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논어를 통해 나의 이야기를 작문

논어를 통해 나의 이야기를 작문

논어집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들의 언행을 인용문 형식으로 기록하고 있다. 전체 기사는 당시 대중적인 언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우아하고 전형적인 문체를 차용하여 진선시대 학자들의 산문 중에서 독창적이고 독립적인 학파를 만들어냈습니다.

『논어』는 순수한 문학 작품은 아니지만, 그 문장의 상당 부분이 점차 격언, 관용어, 암시로 발전해 왔으며,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강한 생명력을 유지하고 있음을 충분히 입증하고 있다. 그것은 강력한 의미와 독특한 문학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논어』의 문학적 특징을 언어 사용의 유연성, 인물 창작의 충만성, 서사적 간결성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간략히 분석하고자 한다.

이 밖에도 논어에는 강직하고 무모한 자로, 가난하고 행복한 안회, 동맹하고 슬기로운 자공 등 공자의 제자들의 이미지가 반영되어 있다. 그러나 편집자의 본래 의도는 인물의 이미지를 형상화하거나 인물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다. 결국 인물에 대한 인용문을 쓰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심오한 진리를 표현하기 위해 비유적인 언어를 사용한다는 점에서도 『논어』의 문학적 성격이 드러난다. 예를 들어, “스승님 말씀하시기를 '세월이 추우면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드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자한'), '스승께서 말씀하시기를 '절식하고, 물을 마시고, 팔을 굽히라'고 하셨다. 그리고 그것에 기대어 즐겨라.' 부와 명예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슈어) 등 심오한 철학을 단순하게 표현한 이미지는 한없이 기억에 남는다.

논어를 주제로 한 450자 내외의 작문입니다. 긴급한 필요! ! !

『논어』는 중국 문화를 대표하는 작품으로 유럽과 미국 학자들에 의해 '동양의 성서'로 불린다. 『논어』에 제시된 일련의 정치적, 종교적 윤리 원칙은 2천년 동안 중국의 정치 제도, 사회 관습, 심리적 습관에 깊은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행동, 사상, 언어 및 활동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논어』는 학자들이 생각해 볼 만한 논문일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도 주의 깊게 읽을 수 있는 고전이다.

공자는 “선비가 도를 추구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나쁜 옷과 나쁜 음식을 부끄러워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남루한 옷을 입고 거친 곡식을 먹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그러므로 진실을 논할 가치가 없다. 여기서 공자는 진리를 추구하는 사람은 세상의 향락을 탐내지 말 것을 강조했습니다. 이상을 가진 사람은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원대한 이상이 부족한 것은 아니지만,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제적인 길이 부족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본 적이 있습니다.

한겨울이 시작되기 전, 늦가을 들판 능선에 작은 들쥐 세 마리가 겨울을 준비하느라 분주했습니다.

첫 번째 들쥐는 온갖 이삭과 벼알을 차례로 구멍으로 밀어넣으며 필사적으로 먹이를 찾고 있었다.

두 번째 들쥐는 추위를 막을 수 있는 것을 찾아 짚과 솜을 잔뜩 끌어다 구멍에 넣었다.

세 번째 들쥐는 어떻습니까? 나는 계속해서 들판 능선을 헤매며 하늘과 땅을 바라보며 누워만 있었다.

두 파트너가 바쁘게 일하고 있는 동안, 세 번째 들쥐는 "너 너무 게을러서 겨울 준비도 안 했어. 겨울이 오면 어떻게 하는지 보자!"라고 말했다.

들쥐도 논쟁을 벌이지 않았습니다.

