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정신 건강 교육 테마 활동 홍보 프로그램
정신 건강 교육 테마 활동 홍보 프로그램
정신 건강 교육 주제 활동 홍보 프로그램 제 1 부
1. 활동이유: 우리나라에서는 심리적 곤혹과 경미한 심리적 장애가 있는 대학생의 비율이 25 ~ 30% 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오랫동안 컨설팅 강의와 홍보 전시회를 주요 형식으로 한 심리건강교육은 더 이상 많은 학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따라서 정신 건강 활동의 달 동안 리트는 학생들을 조직하여 심리적 주제 활동을 전개하여 정신 건강을 대학 생활에 들어가게 하였다.
둘째, 활동의 목적:
1, 학생들의 심리적 자질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심리적 감당능력을 강화하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곤혹을 없애고, 학생들을 오해에서 벗어나게 한다.
2. 사람과 사람 사이의 아름다운 감정과 생활 속의 행복을 느끼며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마음으로 우리의 삶을 대면한다.
셋째, 활동 주제: 건강심, 날으는 마음, 사랑과 정을 전한다.
넷. 행사 시간: 20xx 년 5 월 25 일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1, 게임 세계
① 추첨: 시작 시간: 9: 00-9: 30; 위치: 농구 코트; 필수품: 카드 (쪽지), 일반 사탕, 과자.
게임 규칙: 우선 카드로 격려적인 말을 쓴다. (예를 들어, 강인함은 슬픔에 직면하여 눈물을 한 방울도 흘리지 않는 것이 아니라 눈물을 닦고 미소를 지으며 생활에 직면하는 등). ) 그리고 일부 카드에는 "이번 경기의 출전 선수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여러분은 담배를 피우고 어딘가로 가서 사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바꿀 때 직원은 누구의 카드에 글자가 있는지 보고 게임에 참여하게 해야 한다. (담배를 피우는 학생도 스스로 참여해야지 사탕을 위해 담배를 피워서는 안 된다.)
2. 금전게임: 9: 30-10: 30; 위치: 농구 코트; 필수 아이템: 필심, 막대사탕, 젤리.
게임 규칙: 남학생은 5 센트, 여학생은 1 달러 가치가 있다. 시합할 때 심판은 "가, 가, 시장에 가서 배추를 사다. 1 달러를 팔고 싶니? 클릭합니다 비매품! 한 살 반. 당신은 그것을 팔고 싶습니까? 비매품! 2 달러 반 ... 4 달러. 당신은 그것을 팔고 싶습니까? 판매! "심판이 판매에 대해 이야기할 때 참가자는 가격에 따라 팀을 구성해야 한다. 그에 상응하는 가치를 형성하지 않은 학생은 탈락한다 (최저가 최소 1 위안). 마지막까지 20 명 안팎의 학우들이 다음 경기에 진출할 것이고, 들어갈 수 있는 것은 보상이 있을 것이다.
③ 축구장의 미로: 시간10: 30-11:00; 위치: 축구장; 필수 아이템: 필심, 펜, 사탕, 젤리.
게임 규칙: 빨간 끈과 걸상으로 축구장 중간에 미로를 짓는다. 하나의 * * * 에는 10 개의 출입구가 있습니다 (10 개의 출입구는 대칭입니다. 예를 들어 1 호는 5 번, 2 번은 6 번 등). ), 학생들이 10 개의 출입구에서 동시에 미로를 걷게 하고, 가장 먼저 도착한 다섯 명의 학생이 이기게 하다. 상을 받은 학생은 상응하는 상을 받아 막판에 들어간다.
참고: 1. 경기 중에 참가자는 밧줄이나 걸상을 직접 넘어선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도태될 것이다. 둘.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는 누구도 축구장에 발을 들여놓을 수 없다.
④ 스쿼트 게임: 시간11:00-11:30; 위치: 축구장; 필수품: 필심, 펜, 노트북, 막대사탕, 젤리.
게임 규칙: 호스트는 에세이를 읽습니다. 짧은 글에는' 흑곰',' 불곰',' 벌',' 꿀' 등의 단어가 있다. 남자는' 검은곰',' 벌' 이 웅크리고 뛰어내려야 한다는 말을 듣고, 여자들은' 불곰',' 꿀' 을 듣고 웅크리고 뛰어내려야 한다. 제때에 동작을 하지 않거나 잘못된 동작을 하지 않은 사람은 도태되었다. 끝까지 버텨낼 수 있는 두 동창이 마지막 승자다. 그에 상응하는 상을 받게 된다.
2. 심리 살롱
심리 상담: 9: 30-12: 00; 장소: 농구장.
