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즐거운 좌우명.

즐거운 좌우명.

도행지의 교육자는 신을 만드는 것도 아니고, 석두 만드는 것도 아니고, 애인을 만드는 것도 아니다. 그들이 창조하고자 하는 것은 진선미의 살아있는 사람들이다. 참선하고 아름다운 살아있는 사람은 우리의 신, 우리의 석상, 우리의 애인입니다. 교사의 성공은 그들이 숭배할 만한 사람을 창조하는 데 있다. 왕 선생님의 가장 큰 기쁨은 바로 그가 숭배할 만한 학생을 만드는 것이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선생님은 학생을 창조하고, 학생도 선생님을 창조하며, 학생들은 서로 숭배할 만한 살아있는 사람을 창조하기 위해 협력한다.

플라톤, 제가 말하는 교육은 아이들의 적절한 습관을 키우는 것입니다. 행복, 우정, 고통, 증오가 아이의 마음속에 제대로 뿌리를 내릴 때, 그들은 당연히 이러한 속성들을 이해할 수 없다. 하지만 일단 이성을 얻으면, 그것들이 모두 조화롭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런 마음의 조화가 완벽한 상태에 이르면 도덕이다. 행복과 고통에 의존하는 특별한 훈련, 즉 당신이 미워해야 할 것을 미워하고 사랑해야 할 사랑을 사랑하도록 인도하는 특별한 훈련은 처음부터 끝까지 헤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는 이것이 정확하게 교육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로크의 유일한 미덕은 진정한 선이다. 스승은 충고를 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교육의 일과 기교로 머리를 공급해 마음속에 고정해야 한다. 젊은이들이 그것에 진정한 흥미를 갖게 될 때까지 멈추지 말고, 그 힘과 영예와 행복을 미덕에 기탁하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소홀린스키가 좋은 선생님이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우선 그가 바로 이런 사람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그는 아이를 좋아해서 아이와 사귀는 것이 일종의 즐거움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모든 아이들이 좋은 사람이 될 수 있고, 그들과 친구를 사귀고, 그들의 행복과 슬픔에 관심을 갖고, 그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자신이 아이였다는 것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괴테, 진정한 재능과 실학을 가진 사람은 직장에서 가장 높은 즐거움을 느꼈다.

디드로 사람들은 끊임없이 감정을 비난합니다. 사람들은 모든 것을 감정 탓으로 돌리지만, 감정도 그의 모든 행복의 원천이라는 것을 잊어버린다. 그래서 정서는 본질적으로 너무 좋거나 너무 나쁘다고 말할 수 없는 요인이다.

에디슨의 우정은 행복을 증진시키고 고통을 덜어 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의 행복을 두 배로 늘리고 우리의 고민을 분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베이컨, 친구에게 행복을 말하면 두 가지 행복을 얻을 수 있고, 슬픔을 친구에게 털어놓으면 반으로 나뉘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다윈은 명예, 명예, 행복, 부에 대해 이야기했다. 우정에 비하면 모두 먼지다.

베이컨 사람들은 울지 않으면 웃을 수 없다. 아이는 태어나자마자 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웃을 줄 안다. 그러므로 슬픔을 먼저 이해하지 않으면 행복을 이해할 수 없다.

포프, 사랑의 기쁨은 따뜻한 포옹으로 끝날 수 없다. 사랑은 반드시 변하지 않는 자질이 있어야 하고, 자신을 사랑하고, 서로를 사랑해야 한다.

롤랜드: 학습은 행복의 원천입니다. 미래의 성취에 신경 쓰지 않더라도 공부는 반드시 너 혼자 지금의 삶에서 만족을 느끼게 할 것이다.

베이컨 지식은 일종의 행복이고 호기심은 지식의 싹이다.

파레토에서는 건강보다 더 행복한 것은 없다. 비록 그들이 아프기 전에 이것이 가장 큰 행복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소크라테스 (그리스)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일은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다. 철학자는 우리에게' 즐거움을 위해 선을 행하라' 는 기쁨은 도덕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은 반드시 이런 행복을 얻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이상적인 본질은 도덕적 가치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소크라테스 (그리스)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일은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다. 철학자는 우리에게' 즐거움을 위해 선을 행하라' 는 기쁨은 도덕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은 반드시 이런 행복을 얻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이상적인 본질은 도덕적 가치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아인슈타인 (미국) 의 모든 사람은 어느 정도의 이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 이상은 그의 노력과 판단의 방향을 결정한다. 이런 의미에서, 나는 결코 안일과 즐거움을 생활 자체의 목적으로 삼지 않는다.