나중에는 정말 겨울이 왔고, 작은 쥐 세 마리는 먹을 것도 걱정도 없었고, 추위를 피할 것도 없이 매일같이 할 일이 없었습니다. . 점차적으로 모두가 지루함을 느꼈고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이때 세 번째 들쥐가 다른 두 들쥐에게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가을 오후에 들판에서 한 아이를 만나 그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보고, 또 다른 가을 아침에 연못가에서 한 노인을 보고 그가 무엇을 하는지 들었다고 합니다. 사람들의 대화에서 새는 일종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제서야 두 파트너는 들쥐가 겨울에 모든 사람을 위해 햇빛을 저장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겉으로는 쓸모 없어 보이는 것들이 사람들에게 차분한 출발점을 제공할 것입니다. 셋째 작은 들쥐는 겉으로는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 같았지만, 가장 심심할 때마다 이야기를 들려주어 분위기를 더 이상 생기가 없고 생기 넘치게 만들었습니다. 세 번째 작은 들쥐도 겨울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었다면 이제 지루해 죽을 지경이고 멍하니 둥지에 숨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상이 있으면 높은 이상만 가질 수는 없으며 스스로 행동해야 합니다. 표면적으로는 별로 쓸모없어 보이는 일들이 실제로 이루어지면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공자의 논어를 소개하지 마십시오.

결말을 바꾸십시오.

공자의 논어가 단편 소설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중간에 나오는 단편소설을 읽어보니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하나의 질문에만 답변하거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

좋은 답변 1개와 좋은 의견 1개를 선택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충 질문: 저희 선생님도 이런 의견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맨 아래 질문이 바뀌지 않았습니다.

논어를 주제로 한 에세이

칭찬과 비판 사이를 걷다(53점)

칭찬과 폄하 사이를 걷는 사람들? 왼쪽에는 감탄과 감탄의 눈빛이 있고, 오른쪽에는 증오와 비방의 이를 갈고 있는 게 한쪽은 평탄한 강 같고, 한쪽은 심연 같죠? 다른. 그러나 칭찬과 비난의 중간을 걷는 사람은 고개를 들고 남의 평가를 두려워하지 않고 “명예와 불명예의 영역에서 논쟁”하며 자신의 기준에 따라 편안하고 고상하게 살아갑니다. Shadows in the Sun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나요? 우리는 승인과 지원을 갈망합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양쪽에서 플레이하는 법을 배웠고 그들은 좋은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스스로 이빨을 부러 뜨리고 삼켰습니다. 당신은 항상 다른 사람의 의심을 미소로 환영합니까? 그렇다면 혼자 상처를 핥을 구석을 찾으십시오. "좋은 노인들"은 적을 만들고 싶지 않고 적이 없지만 자신을 잃고 남을 위해서만 살아갑니다. 그러한 삶은 피곤하고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강경파입니다. 그들은 항상 가혹하고 자신의 삶의 원칙을 추구하며 강경파 스타일로 세상을 지배하고 싶어합니다. 분명히 그들은 외롭고 부적응하며 다른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다 착한 사람들일지 모르지만, 그들의 삶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칭찬과 비난 사이를 무심코 걷는 사람들만이 자본화된 사람들이다. 루쉰은 "수천명의 사람들을 차가운 눈썹으로 비판하고 기꺼이 고개를 숙여 겁쟁이가 되었다"고 말했고 국민당의 반동적인 문인으로부터 글을 썼지만 여전히 글을 쓰며 풀을 돌렸다. 마비된 사람들의 영혼에 영양을 공급하는 우유를 먹었습니다. 그 결과, 그는 그의 외침으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게 되었고, 잠자는 나라를 깨웠다. 그리고 무거운 마음으로 고백서를 쓰며 상처를 드러낸 노인, 바진. 그의 피 묻은 상처를 세상에 드러냈던 걸까? 이 눈부신 하얀 빛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발라오의 행위는 영혼을 위한 약과도 같다.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무한한 배려. 많은 사람들이 잃어버린 도덕성을 되찾았습니다. 칭찬과 비판 사이를 오가는 이 문인들은 자신들의 양심과 도덕성을 가지고 숭고한 장을 썼다. 그리고 Ren Changxia는 정의롭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여주인공입니다. 악이 용납되지 않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 때문에 그녀는 어두운 질투와 증오를 겪었습니다. 그녀는 무자비하게 살해당했지만 그녀가 발산한 빛은 삼켜지지 않았습니다. 그녀를 배웅하는 사람들의 길이 점점 길어지는데, 그 슬픈 표정에는 주저함과 감탄이 담겨 있다. Ren Changxia는 악당들에 의해 멸망당하더라도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녀의 용기와 정의는 영원히 지속되어 세상을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칭찬과 칭찬 사이를 오가는 사람은 늘 이렇게 많다고요? 모든 사람의 판단 기준을 모두 만족시킬 수는 없잖아요? 한쪽은 검은색, 다른 한쪽은 흰색, 한쪽은 감탄, 다른 한쪽은 파괴입니다. 하지만 이 감사는 같은 마음에서 나오는 걸까요? 이 같은 뛰는 마음은 같은 정의를 담고 있으며, 파괴는 마음이 좁은 사람들에게서 나오는 걸까요? 칭찬과 비판 사이를 오가는 사람은 자신만의 기준이 있고 정의와 양심만을 위해 살아갑니다. 악을 거부하느냐? 도와 함께 행하라(53점)

