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왜' 성세 독서 왕위' 라고 합니까?
왜' 성세 독서 왕위' 라고 합니까?
"운명의 조화" 의 번영 한 당나라 기상
왕위의' 산거추야' 해독에 대해 말하자면, 내가 원래 생각했던 것은 계급투쟁이었고, 시의 주제는 사회를 비판하는 것이고, 시는 사회를 피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실 이 시는 번영의 그림자를 반영하며 번영의 화합 사회의 본질을 상징한다. 시 중 명월송, 봄날 돌, 환녀 어선이 늦게 돌아온다. 만물은 모두 은둔하고, 도법은 자연스럽고, 만물은 모두 그렇다. 이것은 성성의 조화이며,' 천하대동' 의 세계이며, 유가의 일종의 중화경지이다. 중립을 이루고, 천도 지위가 좋지 않고, 만물이 모두 양육된다. "조화" 는 번영을 측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다. 조화란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의 조화이며, 더 중요한 것은 사람 자신의 조화이다. 시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일부는 매끄럽고 일부는 답답하다. 조화되지 않으면 화를 낼 수 있다. 두보는 화가 나서, 늘' 답답함' 이라는 제목으로, 예를 들면 답답한 시 12 곡, 그리고 답답함 해소, 근심 해소, 답답함 해소, 답답함 해소를 주제로 한다. 이백은 "엄관을 논하고 제왕의 술을 구하라" 고 할 수 없고, 노여움은 평평하지 않지만, "아아, 내가 어떻게 결코 성실한 면목으로 남을 드러내지 않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노래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도연명, 사령운을 포함한 많은 시인들은 분노 때문에 산에 올랐다. 왕 웨이는 완전히 다릅니다. 왕 웨이는 의식적으로 산에 갔다. 스스로 산에 오르는 것과 산으로 밀려가는 것은 완전히 다른 마음가짐이다. 그 말, "봄은 따뜻하고 꽃은 마음대로 피는데, 너는 여기 있구나, 친구의 왕자?" 흥미를 자아내다. 시인의 아름다움은 모방에 있다. 남국의 노래 은둔자 모집' 에 비해' 남국의 노래' 의 산림은 매우 음산하고 공포스러워 보이며 그의 작품 속 산림의 신선함과 비할 데 없는 조화를 강하게 대조해 어디에나 불편한 주제를 표현했다. 사회와 단절된 자연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만약 성세가 아니고 막힘이 없다면, 왕위가 쓴 장면은 이렇게 조화롭고 조용하지 않을 것이다. 성세, 곳곳에 산조가 모두 알맞고, 춘추도 똑같이 좋다. 그래서 왕위가 쓴 산거가 번영과 화합 사회의 상징이라고 말하는 것은 억지스럽지 않다.
왕위의' 종남산' 도 성당과 한 시대를 이야기하는 종남산이다. 그의 시는 4 운 8 구 40 자, 구구절절 산, 구구절절 인간이다. 그는 변화 중의 산을 썼는데, 산의 변화는 완벽하지 않지만 현실적으로 세계 관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나타냈다. 일본 당시학자 천택언은' 종남산변-성당에서 중당까지' 에서 왕위의' 종남산의 대' 가 경물에 대한 충실한 묘사가 아니라, 성당 시인의 세계관이 지탱하는 형이상학적 개념' 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여기서 성당 시인의 세계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신뢰를 읽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가와는 한유의 남산시가' 시종일관 사람과 세계의 긴장감을 표현했다' 고 지적했다. 남산시는 102 운, 204 문장, 1020 자를 가지고 있어 청명 상하도의 느낌을 준다. 그중 565,438+0 "또는" 어구와 65,438+04 겹이 쏟아져 나와 남산 묘사가 궁핍하다. 정진탁이' 중국문학 삽화사' 에서 말했듯이 한유는 "거의 모든 생물을 포착하여 묘사의 도구로 삼았다" 고 말했다. 한유의' 남산' 기괴한 모양은 중당 시대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반영해 반발하는 예술적 미감을 준다. 왕웨이와 한유 두 편의 시의 차이는 성당과 중당의 차이이기도 하다.
왕 웨이는 "점령 지역" 에 능숙합니다.
