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위안젠의 사랑관은?

위안젠의 사랑관은?

옛날 바다에는 우산 외에는 물이 없었고 구름도 없었다. 꽃 한 송이를 들고 여유롭게 뒤돌아보니 도교를 실천하는 운명이 반이고, 왕이 될 운명이 반이다.

이것이 원진의 사랑관이다.

몸에는 화려한 바람과 날아 다니는 날개가 없지만 마음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습니다

——이것이 Li Shangyin의 사랑에 대한 견해입니다.

리상인의 사랑관과 원진의 사랑관에 대하여

예로부터 사랑은 시의 영원한 주제였지만, 사랑의 표현에 대해서는 시인마다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및 설명 기술. 원진과 이상인은 당나라의 유명 시인으로, 이들의 시에서 사랑시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은 두 사람 모두 사랑을 주제로 하고 있지만, 그들만의 독특한 문체와 특징을 갖고 있다. 특징. 일반적으로 이것은 현실적인 스타일과 비현실적인 스타일의 차이입니다.

유안진은 유명한 사랑시인으로 그의 사랑시는 에로틱시와 애도시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그러나 사촌 쌍문에게 쓴 에로틱한 시이든, 죽은 아내에게 쓴 애도시이든 시인은 이를 보다 현실적인 관점에서 묘사하고 있다. 그는 사촌과의 연애에 대해 글을 쓸 때 이중 문해력의 아름다움과 시인의 존경, 그리고 죽은 아내 웹스터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과 애도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했는데, 이는 작가의 그리움과 애도를 반영할 수 있다. 어디에나 있는 실제 존재. 예를 들어 『잉잉시』에서는 “어렴풋이 미소 같지만 미소는 아니고, 마치 향기가 향기롭지 않은 듯하다”라는 문장이 있고, “선물쌍문”에서는 “봄수는 팔고 싶어한다”라는 문장과 "돌아보지 마세요"는 기본적으로 캐릭터에 대한 직접적인 감정 묘사와 대조로 일종의 질감 있는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마치 실제로 우리 앞에 손을 내리고 수줍어하며 웃고 있는 여성이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애도시에는 “밤새도록 눈을 뜨고 평생 한 번도 치켜뜨지 못한 눈썹에 보답하겠다”는 진심 어린 마음의 표현도 말할 필요도 없다.

사람들이 이상인을 언급하면 ​​자연스럽게 그의 무제 시가 떠오르고, 따라서 그의 시풍도 흐릿하고 환멸스럽고 우울하다. 그의 시는 흐릿하고 우아한 문체로 인해 설명할 수 없는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아 해석상의 논란이 많다. 예를 들어, '진세'라는 시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그 매력은 모든 사람이 그것에 대해 다르게 이해하는 데 있습니다. Li Shangyin의 사랑시는 형언할 수 없는 매력을 갖고 있으며, 감정은 본질적으로 불규칙하고 몽환적이기 때문에 이 풍미를 사랑을 해석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이산의 사랑시는 연민과 감상으로 가득 차 있어 시인의 무한한 환멸을 표현하고 흐릿한 아름다움과 비극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동시에 이상인의 사랑시는 사랑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세상의 종말에 대한 시인의 감정과 고민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원진의 사랑과는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 실제적이고 지각 가능하며 이해할 수 있는 사랑인 사랑에 더 초점을 맞추면 더 깊은 개인적 감정은 별로 건드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두 사람의 사랑의 시가 같은 차원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도 알 수 있다. 하나는 물질적인 차원이고, 다른 하나는 완전히 영적인 차원에 있으며, 다른 하나는 글을 쓴다. 강조를 위해 하나는 주로 감정에 대해 쓰고, 다른 하나는 손에 존재하는 감정에 대해 쓰고, 다른 하나는 마음속에 남아 현실에서는 결코 실현될 수 없는 감정에 대해 쓴다. 그러므로 이들 속에는 현실과 비현실의 명백한 차이가 있을 것이다. 여기서 본고에서 언급하는 현실과 비현실은 상대적인 개념일 뿐, 문학이론에서의 리얼리즘과는 다르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동일하지는 않지만 중요한 것은 대조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문체가 다른 이유는 우선 시인들의 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시인들의 세계관과 사랑에 대한 관점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Yuan Zhen도 ​​험난한 삶을 살았지만 그는 여전히 법원의 고위 관리였으며 Li Shangyin은 평생 혼란과 역경에 처해 있었고 그의 야망은 결코 사용될 기회가 없었습니다. 시적 재능은 위안진의 시에 비해 더욱 슬프고 우울해 보이는데, 이는 미래 시인의 마음 상태를 진실하게 묘사한 것입니다. 사랑에 있어서 두 사람은 더욱 큰 차이를 보였는데, 이는 시인의 개인적인 선택에서 알 수 있는데, 위안진은 결혼으로 경력을 쌓았고, 리상인은 자신이 사랑했던 결혼을 선택했지만 그 이유 중 하나가 되었다. 실패는 두 시인이 사랑에 대한 태도가 다르다는 점이다. 무제시에서 사랑의 위치는 신성하고 숭고하지만 원진의 시에서는 세속화된다.