논어

오천년 문명의 광대한 나라, 끝없는 문화의 강물 속에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신 공자와 그의 제자들은 시공을 넘나들며 화합, 포용, 자비, 효, 우애, 학문의 목소리를 현재와 미래에 전해 왔습니다.

공자는 지혜와 인도가 넘치는 사상가이자 교육자였습니다. 그는 인류의 영광으로 빛나는 고대의 현자이다. 그는 “배우고 가르치는 일에 결코 지치지 않습니다.

”,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 반드시 선생님이 계실 것입니다.” 이는 열린 마음으로 사실에서 진리를 구하고 인내하는 그의 정신을 반영한 것이 아니겠습니까? 항상 유능한 사람을 스승으로 추앙하는 것이 오늘날 우리 사회가 주장하는 평생학습 철학과도 일치한다. ”. 새로운 시대의 교사는 사회 발전의 요구에 적응해야 하지 않습니까?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려면 장기적으로 지식을 업데이트하지 않아도 괜찮습니까? 당신은 오직 야랑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공자를 모범으로 삼고 유능한 사람을 스승으로 숭배해야 합니다. 우리가 매일 접촉하는 사람들은 많고 모두 배울 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많은 평범한 사람들은 좋은 서예가이고 숙련된 화가이고, 어떤 사람은 체스의 대가이고, 어떤 사람은 골프장의 엘리트입니다. 바다의 심오함을 알기 위해서는 평범한 사람들에게서 잘 배워야 합니다.

끊임없는 변화와 전쟁, 도전이 있는 오늘날의 세계에서 평화와 조화는 사람들이 열망하는 영역입니다. 크든 작든, 부자든 가난하든 국가는 서로를 존중하고 서로의 장점을 통해 모든 것을 아름답게 만들어야 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진정한 조화는 사람이 서로 돕고 단결하고 우호적으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육체와 정신의 건강, 그리고 사랑이 넘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바로 현대인에게 '논어'의 화합의 영감이다. 또한 인간이 되는 원칙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성실함, 진지하게 공부함, 정직과 신뢰로 친구 사귀기, 효심으로 가족을 대하는 것 등이 우리를 더욱 자신감 있고 완벽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p>

논어 작문

p>

1. 자신보다 지식이 부족한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자신보다 낮은 위치에 있는 자. 『논어·공지창』: “예민하고 배우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면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2. 죽지 말라, 사람이 잘 죽지 못한다는 뜻이다. 『논어·고자』: “그렇게 하면 죽지 못한다.” "

3. 참 기쁜 일이다; 《논어》: "먼 곳에서 친구가 찾아오니 기쁘구나! 요즘은 상황이 극단적인 수준까지 발전했다는 뜻으로 자주 쓰이는데, '예리하고 생생하게'라는 뜻도 있다.

