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고대 중국 불멸은 누가 발기한 것입니까?
고대 중국 불멸은 누가 발기한 것입니까?
북위 태조가 부처를 멸하다.
북위는 북방을 통일하기 위해 중원에서 지위를 공고히 하고 전 국민을 병사로 삼았다. 당시 사모아 사람들은 세금과 부역을 면제해 왔기 때문에, 무술을 익히기로 결심한 태조 황제는 태염 4 년 (438 년) 에 50 세 이하의 사모아 사람들은 모두 세속화 병역을 했다. 그는 재상의 비방을 듣고, 코우의 길로 귀의하고, 불교를 배척하고, 점차 불멸행동으로 발전했다.
최호는 명문 출신으로 고전에 능통하며 음양오행과 술수를 배우는 데 능하다. 그는 북위도무제, 북위원제, 태무제의 관원으로 군정기밀을 계속 다루고 있어 태무제의 신뢰를 받고 있다. 코우 (Kou) 와 만난 후, 그는 도교를 믿고 그것에 매료되기 시작했다. 코우 겸손 의 초창기 신선 에 열중했다. 한말 장령, 장형, 장록이 창립하고 전하는 오미두도를 공부했고, 방사와 함께 화산, 송산학도에 가서 어전 노군에게 천사직을 수여받았다고 자랑하며,' 운송신지계명' 20 권을 가지고 있다. 명나라 말, 코우 송산 에서 평성 으로, 좋은 교제, 종종 밤을 새워 고대 치란의 역사를 듣고 한숨을 쉬었다. 나중에 코겸지는 유교 사상, 불교 경학, 재계제사식을 도교에 흡수해 5 두미도를 개조하여 북위 황제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했다.
태조 초년, 코우 는 도서 를 제시 하지만, 당시 여야신도 가 매우 적기 때문에 태조 를 훈계하는 편지 를 보내 태조 가 도교를 믿게 하고 옥축제 송산을 제공하게 했다. 태조는 또한 평성 동남부에 석천도장을 세우고, 진태평친왕이라고 자칭하며, 친히 복안의 영향을 받아 정륜궁을 건설하여 진태평친왕을 모시고 진태평친왕으로 개명하여 도장이 되었다.
태조 폐불 행동은 태평 5 년 444 년에 시작되었다. 그는 왕공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사사로이 샤먼을 보류하는 것을 금지하고, 기한을 사사로이 샤먼을 내주라고 명령했다. 만약 어떤 은폐가 있다면, 문 전체가 파괴될 것이다. 이듬해, 여수회 준결승 개무, 흥성 (산시 황릉) 봉기, 십여만 명. 7 년, 태조가 직접 군대를 이끌고 진압했다. 그가 장안에 도착했을 때, 그는 한 절에서 무기를 발견했다. 그는 샤먼과 개무가 서로 결탁했다고 의심해 크게 화를 냈다. 그는 사원 전체의 승려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최호는 황제에게 불멸을 권유할 기회를 얻었고, 태조는 폐불의 학대정을 더욱 추진했다. 장안의 샤먼을 죽이고 천하의 모든 동상을 불태웠다. 한동안 전국의 인심이 흉흉했다.
당시 국가의 탁발황태자는 줄곧 부처를 믿었고, 여러 차례 태조 황제를 만류하였다. 채택된 사람은 하나도 없었지만 폐불칙령이 연기되어 먼 곳의 샤먼이 소식을 듣고 도망쳤고, 불상과 경서도 적지 않았다. 위국의 절 불탑은 하나도 면할 수 없었고, 사칭은 너무 무난했다. 폐불 곧, 코우 는 죽었다, 나중에 \ "웨이 역사 \" 를 쓰기 때문에 참수 되었고, 책은 후족을 경멸하고, 100 여 명이 살해되었다. 불교가 폐지된 지 6 년 후 태조가 죽고 문성제가 즉위하고 불교를 부흥시키자 불교는 점차 발전을 재개했다.
북주 무제가 불상을 멸하다.
우문용 (543-578), 자우로투, 우문태의 넷째 아들이다. 그는 18 년 동안 황제로 일하다가 35 세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북주무제로 불리며 남북조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군 통수권자이다. 주무제는 남북조 시대의 영국 통치자이다. 불행히도, 그가' 평돌궐, 강남' 을 계획하고 통일국가의 이상을 실현하려 할 때, 출정 직전에 세상을 떠나 후세 사람들을 탄식시켰다.
