들의 사상은 더 개방적이고, 지식은 더 해박하며, 마음은 더 넓어지고, 행동은 더 대담하고, 인격은 더 고상하다.
"공자 탄생 기념 이후" 후시
9. 한 민족의 문화는 그들이 환경에 적응하는 승리의 합계라고 할 수 있다.
환경에 적응하는 성패는 그들이 기구를 발명하는 영리함에 달려 있다.
문화의 진보는 도구의 진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석기 시대, 청동기 시대, 철강시대, 기계기 시대 등이다. 이 모든 것은 문화 발전의 각 시기를 보여준다.
후시의 "중국과 서양 문화의 비교"
10, 우리는 수천 년 동안 작은 발, 8 주, 내시, 첩, 여문, 율시, 5 세 동당의 대가족, 정절 아치, 지옥의 감옥, 곤봉 판자의 궁정 고유 문화를 용인해 온 것이 치정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몇 명의 성현영웅들이 떠 있고, 물론 우리가 존경할 만한 사람들도 있지만, 그 수십개의 별들은 결국 하늘의 어둠을 비출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후시의 "자신감과 반성" 에 대한 재 논의
1 1, 나는 시의 의미와 글이 간단해야 한다고 굳게 믿는다. 너무 깊이 들어가지 말고, 너무 얕게 나가지 마라.
간단할 수 없으면 깊이 들어가지 않는다.
후시 편지집
12. 문제는 모든 지식과 학습의 원천이다. 살아있는 지식과 살아있는 지식은 실제적인 어려움이나 이론적 어려움을 이해하고 대답하기 위해 얻은 것이다.
젊은이가 입세할 때, 머릿속에는 항상 두 가지 난제들이 있는데, 늘 너에게 도전하고, 늘 네가 그를 상대할 수 없다는 것을 비웃고, 그를 데리고 갈 수 없고, 늘 너를 유혹하여 그를 생각하게 한다.
후시의 "호신약 3 가지 약"
13. 중세에는 세계 주요 종교가 중국 동해에서 영국으로 전해져 세계 문화를 침수했다.
망원경, 터빈, 전기, 라디오가 발명되기 전까지는 세계 문화가 오늘날에 이르지 못했다.
중세 목사들이 성인이라고 부를 수 있다면 갈릴레오 (갈릴레오) 입니다.
), 와트, 스티븐슨, 모스 (m.
Rse), 벨 (Bell), 에디슨 (Edis) 입니다.
N), 포드 등. , 신이라고 부를 수 있고, 동생 보로미르 (pr) 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Metheus) 와 Caddmus (카드모스) 의 지위가 같다.
후시의 "중국과 서양 문화의 비교"
14. 교회나 정부가 진리를 믿지만 다른 사람이 토론하거나 비판하지 못하게 하면 진리는 편견과 교조가 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법이나 교수의 정신과 의도를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기 때문에, 이런 교조와 편견은 점차 부패해 가고 있다.
관용과 자유 후시
15, 우리는 정치적으로 어떤 근본적인 해결책이 있는지 인정하지 않는다.
세계의 두 차례의 대혁명, 한 번의 프랑스 대혁명, 한 번의 러시아 대혁명은 표면적으로 이미 근본적으로 해결되었지만, 뼈에서는 그 분기의 구체적인 문제를 벗어날 수 없었다. 기쁨은 일시적이고 충격은 영원하지만, 파오는 그 사소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번 주" 후시
16. 중국의 가장 개방적인 지식인 전통에 따르면 표현의 자유와 충고 차단은 당연한 책임이다. 그래서 차라리 죽고 묵묵히 태어났다.
"차라리 죽고, 태어나도 소리도 나지 않는다" 고 후시는 말했다.
17. 이 두 가지 (감정과 사상) 가 없는 문학은 영혼과 뇌가 없는 미녀와 같다. 비록 풍부하고 우아한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억압될 것이다.
근대의 문인들은 모두 말투에 젖어 숭고한 사상도 진지한 감정도 없고 문학의 쇠퇴가 큰 원인이다.
후시의 문학적 개선에 대하여
18, 사람은 지혜로 그릇을 만드는 동물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은 매일 자연과 접촉하고, 매일 실물을 잡고 놀거나, 깨뜨리고, 삶고, 태운다.
사방으로 놀러 다니면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과학공의 길을 걸을 수 있다.
후시 "엔지니어의 삶에 대한 전망"
19, 5000 년의 조상도 당연히 인간으로 활동할 줄 안다.
그러나 대다수의 선조들에게는, 그들은 여러모로 우리의 모범이 되기에 충분치 않다.
아주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여자가 뼈가 부러질 때까지 발을 감싸는 것은 잔인한 풍습이다. 이것은 전 세계의 야만인들 중에는 없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 조상들은 실제로 천 년 이상 일했습니다.