두보는' 사진 찍기' 를 잘한다
왕위의' 관렵' 은 전형적인 성당변세시로 성세 변두리의 모습을 묘사했다. 왕위의 오율은 오율 중의 극치이고, 그의' 관렵' 은 오율 중의 극치이며, 심덕잠의 말로' 작문, 구문, 문필이 모두 가장 좋다' 고 한다. 성당시단에서도 흔치 않다. 웃기다. 이 시는 당인문집의 오율이지만 송인에 의해 오절로 잘렸다. 송인은 처음 네 문장만 선택했고 제목은 용영으로 바뀌었다. 전당시' 는' 용혼' 이라고도 불리는데 저자가 후장으로 바뀌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날까요? 반성할 만하다. 사냥보기' 의 처음 네 문장은 바로 앞에 쓰여져 생동적이지만 자주 쓴다. 마지막 네 문장은 이상한 펜이고, 이상하게도' 사냥' 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한 곡의' 회고' 는 매우 흥미진진하고, 신의 필치가 있으며, 접착 전후에 시적이 풍부하다. 그때의' 회고' 는 사조각의 비밀번호를 가져왔는데, 북방은 그해 비밀리에 호우를 사냥했던 장군처럼 명성을 떨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명예명언) 그래서 장군은 조각품을 만드는 사람입니다. 처음 네 문장은 장군의 용맹을 묘사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장군의 태도가 침착하고, 앞뒤가 서로 보살피고, 서로 잘 어울린다는 것을 나타낸다. 장군의 이미지가 갈수록 풍만하고 생동적이다. 바로 장군의 존재 때문에 변관만이 이렇게 평온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게 되었다. 천리 밖, 구름은 가볍고 바람은 가볍다', 아름다움은 풍경에 있다. 비유의 의미는 자신에게서 나온다. 이것은 성당이고, 이것은 성당의 국경이다! 성당, 천하가 태평하고 변두리가 무사하다. 장군님, 사냥은 어디에 있습니까? 분명히 군사 훈련이다. 군연은 사람을 놀라게 했다. 깡패입니다. 마지막 네 마디 없이 너는 시적으로 패배했다. 마지막 네 마디가 없으면 왕위의 총명함을 보여줄 수 없다. 왕부지는 이렇게 말했다. "마지막 네 마디가 멋질 때마다, 그전에 평실한 언어로 키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특히 왕웨이시의 후반부를 감상하는데, 이런 창작은' 작가의 극치' 라고 생각한다. 왕부지는 두보비를 핍박하며 두보가' 이미지 취상' 에 능하다고 말하며, 매번 묘사할 때마다 그에게 글을 쓰라고 강요하며, 그에게 진상을 보라고 강요했다. 왕위는' 취경' 에 능하며, 특히' 취경' 에 능하다. 이것은 그의 깊은 시학관에 의해 결정된다.
곡이삭 씨는 "성당과 성당을 알고 싶다면 왕웨이와 노두를 참고해야 한다. 그들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면 중국의 옛 시 대부분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이론은 또한 왕비와 두비를 비교했는데, 이는 왕웨이와 두보가 각각 두 가지 시풍과 두 시대를 대표한다는 뜻이다. 두보 시가 창작의 고조는 안사의 혼란 이후, 그 시의 서사시성이 현실주의의 글쓰기 스타일을 결정지었다. 비교해 볼 때, 곡이삭은 함축을 더 감상한다. 그는 시가 서예와 마찬가지로 함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리와 두가 모두' 늘어짐' 을 잘하지만' 수축' 보다 짧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두리의 시는 너무 통풍이 잘 된다." (곡이삭시 자서) 두리의 시는 너무 통풍이 잘 된다. 그들의 작문 스타일은 전통적인 작문 스타일과 왕위의 작문 스타일과 다르기 때문이다. 이백과 두보는 여러 차례 좌절과 실망을 당했지만, 분노의 나머지는 불만과 불평이 더 많았고, 출로를 찾기 위해 목숨을 울고 영혼을 묵상했다. 이것도 두리의 위대함이다. 라오두의 위대함은 중국시의 전통을 돌파하는 데 있다. 이백의 위대함은 중국시의 전통을 답습하지 않는 데 있다. 왕웨이도 똑같이 위대하다. 왕위의 위대함은 전통을 극치로 발휘하는 것이다. "부드럽고 돈후하다" 로 따져보면, 누가 이미 왕위를 추월했는가! 성세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합' 이어야 한다. 중국의 기나긴 봉건 사회에서는' 화' 에 대해 말하자면, 정말로 성당과 비교할 수 있는 시기는 없다. 이 군은 "이런 조화는 얼마나 걸려야 생겨날까?" 라고 말했다. " 。 이런 조화가 초래한 위대함은 따라올 수 없다. "시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시 교육의 본질은 "조화" 라는 단어입니다. 공안국은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 것도 화해의 일이다" 고 말했다. "시미의 관점에서, 나는 두리와 왕위를 두 가지 형태로 나누었다. 두리의 시는 조화롭지 않고, 충돌하고, 모순적이다. 왕위의 시는 조화로운 아름다움이다. 조전성, 아청인, 평생 왕위 연구에 힘쓰다. 그는 왕위가 어떤 시를 쓰든, 지난 일을 회상하고 집을 떠난 시라도 심오하고 우아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것이 시가 교육의 참뜻이라고 생각한다! 후 잉린 (Hu Yinglin) 은 왕 웨이 (Wangwei) 의시가 평화롭고 피곤하지 않고 심오하며, 손상되지도 않고, 풍부하고 애정 어린, 이것이 극단적 인 우아함이라고 말했다. 이 "조화" 는 당나라의 진정한 번영입니다.
