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말이 많으면 말이 적고, 말이 적으면 말보다 좋고, 인생에 관한 명언이다

말이 많으면 말이 적고, 말이 적으면 말보다 좋고, 인생에 관한 명언이다

감상적인 눈으로 과거를 보지 마라. 과거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기 때문이다. 가장 현명한 방법은 너의 현재를 잘 대처하는 것이다. 지금 네 손에 쥐고 있으니, 당당한 대장부의 기개로 꿈같은 미래를 맞이해야 한다. 정리한 말이 많으면 말이 적고, 말이 적으면 말보다 낫다. 인생에 관한 유명 인사의 명언을 참고할 수 있도록, 여러분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독서와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편 1: 인생에 관한 명언

과학은 생명에 대한 호기심에 불과하고, 종교는 생명에 대한 숭상심, 문학은 생명에 대한 감탄, 예술은 생명에 대한 감상

임어당

인, 가장 소중한 것은 생명이다. 생명은 사람에게 한 번만 속한다. 오스트로프스키 < P > 는 모든 사람이 일생을 거둬야 하고,' 태평경' < P > 는 모든 사람이 죽는다는 것은 사소한 일이 아니다. 죽자, 종고는 천지의 일월도 다시 볼 수 없고, 맥골은 흙으로 칠해져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죽은 목숨, 무거운 일도. 사람이 거주하는 천지 사이에는 모두가 한평생 살아야 하고, 다시 태어나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태평경' < P > 생명은 흐르는 물처럼, 그의 급류와 앞으로 달려갈 때만 아름다워야 의미가 있다. 장문천 < P > 은 생명을 존중하고, 타인을 존중하고, 자신의 생명을 존중하는 것은 생명과정의 동반물이자 정신건강의 한 조건이다. < P > 프롬 < P >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다. 하나는 모든 생각이 잿더미이고, 다른 하나는 주저하는 것이다. 쇼베르나 < P > 는 생명의 참뜻을 아는 사람은 짧은 생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 키케로 < P > 는 감상적인 눈으로 과거를 보지 마라. 과거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기 때문이다. 가장 현명한 방법은 너의 현재를 잘 대처하는 것이다. 지금 네 손에 쥐고 있으니 당당한 대장부의 기개로 꿈같은 미래를 맞이해야 한다. 랑페로 < P > 는 한 사람의 유한한 생명을 더욱 효과적으로 한다. 즉, 사람의 생명을 연장하는 것과 같다. 노신 < P > 는 웃으면서 생활에 직면해야 한다. 모든 것이 어떻든 간에. 복치크 < P > 성년은 다시 오지 않고, 하루는 다시 아침이 어렵다. 도잠 < P > 자존심은 가벼운 사람이 아니다. 자신감은 자만이 아니다. 독립은 고립이 아니다. 서특리 < P > 는 절망적인 처지가 없고, 처지에 절망한 사람만 있다. 할시 < P > 실망은 자주 발생하지만 절망만큼 무섭지는 않다. 존슨 < P > 진정으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항상 희망이 있다. 게으름만이 영원한 절망이다. 칼라일 < P > 자신감이 없다면 결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라로시프코 < P > 사람들은 자신의 힘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 것이 바로 그들이 약한 이유이다. 골키 < P > 사람들은 항상 실수를 범하고 좌절을 당하고 골머리를 앓고 있지만, 결코 정체해서는 안 된다. 해야 할 임무는 그것을 위해 목숨을 희생하더라도 완수해야 한다. 사회의 강물의 성수는 결코 멈추지 않는 급류에 밀려서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타고르 < P > 나는 창조된 정신, 숭배력, 피 숭배, 심장 숭배, 폭탄 숭배, 슬픔 숭배, 파괴 숭배를 숭배한다. 곽말로

