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이소백의 작품
이소백의 작품
수묵서예는 그림에 비문을 적용한 데서 기원한다. 그림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글자의 농도가 적당해야지, 너무 화려하지 말아야 한다. 잉크는 잉크로 쓴 것이기 때문에, 쓰는 과정에서 잉크의 색깔이 바뀌어 수묵서예의 초기 작품을 형성한다. 원대부터 수묵서예를 주제로 한 중국화가 있었다. 근대에 이르러 서풍이 동쪽으로 점차 변하면서 서화가는 다원화된 표현 수법을 탐구하였다. 전통 문인화의 쇠퇴, 화면 강조, 문자 희석이 많은 화가들의 선택이 되면서 수묵서예가 그림에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하지만 순서예 작품에서는 수묵서예가 20 세기 말까지 정식 예술범주를 형성하지 못했고, 지난 세기 이후 수묵서예 작품은 여전히 예술구도와 기법 수준에 머물러 있다. 작품은 개별 글자의 작품일 뿐, 일반 한자에는 적용할 수 없다. 대부분 그림처럼 수묵으로 그렸을 뿐, 그림을 위주로 서예의 근본 특징, 즉' 쓰기', 심지어 절반 이상의 작품이 인물의 미적 감각을 소홀히 하고 예술적 심미성과 실용성에서 벗어났다. 그래서 초기 수묵서예는 아직 미성숙한 단계에 있다. 2 1 세기 이후 중국 서협회 이사, 전시부 주임, 심사위원회 사무총장인 백분의 지도 아래 수묵서예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총결산을 진행하고 관련 저작을 출판해 수묵서예를 주류 시야에 들어가게 해 예술계의 추앙을 받았다. 이후 이소백 등 예술가들의 풍부함과 발전에 따라 수묵서예의 기법과 표현이 성숙해져 수묵서예가 중국 서예예술의 중요한 범주가 되었다.
이소백은 수묵서예의 추수이며, 그의 수묵서예도 수묵서예를 위한 새로운 표현 공간을 열었다. 이소백은 양손으로 글씨를 쓸 수 있는 서예가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글씨를 잘 쓰는 것이 공연에 적합하다. 왜냐하면 그는 무대에서의 연극 효과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때때로 무대에서 서예 공연을 한다. 이소백은 서예 공연의 세속화 경향에 대한 학술계의 의문에 대해 실행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행사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지혜를 계발하며 문화의 영향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러나 이런 공연은 전통을 바탕으로 해야 하며, 공연을 위해 완전히 공연해서는 안 된다. 아무리 써도 글자는 퇴고를 견뎌야 하고, 기본적인 미감과 예술적 가치가 있어야 한다. 우수한 문화의 거시적 영역이며 대중에 대한 오도가 되지 않고 완전한 기술이 된다.
이소백 서예 작품
이소백의 작품은 주로 초서인데, 그는 예서를 잘 쓴다. 그는 일곱 살 때 책을 배워서 연, 추, 유럽, 조제가의 책을 닦았는데, 초서는 수시, 황정견, 미탄, 주윤명 위주로, 초서는 장욱, 와이소, 왕희지, 손, 무엇 위주이다. 30 년 동안 견지해 나가다.
서예 학습에서 이소백의 사상은 서예를 붙이는 것이 아니라 서예를 외우는 것이다. 앞으로 몇 년 동안, 반드시 자신을 위해 쓸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며칠이 지나면 그 자신의 스타일과 하나가 될 것이다. 서예를 배우는 목적은 원첩처럼 써서' 노예서' 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물건에 흡수하기 위해서이다. 등 스티커가 원래 스티커와 다르더라도 괜찮아요. 차이가 있어야 대비가 된다. 자신이 쓴 것과 원래 스티커의 차이를 비교하고, 좋은 것을 선택하고, 그대로 한다. 자신의 좋은 것을 간직하고, 원래의 게시물에 따라 서예가 빠르게 향상되고, 자신의 스타일을 빠르게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등붙이의 근본 목적이다. 글씨를 연습할 때 긴장을 푸는 상태로 들어가면 기억력이 좋아진다. 이런 상태도 답글을 실현하는 기초이다. 우리는 음역이 넓은 피아노가 단음의 방울보다 더 표현력 있는 악장을 연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색채 수준이 풍부한 잉크는 당연히 흑백보다 더 표현력이 뛰어난 작품을 쓸 수 있다.
