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정치 류샹의 문학 작품

정치 류샹의 문학 작품

1. 유향의 『석원』 중국어 번역

공자는 “생존과 죽음, 불행과 축복은 모두 과거다. 옛날 은나라 신(秦)나라 때 곽왕(趙王)이 성의 모퉁이에서 자랐는데, 인부들이 그곳을 차지하며 이렇게 말했다. 복을 받고 왕의 이름이 두 배가 되리라.” 은나라는 멸망했다. 이 반항의 시대에 행운은 불행으로 바뀌었다. 은나라 무정왕(吳丁王)때 선왕들이 도덕이 부족하여 형법이 완화되었는데, 뽕나무 계곡은 모두 왕조에서 생겨났으며, 인부들이 그것을 점유하고 말하기를, "뽕 계곡은 야생 동물이다." 야생 동물은 왕조에서 태어나 왕조가 멸망하기를 원합니다!" Wu Ding은 겁에 질려 옆으로 실천했습니다. , 선왕의 정부, 국가의 흥망성쇠, 절세의 계승을 생각합니다. 세상과 백성의 진흥과 노인의 부양의 길, 3년 후 먼 곳의 왕이 다시 번역하여 육국에 왔는데 이때 하늘을 맞이하여 재앙이 복이 되었다. . 악인을 존경하는 사람은 하늘을 맹세하는 왕과 왕자이고, 악몽을 꾸는 사람은 경찰관과 관리입니다. 그러므로 악인은 선한 통치를 이길 수 없고, 악몽은 선행을 이길 수 없습니다. 통치의 극단적인 상태에서는 불행이 축복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태자는 "하늘이 악을 행하면 그래도 범할 수 있고, 스스로 악을 행하면 무시할 수 없다"고 말했다.

남편의 축복은 모호함에서 나오고 불행은 교만에서 온다. 이것이 Qi Qinggong이 하는 일입니다. 기청공과 환공의 후예들은 땅이 넓고 인구가 많고 군대가 강하고 나라가 부국하여 군주로서 존경을 받았으나 오만하고 게으르고 오만하여 제자들과 합세하기를 즐겨하지 아니하였느니라. , 그래서 그들은 Lu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일으켰지 만 Xinzhu에서 군대를 격파했습니다. Xiaoman의 행동은 매우 훌륭합니다. 러시아에서는 진과 루가 사람을 모집하여 사신으로 활동했는데, 두 나라는 화가 나서 당에 돌아와 도움을 요청했고, 네 나라는 서로를 지원하여 안에서 싸웠다. 치의 군대를 물리치고 치칭공을 사로잡아 초우의 아버지를 죽였으나, 추한 아버지의 괴롭힘에 너무 겁을 먹고 도망쳐 집으로 돌아갔다. 목을 매어 병을 물으면 7년 동안 술도 마시지 않고 고기도 먹지 않을 것이며 금, 돌, 비단, 대나무 소리가 들리고 멀리서 여인들의 아름다움이 들리면 나가서 동맹을 맺고 방백들을 낮추소서 네가 이 나라에서 정의를 행할 것이요 네 목소리가 방백들을 놀라게 할 것이며 네가 죽은 곳을 다시 찾을 수 없으리라 그러므로 모호함에서 복이 생기고, 안일함에서 재앙이 난다. 이것이 득실의 결과이다. ('석원'

