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왜' 종의 기원' 은 인류 전체의 영혼을 뒤흔드는 위대한 저작인가? (둘)
왜' 종의 기원' 은 인류 전체의 영혼을 뒤흔드는 위대한 저작인가? (둘)
고대 서방에서 신학자들은 세상의 생물이 신, 하느님이 창조하신 것, 그리고 창조일로부터 변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여 주도면밀한 논증을 했다. 그러나 그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은 몇 세기 후 영국의 다윈이 그의' 종의 기원' 에서 다른 관점, 즉 물경쟁천선택, 자연진화라는 견해를 제시했다는 것이다. 이 견해는 줄곧 사람들의 사상을 지배해 온 신조설을 부정하여 생물학의 과학 과정을 열었다. < P > 변화하는 생존조건에서 생물구조의 거의 모든 부분이 개인차를 보여야 한다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그 중 이 생물에게 유익한 차이 (또는 변이) 가 실제로 일어난다면, 이런 특성을 가진 개체들은 생존 투쟁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유전적 원리에 따르면, 그들은 같은 특징을 가진 후손을 낳을 것이다. 다윈은 이런 보존 원리, 즉 적자생존을' 자연선택' 이라고 부른다. "종의 기원" 에서 다윈은 생물 진화에서 이러한 자연 선택의 역할과 특징을 지적했다. "자연 선택의 역할은 단지 경미하고 연속적이며 유익한 변이를 모으는 것이기 때문에 거대하거나 갑작스러운 변화를 일으킬 수 없다. 그 단계는 짧고 느리기 때문에' 자연은 비약이 없다' 는 격언이다. 선택의 과정은 느리지만, 힘이 약한 인간이 여전히 인공선택에 있어서 뭔가를 할 수 있다면, 오랜 시간 동안 자연력의 선택, 즉 가장 적자의 생존을 통해 인류는 자신의 자질과 재능을 우회할 수 있다. 다윈은 생물의 변이가 끝이 없고, 모든 생물과 그것들이 물리적 생활조건에 서로 적응하는 아름답고 복잡한 관계도 끝이 없다고 생각한다. < P >' 자연선택' 원리 외에' 종의 기원' 은 돌연변이와 교잡의 두 생물학의 기본 문제를 논술했으며, 둘 다 다윈종의 기원 이론의 두 번째 단계의 이론적 기초를 이루고 있다. 다윈은' 종의 기원' 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종이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같은 종의 소위 같은 종들은 다른 멸종된 종의 직계 후손이라고 완전히 믿는다. 마치 어떤 종의 세계가 인정한 변종이 그 종의 후손인 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돌연변이가 생겨 종을 진화시켰다. 교잡 문제에서 다윈은 모든 동물과 식물이 우연히 교잡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오랜 시간 후에 한 번 교잡해도 교잡하여 태어난 유체는 강건하고 유전적인 면에서 장기 연속 동종의 수정으로 태어난 후손보다 훨씬 낫다. 그래서 그들은 더 나은 생존과 번식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에 기초하여 다윈은' 종의 기원' 에서 간격이 길더라도 교배의 영향은 결국 매우 크다고 지적했다. 다윈은' 종의 기원' 에서 한 종이 다른 변종을 낳는 이유를 인정하지 않는 이유를' 종의 기원' 에서 설명하고, 자신의 이론이 의존하는 방식과 수단, 즉 경험주의에 가까운 재료 축적을 통해 자신의 이론에 대한 증거를 제시했다. < P >' 종의 기원' 의 출판은 유럽과 전 세계에 파문을 일으켰다. 그것은 신권 통치의 기초를 뒤흔들었고, 반동교회부터 봉건 어용 문인에 이르기까지 모두 분노했다. 그들은 다윈의 학설인' 성령을 모독하다' 를 비방하고' 군권신이 천리를 수여하다' 는 것을 어겨 인간의 존엄성을 잃었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헉슬리 (Huxley) 를 대표하는 진보학자들은 다윈주의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수호하며, 진화론이 사람들의 사상 속박을 몰아내고 사람들을 종교 미신의 속박에서 해방시키도록 계발하고 교육시켰다고 지적했다. 오늘날, 우리가 그 역사를 다시 한 번 돌아보면, 이 책으로 인한 격렬한 논쟁과 그것이 사람들의 사상 깊은 곳의 진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