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마르크스 고전 어록 정선 75 구
마르크스 고전 어록 정선 75 구
2. 나는 용종을 뿌렸지만 벼룩을 수확했다.
3. 우정은 항상 충심으로 파종하고, 열정으로 관개하고, 원칙으로 키우고, 이해로 보호해야 한다.
4. 사람의 본질은 단일 개인의 고유한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현실은 모든 사회관계의 총합이다.
우정은 아침의 안개처럼 순결하다. 아첨하는 것은 얻을 수 없다. 우정은 충성에 의해서만 공고해질 수 있다.
6. 지식으로 무장하는 것보다는 화려한 외투로 자신을 꾸미는 것이 낫다.
7. 한 사회가 밀, 가축 등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적을수록 다른 생산을 위해 얻는 시간이 많아진다. 물질생산이든 정신생산이든.
8. 과학은 결코 이기적인 즐거움이 아니다. 과학 연구에 뛰어들 수 있는 특권을 가진 사람은 먼저 자신의 지식으로 인류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
9. 육체노동은 모든 사회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위대한 소독제이다.
10, 모든 절약은 결국 시간 절약이다.
1 1, 사람의 일생은 우정과 불가분의 관계이지만, 진정한 우정을 얻는 것은 쉽지 않다. 우정은 항상 충직하게 파종하고, 열정적으로 물을 주고, 원칙을 키우고, 이해하고, 보살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12, 죽은 사람을 매장하고 애통해하게 하라. 생기발랄하게 새로운 생활에 들어선 최초의 사람들의 운명이 부러워졌다.
13, 특수인격의 본질은 수염, 혈통, 추상적인 본질이 아니라 인간의 사회적 특징인가?
14, 생산노동과 교육의 조기 결합은 현대사회를 개조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 중 하나이다.
15. 과학적으로는 평탄한 대로가 없다. 피로를 두려워하지 않고 가파른 산길을 따라 오르는 사람들만이 빛나는 정상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16, 위인이 위대해 보이는 것은 우리가 무릎을 꿇고 일어서기 때문이다!
17, 자유에 반대하는 사람은 없다. 있다면, 가장 많은 것은 다른 사람의 자유에 반대하는 것이다. 보시다시피, 각종 자유는 항상 존재하지만, 때로는 보편적인 권리일 뿐이다.
18, 성실하고 이지적인 우정은 인생에서 값진 보물이다. 친구에게 충성할 수 있는지, 영원히 그에게 합당한 사람이 될 수 있는지 여부는 당신의 영혼, 인격, 심리, 심지어 도덕에 대한 가장 좋은 시험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19, 역사는 원대한 목표를 위해 노력하여 자신의 고상한 사람을 위인으로 여긴다. 경험은 가장 많은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사람을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칭찬한다.
20. 제 생각에는 진정한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의 우상에 대한 함축, 온유, 심지어 수줍은 태도로 표현되는 것이지, 열정의 임의적 표현과 너무 이른 친밀함이 아닙니다.
2 1 .. 첫 번째 생기발랄하게 새로운 생활에 들어온 사람들의 운명이 부러워요.
22. 과거를 후회하는 대신 미래를 위해 분투하는 것이 낫다.
23. 책은 나의 노예이니, 나의 의지에 복종하고 나를 위해 써야 한다.
물론 작가는 생활과 글쓰기를 위해 돈을 벌어야 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 생활하고 글을 써서는 안 된다.
25. 사람들이 동시대의 완벽과 행복을 위해 일할 때만 완벽을 이룰 수 있다.
26. 배움이 있으면 언제든지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고 이득이 되지 않는다.
27. 사회 진보는 인류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결정체이다.
28. * * *-자본주의 * * 는 전통적인 소유제 관계와의 가장 철저한 결렬이다.
종교는 단지 상상의 태양일 뿐이다. 사람이 자기 주위를 회전하기 시작하기 전에, 그것은 항상 사람 주위를 돈다.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3 1, 모든 절약은 결국 시간 절약이다.
32. 모든 사람의 자유 발전은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발전할 수 있는 조건이다.
우정은 아침의 안개처럼 순결하다. 아첨하면 우정을 얻을 수 없다. 우정은 충성에 의해서만 공고해질 수 있다.
우리는 개인이 약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는 전체가 힘이라는 것도 알고 있다.
공급과 수요는 실제로 결코 일치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동의한다면, 그것은 단지 우연한 현상일 뿐이므로, 과학적으로는 0 이며, 한 번도 일어나지 않은 일로 볼 수 있다.
36. 사람은 걷는 법을 배워야 하고, 씨름을 배워야 한다. 씨름을 거쳐야 걷는 법을 배울 수 있다.
37.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모든 과학은 이렇다.
38. 노동자 계급의 단결은 노동자 승리의 최우선 전제조건이다.