편 2: 인생에 관한 격언

인생은 학교다. 그곳에서 좋은 선생님이 행복이라기보다는 좋은 선생님이 불행하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헤이벨 < P > 누가 게임 인생을 한다면 그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자신을 지배할 수 없는 사람은 영원히 노예가 될 것이다. 괴테 < P > 우리는 인생을 과학적 꿈으로 만든 다음 꿈을 현실로 만들어야 한다. 퀴리 부인 < P > 이 인생을 경험하려면 현실을 파악하고 현실을 믿어야 한다. 라티트 < P > 사람의 일생은 짧지만, 비열한 삶을 살면 너무 길다. 셰익스피어 < P > 인생의 길은 수천 가지가 있는데, 각각은 각자의 풍모를 원한다. < P > 길의 좋고 나쁨은 울퉁불퉁한 것이 아니라 누가 결국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가에 달려 있다. 신보봉 < P > 지름길은 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헛걸음을 할 것이다. 먼 길을 돌아가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늦을 것이다. < P > 나쁜 길로 가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감옥에 가게 될 것이다. 흑도를 걷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칼에 맞을 것이다.

원하기만 하지 말고 적게 지불하면 안 된다. 조급해하지 말고 조급함을 삼가야 한다.

는 보답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도착해야 합니다. 급하게 얻지 마라, 마음이 안정되면 짜증이 나지 않는다.

남의 웃음을 두려워하지 말고 누가 늙을 때까지 웃는지 보자. 수고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근면은 가보이다.

씨름을 두려워하지 마라. 일어나면 영호다. 방해를 두려워하지 말고 계속 허리를 펴세요.

아는 척하지 말고 모르면 가르쳐 주세요. 대포를 쏘지 말고 말을 믿을 수 있어야 한다.

말을 잘 하려면 일을 공정하게 해야 한다. 할 말을 하면 함부로 지어내지 마라. < P > 유명함은 일찌감치 해야지, 돈을 버는 것은 뇌에 달려 있다. 때가 되면 바로 해야지, 사랑하지 않으면 넘어진다.

사람이 제대로 해야 높이 올라갈 수 있다. 가면 바른 길로 가고, 좋은 사람은 좋은 보답이 있다. 신보봉' 인생 깨달음'

편 3: 인생을 바꾸는 1 문장의 명언

1. 선인을 택하고 선서를 선택하며 읽고, 선언으로 듣고, 선행을 택한다.

2. 한 사람의 기쁨은 그가 가진 것이 많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따지는 것이 적기 때문이다.

3.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이다. 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4. 돈이 많으면 즐거울 수 없고, 재물이 많으면 스스로 고민을 하게 된다. 청빈악도는 정말 편안하여, 아무런 걱정 없이 쾌락을 누리지 못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5. 앉아서 늘 자신을 생각하고, 남의 시비에 대해 한담하며, 고통을 당할 수 있는 것은 지사이고, 기꺼이 손해를 보는 것은 치인이 아니다. 군자 측이 덕을 드러내고, 소인이 무능하지 않을까 봐, 한 걸음 물러서서, 3 분의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진보하려면 퇴보를 생각해야 한다 금을 지니는 것은 귀중하지 않고, 안락한 쪽의 값어치가 천금이라는 것을 알고, 일이 눈앞에 닥쳐서 묘하게 생각하고, 노여움을 참고 양보하는 데 신경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의외의 재물을 탐내지 마라, 만족하는 자는 인심이 늘 즐겁다. 이것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다면, 평생 안락하고 소요가 없을 것이다.

6. 일을 할 때 공을 요구할 필요가 없고, 잘못이 없으면 바로 공이다. 사람됨이 덕을 느낄 필요는 없고, 원한이 없으면 덕이다.

7. 핑안 는 행운이고, 만족은 복이고, 청심은 녹이고, 과욕은 장수이다.

8. 사람의 마음, 다욕은 좁고 과욕은 넓다.

9. 청빈하고 자락할지언정 탁하고 다우해서는 안 된다.

1. 사고 깊은 곳에서 먼저 물러나야 하고, 득의양양할 때는 쉴 수 있다.

11. 형세는 다 할 수 없고, 복은 다 누릴 수 없고, 싸게는 다 쓸 수 없고, 영리함은 다 쓸 수 없다.

12. 물방울이 돌을 꿰뚫는 것은 힘이 큰 것이 아니라 쿵푸가 깊다.

13. 평생 눈살을 찌푸리지 않고 세상에 이를 자를 사람이 없어야 한다.