공자는 "사람의 생존, 불행, 행운은 모두 자신이 결정한다. 자연재해와 지상재난은 사람을 멸절시킬 수 없다"고 말했다. 은나라 신제가 집권할 때 조금은 새 까마귀가 성 한구석에서 새를 낳았다. 예언할 줄 아는 사람이 점을 치고 예언했다. "보통의 작은 것이 큰 것을 낳으면 나라가 복을 받고 왕의 위신이 높아지리라." 더욱 두각을 나타내라." 신제는 작은 새가 가져온 길조에 집착하여 정사를 소홀히 하였고, 나라를 다스리지 아니하고 극도로 잔인하여 외적이 와서 은나라는 멸망하였다. 신의 뜻과 축복이 재앙으로 바뀌었다. 은나라 무정왕(吳丁王) 초기에 선왕들의 나라 통치가 폐지되고, 형법도 폐지되었으며, 뽕나무와 나무도 버려졌다. 곡식은 궁정에서 자랐다. 점을 치는 방법을 아는 사람들은 "뽕나무는 야생에서 자란다. 이제 궁정에서 자라는 것은 나라가 멸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의 성품은 선대 군주의 자비로운 통치를 갈망하고, 멸망한 속국을 부활시키고, 중단된 세속 제사를 계속하며, 은둔 성인을 권하고, 노인을 돌보는 실천을 확증했습니다. 3년 후, 먼 속국 군주들은 매우 기뻐했습니다. , 여섯 개의 가신이 숭배하러 왔습니다. 이것은 신의 뜻을 따르고 재난을 축복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은 군주에게 경고하기 위해 신이 사용하고 악몽은 학자에게 경고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기이하고 불길한 일이 인자한 통치를 이길 수 없고, 악몽이 좋은 행위를 이길 수 없으며, 나라를 잘 다스린다면 재난은 복으로 바뀔 것입니다. ""당신이 만든 재앙은 피할 수 없습니다."

실패에서는 복이 오고, 목표를 달성한 후에는 재앙이 온다. 기청공이 바로 이것이다. 기청공은 기황공에 속한다. 통치 초기에는 땅이 넓고 백성이 많고 군대가 강하고 나라가 부요하여 패권을 장악했을 때에도 환공의 존경을 받았고, 오만하고 오만하여 거절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또한 노나라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고, 돌아와서 노나라에 새로운 건물을 지었습니다. 위국을 물리친 군대는 작은 나라를 모욕했을 뿐만 아니라 큰 나라도 무시했습니다. 순진과 루가 그들을 맞이하러 왔지만, 제나라가 사신들을 비웃었고, 진과 루는 화를 내며 조국의 지원을 받아 서로를 도왔다. 안에서 전쟁을 시작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들은 제나라의 군대를 격파하고 제청공을 포로로 잡았고, 풍주의 아버지를 참수했습니다. .

귀국 후 기청공은 고인에게 조의를 표하고 7년 동안 술 한 방울도 마시지 않았고, 고기도 먹지 않았습니다. 그는 제후들을 방문하고 동맹을 맺었으며, 제후들에게 복종하여 나라에서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였고, 인의와 정의의 명성은 모든 가신 국가에 널리 퍼졌습니다. 이전에 잃었던 것을 구하지 않고 문에 내어주는 것입니다. 자신을 굽히고 격려할 수 있는 것은 굴욕을 영광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망이 생기고, 목표를 달성한 후에 재난이 나타나는 것이 성공과 실패의 결과입니다. 2. 유향의 『석원·정력』 일부 발췌 번역

원문:

제나라 환공이 사슴을 사냥하고 쫓고 있었다. 계곡에 들어가니 한 노인이 "여기는 무슨 계곡입니까?"라고 묻자, "어리석은 노인의 계곡입니다."라고 하니, 환공이 "왜?" , "내 신하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입니다." 환공은 "이것은 공작의 예의입니다. 그는 바보도 아닌데 왜 정식 이름을 사용하겠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내 늙은 소가 큰 아들을 낳았으므로 내가 그것을 팔아 망아지를 샀노라 청년이 가로되 소는 말을 낳을 수 없느니라 말을 타고 가니라 이웃 사람들이 이를 듣고 /p>

