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도덕에 관한 유명한 이야기
도덕에 관한 유명한 이야기
도덕은 사물에 현혹되는 것이 아니라 육체여야 한다. -----(봄과 가을) 관중
교만은 풍요를 초래하고, 그 다음에는 가난이 되고, 마지막에는 명성을 훼손한다. 프랭클린 (미국)
선생님의 진정한 양육 표현은 학생들이 그들을 도덕적 최고봉에 오르게 하는 가이드를 그에게서 볼 수 있고, 그의 말에서 그가 자신의 신앙에 충실하라고 호소하며 사념에 타협하지 않는 것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구 소련) 술홀린스키
어린이들에게 육체노동은 특정 기술과 기교를 얻기 위한 것이 아니라 도덕교육을 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광범위하고 매우 풍부한 사상의 세계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 세상은 아이들의 도덕, 지능, 심미적 감각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감정이 없으면 세상을 알 수 없다 (학습 포함). -----(구 소련) 술홀린스키
교육 기교의 모든 비결은 아이의 자기 격려와 도덕적 자기 격려를 붙잡는 데 있다. 만약 아이가 열심히 발전하지 않고, 자기 격려도 모르면, 어떤 교육자도 그에게 좋은 자질을 길러낼 수 없다. 그러나 그 교사들이 먼저 아이의 장점을 보는 곳에서만 아이들은 격려를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구 소련) 술홀린스키
기억하세요, 당신은 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학생의 교육자, 인생의 멘토, 도덕의 멘토입니다. -----(구 소련) 술홀린스키
그 후로는 받지 않고 옛사람은 본진이 추악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도덕적인 친구만 되면 영생을 연장할 수 있다. 지 강 (위진)
우리는 도덕성-(고대 그리스) 쿠모 쿠리테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어야 한다.
아이들이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제멋대로 하게 내버려 둔다면, 문학, 음악, 스포츠, 또는 최고 도덕 수준을 보장하는 예의를 배우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쿠모 쿠리테스 (그리스)
도덕적 기준에 따라 사는 것이 행복한 생활이다. 아리스토텔레스 (그리스)
도덕은 사물에 현혹되는 것이 아니라 육체여야 한다. -----(봄과 가을) 관중
교만은 풍요를 초래하고, 그 다음에는 가난이 되고, 마지막에는 명성을 훼손한다. 프랭클린 (미국)
ⅱ. 도덕에 관한 중국의 유명한 격언.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악을 작은 것으로 삼지 않고, 선을 작은 것으로 삼지 않는다.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코 성벽을 뒤덮는 미덕은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넓고 자유로운 정신을 길러 새로운 트렌드, 즉 신세계의 조류에서 침수되지 않고 헤엄치는 힘을 수용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루쉰
ⅲ 도덕에 관한 이야기와 도덕에 관한 열 마디 명언
명언: 네가 앞으로 어떤 휘황찬란한 절정에 이르든, 절대 자신의 재능을 상품으로 여기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작성자: 장지에
풍부한 글은 반짝이는 구슬 같다. 정말 총명하고 슬기로운 것은 짧은 말이다. 저자: 베이컨
너의 마음처럼 곧다. 당이아오 () 가 주재연서 () 에 대답하면 정기가 있어야 한다. 저자: 이오
무덕한 사람, 인생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저자: 프랑스 속담
도덕은 영원하고, 부는 매일 주인을 바꾼다. 저자: 플루타르크
도덕은 과학의 지시등이어야 한다. 저자: 바플러
자기 재배, 단어는 로프 잉크로 써야합니다. 저자: 왕안석
몸과 마음이 밝고 암실에는 푸른 하늘이 있다. 사상은 어둡고 낮에는 유령이 있다. 명나라 hongzicheng "야채 뿌리 탄" 어두운: 밝지 않다. 유령: 잔인한 악마. 깨달음 (제 1 범문망//제 1 범문, 이 도장을 보존하세요. ) 에 따라 객관적인 환경 사물에 대한 체험 차이가 크다. 저자: 홍자성
우리는 모두 그의 사심없는 정신을 배워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너는 국민에게 큰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한 사람의 능력은 크고 작지만, 그가 이런 정신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고귀한 사람, 순결한 사람, 도덕적인 사람,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나 국민에게 유익한 사람이다. 작성자: * * *
이야기 0 1 맛탕
한고조의 셋째 아들은 박태후가 낳은 것이다. 고등학교 이후 8 년 (180 이전) 은 황위였다. 인효라는 이름으로 천하를 가득 채우고, 어머니를 모시는 것은 여태까지 나태한 적이 없다. 그의 어머니는 3 년 동안 아팠고, 그는 늘 사람의 그림자를 보지 않고 옷을 벗었다. 엄마에게 국을 가져오라고 하자, 그는 스스로 맛보고서야 안심했다. 그는 재위 24 년 덕치를 강조하며 예의를 제창하고 농업 발전을 중시하며 서한 사회를 안정시키고 인구 번영, 경제를 회복하고 발전시켰다. 그와 한경제의 통치는' 문화와 풍경의 통치' 라고 불린다
넷째, 도덕적 명언
● 도덕의 도덕, 화난 의식, 수치심의 위엄.
