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내성은 인생의 좌우명이다
내성은 인생의 좌우명이다
숙본화는 우리에게 많은 이치를 이야기해 주었고, 우리가 생각했지만 인정하고 싶지 않은 많은 것을 우리에게 이야기해 주었다. 이 책을 보면 성격이 내성적이고, 사회를 조금 두려워하는 나에게 많은 내용이 주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숙본화는 사교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의 절친한 삼촌이다. 그가 말한 것을 나는 이해한다, 마치 그의 책이 나에게 쓴 것처럼, 나로 하여금 더 이상 열등감을 느끼지 않게 하는 것 같다.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나는 마침내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를 위해 미쳤는지 이해했다.
나의 독서 노트를 공유해 주세요. 좀 길어요 ... 사실 그것은 매우 길다.
1. 그래서 사람의 일생은 세상의 만물이 변화무쌍하지만 사람의 성격은 한결같다. 누구도 자신의 개성에서 벗어날 수 없다.
2. 사람도 마찬가지다. 한 사람이 얻을 수 있는 행복은 그의 것이다. 이것은 처음부터 그의 성격에 의해 결정된다. 한 사람의 정신능력은 특히 그가 고급 행복을 깨달을 수 있는 능력을 결정한다.
3. 그의 자아는 그가 외로울 때 잠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으로, 다른 사람이 줄 수 없거나 가져갈 수 없는 것으로, 그에 대한 다른 사람의 평가보다 훨씬 중요하다. 정신이 풍부한 사람은 고독 속에서 자신의 독특한 사상과 독창적인 견해 속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우리의 행복한 삶을 위해, 그것은 우리를 우리 자신의 개성으로 만듭니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것입니다.
전능한 시간만이 그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장점: 인간의 육체와 정신적 우세는 점차 시간을 잃고, 오직 인간의 도덕적 자질만이 난공불락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6. 그들은 관능적인 견마의 즐거움으로 시작하여 바람을 쫓아다니며 달을 쫓는 공허함으로 끝났다.
7. 한 사람의 인격과 그 가치는 그의 행복과 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유일한 것이다.
8. 기쁨이 있는 사람은 언제나 기쁨의 이유가 있다. 그것이 바로 그의 본성이다.
9. 젊었을 때 나는 헌 책 한 권을 펴서 "자주 웃는 사람은 복이 있고 눈물로 얼굴을 씻는 사람은 불행하다. 이것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표현이다. 거의 진부한 표현이지만, 그 안에 담긴 소박한 이치 때문에 나는 줄곧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다.
10. 그러므로 행복이 올 때, 우리는 우리의 문을 열고 환영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1 1. 영적인 사람은 고통과 고민에서 벗어나 엄숙하고 조용하고 한가롭게 조용하고 편안하고 고통스럽지 않고 풍요로운 생활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래서 세계 안팎을 꿰뚫어 본 후, 그는 은거를 택했고, 강한 정신으로 외로움을 선택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이 많을수록, 그가 외부에 있는 것은 욕심이 없어지고, 다른 것에 대해서는 더 신경 쓰지 않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것은 걸출한 정신을 가진 사람이 그러므로 교제를 잘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확실히, 만약 사교의 질이 수량으로 대체될 수 있다면, 이 광활한 세상에서 바쁘게 지내는 것도 가치가 있다.
12. 너 혼자 있을 때 모든 사람이 반성하고, 그가 가진 것이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13. 인생은 외로움이나 평범함을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14. 만약 한 사람이 충분한 내적 부를 가지고 있다면, 그는 외부의 도움이 거의 필요하지 않거나 자립할 수 있다.
15.' 시와 진리' 에서 괴테의 명언도 성립되었다.' 모든 것은 결국 근원을 추적해야 한다. 아니면 올리버 골데스미스가 말했듯이, 우리가 어디에 있든, 우리 자신의 행복은 우리 자신에 의해서만 창조되고 발견될 수 있다.