제나라 환공이 사냥을 나갔다가 들사슴을 쫓다가 계곡으로 달려갔다. 노인을 보고 "이 계곡은 무엇이라 합니까?"라고 묻자, "우공 계곡이라고 합니다."라고 묻자, 환공은 "왜 이름을 지었나요?"라고 대답했습니다. 환공이 말했다: "오늘 보니 당신의 모습과 행동이 어리석은 사람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노인은 왜 당신에게 그런 이름을 붙였습니까?" 그가 대답했습니다: "하나씩 말하게 해 주십시오. 소를 키우다가 새끼를 낳았는데, 송아지가 자라서 조랑말을 사려고 팔렸는데, 한 청년이 “소는 말을 낳을 수 없다”고 했습니다. "당신은 어리석은 사람이니까 이 계곡을 어리석은 노인의 계곡이라고 부릅니다." 환공은 "당신은 정말 바보입니다! 그에게 조랑말을 준 이유는 무엇입니까?" 『석원』 >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사람의 생존과 불행, 행운은 모두 자기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니, 천재지변과 세상의 재앙은 사람을 멸절시킬 수 없다.” 은나라 신제가 집권할 때 새가 까마귀를 낳았다. 점을 치는 법을 아는 도시의 모퉁이에서, 그 사람은 "보통의 작은 것이 큰 것을 낳을 것이며, 나라가 복을 받고 왕의 위신이 더욱 두드러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작은 새가 가져온 상서로운 징조에 집착하고, 정치를 소홀히 하고, 나라를 다스리지 않고, 극도로 잔인했으며, 이후 은나라는 이렇게 망했습니다. 축복이 재앙으로 바뀌었습니다. 은나라 무정왕(吳丁王) 초기에는 역대 왕들의 통치법이 폐지되고 형법도 폐지되었으며, 궁정에는 뽕나무와 곡식들이 자라났고, 이후를 예측할 줄 아는 사람들이 있었다. 점: "뽕곡은 야생에서 자라는 동량인데 지금은 궁궐에서 자라 나라가 망하게 된다는 뜻이다." 무정은 겁이 나서 품성을 기르고 자비로운 정부를 갈망했다. 선대 군주들은 멸망한 속국을 부활시키고, 중단된 세계 제사를 계속하며, 은둔 생활을 하는 성인들을 권유하고, 노인을 돌보는 실천을 확증했다. 3년 후, 먼 제후와 왕들은 매우 기뻐했고, 여섯 명은 크게 기뻐했다. 왕자들이 예배하러 왔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 불행을 축복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군주와 왕자에게 경고하기 위해 이상하고 불길한 일을 사용하셨고, 학자-관료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악몽을 사용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이상하고 불길한 일이 인(仁)을 이기지 못하며, 악몽이 선한 행위를 이기지 못하며, 나라를 다스려 다스리면 재난이 복으로 변할 것이다. 그러므로 태자는 "하늘이 만든 재앙은 피할 수 있으나 스스로 만든 재앙은 피할 수 없다"고 말했다.

실패에는 복이 생기고, 목표를 이룬 후에는 재앙이 나타난다. 이와 같이. 제나라 청공은 제환공의 후손이다. 즉위 초기에는 땅이 넓고 백성이 많고 군대가 강하고 나라가 부요하여 예로부터 존경을 받았다. 환공은 오만하고 오만하여 제자들과 만나기를 원하지 않았으며, 돌아와서 노나라를 공격하여 소국을 모욕하였다. 그의 행동은 매우 오만했습니다.

순진과 루는 서로 인사를 하러 왔지만, 제는 사신을 비웃었고, 진과 루는 화를 내며 동맹국들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4국은 서로를 도와 전쟁을 시작했다. 안성에서 제나라의 군대를 격파하고 제청공을 포로로 잡고 풍추의 아버지를 참수하였다. 귀국 후 기청공은 고인에게 조의를 표하고 7년 동안 술 한 방울도 마시지 않았고, 고기도 먹지 않았습니다. 그는 제후들을 방문하고 동맹을 맺었으며, 제후들에게 복종하여 나라에서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였고, 인의와 정의의 명성은 모든 가신 국가에 널리 퍼졌습니다. 이전에 잃었던 것을 구하지 않고 문에 내어주는 것입니다. 자신을 굽히고 격려할 수 있는 것은 굴욕을 영광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망이 생기고, 목표를 달성한 후에 재난이 나타나는 것이 성공과 실패의 결과입니다. 4. 유향의 『석원·정리』에서 정치의 길에서 발췌

원무왕이 우태공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길은 무엇입니까?”라고 대답했다.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백성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는 “어떻게 백성을 사랑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이익을 주고 해를 끼치지 마십시오. 살아 있으면 죽이지 말고, 괴롭히지 말고 즐겨라. 이것이 바로 백성을 사랑하는 길이다. 백성이 의무를 잃으면 해를 입을 것이고, 농부가 시간을 잃으면 패할 것이고, 죄인이 심하게 징벌을 받으면 죽임을 당할 것이다.

