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중국어 작문 600자
중국어 작문 600자
고대인들은 소위 볏이 있는 머리, 돼지 배, 표범 꼬리를 구성에 가지고 있었습니다. 문장머리(Crest Head)는 작품의 시작이 봉황의 머리처럼 섬세하고 아름다워야 한다는 뜻이고, 표범꼬리(Leopard tail)는 작품의 끝이 표범의 꼬리처럼 힘차고 힘차야 한다는 뜻이다. 당나라 시인 백거의는 『신월부 서문』에서 “첫 문장은 목적을 나타내고, 마지막 장에서는 그 야망을 드러낸다”고 말했다. 요점을 파악하고 작품의 끝 부분에서 이를 더욱 명확하게 해야 하며, 주제와 사고를 심화시키는 역할은 작가의 원래 의도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학자 사진이 지은 『사명시화』에는 “문장의 시작은 폭죽처럼 갑작스럽고 분명한 소리가 나야 하고, 문장의 결론은 폭죽과 같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문장은 종소리와 같아야 하며 몇 가지 이상의 명확한 소리가 있어야 합니다." 즉, 작업의 시작은 대포소리처럼 사람들의 귀와 눈을 놀라게 하고, 작업의 끝은 종소리처럼 여운을 느끼게 해야 한다는 뜻이다. 청나라 희곡이론가 이유(利秀)도 작품의 시작과 끝 부분에 대해 비슷한 견해를 갖고 있다. 첫눈에 놀라고 감히 버리지 말라." 매력적인 말로 영혼을 사로잡고 작별 인사가 어려워도 두루마리에 머물게 하라." (
방법
1. 시작에 대해
글의 시작 위치는 포털과 같아서 사람들에게 좋은지 첫인상을 줍니다. 또는 나쁘다. 왜냐하면 기사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좋은 시작은 "다른 사람을 선점"하는 효과를 가져서 교사의 관심을 끌고 그들의 호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시작을 잘하나요? 우선, 시작 부분은 기사의 제목과 일치해야 하며, 전체 본문의 주요 내용 및 중심 사상과 긴밀하게 연결되어야 하며, 중심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진기함. 둘째, 주제에 대한 답변은 빠르게, 언어는 간결해야 하며, 요점을 직설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글을 쓸 때 항상 원을 그리며 돌아다니고, 엉뚱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로 인해 사람들은 자신이 말하는 내용을 모르고 오랫동안 읽게 됩니다. “심오함”을 가지고 놀지 말고, 신비롭고 신비스러운 “철학”을 가지고 놀지 마십시오. 분명한 입장을 갖고, 빠르게 말하고, 가능한 한 빨리 "감정적 힘"을 풀어주고, 채점 교사에게 빠르게 깊은 인상을 주어야 합니다.
물론, 좋은 시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혁신적이고 독특하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모방과 학습, 관찰을 잘해야 하며, 작은 것에서부터 가치 있는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로 요점을 파악하고 중심을 드러내세요. 글의 시작 부분에서 독자에게 주제나 중심을 직접 알려주십시오.
예시 1
나의 재산
바닥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을 때마다 늘 황제가 된 기분이다. 내 곁에는 가장 귀중한 보물, 즉 내가 사랑하는 모든 책이 있기 때문입니다.
책은 나에게 가장 큰 위안을 주고, 감정을 조절하며, 가장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흑백 페이지를 눈여겨보고, 사람들이 소설 속 인물들의 흥망성쇠를 따라가고 있을 때, 얼마나 큰 안도감이 드는가! 아니면 이해하기 어려운 철학 책을 읽고 있을 때마다 행복해지고 걱정도 잊혀지지 않을까요? 미운 오리새끼가 하얀 백조로 변하면 기분 좋게 놀라게 될 것이고, 돈키호테가 풍차와 싸울 때 크게 웃을 것이고, 아판티가 바이를 능가할 때 그것은 큰 행복이 아닐 것입니다.