-공자
● 덕행이 없다면, 몸과 지능은 발달하지만 악을 행하기에 충분하다.
채원배
도덕은 인간으로서의 기초이다 ... 도덕이 없는 사람의 지식과 기술이 클수록 그들이 할 수 있는 악이 커진다.
-타오 Xingzhi
● 아이들에게 진리와 집단에 복종하도록 가르치고, 징계를 자각하도록 훈련시키는 것은 자녀의 도덕 교육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진학금
● 도덕적 수양 수행은 비싸고 독서는 비싸지 않지만, 독서는 우리의 도덕관념을 바로잡는 데도 도움이 된다.
양현강
집단 습관은 개인의 습관보다 더 힘이 있다. 따라서 도덕적 분위기가 좋은 사회 환경이 있다면 좋은 사회 시민을 양성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된다.
-크리스토퍼 베이컨
● 아이가 악의 첫걸음을 내딛는 것은 아마도 그의 착한 본성이 잘못된 길로 인도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루링
● 교육은 도덕과 지혜에 기초해야 한다. 도덕은 미덕을 지탱하기 위한 것이고, 지혜는 자신이 비도덕에 침해당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상복아
● 자녀에게 미덕을 가르친다.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행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베토벤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선과 악,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고, 사람을 선과 진으로 만들고, 악과 거짓을 거절하는 것이다.
-사이 존슨
아기가 태어난 순간부터 필요한 도덕 교육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게 하면 너무 많은 기대로 실망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버트 랜드 러셀
● 도덕 교육의 경우, 어린이와 모든 연령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선을 가르치더라도, 이 수업에 종속되지 않으면 위선, 갈등, 해로울 수 있다.
-루링
● 자녀에게 근검하게 살도록 교육한다. 가난 속에서 머리를 잃고 도덕을 망치고 나쁜 일을 하지 마라.
-페페페토치
누구나 건강한 몸에 존재하는 건강한 마음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콰메네스
우리는 아이들이 듣기 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분명 가장 도덕적인 교훈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플라톤
아이의 두뇌와 마음이 불공정한 일을 접할 때 무관심하게 하지 마라. 이것은 더 높은 수준의 도덕적 발전을 향한 한 걸음이다.
-소홀린스키
● 5 년 동안 차가운 창문을 통해 엔지니어를 양성할 수 있지만, 인간으로 사는 법을 배우려면 평생이 걸린다.
-소돔 리스키
넷째, 고귀한 도덕적 명언
고상한 품격에 관한 명언은 다음과 같다.
1, 인품은 고상해야 한다. 생활 속에서 너는 솔직하고, 규칙을 지키며, 예의를 갖춰야 한다. -몬테스키외
2. 정직한 사람이 되려면 영혼의 고귀함과 정신의 지혜를 결합해야 한다. -엘 수리
3. 지위가 낮을수록 행동이 신중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모욕을 자초하는 것입니다. -투그네프
4. 조국을 사랑하는 것은 가장 순수하고, 가장 간절하고, 가장 고상하고, 가장 강렬하고, 가장 부드럽고, 가장 다정하고, 가장 부드럽고, 가장 엄한 감정이다. 조국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각 방면에서 모두 진정한 사람이다. -소홀린스키
5. 길은 사람이 밟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인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길홍창
6. 기쁨과 투지가 충만한 사람은 언제나 번개와 햇빛을 기쁘게 맞이할 것이다. -헉슬리
자존감은 중요한 일과 관련된 품질입니다. 자존감 있는 사람은 큰 가치가 있기 때문에 착한 사람입니다. 진정한 자존심이 되는 사람이 되기는 어렵다. 그는 반드시 고상하고 선량해야 한다. 그는 고상한 사람을 보류하고 일반인에게도 착하다. -[고대 그리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카일 윤리
8. 불행 속에서 유용한 친구가 더 필요하다. 운에 있어서 귀인 친구는 더욱 없어서는 안 된다. 불행 속에서 친구를 찾는 것이 필요하다. 행운 속에서 친구를 찾는 것은 고상하다. -아리스토텔레스
9. 사심이 없는 것은 얻기 어려운 도덕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수익성이 없기 때문이다. 브레히트
10, 인생의 가치, 즉 사람들이 현대를 위해 하는 일이 준선이다. -쑤 웨이
ⅵ 품성이 고상한 유명 인사의 명언과 이야기, 직접 친히 하는 유명 인사의 명언과 이야기.