만약 선과 물이 만물에 생명을 준다면, 모든 생명은 물로 인해 살아날 것이다. 물은 중국 서화의 영혼이다. 물이 없으면 중국의 서화 예술은 이야기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물의 가입으로 서예 작품이 더 아름답고, 풍요롭고, 더 역동적인 경지에 이를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큰길에서 제인까지, 유일한 음일양. 잉크가 매우 짙고 물이 매우 싱겁다. 빛과 그늘 혼합, 두 아이 세 아이 를 낳을 수 있습니다, 세 아이 는 천 잉크 구름 이있다; 수묵을 융합시켜 다채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다. 수묵서예는 양손의 협조가 필요하다. 신이 우리에게 두 손을 주신 것은 두 손이 한 손으로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두 손의 조화를 통해 우리는 한 손으로 쓴 작품보다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손잡이의 협력은 인간의 일상 업무의 필수품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가질 수 있는 잠재력이기도 하다. 이런 잠재력을 발휘하는 것은 지금 제창하는 전뇌 개발처럼 인간의 지혜와 건강 수준을 크게 높일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수묵화를 이렇게 좋아합니다. 우리는 수묵서예의 출현은 당대 서예예술이 전통을 계승하는 데 있어서의 진보이며, 당대 서예가가 중국 서예사에 중요한 공헌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이 옛사람을 불러서 고집을 부린다고 할 때, 어떤 사람이 대중의 총애를 받을 때, 어떤 사람이 권위라고 주장하고 모든 사상을 비판할 때, 누가 전통을 계승하면서 동시에 혁신을 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이소백은 바로 이런 사람이다. 그는 정통, 큰길, 혁신을 중시한다.
이소백은 수묵을 서예에 도입한 최초의 선구자이자 수묵서예를 만들어 성숙으로 나아가게 한 최초의 사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묵, 수묵, 수묵, 수묵, 수묵, 수묵) 첫 번째이자 두 손으로 한자를 쓸 수 있는 유일한 서예가입니다. 그가 창시한 수묵화 기법은 명부뿐만 아니라 작은 글자에도 쓸 수 있다. 그것은 초서뿐만 아니라 공인에도 사용할 수 있다. 그는 자신의 탐구로 수묵서예가 한자에 보편적으로 적용돼 다양한 글씨체와 표정을 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붓으로 글씨를 쓰는 첫 번째 사람은 그 뒤에 있는 사람이 이렇게 풍부하고 찬란한 수천 년 동안 글을 쓸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찬가지로, 수묵서예가 막 창립되었는데, 중국 비행기가 막 우주에 들어온 것처럼, 앞길이 길고, 수리가 먼 것이 Xi 이다. 이소백의 수묵서예 작품은 단지 그의 글씨체에 대한 초보적인 탐구일 뿐이다. 점점 더 많은 멋진 공연은 더 많은 예술가들의 참여와 학습이 필요하다. 이런 기법을 익히는 서예가가 많아지면서 수묵서예와 관련된 작품과 표현 형식의 발전은 끝이 없을 것이다. 우리는 이소백을 비롯한 수묵서예 시대가 곧 도래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것은 전통 서예의 발전과 유익한 보충이 될 것이다. 일음과 일양은 도이다. 천지의 만물은 모두 음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음양의 변화는 서예에 지나지 않는다.
서예가도 음양이 특징이다. 세계는 종이에서 음양으로 변한다. 반드시 음양, 음양, 음양에서 변할 것이다.
서예와 도교는 대립통일과 변증 갈등의 관계이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알지만 그것의 오묘함을 이해할 수 없다. 그럼 한번 해보자.
미친 후에, 너는 반드시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 극단적인 속도가 되기 전에 자본은 매우 느릴 것이다. 우아한 펜 한 자루는 매우 점잖을 것이다. 멀리 뻗으면 몸이 나간다.
의도적으로 단순함을 동반한다. 외형이 아름다워서 깨질 수 있다. 둥글둥글한 흔적은 쓸쓸함에 따라 흩어진다. 두꺼운 초점 위에는 반드시 가벼워야 한다.
두꺼운 것 외에 숨겨야 한다. 정신을 차리고 시선을 모으다. 강세 하에서는 반드시 음유함을 유지해야 한다. 네가 강할 때, 너는 긴장을 풀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서예의 열두 글자를 요약할 수 있다: 느리고 안정적이며, 졸렬하고 약하고, 부드럽고 느슨하다. 네가 이 12 자를 얻었으니, 알겠다, 서예 도법은 끝났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안정, 완만, 안정, 중: 힘, 즉 중화의 도를 뜻한다.
서투른, 깨진, 흩어진, 옅은: 말하고 쓰는 방법, 즉 자연스러운 방법이다.
은감, 수축, 부드러움, 느슨함: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즉 여성의 뜻을 보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예의 길을 알고, 그것을 실천하고, 그것을 이해하려고 하면 반드시 음양의 형이상학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너는 서예의 속박에서 벗어나 서예의 자유에 들어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서예명언) 만약 네가 좋은 책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의 모습을 알고 그 모양을 견지할 수 있다. 책에서 배우면 마음이 아름다운 해방을 얻을 수 있다. 좋은 책이 있다면, 서너 가지 서체에 익숙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책에 글자를 얻었다면, 책의 어떤 글씨체도 문제없을 것이다. 그래서 서예는 쉽게 얻을 수 있고, 서예는 얻기 어렵다. 서예를 받는 사람은 많고, 서예를 받는 사람은 신선하다.
서예와 심리학 지식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긴장하고 불안하고, 기억이 약하고, 긴장을 풀고, 기억이 또렷하다. 그래서 밖에서 함부로 움직이면 마음이 조용해진다. 그래야 약자가 강해진다.