책은 나에게 가장 풍부한 지식을 가져다 주고 내 시야를 넓혀주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가장 깊은 계곡, 가장 긴 강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 대답은 모두 내 마음 속에 있으며 누구도 그것을 훔칠 수 없습니다. 이것이 가장 안전한 부입니다. 집을 떠나지 않고, 문을 닫고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도 세상 만물의 흥망성쇠를 알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나는 황실에 가본 적이 없지만 상관 없습니다. "별이 빛나는 밤 아래 황릉"을 읽었습니다. 피라미드에 가본 적이 없으며 상관 없습니다. 『피라미드 탐험』 - 여행경비를 많이 절약했지만, 명산과 명승지는 가봤지만, 책이 가장 멋진 재산이 아닐까요?
책은 나의 정신적 지주이자 나의 영혼을 새롭게 만들어 줍니다.
제인 에어가 "우리는 평등하다. 나는 감정 없는 기계가 아니다"라고 말했을 때 나는 여성의 자존심을 이해했고, 페토피가 "자유를 위해서는 둘 다 버릴 수 있다"고 말했을 때 나는 여자의 자존심을 이해했다. 루쉰이 "침묵 속에 터지지 않으면 침묵 속에 망한다"고 말한 것을 보면 인간이 가져야 할 저항의 정신을 알 수 있다. 책을 다 읽을 때마다 나는 삶에 대한 이해와 내 영혼의 승화를 얻었습니다. 책을 통해 우리는 인간의 가장 고귀한 부분도 엿볼 수 있고, 인간의 가장 비열한 부분도 엿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인생에서 자신의 위치를 완성하려는 동기를 부여하지 않습니까? 책은 나의 "두 번째 영혼"이 되었습니다. 그러한 부는 귀중한 보물이 아닙니까?
물론 내 재산을 빼앗길 때도 있다. 누군가 책을 빌린 뒤 돌려주지 않으면 서운하고 허탈할 때도 있다. 하지만 '물질의 보존'을 생각하면 내 재산이 그의 재산이 되고 그의 생각이 바뀌게 되어 이 공로가 나에게 속한다는 사실에 나는 안도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밤에는 책을 동반자로 들고 바닥에 앉아 촛불을 켜고 책을 읽는 것이 정말 멋지지 않나요? 당신도 그런 부를 창출해야합니다.
분석: 이 글의 시작 부분은 제목을 촘촘히 따라가며 중심을 파악하고, '나'가 '가장 귀중한 부', 즉 '사랑받는 모든 책'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직설적으로 지적할 수 있다. 저자는 자신을 "황제처럼"이라고 부릅니다. 후보자들이 자신의 책이라는 "왕국"에서 "주제"를 어떻게 통치하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시작은 영리하면서도 현실적이며 전체 텍스트를 확고하게 제어하고 다음 전개를 완벽하게 준비합니다.
2. 얻기 위해 열심히 플레이하고, 슛을 시도합니다. 나의 관점을 설명하기 전에, 나의 관점과 반대되는 또 다른 관점을 인정하겠습니다.
예 2
'부자'가 반드시 '불친절'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부자가 된다고 하면 사람들은 '부자'라는 문구를 생각할 것입니다. 부자는 불친절합니다.” 옛 중국에서는 관료, 지주, 자본가가 약탈하고 약탈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사실이며 "자비 없이 부자가 되는 것"은 그들에게 절대적으로 사실입니다. 오늘날 실제로 자신의 권력이나 기타 편리한 조건을 이용하여 허점을 이용하고, 추가 돈을 벌고, 자신의 주머니를 채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남을 희생시키면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재물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은 “불친절한” 사람들입니까? 나는 '부자'와 '불친절' 사이에는 필연적인 인과관계가 없다고 믿는다.
오늘날 부자가 되는 방법은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하나는 정직한 노동과 뛰어난 재능에 의지해 사회와 국가에 공헌하고, 다른 하나는 불법 행위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많은 돈을 벌어보세요. 전자의 부자가 되는 방법은 국가 정책에 의해 허용되고 장려되는 것이며, 부를 얻는 방법이 합법적이고 합리적이기 때문에 "불친절"하다고 분류할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점점 더 많은 전문 가구, 기업가, 발명가가 있습니다. 그들은 삶을 개선하고 합법적인 수입으로 빈곤에서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들이 "부 때문에 불친절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부'와 '인'은 반대말이 아니다. 인류가 추구하는 최고의 상태, 즉 공산주의 사회는 마르크스에 따르면 "부"와 "인선"의 가장 완벽한 통일체입니다. 옛날 우리나라의 사마천(Sima Qian)은 "부자가 덕을 잘 실천한다"고 말했는데, 돈을 저축하고 나라와 백성을 위해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것은 봉건 사회에서도 주장되었는데 지금은 그런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 위대한 서예가 서정통(Shu Tingtong)은 화동사범대학에 교습소를 짓기 위해 자선판매금 200만 위안을 기부했고, 홍콩의 장밍민(Zhang Mingmin)은 베이징 아시안게임에 자선공연을 통해 거액을 기부했다. 그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머리에 '부자이고 불친절하다'는 꼬리표를 붙이는 것은 불공평하지 않을까요?
