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79. 교육 및 독학

79. 교육 및 독학

교육 이론이나 교육 실습 측면에서, 사람의 성격을 아직 배양하지 않았으며, 창의적 힘과 능력, 또는 이상, 관심사 및 취미를 형성합니다. 어린 아이들의 교육의 결점이 특히 명백하지 않다면, 십대의 관점에서 인간의 성격을 무시하는 것은 종종 심각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청소년기와 초기 청소년기는 거버넌스, 도덕성, 사회적 사고 측면에서 성격이 형성되는 시기입니다. 이 시대에, 학생의 정상적인 영적 발전은 다양한 활동 분야와 집단 관계, 지적 삶과 노동, 그리고 도덕적 신념의 형성에서 진행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청년은 주변의 세상뿐만 아니라 주변의 사물과 현상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할 때만 자신의 내면의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할 때만 권력은 자신을 더 좋게 만들고 더 완벽하게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그는 실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말하는 것은 영적 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학생들의 자기 교육입니다.

학교에서 청소년 교육이 유아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차이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십대들도 단지 가르침을 받는 사람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교육자들은 주변 세계에 대한 더 많은 지식을 심어주는 방법과 학생들의 마음에 더 많은 과학적 진실과 도덕적 원칙을 심어주는 방법에 집중합니다. 그 청년은 많은 것을 알고 많은 지식을 배웠지만 자기 자신은 알지도 못하고 이해하지도 못했습니다. 당신은 도덕적 원칙이 학생들이 자신이 추구하고, 얻고, 개인적으로 경험할 때, 그리고 학생들의 독립적 인 개인적 신념이 될 때만 학생들의 영적 부가 될 수 있음을 알아야합니다. I often hear teachers remind teenagers: "You are no longer a child. You have to think about your own destiny and your own future." But if a person wants to consider his own future, he should be allowed to do some practical things in 자기 교육을 시켜서 어떤 일을 통해 자신의 힘을 시험하고 시험해 보고 스스로 훈련하게 하십시오. 그런데 우리 청소년들의 영적 생활에는 얼마나 자기 성찰과 자기 훈련이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예를 들어 교육자들은 모두 노동이 가장 강력한 교육 수단이라고 믿습니다. 젊은이들이 일을 덜 한다고는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이 노동이 자기 교육적, 자기 형성적 요소가 되는가? 그들은 단지 노동을 의무로 여깁니다.

学校教给少年关于人和人类历史发展道路的广泛知识,但是这个掌握知识的过程在多大程度上有助于自我教育呢? 교사가 교재를 가르 칠 때 학생들의 추상적 인 생각에 직면하지만 학생들 앞에 앉아있는 학생들의 특정 특성을 다루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학생들은 사람에 대한 지식을 "통달"할 때 열의가 없고 무관심합니다. 关于植物的叶子在阳光照射下合成有机质也罢,关于托马斯康帕内拉为了坚持自己的信念,宁愿骄傲的拒绝获得自由和福利的引诱而坐了30年监狱也罢,这些在学生来说。 그들은 모두 똑같은 무관심한 태도로 "통달"되었습니다.

班主任,少先队和***青团组织动了不少脑筋,让少年们去做一些对人们有益的事。 하지만 일부 학생들에게는 이 활동이 어떻게 되었습니까? 정해져 있는 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如果少年们在人与人的关系中并没有教育自己,没有感到把自己的知识和技能贡献给别人就会使自己变得更加高尚,那么这种关系就会使他们感到枯燥乏味。 难道不正是由于这个缘故,许多少年把帮助残废者、帮助老年人这一类活动,冷漠地看成是“索然寡味”的事情吗? 그들이 이런 일을 하기를 꺼린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이런 종류의 노동은 사람들을 고상하게 만드는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When a person is only 17 or 18 years old, he still only feels that he is an educated person. Only someone is educating him, but he does not educate anyone, nor does he educate himself, because he does not learn from various relationships with 다른 사람들을 창조하십시오. 我坚决相信,让少年去当低年级同学的教育者,是道德教育中最复杂、最不容易而最重要的任务之一。

엄격하게 말하면, 자기 교육은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돌보고 다른 사람에게서 좋은 것을 보려고 노력하십시오.