글을 쓰는 방식은 사람이 일을 하는 방식과 똑같다. 그래서 서예는 매일 사용할 수 있다. 나는 이것이 이치라고 확신한다. 책을 읽어라, 일상생활에 쓰면 마음이 굳어지고, 동작이 조화를 이루면 수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서예도 선정처럼 성현이 연습하지 않을 수 없다. 경필 서예는 실용적인 예술로 실용성 1 위, 예술성 2 위이다. 예술성과 붓을 비교하지 마라. 경필 서예는 반드시 그것의 실용성을 인식해야 예술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실용성을 얻기 위해, 경필자를 쓰는 것을 배울 때, 최소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도구 사용
경필 서예는 이미 사인펜 시대에 들어섰다. 경제와 기술의 발전으로 사용하기 쉬운 사인펜은 저렴한 비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지금은 주류 필기도구가 되었다. 만년필은 표현력이 더 강하지만 불편하고 실용성이 떨어져 더 이상 자주 사용되지 않는다. 만년필이나 볼펜은 주로 일상적인 쓰기에 쓰인다. 따라서 미래의 경필 서예는 펜을 주요 전달체가 아니라 사인펜을 주요 전달체로 삼아야 한다. 펜으로 연습한 일부 획은 사인펜으로 표현할 수 없다. 그래서 펜으로 경필서예를 배우는 것은 그다지 실용적이지 않고, 펜으로 붙여 가르치는 것도 적합하지 않다.
가로쓰기보다는 가로쓰기를 연습하다.
가로쓰기와 세로쓰기는 완전히 다르다. 가로쓰기는 오른쪽 위를 위주로 하고, 사무소 쓰기는 왼쪽 아래를 위주로 해야 한다. 중국 서예의 쓰기 스타일을 모사한다면 당연히 왼쪽 아래 펜으로 세로로 쓰는 것이 더 일관성이 있다. 그러나 이런 표기법은 가로쓰기에 쓸 때 보기 좋지 않고 일관성이 없다. 따라서 경필서예가가 경필을 제창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예쁘긴 하지만 실용적이지 않고, 잘못된 글씨 습관을 기르는 것도 일상적인 글쓰기에 불리하다.
너는 반드시 빨리 쓸 수 있어야 한다.
빨리 쓸 수 있는 것이 실용성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다. 예쁘지만 어려운 필법을 생략하고 필봉의 우여곡절을 피해야 한다. 붓으로 쓰면 일파삼할인, 매우 편리하고 깔끔하다. 그러나 하드 쓰기는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 좁은 공연 공간으로 효과가 매우 부자연스럽다. 이것은 필기도구의 본성에 어긋난다. 도란 우선 사물의 본성에 순응하여 여유롭게 그 재능을 발휘하는 것이다. 경필법과 붓글씨 교육의 결과는 모든 사람이 실제 상황에서 빨리 쓰기 위해 그 규칙들을 버려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필법이 없다. 우리가 우여곡절을 제창하는 것은 오도하는 것이다. 경필의 획 두께는 바꿀 수 있지만, 이런 변화에는 그 자체의 특징이 있다. 갑작스러운 것이 아니라 그라데이션이라고 할 수 있다. 꼬리펜만 돌연변이에 적합하다. 우리는 반드시 그의 필법에 근거하여 그의 필법을 고려해야 한다.
반드시 식별해야 한다.
붓글씨는 현재 순수 예술 방향으로 발전하여 글을 쓰는 방법이 많다. 그러나 경필 서예는 실용적인 예술이므로 반드시 규범적이고 쉽게 식별할 수 있어야 한다.
획이 제일이다.
힘은 뿌리가 있다: 힘은 손목에서 유래하고, 말단에 의해 유도되며, 손목과 말단을 허브로 하지만, 필끝을 뜻한다. 수직력은 손목밖에 없고, 수평력은 손가락이며, 손목은 그것의 세부 사항을 동적으로 쓴다. 수묵화, 일명 서의화는 생성부터 현재까지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시기는 고전 수묵화 시대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모호하고 편평한 이미지가 특징이기 때문에 모호한 이미지 시대라고도 할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현대 수묵화 시대다. 중화 민국 이래 중국화는 서화미학을 받아들여 서강의 미술교육체계를 확립하여 정확한 명암, 구조, 색조를 표현하려고 노력하였다. 하지만 프리 핸드 소재와 기법의 제한으로 복잡하고 포괄적인 그라데이션을 표현할 수 없고, 음색 표현은 점프성과 개괄성을 지녔기 때문에 넓은 의미의 이미지 시대라고도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세 번째 시기는 새로운 수묵화 시대이고, 해당 화파는 신수묵화파라고 불린다. 그 예술적 이미지는 복합필법과 색조에 대한 정확한 통제가 특징이기 때문에 정확한 이미지 시대라고도 할 수 있다. 새로운 수묵화파는 이소백 씨가 발기한 것으로, 그것은 막 빠른 발전 단계에 들어섰다.
새로운 수묵화파의' 새로운' 글자는 과거의 역사시기에 비해 색조에 대한 정밀한 통제에서 비약적인 도약을 한 적이 있는데, 이는 전례가 없고 획기적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수묵화파, 수묵화파, 수묵화파, 수묵화파, 수묵화파, 수묵화파) 한편, 이전 기술보다 난이도가 높고 숙달된 사람이 적기 때문에 한두 세기가 지나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이런 기술이 신기하다고 느낄 수 있다. 이것이 새로운 수묵화파의 의미다.