그러므로 나라를 잘 섬기는 사람은 자식을 사랑하는 부모와 같다. 배고프고 춥다는 말을 듣고 슬퍼하고,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보면 슬퍼졌습니다." 무왕은 우태공에게 "선한 왕은 어떻게 나라를 다스립니까?"라고 물었습니다. , 그는 자존심이 낮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공법을 해치지 않으며 공로가없는 사람에게 보상을 부과하지 않으며 무죄 한 사람에게 처벌을 가하지 않습니다. 백성을 해롭게 하는 자는 죄가 있고 선을 행하는 자는 보상을 받을 것이요 후궁은 버리지 아니하며 여인이 손님의 말을 듣지 아니하며 위로부터의 음행이 없느니라 아래에서 해를 끼치 지 않고 궁전에서 돈을 낭비하는 것이 불운하고 사람들을 막을 관광 플랫폼과 수영장이 많지 않으며 귀와 눈을 즐겁게하는 조각품과 조각품이 없으며 궁전에 썩은 딱정벌레가 없습니다. 나라에 굶주린 사람이 없으면 나라를 지혜로운 왕이 다스릴 것입니다."

무왕이 말했습니다: "아주 좋구나!" 5. 한나라 유향의 『석원』 원문

원문:

진공평이 우세광에게 물었다: "군주의 도가 무엇입니까?"

그는 "군주의 도는 순수하고 활동적이지 않으며, 박애를 베풀고 인재를 임명하는 것입니다.

눈과 귀를 크게 열어 모든 방향을 관찰하십시오. 대중적인 풍습에 빠지지 않고, 좌파와 우파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그는 선견지명이 있고 독립적이며 자신의 성과를 반복적으로 평가합니다.

이것이 바로 의 행동입니다.

진공이 시광에게 물었다: "왕이 되는 원칙은 무엇입니까?" 광왕이 대답하기를, “임금의 이치는 마음이 순결하고 욕심이 적어야 하며, 덕으로 백성을 감화하고 형벌을 가하지 않는 것입니다. 당신의 목적으로 지식을 넓히고 상황의 모든 측면을 이해하십시오.

고집을 부리거나 세상적인 편견에 빠지지 말고 주변 친구들의 영향력과 족쇄에서 벗어나십시오. 통찰력이 있고 통찰력이 뛰어나며 관리들의 성과를 자주 점검하고 평가하여 부하들을 통제합니다."

진나라 평공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주 좋아요. 좋아요!"

출처 : 서한 시대 유향의 '석원'에서.

"Xin Yuan"으로도 알려진 "Shuo Yuan"은 고대 잡다한 역사 소설 모음집입니다. 편집자: Liu Xiang. 홍가 4년(기원전 17년)에 지은 것이다. 원문 20, 78.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부터 한대까지의 일화를 항목별로 기록하고 있으며, 각 항목 앞에는 총칭을 붙인다. 뒤에 주석을 추가한다. 주로 여러 선비들의 언행을 기록하고 있으며, 많은 장에 나라와 백성을 다스리는 것과 나라의 흥망성쇠에 관한 철학적 격언이 담겨 있다. 주로 유교의 철학적 사상, 정치적 이상, 윤리적 개념을 담고 있습니다.

『Shuo Yuan』은 『Shuo Yuan』 권 외에도 많은 심오한 철학적 격언, ​​우화적 의미를 지닌 서사적 의미, 강력한 스토리텔링을 담고 있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16, "탄콩".

각 권의 글은 대부분 독립된 단편소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이 간결하고 생생하며, 신선하고 의미가 깊다. Wei, Jin, 심지어 Ming 및 Qing 왕조의 소설도 일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추가 정보:

관련 이야기:

제황양은 덕 있는 사람을 추천합니다

진공평이 제황양에게 물었습니다. "남양은 “누가 현현이 될 수 있겠습니까?”라고 묻자, 제황양은 “걸후가 할 수 있습니다.”라고 대답했고, 진공은 “걸호가 당신의 적이 아니겠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누구의 적이냐고 묻는 것이 아니다." 진평공은 제황양을 극찬하고 사호를 임명했다.

중국인들은 모두 이에 동의한다. 잠시 후 진핑공은 다시 제황양에게 "나라에는 군관이 부족하다. 누가 이 자리를 맡을 수 있느냐"고 말했다. "제우가 당신 아들이 아니냐"고 묻자 제황양은 "내 아들이 아니라 누가 이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느냐고 묻는 것"이라고 답했다.

