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진실하고 성실함에 관한 고대시
진실하고 성실함에 관한 고대시
1. 성실에 관한 고대 시
성실에 관한 고대 시 1. 정직에 관한 고대 시
1. 상양
송나라 :왕안시
예로부터 사람의 마음은 정직과 성실로 이루어져 왔습니다.
현재 누구도 Shang Yang보다 나을 수 없습니다. Shang Yang은 정부에 명령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번역: 예로부터 백성을 다스리는 것은 정직과 성실에 달려 있었으며, 백 금은 가볍고 법은 엄격했습니다. 오늘날 유학자들은 상양을 마음대로 비방할 수 없으며, 상양은 법과 정책을 단호하게 시행할 수 있습니다.
2. 당시기·제18권
당나라: 이백
산과 바다는 쏟아져도 약속은 결코 이루어지지 않는다 동요.
번역: 바다가 마르고 산이 무너져도 약속은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3. 감정 서술
당나라 위정
지부는 두 가지 약속을 하지 않았지만 허우잉은 진지한 발언을 했다.
인생은 정신의 문제인데, 명성에 대해 누가 논평할 수 있겠습니까?
지부와 허우잉은 둘 다 돈이 많고 약속이 많은 남자였다. 사람이 이 세상을 살 때 의지가 먼저인데 왜 명예와 부를 따져야 합니까?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은 저자가 성실을 중시하고 친절에 보답하며 명예를 구하지 않음을 보여준다.
4. 하과성
당나라: 이백
장군은 주하이를 먹고 술잔을 들고 후작이 승리하도록 설득합니다.
투라누오 세 잔, 다섯 산이 가벼워진다.
번역: 주하이와 함께 큰 고기 조각을 먹고, 허우잉과 함께 큰 그릇에 담아 마신다. 그는 술 몇 잔을 마시고 약속을 했고, 그 약속을 오산보다 더 진지하게 받아들였습니다.
5. 군자의 행실
삼국지:조지
군자는 조심하고 의심을 피한다.
참외밭은 신발을 신을 수 없고, 매화는 왕관을 잡지 못한다.
번역: 참외밭을 지나갈 때 신발을 들기 위해 몸을 굽히지 말고, 매화나무 아래를 걸을 때 손을 들어 모자를 정리하지 마십시오. 멜론을 훔치고 자두를 따는 일. 어떤 일을 할 때 의심이 들기 쉬운 곳을 피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2. 고결함을 노래한 시
●나무는 깊고 바람에 흔들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나무가 곧게 서 있는데 왜 비스듬한 달 그림자를 걱정합니까? 명나라 익명 "Zengguang Xishi Xianwen" Shen: 나무의 깊은 뿌리를 나타냅니다. 사람이 바르게 행하고 행실이 좋으면 두려워할 것이 없다는 비유이다.
●자신의 일을 부끄러워하는 것보다 몸에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청나라 석성진의 '가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깨끗한 양심을 갖는 것입니다.
●거울이 맑으면 먼지가 더러워지지 않고, 거울이 맑으면 악이 생기지 않습니다. 청나라의 시향재, 『중국 속담』 옳고 그름을 분별할 수 있으면 악행의 출현을 막을 수 있다.
●마음은 밝고 정직하며, 외모는 올곧다. 청나라 금영(金永)의 『연비·지공』에는 사람은 정직하고 충직하며 정직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하고,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뜻이 진실해야 합니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 도덕성을 기르고 싶은 사람은 먼저 마음을 정화해야 한다. 순수한 생각을 가지려면 먼저 생각을 진실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정직보다 더 나은 행동은 없습니다. 송나라 주희(朱熙) 《송나라 유명 관리들의 언행록》 행위: 행위. 정직은 인간의 최고의 미덕이다.
●진심으로 금과 돌이 열린다. "시징잡기" 제5권 성실: 대단한 성실함. 금속과 돌이 열림: 금이나 돌처럼 단단한 것들도 움직인다. 진심이 사람을 가장 많이 감염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성실함은 득, 금석은 득이다. 한나라 왕총의 『운행·간서』 성실: 성실. 손실: 손실. 진심을 다해 노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손으로 만지는 곳마다 진심이 느껴집니다. 송나라 성 오 추후의 "청상잡기": 성실. 감각: 느낌. 성실함은 모든 것을 만질 수 있습니다.
●성실함은 구현되고 유지될 수 있으며, 이는 모든 선행의 원천이자 모든 행동의 기초입니다. 송나라 주희의 《석인》: 진실한 마음을 실천하고 지키는 것은 아름다운 삶의 원천이자 아름다운 행위의 기초입니다.