이렇게 훌륭한 정치가, 군사가가 어떻게 불교를 반대할 수 있단 말인가? 그 이유는 매우 복잡하다. 우선 주무제의 내력인 우문호, 일명 사보, 우문태의 조카를 회고해야 한다. 서위 때는 장군, 일반 병사였다. 556 년 우문태가 중병에 걸리기 전에 그는 우문호에게 이 젊은 주인을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우문호가 표면적으로 승낙하다. 그러나 이듬해 그는 우문옥을 황제로 세우고 북주를 세웠다. 우문연의' 성콩고, 악홍보 공호전권'. 우문호는 그가 불복하는 것을 보고, 곧 그를 독살하고, 북주 () 에 우문유 () 를 황제로 세우고, 명제 () 로 삼았다. 북주 명제 4 년, 우문호가 그를 독살하여 북주 황제 우문옹으로 바꾸었다. 한무제가 권력을 잡기 전에 권력은 우문태의 조카 우문호가 장악했다. 우문호가 불도를 대대적으로 선전했기 때문에 당시 양무제도 불도에 대한 추앙이 극적이었는데, 이는 명철 보신의 부득이한 일일 수도 있다.
북주 무제는 동시에 불멸도를 소멸했다. 이것은 또한 북주 무제가 나중에 시행한 일련의 개혁 정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북위 말년에 사회가 격동하다. 기원 5 15 년 제주에서 사모아 법경의 대규모 반란이 일어나 5 만여 명에 달했다. 법경은 자칭 대승으로 신불탄생을 주장했다. 가는 곳마다 사찰을 파괴하고 스님을 죽이고 화상상을 태우는 것은 당시 승려와 세속지주의 통치 계급에 큰 위협이 되었다. 북위가 대승 봉기를 진압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기원 523 년에 더 큰 6 진 봉기가 발발했고, 이후 각지에서 반위 봉기가 일어났다. 당시 북방 지역에는 승려 도사가 너무 많았다. 슈웨이에 따르면 정광 (기원 520-525 년) 이후 원산지에서 온 많은 편집자들은 무거운 세금과 관세를 피하기 위해 빈망에 힘쓰고 있다. 게다가, 당시 사회 정치적 격동이 심해지자 일반 국민들은 비교적 안전한 종교 단체에 망명을 요청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중국 불교사찰은 3 만개, 승니는 200 만명에 달하며 당시 중국 북방의 인구비율에서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전국 총인구의 약 1 을 차지했다. 이로 인해 봉건 국가 정권이 극단적인 조치를 취하고, 경제원을 확대하고, 국력을 풍요롭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천하 2 년 (567), 위라는 사람이 주무제에게 "당 () 우 () 가 국안무불 () 이라고 생각하는 편지를 썼다. 제나라 리앙 사원 손실, 모이지 않았다. 그러나 이민리국은 반드시 불심일 것이다. 불심을 사랑하는 자는 큰 자비에 바탕을 두고, 즐겁고 생명이 있으며, 어쩔 수 없이 국민을 위해 봉사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그래서 그는 주무제가 부처를 멸할 것을 건의했다.
기원 572 년에 주무제는 우문호를 자신의 소유로 삼은 후 이듬해 12 월에 도사, 스님, 관원을 소집하여 불도, 유교 문제를 다시 토론했다. 이번에 "황제는 일어나 앉아서 차례대로 삼교를 설명하고, 유교를 먼저, 도를 2 차로, 부처를 끝으로 하였다." 사실 불교를 밑바닥에 두는 것은 불교 멸망의 전주곡이다. 당시 일부 불교도들은 주무제의 의도가 무엇인지 알지 못했지만, 불교가 도교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으며, 그들은 승복하지 않았다. 그러나 다른 명안자들은 주무제의 마음을 간파하며 이렇게 지적했다. "만약 상대방이 이국에 있고, 먼 곳에 다 알고 있다면, 승니에서 병사를 구하고, 보탑사 밑에서 땅을 차지한다는 것은 정말 이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그들은 주무제가 이렇게 하는 것은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완고한 스님은 군대를 증병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절이 백성들을 위한 것이라면, 어떻게 돈이 있을 수 있겠는가? 클릭합니다
양무제는 죽은 후 지옥에 가는 위협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건덕 3 년 (574 년) 5 월 15 일, 주무제는 "불도양교, 경서가 파괴되고, 사만도사가 백성들에게 목숨을 걸었다" 는 칙령을 내렸다. 욕하는 것도 금지하고, 예중이 아닌 자는 도태될 것이다. " 한동안 북주 () 는 "불경 () 을 녹이고, 승려가 탑을 깨뜨렸는데. 불사 (), 화환 () 은 모두 속방 () 으로 살모넬라 () 가 씨를 풀어 하얗게 만들었다."
