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천잉커 선생이 '유루시 고별전'에서 무엇에 희망을 걸었나요?
천잉커 선생이 '유루시 고별전'에서 무엇에 희망을 걸었나요?
'유루시 고별전'에서 진잉커 선생은 무엇을 맡겼는가 - 3
공자의 성상을 무너뜨린 5·4 신문화 운동의 지도자들(진두슈, 후) Shi, Lu Xun, Fu Sinian, Qian Xuandong)은 무지한 사람들을 계몽하기 위해 수천 년 동안 엘리트 정치 무대를 무너 뜨 렸습니다. 중국의 문화적 전통을 말살했다고 할 수있는 고전 한문. 틀리지도 않고, 세상과 백성을 구하기에 처방이 너무 강하지도 않은 그의 불같은 마음은 부정직하다고 할 수 없지만... 조상을 잊은 죄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그들 대부분은 말년에 자신의 청춘의 무모함을 후회했다. 목욕물을 버릴 때 자식도 내던져버리고, 아이들의 울부짖는 소리도 듣지 못했다니... 참으로 끔찍한 일이다. 동유럽에 반대하는 서당파 사상은 여러 학파와 논쟁이 있었던 당시 상황을 이용하여 중화민국의 "백파 사상"은 국민당과 당파의 대결로 변했습니다. 공산당은 점차 유럽과 소련 세력 확장의 선봉이 되었습니다. 각자 외국 상사의 부추김을 받아 결국 화해할 수 없는 두 당파와 문화 집단이 되자 이 장군들은 속았다고 외쳤지만 너무 늦게 후회했다. 오늘날까지도 당파적 이익은 여전히 해협을 가로지르는 거대한 절벽이고, 국민통합과 국민통합의 측면에 있는 가시이며, '8개국 연합'이 중국을 침범하고 소외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치명적인 비소입니다. 장군들 중에는 '회개하지 않고' 큰 슬픔을 겪은 인물이 있는데, 이 사람은 죽기 전에 '아무도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한 루쉰이다. 사실 노인이 누구를 용서하고 싶어하지 않는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오히려 공산당은 이러한 상황을 이용하여 노인의 원한을 국민당에 전하고, 시어머니도, 사위도 좋아하지 않는 이 문학적 고독한 순찰자를 '중국의 로빈'으로 만들어 냈다. 후드". 루쉰은 언더그라운드를 안다면 반드시 반복할 것이다. 그 문장 – 나는 누구도 용서하지 않는다!
Chen Yinke도 Lu Xun만큼 강인합니다. 그의 영감을 주는 모토는 '나에게 자유를 주지 않으면 죽습니다!'입니다. 그의 단호한 성격은 역사에 대한 통찰력과 가족과 나라의 흥망성쇠에 대한 증오에서 비롯된 것이다. 불행하게도 그는 시대의 정치적 경향을 초월하고 역사가의 윤리를 고수한 몇 안 되는 사람 중 하나일 것이다. 그는 필연적으로 왕조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운명에 의해 먼지투성이의 삶으로 전락한 유루시(Liu Rushi)와 마찬가지로 그와 그녀(유루시)는 신앙과 성실에 헌신하고 싶어합니다. 아마도 이것은 Chen Yinke가 "눈이 멀고 눈이 멀고 살이 찌고 글을 쓰는" "Liu Rushi의 작별 전기"였던 말년의 의도였을 것입니다.
진잉커는 중국에서 3천년에 걸친 이씨와 하씨의 갈등이 해결되고 이씨와 이씨가 모두 한자로 변모했기 때문에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유료시를 전기로 선택했다. 문화. 그러나 1911년의 신문화와 5·4운동은 오직 이익만을 추구하는 서구 자본주의의 강력한 배와 대포, 이익만을 추구하는 마르크스-레닌주의의 도끼와 낫에 직면하여 3000년 동안 볼 수 없었던 재앙이었다. 자본주의를 무너뜨리고, 여섯 신이 있고 주인도 없는 거대한 중국의 자멸적인 무술을 어떻게 이과 디의 소화 기능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가! "후세는 운명적으로 서로를 알게 될 것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천잉커는 자비로운 마음으로 "애통해 눈물을 흘린다"는 종말론을 썼습니다. 고대인들에게 선물을 남기고 오는 자들에게 선물을 남긴다'는 말은 어느 날 깨어날 정치 집단에게 나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를 멸망으로 이끈 반역의 죄인 지난 세대의 현자들에게 사죄하라고 가르친다.