●금에 구리와 철을 섞으면 정련되지 않고, 덕에 인위적인 것이 조금이라도 섞이면 불순해진다. 설현의 명대 『독서·체험』은 이기적인 생각이 사람의 덕의 순수성을 침해하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나무를 심는 사람은 뿌리를 가꾸어야 하고, 덕을 심는 사람은 마음을 가꾸어야 합니다. 명나라의 『전희록』의 왕수인은 도덕적 품성을 기르려면 좋은 품성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는 비유를 말한다.
●사람은 바르게 태어나고 마음이 바르면 몸도 바르게 태어나 하늘에 닿을 수 있습니다.
명나라 왕원록의 '해의자·진차이' 지: 곧고 솔직하다. 땅에서 솟아오른 것: 땅에 닿으면서도 하늘 높이 솟아오릅니다. 곧은 마음: 세상 속에서 자기 편으로 설 수 있는 사람.
●산에 사는 사람들은 독선적이고 길이 위험할 때에도 마음의 평안을 갖는다. 당나라 맹교의 『중남산유람』에 나오는 산속의 선인은 위험에 처해 있으면서도 마음이 평온하다.
●노래와 편백나무는 고독하고 곧게 서서 복숭아와 자두처럼 되기는 어렵다. 당나라 이백의 『서른두 고풍시』는 복숭아색과 매화색이 어렵고, 복숭아색과 매화백색의 밝은 색상을 갖기가 어렵다. 오만하고 강직하며, 매력적인 외모로 권력자를 기쁘게 하기를 꺼리는 사람을 비유한 말이다.
3. 청렴에 관한 시
<야연> 보셨나요?
현대 거유가 말했다: "우리의 위대한 조국은 성실이 바탕이다!"
동한왕조의 왕충은 "성실이 닿는 곳에는 금과 돌이 열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바다와 산은 쏟아져도 입에서는 흔들리지 않는다"라는 시를 지었다. 현대에 루쉰 선생은 "성실함은 인간의 근본이다"라고 말했다.
홍이 선생은 "내부적으로 자신을 속이지 말고, 외부적으로 다른 사람을 속이지 말라"고 말했다.
공자는 “신앙이 없는 사람은 무엇이 가능한지 모른다”고 말했다.
맹자는 “성실은 자연과 인간이 합일하고 인간이 선하다는 이론에 기초한다”고 말했다. 자연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성실입니다."
서양인들은 정직이 최고의 경쟁 수단이라고 말합니다.
중국 사람들은 믿음 없이는 기초도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피처럼 붉은 알약의 진심을 보고 누가 거짓도 말만큼 영리하다고 생각했겠는가. —— 당나라 백거이
참외 밭은 신발을 받아들이지 않고 매화는 왕관을 잡지 않습니다. ——"월부시집"
세 잔의 구토를 약속하면 오산이 가벼워집니다. "Xia Ke Xing"
Haiyue는 여전히 존경받을 수 있지만 그의 말은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 Li Bai
사람은 정직해야하고 작가는 정직해야합니다 덕 있는. ——명나라·원매
군자는 관대하지만, 악당은 인연이 길다. ——"논어"
4. 성실을 표현하는 시
동한 왕총은 "성실이 닿으면 금과 돌이 열린다"고 말했다. /p>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 시인은 '산과 바다는 쏟아져도 약속은 흔들리지 않는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현대에 루쉰 선생은 "성실함은 인간의 근본이다"라고 말했다.
홍이 선생은 "내부적으로 자신을 속이지 말고, 외부적으로도 남을 속이지 말라"고 말했다.
공자는 "신앙이 없는 사람은 무엇이 가능한지 모른다"고 말했다.
맹자는 "성실은 자연과 인간이 합일하고 선하다는 이론에 기초한다"고 말했다. 본질은 없습니다.
서양인들은 정직이 최고의 경쟁 수단이라고 말합니다.
중국 사람들은 믿음 없이는 기초도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피처럼 붉은 알약의 진심을 보고 누가 거짓도 말만큼 영리하다고 생각했겠는가. —— 당나라 백거이
참외 밭은 신발을 받아들이지 않고 매화는 왕관을 잡지 않습니다. ——"월부시집"
세 잔의 구토를 약속하면 오산이 가벼워집니다. "Xia Ke Xing"
Haiyue는 여전히 존경받을 수 있지만 그의 말은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 Li Bai
사람은 정직해야하고 작가는 정직해야합니다 덕 있는. ——명나라·원매
군자는 관대하지만, 악당은 인연이 길다. ——"논어"
5. 성실에 관한 고대 시
●세상에는 성실만이 변화될 수 있습니다.