둘째, 여성의 다양한 인식은 그들의 시에도 다양한 스타일을 부여한다.

위안진의 시에는 여성의 이미지가 형상화되어 있는데, 이는 시인의 대상을 묘사하는 느낌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리의 시에 반영된 것은 또 다른 느낌이다. "나는 화려한 봉황의 날개를 갖고 있지 않지만 내 마음 속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다", "장성은 새벽 꿈에서 나비에 집착하여 희망을 품는다" 황제의 샘은 두연에게 맡긴다'는 내용을 통해 우리는 이러한 소통과 상호 공감을 더욱 느낄 수 있으며, 시인은 여성을 사랑의 주요 대상으로 여기면서 동시에 여성을 대등하게 소통하고 인식한다. 삶의 태도로. 또한 시인의 독특한 문체가 형성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역사적, 현실적, 개인적 이유는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없고 다채로우며, 인간의 마음도 변하기 쉽다. 인간의 마음을 바탕으로 한 시는 완전히 똑같을 수 없습니다.

"거위가 더 이상 매미가 아니라는 걸 처음 들었다"는 가을 달, "100피트짜리 건물 남쪽의 물이 하늘과 만나는" 고층 건물의 플랫폼에서, 5시의 희미한 달빛과 창백한 서예로 적힌 글씨, '무거운 커튼을 내리고 모장당 깊숙이 들어가는' 봄의 꿈, 그리고 '누운 뒤의 밤은 길고 가늘다'에 대한 여러 가지 생각. 밤은 황량하고 분위기는 강렬하다. ——"공허한 말로 왔다가 흔적도 없이 가니 달은 5시 위층에 비스듬히 뜬다."

'오산의 구름비 헛되이'의 사랑병 이후, '붉은 살구 이슬 가지와 그 향기'의 꿈 속에서, 봄 누에가 죽을 때까지 맹세하고 희망을 횃불이 재로 변한다는 것, "나 완전 사랑병에 빠졌어." "쓸데없어"에는 약간의 암시가 있고, "우울하면서도 경솔한 게 좋을지도 몰라"에는 약간의 망설임이 있습니다. 꿈을 꾼 후 나는 글을 쓰고 싶고, 책을 쓰고 싶어했습니다. ——"꿈은 멀어서 기억하기 어렵고, 책은 급히 잉크가 된다."

'언덕이 겹쳐지고 금빛 빛이 사라진다'의 아름다운 그림자 속에, '관자 위의 구름이 뺨에 향기로운 눈을 닿고 싶어한다'의 검은 머리카락에, 사람들이 볼 때의 흐릿한 느낌 떠나면 건물은 텅 비고, 사물도 다르고, 사람도 다르다는 느낌", "아직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촛불이 남아 있는" 과거의 풍경, 그리고 오늘 밤 "새벽까지 남을 위해 울다"는 느낌. 꿈속에서 고향으로 돌아가 창밖에서 옷을 차려 입는다. ——"밀랍은 금옥 우리의 절반을 비추고, 사향 연기는 무궁화를 살짝 수놓습니다."

'가의 젊은 스승 한원이 휘장 뒤를 엿봤다'의 수줍은 시간에도, '위왕채와 함께 머물렀던 첩'의 이별과 슬픔의 시간에도 사람들은 수천 리를 그리워하며 서로를 그리워한다. '봄바람이 돌아오다', '청강 남안', '밝은 달은 언제쯤 나에게 돌아올까'라는 감성을 꿈속의 아픔과 만난다. Pengshan은 너무 무거워서 Liu Lang은 어디에 있습니까? ——"Liu Lang은 Pengshan이 멀리 떨어져 있고 Pengshan의 만 층으로 분리되어 있다는 사실을 이미 싫어했습니다."

리상인의 예술적 개념은 슬픔과 완곡한 표현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삶이 잡초와도 같은 황폐한 상태를 다른 곳에서 살아가는 외적인 시각으로 끌어들이고, 감사와 감상을 담아 글을 쓴다.

