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2o 14 광동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조주 시험지

2o 14 광동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조주 시험지

고등학교 입시 작문 기교.

문장 네 가지 아름다움, 즉

첫째, 구조가 아름답다. 레이아웃에서 기이한 승리를 말하며 대비법, 호응법, 표기법, 부제목, 표제법, 일기법 등과 같은 글쓰기 기법을 사용한다. 제대로 사용하면 기분이 상쾌하고 기효를 받을 수 있다.

둘째, 언어가 아름답다. 언어의 표현이 생동감 있게 표현되어야 한다는 뜻이니, 약간의 문학성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이 문장 더 표현력과 감화력이 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문장 언어에서 수사법과 우아한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가능한 문학 언어로 표현해야 한다.

셋째, 감정미. 문장 표현의 감정이 진실하고 적절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래야 감동과 감동을 줄 수 있고, 이런 문장 덕분에 감정적인 미감을 줄 수 있다.

넷째, 사상의 아름다움. 저자가 문장 속에서 표현한 감정 성향은 아름다워야 한다는 뜻이다. 진리와 선미를 찬양하고, 거짓과 악추를 비난하고, 긍정적인 진보를 비판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 인류가 공동으로 추구하는 방향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예쁜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을까요?

우선 시험 문제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이것은 시험장 작문의 전주곡이다. 하나는 스캔입니다.

텍스트 스캔, 장르 인식, 중점 찾기, 범위 찾기

제목의 유형을 보다

제목의 내용을 보다

제목의 표현을 보다

문제의 양을 보다.

두 번째는 분석입니다.

뜻을 이해하고, 센터를 확립하다 (명제 작문)

제목을 읽고, 제목을 쓰다

심사숙고와 완성형 빈 칸 채우기 (반명제 작문)

아이디어를 정제하고, 주제를 명확히 하다

두 번째는 의제다. 정판교는 자신의 창작 경험을 총결하여 "제목이 높으면 시가 높고, 제목이 짧으면 시가 짧다" 고 말했다. 우리는 결코 부주의해서는 안 된다. " 그래서 제목은 생동감 있는 매력이 있어야 하고, 화룡점정의 효과가 있어야 한다. "문장 반을 잘 쓴다" 는 것이 바로 이렇다. 시험장에서 아름다운 제목은 채점 선생님의 주의와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채점 선생님이 당신의 작문을 선호하게 하고, 높은 점수를 받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면 어떻게 작문의 주제를 잘 준비할 수 있습니까? 먼저 의제의 원칙과 방법을 말해 보자.

첫째, 객관식 주제의 원칙

1. 급소를 찌르다.

제목의 뜻을 붙잡고 놓지 않고 재료의 뜻을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재료의 정신을 철저히 이해하고 재료의 취지를 파악해야만 제시된 제목이 취지에 부합할 수 있다.

2. 스타일에 가까워요.

문장 제목은 문장 문체 특징을 반영해야 한다. 같은 제목을 다른 스타일로 쓸 수 있지만 대부분의 제목은 일정한 문체적 특징을 반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술문이라면, 논문을 쓸 제목은 불륜이고, 글은 제목에 맞지 않는다.

예: 서술의 제목, "배려, 항상 곁에 있어"

의논문의 제목, "자신감-성공의 초석"

3. 구체적으로, 작은 관점으로 크게 본다.

오직' 한 방면' 을' 넓은 범위' 에 적고, 어릴 적부터 실처로 제목을 짜고, 작은 눈으로 큰 것을 보고, 한 구멍을 통해 전표범을 볼 수 있어야 작문 내용에 대한 파악을 강화할 수 있고, 쓴 작문이 실속이 없다.

예를 들어,' 어머니가 나를 위해 심등을 켜주신다' ('등' 이라는 제목으로) 는 큰 화제를 한 사람이 쓴 문장 한 편으로 단순화시켰다.

4. 말은 간결합니다.

즉 제목 글자 수가 적당하니, 너무 길지 말고, 수다스럽게 해서는 안 된다.

"국화 인생" "진수 무향"

5. 문예를 원한다.

문장 제목은 생동적이어야 하고, 문학성이 있어야 하며, 풍부한 의미를 가져야 하며, 풍부한 연상이나 상상력과 미감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인생은 여름꽃과 같다", "달은 다정하고 달은 음과 같다"

6. 참신하고 창조적이다.

참신하고 창의적인 제목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독자의 심금을 사로잡으며,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고, 읽고자 하는 욕망이 있다.

결론적으로, 좋은 제목은 흔히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어렵고, 간결하고 매끄럽고 지루하지 않고, 참신하고 평범하지 않고 속된 것이 아니라, 명랑하고 상큼하며,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제안 된 방법

1. 수사법을 교묘하게 쓰다.

