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습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제목이 핵심 주장이다. 이는 '실패'와 '성공'의 관계를 설명하는 비유로, 실패는 실패가 아님을 나타낸다. 끔찍합니다. 경험과 교훈을 종합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입니다."라는 말은 진부해 보이지만. 행동과 말이 때로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 장의 시작 부분에서는 인생의 다양한 사실을 먼저 설명합니다. 좌절과 실패를 만나면 어떻게 될까요? 바로 모든 사람이 이 문제를 올바르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저자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다"라고 말할 필요가 있습니다. " ") 성적표에 '빨간불'이 나타날 때나 직장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 답답함만 느껴지시나요? 이 실패 속에 성공의 씨앗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이에 대한 대답은 모두 다를 것입니다! 여기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세상의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우리가 종종 실패에 직면한다는 것을 반복하여 삶의 공통된 감정을 사용하여) 실패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좋은 평판은 모든 사람의 머리에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까? 역사를 살펴보면 (위인이 성공했던 이유는 바로 실패를 올바르게 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그 뛰어난 위대한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실패를 올바르게 대하고, 실패로부터 배워서 실패를 피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성공으로 가는 길에. 예를 들어,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에디슨이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발명품에 대해 8천 번의 실패를 경험했다는 실험적 증명에 근거함)은 인생에서 셀 수 없이 많은 성공을 거두었고, 인생에서 훨씬 더 셀 수 없이 많은 실패를 겪었습니다. 그는 한때 발명품에 대한 8천 번의 실험 실패를 경험했지만 그것이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고 "내가 왜 우울해야 하는가? 이 8천 번의 실패로 인해 적어도 이 8천 번의 실험이 승리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안 돼요.” 이것이 실패에 대한 에디슨의 태도였습니다. 그는 종종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었고, 경험을 요약했으며, 수많은 실패를 바탕으로 발명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실패는 사람들에게 고통을 가져다줄 수도 있지만, 우리가 하는 일의 실수와 단점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점차 성공을 향해 나아가도록 영감을 줍니다. 실패는 성공의 부정이자 성공의 기초, 즉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뜻이다.

그러나 현실에서 성공은 실패의 축적이 아니라 실패의 요약이다. 실패와 그 이상. 이를 인식하지 못하면 '실패가 많을수록 성공도 높아진다'는 황당한 결론에 이르게 된다. (논증의 오해, 즉 "실패가 많을수록 성공은 커진다"는 오류를 더 배제하기 위해) 예를 들어, 수학의 유명한 평행 공리는 처음부터 사람들에 의해 의문을 제기해 왔습니다. 수천년 동안 수많은 수학자들이 평행공리를 증명하려고 노력했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수학자 포이리에는 평행공리의 증명을 위해 일생을 바쳤으나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다가 결국 절망과 고통 속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 문제가 아무런 보상도 주지 않고 사람들의 지혜를 무저갱처럼 삼키고 있는 상황에서 로바체프스키는 (포이리에와 로바체프스키의 사실적 비교를 통해)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열쇠를 제시한다. 업 경험) 7년 동안 아무런 결과도 없이 검증 끝에 실패 원인을 찾았다. 실패를 거듭한 끝에 로바체프스키는 실패의 원인과 결과를 요약하고 분석해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고 성공을 거뒀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객관적인 법칙이 있다고 볼 수 있지만, 실제로 실패를 가능성에서 성공으로 전환시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탐색과 과학적 분석을 거쳐 실패로부터 배우고 미래의 노력을 이끌어야 합니다. 그래서 당신의 실패는 "헛된" 것이 아닙니다.

젊은이들은 직장에서 실패와 낙담을 하기 쉽다. 그러므로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유명한 말을 명심하고 확고한 자신감을 가져야만 실망과 실패에서 희망을 볼 수 있다. 성공으로 이어집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모토가 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우리 행동의 지침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칼날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실패를 통해 이익을 얻고, 근면함을 통해 일어서는 것이 청년 지망생들의 성공의 길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방대한 역사서에 일생의 정력을 쏟았을 뿐만 아니라, 단편과 단편을 정리하고, 사람들 사이를 돌아다니며 풍부한 역사 자료를 수집했고, 감옥에 갇히고 고문을 당한 뒤에도 오히려 우울해지지 않았다. 그는 야망을 더욱 굳건히 하고 '역사 쓰기'라는 숭고한 이상에 영감을 받아 열심히 글을 썼습니다. 말년에 그는 마침내 Xuanyuan에서 Hanwu까지 3000년이 넘는 걸작을 썼습니다. 역사기록', '영원한 노래'(루쉰의 말)에서는 '지속적인 야망'과 끊임없는 노력이 '실현되는 일'의 가장 중요한 조건임을 알 수 있다. (사마천의 부단한 노력이 마침내 『사기』를 완성했다는 사실은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관점을 다시 한 번 강하게 보여준다)

간단히 말하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것이다. 뜻이 있으면 길이 있다'는 뜻은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뜻이 아니다. 물론 가능하겠지만, 이는 '야망'과 '성취'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를 보여줄 뿐이다. 야망이 있으면 일이 이루어지지 않고, 야망이 있지만 현실과 동떨어져 있으면 일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부단한 노력 없이는 현실적 '지속적인 야망'을 갖고 있다면 무엇이든 이루기 어려울 것이다. 위의 조건들이 유기적으로 통합되어야만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