16. 우리가 늙었을 때, 거의 모든 외적인 기쁨은 불가피하게 끝이 올 것이다. 이 때, 스캔들, 웃음과 욕설, 사냥여행, 사교열정이 모두 우리에게서 멀어졌기 때문이다. 친척도 친구마저 죽었다. 그래서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이 많을수록 더 행복해진다. 이것들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오래된 물건이다.
17. 태어날 때부터 우리의 소망은 우리의 인격에 부합해야 하고, 우리의 성장은 그에 상응해야 한다. 다른 것은 모두 피해야 한다. 그래서 자신의 성격에 가장 적합한 직업과 생활방식을 선택해야 한다.
18.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의 행복이 그의 여가 시간에 존재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19. 한 사람이 처음부터 많은 부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은 헤아릴 수 없는 장점이다. 그는 완전히 자신을 위해 살고, 가정을 고려하지 않고, 일을 고려하지 않고, 진정한 독립을 실현하고, 생활의 편안함을 실현하였다. 그는 인간의 삶을 지배하는 가난과 고민에서 벗어났고, 필사자가 피할 수 없는 운명인 프로대중의 고역에서도 벗어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운명에 대한 이런 사랑 하에서만 한 사람이 진정으로 태어날 수 있는 것은 자유로운 사람이다. 그래야만 한 사람이 진정으로 자유로워 자신의 시간과 능력의 주인이 될 수 있고, 매일 아침' 오늘은 내 것' 이라고 말할 수 있다. \ "라고
20. 아마도 대부분의 경우, 우리의 모든 걱정, 고민, 분노, 고민, 두려움, 노력 등. 사실, 그것은 우리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평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2 1. 우리는 다른 사람의 안목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의 어떤 견해의 속박에서 벗어나, 긴 생명에서 이런 생명의 원천을 얻어 자아로 돌아왔다.
22. 교만은 한 사람이 이미 자신이 어떤 면에서 우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하는 사람이다. 반대로 허영심은 일종의 신념이다. 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고 싶어한다. 그래서 교만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자신에 대한 높은 평가이다. 반대로 허영심은 외부로부터의 간접 존중을 추구하는 것이다.
23. 자신의 두드러진 장점과 독특한 가치관에 대해 확고하고 흔들릴 수 없는 자신감을 가져야 진정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
24. 대다수 사람들의 무례함과 오만함에 직면했을 때, 그가 일정한 우세만 있다면,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전부 잊지 말아야 한다. 만약 누군가가 다른 사람처럼 가장하려고 하면, 마치 그 사람들과 별다른 차이가 없는 것처럼, 그는 선의로 자신의 장점을 소홀히 할 것이고, 그러면 다른 사람들은 즉시 그가 바로 그런 사람이라고 솔직하게 생각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25. 자신이 노력한 자존심을 자신에게 바칩니다.
26. 다른 사람의 칭찬에 의지하는 것만큼 한 사람의 생활 용기를 증강시킬 수 있는 것은 없다.
27. 질투가 당신과 함께 사는 모든 사람들에게 침묵을 지키도록 강요한다 해도, 어떤 사람들은 질투나 선호도 없이 논평을 한다.
28. 사람이 후세에 속할수록, 즉 진정으로 전 인류에게 속할수록, 그는 그의 시대와 어울리지 않는다.
29. 그래서 오솔리우스가 특별히 강조한 관점은 완전히 정확하다. "명망은 그것을 추구하는 사람에게서 탈출하지만 그것을 무시하는 사람을 따른다. 전자는 계약 시대를 환영하는 사람들의 입맛이고 후자는 이런 입맛에 저항하기 때문이다. \ "라고
30. 레싱은 "전 세계가 유명해 보이는 사람도 있고, 하면 전 세계가 유명해야 하는 사람도 있다" 는 멋진 말이 있다. \ "라고
3 1. 한 인간에게 명성과 청춘을 동시에 갖는 것은 너무 사치스럽다.
32. 바다를 건너는 사람들이 변한 것은 기후일 뿐 의식이 아니다.
