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누추한 방의 비문 감상과 원문 번역.

누추한 방의 비문 감상과 원문 번역.

"누추한 실명" 에 대한 감사;

비문은 고대에 석두 위에 새겨진 운율 문체로, 자신을 찬양하고 경고하는 데 많이 사용된다. 제사의 뜻을 이해하고 문제의 뜻을 이해하다. 작가는 거실에 대한 묘사를 통해 누추한 방의 추함을 묘사하려고 애썼다. "나는 누추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고 향기롭다" 는 중심은 사실 누추한 방의 이름으로 도덕적 자질을 표창하고, 도덕과 실주의 의리를 표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누추한 실명' 은 산천부터 산이 높지 않고 물도 깊지 않다. 신룡만 있으면 유명해질 수 있다. 숙소는 허름하지만 주인의' 덕' 과' 향' 때문에, 누추한 방은 당연히 도덕적 자질이 높은 사람의 존재로 유명해질 수 있고, 명성은 석두 위에 새겨져 기념을 나타낼 수 있다. 평범한 산수, 신룡이 탄생했고, 비천한 방은 당연히 도덕적 자질이 높은 사람을 통해 향을 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힘을 쓰는 기교는 정말 기묘하고 작가의 독창적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선룡은 경관의 점정필로 구상이 묘하다. "나는 누추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가 향기롭다." 산수선룡에서 본론으로, 작가는 직접 본론으로 들어가 소개의 기초를 다졌다. 누추한 방이 누추한 이유도 지적했다. 그 이유는 바로 덕신이라는 단어다.

이런 관점에서 저자는 반복적인 사고를 거쳐 이 짧은 글을 쓴 것이지, 결코 일시적인 영감이 아니다. 절구는 주현절일 수 있지만 천의의 원활한 연결은 평상시 기교의 축적과 반복적인 퇴고이다. 4 ~ 7 문장 이 문장 을 희생하여 석두 에 새기고, 매우 강한 첨예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문장 전체의 작문 수법으로 볼 때, 문장 전체가 대비가 아니라' 비교' 의 수법으로 단숨에 이뤄졌다. 그럼' 태흔' 과' 웃음' 이라는 단어는 무슨 말을 하고 있나요? 돌계단 위의 이끼 (여전히) 는 녹색이 가득하고 황무지의 잡초 (여전히) 는 녹색이다. 언외의 뜻은 무엇입니까? 저는 유우석입니다. 어디에도 본색을 바꾸지 않습니다. 내가 사귀는 사람은 모두 교육을 잘 받은 사람들이고,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은 없다. 작가는 그의 독립인격을 이끼 들풀에 비유하는데, 정직한 묘사이자 불굴의 선언이다.

만약 이 문장 중 1 ~ 3 문장이 일종의 깔개라면, 4 ~ 7 문장은 진정한 대결에 들어간다. 작가는 시적인 언어로 자신의 존엄성을 과시하면서 동시에 무자비하게 속물 소인을 채찍질했다.

남양제갈려, 서촉자운각' 작가는 제갈량의 초당과 서촉양자운중의 현정을 비유하여 그의 누추한 방을 끌어냈는데, 둘 다 그 자신의 본보기이다. 자기도 그들처럼 고상한 도덕적 품행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자신의 옛것을 현현으로 삼는 사상을 반영하고, 동시에 누추한 방이 초라하지 않다는 것을 암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유우석이 쓴 또 다른 의미는 제갈량이 와룡에 살면서 영명신무의 주인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양웅은 어때요? 그러나 그는 명리를 겸비하고 독서에 전념하는 선비이다. 비록 그는 최고 관원이지만, 관직과 금전에 대한 그의 냉막 () 는 후세 사람들의 전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작가는 이 두 사람의 뜻을 인용하여, 영욕이 기괴하지 않고, 안사가 위태롭지 않고, 절개를 굳게 지킨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다. 나는 표류하고 싶지는 않지만, 슬기로운 주를 만났을 때 나의 야망을 표현하고 싶다. 만약 내가 현명한 주님이 없다면, 나는 평범하게 대할 것이다. 이런 작가 관직과의 부침한 결합은 실제 상황에 더 부합한다.