효자의 배양도 즐거움이 무궁무진하여 그의 의지를 거스르지 않는다. -축의기
효성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치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축의기
부모의 해는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논어
맹은 효도를 물었고,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질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논어는 정치다"
부모는 자기가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부모도 존중한다. -공자
노소가 질서 정연하다. -맹자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효자가 되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존중일 뿐이다. -맹자
효성만이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아버지와 아들 프로, 군주 정의, 부부 차이, 노소 채팅, 친구 편지. -맹자
무엇이 더 중요합니까?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맹자
자비 진리, 프로 도;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
인정에 가깝지 않고 인정에 가깝지 않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맹자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
세속 소위 불효자 다섯, 게으른,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불효; 박예는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효도를 하지 않는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맹자
아버지도 없고, 왕도 없고, 모두 동물이다. -맹자
덕과 어울리지 않는 것은 분리할 수 없다. 만약 생명이 쉽지 않다면, 만약 아름다움과 악이 움직일 수 없다면. -"여춘추"
효자는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하지 않고, 조신은 번창한다. -장자
혈육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은 마음대로 정착하기를 원하며, 지효성이 지극하다. -장자
일곱째, 도덕에 관한 명언문
도덕에 관한 명언과 문장
1,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감정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2. 인간은 정신적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3. 사람은 지적으로 개명해야 하고, 도덕적으로 순진해야 하며, 신체적으로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4.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도덕적 부패, 이익은 타락해야합니다. -디드로
6. 착하고 고상한 사람은 누구나 착하기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습니다. -베토벤
7. 장식도 미덕과 양립 할 수 없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활력이기 때문이다. -루소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9. 불명예를 처벌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삼자! -몬테스키외
10.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1 1, 덕행의 실현은 말이 아니라 행동에 달려 있다. -콰메네스
12, 교육류. 유일한 일과 모든 일은 이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도덕. -헬바트
13.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태우거나 짜면 더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 베이컨
14. 다른 사람을 모함하려고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고통을 당한다. -이솝
15, 지혜로운 사람은 미연에 방지하느니, 미리 대비해서는 안 된다. 고통을 위해 위로를 구하는 대신, 고통을 극복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낫다. 토마스 무어
16,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버트 랜드 러셀
17, 우리는 무산계급 도덕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으로 다음 세대를 교육해야 한다. 칼리닌
18,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이 없어서는 안 되고,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19.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몬테스키외
팔도덕적 명언
도덕적 타락은 민족 멸망의 기초이다. -장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이상국' 에서 내가 말하는 미덕은 조국을 사랑하는 것, 즉 평등을 사랑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도덕적 미덕도 기독교 미덕도 아니라 정치적 미덕이다. -몬테스키외
감정은 엄청난 감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도덕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강한 포부가 없는 사람은 사업에서 이런 포부를 열정적으로 표현할 수 없다. -케로프
도덕은 인간 사회가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가 노동을 착취하는 제도에서 벗어나도록 도울 수 있다. -레닌
도덕은 보통 인류의 최고 목표로 여겨지기 때문에 교육의 최고 목표이기도 하다. -헬바트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ⅸ 인덕에 관한 명언 경구를 한 마디 쓰다.
1 .. 덕행이 충분한 사람은 겸손하고, 재산이 많은 사람은 경멸한다. -린추.
2. 개성을 잃은 시인은 재능은 없지만 시를 꾸준히 쓰는 사람보다 더 비열하고 열등하며 유죄이다. 휴고
좋은 품성은 나쁜 경향과의 완강한 투쟁을 통해 배양된 것이다. 덱스터
4. 무덕하게 태어나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프랑스 속담
5. 덕으로 남을 설득한다. -라틴 속담
6.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가족의 지위가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행이다. -오비
7. 성격은 중요한 순간에 나타날 수 있지만 중요하지 않은 순간에 형성된다. 필립스? 브룩스
8. 우리는 미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도 그것을 키우거나, 이용하거나,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우리를 좋은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9. 도덕과 재능은 부보다 훨씬 큰 자산이다. 타락한 후손은 당신의 귀족 가정과 매우 부유한 사람의 재산을 부식시킬 수 있지만, 도덕과 재능은 한 인간을 합당하지 않은 신으로 만들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셰익스피어.
10. 도덕은 종종 지혜의 결함을 메울 수 있지만, 지혜는 도덕적 결함을 메울 수 없다. -단테
10, 도덕적 인용
도덕은 진리의 꽃이다.
-휴고
미덕 자체는 그 보상이다.
-다라톤판
도덕에서 가장 큰 권력의 비밀은 사랑이다.
-셰리
미덕은 일종의 전쟁 상태이다. 만약 우리가 그 안에 산다면, 우리는 영원히 자신과 싸워야 한다.
-루소
홍당무는 미덕의 색이다.
-태국 운나
생명은 짧다. 미덕만이 그것을 먼 후손에게 전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셰익스피어
진정한 미덕은 강과 같다. 깊을수록 고요하다.
핼리팩스
네가 출신이 고귀하든 비천하든. 하지만 당신은 남자가 되어야 합니다.
-골드
도덕은 옷이 남루해도 존중받아야 한다.
실러
앞으로 가면 꽃을 심어야 한다. 왜냐하면 너는 다시는 같은 길을 가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오웬
완벽히 해내려면, 더 이상 추가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지금은 자를 수 없다.
익명
좋은 사람은 항상 자신을 비열하게 만든다.
-호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