요즘에는 '자신의 덕행을 실천하는' '신사'인 부유층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부 때문에 불친절한'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정상적인 길로 부자가 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은 그들 역시 '불친절한 쥐새끼'로 비춰질까 하는 의심과 걱정을 갖게 된다. 부를 위해서." 이것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반대하는 것은 불친절하고 부당한 돈벌이 방식일 뿐이며, 우리는 반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당의 부강정책에 따라 부강의 길을 걷는 누구에게나 박수를 보내야 합니다.
분석: '부자가 반드시 불친절한 것은 아니다'는 중국에서 수천년 동안 이어져 온 개념이다. 저자는 이러한 추세를 거스르며 '부자가 반드시 불친절한 것은 아니다'라는 제목을 붙인다. 새로운 시대의 찬가를 노래하고 영리하고 새로운 소재와 독특한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저자는 자신의 관점을 내세우기 전에 먼저 허위를 찍은 뒤 자신의 관점을 드러냈다. '부자'와 '불친절' 사이에는 필연적인 인과관계는 없다.
3. 유명한 명언을 계몽하고 주제에 인용문을 소개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텍스트는 격언, 속담, 시, 이야기, 은유로 시작하여 핵심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이는 기사의 예술적 매력을 높이고 처음부터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예시 3
인내 - 내가 추구하는 캐릭터
"내 머리 위에 어떤 하늘이 있더라도 나는 어떤 재난에도 견딜 준비가 되어 있다." 이것은 영국 시인 앨런(Alan)의 유명한 명언에 대한 찬사로서 언제나 내 마음속에 강한 흥분을 불러일으켰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끈기가 제가 추구하는 성격이거든요.
옛날에는 모든 선생님들의 사랑을 받았고, 제가 같은 학년의 모델이었다고 하더군요. 나는 그것을 믿고 취했지만, 명문 중학교의 문에 들어서서 기대에 부응하자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내 머리에는 더 이상 후광이 없었고, 내 주변에는 더 이상 반 친구들의 별이 없었습니다. . 첫 시험에서 89점을 받고 울고 또 울었을 때, 나에게 79점, 69점, 낙제점까지 더 올 줄은 몰랐다. 하얀 백조가 깨어나 미운 오리새끼로 변할 때의 기분이 어떤지 누가 알겠는가. 그러나 그것은 나의 투지를 고취시키고 인격을 연마하는 것은 무자비한 경쟁이다. 나는 온실 안의 새싹이 되고 싶지 않고, 하늘에서 싸우는 독수리가 되고 싶다.
말보다 쉽습니다. 지난 9년 동안 내가 키워온 삐걱거림 때문에 귀에 거슬리는 말을 듣지 못하게 되었고, 반 친구들의 놀림도 귀에 거슬리게 만들었습니다. 나는 누구입니까? 무엇을 해야 할까요? 바람과 파도에 다칠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만이 맑은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실패할 때마다 그것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동기부여로 삼아 앞으로 나아가도록 재촉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고등학교 3학년이 되었습니다. 매일 아침 독서를 했던 것이 오랫동안 잃어버렸던 학년 1위 자리가 헛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나의 성공은 체력을 이겨낸 인내의 승리라는 것을 알고 있고, 첫 번째 자리에 대한 아쉬움은 아직도 많다. 원래의 작고 연약한 자아를 깨고 폐허에서 다시 태어난 불사조가 될 수 있도록 인내와 끈기를 만들어준 강력한 경쟁자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오늘 시험장에 앉아 고등학교 3년을 되돌아보던 중, 내 뒤에 남겨진 발자국이 충격적이었다. 나는 인생의 여정이 가시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압니다. 피한다는 것은 소심하다는 뜻이고, 피한다는 것은 소극적이라는 뜻이다. "큰 고개와 긴 길은 정말 철과도 같지만 이제 우리는 처음부터 그것을 건너고 있습니다." 나는 단단한 미늘창을 들고 의연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분석: 이 글은 나의 정신적 여정을 자세하고 진실되게 기술한 것입니다. 감정의 기복은 위계감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고 전환도 매우 쉽습니다. 처음에 바이런을 인용하면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4. 질문하고 참여하십시오. 독자의 관심을 끌거나, 독자의 사고를 자극하거나, 서스펜스와 황홀감을 조성하기 위해 처음에 질문을 제기하세요.
