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장씨의 이력과 현황에 관한 연구보고서
장씨의 이력과 현황에 관한 연구보고서
장성(張姓)[1]은 연나라 신농씨 가문의 후손으로, 나라 이름을 따서 지어졌으며, 조상은 강자야(江子張)이다. 『성씨 진단』, 『동치·씨족 개요』, 『원화성 편찬』, 『고현대 성서 진단』에 따르면 장씨의 발상지는 태안시 둥핑현 장성촌이다. , 산동성(현재 장추현 일부), 은나라 때 장주(張州)였으며, 장씨의 본명은 위장(현재 장시성 난창)이었다. 서주(西周) 왕조 초기에 강자야(江子皇)는 제대공(齊大工)이라는 칭호를 받고 제국(齊國)을 세웠다. 장나라는 제태공의 속국으로 받아들여졌고, 나중에 제태공은 장나라는 이웃한 제나라를 서민에게 봉헌했습니다. 춘추시대에 장나라는 제나라를 멸망시켰다.
장나라는 나라를 더 이상 성으로 삼지 않았다. 그래서 영토를 나타내는 '阝'자를 없애고 지금의 장성(張姓)으로 만들었다. 장국과 제국은 모두 제나라였습니다. 기원전 664년에 장나라는 동족 제국에 의해 멸망되었고, 장씨는 제나라에서 흩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전국시대에 장자(張子)라는 장군이 있었습니다. Qi(현재 산둥성 일부). 서한 초기에는 진(秦) 장군 장한(張船)과 장평(張平) 형제가 있었고, 그 뒤를 이어 옥장(지금의 장시성 난창) 출신 장문(태공의 후손), 감취안(현 양저우) 출신 장간이 있었다. 장쑤성(江蘇省)), 흉노선우의 측근인 장곡(張曲), 한나라에 항복한 흉노족 장니(張宇), 동한(端汉) 양주(현 장쑤성) 출신 장화(張財). 이러한 역사적 사실은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장씨가 북쪽으로 몽골, 서쪽으로 산시, 남쪽으로 강소성과 강서성에 들어왔음을 보여줍니다. 위(魏), 진(秦), 북조(南朝) 시대에 장태공(江泰功)의 자손이 번성하여 위장(玉莊)에서 대가족을 이루었고, 남조(南朝) 시대에 장(張)성이라는 이름이 여기에서 유래되었다. . 이 시기의 자료에 따르면 허젠(지금의 허베이 성)의 장씨도 급속히 발전하여 나중에 점차 번영하여 장씨의 허젠 현군을 형성했습니다. 수당(隆唐)시대에 장(張)씨 사람이 자주(지금의 쓰촨성 산태현)에 정착하였고, 현재의 강소(江蘇), 절강(浙江), 강서(江西), 안후이(安徽) 등에도 장씨 가문이 있었다. . 오대십국 시대에 장(張)이라는 성을 가진 일부 사람들이 복건성에 정착했습니다. 예를 들어, 장자군의 조상은 복건성 천주(泉州)에서 푸청(浦成)으로 이주했습니다. 양 송대에는 역사실록에서 장씨의 성씨가 더욱 두드러졌고, 유명한 인물이 대거 등장했다고 할 수 있다. 북쪽의 혼란으로 인해 장씨의 이주가 주로 남쪽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장씨의 아버지 장유(張玉)는 복건성 푸청(Pucheng)에서 강소성 쑤저우(Suzhou)로 이사했고, 장민(Zhang Min)은 푸청에서 강소성 진강(Zhenjiang)으로, 장푸(Zhangfu)는 남쪽으로 이사했습니다. 포양(지금의 장시성 보양)에서 전저우(현 장쑤성 이정)로, 장옌이 닝궈태평에서 룬저우(현 장쑤성 전장)로, 장헌이 건저우 푸청에서 쑤저우로 이사했다. 이때 장더샹(張德祖), 장둔(張敦), 장견(張建)이 재상으로 조정에 들어갔기 때문에 장남(江南張)이라는 이름이 한동안 유명해졌다. 산서장성(山西張姓)은 명나라 초기에 홍동메뚜기나무로 이주한 사람들의 성씨 중 하나로 후난성, 호북성, 산시성, 하북성, 베이징 등으로 이주했다. 명청시대에는 장성(張姓)의 분포가 더욱 널리 퍼지게 되었고, 해안지역의 장성(張姓) 중 일부는 대만, 동남아, 유럽, 미국으로 이주하였다. 1949년 장개석은 대만에서 패했다. 당시 장시(江西), 절강(浙江), 복건(富建) 등지에서 장씨(張姓)의 추종자들이 많았다. 오늘날 장씨는 전국, 특히 후베이성, 저장성, 장시성 및 기타 성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위 세 성의 장씨는 장씨를 포함한 전국 한족 인구의 약 64%를 차지합니다. 장(張) 성은 현재 중국의 118위 성으로,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12%를 차지할 정도로 인구가 많다. 장나라 태공의 후손들이 망하고, 그 나라 사람들이 성으로 가서 고국을 기리고 이름을 장(張)이라 하였으니 이는 실로 동족간의 동족살해의 비극이니라.