건덕 6 년 (기원 577 년), 북주 () 가 북제 () 를 멸망시킨 직후, 계속 발전하는 불교 실체에 대해 불사정책을 시행하고, 사원 4 만개를 파괴하고, 승니 300 만명의 세속화를 강요하며, 당시 전체 인구 10 의 1 에 해당하며, 급히 필요하다.
주무제는 불씨를 소멸한 지 오래되어, 면폭이 넓고, 깊은 감동을 받아, 성과가 상당하다. 이것은 충분히 긍정할 만한 가치가 있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천자가 멀리 움직이면 국강부민이 상책이다" 고 칭찬했다. 사실 불멸도 역할을 했다. "문직은 희망이 좀 있고, 집세는 해마다 증가하고, 병사는 커진다." 동평 제나라, 서정 영광, 국안민악. 바로 북주멸불운동의 성공으로 국력이 크게 강화되어 북주멸치, 심지어 통일 북방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남북조 시대에는 불도가 극도로 흥성했고, 주무제는 독자적인 길을 개척하여 불단도를 멸망시켰지만, 스님을 죽이지 않아 그 통치의 고도의 유연성을 알 수 있었다. 주무제 개인의 종교 사상에 대한 인정과 추앙에도 불구하고, 종교의 발전이 국가기계의 운행과 충돌할 때, 그는 전통에 얽매이지 않고 과감하게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동시대의 봉건군주, 즉 북제와 강좌정권에 비해 대부분 종교, 특히 불교의 과잉 발전에 따른 폐단을 직시하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보급함으로써 주무제 통치정책의 유연성을 부각시킬 수 있다.
그러나 불교 샤먼에게 이 사건은 북위 오태, 북주무제, 당무제 불멸의 책략으로' 삼군의 재앙' 이라고도 불린다.
당무종이 부처를 멸하다.
원과 14 년 (8 19), 당헌종은 옥봉상법문사에서 불골 (사리자) 을 맞이했다. 먼저 궁전에서 사흘 동안 공양하다가 수도사찰로 보내져 승니 참배를 위해 다시 한 번 전국적인 종교 열광을 불러일으켰다. 적절할 때, "제후와 민망으로 포기하는 것은 무거운 짐을 감당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그 산을 다 써 버리고 준 자는 분향과 공양을 하는 자 "("자격감 "권 240) 이다.
이에 한유는 유가에서 출발해 단호히 반대하고 있다. 그가 보기에 불교는 야만족의 한 가지 방법일 뿐, 중국 고유의 것이 아니라, 한말에야 중국에 들어왔기 때문에, 왕보다 앞서는 것은 아니다. 그는 또한 불교의 유행으로' 어지러운 죽음이 잇따르고, 다행히도 길지 않다' 며 봉건 통치에 해롭다고 말했다. 그는 "부처님 위주의 야만인은 중국과 대화할 수 없고, 그들의 의상은 독특하다" 고 강조했다. 나는 선왕의 말을 하지 않는다. 나는 선왕의 법을 지키지 않는다. 나는 신하의 뜻을 모른다. 부자의 정, 그래서 예배에 적합하지 않다. 그래서 그는 단호하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뼈로 우리는 동류를 지불하고, 물과 불에 던져서, 결코 근본이 없고, 세상의 의심을 끊고, 후세 사람들에게 결코 현혹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간언영불골표", "한창리 전집" 볼륨 39) 그리고 "부처가 영이 있다면, 재앙이 있다면 몸에 더해야 한다" 고 말했다. \ "이 테이블은 xianzong 봉 부처님 의 의미와 상충되며, 이전 세대의 황제 봉 부처님 은 오랜 시간이 아니, xianzong 분노, 한유 의 죽음 을 설정하려고 했다. 배도, 최군 등의 중재를 거쳐 결국 조주 도사로 강등되었다.