아인슈타인 (미국) 의 진정한 기쁨은 삶에 대한 낙관, 일에 대한 행복, 사업에 대한 열정이다.

쿠모 쿠리테스 (그리스) 의 큰 행복은 아름다운 작품에 대한 찬탄에서 비롯된다.

쿠모 쿠리테스 (고대 그리스) 는 각양각색의 행복을 추구해서는 안 되고, 고상한 행복만 추구해야 한다.

소크라테스 (그리스)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일은 진리를 위해 싸우는 것이다.

베이컨 지식은 일종의 행복이고 호기심은 지식의 싹이다.

지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뉴턴 (영국) 지식을 얻고 싶다면 열심히 일해야 한다. 음식을 원한다면 노력해야 한다. 만약 네가 행복하기를 원한다면, 너도 노력해야 한다. 왜냐하면 노력은 모든 것을 얻는 법칙이기 때문이다.

아인슈타인 (미국) 의 모든 사람은 어느 정도의 이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 이상은 그의 노력과 판단의 방향을 결정한다. 이런 의미에서, 나는 안일과 즐거움을 생활 자체의 목적으로 삼은 적이 없다. 이런 윤리적 기초는 내가 돼지우리에 대한 이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플라톤 (그리스) 한 사람의 열정이 행복이나 고통 속에서도 이성이 가르쳐야 할 것, 두려워해서는 안 되는 신조를 유지한다면, 우리는 이런 모든 사람을 용감한 사람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의 열정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용기명언)

키케로, 서로를 돌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만큼 행복한 것은 없다.

이위의 행복감은 고통감보다 못하다.

아인슈타인은 누구나 어느 정도 이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 이상은 그의 노력과 판단의 방향을 결정한다. 이런 의미에서, 나는 안일함과 즐거움을 생활 자체의 목적인 이런 윤리적 기초로서, 나는 그것을 돼지우리에 대한 이상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쿠모 쿠리테스 (고대 그리스) 절제는 즐거움을 증가시키고 즐거움을 강화한다.

베이컨 (영국) 에서 가장 행복한 것은 자유다.

베이컨 (영국) 감각 바보는 감각의 즐거움이다.

스티븐슨 (잉글랜드) 이 운이 좋을 때 모두들 기뻐할 것이다. 그러나 행복은 행운의 결과가 아니다. 종종 미덕, 영웅의 미덕이다.

스티븐슨 (영국) 은 좋은 일을 하면 자연히 기뻐한다. 나는 네가 행복하기만 하면 반드시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리스토텔레스 (그리스), 쾌락에 탐닉하고 자유분방한 사람은 방탕한 사람이 될 것이다. 시골 사람처럼 모든 즐거움을 피하는 사람은 무감각해질 것이다.

아인슈타인 (미국) 나는 안일함과 즐거움을 생활 자체의 목적으로 삼지 않았다. 이런 윤리적 기초는 내가 돼지우리에 대한 이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체르니세프스키는 행복을 위해 분투하는데, 아무리 힘들어도 고통이 아니라 행복이지 비극이 아니라 연극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에피쿠로스의 기쁨은 타고난 나쁜 것이 아니라, 몇몇 행복한 생산자들이 행복보다 몇 배나 많은 번거로움을 가져왔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소홀린스키가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에 행복과 행복을 얻기 쉽다면, 그는 성인이 된 후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모른다.

아인슈타인의 모든 사람은 어느 정도의 이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 이상은 그의 노력의 방향과 판단을 결정한다. 이런 의미에서, 나는 안일과 즐거움을 생활 자체의 목적으로 삼지 않았다. 이 윤리적 토대는 내가 돼지우리 이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내 길을 비추고, 끊임없이 나에게 새로운 용기를 주고, 인생의 이상을 즐겁게 직시하게 하는 것은 진실, 선, 아름다움이다.

골키는 노동은 일종의 행복이고, 생활은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노동이 책임일 때, 생활은 노예이다.

Wen Yiduo 는 가능한 한 많은 행복을 만들어 시간을 채울 수 있습니다. 시간을 살아서 묶어서 행복과 함께 할 수 있을까?