예 4
높으려는 열망
대나무 모자와 비옷을 입고 등과 허리를 구부린 채 돌진하는 소들이 밭을 갈고 있는 농부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부슬부슬 내리는 들판, 부두에서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등에 무거운 물건을 짊어지고 동시에 구호를 외치며 단단한 조개껍질을 들고 있는 달팽이처럼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장면들을 볼 때, 노동자들의 굳은살이 굳은 손과 칼 조각처럼 주름진 얼굴을 볼 때, 이것이 '전자공학'이라는 이름의 시대와 얼마나 모순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21세기 중국 청소년들이 어떤 책임을 지고 어떤 이상을 가져야 하는지 아시나요?
고대 판구의 탄생부터 오늘날 지식정보혁명의 폭발까지, 수년 동안, 여러 세대에 걸쳐 숭고한 이상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숭고한 이상을 품어왔습니다. 그러나 시대의 제약을 받았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잘못된 시기에 태어났다고 느끼고 평생 증오에 젖어 살았다. 세상 끝까지 전락한 사마강저우의 파란 셔츠는 눈물로 젖어 있었다. ; 붉은 절벽 아래에서 "인생은 꿈과 같다"고 외친 동포 평신도; 죽기 전에 "모든 것이 공허하다"고 속삭인 루팡웽; 감옥에서 "가을 바람과 가을 비는 슬프다"를 외쳤다. - 하지만 그 저주받은 시절은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지금 우리 조국은 '신이 젊어지고 큐슈가 활력이 넘친다'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조국의 자녀들은 어머니의 양육에 잇따라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보답했습니다.
Goldbach의 추측에 따르면 Chen Jingrun, 미세 혈관 구조의 Xiu Ruijuan, 올림픽의 Li Ning은 모두 우리 중화 민족의 뛰어난 아들 딸로 유명합니다.
이상은 우리의 원동력입니다. "야망이 없으면 참을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인류 해방의 대업에 헌신하려는 야망이 없이 어떻게 걸작 『자본론』이 출판될 수 있겠습니까? 펜을 손에 쥐고 세계를 정복하겠다는 야망이 없다면 발자크의 '휴먼 코미디'가 어떻게 후대에 전해질 수 있겠는가? 에디슨이 큰 일을 하려는 야망을 갖고 자라지 않았다면 어떻게 세계적으로 유명한 발명가가 될 수 있었겠습니까?
이상은 혁신을 향한 용기의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사람이 큰 야망을 갖고 그것을 위해 싸우려는 의지가 있다면, 그는 주저 없이 고난과 장애를 겪게 될 것입니다. 나는 Gorky가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사람이 추구하는 목표가 높을수록 그의 재능은 더 빨리 발전하고 사회에 더 유익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젊은이들은 에너지가 넘치고 에너지가 넘칩니다. 지금은 열심히 공부하는 황금시대입니다. 우리는 4대 근대화 실현을 위한 예비군입니다. 우리 젊은이들은 시대의 개척자입니다. 낡은 세속 관념을 깨뜨리고 기운을 북돋우며 급류와 위험한 떼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그런데 이 뜨겁고 뜨거운 시대에 어떤 사람들은 야망도 없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참으로 이상합니다. 특히 21세기 중국에서는 청소년기가 소중합니다. 우리 조국은 개혁에 직면해 있으며, 힘과 번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시대에는 매 순간이 낭비될 수 없습니다. 과학과 문화 지식으로 무장하여 21세기의 주인이 되는 것이 우리의 유일한 책임이자 유일한 힘입니다.