한유의 반불은 불교의 성수기에 진행되어 당 초기 부의의 반불보다 더 큰 영향을 미쳤다. 역사적으로 한유는 "여태까지 부처를 좋아하지 않는다" 며 신공맹을 믿었다. 그는 안사의 난란 이후 정진 세력이 강해서 중앙정부가 약화되었다고 느꼈다. 그도 유가 사상의 쇠락과 불도사상의 전파를 느꼈다. "원시의 길", "원시자연", "원시인" 등의 논문을 쓴 적이 있다. 이 논문에서 그는 명교를 대대적으로 지원하고 공맹충효도를 제창하고 불도 전파를 제한해야 중앙집권통치를 효과적으로 공고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원도' 에서 "이 법은 반드시 군과 신하를 버리고 부자로 가서 서로 돕는 길을 금지하고, 이른바 청정하고 조용하다" 고 지적했다. "오늘 나도 내 마음을 다스리려 하는데, 세상 밖의 나라는 그 성을 소멸하고, 아들은 아버지가 아니며, 신하는 왕이 아니며, 백성은 일을 하지 않는다." \ "지금도 이멸지법, 선왕의 가르침이 있고, 기하학은 전문적이지 않다." 즉, 불교의 유교 도통 포기는 국계 민생에 해롭고 문화 전통에 위배되며 반드시 거절해야 한다는 것이다.
불교를 추방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한유는 유교' 정통' 을 민족 문화의 주선으로 내세워 불교의 각 종파의 답습을 반대하였다. 그는 자신이 유교 사상의 진전을 얻었고, 요순에서 맹자의 도가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을 역사적 사명으로 삼고, 맹자의 양정신과 묵가 사상을 모방하여 불도사상을 발전시키려고 했다고 생각한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대학의 이론 체계를 특별히 칭찬했다. "대학" 은 치국을 중시하며 개인의 도덕적 수양과 연계되어 있다. 불교가 본토주의를 제창하는 것은 봉건예교뿐만 아니라 민족지상이라는 관념도 부정하기 때문에 불교는 용인할 수 없다.
한유 반불의 출발점과 입론의 근거는 중앙정부의 정치경제적 이익을 강화하고 유교 문화의 정통적 지위를 확립하는 것으로 푸의와 관련된 사회사상 문제보다 훨씬 심오하다. 그의 유교 정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그는 원도에서' 사람, 그 책을 불태우고, 그 집에 산다' 는 구호를 내세워 행정수단으로 불교를 완전히 폐지하려 했다. 이 사상은 불교가 당무종의 소멸에 중요한 근거를 제공한다. 그는 유학과 유교' 도통' 에 대한 독존으로 송대 이학의 형성에 뚜렷한 영향을 미쳤다.
당중종은 여전히 성공한 황제이다. 이후 정치부패, 파벌투쟁, 국가 쇠락, 당무종, 당경종, 당문종 등이 평소대로 불교를 조장하며 승니의 수가 계속 증가하고 사찰 경제가 끊임없이 발전하여 정부의 힘을 크게 약화시켜 국가의 부담을 증가시켰다. 당무종이 계승한 후 플랫폼을 정비하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변방을 안정시키면서 폐불하기로 했다. 그는 폐불편지에서 "큐슈 산에는 둘 다 황무하고 스님은 점점 많아지고, 불사는 참배한다" 고 썼다. 토건론 공행상, 사람을 빼앗는 것은 금보 인테리어에 유리하다. 네가 남편을 선생님 뒤에 버리면, 너는 배우자의 계율을 위반한다. 악법이 사람을 해치는 것은 이것밖에 없다. 어떤 사람들은 굶주림을 견뎌냅니다. 여자는 누에가 아니라 추위를 받는 사람이 있다. 오늘의 승니는 셀 수 없이 농민들이 밥을 먹기를 기다리며 누에가 옷을 입기를 기다리고 있다. 성전에는 온갖 계략이 가득하고, 희희희에 대한 무지에 대한 무지가 없고, 모두 운조류 장식으로, 궁실을 주제넘게 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 (), 송 (), 량 (), 치 (), 물력이 시들고 풍속이 속이는 것은 불가피하다. " 그가 보기에 폐불은 "영원한 근원을 징벌하고, 백 왕을 배우고,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대중을 이롭게 하는 것" 의 유일한 길이다 ("무종전 구당서" 권 18). 이것이 무종이 불씨를 없애기로 결심한 주요 원인이다.