39. 우리가 이해될 때, 지혜는 이미 고갈되었다. 지혜가 지혜를 만났을 때, 무수한 불꽃이 튀었다.
인간의 가치는 재능에 있다.
4 1 .. 사람이 분투하는 모든 것은 이익과 관련이 있다.
42. 집단에서만 개인이 재능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키는 수단을 얻을 수 있다. 즉 집단에서만 개인의 자유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43. 종교는 억압받는 생물의 탄식이다. 영혼이 없는 심경, 무정한 세계의 느낌, 즉 인민의 아편이다.
44. 과학적으로는 평탄한 대로가 없다. 노고를 두려워하지 않고 가파른 산길을 따라 오르는 사람들만이 그 빛나는 정점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
45. 우리는 지금 당의 규율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수렁에 빠질 것이다.
인민 국가에서는 법이 왕이다. 독재국가에서 국왕은 법이다.
47. 저는 사람입니다. 인간성에 맞는 모든 것에 대해 친절함을 느낍니다.
48.* * 는 모든 구사회에서 새로운 사회를 탄생시킨 조산사입니다. * * 그 자체가 경제력입니다.
49. 비판적 무기는 무기 비판을 대체 할 수 없다.
50. 일정한 사회관계는 결국 일정한 사회생산력 발전 상황에 의해 결정된다.
5 1, 부당한 수단이 달성한 목적은 정당한 목적이 아니다.
52. 통제는 한 계급이 다른 계급을 억압하는 도구이다. 잃어버린 것은 시간이고, 얻은 것은 전체 미래이다.
53. 철학은 그 결론을 납득시키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54. 역사는 대중을 위해 복지를 도모하는 사람들을 인정하지 않아 스스로 고상한 사람이 되는 것은 위대하다. 경험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가장 행복한 자신이다.
55. 역사 자체는 자주 재연된다. 첫 번째는 비극이고 두 번째는 익살극이 되었다.
사실 어떤 사회 형태도 사회가 주도하는 노동시간이 이런 식으로 생산을 조절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
57. 의무 없이는 권리가 없다.
58. 철학은 사람들에게 그 결론을 믿을 것을 요구하지 않고, 단지 그 속의 신비를 검사할 것을 요구한다.
59. 자유는 국가를 사회 위에 군림하는 기관에서 사회에 완전히 복종하는 기관으로 개조하는 데 있다.
60. 사람은 활발하고 규율을 지켜야 하고, 순진하고 유치하지 않고, 용감하고, 결과를 따지지 않고, 고집스럽고, 원칙이 있고, 열정이 충동적이지 않고, 낙관적이고, 눈이 멀지 않아야 한다.
6 1, 책? 나의 노예이니 반드시 나의 의지에 복종해야 한다.
62. 자포자기. 이것은 영원히 영혼을 부식시키고 삼키는 독사이다. 그것은 영혼의 신선한 피를 빨아들이고 염세와 절망의 독약을 주입했다.
63. 고급복합노동은 이런 노동력의 표현이다. 일반 노동력보다 더 높은 교육비용이 필요하고, 생산에는 더 많은 노동시간이 필요하다. 그래서 그것은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다.
64. 인간은 그의 동시대 사람들을 보완하고 그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야 자신의 완벽을 이룰 수 있다.
65. 어리석고 저속하고 시시콜콜 따지며 이기적인 사람은 항상 자신이 나쁘다고 생각하는 것을 본다.
66. 언제든지 나는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읽을수록 불만이 깊어질수록 자신의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과학은 무한하다.
67. 과학 입구에서, 지옥의 입구에서처럼, 우리는 여기서 모든 망설임을 근절해야 한다는 요구를 해야 한다. 여기서 어떤 비겁함도 아무 소용이 없다.
68. 우정의 작은 배는 생활의 바다에서 순조롭게 항해할 수 없다. 때때로 먹구름 폭풍을 만날 때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우정은 이렇거나 그런 시련을 받아야 한다. 이런 먹구름과 폭풍을 거쳐 우정은 더욱 공고해질 것이다.
69. 환경 변화와 인간 활동의 일관성은 * * 의 실천으로 간주되고 합리적으로 이해될 수밖에 없다.
70. 만약 한 사람이 자기를 위해서만 일한다면, 그는 유명한 학자, 매우 총명한 사람, 훌륭한 시인이 될 수 있지만, 그는 결코 진정한 완벽한 사람과 위인이 될 수 없다.
7 1, 사실 이 분권화는 단순화를 위한 것입니다.
72. 배움과 무술이 있어 어느 때라도 어느 누구도 도울 수 없고, 좋은 점도 가져오지 않는다.
진리를 부싯돌과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때리면 싸울수록 더욱 다채로워진다.
74. 소위 분배를 사물의 본질로 간주하고 이를 중심으로 하는 것도 근본적으로 잘못된 것이다.
75. 생활은 바다와 같다. 의지가 강한 사람만이 건너편에 도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