우리는 모두 용의 후예이고, 연과 황의 후손이다. 창조는 우리 민족의 전통이고, 진보는 우리 민족의 정신입니다. 우리의 의지는 닿을 수도 없고 파괴될 수도 없습니다. 동급생 여러분, 우리의 지혜를 사용하여 조국이 모퉁이를 돌아 인류 역사의 "제 3의 물결"을 따라잡도록 합시다!
분석: 이 글은 '전자 시대'에 걸맞지 않는 낙후된 현상에서 출발해 '21세기 청소년들이 짊어져야 할 책임은 무엇이며, 그들이 가져야 할 이상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생각을 자극합니다. 두 번째 부분은 대조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구 시대에는 야망을 가진 사람들이 평생 후회하며 살았고, 새 시대에는 야망을 가진 사람들이 훌륭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이상은 우리 발전의 원동력이다"와 "이상은 또한 혁신을 위한 용기의 원동력이기도 하다"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이상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드디어 전화가 왔습니다. 그 글은 명확한 사상을 갖고 있으며, 한 번에 완성됩니다. 중국을 부흥시키고 세계를 도우려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사명감이 담겨 있습니다.
2. 엔딩에 대하여
'바구니를 엮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닫는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좋은 엔딩도 마찬가지입니다. 독자들에게 심오한 예술적 인상을 주고 독자들이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그로부터 교육을 받도록 영감을 줍니다. 결말은 글의 주제와 글의 구조를 드러내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하며, 노래가 끝난 후에는 마치 멋진 음악을 감상하는 것처럼 말이 끝나더라도 의미가 끝이 없을 것입니다. 아직도 귓가에 맴돌고 있는 소리. 우리는 한 가지 원칙을 고수해야 합니다. 즉, 혼란스럽고 아무 말도 하지 말고 깨끗하고 단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종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과 끝은 서로 울려 퍼지고, 끝은 주제를 가리킨다. 시작과 끝 또는 끝점을 반영하는 질문은 채점 교사에게 눈에 띄는 중심과 완전한 구조의 인상을 남길 수 있으며 동시에 주제에서 벗어나는 단점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습니다. .
예 1
성공에는 대가가 필요합니다
어린 소녀가 장미를 따러 갔다가 가시에 손가락을 찔렸습니다. 그녀는 어머니에게 장미 정원은 모든 꽃 밑에 가시가 있기 때문에 나쁜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꽃은 아름다운데 그 밑에 가시가 있어요. 따고 싶으면 손가락이 찔려 피가 날 위험을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따지 않는 사람도 있고, 결국 '돈을 들이지 않고 나뭇가지를 따는 일'까지 하게 된다. 그러나 손가락에 피가 뚝뚝 떨어져도 가시를 두려워하지 않고, 꽃을 따고, 성공의 기쁨을 누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꽃을 따는 것과 같으니 장사를 해보면 어떨까요? 힘든 노동과 고통스러운 비용이 필요합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가시밭길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려움을 두려워하고 성공을 피합니다. 그런 사람은 평범한 삶을 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어린 소녀처럼 다른 부류의 사람들도 성공하려고 열심히 노력했지만 손가락에 찔려서 결국 실패했습니다.
칼에 찔리는 고통을 견디며 어려움 속에서도 힘겹게 전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폭발물을 발명하기 위해 노벨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험을 거듭했고, 결국 얼굴에 피가 뚝뚝 떨어지며 “나는 성공했다!”라고 외치며 폭발한 실험실에서 뛰쳐나왔다. 성공은 결단력 있는 자의 것입니다!
지금의 개혁개방은 가시가 있는 장미를 따는 것과 같습니다. 첨단 과학, 기술, 경험이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일부 퇴폐적인 서구 사상과 생활 방식도 우리에게 독침처럼 해롭습니다. 우리는 가시가 있기 때문에 꽃 따기를 포기하는 어린 소녀와 같을 수 없습니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앞선 것을 흡수하고, 뒤떨어진 것에 저항하며, 정해진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오스트로프는 "인간의 삶은 돌진하는 홍수와 같다. 섬과 암초를 만나지 않으면 아름다운 파도를 일으키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성공의 열매를 얻기 위해 질주하는 것은 희망의 정점에 도달합니다.