비유, 모방, 의인, 인용, 이중성, 대비, 질문, 반문문, 차용, 과장, 패러디, 쌍관 등 수사기법의 유연하고 교묘한 사용은 종종 생생하고 함축적이며 참신한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이해는 길이고, 사랑은 다리이고, 우정은 꽃과 같고, 믿음은 내 마음속의 빛이다.

의인화, 사랑과 동행하고, 아이를 날리고, 청춘에게 날개 한 켤레를 주고, 성실과 동행한다

이원, 백두만청산, 외로운 숲 크리스탈 눈, 좌절, 고통 초월, 오늘 밤 달빛

반면' 괴로울 때 행복해야 한다' ('행복' 2007 년 산둥 지닝)

Q: "이 고통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인생이 좌절에 의해 점령될 수 있을까? \ "을 참조하십시오

2. 전화로 질문을 합니다.

이런 방법은 감정으로 가득 차서 사람을 감동시킨다. 예를 들면: "엄마, 다시 한 번 나를 사랑해" "그 바람이 다시 불까요?" " \ "오늘 밤, 당신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행복, 너 어디 있니? "(2007 년 산둥 지닝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3. 시적인 그림의 방법.

이런 방법은 시와 산문의 언어를 이용하여 아름다운 경지를 조성하는 것이다. 또는 숨겨진 감정이 경내에 있거나, 정에서 경치를 보거나, 경치가 풍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와 화의가 모두 있다. 백운, 석양, 노랫소리, 그 산, 그 물, 그 사람, 장마가 없는 울음, 봄바람이 오늘 밤 다시 떠오른다.

4. 병렬어법.

관련이 있거나 관련이 없는 단어를 병행하여 제목을 붙이면 제목이 간결하고, 눈에 띄며, 중점을 강조하고, 문장 작문 센터와 구조를 쉽게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작하기도 쉽다. 파란 번데기 나비처럼 순간과 영원, 시인, 술주정뱅이와 어부, 황화, 명월, 심등.

5. 용법을 참고하세요.

명인의 명언, 속어, 속담가요, 성어 속어, 시사가부를 직접 인용하거나 간접적으로 사용하여 독특한 매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A. 시구를 교묘하게 쓰다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살구비 류풍이 분다

B. 이 노래의 가사를 인용하다

웃어봐, 100 1 소원, 그리고 마음속의 소원.

C. 명문 사용

\ "부비동 구름 노인 미친, 누가 맛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우정을 더 맹렬하게 만들어라."

요컨대, 위의 원칙과 방법을 파악한 후 시험장에서 좋은 문제를 만들 수 없다는 걱정이 없다.

옛사람들은 "봉수표범꼬리" 라고 말했는데, 이는 처음엔 예쁘게 써야 한다는 뜻이다. 봉황의 머리처럼, 어떤 사람들은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라고 말한다. 이것들은 모두 시작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그럼 어떤 시작이 좋을까요? 글쓰기에는 고정적인 방법이 없고, 시작에도 고정적인 형식이 없다. 좋고 나쁨을 측정하는 기준은 오직 하나뿐이다. 즉, 문장, 글의 내용과 중심에 봉사할 수 있는지,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지 여부다.

네가 문장을 시작할 때, 그것은 폭죽처럼 들린다. 좋은 시작은 작문 성공의 반이다, 특히 시험장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시험장 작문의 시작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아름다워야 하며,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1 ..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만나다. 이른바' 단도직입적인 산' 은 비유적인 표현이며, 단도직입적인 문장 작문 방식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담기뼈' 는 처음부터' 우리 중국인은 기개가 있다' 는 견해를 밝혔다. 이런 방법은 각종 문장 작문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것의 표현 각도는 시작의 직접적인 서술이거나 글쓰기의 포인트일 수 있다. 처음부터 취지를 밝힐 수도 있고, 단도직입적으로 적에게 알릴 수도 있다. 이런 표기법은 깔끔하고, 입사 문제가 빠르기 때문에 시험장 작문의 첫째가 되어야 한다.

2. 플래시백. 시작 플래시백의 목적은 서스펜스를 설정하고, 문장 우여곡절을 늘리고, 문장 레이아웃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이다.

L 1 입니다. 먼저 미해결의 문제를 제기하다.

L 2, 먼저 멋진 이벤트 클립을 가로채세요.

L 3, 먼저 단서 역할을 하는 물체를 설명해 주세요.

L 4, 먼저 이야기를 트리거하는 장면을 준비한다.

L 5, 먼저 이야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물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사건의 결과를 플래시백하거나, 서스펜스를 설정하거나, 문제를 설정하고, 먼저 주제를 깨고, 설명이나 토론을 일으킵니다. 예를 들어, "다채로운 꽃" 은 한 가지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왜 꽃들은 다양한 아름답고 밝은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까?" " 이 시작 방법의 목적은 서스펜스를 설정하고, 독자의 주의를 끌고, 독자의 흥미를 자극하고, 문장 우여곡절을 늘리고, 문장 레이아웃의 아름다움을 과시하는 것이다. 이런 개편 수법은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서 자주 나타난다. 물론, 이런 개방적인 형식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단일하거나 형식상의 호기심을 추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3. 참조 재료 유형.