진공은 다시 제황양을 칭찬했다. 우도 임명됐다. 중국인들은 모두 이에 동의한다. 공자께서 이를 듣고 이르시되, "제황양의 이 말이 참 좋다! 외인을 권할 때에는 원수를 피하지 말고, 가족을 권할 때에는 자식을 피하지 말라. 제황양은 공평하고 사심이 없다고 할 수 있느니라." "

바이두백과사전 - 진평공 6. 유향의 『석원』 번역

번역: 진평공이 시광에게 물으며 말했다: "나는 이미 일흔이다. ”

Shi Kuang은 “왜 횃불을 켜지 않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Ping Gong은 “목사가 어떻게 농담을 할 수 있습니까? 임금님?" 시광이 말했습니다. "나는 눈이 멀었습니다. 어찌 감히 왕을 놀리겠습니까? 나는 한 번 들었습니다. 당신은 젊어서 공부하기를 좋아하고, 중년이면 떠오르는 태양과 같습니다. 공부는 정오의 태양처럼 밝습니다. 촛불을 켜는 것과 어둠 속에서 걷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좋습니까? "Ping Gong이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원문: Jin Ping Gong이 Yu Shikuang에게 물었습니다. 일흔 살인데 배우고 싶은데 이미 늦었다”고 말했다.

시광은 “왜 촛불을 들지 않느냐”고 평공은 “어떻게 목사가 되어 놀 수 있느냐”고 말했다. 시광이 말했습니다. “눈먼 신하인 당신이 어찌 감히 왕과 장난을 치는가? 내가 이런 말을 들었습니다. 촛불 "누가 실천을 모르느냐?" 핑공이 말했다: "좋다!" 서한(西汉) 유향의 『석광문설』에서: 『촉』. "Xin Yuan"으로도 알려진 Yuan은 고대의 다양한 역사 소설 모음집입니다.

Liu Xiang이 편집했습니다. 홍가 4년(기원전 17년)에 지은 것이다.

원문 20, 78호.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부터 한대까지의 일화를 항목별로 기록하고 있으며, 각 항목 앞에는 총칭을 붙인다. 뒤에 주석을 추가한다.

주로 여러 선비들의 언행을 기록하고 있으며, 많은 장에 나라와 백성의 통치, 나라의 흥망성쇠에 관한 철학적 격언이 담겨 있다. 주로 유교의 철학적 사상, 정치적 이상, 윤리적 개념을 담고 있습니다.

『Shuo Yuan』은 『Shuo Yuan』 권 외에도 많은 심오한 철학적 격언, ​​우화적 의미를 지닌 서사적 의미, 강력한 스토리텔링을 담고 있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16, "탄콩". 각 권의 글은 대부분 독립된 단편소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이 간결하고 생생하며, 신선하고 의미가 깊으며, 위진(魏陳)의 수첩소설에 일정한 영향을 미쳤다. 심지어 명나라와 청나라도요.

저자 소개 : 원래 이름은 Gengsheng이고 Zizheng이라고도 불리는 Liu Xiang (BC 77 ~ BC 6)은 Pei (현재 장쑤성 Peixian County)에서 태어났으며 Chu King의 넷째 손자였습니다. 원은 한나라 고조(高祖) 황제의 형으로 서한(西汉)의 문인이자 유교학자로 태어났다. 그는 '천인간섭'론을 주창하고 아들 유신(劉信)과 함께 고대서적의 편찬과 편찬에 큰 공헌을 했다.

그의 작품으로는 '홍범오행전', '계벽록', '신서문', '석원', '리엔브 전기' 등이 있다. 7. "Shuo Wan. Political Theory"에 관한 중국어 고전 텍스트 Qi Henggong이 사냥을 나갔습니다.

다음 중국어 고전 텍스트를 읽고 질문 9-11을 완성하세요.