20 세기 10 년대에 이중 펜을 특징으로 한 복합 필법이 등장했다. 복합필법은 중국 수묵서예의 대표 인물인 이소백 선생이 먼저 제기한 것이다. 주된 방법은 양손에 각각 펜을 들고, 한 손에는 잉크를 담고, 한 손에는 물을 담는 것으로, 복필이 특징인 수묵서예를 형성하는 것이다. 단일 펜의 그라데이션에 비해 복합 필법은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연결 문제를 해결했다. 펜은 단순한 색상 (물이나 잉크 포함, 한 가지 색상으로 간주 될 수 있음) 만 가지고 있습니다. 일정한 색도를 가진 안료를 배합하기만 하면 펜의 길이가 제한되지 않는다. 한 자루의 펜을 다 쓴 후에, 한 자루의 펜의 색깔을 붙일 수 있다. 둘째, 두 펜 사이의 상대적 압력, 속도, 위치, 각도가 가변적인 그라데이션 효과를 풍부하게 하여 풍부한 그라데이션 관계를 형성하여 더 많은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묵서예가 복합필법으로 일관되게 쓰여졌기 때문에 서예의 필기성, 예술적 효과가 풍부해 수묵서예가 먹색을 잘 받지 못하거나 2 라운드의 수묵서예에 비해 두드러진 장점이 있어 수묵서예의 주요 필법이 되고 있다.
나중에 이소백 선생은 그의 그림에 혼합필법을 사용했다. 그 결과 합성 획이 원본 선지 색조를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복합필법의 일관성에 따라 인체처럼 복잡하고 정확한 그라데이션이 필요한 각인된 오브젝트의 경우 복합필법은 두 바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라운드는 연한 색과 흰색 사이의 그라데이션 (맑은 물을 예로 들자면), 두 번째 라운드는 진한 색과 연한 색 사이의 그라데이션입니다. 각 그라데이션은 길고 복잡하며, 각 펜의 색이 단순하기 때문에 흔적도 없이 연결될 수 있습니다. 두 펜 두 가지 색상의 그라데이션도 자연스럽게 흔적도 없고, 두 라운드 사이의 색상도 흔적도 없이 전이될 수 있다. 따라서 복잡하고 정확한 색조 그라데이션의 물체는 복합 필법으로 생선지에 완벽하게 나타나 공필의 느린 침투와 같은 정확도에 도달할 수 있지만 속도는 훨씬 빠르고 효과도 훨씬 풍부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복필은 프리 핸드, 특히 프리 핸드 인물화에 대한 혁명적인 의미가 분명하다. 수묵화에서 색조 그라데이션을 정확하게 조절하는 핵심 문제를 더욱 해결했기 때문이다. 수묵화는 이미 흐릿한 이미지 시대와 일반화된 이미지 시대로부터 정확한 이미지 시대로 접어들었다.
복합필법의 운용은 국화의 일부 작은 기법과는 다르다. 점진적 기법은 중국화 기법의 주요 부분이며, 어떤 종류의 중국화 회화도 직면해야 하는 문제이다. 차이점은 해결 방법, 해결 정도, 적용이 적절한지 여부입니다. 따라서 퇴색을 선택하는 필법은 모든 중국 화가에게 필수이고, 다른 기법들은 기본적으로 국화 기법의 기법이다. 한 가지 기법이 더 좋고 국화를 풍부하게 한다. 예를 들어 소금 살포, 명반, 먹살포 등은 확실히 특수 효과를 낼 수 있지만, 모든 그림이 소금을 뿌리는 것이 아니라 명반을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이 기법들은 중국 화가들에게는 선택 사항일 뿐이다. 그러나 색조 그라데이션의 방법은 반드시 필요하다. 단묵법, 단필그라데이션법, 복합필법의 쌍필그라데이션법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작품이 무뚝뚝하고 생기가 없다.
그럼 복합필법이 있으면 단필, 단묵, 단그라데이션이 존재할 이유가 없을까요? 아니요, 원하는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만 있다면 가능한 간단한 필법을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꽃잎과 가지와 잎을 그리는 것과 같이, 우리는 여전히 단일 펜 그라데이션을 대량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정확한 제어가 필요한 다단계, 복잡한 그라데이션의 경우에도 복합화법을 사용합니다.
이소백 선생이 복필을 보급하는 과정에서, "복필은 두 손이 필요하다. 너무 어렵다" 는 제안이 나왔다. 일반 화가는 할 수 없다. " 사실, 이것은 오해입니다: 복필은 두 손을 사용했지만, 두 손은 여전히 주일보조입니다. 우리의 생활이나 업무에서는 대부분 양손의 협조가 필요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협조할 수 있다. 우리 대부분은 습관적으로 오른손을 우선적으로 사용하는데, 이것이 바로 오른손의 장점이지만 왼손은 쓰지 않는 것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오른손만큼 유연하지 않다. 왼손과 오른손이 각각 상관없는 일을 하는 분리식 훈련은 할 가치가 없지만 서로 어울리는 동작은 하기 쉬우므로 양손 복합필법은 서예가가 널리 사용하는 필법이 될 수 있다.