14. 정당한 사람을 내야 하고, 불의한 친구를 맺지 말아야 한다. 조용한 차를 마시고, 무늬와 색깔의 술을 탐내지 마라. 편리한 문을 열고, 한가한 시비의 입을 열다.

15. 다문의 방 생풍, 다언의 인생화.

16. 세상일은 물처럼 바쁘고, 휴는 명리를 마음에 두고 있다. 거친 차와 담백한 밥이 인연을 따라 지나갔는데, 부귀영화는 억지로 강요하지 마라. (서양속담, 돈속담)

17. 나는 빈곤의 상징이되고 싶다. 일은 늘 만족할 수 있고, 마음은 늘 편안하며, 사람은 무구품인 자기를 추구할 수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8. 인생의 지악은 남의 이야기를 잘 하는 것이다. 인생은 지극히 어리석고 악랄하여 자신의 삶을 들었다.

19. 온갖 악은 하지 말고, 뭇사람은 잘 행하고, 선은 작지 않고, 악은 작지 않다.

2. 그를 질투하지 마라, 질투가 길면 결국 짧아진다. 자신을 보호하지 말고, 짧은 것을 보호하지 않으면, 자신이 결국 길지 않다.

21. 일을 할 때 풍속과 같을 필요는 없고, 풍속과 달라야 한다. 일을 하는 것은 사람을 기쁘게 할 필요도 없고, 사람을 혐오스럽게 할 수도 없다.

22. 세상에는 기다릴 수 없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 효도. 둘째, 선을 행하다.

23. 평등한 마음을 품고 편리한 일을 하면 천하에 아무 일도 없다. 자애로운 마음을 품고 자비로운 일을 하면 마음이 태평하다. < P > 24. 심량이 좁으면 고민이 많고, 심량이 넓고, 지혜가 풍부하다.

25. 평생 숨길 일이 없는 것은 매우 빠르다.

26. 악, 아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 대악이다. 선함, 남에게 알려야지, 정말 선하지 않다.

27. 위주의 급함을 돕는 것은 좋은 일이다. 자화자찬하지 않을 수 있다면, 그 덕후한 사람이다!

28. 순경을 만나 담담하고 역경을 만나 태연하게 처신한다.

29. 매일 옳고 그름이 있고, 자연을 듣지 않는다.

3. 이목구비 자극은 진정한 즐거움이 아니다. 내면의 안상이 하수하는 곳이다.

31. 사람은 선하고, 복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화는 이미 멀어졌다. 인위적인 악, 화는 아직 오지 않았지만, 복은 이미 멀리 떨어져 있다.

32. 함부로 구하지 않으면 마음이 편하고 함부로 하지 않으면 몸이 안전하다.

33. 자중하지 않는 자는 모욕을 받는다. 연장자가 아닌 자는 화를 취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자만하지 않는 자는 이익을 얻는다. 자급자족하지 않는 자, 박문.

34. 적금이 자손에게 남겨졌으니, 자손이 반드시 지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책을 자손에게 쌓으면, 자손이 반드시 읽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명망 속에 음덕을 쌓는 것이 낫다. 이것은 만세 전가의 수훈이다.

35. 적덕은 산업으로 미택 옥다보다 낫다.

36. 사랑을 줄 수 있는 것은 복이고, 고민을 없앨 수 있는 것은 혜다.

37. 몸이 안녕하는 것보다 마음이 편하지 않고, 집의 폭이 마음보다 넓다. < P > 38. 로마인 카이사르 대왕, 위진 오아아프리카 3 대륙, 임종 웨이터에게 말했다. "내 두 손을 관 밖에 두고 세상에 보여 주세요. 내 카이사르처럼 위대하고, 죽은 후에도 두 손이 텅 비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39. 꿈속의 컴컴함은 재미있고, 뒤는 텅 비었다.

4. 자녀와 손자는 자녀와 손자의 복이 있고, 자녀와 손자를 위해 먼 걱정을 하지 마라.

41. 정서 분리.

42. 세상을 정복하는 것은 위대하지 않다. 한 사람이 자신을 정복할 수 있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람이다.

43. 자신의 * 를 최저점으로 낮추고 자신의 이성을 점으로 승화시키는 것이 바로 성인이다.