제나라 환공이 사냥을 하다가 사슴을 쫓다가 어느 계곡에 들어섰다. 노인을 보고 “그 계곡이 어디냐?”고 물으니, “계곡이요.” 어리석은 노인이요.” 환공이 “왜?”라고 말하자 “내 이름을 알려 주겠다.” 환공은 “내가 당신을 관직으로 여기는 것은 바보가 아닙니다. 정식 이름을 써야 하나?”라며 “첸에게 이렇게 하라고 시킨다. 청년이 “소는 말을 낳을 수 없다”고 이웃에게 듣고 전화를 했다. 어리석은 노인의 계곡, 당신은 왜 이런 짓을 했습니까?" 환공이 돌아왔다. 내일 법원에 가서 Guan Zhong을 고소하세요. 관중정진은 다시 절하며 말했다: "이것은 이우의 잘못입니다. 야오가 위에 있고 구야오가 규칙(통치)이라면 누가 다른 사람의 말을 가져갈 수 있습니까? 누군가가 이런 노인을 본다면 (누군가 만나면) 그) 이 노인이 이런 폭력을 겪었으니) 그는 그것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감옥 소송이 부당하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으니 물러서서 정사를 수양하라." 왕, 아직 지혜를 바보로 여기는 현명한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은 환공과 관중만큼 좋지 않습니다."

——서한 유향의 『서원』 제20권. 왕조

[ 참고] ①유니우: 소. ② 이우: 관중. ③ 지우야오(Jiu Yao) : 사람, 판사의 이름.

9. 다음 중 문장( )에서 설명이 잘못된 구두점 단어는 무엇입니까?

D. Guan Zhongzhengjin이 다시 머리를 숙이고 말했습니다 (...을 바로잡다, 또는: 정리하다)

10. 전문에 따르면 다음 진술 중 하나가 맞습니다( )

A. Huan Gong과 Guan Zhong 모두 Yu Gong이 바보가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B. Huan Gong과 Guan Zhong 모두 Yu Gong이 바보라고 생각했습니다.

C. Huan Gong은 Yu Gong이 바보라고 생각했지만 Guan Zhong은 자신이 바보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D. Huan Gong은 Yu Gong이 바보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Guan Zhong은 자신이 바보라고 생각했습니다.

11. 관종이 "은퇴하고 정치를 해주세요"라고 한 이유는 ( )

A. 이우의 잘못 B. 팔고 말을 사세요

C. 어리석은 노인의 계곡이다 D. 교도소 소송의 부당함

11. 한문 독서자료에 있는 밑줄 친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해 주세요. (10점)

① 지금 공무원의 모습을 보면 바보가 아니다. 왜 대중의 이름을 사용하는가? (3점)

번역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② 얼마나 솔직하고 어리석습니까! 남편이 왜 그랬어요? (3점)

번역: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③ 환공이나 관중만큼 좋지 못한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지혜를 바보로 여기는 사람도 있다. (4점)

번역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참고 답변 : 초, 중등 학교 작문 답변 사이트에서 편집

9. B는 정직하고 멍청합니다. 실제로 또는: 실제로

10. C

11. D. 교도소 소송의 부당함

12. 번역 보기

번역 완공은 사냥을 나갔다가 야생 사슴을 쫓아 계곡으로 달려갔다. 노인을 보고 "이 계곡은 무엇이라 합니까?"라고 묻자, "우공 계곡이라고 합니다."라고 묻자, 환공은 "왜 이름을 지었나요?"라고 대답했습니다. 환공이 말했다: "오늘 보니 당신의 모습과 행동이 어리석은 사람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노인은 왜 당신에게 그런 이름을 붙였습니까?" 그가 대답했습니다: "하나씩 말하게 해 주십시오. 소를 키워서 새끼를 낳았는데, 송아지가 자라면 송아지를 팔고 새끼를 샀습니다. '소는 말을 낳을 수 없습니다.

’ 그리고 조랑말을 데려갔습니다. 근처 이웃들이 이 소식을 듣고 내가 바보 같다고 생각하여 그 계곡을 어리석은 노인의 계곡이라고 불렀습니다. 환공은 "그 노인은 정말 멍청해요!"라고 말했습니다. 왜 그에게 조랑말을 주었나요? 환공은 궁으로 돌아왔다. 다음 날 법정에 갔을 때 환공은 관중에게 이 사건을 알렸다. 관중은 옷을 바로잡으며 제환공에게 두 번 절하며 말했다. Tang Yao가 왕이고 Jiu Yao가 판사라면 어떻게 다른 사람의 조랑말을 강제로 빼앗을 사람이 있겠습니까? 만약 누군가가 이 노인이 겪었던 폭력을 접하게 된다면, 그는 절대 다른 사람에게 그런 짓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노인은 이번 형무소 판결이 부당하다는 사실을 알고 조랑말을 청년에게 줄 수밖에 없었다. 제발 내려가서 정치를 분명히 하게 해주세요.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제자들아, 이것을 기억하라. 환공은 대군주이고 관중은 현명한 재상이다." 환공(Huan Gong)과 관종(Guan Zhong)만큼 좋지 못한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그들은 여전히 ​​영리함을 어리석음으로 착각하고 있습니다! 8. 한나라 유향(劉祖)이 번역한 『설원』 제1권: 왕의 길