복합필법은 자연의 난이도로 인해 모든 화가들 사이에서 널리 보급될 수는 없지만, 그 효과가 현저하기 때문에 많은 훌륭한 서예가들이 받아들이고 응용할 것이다. 완벽하게 운용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일 것임에 틀림없기 때문에 새로운 수묵화 시대에는 점점 더 우수한 수묵화가 쏟아져 나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묵화, 수묵화, 수묵화, 수묵화, 수묵화) 이소백은 서예가이자 시인이다. 그의 고시는 늘 업계 인사들에게 칭찬을 받는다. 그 문풍은 자연히 신선하고, 자연은 인위적이지 않고, 진부하지 않다. 그의 주요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풍 제 1 지사 영매
쇠고동/눈오풍/풍경이 잠시 바뀌었다. 고대 절벽도에는 얼음/현란한 꽃이 쏟아져 내리고/봄의 도래를 예고하고, 인간대사/사야락/무한한 원한/변천 격변/얼마나 많은 영웅호걸들을 추억하고 있다. 의지가 있는 곳, 마음은 철처럼 단단하고, 역사의 장하 속에서 명월처럼 밝다. 매화는 봄을 선언하고, 별빛은 밤을 밝히고, 때로는 얼마나 많은 풍류 인물이 있는지 선언한다. 세상을 바라보고 강산을 가리키며 꽃에 미소를 짓다.
청평악. 장필의 향수
기복에는 많은 기적이 있다. 무거운 역사 속에서 마철 김형은 아직도 기억할 수 있다.
명보사의 불경, 그리고 암도에 숨어 있는 병사들. 개휴고진을 돌아보는 것은 수당 명청을 돌아보는 것이다.
타플록 사신 산서 문화 여행
개휴 운피, 장벽새 춤, 서리 잎이 동쪽 울타리에 물들었다. 유통은 이제 쉽게 유통되고 상가도 새로운 경영 노선을 갖게 되었다.
토지는 한가롭고 자연스럽고 우아하다. 고성의 새로운 용모는 향기롭고 서예는 구름과 같다.
다섯 곡의 독창적인 설날시.
잔설이 유유히 사라지고 배꽃이 처음 피었다. 봄바람이 얼음 그림자를 불쌍히 여기고, 푸른 물제비가 돌아오다.
까치교 현 춘휘
가느다란 구름/녹색의 고목/제비꾀꼬리가 여기저기 날다.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르다. 꽃이 눈/솜처럼 피고 안개/만초처럼 가볍게 간다. 봄산 유람/끝없는 풍경/끝없는 귀로.
만강홍. 북쪽으로 날고 남쪽으로 날아가다.
이른 봄에는 꽃이 시들지만 여전히 빨갛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쌀쌀한 밤, 쓸한 바람, 임방의 휴식. 보름달 초에 사람이 제방 버드나무 아래 올라갔고, 황혼에 사람이 곧 시내를 떠날 것이다. 어찌 그럴 수 있겠는가, 운해수로는 끝이 없다, 나는 갈망한다! 세상의 끝에서 여행하다가 해가 졌다. 바람이 불어오고, 달은 오프사이트에 있다. 동풍 뉴스를 묻는 것은 또 한 해다! 인생은 꿈처럼 날고, 북비는 남쪽으로 날아간다. 고개를 들어, * * * 함께, 함께!
점장 봄. 탐춘성
3 월의 교토/초장오리올스/따뜻한 태양이 주유와 같은 곳. 기러기가 돌아올 때/독립울타리/봄기운이 완연하다/강산화권/하지만 당신은 누구를 신경쓰나요?
우미인, 땔감풍의 시 스타일
팅팅옥수 홍수, 맥등주. 누가 이 근심을 풀 수 있겠는가, 눈은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힐 때 눈물이 먼저 흐른다. 온 도시에 봄빛이 가득하고, 오직 동풍악뿐이다. 맹산은 꿈속에 있지만 슬픔과 원한이 누구에게 말했다.
불령에 온 산이 온통 붉게 물들었다.
햇빛은 빨듯, 바람은 맑고 물은 향기롭다. 산은 도처에 온통 붉은색이다. 단결이고, 해와 달이 휘황찬란하게 주조된다. 모닥불은 시정몽을 불태우고, 별들은 밝고 상서로우며, 신용은 사해삼강이다. 나의 국민, 나의 도시, 나의 고향을 풍요롭게 하다. 나는 부만이화하, 산해휘광이다.
자나무 하늘이 술을 바람 속으로 가져오다.
청풍에 술을 넣으면 사람과 물이 모두 깨끗해진다. 나는 평범한 일을 하지 않지만, 나는 이 순간에 나룻배가 되고 싶다.
군사 전략과 온도에 대해 이야기하다. 돈공은 깊은 성취감을 가지고 있다. 세상 물정에 습관이 되어 손님을 방문하지 않지만, 너의 호정은 곳곳에서 들을 수 있다.