손에 찔려 망설이던 소녀도 언젠가는 이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분석: 읽기 후 리뷰로, 의미를 분석하기 위해 자료를 인용하고, 관점을 제시한 후, 비유와 연관성을 제시하고, 긍정적인 예와 부정적인 예를 제시하고, 연결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현실. 마지막으로 유명한 인용문을 인용하여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고 시작 부분을 반영하여 간결하고 일관되게 만듭니다.
2. 질문을 끝내고 영리하게 질문을 지적하십시오.
예 2
'자는 길다'가 어떻게 '1인치가 짧다'를 비웃을 수 있는가
속담처럼: '자는 짧다. 1인치는 길다." 즉, 모든 것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다는 뜻입니다. "Chi"는 "Cun"보다 길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Cun"이 "Chi"보다 짧더라도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솔직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자의 길이는 1인치의 짧은 길이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새해설'은 이런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새들은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논평하지만 모두 일방적인 실수를 하고, 서로의 단점만 바라보는 것이 아니다. . 그러므로 그들은 서로 공격하고 다투고 다투다가 결국 불행하게 된다. 모두가 자신의 단점을 보고 겸손하고 진취적으로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다면 결과는 매우 달라질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각자의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완벽한 사람은 없고, 완벽한 사람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를 인식하고 겸손하고 조심하는 한 우리는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장점만 보고 자신의 단점을 보지 못한다면, 자신의 문제를 치료할 수 없을 정도로 악화시킬 뿐입니다. 변증법적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때만 우리는 계속해서 진리의 길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철학자와 어부의 이야기가 있는데, 작은 배를 타고 어부와 철학자는 같은 배를 타고 반대편 해안으로 갔습니다. 철학자는 어부에게 “수학을 아시나요? " 대답은 "이해가 안 돼요"였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인생의 절반을 잃었습니다." 이때 파도가 닥쳐 배를 거의 전복시킬 뻔했습니다. 철학자는 균형을 잃고 강에 빠졌습니다. 어부가 "수영할 수 있나요?"라고 물었고, 대답은 "그럼 평생을 잃게 될 것"이었다. 이 이야기는 '새 해설'과 정말 비슷하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동일한 진실을 다양한 방식으로 말합니다. 복잡한 사회에 직면하여 우리는 변증법적 관점에서 사물을 보아야 합니다. 즉, 사회의 강점과 장점, 단점과 결함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사물을 포괄적이고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메커니즘과 형이상학의 오류를 피할 수 있습니다.
요즘 중국은 개혁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중국 땅은 생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과거에는 배제되었던 자본주의 국가들의 선진 생산기술들이 국내에 유입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본주의의 "단점"을 제거하는 동시에 자본주의의 "장망"도 흡수합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사회주의 현대화 추진을 추진하는데 꼭 필요한 것입니다.
이 글을 쓰고 나서 책을 덮으며 곰곰이 생각했다. 새의 단순함에 웃을 용기가 우리에게 있을까? 우리가 걸어온 여정을 곰곰히 생각해보면, 우리도 그런 실수를 저지른 적이 있었나요? 많은 일을 경험한 후에 우리는 "긴 자"가 "1인치 짧은"을 비웃을 수 없다는 결론에 도달하는 것이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분석: 이 기사는 질문으로 끝납니다. 디자인된 '두 가지 질문'은 '우리' 자신과 관련되어 있으며 기사 전체를 종합하고 기사의 논증 내용을 마무리하면서 매우 시사점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결론'은 글의 중심으로 이어지며, 나아가 위의 '두 가지 질문'에 간접적으로 답할 수 있는 지점을 제시한다. 결론을 내리는 "질문"과 질문을 지적하는 "답변"이 한 번에 명확하고 깔끔하게 전체 기사의 유기적인 부분이 됩니다.
교육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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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예술은 이득과 손실의 균형을 맞추는 예술입니다. 새 물을 담으려면 묵은 물을 쏟아야 하고, 장미를 얻으려면 받은 장미를 포기해야 하며, 더 독특한 경험을 하려면 더 많은 영적 트라우마를 가져야 합니다. 달리 말하면, 당신은 한 컵의 오래된 물을 쏟았지만, 당신은 비록 장미를 잃어버렸지만, 비록 당신이 영적인 트라우마를 겪었지만, 당신은 독특한 경험을 얻었습니다. .