설원 제1권: 왕의 길

설명

왕의 도는 왕이다 도는 나라와 백성을 다스리는 데 있어서 왕이 알아야 할 원칙과 방법, 그리고 왕이 숙달해야 할 원칙과 방법을 말한다. 개인이 갖춰야 할 윤리와 덕목이다.

한마디로 왕이 신하를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기 위해 익혀야 할 마법이다. 이 책***

은 하(夏), 상(商), 주(周)시대부터 춘추시대, 전국시대까지 왕의 정치사에 관한 46개의 일화를 중심으로 기록하고 있다

왕은 교육에 힘쓰고 법무를 아끼며 오직 덕 있는 사람을 임명하고 아첨을 피하며 평시 위험에 대비하고 조언을 잘 받아들이며 책임을 엄격히 하고 상벌을 전문으로 하며 민사를 닦는다. 군사력이 있어야 나라를 다스리고 지킬 수 있으며, 현명한 통치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그렇지 않으면 가정이 망하고, 나라가 망하고, 온 몸이 화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Liu Xiangcai는 위의 일화를 기록했는데, 이는 주로 유교 설교에 기초하고 도교 단어가 혼합되어 있으며 때때로 최고 통치자에게 역사적 참고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Shen Han의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원문

1.1 진평공이 유세광에게 물었다. ①: "왕의 도는 무엇인가?"

그는 이렇게 말했다. 통치자의 길은 순수하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박애를 베풀고 ③ 재능을 추구하는 것이며,

눈과 귀를 크게 열어 모든 방향을 관찰하고 풍속을 탐닉하지 말고, 한 가지에만 국한되지 마십시오. 좌파와 우파,

마음이 넓고 안목이 넓다 ⑤ 독립적이고, 부하직원에게 예의를 갖추기 위해 ⑥을 반복적으로 검토했다. ”핑. 공이 말했다: "좋아요!"

참고

① 진호공: 춘추시대 진국의 왕, 이름은 표이다. 기원전 557년부터 기원전 532년까지 통치하였다.

시광: 진나라의 맹인 음악가. "장군기·민족서기·성씨로서의 관료": "맹인이 되어 기뻐하는 사람을 진나라의 시광이라 한다. 자예(子愛)라는 성자는 태어날 때부터 착했지만 착했다.

들어보세요, 그는 금나라 음악의 대가입니다."

②사업: 열심히 일하고 참여하세요.

③ 추세(qù go): 목적. "맹자 고자": "두 제자와 세 제자는 서로 다른 길을 가지지만 모두 같은 경향이 있습니다. 한

He Ye, 말했습니다: Ren Ye." : 개방적이고 넓은 모습.

⑤踔(zhuō Zhuo)ran: 초월, 높은 외모.

⑥다성 성과 평가: 반복적인 성(xing Xing), 여러 번 검사하여 공무원의 성과를 평가합니다.

⑦ 린: 규칙, 관리. "순자·악성": "그러므로 황제가 그에게 오기 위해 세워지고, 예의와 정의를 깨닫고 그를 변화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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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평공이 시광에게 물었다. "왕이 되는 원칙은 무엇입니까? "Shi Kuang은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군주가 되는 원칙은 마음이 순수하고 욕망이 적어야 하며, 덕으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자신의 목적에 합당해야 하며,

상황의 모든 측면을 인식하고, 완고하지 말고, 세상적인 편견에 빠지지 말고, 주변 사람들의 영향을 받거나 얽매이지 마십시오.

넓은 시야를 가지십시오. 비전과 독특하고 뛰어난 통찰력으로 공무원의 성과를 자주 확인하고 평가하여 부하 직원을 통제합니다. 이것이 바로 런쥔이 마스터한 도

진실! 진평공은 "아주 좋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