"의례서: 중용"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성실한 것은 하늘의 도이고, 성실한 것은 사람의 도이다.
"맹자·이러상" 성실은 본성의 이치이고, 마음이 성실한 것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이다. ●군자의 말에는 실이 있고 행동에는 끈기가 있다.
'변화의 책·가족' 얀: 대화. 개체: 실제 콘텐츠입니다.
행: 행동. 헝: 끈기.
군자는 이성을 갖고 말하고 끈기 있게 행동한다.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악인은 혀로 말한다.
"공자 어록·안회·공자 어록"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말만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자신에게, 일에, 부하에게 하는 모든 일에 성실하십시오.
명나라의 '독서' 설현 자신을 가늠하고, 윗사람에게 복종하고, 아랫사람을 이끌려면 성실함이 항상 기준이 되어야 한다. ●성실하고 성실한 사람이 성공한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 의와 성실: 마음을 순결하게 하고 뜻을 성실하게 한다. 윌: 계획을 세워라.
Youwei: 변화를 만들어 보세요.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진실해야 합니다.
●글은 행동을 바탕으로 하고, 진심을 담고 있습니다.
당나라의 유종원 "원군과 진수채의 스승을 거부하는 유명한 편지에 보고" 학자들은 덕을 기초로 삼고 성실이 덕의 최우선입니다.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하고,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뜻이 진실해야 합니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 도덕적 품성을 실천하려는 사람은 먼저 마음을 정화해야 합니다.
순수한 생각을 가지려면 먼저 생각을 진실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마음의 정성을 밀어붙이고 거기에 끝없는 글을 더하면 하늘과 땅이 움직이고, 쇠와 돌도 움직일 수 있다.
송나라 숙철의 『삼선』은 성실하고 부지런히 글을 쓰면 하늘과 땅을 움직일 수 있고, 금이나 돌처럼 굳건한 것을 변화시킬 수 있다. ●성실하면 금과 돌이 열린다.
"시징잡지" 5권: 성실함: 대단한 성실함. 금속과 돌이 열림: 금이나 돌처럼 단단한 것들도 움직인다.
진심이 사람을 가장 잘 감염시킨다고 합니다. ●성실함을 더하면 금과 돌은 사라진다.
한나라 왕총 '운행·간서' 성실: 성실. 손실: 손실.
성실하게 노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느끼는 것은 만지는 곳마다 느껴집니다.
송나라 우추호의 '청향잡기' 성: 성실함. 감각: 느낌.
성실함은 모든 것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정직보다 더 나은 행동은 없습니다.
송나라 주희 『송나라 유명 관료들의 언행록』 행위: 행위. 정직은 인간의 최고의 미덕이다.
●성실함은 구현되고 유지될 수 있으며, 이는 모든 선행의 원천이자 모든 행동의 기초입니다. 송나라 주희의 《석인》: 진실한 마음을 실천하고 지키는 것은 아름다운 삶의 원천이자 아름다운 행위의 기초입니다.
●성실함은 수양의 근본이고, 이해심 많은 친절은 성실함의 근본이다. 송나라 주희의 『사서주석과 맹자주석』 성실을 기준으로 삼는 것이 수양의 관건이고, 선한 말과 행위가 무엇인지를 아는 것도 성실을 지키는 기초이다.
●속이는 사람을 만나면 진심으로 감동시키고, 폭력적인 사람을 만나면 마음을 편하게 하라. 명나라 홍자성(洪端緣)의 《채근담》: 간사하고 교활한 사람을 만나면 성실함으로 그를 감동시키고, 무례하고 비뚤어진 사람을 만나면 친절한 태도로 그를 감동시키라.
●금에 구리와 철을 섞으면 정련되지 않고, 덕에 인위적인 것이 조금이라도 섞이면 불순해진다. 설현의 명대 『독서·체험』은 이기적인 생각이 사람의 덕의 순수성을 침해하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천지가 끝이 없는 이유, 나라가 세워지는 이유, 선한 사람의 덕이 크고 장구할 수 있는 이유는 모두 여기에 있다고 믿습니다. 성실. 청나라 증국번의 『부화부부 경중성』을 표절한 것. 겸손은 개인의 의견을 가리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끊임없는 움직임, 국가의 건국과 통일, 뛰어난 인물들의 도덕적 위업을 장려하고 지속시키는 열쇠는 성실에 있다고 믿습니다. ●백 생각은 하나의 망각을 잃겠지만, 백 가지의 꼼수는 하나의 성실을 잃습니다.