L 1, 사례 자료, 실제 사건, 실제 인물 사적, 실제 현상

L 2, 역사상의 자료의 역사적 실례흥망사, 평화 이야기, 친구 사귀기, 수련, 독서, 처세.

L 3, 언어 사례 자료 속담, 격언, 아름다운 단어와 명문, 속담, 속담, 성어, 유명인어록

L 4. 작은 우화, 작은 이야기, 짧은 시, 짧은 철리.

서두에서 경구, 명언, 시 또는 속담을 인용하면 독자를 끌어들여 중심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의심과 학습" 은 쳉 이순신의 문장으로 시작됩니다. "학자들은 먼저 의심해야합니다." 이런 개방 방법도 일반 수험생들이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어느 수험생이 고시, 격언 경구, 명언을 몇 마디 기억하지 못할까? 시험장 작문은 주제에 따라 다르며, 렌즈가 인용한다. 왜 안돼? 잘 알려진 경구 한 마디가 시작에서 자유자재로 운용한다면, 종종 시작의 기세를 증강시킬 수 있다. 물론, 인용은 가능한 한 정확해야 하며, 지적 오류를 피해야 한다.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V 1, 직접 서정 스타일

V 2, 서사의 서정

섹션 3, 서정적인 설명

V 4, 서정적인 토론

5. 의견을 발표하다

문장 제목이나 주제와 밀접하게 연계하여 토론을 벌이거나 논점이나 화제를 제기하여, 문장 () 에게 높고, 즐겁고, 깊은 시작을 준다.

요컨대 시험장에서 작문을 시작하는 방법은 시험문제에 규정된 내용, 문장 성격, 수험생의 독특한 생각에 달려 있다. 제목을 받은 후에는 반드시 심사숙고하고 뒤늦게 행동해야 하며, 경솔하게 행동하지 말아야 한다.

고등학교 입시 작문 마무리 기교

1, 자연 빔 수집

내용이 표현된 후, 전문은 자연히 닫히는 것이지, 심오한 철리 문장을 설계하는 것이 아니다.

2, 첫 번째 에코

3, 전당포 장 xianzhi

문말, 주제를 분명히 밝히다.

4. 서정적 결말

서정적인 방식으로 문장 수집, 작가의 심정을 표현하며 독자의 감정적 파란을 불러일으키며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불러일으킨다.

5. 의견을 발표하다

작문 주제를 심화시키고, 사회생활을 깊이 반영하고, 작가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작품에 이성적인 색채를 더하고, 저자에게 경고, 격려, 힘 등 뚜렷한 표현 효과를 줄 수 있다.

내용과 형식은 항상 일체형이며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정교한 구조는 종종 콘텐츠를 더욱 아름답게 보이게 한다. 하이네의 말처럼, "보석상이 금사슬을 만드는 것처럼, 그는 조심스럽게 각 작은 부분을 매우 적절하게 연결했다."

만약 약간의 기교를 운용할 수 있다면, 문장 구조는 자연히 더 아름다울 것이다.

문장 기복을 일으키다. 서스펜스 설정으로 시도해 보는 법을 배워도 무방하다. 한 번에 한 번씩 서스펜스를 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스펜스, 서스펜스, 서스펜스, 서스펜스, 서스펜스, 서스펜스) 감정 억제법으로 시도하는 법을 배우고, 먼저 승진하고, 먼저 억누르려면, 대신 억압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그렇지 않으면 반문문을 사용하는 것이 직설적인 질문보다 더 기복이 있다. 역사와 삽입과에 관해서도 장악할 필요가 있다.

문장 천의를 매끄럽게 하다. 첫 번째 마지막 제목은 가장 편리한 기술입니다. 침구는 문장 공간을 더욱 촘촘하게 만들 수 있다. 전환문의 유연한 운용에 관해서는 자연히 문장 들에게 미감을 더할 수 있다.

문장 언어를 더욱 아름답게 하다.

언어는 사고의 껍데기이고, 문장 () 는 제품, 언어 () 는 제품의 포장이며, 멋진 내용은 반드시 아름답게 포장해야 한다.

길이가 다른 문장을 쓰다. 긴 문장도, 단문도 쓰지 마라. 길이와 길이가 엇갈리고, 오차가 있어, 문장 아름다움을 더욱 아름답게 할 수 있다.