리상인은 제국의 역사자료 편찬자로서 당파의 피해자로서 세상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있었다. 이처럼 그의 고전을 활용하는 방식은 정치에서 유래하지만 정치와는 거리가 멀다.

그의 외향적인 시각은 정상적인 사고방식으로 사물을 더 꿰뚫어 볼 수 있으며, 특히 당국과 팬 사이의 사랑에 대해 독자들과 영적인 공명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관통력.

이것이 그의 관점이다.

밀란 쿤데라의 문장을 빌리자면: "그때가 나쁜 시의 시대였나요? 전부는 아니었습니다! 오늘날의 소설가들은 그 시대에 대해 글을 쓸 때 항상 쾌락주의적인 맹목으로 글을 씁니다. 이 책들은 실패할 운명입니다. 하지만 서정시인들도 이 시대에 대한 맹목적인 열정을 갖고 있으면서도 아름다운 시를 남겼습니다. 왜냐하면 이 마법의 시의 나라에서는 모든 판단이 진실이 될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미래 세대가 이것이 정말로 진실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한 말입니다. 시인들은 늘 자신이 경험하는 감정에 너무 열중해 뇌에서 연기가 나며, 감옥 위의 멋진 무지개를 보여주는 장면… , 풍경에 집착하던 사람들은 목가시인으로 변했고, 소극적으로 세상을 탈출하려는 생각은 시대에 너무 어긋났고, 정치에 헌신하던 사람들은 조국을 위해 봉사할 길이 전혀 없었고, 그는 이미 방황 속에서 어둠을 분명히 보았습니다. 각각의 시는 세상을 떠난 사람과의 이별의 감정, 꿈을 꾼 뒤 사라져가는 사랑의 감정, 그리고 정치적 비판을 담아 씌어졌습니다.

리상인의 사랑시는 정치를 넘어 감옥 위의 무지개처럼 눈부신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이것이 그의 심정이다.

그런데 감정이 부족해요. Li Shangyin의 사랑시는 "십년의 삶과 죽음을 생각하지 않고 잊을 수 없다"는 갈망이 없으며 Yuan Zhen의 삶과 죽음의 이별 "장군이 밤새도록 눈을 뜨고 보답하기를 바라는 것"이 ​​없습니다. 눈썹 하나 까딱하지 않은 그의 삶." Li Shangyin의 삶은 감정적 기복이 없었고 그의 시는 오직 이 감정적 수준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감정과 그의 관점은 서로 일치한다. 이렇게 경험한 감정만이 그러한 관점을 가질 수 있다.

리상인은 감각적인 시인으로 그의 작품에 드러나는 감정은 섬세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특히 "꿈은 멀어서 떠올리기 어렵고, 책은 빨리 먹물이 된다"라는 두 문장은 더욱 그렇습니다. 저녁바람에 잉크가 오랫동안 마르고 있었는데 우연히 편지에 적힌 잉크가 희미해진 것을 발견하고 시인은 속으로 비웃지 않을 수 없었다.

감정에 관심을 기울이는 작가는 삶의 세세한 부분에 특히 민감해야 합니다. 리상인의 시에서 “마름나무 가지가 폭풍우에 약하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누가 향기로운 계수나무 잎을 달이슬에게 가르칠 것인가?”라는 세세한 부분까지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밤을 새워도 새벽을 알리는 닭은 없다... 이 예에서 시인의 붓질은 생생한 디테일을 우아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러한 세부 사항은 개인의 감정적 성향을 반영합니다. 제목 없는 이 시에서 리상인은 양초, 머스크, 에메랄드, 히비스커스에 관해 글을 쓰고 있는데, 그 속에서 우울한 표정이 드러난다.

이것이 그의 감성이다.

이 시의 첫 번째 대행은 오분종의 청각적 감각을 묘사하고, 두 번째 대행은 책 속 잉크의 시각적 감각을 묘사하며, 세 번째 대행은 기억 속 아련한 과거를 묘사하고 있다. 네 번째 쌍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이별하는 느낌을 표현합니다. 4부시는 그리움의 슬픔을 네 각도에서 표현하고 시인의 다차원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이것이 그의 접근 방식입니다. 우아하고 슬프지만 원망과 한숨이 가득합니다. 이상은 Yuan과 Li의 사랑시를 비교한 나의 의견이다. 어떤 사람이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사랑이 어떤 마음으로 쓰여져 있는지, 스타일이 어떻든 세상에는 항상 진정한 사랑이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