44. 다른 사람을 질투하고, 이기심을 미워하는 것은 생명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는 것과 같다.

45. 악습에 물들지 않으면 행복이 다가온다.

46. 남을 비방하는 것은 피를 머금은 사람처럼 먼저 자신의 입을 오염시켰다.

47. 다른 사람을 미워하지만 아픈 것은 자신이다.

48. 사람이 평범하다는 것은 자신을 능가할 수 없다는 것이다. < P > 49. 큰 배는 용인할 수 있지만, 많은 고민장애를 끊고, 웃음이 넘치며, 무량의 환희를 형성한다.

5. 자신을 바꾸는 것은 자구이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며,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51. 거짓말은 활짝 핀 꽃처럼 외모가 아름답고 생명이 짧다.

52. 자신을 존중하는 사람만이 자신을 더 용감하게 축소할 수 있다.

53. 사람은 복을 구하지 않고, 더 이상 화가 없다. 사람은 이익을 구하지 않고, S 는 무해하다.

54. 지혜로운 사람은 순순히 모략하고, 어리석은 자는 역시간적으로 움직인다.

55. 자신을 자주 비난하는 사람은 종종 다른 사람의 양해를 얻을 수 있다.

56. 자신이 아닌 만선의 문을 만나다. 사람을 보는 것은 아니다, 여러 악의 뿌리.

57. 조금 양보하고, 조금 싸게 토론하는 법을 배우다. 1 점을 더하고, 1 점을 빼면 복택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58. 생각이 단정하고, 복성이 임하고, 생각이 바르지 않고, 재난성이 비치고 있다.

59. 선한 사람은 선을 행하고, 즐거움에서 즐거움으로, 명료함에서 명료하다. 악인은 악을 행하고, 고생에서 고생으로, 명중에서 명중으로 들어간다.

6. 마음씨 자선자, 수명이 길다. 마음을 새기는 자는 장수가 반드시 촉진된다.

61. 뼈는 강해야 하고, 가스는 부드러워야 하고, 뜻은 크고, 담력은 작아야 하고, 마음은 허술해야 하고, 말은 진실해야 하고, 혜는 증가해야 하고, 복은 아끼고, 고려는 멀지 않고, 걱정도 가까워야 한다.

62. 쓴맛은 좋은 약이고, 귀에 거슬리는 것은 충언이다. 잘못을 고치면 반드시 지혜가 생긴다. 짧은 마음 속에 비현을 보호하다. < P > 63. 당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은 모두 당신의 죽음에 따라 다른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럼 왜 지금 진짜 필요한 사람에게 주는 게 어때?

64. 사람이 괴로워하는 것은 잘못된 것을 추구하는 데 있다. 65. 인생의 적은 자신이다. 인생의 실패는 자만이다. 인생의 어리석음은 속이는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불쌍한 것은 질투다. 인생의 잘못은 열등감이다. 인생의 고통은 집착이다.

인생의 굴욕은 아첨이다. 인생에서 가장 위험한 경지는 탐욕이다. 인생에서 가장 고민하는 것은 명리를 다투는 것이다.

인생의 죄는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불쌍한 성격은 열등감이다. 인생의 파산은 절망이다.

인생의 빚은 인정빚이다. 인생의 죄는 살생이다. 인생에서 가장 얄미운 것은 * 이다.

인생에서 가장 착한 행동은 헌신이다. 인생의 행복은 놓을 수 있다. 인생의 위안은 주는 것이다.

인생의 선물은 용서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감복할 수 있는 것은 정진이다. 인생의 부는 건강이다.

인생의 즐거움은 부처님을 배우는 것이다. 인생의 기쁨은 염불이다.

66. 마음도 좋고 부귀도 늙을 때까지. 목숨은 호의가 좋지 않고, 복은 화조로 바뀐다. 마음이 좋으면 목숨이 나쁘고, 화는 복보로 바뀐다. < P > 마음가짐이 좋지 않고, 재난을 당하고, 가난하다. 마음은 생명을 구할 수 있고, 가장 인도적인 것을 보존해야 한다. 생명은 실제로 마음을 만들고, 화복은 사람을 모집하고, < P > 신명은 마음을 고치지 않고, 음양은 허술한 교정을 두려워한다. 마음을 고치는 것도 명령을 따르고, 천지는 스스로 보증한다.