당무종이 즉위하기 전에 그는 도교를 편애했다. 그가 즉위 후, 사제 조귀진 등 81 명이 입궁하고, 삼전에' 김숙도장' 을 짓고, 직접 삼전에 가서 법을 받았다. 도교에 대한 믿음이 높아지면서 무종은 불교를 바로잡기 시작했다. 그러나 경성 승려에게 비방을 당한 조귀진은 늘 자신이' 상심할 때 언제 잊을 수 있을까' ('송 스님전' 권 17) 라고 느낀다. 이때 그는 무종 편신도교를 이용했는데, 궁중에서' 대필멸한다' ('역대불전'). 그는 무종 () 에게 도사 덩 () 등 () 을 추천하여, 그들의 목소리로 불상을 멸할 음모를 꾸몄다. 도사의 선동은 당무종 불멸의 결심을 더욱 굳혔다.
안사의 혼란 이후 당나라의 국력이 급속히 쇠락했다. 이전에는 대외문화포용과 완전히 개방된 용기와 자신감이 모두 상실되었다. 불교는 외래종교로서 자연히 배제되었다. 회창 3 년 (843 년) 4 월, 법원은 "세계 마니사를 죽이라고 명령하고, 삭발령으로 사만의 형태로 죽이게 했다" ("임원대당구법기" 권 3). 회창은 4 년 3 월,' 좌우거리 문 교수' 로 봉쇄됐다.' 각 쌍의 총애를 받고, 시가를 파괴하고, 비중국의 가르침을 파괴하고, 목숨을 바쳐야 한다. 황제는 여전히 ("무종전 구당서 권십팔") 을 믿었다.
불교는 당무종의 소멸이 사실상 회창 초년에 시작되어 회창 말년에 절정에 이르렀다. 일찍이 회창 2 년 (842 년) 에 무종은 이미 승니의 범죄자와 범법자를 세속화하여 모든 재산을 몰수하고' 2 세' ('무종전'' 구당서' 권 18) 를 몰수했다. 회창은 4 년 7 월, 모든 절, 란로, 불사 등을 철거하는 칙령을 내렸다. 천하가 200 백여 명도 안 되지만, 그 승니는 모두 명령을 받들어 환속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회창 5 년 3 월, 한 칙령은 천하의 모든 사원이 장원을 짓는 것을 금지하고, 모든 절과 그 승니, 노비, 재산을 조사하여 불교의 완전한 소멸을 준비하라고 명령했다. 같은 해 4 월에는 전국적인 불사운동이 시작됐다. 승니는 가정이 있든 없든 그들을 세속화시켰다. 모든 절이 파괴되었다. 폐묘의 동상, 시계는 모두 소금철에게 녹아 주돈을 녹이고, 철은 농기구로 국가에 주조한다. 8 월, 성지는 불멸의 결과를 발표했다. "천하는 이미 사천육백여석을 해체했고, 승니 26 만 500 명은 세속 승니로 개종하여 세후 2 가구를 징수했다. 난초를 뜯어내어 4 만여 곳을 배우고, 땅을 수천만 헥타르를 징발하여 노비 15 만 2 천 세가를 징수하다. " ("무종전", "구당서" 권 18) 한편, "중국풍을 섞지 않기 위해", "진보민을 장려하고, 세속화만 3 천 명" 을 장려하고 있다.
회창 불멸은 불교에 큰 타격이다. 일본 승려 임원의 목격자에 따르면, 루지 일대의 절은 곳곳에' 허름한 승실과 노출된 불상',' 허름한 사실' 이 많이 먹지 않았다고 한다. 성묘가 늦고 아무도 수리하지 않는다 ("대당 탐법기" 권 4). 강남에서는' 묘당이 퇴폐적이고 세월이 쌓인다' 는 국면이기도 하다 ('수리룡공묘비 및 진사 최편' 권 108).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만당에서 농민전쟁이 발발하여 불교에 또 한 차례 충격이었다. 사찰 경제가 벗겨지면서 승니는 어쩔 수 없이 세속으로 돌아가고, 절이 파괴되고, 경서가 실전되어 불교종파가 흥성하는 객관적인 조건을 잃게 되었다. 따라서 불교는 새롭고 강력한 사람들의 제창을 필요로 하며, 새로운 생존과 발전 형식을 채택해야 한다.