이 문장을 거꾸로 해라. 예를 들어, "나는 나의 조국을 사랑한다" 는 것은 "조국, 나는 너를 사랑한다" 라고 쓸 수 있다. "나는 묵묵히 그녀가 점점 멀어지는 것을 보고 있다" 며 "그녀의 뒷모습이 점점 멀어지고, 나는 묵묵히 보고 있다." 물론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가끔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문장 언어를 아름답게 보이게 할 수 있는 유명한 구절을 인용하는 것과 같은 일련의 비유를 사용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너의 문장 더 아름답게 만들어 줘. 제목미, 내용미, 구조미, 언어미를 조금씩 더하다. 너 문장 예쁘지 않을까 봐 두려운거야?

미국 문학 감상

나의 조국

조국이란 무엇인가? 아마도 이것은 모든 아이들이 물어본 것일지도 모른다. 어렸을 때 나도 부모님께 물어 보았다. 그들은 중국이 나의 조국이라고 나에게 말했다. 그러나 조국의 개념은 나의 어린 마음 속에서 여전히 모호하다. 어느 날, 엄마와 아빠는 나를 데리고 영화를 보러 갔다. & gt. 영화 속 아름다운 멜로디는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큰 강, 파도가 넓고 바람이 양안의 꽃을 불고 있다. 그래서 우리 집은 해안에 살고 있다. 그 후로 나는 이 노래를 부를 것이다. 나는 조국이 내가 스장대에서 태어난 곳이고, 조국은 광활한 들판, 조용한 마을, 무성한 숲, 청산이라는 것을 점점 깨달았다.

어느 날 어머니는 나를 데리고 기차를 타고 장거리 여행을 가셨다. 기차가 황하철도교를 덜컹거리며 지나갔을 때, 나는 황하가 마치 금룡처럼 하늘에서 내려와 먼 곳으로 달려가는 것을 보았다. 그 순간, 나는 지구가 이렇게 광활하고 하늘이 이렇게 높다는 것을 알았다.

나중에 나는 작가가 되었다. 나는 내 펜으로 생활 속의 이야기, 그리고 장려한 설산, 광활한 사막, 텅 빈 밤하늘을 적었다. 나는 조국이 내가 자란 땅일 뿐만 아니라 따뜻하고 다정한 집이라는 것을 점점 깨달았다. 조국도 억만 인민의 공동체이며, 나는 그 중의 하나이다. 나는 그녀를 위해 공부하고, 그녀를 위해 일하고, 그녀를 위해 창조했다. 내가 유럽에서 일을 공부할 때 조국은 내가 늘 귀신을 부리는 곳이다. 내가' 강 넓은 위보, 바람이 벼꽃 양안을 불다' 를 부를 때마다, 나는 마치 황하가 용솟음치는 파도가 귓가에 있는 것처럼 눈물을 참을 수 없었다.

고향을 멀리 떠나도 조국의 산하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다. 장강과 황하는 청장고원에서 구불 내려와 만 리를 바다에 남겨 두었다. 에베레스트 봉우리는 강풍이 머리 위의 눈안개를 지평선에 뿌리도록 세계 용마루에 우뚝 솟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태평양의 파도가 포장 도로의 암석을 가볍게 두드리며 대륙과 친밀하게 귓속말을 하는 것 같다 ...

조국은 황하와 장강처럼 역사가 유구하다. 천년의 비바람을 거쳐 천회를 거쳐 한 번도 흔들리지 않았다. 역사의 장하를 돌아보면 수억 번의 단련된 민족정신이 에베레스트 산처럼 오만하게 우뚝 솟아 있다.

공자가 흐르는 물에 직면하여 생명의 흐름을 한탄할 때, 굴원은 국우민, 검비통가, 사마천 () 이 치욕을 참고, 분필질서, 영원한 힘 (믿음, 책임, 배려, 사심) 을 중화민족의 피에 주입했다.

이백이 산하를 마음껏 노래하고, 두보의 슬픈 노래를 부를 때, 그들은 중화민족의 자손들에게 불꽃으로 가득 찬 시편일 뿐만 아니라 천년을 전승하는 정신인 열정, 상상력, 사랑, 넓이를 남겼다.

이청조가 비명할 때 악비는 벌컥 화를 냈다. 그들이 우리에게 기억하게 하는 것은 증오도 불평도 한숨도 움츠러들지 않고 강인하고 두려움이 없고 용감한 품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우리는 선조들이 민족의 영혼 속에서 단조한 숭고하고 확고하며 함양, 포용, 조화를 찬양하는 수많은 글을 가지고 있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인류 문명사에 쓴 장려한 글이며, 민족의 넓은 가슴이자 오늘날 우리가 세계 민족의 숲에 우뚝 서 있는 신앙의 버팀목이다!

신중국 창립 60 주년을 맞아, 나는 이 글을 썼는데, 귓가에 그 노래를 들은 것 같다: 큰 강, 파도가 세차게 불고, 바람이 양안의 벼꽃을 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