4. 자신의 입장이 아니면 정치적인 추구를 하지 않겠다. 그 입장을 취하지 않으면 그 측면을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5. 마음이 원하는 것을 따르십시오. 공자(孔子): "정치를 위하여": "칠십 세에는 마음의 뜻을 따르고 규율을 벗어나지 말라." "

6. 굴하지 말고 본분을 다하라; "스승에게 굴복하지 말고 본분을 다하라" 본문 중 "논어·위영공" 주희는 "인(仁)으로 본분을 다하라"고 말했다. ; 선생님이 되더라도 열등하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 나아갈 용기가 있다면 반드시 해야 한다고 합니다. "나중에 'do one's Duty'는 일반적으로 해야 할 일을 만났을 때 적극적으로 해야 하고 뒤로 물러서지 말아야 한다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7. 나쁜 음식과 의복, 나쁜 음식 『논어·이인』』: “학자가 음식과 의복에 있어서 악한 자를 부끄러워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

8. 화를 내서 먹는 것을 잊어버리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고, 먹는 것을 잊어버린다. <공자·서아의 논어>: "예공이 공자에게 자로에 대해 물었고, 자로 틀렸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여원부께서 말씀하시기를 '그 사람은 사람이니라 화가 나서 밥 먹는 것도 잊어버리고 기뻐서 걱정도 잊어버리니 늙음이 오는 것을 알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여) "ru"와 동일합니다. Yuan, 무엇.) 나중에 Pan 매우 부지런함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9. 범죄를 저지르다: 상사를 모욕하다: 반란을 일으키다. 『논어』: “범죄하기를 싫어하고 혼란을 일으키기를 좋아하는 자는 존재하지 않는 자이다.

10. 닭을 자르는데 왜 소칼을 쓰는가? ; 닭을 도살하는데 왜 소칼을 사용하는가?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 작은 일을 하거나, 큰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논어·양화』: “스승의 오성에서 현악기 소리를 들었는데, 스승께서 웃으며 말씀하셨다. '어떻게 소칼로 닭을 썰 수 있는가?''라고도 한다. "어떻게 소칼을 사용하여 닭을 죽일 수 있습니까?"

11. 장인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고,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훌륭하게 만들어야 한다. 공자·웨이링공'.

12. 선행과 작은 혜택, 후이(Hui): '후이'와 동일하고 똑똑합니다. 원래는 영리하다는 뜻이었습니다. 『논어·위영공』에는 “온종일 집단생활을 하고 옳은 말을 하지 않고 작은 부탁을 하기를 좋아하는 것이 너무 어렵다!”고 했으며, 나중에는 작은 부탁을 베푸는 것을 좋아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13. 젊은 세대는 두려워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두려움을 말합니다. 젊은 사람들은 기성세대를 쉽게 능가하고, 대단해요.

『논어』: “후대를 두려워할 것이요, 오는 자가 지금처럼 되지 못할 것을 어찌 알랴.” 후에 이 말은 야망이 있는 젊은이들을 칭찬할 때 자주 사용되었다. 그리고 성과.

14. 가르치는데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십시오. 사람들을 가르칠 때 피곤하지 않습니다. 특히 인내심을 가지고 가르치는 것으로 설명합니다. 『논어·서』: “말도 안 하고, 배워도 지치지 않고, 남을 가르쳐도 지치지 않는데, 나에게 무슨 유익이 있겠는가!” ; 후이: 남에게 이익을 주다. 자신에게 돈을 쓰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혜택을 주세요. 『논어·요』에는 “사람이 이익을 얻음으로 이익을 얻으면 돈을 많이 쓰지 않고도 이익을 얻을 수 있지 않느냐”고 하였으니, 나중에는 쓰지 않고도 실질적인 이익을 얻는다는 뜻으로 자주 사용되었다. 많은 돈.

16. 모든 가정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설명은 모든 사람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논어·태보": "백성들은 이를 따를 수는 있지만 알릴 수는 없습니다." 성 주석: "성인들이 가르침을 세운 것은 다른 사람이 가명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17. 의를 볼 때에는 용감하게 행하고, 논란이 되는 일은 용감하게 행하십시오. 『논어·위정』: "옳은 것을 보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용기가 나지 않는다."