33. 인생 지혜의 가장 높은 원칙은 아리스토텔레스가 니코카일 윤리학에서 부담없이 한 말이다. 독일어로 번역하는 것은' 쾌락이 아니라 고통에서 벗어나 이성을 따르는 사람' 이다. 이성적인 사람은 행복보다는 고통에서 벗어나려고 추구한다. \ "라고
34. 플라톤의 좌우명: "세속적인 일은 우리가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일 만한 것이 없다.
35. 만약 당신이 세상을 잃는다면, 이것에 대해 슬퍼하지 마세요. 괜찮아요. 만약 네가 세상을 얻었다면, 이것에 대해 기뻐하지 마라, 이것은 중요하지 않다. 아프고 즐겁고, 조금만 지나도 세상일은 조금만 지나도 상관없다. 세디의 구리스타
36. 상복아는 "교제, 원, 살롱, 사람들이 사교활동이라고 부르는 것은 썩은 연극이며 졸렬한 오페라이다. 그들은 결코 재미있지 않고, 단지 기계, 의류, 장식품으로 그 명성을 유지한다. \ "라고
37. 만약 우리가 우리 자신의 생활에 대해 세심한 안배를 했다면, 이런 안배가 무엇이든지 간에, 일반적으로 이것은 가장 크고 가장 흔한 바보짓이다.
38. 공부를 제외하고는 어떤 행복도 느끼지 못한다.
39. 우리가 생명의 일정 기간 끝에 이르러서야, 심지어 거의 죽을 때까지 우리는 우리의 행동, 성과, 일, 결과, 연계, 심지어 생명 자체의 가치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40. 모든 것은 필연적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매 순간마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했던 일만 하기 때문이다. 일의 결과만이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를 설명할 수 있다. 전체 이야기를 되돌아봐야 우리는 일이 왜 어떻게 하는지 알 수 있다.
4 1. 인생 지혜의 중요성은 올바른 관계에 있다. 이런 관계에서 우리의 주의력은 때때로 현재에 초점을 맞추고, 때로는 미래에 초점을 맞춘다. 이런 관계의 균형을 잘 잡으면 현재와 미래 사이에서 균형을 잃지 않을 것이다.
42. 우리는 항상 계획을 세우거나, 미래를 걱정하거나, 과거에 빠져서는 안 된다. 우리는 지금이 유일하게 진실하고 믿을 만한 것이라는 것을 영원히 잊지 말아야 한다. 반대로, 미래는 항상 우리가 상상하는 것과 맞지 않으며, 과거도 과거에 대한 우리의 생각과 크게 다르다.
43. 전반적으로 미래와 과거는 우리 눈만큼 중요하지 않다. 먼 거리는 물체를 눈에서 작게 만들지만, 머리 속에는 크게 한다. 현재의 진실만이 존재한다. 그것은 확실히 풍요로운 시간이며, 그 속에서만 우리는 살아남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그러므로 우리는 영원히 행복하게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견딜 수 있는 모든 여가시간을 의식적으로 즐겨야 하며, 직접적인 지겨움이나 고통은 갖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즉, 과거에 대한 희망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미래를 걱정하지 말고 현재를 망쳐라. 과거를 후회하거나 미래를 걱정하며 지금의 아름다운 시절을 배척하거나 마음대로 망가뜨리는 것은 완전히 어리석은 일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어느 정도 시간을 들여서 걱정하거나 후회할 수 있지만, 지금부터 우리는 이런 방식으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후회명언)
그러나, 이 세상이 얼마나 슬프든 간에, 우리는 여전히 손을 놓으려 한다. 그리고 이 세상이 얼마나 고통스러울지라도, 우리는 여전히 자신의 불만을 억제해야 한다. 미래에 대해서: 이 모든 것은 신들의 뱃속에서 구상된 것이다. 대신, 현재에 대해: 당신은 매일을 특별한 삶으로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세네카"
우리는 가능한 한 즐겁게 이 진실한 시간을 보내야 한다.