청나라 고투허의 '인윤' 아무리 주의 깊게 생각해도 소홀하면 실패할 수 있고, 아무리 기술이 뛰어나도 부족하면 성공할 수 없다. 성실. ●성실에는 신이 없습니다.
송나라 장상영의 '소수' 완전한 성실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습니다. ●성실은 성인의 근본이자 모든 삶의 원천이다.
송나라 주돈이의 『동서』에 나오는 성실함은 뛰어난 인물의 바탕이자 모든 산업의 번영의 원천이다. 行(háng) : 직업, 일.
●신사의 노력은 성실함을 바탕으로 합니다. 송나라 주돈이의 "동서: 우주는 움직인다" 제31장: 계속 열심히 일하고, 계속해서 발전하세요.
군자는 더욱 성실해지려고 노력한다. ●위선이 아닌 진심으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청나라 방바오의 『방왕희씨 전집』 성실: 성실. 거짓: 거짓.
위선이 아닌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세요. ●인생을 가꾸고 정직한 것 외에는 할 일이 없습니다.
명나라 주즈위의 '성성 두시' 자신의 인격을 기르고 사람과의 관계를 다루는 유일한 방법은 성실함이다. ●성인은 그것을 알지만 성실하지 않으면 모든 민족을 개화시킬 수 없다.
"순자·엄격하라" 성인은 모든 것을 알지만 성실하지 않으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없다. ●군자는 마음을 닦고 성실하지 못하다.
'순자 · 자기 수양' 개인의 도덕성을 기르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이다. ●관심 없는 성실함.
'예서·중용' 성실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항상 진심을 다해 격려해 주세요.
●공부에 성실하지 않으면 공부가 엉망이 되고, 일에 성실하지 않으면 일이 망하게 된다. 송나라 Xiuxue의 Chao Shuo의 "Chao 's Hakka Language": 지식을 공부합니다.
기타: 지저분함. For things: 일을 하다.
● 못되게 굴면 돈이 안 되고, 충성하면 돈이 안 든다.
명나라의 풍몽룡(Feng Menglong), "세상을 깨우는 영원한 말: 팔린 남자는 창녀를 독점한다"는 의미: 무자비하고 불친절합니다.
솔직해도 불이익이 없고, 못되게 굴어도 이득이 없습니다. ●업무에 있어 성실해야 하며 평판에 부응하지 않아야 합니다.
잘못된 평판: 공매도자의 평판.
실천적이고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공허한 평판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선한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을 해치지 않고, 선한 사람은 명예를 얻기 위해 남을 해롭게 하지 않습니다.
청나라 두원란의 '고대 민요와 속담': 도덕적인 사람은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며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명성을 구합니다. ●성실은 부패를 미워하고, 신자는 위선을 미워합니다.
"당신서·진장전" 연: 불멸. 탐욕: 부패.
편지: 정직. 위선: 위선을 싫어합니다.
질병: 증오, 혐오. 청렴한 사람은 탐욕을 미워하고, 정직한 사람은 위선을 미워합니다.
●하나님은 거짓을 용납하지 않으십니다. 송나라 소식의 "조주한원공사비" 위선적인 말과 행동은 하늘이 용납하지 않습니다.
●교활한 위선은 서투른 성실만큼 좋지 않습니다. 북조와 북제의 Yan Zhitui의 "Yan Family Instructions : Name and Reality"에 나오는 영리한 위선은 Shouzhuo의 성실만큼 좋지 않습니다.
●멋지고 공허하고 쓸모없다. '한비자·난옌'은 화려한 겉모습만 있을 뿐 실제 내용이 부족해 공허하고 실용성이 떨어진다.
●거짓말을 받아들이지 말고, 허풍을 듣지 말고, 유명한 이름을 사용하지 말고, 거짓을 행하지 마십시오. 한나라의 순월(Shen Jian Su Suan)' 유쾌한 말을 듣지 말고, 비현실적인 방법을 믿지 말고, 화려한 명성을 추구하지 말고, 위선적인 일을 하지 마십시오.
●어른은 화려하지 않고 신사는 실용적이다. 한나라의 왕푸(王寶) '천부륜·서로'는 뛰어난 사람은 피상을 추구하지 않고, 교양 있고 명망 있는 사람은 현실에 전념한다.
●고대부터 성자와 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