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나는 십중팔구 공부에 뜻을 두고, 서른은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는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나는 십중팔구 공부에 뜻을 두고, 서른은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는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 P > 나는 열다섯 살 때 공부하기로 결심했고, 서른 살 때 예의의 요구에 따라 세상에 발붙일 수 있었다. 4 세에 일을 만나면 더 이상 곤혹스럽지 않다. < P > 전구 < P > 해석: 저는 열다섯 살 때 공부하기로 결심했고, 서른 살은 예의의 요구에 따라 세상에 발붙일 수 있었고, 마흔 살에는 일이 더 이상 혼란스럽지 않고, 오십 살에는 인력에 지배할 수 없는 일을 알고 천명을 즐겼고, 예순 살에는 여러 가지 다른 의견을 들을 수 있었고, 칠십 살은 마음대로 할 수 있었지만 규칙을 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출처:' 논어' < P >' 논어':' 논어' 는 공자제자와 재전제자가 집필해 한대까지 책으로 만들었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사상을 집중적으로 반영한 것은 유교 학파의 고전 저작 중의 하나이다. 어록체를 위주로 서사체를 보좌하여 공자의 정치적 주장, 윤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 등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대학',' 중용',' 맹자' 와 함께' 사서',' 시경',' 상서',' 예기',' 주역',' 춘추' 등' 오경' 을 총칭하여' 사서오경' 이라고 부른다 책 ***2 편, 492 장, 최초의 "어록". 중국이 현재 널리 전파하고 공부하고 있는 고대 저작 중의 하나이다. < P > 공자는' 논어' 묘사의 중심지로,' 스승의 풍채, 격언에 넘쳤다' ('문심 조각룡징성'); 책에는 그의 매너에 대한 정적인 묘사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개성적인 기질에 대한 전승적 묘사도 있다. 또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문 제자들의 이미지도 성공적으로 그려냈다. 예를 들어 자로의 솔직한 무모함, 안회 온아현량, 자공의 총명하고 선변함, 쩡한 소탈하고 탈속적인 등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어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공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대상에 따라 각기 다른 자질, 장점, 단점, 진덕수업의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해 서로 다른 가르침을 준다. 지칠 줄 모르는 귀한 정신을 나타내다. "안연" 기록에 따르면, 같은 제자가 인에게 물었고, 공자는 서로 다른 대답을 했다. 답안연은 "기복례는 인인" (인인의 표현 중 하나는 기복례로, 어떤 것은 하지 않는다). 중궁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고 대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