전설에 따르면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연 황제 신농 씨족(디쿠이) → 디 웨이 → 리산 씨족 → 리산 씨족 → 임제 → 청 황제 → 진 황제 → 명 황제 → 황제가 왔다 → 아이 황제 → 제과 → 위종 황제 → 진윤 일족 → *** 공 → 시웨 → 여우 보이 → 주에 → 파 → 판 → 연 → 다 → 시워 → 장손 → 방 공파묘 → 풍공→ 여사→ 태공왕→ 제호기→ 음→ 목장자호(태공의 셋째 손자, 장칭을 받음)→ 징공(천하의 제신)→ 강공→ 환공→ 평 공→이공→시자위→음공→묘공→민공→이공→정공→호공상(장우)
두 번째 유형
연황제 신농 가문( Shi Nian)→Linkui→Di Cheng→ Ming 황제→Emperor Yi→Di Lai→중 황제→Emperor Stem→Emperor Opera→Yumeng→황제 장비→Zhu Rong→수술 장비→Goulong→Cui(*** Gong)→Bo Yi (사산)→여후양→ 육후발 → 육후 → 육후연 → 육후원 → 육후워시 → 육후손장 → 육후볼링 → 육상 → 육지 → 육덕 → 장추 → 경공 → 강공→지공→평공→이공→위왕→정공→음공→목공→민공→이공→호공(상)(제나라 사람들이 공격해 항복했다)→장우(나라를 잃었기 때문에) , 그는 성으로 가서 장(章)이 되었다)
세 번째 유형
제태공력 오송환공→자용(환공이 받음)→왕비(이공) )→Rang→Jingwu→Wu Zhong→Jia→Baoqing→Zun→Mao→Cao→Qi →Chengzi→Moyi→Yi→Ruili(Tian Qi에게 멸망했기 때문에 성으로 가서 장성을 취함) p>
이 문단 수정 장가의 좌우명
〖태부재군 가문의 훈련〗(원문) 가문을 물려주는 두 단어는 농사와 독서, 가족을 이루는 두 단어는 절약 그리고 근면함. Anjia의 두 단어는 항복과 관용이고 Fangjia의 두 단어는 강탈과 도둑질입니다. 가족을 잃는 두 단어는 매춘과 천박함이고, 가족을 잃는 두 단어는 폭력과 폭력이다. 질투하지 말고, 분열시키는 말을 듣지 말고, 화나게 하는 일을 하지 말고, 홍보의 이익을 구하지 마십시오. 먹는 행위는 밑바닥에서부터 진리를 구하는 일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숨겨진 형태가 사라지기 전에 모든 일을 끝내야 한다. 자식과 손자는 가난해도 걱정하지 않고, 재산이 가난해도 걱정하지 않고, 가족이 쇠퇴해도 걱정하지 않고, 사회적 관계가 부족해도 걱정하지 않습니다. 무익한 후손의 눈에는 시가 적고, 마음에는 진리가 없고, 마음은 취한 것 같고, 예의는 광기 같고, 생각은 미친 것 같고, 행실은 거지 같고, 조상의 업적은 망가졌고, 부모님의 가문의 명예가 모욕을 당했고, 향당이 그랬습니다. 나는 부끄러워하고, 내 아내와 첩들이 그것에 대해 울고 있는데, 내가 어떻게 세상에 서서 인류 사이에서 유명해질 수 있습니까? 모토는 여기에 있습니다. 밤낮으로 암송하고 생각하십시오. 번역: '농사'와 '독서'라는 두 단어는 가문의 가보이고, '절약'과 '근면'이라는 두 단어는 돈을 버는 방법이며, '놔두다'와 '인내'라는 두 단어는 기초입니다. 도둑질이라는 두 단어는 가정의 근간입니다. 도둑과 도둑이라는 두 단어는 집에서 지켜야 할 두 단어, 창녀와 도둑질이라는 두 단어입니다. 싸구려'는 가정을 망치는 방식이고, '폭력'과 '사나운' 두 단어는 가정을 망치는 근원이다. 남을 의심하지 말고, 화합을 해치는 말을 듣지 말고, 대중의 분노를 일으키는 일을 하지 말고, 공익을 추구하는 행위를 하지 마십시오. 나쁜 행동은 생각이 떠오르는 즉시 억제해야 하며 나쁜 습관이 생기지 않아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에서 진실을 찾고 모든 것을 정직에 기초하는 것입니다. 자손이 많아도 가난하고 재능이 없는 것이 가장 큰 불행이고, 집안이 풍족하더라도 집안이 소란스러운 것이 가장 큰 불행이며, 악이 있는 것이 가장 큰 불행이다. 친구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친구를 사귀고 악을 행하는 것은 가장 큰 수치입니다. 파렴치한 후손들은 눈에 시가 적고 마음에 진실함이 없으며 그 영혼은 사람의 예의를 모르고 미친 사람처럼 음욕에 빠지는 바보와 같습니다. 그는 거지처럼 좁고 조상의 가업을 망치고 그의 부모와 이웃의 명예를 모욕합니다. 그는 그의 아내와 첩이 그를 위해 울부짖습니다. 인간"이라며 세상에 산다고? 위의 정착 생활의 좌우명을 밤낮으로 외우고 명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