'포기하는 법을 배우다'라는 주제로 글을 써주세요.
글쓰기 요령: 굴러가는 세상, 인간의 욕망이 무작정 드러나는 시대, 복잡한 세상 앞에서 우리는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리고 뭔가를 함으로써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포기하는 것은 현명한 사람의 게임입니다. 무작정 포기하거나 쉽게 포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포기를 잘하는 사람은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잔인하고 고통스러운 포기 뒤에는 새로운 삶의 방식과 기회를 찾고, 새로운 삶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포기를 잘한다고 해서 수명이 연장될 수는 없지만, 삶의 내용이 풍요로워지고 삶이 아름답게 될 수는 있습니다. 중학생은 포기하는 법을 배워 성숙해져야 한다.
예 1
포기하는 법을 배우세요
나는 맑은 샘물 한 잔을 위해 묵은 물을 포기하고 장미를 위해 포기했습니다. 성공해서 포기했는데 너무 기뻤어요.
'성공하면 지금의 광채에 사람들이 자주 놀란다. 그러나 그 새싹은 투쟁의 눈물에 젖고 희생의 피를 뿌렸다.'라는 문장이 기억난다. 인생의 괴로움은 바로 우리가 너무 많은 것을 포기했기 때문입니다.
옛날, 우리가 고등학교의 문에 들어서자 이 멋진 궁전은 신비한 광경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소년 소녀 그룹은 이 미래의 삶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나는 고등학교 시절이 장마철과 개화기의 역사에 영원히 남을 수 있는 영광스러운 삶이 되기를 바란다. 나는 갓 부화한 독수리처럼 주변의 모든 것에 신선함을 느끼며 즐거운 것을 선택하고 지루한 중학교 생활을 포기했습니다. 나는 수업에 기여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기 때문에 가장 먼저 체육회에 등록했고, 선생님의 추천서에는 반 친구들의 환호 속에서 모니터가 되고 싶은 마음을 적었습니다. 활기차게 지내기 위해 침묵을 포기했습니다. 하지만 무자비한 사실이 안타까움을 안겨주었습니다. 모니터가 되고 싶었지만 모니터가 모든 면에서 학생들의 롤 모델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습니다. 흥분은 차가운 얼굴이었다. 이 순간 사방에서 당황스러운 상황에 저는 말문이 막히고 무기력해졌습니다. 모든 것이 말문이 막히는 눈물로 바뀌었습니다.
설렘이 바닥을 치더니 그때부터 열매 없는 꽃을 포기하고 동시에 꽃 없는 열매도 맺게 됐다. 침묵 속에서 나는 폭발하고, 우울 속에서 나는 풍요로워진다. 공허함을 포기함으로써 나는 지식의 힘을 얻었고, 소년과 소녀 사이의 로맨스를 포기함으로써 나는 독특한 삶의 경험을 얻었고, 명예 추구를 포기함으로써 인상적인 성취를 얻었습니다.
고등학교 생활은 나에게 인생에서 사회 활동을 포기하는 것뿐만 아니라 내가 하는 모든 일을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시험지의 압도적인 침략 속에서도 쓸데없는 문제를 포기하고 문제의 핵심을 파악했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의 고민이 없었습니다. 질문. 배움의 바다에서 나는 편안함에 관해서는 항상 낙관적입니다.
고등학교 생활은 나에게 포기하라고 가르쳤고, 내 손에 있는 한 줌의 슬픔도 포기해야 하며, 앞으로는 내 마음속의 모든 슬픔을 포기하는 성공의 역이 있을 것이고, 인생은 비가 내리지 않을 것이다. 당신을 위한 하늘; 내 마음속의 포기 당신의 마음은 자유의 순수한 땅입니다. 당신이 트라우마의 얽매임을 포기한다면 당신은 독특한 경험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포기는 내 마음 속의 영원한 시입니다.
포기는 내 인생의 다채로운 메모입니다.
포기는 나입니다.
포기하는 것은 6월의 비 후의 무지개입니다.
포기하면 마음의 틈이 길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