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미스터리 이야기는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
미스터리 이야기는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
수많은 사실, 경험, 이성 증명은 좋은 이야기가 한 사람의 일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우리가 보기에 이른바 좋은 이야기는 내용상 사람, 처세의 이치를 말하고, 형식상 듣고, 기억하고, 말하고, 전해야 하며, 시대의 변천 때문에 그녀의 본질적 특징과 예술적 광채를 잃지 않을 것이다.
ⅱ 서스펜스 추론 이야기를 쓰는 방법
어느 정도 글쓰기는 재능에 대한 특별한 시험이다. 지금은 인터넷 작가가 도처에 있는 시대이지만, 인터넷 글의 보급은 글쓰기의 문턱을 무한히 낮게 만드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좋은 것은 많지 않다. 모두의 문필 수준이 보통이라기보다, 오락 시대에는 정말 그렇게 진지한 사람이 없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약 네가 잘 쓰지 못한다면, 너는 그것을 벗어날 수 있다. 그래서 작가에 대한 소설의 요구는 사실상 줄어들지 않았다.
추리 소설은 엄격한 과학 논리 추리를 가지고 있다. 추리소설은 대중의 사랑을 받아 독서량이 떨어지는 큰 상황에서 추리소설 판매량이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았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추리소설의 치밀한 줄거리가 보이지 않게 중력장을 형성하여 독자의 시선을 단단히 고정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작가 본인은 치밀한 논리적 분석 능력을 가진 사람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쓴 소설이 엉망이 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저자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독자를 몰입시키고, 작가의 리듬을 따라가며, 독자를 단번에 엿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ⅲ 한 마디로 서스펜스 이야기를 하는 법
한 학생이 암 사본을 받았는데, 생명은 1 1 일 밖에 없다. 그는 겁이 나서 친지들과 작별을 고하고, 남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좋은 곳에서 보낼 생각이다. 그는 교실에 와서 여기서 남은 열흘을 보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누군가 그에게 물었다: "왜 여기서 보내야합니까? 너 정말 공부를 잘하는구나! " 학생이 대답했다. "아니, 내가 여기서 1 년 동안 살았기 때문에 10 년을 더 살 수 있어. 이것은 시간 낭비가 아니다. 값어치가 있다. "
넷째, 초자연적이고 미스터리한 이야기의 작문 기교.
사실, 기교는 이야기 자체보다 훨씬 중요하다, 특히 추리소설에 대해서는 더욱 그렇다.
글쓰기 과정에서 작은 기교의 운용에 치중하는 대신 쓰기 전에 아이디어에 공을 들이는 것이 낫다.
두 가지가 매우 중요하다.
1 독자들에게 이야기의 결말에 대한 강한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이야기를 쓸 때 마음속에 결말이 있어야 한다. 서스펜스 설정과 적절한 깔개를 주의해라.
2, 리듬에 주의하세요.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독자의 심리와 감정을 따라가게 하다. 적당히 긴장을 풀다. * * * 등장할 때 줄거리 충돌 설정, 인물 갈등의 수 등. 운동이 많이 필요합니다.
3, 기타. 시야각, 환경 렌더링 등. 자신의 취향에 따라 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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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이야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사실 책을 읽을 때 작가의 공력을 체험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개인적으로 중국 원작의' 아래층의 세입자',' 밤의 피아노 시녀',' 예수 피리 소리',' 일본 동물원',' 이국의 기사',' 에드가 엘렌 포 단편 소설 고전집',' 아슨 로빈 모험기' 를 느낀다
전문적인 추론-
아무도 살아 있지 않다.
로저의 수수께끼
X 의 비극
용의자 x 의 헌신
점성술은 마법을 죽인다
그리스 관의 수수께끼
유다의 창문
오리엔탈 익스프레스 살인 사건.
//douban/doulist/203939/
영화 속의 다섯 가지 미스터리.
나비 효과
기억의 조각
무헬란도
입방체
참조
//콩잎/영화/라벨 /%E6%82%AC%E7%96%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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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정말 연습한 것 같다. 추출했다고 합니다.
ⅳ 완벽한 추론 이야기를 쓰는 법
탐정 추리 소설은 아주 일찍부터 발전하기 시작했다. 이전의 추리소설은 항상' 어떻게 사람을 죽이는가' 와' 왜 살인하는가' 라는 두 가지 단서를 둘러싸고 전개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지루함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이후 추리 소설가들은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살인의 예술' 에 이상한 줄거리를 많이 추가해 무의식적으로 독자를 끌어들였다. 즉, 탐정 추리소설을 흥미롭게 만들려면 각종 살인사건을 바탕으로 기괴하고 불가사의한 줄거리를 많이 추가해야 하는데, 독자들이 다 보고 나니 "정말 생각지도 못했어!" 라는 생각이 든다. ! 또는 "굉장해! ".