많은 교육자들은 젊은이들의 마음을 "점령"하고 문화 및 교육 기관 및 스포츠 그룹의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십대가 범죄자가되거나 도덕적 표준을 위반하면 모든 사람이 불평합니다. 우리는 클럽, 청소년 카페, 스포츠 분야 및 실내 놀이터가 너무 적으므로 십대들은 감독없이 도로 옆에 모여야합니다 . 이런 식으로 청소년의 나쁜 행동의 근본 원인을 설명하는 것은 가족, 사회, 청소년 연맹, 학교를 잘못된 길로 이끌 것입니다. 이 설명에는 의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년의 손을 단단히 붙잡고 놓지 않기 위해, 일단 혼자 살면, 그는 나쁜 예의 유혹과 부패를 견딜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 때문에.

그런데 이것이 교육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사람은 인생에서 자신의 양심에 따라 혼자 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젊은이들은 나쁜 일에 오염되는 것을 경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쁜 일에 적극적으로 맞서 싸울 수 있어야 합니다. 삶이 사람을 어려운 상황에 몰아넣지 않을까 하는 끊임없는 두려움이 그에게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쳐줄 수 있을까요? 학생 생활을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조직하려는 우리의 의도는 때때로 터무니없는 지점에 도달합니다. Communist Youth League는 휴일 동안에도 학교는 십대들을위한 집단적 휴식을 조직해야하며, 일요일에도 그들을위한 엔터테인먼트를 찾아서 나쁜 동반자와 공범에 빠지지 않도록해야합니다. 십대들의 도덕적 행동에 대한 이러한 모든 잘못된 우려는 사람들로 하여금 우리가 어떤 사람을 양성하고 있는지에 대해 걱정하게 만듭니다. 우리는 그가 성인이 될 때까지 걸을 때까지 걸어서 너무 많은 재미와 만족으로 먹이를줍니다. 그는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가족, 부모, 형제, 자매, 조부모 및 가족 의무에 관해서는,이 모든 것은 그에게 관심이나 관심이없는 사소한 일상적인 문제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우리 교사와 청소년 리그 조직이 항상 십대들에게 점령하고, 그들을 점령 할 수있는 방법을 찾고, 매주 일요일마다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마련하려고한다면, 우리는 실제로 학생들을 전혀 고려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에게 여가 시간을 독립적이고 유익하게 사용하도록 가르치지 않았으므로 귀하의 역할을 수행하십시오.

저는 학생들이 스스로 교육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줄 수 있는 교육만이 진정한 교육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학생 자체 교육을 가르치는 것은 일요일을 어떻게 보내는 지 정리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훨씬 더 어렵고 복잡합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교육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들만이 가능합니다. 교육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나는 거의 1/4 세기 동안 학교에서 일해 왔으며, 수년간의 교육 경험은이 결론이 옳다는 것을 확신시켜주었습니다.

언제 어디서 교육을 시작하시나요? "자신에 대한 승리는 가장 어려운 승리입니다." 사람은 어린 시절과 초기 청소년기, 즉 7 세에서 10 세 또는 11 세 사이의 어린 시절부터 자신의 업무를 준비하고 필요할 때 "강제"를 가르쳐야합니다. 이 기간을 놓치면 향후 재교육 문제가 불가피하게 발생할 것입니다.