46. 지금의 나날은 단 하루여서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단지 내일 다시 올 것이라고 잘못 생각했을 뿐이다. 하지만 내일은 또 새로운 날이다. 이런 일은 한 번만 일어날 것이다. 우리는 매일이 사실상 삶의 불가분의 일부라는 것을 잊었다. 우리는 단지 그것을 삶의 일부로 여겨야 한다, 마치 일반 개념 속의 단일 사물과 같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어쨌든, 우리의 삶이 아름답고 건강하다면, 우리는 현재를 더욱 소중히 여기고 즐겨야 한다. 대신, 우리는 참을 수 있는 모든 평범한 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48. 많은 사람들이 현재의 피상적인 생활에 빠져들고, 다른 사람들은 미래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고 있다. 사람들은 이 둘 사이의 균형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끊임없이 분투하고 기대하는 사람은 미래에만 산다.
모든 족쇄가 우리를 행복하게 할 것입니다.
50. 모든 사람이 외로울 때만 그는 완전히 자신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고독을 누릴 수 없는 자는 즐겁지 않고 자유를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혼자 자신을 대면해야만 자유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5 1. 그에게 육체적인 외로움과 정신적인 외로움이 일치한다면 그에게는 일종의 복과 다름없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과 전혀 다른 사람과 자주 접촉할 때, 왕왕 봉쇄되고, 심지어 그에게 불리해지기도 하고, 자아를 가져가도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52. 자신에게만 의지하고 자신을 완전히 할 수 있는 사람이 최선이다.
53. 젊은이들의 주요 수업은 외로움을 참는 법을 배워야 한다. 외로움은 기쁨과 마음의 평온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54. 자중하고 평범하지 않은 사람은 누구나 은퇴를 택한다.
55. 만약 한 사람의 사교가 질이 부족하다면, 그는 필연적으로 이런 부족한 부분을 사교 횟수로 대체할 것이다. 이런 교제에서 정신이 풍부한 사람을 한 명만 만나도 충분하다. 만약 이런 사람이 없다면, 우리는 반드시 그 오합지졸을 찾아야 한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 중에서 여전히 가치 있는 것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다양성과 모든 사람의 공동 노력으로 항상 무언가를 찾을 수 있다.
56.' 그는 매우 어울리지 않는다' 는 것은 거의' 그는 걸출한 사람이다' 를 의미한다.
57. 외로움은 지능이 뛰어난 사람에게 이중적인 이득을 가져다 준다. 하나는 혼자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그는 반드시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필요는 없다.
58.Labruyere 는 "우리의 모든 재난은 우리가 혼자 있을 수 없는 것에서 비롯된다" 고 말했다. \ "라고
59. 만약 한 사람이 충분한 자아를 가지고 있고, 전혀 사교가 필요하지 않다면, 이것은 큰 다행이다.
60. 베르나딘 드 세인트 피에르의 말은 매우 훌륭하다. "음식을 제한하면 우리의 건강을 보장할 수 있고, 사교 활동을 제한하면 우리의 마음이 평온함을 보장할 수 있다. \ "라고
6 1. 혼자 살 때, 한 사람의 사상적 무게가 무거울수록, 그는 세상과 단절되는 것을 더 좋아하고, 편안함을 더 좋아한다.
62. 상포드는 풍자적인 말투로 외로움의 부차적인 간접적 원인을 지적했다. 그는 "사람들은 가끔 혼자 사는 사람과 어울리지 않는 사람에 대해 이야기한다. 누군가가 걷기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가 줄 수 있는 유일한 이유는 반창고가 붙어 있는 숲속을 걷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라고
63. 외로움은 모든 훌륭한 사람들의 운명이다. 그들은 때때로 한숨을 쉬지만, 항상 외로움과 평용 속에서 외로움을 선택한다.
64. 이 세상을 경험하고, 우리는 더 이상 다른 사람에 대한 기대가 너무 많지 않다.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은 우리가 더 잘 알고 나서 하소연할 대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65. 마지막까지, 특히 외로움을 홍안지기로 생각할 때, 우리는 점점 세상과 단절되고, 자신과 친구가 되는 것을 선택하는데, 이것은 이미 우리의 제 2 의 천성이 되었다.
