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공자의 미덕과 신뢰에 관한 유명한 격언입니다.

공자의 미덕과 신뢰에 관한 유명한 격언입니다.

1: 생활 좌우명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일어설 수 없다.

->다른 사람이 하기 싫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세요.

->자신을 확립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을 확립할 수 있고, 자신에게 도달하려면 다른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는 관대하면서도 남을 탓하지 않는다면 원망과는 거리가 멀다.

->덕을 보면 생각하게 되고, 덕을 보면 반성하게 된다.

->세 사람이 걸을 때는 좋은 것을 골라서 따르고, 나쁜 것을 골라서 바꿔주는 스승이 있어야 한다.

->나는 매일 세 번씩 내 자신을 성찰한다. 내가 남에게 불성실한 것은 아닌가? 친구에게 편지를 남긴 적이 있나요? 익숙하지 않은가?

->어디에 살든 존중하고, 일할 때도 존중하고, 다른 사람에게 충실하세요.

->군자는 공경하고 예의바르며, 남을 공경하고 예의바르게 행동합니다. 이는 야만적인 일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국가. 말에 충실하지 않고 행동에 공경하지 않는다면, 주에 살아도 어찌 할 수 있겠습니까?

->제멋대로 행동하는 사람은 부끄러운 일이고, 황제의 명령을 거스르지 않으면서 사방에 이용당할 수 있는 사람이다.

->공자는 "다섯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서 자비롭다"고 말했다. 공(功), 인(仁), 믿음(信), 감수(感), 이로움(利善)을 말한다. 공경한다는 것은 욕하지 않는 것이고, 관대하다는 것은 사람을 얻는 것이며, 신의가 있다는 것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이고, 세심하다는 것은 성공한다는 것이고, 자비롭다는 것은 뜻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남을 이겨라."

->군자는 의로움을 맹세하고 예의로 행하며 손자답게 가꾸고 신의로 이를 지킨다. 정말 신사군요!

->실수를 고치지 않고 하는 것은 실수하는 것입니다!

->통과되면 서둘러 수정하겠습니다.

->분노를 표현하지 말고 실수하지 마세요.

->세 군대는 지휘관을 잡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은 야망을 잡을 수 없습니다!

->장기적인 걱정이 없다면 당장의 걱정도 있어야 한다.

->서두르려는 욕구도 없고 작은 이익도 눈에 띄지 않습니다. 서두르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고, 작은 이득을 보더라도 큰 일을 이룰 수 없습니다.

->학자는 야망이 있어야 하고 갈 길이 멀다. 자비를 자신의 책임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자신보다 먼저 죽기에는 너무 먼 일이 아닌가?

->도덕을 지키지 않고 깊이 믿지 않으면 어떻게 살거나 죽을 수 있습니까?

->친구를 사귈 때는 약속을 지키세요. 문학을 사용하여 친구를 사귀고 친구를 사용하여 자비를 지원하십시오.

->세 친구는 당신에게 이익을 주고, 세 친구는 당신에게 해를 끼친다. 이성애자 친구, 이해심 많은 친구, 지식이 풍부한 친구는 유익합니다. 친구가 있으면 용감해지고, 친절하면 온유해집니다. 친구가 있으면 아첨하게 됩니다.

->군자는 말은 느리지만 행동은 빠르기를 원한다.

->군자는 먹을 것도 없고 먹을 것도 없고 평안할 것도 없고 사물에 민감하고 말을 조심하며 도교에 입각하여 정직하다고 할 수 있다 배우고 싶어합니다.

->말과 나쁜 도덕.

->알려진 말과 매력적인 말, 신선하고 자비롭다.

->강함, 인내, 우디함, 무관심 및 자비심.

->덕이 있는 사람은 말을 배워야 하지만, 말을 잘하는 사람은 덕을 닦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지켜보세요.

->당신은 사람들을 고양시키기 위해 당신의 말을 사용하지 않으며, 당신의 말을 망치기 위해 사람들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은 아무 말도 할 수 없었고 부끄러움에 사로잡힐 수도 없었다.

->군자는 이름이 말해야 하고, 말은 실천적이어야 한다.

->말을 할 수는 있지만 말을 하지 않으면 누군가를 그리워하게 되고, 말을 할 수 없는 사람과 이야기를 하면 할 말을 잃게 됩니다. 아는 사람은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습니다.

->말하지 않고 말하는 것을 조급함이라고 하고, 말하면서도 말하지 않는 것을 은폐라고 하며, 색깔을 보지 않고 말하는 것을 맹목이라고 합니다.

배우려고 하지 않으면 행동이 비뚤어지고, 용감하지만 배우려고 하지 않으면 행동이 혼란스럽고, 배우려고 하지 않으면 행동이 혼란스럽습니다.

->예의바르지만 무례하면 피로해지고, 조심스러우면서도 무례하면 목이 졸리고, 용감하지만 무례하면 혼란이 생기고, 솔직하지만 무례하면 목이 졸라 죽는다.

->왕을 섬기고 그의 일을 존중하며 그의 음식을 먹습니다.

->예절의 목적은 화합이 가장 중요하다.

->이익만을 위해 연습하고 불평이 너무 많습니다.

둘째: 삶을 대하는 태도

->너무 화가 나서 밥 먹는 것도 잊어버리고, 행복해서 걱정도 잊어버리고, 노년이 다가오는 것을 모른다. ..

->알뜰하게 먹고, 물도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그 위에서 휴식을 취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부당하고 고귀하다는 것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시안자이, 돌아와! 음식이 담긴 바구니와 술 한 국자, 뒷골목에 사람들은 걱정을 참지 못한다. 돌아와도 내 기쁨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시안자이, 돌아와라!

->도를 지향하는 선비가 나쁜 옷을 입고 나쁜 음식을 먹는 사람을 부끄러워하는 것은 논할 수준이 아니다.

->부귀는 사람이 원하는 것이고, 옳은 길을 따르지 않으면 얻을 수 없습니다. 가난함과 천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인데, 옳은 길을 따르지 않으면 그것들을 없앨 수 없습니다.

->부(富)를 구하면 채찍질하는 자라도 나는 하리라. 부탁할 수 없다면 내가 원하는 대로 해주세요.

->멀리서 친구가 있다는 게 참 좋지 않나요? 이익을 보면 정의를 생각하고, 위험을 보면 명령을 내리라.

->남을 존중하는 자신의 수양... 남을 평화롭게 하는 자신의 수양... 국민에게 평화를 가져오는 자신의 수양.

->6피트 떨어진 곳에 있는 고아를 지원할 수 있고, 100마일 떨어진 곳에 생명을 보낼 수 있지만, 큰 축제 기간 동안에는 그것을 빼앗아갈 수 없습니다.

->이념이 높고 인(仁)이 있는 사람은 생명을 구하여 인(仁)을 해치지 않고 인(仁)을 이루기 위해 목숨을 끊는다.

->왕이 병으로 사망하여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다.

->올바른 사람은 올바르고 의로운 사람입니다. 단어와 색상을 관찰하고 다음 사람들을 고려하십시오.

->군자는 오만하지만 오만하지 않고, 소인은 오만하지만 오만하지 않다.

->군자에게는 일이 쉽지만 (즐거움) 말하기는 (즐거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의로운 행동이 신사의 공식적 입장이다.

->지가 유찬에게 말했다. "군인에게는 네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자기를 공경하고, 공경하며, 부양하면 백성에게 이롭고, 백성을 대하는 것은 의롭습니다."

->군자는 화목하면서도 다르고, 악당은 화목하기보다는 비슷하다.

->신사는 소극적이고 싸우지 않으며, 집단이지만 정당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