어린 시절과 초기 청소년은 노인들의 조언을 더 잘 받아들입니다 자신의 단점. 예를 들어, 교사들은 어린이들에게 제안합니다. 아침 일찍, 6 시까 지 일어나서 여름 5시에 일어나 아침 연습을하고, 아침 에이 시간을 읽는 데 2 ​​시간을 보내십시오. , 그리고 약간의 육체적인 일을 합니다: 과일나무에 물 주기, 꽃과 식물 돌보기 등. 아이들이 학교에 오면 어떤 요구 사항을 충족 시켰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게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강제"를 할 수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할 수 없습니다. 渐渐地,孩子们开始认识到战胜自身的弱点(懒惰、散漫等)是一种锻炼意志的光荣的事,于是,他们热心地去做那些开始时带有游戏成分的事。 우리 캠퍼스에서는 각 학생이 몇 그루의 나무를 심고, 이 나무는 학생들의 소유이며 학생이 관리합니다.

여름에는 이 나무를 여러 번 심습니다. 담임 선생님은 학생들이 나무에 물을 주는 시간을 지정하지 않습니다. 모든 학생은 물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할 때 물을 주기 위해 학교에 옵니다. 학생들은 강한 관심을 가지고 이러한 독립적인 노동에 참여합니다.

신체 운동은 자기 교육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든 학생들은 집에 샤워 시설이 있고 매일 새벽에 일어나서 샤워를 해야 합니다. 호숫가에 사는 아이들은 매일 호수에서 목욕을 합니다. 겨울에는 9세, 10세 소년 소녀들이 눈으로 몸을 닦는 연습을 합니다. 이것은 매우 간단한 일입니다. 이 운동을 정기적으로 완료하려면 많은 용기와 인내가 필요합니다. 교사가 단순히 강압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한다면 결코 효과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이 경우 많은 학생들이 선생님을 속이고 요구한 대로 했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따뜻한 침대에서 게으르게 지내고 있습니다. 모든 문제는 스스로 강요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은 누가 무엇을 했고, 누가 하지 않았는지 솔직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눈 양동이를 얻고 셔츠를 벗고 차가운 물건을 몸에 문지르는 용기가 없었던 학생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을 도울 수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자기 교육, 자기 훈련의 매우 중요한 측면입니다.

근로 규율, 근로 및 휴식 제도, 신체 운동, 건강 증진 등은 모두 영적인 삶의 영역입니다. 사람이 초기 청소년기에 가까워질수록 자기 교육에 점점 더 깊이 참여하게 됩니다. 어린 시절에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고 만족감을 느낀 사람이라면 자신을 비판적으로 보게 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그것은 개인의 자기 이해없이 자기 교육이나 자기 훈련이 없다. 젊은이는 아무리 단호하게 "게으름이 나쁘다"는 문장을 얼마나 단호하게 기억하거나 이해하더라도,이 감정이 실제 행동에서 자신을 통제하도록 강요하지 않으면 결코 강한 사람이되지 않을 것입니다.