66. 오랫동안 다른 사람과 단절되어 독방에 살다 보면 우리의 감정이 외부 세계에 상당히 민감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67.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사교를 불에 비유할 수 있다. 똑똑한 사람은 난방할 때 화재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바보처럼 손을 불 속에 넣어 굽는 것이 아니다. 자신을 익힌 후, 그는 차가운 외로움 속으로 뛰어들어 불길이 너무 활활 타오르고 있다고 불평했다.
68. 남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을 기쁘게 해야 한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다른 사람의 행복 때문에 괴로워한다면, 우리는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69. 그리고 질투심이 강한 사람과 교제할 때, 가능한 차분하고 태연자약하다.
70. 세네가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모든 것을 너에게 복종하려면 너 자신도 이성에 복종해야 한다. \ "라고
7 1. 호라스는 말했다: 당신이 하는 일에서, 당신은 항상 현자에게 읽고 자문해야 한다: 어떻게 이런 생활을 근심 걱정 없이, 무용한 것에 대한 영원한 탐욕, 걱정, 기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72. 어느 정도, 일단 우리가 어떤 사람과 좀 더 사귀거나, 혹은 신뢰하는 방식으로 그들과 이야기하면, 그들은 오만해질 것이다. 곧 그들은 우리가 그들을 용인해야 한다고 생각할 것이고, 그러면 그들은 예의의 경계를 넘어서려고 노력할 것이다.
어쨌든, 우리는 새로 아는 사람을 과대평가해서는 안 된다.
74. 우리는 작은 일에서 한 사람의 성격을 이해할 수 있다. \ "라고
75. 한 친구의 충성도를 시험하기 위해, 우리는 여기서 배울 수 있다. 우리가 그에게서 진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필요할 때 그에게 중대한 희생을 요구할 수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 가장 좋은 시기는 우리가 방금 불행한 순간을 겪었다는 것을 그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그런 다음 그의 얼굴에는 진실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순수한 슬픔이 드러난다. 마음이 평온하게 이 일을 조사하든지 아니면 이상한 눈빛을 스쳐 지나가든지. 로시포코는 유명한 격언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가장 친한 친구의 불행 속에서, 우리는 항상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것을 찾을 수 있다." 。 평범한 소위 친구, 이 때의 얼굴은 왕왕 약간 밝은 미소를 감추기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76. 사회에서 정신적인 우월감은 지금까지 사람들이 기대한 적이 없고, 지위와 부는 치켜세우지 않는다.
77. "너의 친구에게 너의 적이 알아야 할 것을 말하지 마라." 만약 내가 비밀을 지키고 싶다면, 나는 그것을 나의 사형수로 만들 것이다. 만약 내가 실언하여 나의 비밀을 누설한다면, 나는 그것의 사형수가 될 것이다. \ "라고
78. "사랑하지도 미워하지도 않는다. 이 문장은 세속적 지혜의 절반을 보여줍니다. 클릭합니다 너무 많이 말하지 말고, 너무 많이 말하지 마라. "는 말은 다른 반쪽을 깨뜨리는 것을 의미한다.
79. "천천히 말하십시오. 이 오래된 격언은 세속적인 사람들에게 다른 사람들이 우리가 말하는 뜻을 헤아려 보라고 일깨워 준다.
80. 인생은 연극과 같고 운명은 제각기 제자리에 있다.
8 1 .. 인생은 바둑과 같다. 우리는 전반적으로 고려하지만, 곳곳에서 바둑을 두는 상대의 지배를 받는다. 인생의 큰 바둑판에서 이 상대는 영원히 운명이고, 바둑의 방향은 전적으로 그의 취향에 달려 있다.
82. 수면은 우리가 죽음으로부터 빌린 짧은 사망기간이며, 이 기간 동안 낮에 소모된 활력이 유지되고 갱신된다. "잠은 미리 빌리기 위한 것이다.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우리는 죽음으로부터 시간을 빌렸다. 수면은 죽음의 일시적인 이익이라고 할 수 있고, 죽음은 심지어 모든 대출금을 상환할 수도 있다. 제때에 이자를 전액 지불하면 나중에 사망을 징수할 것이다.
[종료] 기간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