심리상담실을 설치하면 선생님이나 학생이 마을에 앉아 학생 상담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학습, 직업 선택, 친구, 연애 등 네 가지 다른 과외점이 있다. 여러분이 마음대로 채팅하고 친구를 사귀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 교육 주제 활동 홍보 프로그램 2 부
첫째, 활동 주제: 마음과 마음이 서로 연결되다. 활동 배경: 우리가 고향을 떠나 하남 사범대학에 입학한 순간부터 우리는 더 이상 아이가 아니다. 우리는 자신을 돌보는 법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룸메이트와 친구들을 돌보는 법도 배워야 한다. 피난처에서 자란 우리 친구들은 이런 격렬한 변화에 적응하지 못한다. 학생들은 주로 학습과 생활에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다.
1. 일부 학생들은 여전히 수동적인 학습 상태에 있다. 그들은 자신의 학습 시간과 생활 시간을 어떻게 계획해야 할지 모르고, 어떤 것은 맹목적이다.
2. 개별 학우들은 성격이 내성적이고, 수줍어하며, 단체활동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싶지 않다.
3. 고등학교 많은 학생들이 반에서 가장 우수하고 자신에 대한 포지셔닝이 높다. 세상 밖에 사람이 있는 환경에 직면하여, 마음가짐을 잘 조정할 수 없다.
4. 이 단계에서 반 친구들은 모이기 어렵다. 모두들 기숙사에서 재미있게 놀았지만 반의 다른 급우들과 교류는 거의 없었다.
셋째, 활동의 목적:
1. 이 행사를 통해 학우들이 마음을 열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이번 기회에 학우들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서로의 이해를 깊게하길 바랍니다.
3. 학생들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여, 학생들이 공부하는 동안 긴장을 풀게 한다.
넷. 행사 시간과 장소: 65438+20xx 년 2 월 2 일, 전가병 609 호.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준비:
1. 의사 소통을 위해 교실 안의 책상과 의자를 정사각형으로 놓다.
2. 요청한 내용을 사전에 칠판에 적어 활동 2 의 전개를 용이하게 한다.
3. 학생 이름을 종이 한 장에 적어 병에 넣어 활동 3 의 전개를 용이하게 한다.
4. 미리 정교한 포스트잇을 준비해 행사 5 가 끝난 후 학생들에게 나눠주어 행사 6 수집의 이상을 용이하게 합니다.
6. 예산: 5 개 상 9 원, 종이접기 1 원, 총 10 원.
일곱. 활동:
1. 한 심리위원이 개막발언을 해 이번 행사의 배경과 목적을 소개했다.
2. 나는 나의 운을 재었다: 학생들은 칠판의 내용에 따라 게임 테스트를 시작할 것이다. 시험이 끝나면 지정된 사람이 결과를 읽고 당신의 인생 운명을 측정할 것이다.
3. 지인: 한 사람을 지정해서 미리 준비한 종이 두 장을 뽑은 다음 무작위로 학생 두 명을 뽑는다. 마지막 두 학생은 처음 두 학우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말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학생들은 자신을 소개하고 다섯 개의 그룹을 구성한다.
4. 내가 속마음을 말하겠다: 만약 네가 수능이 다가올 때의 느낌을 이야기할 수 있다면, 너는 너의 첫 수능이 다가올 때의 느낌을 이야기할 수 있다.
5. 걸상을 빼앗는 게임, 이기는 사람은 그에 상응하는 상품을 받게 되고, 지는 사람은 그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고 성어의 뜻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표정이나 동작을 하게 된다.
6. 이상을 수집하십시오: 당신의 이상을 적어서 한 소원병에 넣고, 특정 사람과 보존하고, 고 3 후에 열어서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심리위원회는 결론을 내릴 것입니다.
후속 작업: 행사가 끝난 후 책상의 원래 모습을 회복하고 교실을 청소하고 칠판을 닦습니다.
- 관련 기사
- 학생 독서교류회 활동 계획
- 멀리서 형이 기어오르는 높은 곳을 알고, 나는 한 마디도 적게 꽂았다는 뜻을 반복했다.
- 청명절에 관한 축복시 한 수.
- 행서: 그 이해관계를 문정으로 알고, 이익을 피하고, 덕에 권력을 두려워하면 천하를 보전하여 천하를 크게 만들 수 있다.
- 고대 도덕 이야기 모음 |
- 절약에 관한 문장은 무엇입니까?
- 라오스의 명언 명문
- Maxim 잡지의 모든 사람들은 신에게 물린 사과이다. 누가 원문을 가지고 있습니까?
- Tik Tok 은 남자를 칭찬하는 어록을 좋아한다.
-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는다' 인가,' 민심을 얻는 자는 민심을 얻는다' 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