너구리 모래 카누 잎이 천하에 널려 있다.
복에는 시서가 있고, 운기러기어는 평사에 떨어진다. 일엽경주가 세계를 두루 돌아다니다
푸른 바다는 구름이 많고 별은 꽃이 가득하다. 하가의 천년을 생각하다.
칼의 얼굴은 천추다
꽃은 그림자로, 달은 배회하고, 가랑비는 바람에 치우쳐 고인이 왔다. 은은한 소리가 자연처럼 들리고 은은한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른다.
강남 쳉 콴 기억
서리가 내리고 바람이 차다. 술에 취하면 등불을 들고 검을 보고, 눈썹을 낮추어 말을 듣는다. 한이 눈앞에 없다.
16 자령평선
바다, 철마 빙하의 꿈. 어느 것을 따라야 합니까? 하늘에 먼지가 가득하다.
비 온 뒤의 일망 햇빛
비 온 뒤 제비가 많아 하늘에 깊은 뜻이 동반된다. 가장 견딜 수 없는 것은 향음이다. 고인을 그리워하고 황혼 치마 속에서 울다.
칠절순백규맥천
류록홍화 옅은 화장/처마 골목 한 쌍의 제비/청천 심춘/밭변에 담담하게 벼이삭향을 보내다
난초 노래 주문을 놀리다
가벼운 냄새/가벼운 냄새/어두운 향기가 가득한 소매. 블루신이 세계를 유람하는 지혜와 사고. 청수/청수/자연스럽게 함께.
만강홍. 동양의 꿈.
황혼에 별을 보고, 뒤돌아보고, 가까이서 보다. 온 세상을 바라보고, 자신을 생각하고, 자신을 측정하고, 밋밋하고 서투른 것만 본다. 내가 봄에 가을이 왔을 때, 나는 비행기를 타고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천개의 길이 되었다. 북두를 바라보며 소화가 이미 세상을 떠났다고 한탄하는데,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초조해하지 말고 다정다감하지 말고 파도를 타고 바다를 건너라. 꿈은 동방을 보내고, 수정무지개는 밝게 물들었다. 옥연 은필이 휘두르고, 자운의 마음이 새빨갛다. 그런 날이 있어야 하는데, 서로 잊기 어렵다. 상략, 기업관리에 관한 책 한 권은 손자병법의 정제 언어로 가장 선진적인 기업관리과학을 총결하였다. 많은 관점이 동시대보다 낫다. 현실적인 경제학 저작이다. 다음은 책의 일부 장에서 발췌한 것이다.
인치
사람은 기업의 영혼이며 만물의 주재자이므로 인간통치는 만물의 통치이다. 사람은 만물의 영으로 잠재력이 무한하여 만리를 누릴 수 있다. 사람을 아는 자는 죽고, 뜻이 있는 사람은 만민이 한마음이 되고, 생사를 불문하고, 사업은 강과 바다와 같고, 힘들어도 개미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을 잘 알면 사람의 수요를 예측할 수 있고, 필요한 사람은 너무 손해를 보지 않지만, 알 수 없는 손해를 볼 수 있다. 그들이 자신의 필요를 알고 자신의 요구를 충족한다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의 통치는 자연스럽다. 원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것을 제공해야 하고, 필요한 것은 반드시 필요한 대로 따라야 한다. 전반적인 원칙은 안정을 찾는 것이다. 빈곤은 변화를 초래한다. 필요한 것만으로 충분하다. Xi 가 대체되고 싶어? 그래서 모든 전쟁은 먼저 군수를 준비하고 나서 마음속으로 군대를 정해야 한다. 마음속에 결심이 생기면 사물에 충성하고 나서야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사람은' 생활, 안전, 사회, 존중, 성공', 즉 생존, 안전, 사교, 존중, 성공 등 5 층이 필요하다. 사람을 다스리는 사람은 생계를 꾸려야 하고, 안전을 지키고, 사회를 초청해야 하며, 존중을 장려하고, 일을 통해 성공을 얻어야 한다. 인간 통치의 관건은 수요가 충분하고, 다른 사람이 치료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필요한 사람, 사물 중심, 지혜, 성덕이 있다. 사람을 기르지 않으면 지혜는 사람을 쓸 수 없고, 덕은 사람을 섬길 수 없다. 그러므로, 사람을 잘 관리하는 사람은 덕과 재능, 형세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하는데, 나는 이 점에서 볼 수 있다.