나도 추리류 이야기를 썼지만 심심할 때만 쓰고 놀았다. 。 내 자신의 생각은: 예를 들어, 당신이 사건 해결의 증거를 말한다면, 당신이 그 단락을 썼을 때 단지 한 획일 뿐이고, 독자들이 알아차릴 수 있는지 아닌지는 그들의 세심함에 달려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마지막 추리 과정에서 방금' 증거' 를 꺼내면 독자들은 문득' 오 ~ ~ 그렇군요 ~' 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살인자의 안배는 처음부터 살인자가 누구인지, 그가 어떻게 암시를 했는지, 그리고 탐정을 써서 정찰할 때 몇 가지 단서를 발견하고, 결국 그 사람이 살인자라고 지적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그 이야기는 용의자 1 개밖에 없다. 두 번째는 한 사건에 용의자가 많았고, 수사에서 가능성이 희박한 용의자를 하나씩 제외했고, 결국 누군가는 살인자였다. 일반적으로, 이 표기법의 마지막 살인범은 독자가 예상하지 못한 것이다. 즉, 살인자가 결국 지적되었을 때 독자의 첫 번째 생각은' 어떻게 그가 될 수 있는가!' 였다. -응? ! -응? 이런 줄거리는 더 오래 지속될 것이고, 긴 편폭으로 쓸 수도 있다. 제가 사랑하는 셜록 홈즈의 말을 인용합니다. "불가능한 모든 요소를 제거한 후, 남은 현상은 당신이 아무리 원하지 않더라도 사실입니다."
사실 좀 더 간단합니다. 추리소설과 만화를 많이 보면 논리적 사고와 추리 능력이 어느새 강화된다. (조지 버나드 쇼, 추리명언) 하지만 보기만 해서는 안 되고, 보는 과정에서 가능한 주인공의 생각을 따라 걸어야 한다. 천천히, 당신의 영감은 레싱바흐 폭포 (셜록 홈즈와 모리아티 교수가 결투하는 곳) 의 물처럼 흐를 것이다.
이것들은 단지 나의 사건 처리 경험에 근거하여 쓴 것으로, 전문 소설가만큼 풍부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 있다. ...
제 이름은 양입니다. 탐정입니다.
ⅵ 서스펜스 추리 단편 소설. (구체적으로)
변태 살인자가 아래층에서 사람을 죽였는데, 너는 마침 위층에서 보았다. 불행히도, 살인자도 당신을 보았고, 당신은 두려웠지만, 살인자는 단지 손으로 공중에 불을 붙였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리고 너는 곧 도망갔다. 왜요
미스터리 추리 이야기
경찰서의 아비는 퀸의 열렬한 팬이고, 유군은 셜록 홈즈를 숭배하기 때문에 자신의 우상을 보호하기 위해 싸울 필요도 없다. 하지만 한 쌍의 파트너, 한 쌍은 논리적 추리에 능하고, 한 쌍은 수사 검증을 잘하며, 합작하여 많은 사건을 해결했다.
이날 이 국은 한 동네 주민이 살해됐다는 신고를 받고 두 사람은 즉시 사건 현장으로 달려갔다. 피해자 왕은 한 신용회사의 사장이다. 범죄 현장은 난장판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호화롭고 부패한 생활 방식을 볼 수 있다. 죽은 사람이 큰 모래사장에 쪼그리고 앉아 자세히 보니 거대한 금붕어항이 터져 나온 물이 바닥에 쏟아졌다. 아비는 현장을 바라보며 분석을 시작하려던 참이었는데, 즉시 유씨에게 방해를 받았다. "내 일에 영향을 주지 말고, 증거할 때 조용히 해 주세요!" "
그래서 아피는 옆에 서서 현장을 대충 관찰했다. 죽은 사람은 물 속에 등을 대고 누워 있고, 가슴에는 종이를 자르는 칼이 꽂혀 있고, 피는 책상 위에 흔적을 남겼다. 아비가 갑자기 이상한 일을 알아차렸다. 책상 위의 많은 곳에서 피가 튀었지만 동그란 피 웅덩이에서 직각이 하나 없어졌다.
또 다른 이상한 것은 죽은 사람의 가슴에 있는 옷의 핏자국에 두 개의 흐릿한 발자국이 남아 있고, 하나는 깊고 하나는 얕고, 남은 발자국의 색깔은 눈에 띄게 더 짙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잠시 생각에 잠기자 아비는 조심스럽게 바닥의 물을 피해 현장의 다른 단서를 계속 관찰했다. 이때 유군은 초보적으로 현장 조사를 마쳤고, 두 사람은 법의사 등을 현장에 두고 파출소로 돌아와 추가 분석을 했다.
\ "어떻게? 생각이 있어요? " 아비가 샤오유에게 물었다.
"방금 현장의 지문과 발자국을 확인했습니다. 피해자 자신의 발자국과 지문 외에도, 나는 두 남자와 한 여자를 포함하여 비교적 새로운 발자국 세 개를 발견했다. 구체적인 결과는 내일을 기다려야 한다. 나도 고인에 대해 경미한 검사를 했다. 치명상은 가슴이 깊지 않은 칼이었는데, 그는 하마터면 즉석에서 죽을 뻔했다. 고인의 오른쪽 손목 바깥쪽에도 날카로운 베인 자국이 하나 있고, 작은 이상한 긁힌 자국이 하나 있는데, 이 상처의 왼쪽 위 약 10 cm 에 있다. "
"이런 식으로, 내 마음 속에있는 살인자의 이미지가 점차 분명해졌습니다."