견실하고 공허한 아름다움부터
왕위의 출현은 중국 시가 실체에서 공령까지 아름다운 전환을 이루었다. 나는 항상 이렇게 보았고, 그렇게 말했다. 시의 발전 궤적으로 볼 때, 시는 고체에서 공령에 이르는 것이다. 왕위가 몸을 돌리자 시는 다시 굳었고, 중당시는 다시 굳었다. 내가 대력시대를' 후왕위 시대' 라고 부르는 이유는 어떤 의미에서 왕위 숭배나 이 시기의 숭배 때문에 왕웨이시풍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왕위는 중국시의 형형상성을 강화하여 경지가 가장 높고 한가함이 가장 높았으며, 그의 시는 이미지와 의경에서도 고도의 성숙함을 나타냈다. 진정한 의미의 의경이 탄생한 것은 성당이지, 성당이 아니다. 의경의 탄생은 중국 시가사, 심지어 중국 미학사에서도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나종강 선생은' 당시간사' 에서 "성당 시인의 중요한 업적 중 하나는 절묘한 시가 경지를 창조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왕위의 산수전원시는 예술적으로도 유례없는 성과를 거두었고, 서정과 서정을 결합하여 정교하고 담박한 경지를 창조했다." "분위기에서 분위기와 그림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은 확실히 성당 시인이 창조한 것과 같은 성과이지만, 왕위가 극한에 도달한 것은 전형적이다." 나씨는 "이미지가 영롱하다", "영롱하고 담박하며 흔적이 없다" 는 말을 반복했다. 엄우가 이미 말한 성당시의 기본 특징이자 왕웨이시' 공영' 의 정의다. 이군군은' 당대문학진화사' 에서도 왕위가 시 순세계의 집대성자라고 생각했고, 왕웨이시에는 이중의경이 있었다. 즉 두 가지 의경이 있었다. 만약 의경의 창조가 정말로 시의 최고 경지라면, 왕위의 지위는 최고무상이다. "왕 웨이시 선거" 의 서문에서 저자는 말했다:
세계 문명 과정에서, 거의 모든 철학자들은 인류의 자기 구원 문제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왕위가 시에서 가장 많이 생각하고 표현한 것은 생명에 대한 궁극적인 관심이다. 왕위는 자연산수의 자연상태를 가장 좋아한다 (어떤 장르의 시든 풍경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한다), 석양 (빛과 어둠 사이), 가을 (여름의 열정과 겨울의 추위 사이) 을 가장 좋아한다. 바로 이런 묘사를 통해 그는 불교의 원리를 논증하거나 검증하고 우주, 인생, 인정에 대한 탐구를 통해 인류가 한계를 초월하고, 무한을 추구하여 영원한 독특한 정신적 욕망을 이루며, 인류의 정신생활의 최고 기탁을 찾아 생존과 죽음, 제한과 무한한 첨예한 대립의 긴장감을 해소했다. 그의 시가 탐구하고 반영한 철학적 명제는 현상과 본질, 법칙과 초월, 개인과 일반, 거시와 미시, 순간과 영원, 생과 죽음, 항운동 등이다.
왕위의 시를 읽다 보니, 나는 그의 시의 모든 것이 변하지 않고, 허황되고, 아름다운 ... 시의 채록색, 청부평초, 잠시 지나가는 석양, 은은한 연기, 모두 순식간에 영원한 책의 진실한 아름다움에 부합되어, 사람들이 체득하는 것은 자연의 물태만이 아니다
왕위는 순간적으로 번쩍이는 빛의 그림자를 포착하고 섭취하는 데 특히 뛰어나며, 이런 빛의 환상의 몽롱한 아름다움을 잘 표현한다. 왕 웨이의 가장 큰 능력은 자연을 함축적인 언어로 교묘하게 사용하고, 자연의 정적인 아름다움의 조화로 형형상상의 초월을 표현하고, 가장 간단한 형식으로 가장 풍부한 시적 내포를 표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심오하고 미묘한 암시로 가득 차서 분합, 순간 영원, 끊임없는 운동의 상징적 경지를 형성했다.
왕웨이시는 성당 시대의 특수한 산물로, 조용하고 청려하며 영기가 충만하여 독특한 한가함, 청려, 공영의 심미 경지를 형성하였다.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구분이 있다면 두보의 현실주의와 이백의 낭만주의가 있고 왕위는 상징적인 것 같다. 왕위는 시로 인류의 궁극적인 배려를 생각하는데, 그의 시는 철학시, 시의 철학이다. 그러므로 왕위의 시를 읽는 것은 지성과 심미의 도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