협력 문장
뛰어난 사람은 반드시 사람을 아는 사람이어야 하고, 반드시 자신보다 강한 사람이어야 하며, 자신을 위해 써야 한다. 관리의 관건은 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기업의 같은 목표 하에서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조율하는 것이다. 조화의 원칙은 조정을 추구하지만 조정에 대해 세심하지 못하여, 모두가 진보에 대해 생각하게 하고, 항상 낡은 조화를 깨고, 새로운 조화에 들어가는 것이 적당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조화명언) 사람마다 소장이 있고, 사람마다 모두 짧고, 소장이 있어야 할 일이 있다. 그 단점을 억제하고, 그 짧음을 움직이지 않는 것이 기업의 생계를 도모하는 길이다. 하층을 자극하고, 중간층을 자극하고, 상층을 자극하고, 일반인의 천재를 자극하고, 흩어지고, 함께 일하도록 자극한다. 그렇다면 기업들이 모이는 인력은 그것의 몇 배이고, 그것의 잠재력은 강하고, 그것의 활력은 충만하며, 그것은 불리하다. 협력하는 방식은 실력에 의한 것이 아니라 덕행에 의한 것이다. 협동의 미덕은 기업 발전에 유리한 규범이며, 우리가 접근할 수 있는 것이다. 조정의 미덕은 열정, 주동성, 창의력, 성실감, 책임감을 포함한다. 단결과 진보의 팀워크를 바탕으로, 제도는 건전해야 하고, 책임과 편법은 명확해야 하며, 보상은 노동에 의존해야 하고, 상벌은 업적, 동기 부여, 책임은 태도에 달려 있어야 한다. 협동은 사람과 사람의 협동이므로, 사람을 쓰는 것의 중요성은 생사에 관한 것이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사람을 알기 위해서는 포괄적이고 체계적이고 객관적이며, 그 말을 듣고, 그 행보를 보고, 그 성과를 보아야 한다. 감동할 수 있는 것은 빈말이 아니지만, 미혹된 것은 아첨이 아니라 지혜로 삼을 수 있는 것은 비방이 아니다. Xu Ruo 는 비방자에게 아첨하지만, 너무 빨리 말하면,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은 깊은 피해를 입습니다. 공론의 풍조가 시작되자 주동성, 적극성, 창조성이 소진되면 기업은 곧 위험에 빠질 것이다. 영욕은 함께 하고, 사람마다 이익을 다투고, 장기적으로는 좋은 풍조, 전통성과 부귀영화를 이룬다. 그러므로, 정신적 재산은 값진 것이다. 모래를 모아 탑을 쌓고, 힘이 다르고, 방식이 동일하며, 협동이라고 한다. 조직은 협력의 도구이고, 기업은 협력의 집단이다.
대출능력
한 사람의 힘이 너무 작다. 물질적 자원과 심혈을 가지면 안전은 무한으로 인도될 수 있다. 온 세상, 오직 인간만이 알고 있다. 한 사람의 생각, 열 사람의 근심, 만 사람의 여행, 그래서 관리의 길은 남의 힘을 빌리는데 있다. 중의 힘, 중의 힘, 물건의 힘, 물건의 힘, 무궁무진하다. 지렛대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계획이고, 다른 하나는 통제이다. 계획 프로세스는 시장의 요구를 이해하고, 상대방을 이해하고, 목표, 단계, 임무를 할당하는 것입니다. 두 가지 통제 방법, 즉 조직과 감독이 있습니다. 조직 구조는 직무 수준,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협력 센터를 정의해야 합니다. 정책 및 목표에 맞게 일정을 감독하고 수정하십시오. 부하 직원의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협조 관리는 사람의 발전이지 업무 지도가 아니라 인사 처리에 중점을 둔 것이다. 관리제도는 바로 고용제도로, 매우 공손하고, 다정하고 우습다. 실력은 직업이 늘면서 비인간은 인력을 늘리지 않는다.
재능이 있는 사람
사람, 하늘과 땅의 아름다움; 천부적인 재능은 만물의 조화이다. 따라서 세상을 돕는 인재는 반드시 배우고 생각하고, 생각하고, 행동하고, 행동하고, 끝내고, 창조해야 한다. 학습, 사고, 행 세 가지가 서로 얽혀 있어 없어서는 안 된다. 품학과 우수는 대중에게 적합하다: 시대에 민감한 대응불안, 윤리향락단체; 좋은 실천으로 공부하고, 좋은 습관으로 공부하고, 새로운 날로 팀을 잘 생겼어요. 그래야만 우리는 알 수 있다. 기대할 때, 그것을 돌보고, 배우고, 고려하고,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시사 질문을 선택할 수 있고, 가끔 보고, 직원 추천을 동기를 부여하고, 긴 목록을 만들 수 있다. 그래야만 네가 물어볼 수 있다. 엘리트들은 거기에 있고, 통치가 있고, 나는 어지럽고, 파낼 수 있다. 나는 그에게 상세히 익숙하고, 그에게 부족한 점이 있어 빌릴 수 있다. 유명한, 무거운 금 고용 할 수 있습니다; 인재가 부족하지만 대학은 가질 수 있다.