18. 비유를 사용하여 다른 것을 이해하십시오. 유추; 유추에 능숙하고 유사점을 그릴 수 있는 능력을 설명합니다. 『논어』의 언어판은 "하나의 예는 세 가지 예와 비교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19. 근거가 빈약하고 적용할 것이 없습니다. 말하다. 『논어·고학』: 『이러므로 사악한 아첨꾼 주저의 말이니라』 자로는 본의가 아니나 이치가 빈약하고 말이 빈약하여 자기 말로 논쟁하여

작문 <논어>100자 이야기

저는 공자의 학문관을 매우 존경합니다. 그는 배움이 책에만 국한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고, 실제로 학습하는 것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는 오늘날 사회의 어린이들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며, 오늘날의 어린이들은 지식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도 배워야 합니다. 능력과 대인 관계의 배양에 관심을 갖고 배우십시오. 공자는 오래 전에 이 예리한 고전 격언을 말했습니다.

나와 논어에 관한 주제에 대한 에세이를 작성하십시오. 공자...

우리는 유년기부터 성인기까지 일반적으로 세 단계를 거칩니다.

우선 단순한 유년기 단계입니다. 선생님이나 어른들이 믿던 대로요. 나도 보고 듣는 것만 믿으며, 신데렐라는 결국 사랑하는 왕자를 찾을 것이라고 믿는다.

두 번째는 무지한 사춘기 시절 조금 반항하기 시작했고 모든 것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이제 성장기가 오는데, 제가 굳게 믿고 있던 어떤 진리와 생각이 본의 아니게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다는 사실이 조금 혼란스럽습니다. 하지만 그 말이 옳은지 그른지는 알 수 없다.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설명되는 따뜻하고 소박한 진리는 공자를 접하는 관점에서 다시금 되짚어 볼 수 있게 해준다. 『도(道)는 사람에게서 멀지 않다』 그녀는 천지의 길, 영혼의 길, 세상의 길, 군자의 길 등 일곱 가지 측면에서 '어떻게 할 것인가'를 자세히 설명했다. , 친구를 사귀는 방법, 이상의 방법, 삶의 방식. 그래야만 우리 영혼에 필요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

영적인 행복이란 무엇입니까? 욕망이없고 아무것도 추구하지 않는 것은 세상에서 벗어나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들은 세상의 아름다운 풍경을 그리워하게됩니다. , 세상에 인간관계에 갇힐 필요는 없잖아요? 인간관계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입니다. 우리의 가장 가까운 관계망은 친구, 동료, 그리고 어떤 '상상의 적'입니다:

확실한 것을 지켜야 합니다. 상사나 친구와는 거리를 두세요. 친구와 사이좋게 지낼 때는 "조언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십시오. 할 수 없으면 그만 두십시오. 자신을 모욕하지 마십시오." "즉, 친구가 나쁜 일을 하면 지도해야 하고, 듣지 않으면 잊어버리십시오. 자신을 모욕할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공자는 그렇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곤경에 처한 친구를 돕기 위해 칼을 뽑고 불과 물을 헤쳐나가는 의로움을 옹호하는 보윤천은 대신 정상으로 돌아가 '정도'에 주의를 기울인다. 마음을 다 주지 마세요.” 이제 막 만난 친구라면 그렇겠지만, 아는 사람이 많은 친구라면 매일 같이 있으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군사간의 우정은 가볍기만 하다. 물처럼." 친구는 세계 곳곳에 퍼져 있습니다. 서로 전화나 문자로 수시로 연락하며 상대방이 좋은지 알아보고, 보고 듣는 것을 주고받으며 생각을 교환합니다. 친구는 적이 아닙니다. 자신과 적을 알아야 하며, 상대방이 실수를 하면 어려움이 있을 때 도와주려고 노력해야 하지만, 상대방이 받아들이지 않으면 잊어버리십시오.

공자는 이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마음을 즐겁고 편안하게 하고 싶다면 괴로움으로 인해 방해받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최선을 다하는 것이 반드시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마음이 있는 한 가끔씩만 연락하십시오. 그렇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그릇된 길을 가고, 부끄러움을 피하기 위해 서로 도와주려고 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마음이 완전히 행복할 수 있겠습니까?

사람들이 서로 잘 지낼 때, 평소 고개를 끄덕이는 지인들과는 별도로, 그들 사이의 미덕과 원한을 조율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공자는 "직설적으로 불평하고 덕을 갚는 것으로 갚는다"고 말했다. 친절"; "지" -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입니다. 자신에게 좋지 않은 사람과 사물에 대해 거절할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차분한 삶을 살 수 있는 길을 선택하세요. "선으로 악을 갚는 것은 인생의 낭비입니다." 어렸을 때 농부가 뱀을 구했다는 이야기처럼요. 자신의 몸을 이용해 얼어붙은 뱀을 데웠고, 결국 뱀은 농부를 죽였습니다.