주세종이 불씨를 멸망시킨 후.
이들 중 후주 세종 사건이 가장 영향력 있는 사건이다. 사실, 5 대 10 개국 시대에는 북방 정권 전후에 불교를 금지하기 위한 조치가 취해졌지만, 주세종의 불교의 멸종은 큰 문제였다. 현존하는 자료로 볼 때, 주세종은 이번에 대량의 승니를 학살하고 불경을 불태우지는 않았지만 불교를 정돈하는 성질이 있어 여전히 많은 절과 승니를 보존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 전체의 불교의 발전으로 이미 가까스로 유지되는 단계에 이르렀고, 이번 타격을 거쳐 더욱 불황이 몰락했다. 이런 맥락에서 삼교 다툼은 완화되는 경향이 있다. 그 후로 유석도 싸움은 더 이상 예전처럼 날카롭고 뚜렷하지 않다. 아직 존재하지만 비교적 작다.
영향 및 평가
불교 역사에는' 불법난' 이라는 세 가지 절건이 있다. 중국 역사에는 네 명의 황제, 즉 북위의 오태, 북주의 양무제, 5 대 당무종과 주세종이 불교와의 투쟁을 거부했다.
북위는 선비족 탁발족이 건립한 것으로 당시 중국 북방의 유목민 중 하나였다. 탁발서' 서역과의 절대적' 은 불학을 이해하지 못한다. 나중에 조암을 다스리고 북방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나는 중원 문화와 불교를 접하게 되었다. 북위의 오태는 북위의 처음 두 황제처럼 부처에 인자하고 샤먼에 대해서도 존경한다. 태조 탁발타오, 특히 도교를 숭배하다. 도교 개혁에 큰 공헌을 하고 정통 종교로 만든 도사구가 줄곧 사람들 곁에 있었다. 기원 439 년에 태조 황제는 도단에 기록되어 국호를 태평진군으로 바꾸었다. 그는 도교를 좇아 불교 멸망의 서막을 시작했다. 대불멸종의 직접적인 원인은 서기 446 년 장안의 한 불사에 무기가 숨어 있다고 들었다. 그는 봉기를 모은 사승과 개무는 숭신도교의 재상 최호의 선동 아래 장안에서 살모넬라를 죽이려고 애썼다고 의심했다. 곧, 황제 는 승려 를 구덩이 를 죽이고, 경전 을 얻기 위해 국가 연소 사원 을 명령했다.
북주 왕실은 선비족의 우문부에 속한다. 북주 황제 우문용은 유교 사상을 가장 중시하고, 초창기에도 도교와 불교를 신봉했다. 그가 권력을 잡은 후 유가를 1 위에 올려놓고, 도가 2 위에, 불교를 2 위에 올려놓고 싶었다. 유가 1 위는 문제가 아니지만 불도 다툼은 더욱 심해졌다. 서기 574 년에 주무제는 직접 샤만도사를 소집하여 변론을 진행했다. 논쟁이 매우 격렬해서, 제현이는 심지어 즉석에서 주무제를 반박하기도 했다. 그래서 주무제는 불금 금지, 금도 결정을 내렸다. \ "첫 번째 휴식 불도 양교, 파괴 코끼리, 생활 승려 환속. 욕설도 금지하고, 예의에 맞지 않는 사람은 모두 제외한다. " (북주본기사) 같은 해에' 수로관' 을 건립한 것은 유가의' 성인묘어, 성인의 가르침' 으로' 이연을 부축하고 그 성도를 돕는 것' 을 목표로 한다. "수집 120 유석도 학사 유명인, 삼교 철학 연구. 기원 577 년에 주무제가 북제를 멸망시킨 후, "관산 동서를 수백 년 전에 건설한 탑을 파괴하고 바닥을 쓸었다. "거룩한 얼굴을 녹이고 성경을 불태워라. 팔주사는 4 만 원을 내고, 모두 신하들에게 나누어 집터로 삼았다. 삼방 방자가 300 만 명을 감량하고, 모두 국민에게 군대를 돌려주고, 편성하는 것이다. "
당무종은 등극하기 전에 불교를 좋아하지 않고 도교를 더 좋아한다. 그는 왕위에 오른 후 도사 조귀진과 유선정을 총애하여 궁중에서 센다이를 지었다. 도사 조귀진 등은 불교를 "무상한 이야기는 요괴다. 장생무위와는 무관하다" 고 비난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당시 황제는 선악을 배우고, 도를 배우고, 귀진하고, 총애하는 뜻을 세웠다. 매 쌍마다 석가를 소멸하고, 중국의 가르침이 아니라고 하니, 빼야 한다. 황제는 매우 믿었다. " ("구당서 무종전") 회창 5 년 (845 년), 당무종 () 은 부처를 소멸하고, "회창난멸법" 으로 불리며, 불사 4 만 4 천여 석을 허물고, 승니 26 만여 명을 속속에 두었다. 절 안의 종경 동상은 돈, 주철상, 주철 공구를 주조하는 데 쓰인다. 이듬해, 즉 회창 6 년, 오종복은 단약 중독으로 죽었다.