곽소천시선' 은 청춘의 세계에서 모래알이 진주가 되고, 석두 () 는 금이 된다. 청춘의 매력은 마른 가지에 신선한 과일을 전시하고, 사막은 숲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 이것은 청춘의 아름다움, 청춘의 즐거움, 청춘의 본분이다!

나는 안일과 즐거움을 생활 자체의 목적으로 삼지 않았다. 이런 윤리적 토대는 내가 돼지우리에 대한 이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마카롄코의 선생님은 조직, 행동, 응용, 행복, 시기, 화를 잘 내야 한다. 선생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을 교육할 수 있어야 하고, 당시 자신이 무엇을 원했는지, 무엇을 원하지 않는지 항상 알아야 한다. 만약 선생님이 이것도 모르면 누구를 교육할 수 있습니까?

스펜서 훈련 방법은 내면의 즐거운 활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한다. 외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니라 몸에 좋기 때문이다.

모내시 윌리는 당신이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는 것을 깨달을 때만 진정한 행복을 경험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소홀린스키 교육자는 분수감을 잘 파악하고, 예민하고 자상하며, 고상한 진귀한 감정을 성장중인 젊은 세대의 정신생활로 끌어들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선생님은 그들에게 몸의 즐거움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지 말고 고상한 정서로 자신을 수양하도록 교육해야 한다.

듀이는 직업교육을 장려하는 것이 좋지만, 직업교육은 학생에게 남보다 더 좋은 직업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돈을 쉽게 벌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돈을 버는 것이 반드시 즐겁지는 않기 때문이다. 동시에 학생들에게 이 직업 자체의 장점을 가르쳐야 하며, 그들이 이 직업에 대해 정신적인 즐거움을 갖도록 해야 한다.

도브롤류포프의 선생님은 학생들이 위인처럼 그를 모방한 것을 기억할 수 있을 수록, 그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이 강할수록, 그의 칭찬은 아이를 즐겁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책망은 아이의 의식에 깊이 파고들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교육 업무는 비길 데 없는 역할을 할 것이다.

냄새를 맡으면 가능한 한 즐거움을 만들어 시간을 채울 수 있다. 너는 시간을 이용해서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없다.

태너는 단지 행복과 권력을 추구할 뿐, 사회는 건립할 수 없다. 사회는 단지 자유를 존중하고 정의를 수호하는 기초 위에 세워졌을 뿐이다.

1, 인류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며, 얼마나 장려한 사업인가, 얼마나 위대한 목적인가! -성 시몬

2. 모든 사람이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행복은 모든 사람이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행복 중 하나이다. 졸라

3. 진정한 행복은 인생의 가치를 진정으로 깨달을 때만 느낄 수 있다. 무닐 나수프

4. 연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 연구를 통해 망상과 허영심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신인이 더 행복하다. -라틴 아메리카 테리

5. 남의 행복을 자신의 행복으로 여기고, 꽃을 다른 사람에게 바치고, 가시를 자신에게 남겨라! 발데스

6. 당신이 할 합리적인 일이 있다면, 당신의 생활은 특히 아름다울 것입니다. -아인슈타인

과학은 결코 이기적인 쾌락이 아니다. 과학 연구에 뛰어들 수 있는 특권을 가진 사람은 먼저 자신의 지식으로 인류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 마르크스

8. 당신이 흙이 되어도 진리로 가는 길에 깔기만 하면 당신의 파트너가 성큼성큼 나아가는 것도 가장 큰 행복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오운탁

9. 인류의 모든 노력의 목적은 행복을 얻는 것이다. 오웬

10, 유일한 혁명가, 그가 생사든 죽든 모두에게 행복을 줄 수 있다. -루쉰

1 1. 소는 풀을 뜯고 말은 사료를 먹는다. 황소는 최소한의 즐거움을 누리고, 공헌이 가장 크며, 황소가 되는 것이 가장 좋다. 나는 당과 국민을 위해 평생 황소가 되고 싶다. -왕 진희

12, 사람은 직무 수행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혼자 물건을 등에 업고 있는 것처럼 마음이 편하다. 만약 사람이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자신의 의무를 다하지 않는 것은 마치 빈 차를 운전하는 것과 같다. 즉, 일종의 낭비이다. 로조프