"한마음"
기업생물은 작은 개미, 큰 코끼리, 모두 한결같다. 개미는 빵 부스러기를 먹고 동굴에 진을 쳤다. 나무를 먹는 것과 마찬가지로 야영하는 사람들은 모두 강자이다. 그가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해라. 그의 핵심 업무는 유익하고 다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그래서 종종 흩어져 모이고, 왕왕 모이고 통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득이 두꺼워진다. 너는 마음이 있으면, 너는 이윤에 집중할 것이고, 이윤은 너의 마음속에 회복될 것이다. 이렇게 성장하면 사업상 걱정이 없다. 마음이 흩어지면 힘이 무너지고, 힘이 무너지면 득실이 있다. 머리가 특별히 정해져 있다면 위에서 아래로 잘 알 수 있기 때문에 자본이 녹기 쉽고 가치도 상승하기 쉽다. 마음이 어지러우면 흩어지고 좌우가 헷갈리면 너도 어쩔 수 없다. 핵심 업무를 단독으로 만들고, 정의하고, 집중하고, 점유율이 크며, 이윤이 두툼하고, 업계를 선도한다. 많으면 혼란으로 이어지고, 적으면 수확으로 이어진다. 이것도 부른다. 결정하기 어려운 책
이것은 이소백이 쓴 경필 서예에 관한 책으로, 이론과 훈련이 결합되어 있다. 반드시 문어문으로 써야 하고, 간결하고 간결하며, 학술적 의의가 있어야 한다. 이 책은 새로운 학습 방법을 지도하고,' 먼저 이해하고, 후에 연습하라' 는 관점을 제시하여 실천을 지도하고, 서예 수준과 기교를 빠르게 향상시킨다. 다음은 이 책의 발췌문이다.
경필 서예 기교의 학습 방법.
만약 당신이 이 전술에 익숙하다면, 당신은 외울 수 있고, 그러면 연습할 때 알게 될 것입니다. 각오를 가지고 연습하면, 연습마다 수확이 있고, 끝이 없고, 서예도 향상될 수 있다.
초보자는 먼저 책을 배우고, 나중에 연습하고, 원하는 대로 연습하고 싶다. 자신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의식하면 부지런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서예 공과가 점점 더 정통해지고, 며칠 지나면 성공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왜 고문으로 써야 합니까?
왜 고문의 형식으로 써야 합니까? 이 일련의 힌트는 보편적인 법칙으로서 글쓰기 과정의 모든 획을 관통하며, 글쓰기의 매 순간, 천언만어로 해석할 수 없는 이치를 즉시 떠올리는 것은 분명 비현실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간결한 공식이 형성되면, 짧고 외우기 쉽다면, 글을 쓰는 과정에서 어떤 글자라도 생각하면, 완전한 이치를 즉시 깨달을 수 있고, 반대로 이 이치로 실천을 지도할 수 있다. 즉, 글을 쓸 때, 당신이 깨달은 것을 마음속으로 묵념하면, 당신의 작문 수준은 즉시 향상될 것이며, 그 표현은 현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이 트릭의 형태는 하드 펜 서예의 "무술 비밀" 입니다.
고문은 신비하고 복잡한 이치를 쓰기에 가장 적합하지만 실천을 지도하는 것도' 도덕경',' 손자병법' 등 성현의 거작이 백화문으로 쓸 수 없는 이유다. 사실 고대인들은 매일 말을 할 때 백화문을 사용했고, 글은 문어문으로 간결하고 명료했다. 간결한 언어는 언어의 외연과 사고 속도를 크게 증가시켜 기억하기 쉽다. 따라서 전파 수단이 매우 낙후된 상황에서 중화문명은 다른 문명에서 눈에 띄는 찬란한 문화를 형성할 수 있다. 중국인이 천성적으로 총명하기 때문이 아니라 한자의 이미지와 고대 중국어의 응축 때문이다. 현대 조직의 각종 행동 강령은 반드시 짧고 용맹하며, 항상 기억되어 널리 전파될 수 있다. 따라서 고문의 가치는 고대 자료를 보는 것이 편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실용적입니다. 현실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미래 경쟁에 필요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공자는 "말이 있으면 글자가 없고 멀지 않다" 는 중의 "문" 자가 문채가 아니라 문어문, 약칭이라고 말했다.
백화는 유행이지만 기억하기 쉬운가요? 한 글자씩 천 글자를 외우는 백화문이 쉬운가요? 문어문은 매우 짧지만, 분명히 난해하고 기억하기 어렵습니까? 서너 글자의 문어문은 기억하기 어렵습니까? 모든 아름답고 문채가 있는 문어문은 모두 대결 유추 등 각종 수사 방법을 특징으로 하여 기억하기 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언, 문언, 문언, 문언, 문언, 문언, 문언, 문언)
시대가 발전하고 있고 문어문어문도 변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문장 부호의 출현은 많은 어조를 절약할 수 있다. 지금 흔하지 않은 것은 문장에 나타날 수 없기 때문에 현대 문어문은 더욱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워질 것이다.
가까운 장래에 고문의 부흥은 필연적이다. 가장 현대적인 지식은 가장 간단하고 가장 짧은 문어문에 농축될 것이다. 앞으로의 아이들은 고시를 외우지 않고 현대 지식을 응결시킨 고대 고전을 외운다. 그들은 어린 시절에 필요한 현대 지식을 많이 기억할 것이며, 그들은 시대의 기둥이 될 것이다.
이소백의 서화 출판.
1, 리 shaobai 서예 컬렉션
안에는 모두 이소백의 서예 작품이다.
2, 리 shaobai 서예 앨범.
진본으로서 각 권의 내용은 모두 다르며, 쓴 내용은 대부분 당송시 가부이다.
3. 손으로 쓴 작품
다른 화가들과 함께 완성한 서화 장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