\ "불가능! 너는 지금 구체적인 증거가 없고, 좋은 결과도 떠오르지 않는다. 허튼소리 하지 마라. 나는 이미 너의 속임수를 보았다. "
......
다음날, 새로운 진전이 있었다-사망 현장 보고가 왔다.
1. 사망자 주변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통해 세 가지 발자국의 주인, 즉 장화엽을 확정했다. 그리고 세 발자국 모두 왔다갔다하지만 결정적인 증거, 즉 혈발자국은 없다. 한 가지 더, 피해자의 몸에 있는 발자국 두 개가 흐릿하지만, 분명히 남성의 발자국과 같다.
오 씨, 남자, 25 세, 생전 이 회사의 고위 재무원으로 직장을 잃을 위험이 있다. 왕이 그의 부패 행위를 발견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는 한 회사에서 많은 일을 했다. 비록 그는 해고될 것이지만, 그는 해고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했다.
장, 남자, 30 세, 사망자의 상업 고객. 장기 빚은 독촉되어 왕에게 원한을 품었지만 수중에 돈이 없어서 고민했다.
잎, 여자, 27 세, 죽은 사람과 애매한 관계가 있다. 죽은 사람은 아내와 이혼하고 그녀와 결혼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최근에 그녀는 마음을 바꾸어 잎을 뿌리치고 싶었다. 그래서 요즘 이 씨는 회사에서 아는 모든 사람에게 화가 났다.
2. 죽은 사람의 몸에 있는 상처 세 곳이 거의 동시에 남겨진 것으로 확인됐다. 나는 또한 어항에 찰과상을 입은 파편을 몸에 발견했다.
3. 사망시간은 아침 10 에서 10: 30 사이인데, 그동안 세 사람 모두 사망자를 방문했고, 세 사람 모두 다른 두 사람이 여기에 온 것을 모른다고 주장했다.
4. 오씨의 엽씨는 서로 잘 알고 있고 장씨는 이 두 사람과 서로 알지 못한다. 사망자는 예 씨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지만 여성 앞에서 회사의 어떤 일도 언급한 적이 없다. 장 씨와의 모든 접촉은 냉막 무자비하며 천리 밖에서 사람을 거부한다.
5. 동네 관리자 정보: 관리자가 방금 10 부터 10 까지 나가서 업무를 처리하고 10: 20 으로 돌아왔다. 그 후로 얼마나 지났는지, 나는 한 사람만 대문을 드나드는 것을 보았지만, 나는 성별과 기타 세부 사항을 판단할 수 없었다. 왜냐하면 나는 이 사람을 위해 얼굴을 숨겼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에 따르면 동네 입구에서 죽은 방까지 최소한 10 분이 걸린다. 단 한 길만 도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죽은 사람이 사는 건물에는 엘리베이터가 한 대밖에 없다.
6. 테이블에 동봉된 기밀 금고가 이미 열렸다. 현재 문서, 책 등을 잃어버렸는지 판단할 수 없다. 죽은 사람은 열쇠 하나만 숨기고 죽은 사람만 비밀번호를 안다.
이 기사를 다 보고 나서, 아비가 유씨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제 단서가 많아졌다.
"세 건의 진술이 아직 나오지 않았는데, 너는 무엇을 생각해 낼 수 있니? 정력을 낭비하지 마라! "
"꼭 그렇지는 않아, 나는 지금 진범을 거의 찾을 수 있어! 클릭합니다
"오, 내가 너에게 말해줄게. 나도 여기에 세 개의 문자열을 썼다. 네가 마음대로 하나를 고르면, 나는 네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믿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페이는 아무렇게나 한 장을 들고 보고 나서 유씨에게 담담하게 웃으며 이렇게 말했다. "답이 이렇게 드러났다. 나도 운이 좋은 것 같아, 하하!
유군은 급히 쪽지를 낚아채서 오씨와 예씨는 모두 왼손잡이 (왼손잡이) 였다.
실례합니다: 1) 살인자
2) 추론 과정 설명
3) 사건의 전과정을 추측하다
대답이 필요하면 내 옆에 서주세요!
ⅷ 미스터리 이야기를 쓰려면 먼저 어떤 상식을 갖추어야 합니까?
어떤 서스펜스 역사를 묻고 싶은지 모르겠어요? 살인?
역사라면, 어느 시기의 역사를 장악해야 우리의 이야기를 더욱 설득력있게 만들 수 있다.
살인 사건이 많아져서 많은 법의학지식을 이해해야 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일본 추리소설을 비교적 좋아한다. 각 이야기의 구조는 모두 특색이 있다. 책을 많이 읽는 것이 좋습니다.
ⅸ 서스펜스 이야기를 쓰는 법
스스로 자신을 놀라게 하고, 줄거리가 자신을 놀라게 한다면, 무엇을 마시는지 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