이상은 불교사의' 삼절대' 라고 불린다. 1 10 년 후, 기원 955 년, 5 대 후주의 주세종은 천하무돈 사찰을 폐지하고 동상을 파괴하고 종, 심벌즈, 심벌즈에서 돈을 받는 칙령을 썼다.
주세종과 함께' 삼협일 사건' 이라고 부른다.
이른바' 3 기 1 건' 이라고 하는데, 네 가지' 법 집행난' 이 있는데, 그 이유는 매우 복잡하고 각각 다르다. 그것들을 모두 경제적 원인으로 귀결시키는 것은 지나치게 단순화한 것이다. 그것들을 유가의 종교적 배타성으로 귀결시키는 것은 터무니없는, 무지하고 저속한 터무니없는 말이다. 또한 3 대 문파는 모두 종교 다툼이 있다고 할 수 있지만, 그 직접적인 원인은 도교와 불교의 분쟁, 특히 화해의 어려움, 그리고 도교와 불교의 다툼이 상당히 치열하고 명확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무협' 의 처음 두 가지 법적 난점 가운데 유가사상은 확실히 관련되어 있지만, 이런 관련은 주로 종교보다는 정치적으로 표현된다. 북위의 오태는 재능이 넘치는 군주이다. 당시 한인은 선비인을' 후' 나' 룽' 으로 여겼는데, 그는 전국을 통일하여 문화 전통이 높은 한족 위주의 중국 황제가 되어야 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을 표방하기 위해 유도를 칭찬해야 한다. 그는 불교를 ","라고 부르는데, 이는 자신이 "후" 가 아니라는 것을 나타낸다. 그의 불사조서에서는 "귀신의 도성이 흥성하다" 며 "정교가 좋지 않고 의리가 좋지 않다" 고 말했다. "왕법은 폐지되고 할 수 없다" 며, 그 자신은 "거짓으로 진실을 보존하고, Xi 안농의 통치를 회복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정통 한족 왕의 이미지와 같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그가 유학을 추앙하고 유학을 종교로 여기지 않는다는 것이다. 반대로, 그는 유교 사상이 귀신과 미신에 반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태조 황제는 태평진군의 5 년 (기원 444 년) 의 취지에서 "어리석은 자는 무지하고, 사악한 신을 믿으며, 마녀를 사양한다" 고 말했다. 예언, 음양, 지도와 위도, 계방이 포함된 책. 샤먼의 또 다른 제자는 서종에서 태어난 척하며 악마를 낳았다. 그렇게 정치화되지 않았다면 부춘덕은 세상에 있었을 것이다. " ("슈웨이 석조기", 같은 책 "석노지" 는 태평정군 7 년, 즉 기원 446 년으로 기록되어 있다. 여기서' 계방' 은 신선도교의 원천이다. 부점, 음양, 위사' 는 도가 소유할 뿐만 아니라 한대 이래 유가에서도 파란을 일으켰다. 태조는 불교를 겨냥할 뿐만 아니라 유학에 잠입하는 등 사람을 현혹시키는' 악귀' 를 쓸어버리고 객관적으로 유학을 정화하는 역할을 했다.