학교에서는 아침 체조를 하지 않습니다. 모든 학생들은 집에서 체조를 하고, 샤워를 하고, 눈으로 몸을 닦습니다. 10 세에서 11 세 사이의 소년들 사이 에서이 분야에서 모든 사람들이 조용히 경쟁합니다 (즉, 자신을 강요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7 ~ 8 세의 나이에 각 학생은 캠퍼스에 나무를 심어 자신의 가장 소중한 사람을 기념하므로 각 학생은이 작업을 개별적으로 완료합니다. 얼핏 보면 여기서는 집단적 노동의 역할과 교육력이 간과된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실제로 이것은 실제 집단 노동입니다. 모두가 게으름에 혐오감을 느끼기 때문에 자신의 일을 마련 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자신이 의지가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나무를 5~6년 동안 관리하세요. 4~5학년이 되면 각 학생은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나무를 심고 관리합니다. 이것이 집단숲을 형성하므로 모든 학생이 노동에 참여해야 한다. 학생 단체의 상호 관계의 모든 방법은 아무도 당신이 일하도록 강요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불러 일으키며, 모든 사람은 자신의 양심에 따라 일합니다. 그 자신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반 친구들이 그가 항상 일하는 것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어느 소년에게도 상기시키지 못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일정 기간 게으른 경우, 그의 반 친구들은 그를 게으른 사람, 면전에서 게으른 사람이라고 부릅니다. 그들이 정죄하고 조롱하는 것은 게으름 자체뿐만 아니라 의지의 약점의 현상,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려는 의지, 자신을 통제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청년은 다른 사람들에 의해 자신의 성격에 대한 도덕적 평가에 매우 민감합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의 눈을 통해 자신을 볼 수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는 사람의 자기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자기이해의 본질도 담겨 있다. 집단에서 십대의 도덕적 외모, 노동 및 행동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과 대중 평가가 없다면, 모든 십대에게 자신을 알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정신적 작업과 학습은 자기 교육을 위한 매우 풍부한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르면 4학년과 5학년부터 우리는 학생들에게 의지를 가지고 상당한 노력을 하도록 독려합니다. 선생님은 그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시도하고 아침에 6시에서 8시 사이에 모든 숙제를 마무리하도록 강요합니다. 나중에 느낄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정신 일을 줄이고 더 많은 시간을 줄 것입니다." 충분한 자유 시간." 십대들은 아침에 숙제를 하는 것이 방과 후에 하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점차 깨달았습니다.

오전에 보낸 한 시간은 오후에 보낸 세 시간보다 더 많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의 중요성은 그 일이 아닙니다. . 학생들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자유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젊은이들의 노동의 기쁨을 이해하고 예정된 계획에 따라 자신을 강요 할 수 있다는 자부심과 만족을 경험하는 사람들만이 자유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잘 활용할 것입니다. 노동뿐만 아니라 노동에 대한 자기 교육은 비합리적으로 시간을 낭비하는 가장 좋은 치료법입니다.

1 년 이상 나를 걱정 한 질문이 있습니다. 왜 십대들은 귀중한 과학 책과 문학적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왜 그들이 사소한 모험 소설과 ephemera와 같은 책을 읽는가? 흔적을 남기지 않는 단명하고 조잡한 작업? 나중에 나는 젊은이들이 종종 실제 독서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하고, 그들이 읽은 내용의 의미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데 능숙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으며, 지혜의 힘을 사용하지 않으며, 작품의 예술적 가치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십대들의 영적 공허함의 이유 중 하나는 진정한 독서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종류의 독서는 사람의 모든 이유와 마음을 차지해야하며, 그와 주변의 세상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하고, 인간 영혼의 복잡성을주의 깊게 관찰하고 이해하도록 강요하며, 자신의 운명과 미래를 고려하도록 강요합니다. . 좋은 책을 자기 교육의 수단으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녹음기와 라디오, 댄스홀, 영화관뿐만 아니라 현명하고 아름다운 책으로 어떻게 십대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젊은이들에게 읽기를 가르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가장 현명하고 아름다운 수백 권의 책을 수집하는 "사고의 방"을 열었습니다. 이 "사고의 방"에는 유명한 사람들의 전기로 가득 찬 책장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책은 젊은이들이 스스로 교육할 수 있는 백과사전이다. 사람에게 이상이 없으면 그 사람의 인격도 핵심이 없고 이상은 책에 가장 생생하게 반영되어 기록됩니다. 소위 자기 교육이란 특정 기준에 따라 자신을 측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들이 영웅의 삶을 자신을 측정하는 척도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Alexander Ulyanov와 Thomas Campanella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관련 책을 소개 하여이 책의 삶 에서이 인물들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목표는 마침내 달성되었고, 십대들은 이 책들을 매혹적으로 읽었습니다. 독서실은 점차적으로 풍부한 영적 삶의 원천이되었습니다. 이것은 자기 교육의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 단계의.