'유료시 작별기'에서 천잉커는 괴뢰 왕조에 일시적으로 복무하던 '리두'가 어려운 시대에 처해 있지만 죽지 않은 천천의에 대해 "이해와 연민"을 표현했다. ) 그 속에는 역사가들의 양심이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토끼가 죽고 여우가 동족을 다치게 하면 슬퍼하려는 숨은 의도도 담겨 있습니다. 그의 아버지 진산리는 청나라의 엘리트이자 전통에 따라 순교한 왕궈웨이와는 달리, 진잉커 역시 국경 바다 가장자리에서 살다 엉뚱한 길에서 죽었다. 말년에 Chen Yinke는 자신의 감정을 자신의 감정과 비교하면서 양심을 잃기 전에 자신이 원하지 않는 일을 어떻게 조상들에게 할 수 있었습니까? 재능있는 Qian Muzhai에 대해 어떻게 무한한 "이해와 동정"을 갖지 않을 수 있습니까!
진잉커의 역사적 복합체는 여전히 유교적인 '이하 방어'이지만, 고대 말의 이샤는 현대 바다의 이하가 아니며, 과거 무기와 무기의 이하도 아니다. 오늘날의 문화. 과거 왕조의 외세는 이, 적, 흉노, 투르크 국가를 막론하고 원나라와 청나라가 중원을 점령했을 때에도 모두 대통일을 계승했다. 그러므로 한족문화에는 '나라가 망해도 천하가 산다'는 역사문화흥쇠론이 있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문화적 공격은 동한시대의 불교 전래였다. 당시 한나라와 로마제국이 동서양을 지배하며 대국의 관대함으로 석가모니를 받아들였다. 로마는 신성하고 불가침한 위엄으로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그 후 불교는 중국화되어 예수가 죽고 부활했고, 주요 종교가 서구세계를 지배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단에 대한 국가나 민족의 태도와 그 몸의 소화흡수능력이 중요합니다. 1898-1895년 아편전쟁과 청일전쟁이 패한 후, 진잉커의 할아버지 진보진(陳寶連)과 아버지 진삼리(陳三伯)는 앞장서서 중국의 문화 기준을 준수하고 강력한 외국 문화를 소화하고 흡수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후난의 개혁과 국가적 자기 개선을 통해 전국이 따를 수 있는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중국 학습을 본체로, 서양 학습을 응용으로"의 점진적인 개혁 정책은 정부와 거의 보편적으로 이해됩니다. 대중. 그러나 2천년의 제국은 결국 너무 늙어버렸고, 그녀는 궁전 뒷마당에서 자신의 아들들과 하인들을 상대로 계략만 아는 Cixi Lafayette를 만났습니다. 악마만이 가질 수 있는 긴 손톱을 가진 민족 - —중국 민족은 망하고 있다. 그러다가 징자 반란, 영국군과 프랑스군에 의한 옛 이화원의 방화, 왕실 내각, 1911년 혁명 등 불행은 결코 단독으로 오지 않았으며, 가장 끔찍한 일은 소련의 "10월 혁명"이었습니다. 주요 정당. 최후의 치명타는 일격으로 통일된 중화민국을 3분할한 일본의 침략이었다. 게다가 국민당은 둘로 갈라졌고, 더욱이 각 정부는 외국의 대가들과 유교의 '방위'를 따랐다. Yi와 Xia 사이'는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이에 비해 중국 역사상의 아들 황제들과 괴뢰왕조에 갇혀 역적의 죄로 여겨졌던 인물들을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남경대학살을 피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황실에 복무했던 천무자이가 하늘보다 더 큰 용서받을 수 없는 죄를 범했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역사가로서 천잉케는 역사의 학문적 삶을 목졸라 버릴 뿐이었다. "꽃 한 송이가 피면 수백 송이의 꽃이 죽는다"는 시대에 그는 지지의 광기 어린 척과 유링의 오랜 술 취한 글쓰기 방식을 이용해 억눌린 장애를 해소했다. 따라서 Chen Yinke는 "Liu Rushi의 작별 전기"의 "Gao Jing Shuo Gao"에서 발견됩니다. "끝없이 찌르고 안주하며 때로는 엄숙하고 때로는 유머러스합니다. 글과 역사를 묘사하며 삶과 죽음에 대한 연민을 표현한다." 또 다른 글인 '마누징슈오가오'도 있다. '슈오지'도 취한 척하는 우울함과 슬픔을 표현했다. 욕하고 웃으며, 속어이기도 하고 우아하기도 하고, 새롭지도 낡지도 않은, 어린아이처럼 고의로 봄을 상하게 하고 눈물을 머금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