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도교는 어떻게 우주와 만물을 생화학화하는가

도교는 어떻게 우주와 만물을 생화학화하는가

도교는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로 신학적 사고체계로서 우주의 기원, 삶의 진정한 의미, 저승의 존재와 길 등 일련의 질문에 명쾌하게 대답해야 한다. 다른 세계에 도달하기 위해.

도교는 우주가 '도'의 진화로 형성되었다고 믿습니다. 도교의 『불멸의 경전』에는 “대도(大道)는 눈에 보이지 아니하여 천지를 낳고, 대도(大道)는 무자비하여 해와 달을 움직이며, 대도(大道)는 이름이 없고 만물을 기르느니라”고 했습니다. 도교의 우주 발생 이론을 가장 간결하게 요약한 책이다.

도교에서 '도'는 음과 양을 판단하기 전의 혼돈의 무지(無治)를 뜻하는 말로 '도'를 뜻한다. 그것은 형체도 없고 색도 없고 소리도 없으며, 무소부재하고 무소부재하여 시방에 가득하며 늘지도 줄지도 아니하고 영원히 존재한다. “생명의 근본이요 변화의 뿌리”이며, 생명과 땅의 조상이요, 모든 생물의 어버이이며, 만물의 뿌리이다. 그것은 무형이고 이름도 없지만 존재합니다. 따라서 도교에 따르면 마지 못해 "도"라고 불립니다. 한마디로 '도'는 하늘과 땅에서 태어난 우주의 근원이자 지배자이며, 우주 만물의 시작이자 만물의 진화이다.

'도'에 대한 도교의 설명은 '하늘과 땅을 낳는 것'의 근원일 뿐만 아니라, '도'는 '기로 흩어지고 형태를 이루는 지고한 신'이라고 설명한다. ". 도(道)는 타고난 생명력을 말하며, 생명력은 자연적인 움직임과 변화 속에 존재한다. '도'는 '영적이고 자연을 지닌 것', 즉 신을 뜻하는 '기적적인 것'이다. "대도현기"는 편재하고, 항상 존재하며, 모든 것을 포괄하는 "무의 몸, 창조의 근원, 신의 기초"라고 믿어집니다. 우주의 모든 것. 이는 도교의 '도'가 신이자 창조자인 '태상노군'임을 알려준다. 도교가 믿는 세 가지 가장 높은 신 (Yuqing Yuanshi Tianzun, Shangqing Lingbao Tianzun, Taiqing Daode Tianzun)은 모두 "Tao Qi"에 의해 변형되었으며 그 뿌리는 모두 "Tao"입니다. 그리고 '도'는 '태상노군'을 의미하므로 도교에는 '태상노군이 삼순을 하나의 기(氣)로 바꾼다'는 말이 있습니다.

'도'는 어떻게 우주와 만물을 생성하고 변화시키는가?

도교는 우주의 형성과정이 홍원, 태중, 태사의 세 세기를 거쳐 왔다고 믿는다. 그 이론적 근거는 '도는 하나를 낳고, 하나는 둘을 낳고, 둘은 을 낳는다'이다. 셋, 셋이 만물을 낳는다." ”

도교는 하늘과 땅이 있기 전에는 하늘도 없고 땅도 없고, 음과 양도 없고... 형태도 없고 형상도 없고, 자연스럽게 공허하고 신비롭다. ...그러나 나 노인은 아직도 신비롭고 외로운 곳에, 공허 속에 있다. 눈에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습니다. 있다고 하면 그 형상을 볼 수 없고, 없다고 하면 모든 것이 거기서 생긴다. 그러다 점차 분리되기 시작했다. 다음은 미묘한 세계이고 홍원이 있습니다. "홍원"은 도교 창조의 1세기입니다.

'홍원'은 '도'이자 '하나'이다. 천 겁 후에는 '홍원'이 되고, 천 겁 후에는 '백성', '백원'이 된다. 쳉" "81만년 뒤에는 '태추'가 있었다. "Taichu"는 도교 창조의 두 번째로 큰 세기입니다. 당시 태상 노군(Taishang Laojun)은 공허에서 내려와 "태추(Taichu)"의 스승이 되었습니다. 그는 "성경의 일부를 뱉어냈습니다", 48만 권, 각 권은 48만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어는 100의 영역을 차지합니다. "처음에"를 가르치기 위해 마일. 이때 하늘과 땅이 분리되고 해와 달과 사람이 창조되었다. 도교에서는 혼돈의 첫 번째 심판과 음양의 2세기를 상징하기 위해 태극권 다이어그램 또는 "2"를 사용합니다.

'태추' 이후 우리는 도교 창작 3세기인 '태시'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때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은 스승으로 지상에 내려와 "태사경(Taisha Sutra)을 독송하고 태사에게 천하를 세우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태사는 만물의 시작이다." "태석"이 사라졌으니 앞으로는 "태석"의 세기가 올 것입니다. 노준이 선생님이 되었습니다. "태수가 왔습니다. 그는 감로에서 태어났고, 대지는 달콤한 샘에서 태어났습니다. 사람이 그것을 먹으면 영원히 살 것이며, 죽으면 장사할 줄 모르고 시체를 땅에 버릴 것입니다." 광야." 이전 역사는 "고대"였습니다.

중세는 '혼돈'의 시대에 시작되어 '구궁', '원황', '태상황', '지황제', '인황제', '준'을 경험했다. Lu", "Gulu", "Hexu"가 "Tailian"에 왔습니다. 태련 당시에는 “오기가 태어나고, 땅이 다섯 가지 무명으로 태어나고, 사람들이 그것을 먹고 장수한다”고 했습니다.