후시 《남순잡기》
20. 이브슨의 삶의 목적은 사회가 스토만 씨와 같은 일류 인물을 포용하고 격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수없이 만족할 줄 모르고, 만족할 줄 모르고, 진실을 말하고, 사회의 부패를 공격하는 공적을 낳으려면.
입센주의 후시
2 1, 나는 출세에 반대하지 않지만, 나는 맹목적인 출세에 반대한다. 나는 건설에 찬성하지만, 해민 건설에 반대한다.
맹목적으로 국민을 해치는 건설은, 나머지는 하지 않는 것보다 못하다.
건설과 무위 후시
연설은 대화이고 확대 된 대화입니다.
말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은 말을 할 줄 모른다.
만약 연설이 대화의 규칙을 위반한다면, 그것은 좋은 연설이 아니다.
대화는 쌍방의 것이고, 연설은 쌍방의 것이다.
듣는 사람은 말을 하지 않지만, 말하는 사람과 잠시 대응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모두들 내가 그와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항상 그들의 반응을 관찰해야 한다.
후시의 일기 후시
23. 모든 학설과 이론은 배워야 한다.
그러나 증명되어야 할 가설적인 관점일 뿐 교조로 볼 수는 없다. 참고 자료로만 사용할 수 있고 종교의 금과옥조로 사용할 수 없다. 마음을 계발하는 도구로만 절대 진리로 지혜를 눈멀게 하고 생각을 멈추면 안 된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후시, "문제와 주의"
24. 매일 읽는 책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것이 좋다. 하나는 정독이고, 하나는 브라우징이다.
한편으로는 열심히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빨리 읽는 습관을 길러야 하기 때문이다.
세부 사항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백독에 해당한다. 만약 너의 시야가 짧다면, 너는 정보를 검색할 충분한 시간이 없다.
후시의 "우리의 정치적 견해"
25. 과거의 여러 가지 원인, 수많은 개인과 수많은 다른 힘으로 인한 여러 가지 원인이 모두 나의 작은 일부분이 되었다.
나의 어린 나, 여러 가지 선행과 여러 가지 현인이 있다. 만약 전승된다면, 무수한 미래의 작은 나를 창조할 것이다.
이런 과거의 자아, 그리고 각종 현재의 자아, 그리고 각종 미래의 무한한 자아, 세대, 조금씩, 한 줄씩, 한 줄씩, 한 줄씩 흐르는 것이 바로 큰 자아이다.
불후의 후시
우리의 영광스러운 문화는 과거가 아니라 미래에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의 죄악이 제거된 후에 재건된 문화이다.
조국을 위해 죄악을 없애고 후손을 위해 문명을 건설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다.
후시의 "자신감과 반성"
27. 저는 개인적으로 동양유산과 동양문명의 유실을 절대 걱정하지 않습니다.
걱정되는 것은, 우리가 세계 인류의 최신 문화를 접하기 시작했을 때, 그의 유혹이 두려웠기 때문에, 재빨리 움츠러들고, 과거에 집착하거나 자화자찬하는 옛 길로 돌아갔다는 것이다.
후시 편지집
28. 나는 유망함을 반대하지 않지만, 나는 맹목적인 유망함을 반대한다. 나는 건설에 찬성하지만, 해민 건설에 반대한다.
맹목적으로 국민을 해치는 건설은, 나머지는 하지 않는 것보다 못하다.
건설과 무위 후시
29. 한 시대의 대작가는 그 시대의 기성 언어를 문학 작품으로 결정지을 수 있고, 그 시대의 언어 발전을 위해 작은 마무리를 할 수 있을 뿐이다. 그들은 언어 진보의 산물이지 언어 진보의 동력이 아니다. 때때로 그들의 영향은 글쓰기의 자유로운 발전을 방해할 수 있다.
민간 백화문은 문인들이 간섭하지 않아 자유롭게 변화하고 진화할 수 있었던 것이다.
후시 《국어문법 소개》
30. 생각하려는 젊은이들은 정치와 사회의 현재 상황에 불만을 품고, 한 시대의 격렬한 사조에 쉽게 유혹된다.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렇지 않다면, 너는 피와 살이 있는 젊은이가 될 수 없다.
"왕 지앙 (Wang Jiang) 이 전보에서 언급 한 자유" 후시
3 1. 매일 읽는 책은 정독과 브라우징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것이 좋다.
한편으로는 열심히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빨리 읽는 습관을 길러야 하기 때문이다.
세부 사항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백독에 해당한다. 만약 너의 시야가 짧다면, 너는 정보를 검색할 충분한 시간이 없다.
후시의 "우리의 정치적 견해"
32. 역사적으로 볼 수 있듯이 현재 과학 (하지만 여전히 얕다) 의 유럽 민족은 수천 년 동안 암흑시대에 살았고, 종교에 대한 미신, 절당 제도, 고된 생활, 과학 억압, 엄격하고 청렴한 교풍, 주견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도교를 변호하는 열정을 불태웠다.