때로 사람들은 너무 친절할 수 없다고 공자는 우리에게 가르쳤습니다!

공자의 논어와의 긴밀한 접촉에 대한 600자 에세이

어떤 사람들은 배움에는 올바른 태도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 그것은 아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배움이라고 말합니다. "배우고 실천하다",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쓸모가 없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와 같은 학습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학습을 위한 모든 좋은 방법이 여기에 있습니다.

관대하고 솔직하며 불가능한 일이 무엇인지 알면서도 해낸 공자, 다재다능하고 지치지 않고 가르치던 공자, 음식에 지치지 않고 삶의 기쁨을 이해한 공자. 그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이러한 좋은 학습 방법을 깨달았습니다.

『논어』를 열어 읽는 것은 마치 수천 년의 시간 터널을 여행하며 영웅들이 세계 패권을 다투던 춘추시대를 보는 것과 같다. 공자(孔子)는 2000여년 전에 살았던 학자였으며, 그의 사상과 교육이론, 교육방법, 그의 언행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매우 진보하고 관련성이 높습니다. 『논어』를 읽고 나서 나는 “군자는 관대하지만 소인은 항상 걱정한다”, “그 자리에 있지 않으면 자기의 정치를 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우리는 서로 찾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이 문장은 실제로 "논어"》에서 나온 것입니다.

공자는 "부모의 나이를 몰라야 한다. 즉, 부모의 나이를 알고 항상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마음에. 한편으로 우리는 그들의 장수에 대해 기뻐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들의 늙어가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위대한 천재가 어리고 무지한 아이에게 패배했다는 게 웃기지 않나요? 아마도 그 당시 사람들은 지식이 부족하고 자연에 대해 충분히 연구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첨단 기술이 발달한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는 고대인의 발자취를 따를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정보를 접하고 책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를 만나서 질문을 하면 스스로 대답할 수는 없습니다. 나오면 인생의 웃음거리가 되지 않을까요?

논어에 관한 고등학교 에세이가 급히 필요해요!

우리 각자가 다른 사람과 공감하고, 문제에 직면했을 때 좀 더 관대하고, 개인적으로, 그리고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해 볼 수 있다면 이 세상에 옳고 그름의 분쟁이 얼마나 줄어들겠습니까.

Zengzi는 "군자는 친구를 사귀기 위해 기사를 사용하고 인을 돕기 위해 친구를 사용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사를 사용하여 친구를 사귀는 것"이라는 친구를 사귀는 원칙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자선을 돕기 위해 친구를 사용하십시오."는 오늘날 우리에게 친숙한 유명한 인용문이 되었습니다. '원(文)'은 인생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가리킨다. 문학을 통해 친구를 사귀면 진심이 더해지고 우정을 더욱 소중하게 여기게 될 것입니다. 와인을 마시며 친구들을 만나는 것은 비록 "지루하다"고 해도 그들이 진정으로 깊은 감정을 갖고 있다는 의미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좋은 친구를 사귀면 서로 배울 수 있고, 서로 격려할 수 있으며, 자기 수양을 향상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공자는 "군자는 남의 선행을 이루고 남의 악행을 장려하지 않지만, 악인은 그 반대다."라고 말했다. 넓은 마음과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 오직 기쁨의 정신으로만 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잘되면 마음속으로 기뻐하고, 다른 사람이 불행하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어른들의 악행은 종종 어떤 사람의 개인적인 욕망에 의해 주도되거나 그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아니면 다른 사람이 불행을 겪는 것을 보면서 그저 행복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공자는 “날씨가 추워지면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시들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예부터 사람들은 내한성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사용해 왔다. 가혹한 조건을 견딜 수 있는 나무에 대한 비유로, 신사이든 악당이든 사람의 도덕적 수양에 대한 시험은 종종 중요한 순간에만 드러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흔히 “강한 바람은 풀의 강함을 안다”, “길이 멀면 말의 강함을 안다”라고 말하는데, 이는 우리가 상호 작용할 때 중요한 순간에 다른 사람의 성과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상기시켜 줍니다. 우리 주변에는 늘 그런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가공된 가면을 쓰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그의 진짜 얼굴은 결정적인 순간에 드러난다.