마지막 문장은 "공자: 뭐가 잘못 됐어? 클릭합니다 옛사람의 말을 인용하여 문장 전체를 싸서 누추한 방이 "못생기지 않다" 는 것을 설명하다. 당시 봉건예교의 최고 도덕적 자질에 대한 그의 추구를 표현했다. 아마도 유우석의 자신의 도덕적 질에 대한 가장 높은 요구는 성인으로 긍정하는 윤리규범과 자신을 요구하는 것이다. 이 결론은 내용이 무엇을 의미하든, 문제의 의미를 결합하는 것은 모두 교묘하다. 봉건 윤리는 유교의 도덕 기준을 가장 높은 도덕 기준으로 삼았기 때문에 공자 성인에 대한 긍정도 그의 도덕적 품질 이론에 가장 좋은 결론을 내렸다. 논문은 논거가 있어야 하고, 공자의 성언을 논거로 인용해야 하는데, 틀림없이 당시 가장 좋은 논거였으며, 충분하고 반박할 수 없었다.

\ "누추한 실명 \" 원문:

누추한 방의 비문

류위시? [당나라]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누추한 방 명나라" 전체 텍스트 번역;

산은 높지 않지만 신선도 유명해질 것이다. 물이 깊지 않으면 용이 있으면 기운이 난다. 이것은 초라한 집이지만, 나는 나의 인품이 좋아서 허름함을 느끼지 않는다. 태흔은 푸르고, 무대까지 자라고, 풀도 푸르고, 커튼에 비친다. 이곳에 와서 담소를 나누는 사람들은 모두 식견이 있는 사람들이고, 오가는 식견이 만만치 않은 거문고를 연주하며 불경을 읽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관현악이 귀를 어지럽히지 않고, 공문이 없어 몸을 피로하게 한다. 남양에는 제갈량 초당이 있고 서촉에는 양자운정이 있다. 공자가 말했다: 이게 뭐가 간단한가?

설명 단어 및 구:

초라한 방: 허름한 방.

비문: 고대에 물체에 새겨져 자신을 경고하거나 공적을 진술하는 문자를' 비문' 이라고 불렀는데, 나중에는 일종의 문체가 되었다. 이런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병렬구를 사용하여 비교적 깔끔하고 명랑하다.

에서: 에서.

이름: 유명하고, 유명하고, 명사는 동사로 쓰인다.

정신: 마법; 영매.

앨리스는 초라한 방이다: 이것은 허름한 방이다. S: 대명사, 이것, 이것; 예: 동사를 확실히 판단합니다.

오위 드신 (xρn): 집에 사는 사람이 도덕이 고상하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이 비천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만: 만; 오: 나; 신: 향기를 먼 곳으로 전하는데, 여기서 품성이 고상하다는 뜻입니다. "상 첸 지준": "기장은 향을 피우지 않고, 덕은 향을 피운다. 클릭합니다

상부 단계 이끼 마크 녹색, 커튼에 잔디 색상: 이끼 마크 녹색, 상부 단계로 성장; 풀은 녹색이어서 커튼에 비친다. 온: 자, 자, 자, 자, 자, 자 입력: 반영.

홍유: 대학자, 여기는 학식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홍:' 홍' 과 함께 크다. 유교: 과거는 학자를 가리켰다.

정백: 민간인, 여기는 지식이 없는 사람을 뜻합니다.

간단한 피아노 한 대를 연주하다. 톤: 바이올린, 여기 연주 (피아노) 를 의미합니다. 간단한 피아노: 간단한 피아노.

김정: 오늘도 학술계에 논란이 있어요. 불경 (금강경) 을 가리키는 학자도 있고 유교 경전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도 있다. 김: 자기야.

사서: 하프, 피리 등 악기의 총칭. 여기서 음악을 연주하는 소리를 가리킨다. 실크: 현악기; 대나무: 관악기를 가리킨다.