67. 과묵한 양기, 과부 양신, 과부 양정, 과념양성.

68. 다른 사람을 바꾸는 것보다 먼저 자신을 바꾸는 것이 낫다. < P > 69. 당신을 다치게 한 사람에게 감사드립니다. 왜냐하면 그가 당신의 마음을 연마했기 때문입니다. < P > 당신을 속이는 사람에게 감사드립니다. 왜냐하면 그가 당신의 식견을 높였기 때문입니다. < P > 당신을 채찍질하는 사람에게 감사드립니다. 왜냐하면 그가 당신의 업장을 제거했기 때문입니다. < P > 너를 버린 사람에게 감사하다. 그가 너에게 자립해야 한다고 가르쳤기 때문이다. < P > 너를 꾸짖는 사람에게 감사하다. 그가 너의 정혜를 조장했기 때문이다.

당신을 확고하게 만든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 P > 7. 범부는 현재를 잃고 과거를 후회한다. 성인은 현재에서 깨닫고 미래에서 벗어났다.

71. 절욕은 노여움을 끊는다. 보신법이고, 수렴은 조용하며, 치가법이며, 마음대로 자연스럽고, 절약법이고, 선행을 하는 것은 출세법이다. 이 네 가지 방법을 지키면 결말이 통달된다.

72. 인생은 연극과 같다. 인연이 있기 때문에 만난다. 서로 부축하는 것은 쉽지 않은데, 더 소중히 여겨야 하는가. 사소한 일로 성질을 부리기 위해, 뒤돌아보면 또 하필 하필 할 필요가 있는가. 다른 사람이 화를 내면 나는 화를 내지 않고, 화가 나면 병이 나면 대신할 사람이 없다. 내가 화나면 누가 뜻대로 되니? 게다가, 그것은 상처와 힘 드는 거 야. 이웃 친척과 비교하지 마라, 자녀와 손자의 자질구레한 일은 그가 가고, 고생을 하고, 함께 즐기고, 신선은 좋은 배우자를 부러워한다.

73. 참는 사람은 참을 수 없고, 행인은 할 수 없다. 이름: 대웅. 옛 이름: 대웅보전이다. 즉 부처님.

74. 잘 참는다. 참는 것은 기보이다. 하루아침에 한 번 생각하면 참을 수 없고, 싸움승쟁강화는 적지 않다. 숨을 참지 못하고 심병을 앓지 못하고, 평생 너를 얽히게 하여, 한 걸음에 무슨 방해가 될 수 있는지, 큰 복을 재어도 걱정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75. 한산이 주웠다: 세상 사람들이 나를 비방하고, 나를 속이고, 모욕하고, 웃고, 나를 업신여기고, 나를 업신여기고, 진이 나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 습득은 말했다: 그를 참고, 피하고, 그에 의해 참고, 그를 참으며, 그를 상대하지 말고, 몇 년 후에, 너는 그를 보아라.

76. 잠시 참고, 풍랑이 고요하고, 한 걸음 물러서고, 넓고 넓은 하늘. < P > 77. 악은 보습이고, 선은 흙이고, 선한 사람은 늘 악인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쇠로 보습은 해마다 나빠지며, 다나카가 진흙을 바꾸는 것을 보지 못했다. < P > 78. 가스는 불이 없고, 참는 것은 적의 재난성이지만, 촌스럽게 자손을 경작한다. < P > 79. 네가 참는 노력을 얼마나 할 수 있는지, 너의 미래 사업이 얼마나 성취될 수 있는지. < P > 8. 자신을 굽히는 자는 대중, 좋은 승자, 반드시 적을 만날 것이다.

81. 일을 심사숙고하지 않으면 항상 패배하고, 사람은 근심 걱정 없이 견딜 수 있다. < P > 82. 옳고 그름을 변명하지 않는 것을 해탈로 하고, 고민은 치욕을 참는 것을 지혜로 삼고, 일을 최선을 다해 공로로 삼는다.

83. 만사가 참는 것이 아니라 변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