학생들 주변에는 수천만 권의 책으로 이루어진 책의 바다가 있다. 이 책들 중 일부는 학생들의 지혜를 풍부하게 하지도 않고 그들의 정서를 함양하는 데 도움을 주지도 않습니다. 다른 책들은 단순히 해롭다. 통계에 따르면, 가장 부지런한 독자는 평생 2,000 권 이상의 책을 읽을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에게 적합한 책을 찾기 위해 각 젊은이들과 개별적으로 이야기해야합니다. 그래서이 책을 읽는 것은 그의 삶의 전환점과 그의 인생의 긴 여행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때로는 교사들 사이의 무관심과 습관적인 세력을 극복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우리는 10 대들이 책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공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하는 책을 "만남"할 때까지 수동적으로 기다릴 수 없습니다. 그래야만 학생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교사는 십대의 관심사, 취미 및 전문 분야를 연구하고 특정 상황에 따라 인기있는 과학 서적을 추천해야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가 점차 학생들의 지적 필요가 되도록 만들고 지식을 추구하는 즐거움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과학 서적을 매혹적으로 읽지 않았다면, 우리는 아직 학생들의 마음에 대한 길을 찾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当学生在阅览室里读过几本书以后,当他体验到认识的欢乐感以后,他才会把书借回去独立阅读。

사람들은 흔히 노동을 '훌륭한 교육자'라고 부른다. 그러나 그러한 상황에서만, 사람들이 노동에 대한 자신의 신뢰를 확립하고 자신의 힘, 재능과 재능을 깨닫는 경우, 노동은 강력한 교육력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노동을 사랑할 때에만 노동은 참된 교육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청소년기에는 각 학생이 다양한 노동을 통해 행복의 길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自尊感和荣誉感好比是个性的精神核心,它是要人在自己的劳动成果中发现自己一一发现了自己的技能和创造性以后才能获得的。 우리는 모든 청소년이 노동을 통해 '자신을 발견'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현재 우리 학교에는 540명의 학생이 있으며, 학생들이 좋아하는 작업에 참여할 수 있는 수십 개의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그곳에서는 누구나 흥미로운 일을 하고 자신의 강점과 재능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在校办工厂和工作室,温室和果园,学校养蜂场和集体农庄畜牧场,生物研究室和农艺化学研究室,无线电实验室和学校少年机械化小队里,都有这样一些角落。

重要的是,要使每一个少年每天都有几小时空闲时间,使他能够按照自己的选择和爱好用来进行心爱的劳动的探索。 왜 우리 젊은이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진출한 후에도 지루함을 느끼고,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모르는 걸까요? 这是因为他们在上学的年代里就没有过空闲的时间,他们不懂得也没有体会到时间是能给人以精神财富的巨大福利。 우리 선생님들 모두는 젊은이들에게 여가 시간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我们不知花了多少努力,才使得学生习惯于在早上做功课,而让下半天留有空闲的时间。 하지만 자유 시간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이 시간 동안 학생과 우리 교사 모두 열심히 일합니다. 게으름과 공허한 말은 젊음의 가장 무서운 적입니다.

在指导学生的自我教育的过程中,我想劝告青年教师和学校领导者们防止一种最重要的困难,那就是故意地、人为地做出教育别人的样子。 청년이 자신이 어떤 목적을 가지고 어딘가로 인도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지 않도록 우리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在每一个教学工厂里,操作室里,在温室和学校试验园地里,学生都在完成一项需要长期才能完成的劳动任务。 예를 들어, 그들은 설비 공장에 교육용 시험 정원용 파종기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教师把整个工作由始至终的任务布置给学生,只是检查他们加工零件的正确性,对学生遇到的问题给以帮助。 학생들은 이 작업을 완전히 독립적으로 완료합니다. 少年从劳动的成就中得到欢乐,这就使他们成为自觉的独立的劳动者,使他们摆脱那种无能为力和依赖别人的情绪。 培育学生的心灵,这就意味着使每一个学生把自己的精力、智慧、意志、发明创造精神投入到劳动的物质成果中去,从自己的双手和智慧所创造的东西中“看到自己”。 학생이 13세나 14세가 되어도 자신의 일을 하는 데 대한 만족감을 경험하지 못했다면 우리는 그의 운명에 대해 불안감을 느낄 것입니다. 自己从事劳动的满足感是一个人的自尊感的根源,同时也是一个人严格要求自己的源泉。 성공의 기쁨을 경험한 사람만이 더 나은 사람이 되기를 희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노동에 대한 사랑과 끈기를 키울 수 있는 여러 작업 코너를 학교에 마련했습니다. 예를 들어, '문제 코너', 소형 기계화 코너, 번식 및 유전 연구 코너 등이 있습니다. 如果一个学生不是废寝忘食地钻研他所热爱的事情,没有从事创造性的劳动,我们就不能设想少年的个性得以形成。