하나: 어조 보조사, 번역하지 않는다.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되어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한다.

귀 장애: 두 귀를 어지럽히다. 혼란: 형용사의 사역 용법, 그래서 ... 혼란과 혼란.

사례 (d): 정부 문서, 문서.

피로: 몸을 피로하게 한다. 오래 된: 형용사의 사용 ... 피곤; 형식: 형식, 몸.

남양제갈려, 서촉자운각: 남양에는 제갈량 초당이 있고 서촉에는 양자운각이 있다. 남양: 지명, 이 허난성 남양시. 산을 떠나기 전에 제갈량은 남양 와룡강에 은거했다. 제갈량: 자공명, 삼국 때 촉한 재상, 벼슬길 전에 남양 와룡강에 은거했습니다. 자운: 서한문학가 양웅, 촉군 청두인 루: 초라한 작은 집.

공자운: 공자는 문어문이 일반적으로 구름을 가리킨다고 말했다. 자한 "논어": "군자의 거처, 왜 추한가?" 작가는 여기서 군자의 숙소를 없애고 그의 겸손한 성격을 보여 주었다.

뭐가 나쁜데? 즉, "무슨 일이야" 는 개사 목적어에 속한다. 1: 보조사, 강한 반문을 나타내는 것은 전치사 목적어의 기호이며 번역하지 않는다.

작성자 정보:

유우석 (772-842), 한족, 중국 당대 펑성 (현 서주) 사람. 그의 본적은 낙양, 당대 문학가, 철학자이다. 그는 한중산경왕의 후손이라고 자칭한다. 그는 왕변법파의 감사이자 회원이었다. 중만당의 유명한 시인은' 대시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집은 유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서향문제였다. 정치혁신을 주장하는 것은 왕파 정치혁신 활동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이다. 나중에 영정 혁신이 실패하여 랑주 사마 (현재 호남 상덕) 로 강등되었다. 호남 상덕역사학자, 수집가 주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유우석은 사마랑주로 강등되어 유명한' 한수춘망' 을 집필했다.

제작 배경:

허름한 방의 비문은 하주 (824-826) 에 적혀 있다. "양실록": "누추한 방, 주 () 에서 당 () 주도사 유우석 () 을 위해 지은 유공권 () 이 비문을 쓴다."

작가는 왕의' 영정 혁신' 에 참여하여 환관과 정진 할거세력을 반대한다. 혁신이 실패한 후, 그는 안후이와 주한가임 대장으로 강등되었다. 규정에 따르면, 관관은 현아의 세 칸짜리 방에서 살아야 한다. 그러나 작가가 강직되는 것을 보고 일부러 그를 난처하게 했다. 하주 현령은 선안이 성남 강에 살 수 있도록 배타했다. 작가는 불평하지 않고 오히려 기뻤다. 그는 "큰 강을 마주하고 흰 돛을 보고 주와 다투라" 는 두 문장을 아무렇게나 썼다. 행정 장관 은 매우 화가 난 후, 카운티 사우스 게이트 에서 카운티 북문 으로 저자의 거주지 를 주문, 면적은 3 에서 1/2 로 좁혀졌다. 새집은 덕승강변에 있고, 근처에는 수양버들이 있고, 환경도 괜찮다. 작가는 여전히 개의치 않고 풍경을 바라보며 문에 "수양류는 청하 옆에 있고, 사람은 여양심에 베이징에 있다" 는 글을 썼다.

행정 장관 은 여전히 ​​무관심, 걱정 그를 보고, 카운티 중앙 으로 전송 하는 사람을 보내, 단지 그에게 침대 테이블 의자 오두막 을 넣을 수 있습니다. 6 개월 동안, 행정 장관 은 저자가 작은 각 면적, 마지막으로 단지 방 을 이동 하도록 강요했다. 작가는 화가 나서 이' 누추한 실명' 을 썼고, 사람들에게 비석을 새겨 문 앞에 서게 했다.