13. 내 예술은 가난한 사람들에게만 유익해야 한다. 아, 얼마나 행복한 순간인가! 이 점에 접근할 수 있어서 내가 얼마나 기쁠까! -베토벤

14, 창작 중이거나 미래 창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필연적이다: 행복은 이런 필연적인 만족이 있을 때만 존재할 수 있다. -로만 롤랜드

15, 행복이 다른 사람과 공유될수록 그 가치는 높아진다. 모리무라 세이이치

16, 과학자의 의무로, 우리에게 계속 분투하고, 자연의 신비를 철저히 폭로하고, 이러한 신비를 파악하고, 앞으로 인류에게 유익을 줄 것을 호소하다. -이오리오 퀴리

17, 모든 인류의 행복만이 당신의 행복입니다. -디츠건

18, 즐거움이 육체적 즐거움에 있다면 소가 여물을 찾아 먹는 것이 즐겁다고 말해야 한다. 헤라클레트

19, 언젠가 내가 우리의 공익에 기여할 수 있다면, 나는 내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니콜라이 고고리

20. 개인의 고통과 즐거움은 반드시 시대의 고통과 즐거움에 녹아들어야 한다. -아이칭

2 1, 안드에는 수천 개의 건물이 있으며, 그들은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한다. -두보

22. 만약 한 사람이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있다면, 가장 어려운 시기에도 그는 행복할 것이다. -쑤 텔리

물론 작가는 생활과 글쓰기를 위해 돈을 벌어야 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 생활하고 글을 써서는 안 된다. 마르크스

24. 아무것도 없는 사람은 복이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든 것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다! -로만 롤랜드

25. 당신이 행복할 때,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미덕을 잃지 마세요. 모로아

26. 급사는 그리 고통스럽지 않다. 장기간의 피로는 정말 참을 수 없다. 익명

27, 행복, 나만 속한 경우, 수천 명 중 한 사람의 재산, 그럼 꺼져라! -벨린스키

28. 행복을 위해 분투하는 것은 아무리 힘들어도 고통이 아니라 행복이지 비극이 아니라 연극일 뿐이다. 체르니셰프스키

29. 항상 사람들이 열심히 추구하는 저속한 목표, 즉 재산, 허영심, 럭셔리한 생활이 비열하다고 생각한다. -아인슈타인

30. 타인의 고통 위에 세워진 행복은 진정한 행복이 아니다. -바바예바

3 1, 어떤 대가를 치르지 않고 행복을 얻으려는 것은 그야말로 신화. -쑤 텔리

32. 영혼의 깊은 곳에서 발굴하고, 사람은 정신적 고통을 받고, 상처를 받는다. 즉 이런 상처, 재활, 치유에서 고난에서 벗어나 수생의 길로 나아가는 것이다. -루쉰

33. 사람의 진정한 완벽함은 그가 가진 것이 아니라 그가 어떤 사람인지에 달려 있다. 오스카 와일드

34. 겸손은 남을 배려하고 자신을 덜 배려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무능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자신을 일에서 벗어나게 한다. 윌리엄 탐보

35. 사람은 얼굴이 빨개지는 유일한 동물이거나 얼굴이 빨개져야 하는 유일한 동물이다. -마크 트웨인

습관은 습관입니다. 아무도 그것을 창밖으로 던질 수 없고, 차근차근 계단을 내려갈 수밖에 없다. -마크 트웨인

생활은 게임이 아니다. 우리는 자신의 의지만으로 그것을 포기할 권리가 없다. 레프 톨스토이는 인간의 삶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좋지도 않고,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나쁘지도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프 톨스토이, 인생명언) 모포산

38, 첫 번째는 사상이 가장 고상하고, 두 번째는 돈이다. 부유하지만 가장 고상한 사상이 없는 사회는 붕괴될 것이다. 도스토예프스키의 고통이 진리를 알고 진리를 고수하는 것으로 바뀌었다면 자각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그때도 그때만이 고통이 행복으로 변할 것이다. -장지신

39. 진지한 사람의 행복은 낭만, 오락, 웃음과 같은 경박한 동반이 아니라 오래 참음과 강인함에 있다. -키케로

40. 당신은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네가 먼저 고생을 배우길 바란다. -투그네프

4 1. 우리 손에 든 돈은 자유를 유지하는 도구이다. -루소

42. 행복은 타고난 나쁜 것이 아니다. 다만 몇몇 행복한 제조자들이 행복보다 몇 배나 많은 번거로움을 가져왔다. 에피쿠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