공자는 강가에 서서 "시간이 흐르는 이 물과 같다! 낮과 밤이 멈추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으로는 세상이 흐르는 물처럼, 물의 발전과 변화는 우주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반면에 물은 시간의 흐름을 비유적으로 표현하며,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도덕성을 기르도록 경고합니다. 밤낮없이 연습하고 일하는 것이 인생의 철학입니다.

공자는 추측하지 않음, 자의적 판단하지 않음, 완고함 없음, 자기 중심적이지 않음이라는 네 가지 단점을 해결했습니다.

추측하고, 독단적이고, 고집스럽고, 자기중심적인 이 네 가지 점은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흔히 범하는 실수이며, 공자가 우리에게 준 두 가지 조언입니다. 천년 전.

공자는 “의례를 바탕으로 하는 시경에 있고, 완성은 음악에 있다”고 말했다.

공자는 사람의 인격 형성 과정을 정리했다. 시는 사람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며, 예의의 기능은 사람의 관계를 조정하고 사람의 행동을 조절하는 것이며, 음악의 기능은 사람의 정서를 함양하는 과정입니다. 성품은 사실 진리와 선함, 아름다움을 키우는 과정이다.

공자는 "군자는 명랑하고 마음이 넓으나, 소인은 마음이 좁고 걱정이 많다"고 말했다. >

군자는 의젓하고 개방적인 반면, 악당은 손익을 걱정하고 계산에 열중하며 종종 의심이 많고 무겁고 평범한 사람들은 자신을 괴롭힌다. 이것은 실제로 신사와 악당의 중요한 차이점입니다.

공자는 "부모가 살아계시면 멀리 떠나지 말고, 멀리 가려면 갈 곳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오늘은 '부모님이 살아계시면 멀리 여행을 떠나지 않으실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면 '사람들이 인생의 개념을 이해하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우리는 어떤 영감을 얻을 수 있을까요? 공자의 이 문장에서? 즉, 시대가 변해도 가족의 유대감과 정서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녀는 자신의 삶과 일을 정리할 때 효도와 부모 부양의무를 잊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그들의 합리적인 요구를 고려하여 "여행할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를 달성합니다.

신사 - 한 번 단어가 만들어지면 쫓기가 어렵습니다. "한 단어는 가치가 있습니다. 천 달러', '천금의 가치가 있는 약속' 등 사람은 믿음과 성실 없이는 설 수 없으며, 이는 사람이 성공하기 위한 최선의 전략이기도 하다.

위 내용은 논어를 읽은 후의 영감이자 심오한 경험입니다. 나는 그 의미를 모든 사람과 함께 이해하고 앞으로의 삶과 직업에서 삶의 원리와 길을 더 잘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일을 하는 방법과 원칙. 계속해서 자신을 개선하고 완벽을 달성합시다.

논어를 주제로 한 수필

1.

논어는 유교의 고전 작품 중 하나이다.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와 교육가들의 기록으로,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한 책입니다. 많은 말씀이 지혜의 빛으로 빛난다...