주제 표현:

누추한 실명' 은 당대 시인 유우석이 쓴 비문이다. 전문도 8 1 자, 저자는 비천한 방을 찬양함으로써 고귀한 사람이 되고, 가난한 사람을 배려하고, 세속과 결탁하지 않는 것에 관심이 있다고 표현했다. 문장 계층이 뚜렷하고 산천부터 시작해' 나는 누추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가 향기롭다' 는 주제로 야외 경치, 실내인, 실내물 등을 시작으로 누추한 방의 우아한 경지를 렌더링하며 고대 준연의 거처를 소개했다. 고대 성인의 말은 의미를 강화하고, 질문으로 마무리하고, 여운이 길다.

유명한 리뷰:

오금초재, 오조후' 중국고대문학관': 누추한 방은 잊을 수 없고 누추한 방에 있지 않다. 품성이 고결한 사람만이 안에 산다. 그러면 초라한 방에서는 모든 것이 재미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끝은' 어느 건물' 으로 끝나는데, 정취가 넘친다.

청 셰유당' 고문감상': 허름한 방, 만족한다면' 허름함' 이라는 단어에서 벗어날 수 없다. "덕향" 을 위주로, 방은 사람 중심적이고 못생기고 못생기지 않다. 이 문장 은 거의 방의 추함으로 자신의 비범함을 형용한다. 백자 미만이지만 호랑이가 용솟음치는 효과가 있다.

임청 운명' 중국 고대 문학의 의미 분석':' 오직 나의 덕과 성실' 이라는 단어가 시종 관통한다. 덕을 말하는 사람은 비굴하지 않고 항진하지 않지만, 실은 무겁다. 네 마디로 보면 사람이 산하, 방 안의 풍경, 방 안의 손님, 방 안의 물건들이 다 좋다. 다른 고난은 없다. 즉, 남양의 초당, 서촉의 헌정, 토비는 길을 비켜야 하고, 현자는 여기에 있고, 이자는 여기에 있다. 마지막으로 거장' 호루' 를 인용하면' 군자가 사는 곳' 이라는 단어를 은근히 감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만약 전부 인용한다면, 따라야 할 흔적이 있을 것이니, 독자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청국공' 상고한어 상해':' 추함' 이라는 글자는 구구절절 뒤바뀌며, 마지막에 공자를 인용하여 증거로 삼는 것이 가장 구조적이다.

이청 복구는 "고문 작문 기교 백편: 작고 짧은 장이 없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범명은 비교적 자경이지만 자만하고 자화자찬하여 체질이 약간 달라졌다. 산수를 비유하면 갑자기 오지 않을 것이다. 옛 매듭의 끝, 나올 수 없다. 중간 방의 풍경, 방 안의 사람, 방 안의 일은 모두 층층이 배열되어 있다. 끝은 "어떤 건물" 이라는 글자를 인용하여 "군자가 사는 곳" 이라는 글자를 감추었다. 만약 전부 인용한다면, 따라야 할 흔적이 있을 것이다. 특히 그들의 장인심은 더욱 그러하다.

청옥성은 "중국 고대 문학 해석을 다시 편찬하다": 처음 네 문장, 덕의실의 흥기. 나만 덕향' 이라는 말은 나의 누추한 방에 빛을 더해 주는 가장 간결한 방법이다. 아래와 같이 모두 나의 덕행이 나의 누추한 방을 향기롭게 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 그래서 단지 나의 덕행 장사일 뿐이다. 담소를 나누는 것은 단지 나의 미덕 사교일 뿐, 거문고는 혼란스럽지 않고, 고전을 읽는 것은 무겁지 않다. 묻지 않을수록 나의 미덕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의 미덕은 초라한 방을 향기롭게 만들 수 있다. 방이 제갈조루와 자운현정보다 좋지만 별로 생각하지 않아요. 결말은' 화루' 를 결론으로 인용하지만 공자를 암송하는 덕행을 어떻게 측정합니까? 방은 결코 보기 흉하지 않다. 그 글자의 아름다운 말투와 흐트러진 구조까지 100 자 미만이지만 우아함을 잃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