약 40 년 후, 유명한 북위 효문제가 실시한 한화 개혁은 태조 정책 지속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내가 효문제였을 때, 중국의 문화와 전통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는데, 주로 유가를 대표해서 오경의 의미를 이야기했다. ("위서") 그래서 그는 불교를 배척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역사의 제자가 백가이니 모두 관련해서는 안 된다", "장노인에 대해 잘 이야기하고, 특히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한다" 고 말했다. (같은 책)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그는 태조 황제의 배불의 더 깊은 의미도 드러날 수 있도록, 부점 사악한 기풍을 없애는 조치를 더욱 철저히 했다. 효문제 태화와 9 년 (485) 의 책은 "부운의 성성은 시즌 3 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나라의 고전도 악귀도 아니다. 그 이후로 부점, 비위,' 공자 폐쇄실' 이라는 사람이 모두 불타버렸다. "대군" 을 유류자로 논하다. 게다가, 모든 남녀 마녀들은 귀신으로 가장하여 길흉에 대해 크게 이야기하지만, 골목 속의 부비묘에 실린 것은 엄금된 물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 ("슈웨이 고조기") 여러 가지 이유로 유가 사상에 섞인 더러움과 찌꺼기는 소수민족 출신의 영국 거장들이 쓸어 버리고, 여기서 우연한 방식으로 역사의 아이러니를 보여준다.
점괘, 음양, 도위, 사신, 무당, 귀신, 길흉 등을 합치면 임임, 어떤 사람이' 유교' 라고 부르는가, 북위의 오태는 불교를 소멸할 뿐만 아니라' 유교' 도 소멸한다. 효문제는 불멸이 아니라' 선비 소멸' 이다.
북주무제 불멸은 북위 오태멸불과 비슷한 점이 있다. 역사상 주무제도 오호 속에 있지 않다고 말했기 때문에 부처님을 공경할 의향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중국 문화에 대한 자신의 정체성을 밝히기 위해 그는 유교를 숭상하는 것은 물론 도가를 선호한다. 그러나 건덕 3 년 (574 년) 5 월 그가 소집한 불도의 변론에서 도안 만진 지선의 폭로를 거쳐 주무제는 도교가 허황된 미신이라는 것을 깨닫고 도교마저도 무대에서 쫓겨났다. 그러나 그는 비교적 온화한 태도를 취하여 사람을 죽이지 않았다. 능력에 따라 스님을 임용하여 관직을 위임하다. 불교와 도교의 철학을 더 토론하도록 독려하는 것은 모두 중국 문화와 유교 사상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준다.
당무종 불멸의 주된 원인은 도불쟁, 경제, 전형적인 종교투쟁이지만 유학과는 무관하다. 5 대 시대 주세종 불교의 소멸은 주로 경제적 이유 때문이다. 주세종은 계승 후 주조 창시자 곽웨이의 개혁 정책을 물려받았다. 전국을 통일하기 위해 그는 통일세, 생산발전 등의 조치를 취하여 재정수입을 늘렸다. 중국이 돈이 부족할 때, 그는 동상을 파괴하고 돈을 주조할 방법을 생각했다. 주세종은 자신이 부처를 멸망시킨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부처님의 말을 들었다. 사람은 어리석은 것이지만, 급선무는 다른 사람에게 이익을 주는 것이다. 그것을 벌목하려면 천하를 이롭게 해야 한다. 이 동상이 얼마나 아깝냐. " 부처님이 목숨을 바쳐 사람을 위난에서 구할 수 있다면, 동상을 포기하고 세상을 구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런 견해는 다소 불합리하지만, 주요 원인은 다른 것이 아니라 경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주세종은 불교를 금지하지 않았다. 5 대 불교의 쇠퇴는 사실 전쟁으로 인한 것이다.
이른바' 삼군 일안' 법난으로 배경이 복잡하고 상황이 일치하지 않는다. 위와 주무제는 북방에서만 불교를 소멸했을 뿐, 남방의 불교는 여전히 흥성했다. 주세종은 세계를 통일하지 않았고, 그 힘도 예전만큼 좋지 않았다. 그러나 어쨌든 유교를 종교의 독점적 표현으로 말하는 것은 순전히 공허한 이론이다.
이러한 대규모 불멸운동 이후 중국 불교의 두 가지 중요한 교파 (남전 불교교와 서방에 들어온 불교) 가 심각한 타격을 받아 다시는 국교가 되지 않았다. 중국 불교의 대량의 문화유산과 예술작품도 이들 운동에서 파괴되었다. 선종은 그 특수한 교칙 (슬림함, 제가) 으로 이 운동에서 손실이 가장 적다. 이후 빠르게 중국 불교의 중요한 교파가 되어 몽골 만청을 따라 중원에 들어간 장전 불교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