리앙 슈밍 (Liang Shuming) 의 "동양과 서양 문화와 철학" 후시 읽기
33. 공자는 "슬림함은 경건하고, 슬림함은 사람을 보호하고, 슬림함은 국민을 보호한다" 고 말했다.
슬림함은 자신을 고치는 것이다.
우리는 먼저 자신을 고치고, 다른 사람을 돕고, 독립하고, 천하를 잘해야 한다.
"우주 형제애에 대해 말하기" 후시
34. 진정한 개인주의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다른 사람의 귀를 귀로 삼기를 거부하고, 다른 사람의 눈을 눈으로 삼기를 거부하고, 다른 사람의 뇌를 자신의 뇌로 삼기를 거부한다. 둘째, 개인은 자신의 사상과 신앙의 결과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지고, 권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봉쇄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진실만 알고 개인의 이익을 알지 못한다.
후시: 개인주의가없는 새로운 삶
35. 국가와 정부의 입장에서 표현의 자유는 모든 사람들이 무형에 대한 걱정, 창의성이 없는 엄숙한 발언에 대한 두려움을 말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젊은이들이 매일 찬송가를 부르고 평화를 조장하는 상투적인 어조가 아니다.
"차라리 죽고, 태어나도 소리도 나지 않는다" 고 후시는 말했다.
후시 선생의 명언
1, 만 리를 한참 걸었더니 눈이 높다.
2. 술에 취해 있어야 술이 진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사랑했을 때만 무게를 알 수 있다. 내가 너의 꿈이 될 수 없는 것처럼 너는 나의 시가 될 수 없다.
더 많은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회주의에 대해 덜 이야기하십시오.
대담한 가정, 조심스럽게 증거를 찾으십시오. 진지하게 일을 하고 진지한 사람이 되다.
5. 지금 누군가가 너에게 "개인의 자유를 희생하고 국가의 자유를 도모하라!" 라고 말했다 나는 너희에게 말했다. "너희 개인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것은 너희 나라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것이다! 자신의 인격을 위해 싸우는 것은 바로 국가의 인격을 위해 싸우는 것이다! 자유롭고 평등한 나라는 한 무리의 노예가 건설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너는 자유가 아니라 독립을 쟁취해야 한다. 독립은 없다. 자유라도 결국 다른 사람의 노예가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7. 그리움을 생각하지 않으면 그리움을 피할 수 있다. 몇 번 생각해 보았지만, 차라리 놓치겠다.
8. 생각하지 않으면 피할 수 있다. 몇 번 생각해 보았지만, 차라리 놓치겠다.
9. 발명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인간을 위한 것이다.
10, 너는 나의 시가 될 수 없어, 내가 너의 꿈이 될 수 없는 것처럼.
1 1. 어제, 나는 오늘의 내가 되었다. 생각하지 말고 애도하지 마라. 지금부터 수확하는 법, 심는 법.
12, 너는 항상 자유를 위해 싸우면 안 된다. 자유는 외부에서 너에게 주는 것이다. 너는 먼저 독립을 쟁취하고 너에게 자유를 주어야 한다. 독립도 아니고 노예도 아니다. 너는 너의 관념과 편견을 눈멀게 하고, 죽순처럼 겹이 벗겨서 그의 마음속의 신선하고 명랑한 힘을 드러내야 한다.
13, 자유를 쟁취하라, 자유는 외적인 구속을 위한 것이고, 독립은 네 자신의 일이고, 독립은 너에게 자유를 주지 않고, 너는 여전히 노예이다. 독립은 맹종하지 않고, 속지 않고, 포털에 의지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독립정신이다.
14, 친구들, 당신이 가장 비관적이고 실망할 때, 그것은 당신이 강한 자신감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너는 쓸데없는 노력이 없다고 믿어야 한다. 나는 반드시 성공할 필요는 없지만, 나도 반드시 나의 기술을 기증할 필요는 없다.
15, 한 나라의 문명 정도를 보고 싶으면 세 가지만 보면 된다. 첫째, 그들이 아이를 어떻게 대하는지 보자. 둘째, 그들이 여성을 어떻게 대하는지 보세요. 셋째, 그들이 여가 시간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보자.
16, 목적 없는 독서는 공부가 아니라 걷는 것이다.
17, 과학정신은 실사구시에 있다.
18, 인생은 의미가 없다. 만약 네가 어떤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면, 그것은 어떤 의미가 있다. 하루 종일 인생의 의미를 묵상하는 대신, 이 일생에서 의미 있는 일을 해보는 것이 낫다.
19, 술에 취해서 술이 진하다는 것을 알고, 사랑해야 알 수 있다.