I would like to point out another area that can clearly demonstrate the spiritual life of students' self-education. This is to let young people care about others and put their labor, wisdom and will into something. Part 기술이 다른 사람에게 기여합니다. 이 작업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고학년 학생들에게 어떤 측면에서 후배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The teacher said to a group of seventh-grade students: "You are learning French, but some of your classmates in grades 1, 1, 2, and 3 also want to learn to speak French and need someone to teach you. Maybe one of 당신은 이 일을 자원해서 맡을 것입니다.” 그 중 10명이 여러 명의 ‘제자’를 받아들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2~3주가 지나자 3명의 '선생님'이 사임했고, 나머지 7명은 열정적으로 이 의미 있는 일에 임했습니다. 그들은 어린 반 친구들이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습니다. 이 7학년 학생들은 어린 반 친구들의 성공과 좌절에 깊은 관심을 갖고 친구가 됩니다. 이제 그들은 학생들이 단어와 문장의 올바른 발음을 기억하는 것에 관심을 가질뿐만 아니라 그들의 전반적인 학업 성과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들은 훈련을 위해 어느 정도 노력을 기울인 작은 반 친구들이 더 나아지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욕구는 자기 교육의 가장 중요한 원천 중 하나입니다. 저는 교육의 기술과 기술은 모든 젊은이가 이러한 소망을 자신의 영적 필요로 여기게 만드는 데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청년이 다른 사람에게서 자신의 영적 아름다움의 일부를 볼 때만 진정으로 자기 교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동급생들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도덕의식을 키우는 데 중요한 측면입니다. 우리는 개인 취미에 기초 하여이 우정을 쌓기 위해 노력하여 젊은이들이 책을 위해 취미를 전달하고 다른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공장, 실험실 및 수술실 교육에는 노동을 사랑하고 흥미로운 일을하고 싶은 십대를 둘러싼 어린이 그룹이 항상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부 어린이 기술 그룹과 농업 그룹은 학교에 설립되었으며 강사는 선임 학생이었습니다. Junior Mechanists Group의 활동은 특히 어린 학생들에게 매력적입니다. 청소년들도 아이들처럼 게임을 좋아한다. 그러나 그들은 이 게임을 가능한 한 실제 노동에 가깝게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들은 작은 엔진을 시작하고 정지시키고 장난감 자동차를 운전하며 전기 철도 및 모델 모델을 열정적으로 설계하는 데 어린이들과 합류합니다. 이러한 모든 활동에서 노동과 놀이는 결합되며, 청년은 자신이 장로라고 생각하고, 젊은 반 친구들은 많은 질문을합니다. 학생들 사이에는 흥미로운 상호 관계가 형성됩니다. 동등한 우정이 있습니다. 또한 젊은 반 친구들은 게임과 노동을 통해 젊은 반 친구들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사람들은 청소년기와 초기 청소년기를 '어려운 시기'라고 부르는 데 익숙합니다.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신체적, 지적, 도덕적으로 급속히 발전하므로 교육자들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교육과 자기 교육을 유기적으로 결합해야만 이러한 어려움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