공자의 십논어는 주로 세 가지 측면을 이야기한다. 하나는 학습 방법, 다른 하나는 학습 태도, 세 번째는 자아에 관한 것이다. -경작. 논어는 제가 다른 사람을 대하는 방법과 처신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올바른 학습 방법과 태도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학습의 첫 번째 포인트는 배우고 나서 여러 번 복습하는 것뿐만 아니라 배우면서 경험과 경험을 쌓는 것입니다. 배우고 경험했기 때문에 행복을 느끼는 것입니다. 공부할 땐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같이 공부하는 게 더 좋으니까, 여기 친구가 있는 것도 행복하지 않나요? 공자는 도덕적인 사람이 이와 같다고 믿었기 때문에 그를 "군자?"라고 불렀습니다. 이처럼 공자가 말씀한 학문은 책의 지식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도덕 교육을 향상시키기 위한 도덕 교육과 결합된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복습에 관한 것이지만, 새로운 경험과 새로운 이해를 통해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해야 하고, 또한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어야 합니다. 교사는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합니다.” .” 일부 오래된 지식은 새로운 사회에서도 여전히 참고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사회와 새로운 사회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어느 정도의 이해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우리는 어떤 오래된 지식이 여전히 참고용으로 유용한지 구별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가르침과 사고의 변증법적 관계이다.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책의 지식을 배우는 것과 같습니다. 책의 지식은 때로 잘못된 지식을 생각하지 않고 받아들이면 속게 됩니다. 올바른 지식은 얕은 것부터 깊은 것까지 차근차근 배워야 합니다. 공부하지 않고 생각만 하고 과학적 지식에 따라 생각하지 않으면 오해에 빠지기 쉽습니다. 학습과 사고를 결합해야만 올바른 지식을 배우고 무작위적인 생각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오천년 문명을 품은 거대한 나라. 끝없는 문화의 강물 속에서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인 논어와 그의 제자들은 시공간을 여행하며 살아왔다. 항상 세상에 화합을 가져다주는 관용, 친절, 효, 우정, 배움의 목소리는 현재와 미래에 전해집니다.

공자는 지혜와 인도가 넘치는 사상가이자 교육자였습니다. 그는 인류의 영광으로 빛나는 고대의 현자이다. “배우고 가르치는데 지치지 않는다”, “세 사람이 함께 걷는 가운데 스승은 한 명이어야 한다”는 그의 말은 사실에서 진리를 구하는 겸손과 인내의 반영이 아닐까? 그는 늙어서까지 살면서 학문을 배웠고 항상 유능한 사람을 스승으로 모셨다. 이는 오늘날 우리 사회가 주창하는 평생학습 이념과도 일치한다. ." 그들의 선진 교수법은 배울 가치가 있지 않나요? 새로운 시대의 교사가 사회 발전의 요구에 적응하고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싶다면 책에 집착하고 지식을 업데이트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대로 가면 예랑이 될 수 밖에 없다. 우리는 공자를 본받아 유능한 사람을 스승으로 삼고 어떤 질문도 받지 말아야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우리는 매일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며, 모든 사람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는 특정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우리의 좋은 선생님이자 도움이 되는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주변에는 훌륭한 서예가도 있고,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도 있고, 체스 명인도 있고, 엘리트 골퍼도 있습니다. 바다, 당신은 평범한 사람들에게서 배울 수 있어야합니다.

오늘날 세계는 급격한 변화와 끊임없는 전쟁, 많은 도전을 겪고 있는 시대에 평화와 화합은 사람들이 갈망하는 영역입니다. 크든 작든, 부자든 가난하든, 나라는 서로 존중하고 서로의 장점을 배워 화합하고 아름다운 것을 창조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진정한 화합은 모두가 서로 돕고, 단결하고 화합하며, 육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자신의 힘을 최대한 발휘하여 사랑이 가득한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 현대인에게 논어의 조화를 일컫는다.

『논어』는 또한 나에게 삶의 원리를 이해하게 해주었다. 현실에 충실하고, 진지하게 공부하고,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친구를 사귀고, 가족을 효도로 대하는 것. 이것은 우리를 더욱 자신감 있고 완벽하게 만들 것입니다.

영혼의 지혜와 진리, 약이 되는 『논어』입니다. 어두컴컴한 조명 아래서 『논어』는 역동적인 글쓰기와 정적인 글쓰기의 조합을 구사하고, 은유와 의인화 등의 기법을 가미하여 생생하고 생생한 언어 묘사를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마치 꿈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무식하고 불분명하지만 은유와 의인화 등의 기법을 활용해 움직임과 고요함을 결합한 글쓰기 방식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생생한 언어 묘사로 마치 꿈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추 작가의 엔딩은 진심이 담겨 감동적이었지만 그 덕에 마음이 따뜻해지는 닭국 한 그릇을 마시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