20. 우리는 오늘의 실패가 모두 과거의 노력 때문이라고 믿어야 한다. 우리는 오늘의 노력이 앞으로 반드시 큰 수확을 거둘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2 1, 모두 평범한 경험이며 모두 평범한 영상입니다. 조심하지 않아 꿈속으로 뛰어들어 얼마나 신기한 무늬가 변했는가. 모두 평범한 감정이고, 모두 평범한 말이다. 우연히 한 시인을 만났는데, 얼마나 신기한 시가 변했는가. 술에 취해 있을 때까지는 술의 힘을 알 수 없지만, 사랑에 빠질 때까지는 그 무게를 알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내가 너의 꿈이 될 수 없는 것처럼 너는 나의 시가 될 수 없다.
22. 나는 진리가 무궁할까 봐, 1 인치마다 1 인치의 기쁨이 있다.
후시의 가풍 가훈 및 소개 _ 명문
후시의 가풍 가훈 및 소개 _ 명구 _
후시의 가풍 가훈의 정수;
인생에서 가장 좋은 사람이 되다.
사람이 되려면 가장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것은 야심찬 아이이다. 그러나 야망은 너의 마음 속에 있어야 하고, 너의 쿵푸 속에는 영원히 너의 입에 있지 말고, 영원히 너의 눈꺼풀에 있지 말아야 한다. 아무리 야심이 있어도 다른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마라. 후시가 아들 후사조에게 보낸 편지.
소개
후시 (189 1- 1962), 글자 정강원, 필명 천풍, 창휘 등. 안후이 청계인. 현대의 유명한 학자, 시인, 역사학자, 작가, 철학자. 베이징대 교수, 중화민국주미 대사, 국립베이징대학교 총장, 대만중앙연구원장을 역임한 적이 있습니다.
후시는 문학 개선을 주장하는 신문화 운동 지도자 중 한 명으로 백화문과 신시를 제창하는 최초의 학자로 중국 근대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후시는 평생 자유주의, 회의주의, 민주주의, 과학 구국을 주장하고, 과감한 가설을 주장하며, 조심스럽게 증거를 구하는 방법을 주장하였다.
후시는 영국 철학자 헉슬리 (Huxley) 와 미국 철학자 듀이 (Dewey) 의 영향을 깊이 받아 헉슬리 (Huxley) 가 그를 의심하는 법을 가르치고 듀이 (Duwey) 이러한 영향은 또한 그의 가정 교육 사상으로 깊숙이 들어갔다.
중서문화배경이 두터운 후시는 아버지가 된 후 자각적으로 문화 수호의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서구 현대교육 이념으로 타월국식 가훈을 실천하려 했다.
전통 가훈은 아이를 가르치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후시도 아이를 교육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며, 심지어 1 위까지 중시한다. 장남 사조가 태어난 후, 후시는 유명한 시' 내 아들' 을 썼다. 네가 온 이상 나는 너를 키우지 않고 가르쳐 줄 수 없다. 그것은 인류에 대한 나의 의무이지 너에게 좋지 않다.
장차 네가 자랄 것이다. 이것은 내가 너에게 기대하는 것이다. 나는 네가 나의 효자가 아니라 정직한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후시의 관점에서 볼 때, 정직한 사람이 되는 것이 효자가 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효를 우선으로 하는 전통 낡은 중국에서는 공허한 발걸음과 다름없다. 사조가 부모를 떠나 쑤저우에 유학을 갔을 때, 어떻게 자녀들이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는 법을 배우게 하고, 인간관계를 어떻게 처리할지는 후시가 고려해야 할 중요한 문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듀이의 * * * 함께 활동하는 사상과 습관을 추앙하여, 사조에게 사람들과 함께 지내는 법을 배우고 어떻게 지내는지 생각하라고 경고했다.
너는 자신의 일을 잘 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을 간섭하지 마라. 최선을 다해 남을 돕되,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도와줄 수는 없다. 집단은 한 가지 기본 준칙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영원히 남을 배려하고, 내가 그를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영원히 생각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그는 그것을 참을 수 있습니까? 나는 원하지 않는다, 그가 할 수 있을까? 만약 네가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면, 너는 좋은 아이야.
성적이 아무리 좋아도 영원히 겸손하고 남에게 잘해야 한다. 사람들이 너를 존경하고 사랑하면 할수록, 네가 자랑스러워 할수록, 사람들은 너를 싫어하고, 너를 경멸한다. 그가 아들에게 준 수건은 야심만만했고, 사람됨이 정직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고, 겸손은 다른 사람과 어떻게 지내는지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어떻게 사람이 되든, 어떻게 사람들과 어울리든, 그 핵심 가치와 목적은 아이를 독립된 성인으로 인도하고, 독립사고, 독립관찰, 독립판단의 독립인이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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