'태련' 다음에는 하고대 시대로 들어가세요. 첫 번째는 "Fuxi"입니다. Laojun은 Yuhuazi라고도 알려진 Wuhuazi라는 교사로 지상에 왔습니다. 그는 Fuxi에게 오래된 방법을 추진하고 음양을 수행하고 팔 방향을 정하고 팔괘를 결정하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

이때 백성들은 성(姓)도 없고 세상에 곡식도 없었느니라. “그들은 다 피를 입고 비린내가 나고 남녀 구별이 없고 시기하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들은 겨울에는 동굴을 갖고 여름에는 둥지를 틀었습니다." 복희 다음에는 '여와'가 있었고, 여와 다음에는 '신농'이 있었습니다.

신농 당시 노군이 지상에 내려와 스승이 되었는데, 그를 대성자(大成子)라고 불렀다. "'태위경'은 신농에게 수백 가지 약초를 맛보고 곡식을 얻어 사람들과 함께 뿌린 다음 그것을 먹어 동물의 생명을 대신하도록 가르치기 위해 쓰여졌습니다."

신농 이후 죽었고 "수이렌"이 있었다. 수족 시대에 노군(老君)이 지상에 내려와 “수족에게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우는 법, 태양 빛을 계속 비추는 법, 원료를 요리 재료로 바꾸는 법, 비린내를 없애는 법을 수족에게 가르쳤습니다. "

수족에게는 '주롱' 외에는 후손이 없었다. 노인은 광수자라는 스승으로 지상에 내려와 '제국의 삼치와 칠정을 가르쳤다. 황제는 도교를 실천했고 아무도 병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통경"경을 썼습니다. "고원", "고양", "고신", "창계", "헌원 황제"가 있습니다.

노군은 황제 때 교사로 승진해 광성자(또는 이무자)라는 이름을 얻었다. “황제(黃帝) 이래로 왕과 신하와 아버지와 아들이 있어 높고 낮음과 높고 낮음이 구별됩니다.” 황제는 한때 공동산에 가서 광성자(廣聖子)에 대해 알아보고 대대로 천하를 다스리는 길을 열었습니다. 나중에 황제는 도교를 수련하는 데 성공했고 정호에서 용을 타고 승천했습니다. 그는 도교의 창시자였습니다.

황제 이후에는 '소오', '전서제', '고제', '요제', '순제', '하우'가 있었는데… 태상노군은 은나라 시대에 노자(老子)로 변신하여 은나라 시대에 도덕경 오천어를 설하고 도덕경(道德智)이 되었다. "타오". 한나라 시대에 장영정(張靈章)의 후예가 연합의 도(道)를 가르쳤고, 정식으로 도교가 형성되었습니다. 후세의 도교가 그 기원을 추적해 보면, 도교는 황제로부터 계승되어 노자(老子)에서 유래하여 장릉(張陵)에서 종교가 되었다고 합니다.

요컨대 '도'는 우주와 만물을 생성하고, 태상노군은 창조주이다. 이것이 도교 창조의 근본 내용이자 도교 우주론의 기본 함의이다. 그러므로 도교에서는 태상노군을 최고의 신으로 여기는데, 획득한 노자는 태상노군이 말한 '도'는 '최고의 신'이다. ,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신념입니다.

도교를 '도'라고 부르는 이유는 태상(노자)의 도를 믿기 때문이다. 지고한 존재(노자)가 언급한 '도'는 도교의 최고 교리이며, 도교의 모든 교리는 여기에서 파생된다.

'덕'은 도교의 가르침에서도 중요한 개념입니다. 도(道)와 덕(德)에서 유래한 '우월한 덕은 덕이 아니다', '우월한 덕은 무위(無爲)이지만 무위'는 도교의 최고의 가르침이다. "도"에는 공허함, 성품, 평온함, 무위함, 순수함, 단순함, 단순함, 평온함, 약함, 무관심의 10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이는 "도"가 사람들이 "도덕"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구현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상더"는 "도"의 의인화이자 윤리입니다. 소위 '우월한 덕'은 가장 고귀한 덕을 가리킨다.

'덕이 있는 것이 덕이 있는 것이 아니다'라는 말은 덕이 있는 사람은 형식적인 '덕'을 나타내지 않기 때문에 진정으로 '덕'이 있다는 뜻이다. 최고의 덕은 무위(無爲)이지만 생각이 없는 것이다.' '우월한 덕'을 말하는 사람은 행위하려는 의도 없이 자연이 흘러가도록 내버려둔다. '덕'을 보여주려는 의도가 없이, 진정한 '덕'을 지닌 사람이다. 간단히 말해서, '도'의 특성을 구현할 수 있는 모든 것은 '덕'을 가지며, 그렇지 않으면 덕이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덕을 얻은 사람은 도의 과보를 얻었다”고 했고, 당나라 현종 황제도 『도덕경』에서 “나에게 있어 사회에서는 도를 덕이라 한다”고 말했다. , 유덕한 사람을 유덕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도교의 사람들은 '덕'이 '도'의 기초라고 흔히 말합니다. 그들은 도를 성취하려면 덕을 쌓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도"와 "덕"은 함께 도교의 가르침을 구성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도교는 지고의 존재(노자)의 '도'를 믿는 종교이다. 따라서 도교의 우주론은 '도'와 분리될 수 없으며, 도교도 마찬가지이다. 인생에 대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