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본원 () 을 거슬러 양심을 구하고, 지행합이 초심을 지키며, 월급불 () 을 통해 부흥을 도모하다.
본원 () 을 거슬러 양심을 구하고, 지행합이 초심을 지키며, 월급불 () 을 통해 부흥을 도모하다.
하나, 이 근원을 거슬러 양심을 구하는
양심자, 즉 옳고 그름의 마음, 모두가 가지고 있다. 옳고 그름의 마음은 고려하지 않고 알고, 배우기를 기다리지 않고 할 수 있는 것은, 그렇기 때문에 양심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심은 천성적으로 본래부터 배우지 않고 얻은 지혜이다.
사람이 배우지 않고 능한 사람, 그 능력도; 고려하지 않고 아는 자는 그 양심도 있다. 어린 아이, 모든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을 모른다. 그리고 긴 또한, 나는 그의 동생 을 존중 하는 방법을 모른다. 키스, 자비 도; 경장, 의리. 그 없이, 천하에 다다르다. < P > 양심은 도덕의식이자 최고본체이다. 양심은 사람마다 가지고 있고, 저마다 자족하며, 외력을 가리지 않는 내적 힘이다. < P > 양심은 유교의' 도' 이고, 양심은 도, 도는 양심, 유가의 도는 선악을 선전하는 것 뿐만 아니라, 더 깊은 의미도 있고, 양심도 자연히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 P > 양심은 소수파를 고백하는 미묘하고 차분한 목소리이다. 어진 사람은 반드시 용기가 있어야 하고, 폭력을 처벌하면 반드시 무력을 써야 한다. < P > 양심은 일종의 지혜이고, 이런 지혜는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끊임없이 알고 행할 필요가 있고, 마음속의 이런 지혜를 발굴해야 한다. 양심의 이런 지혜는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고, 인생의 중요한 길목에서 우리에게 올바른 선택을 알려주며, 우리가 성공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양심은 옳고 그름의 마음, 공평무사, 편파, 해명, 즉 유가가 줄곧 강조한 중도이지, 단순한 선악이 아니다. 군자가 좋은 사람인가 나쁜 사람인가? 분명히 군자는 좋고 나쁨으로 논할 수 없다. 군자는 중도를 고수하는 사람일 뿐, 좋은 사람도 나쁜 사람도 아니다. 양심은 선량한 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일방적으로 양심을 선량한 것으로 이해하는 것은 편파적이다.
양심이 있는 사람은 책임감과 사업심이 있다. 진리에 대한 경건하고 열렬한 경의가 없는 사람은 양심도, 숭고한 생명도, 고귀함도 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양심' 은' 자각' 으로 자명하다. 이는 내부적으로 개인의 의식으로, 결국 항상 개인이 느끼고 생각하고 판단해야 하기 때문에, 이 점에서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고 논쟁할 필요도 없고, 그것이' * * *' 이 될 수 있는지 여부까지 알 수 있다 < P > 양심은 인간의 타고난 재능의 도덕관념이다. 바로 맹자가 말하는' 무심코 아는 것' 이고, 왕양명이 말하는' 거짓없이 외구한다' 는 것은 태어날 때부터 알고 있는 것이며,' 성령으로 충만하다' 는 좋은 지식이다.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 "외륜이 아닌" 측은한 마음, 수치심, 공손한 마음, 옳고 그름의 마음, "인의례지" 등. < P > 양심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고, 양심은 문명지상주의의 산물이다. 권리의 높낮이와 상관없이 가난과 낙후를 불문하고 마음 속 가장 깊은 곳의 양심을 버리지 않는다면 인생은 행복으로 만족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사람은 덕이 없는데, 태어날 때부터 무슨 이득이 있는가. 양심은 돈으로 살 필요가 없지만,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다. 양심을 잃은 재치는 재치가 없는 것보다 더 나쁘다.
이 세상에서 양심은 천재보다 더 커야합니다. 양심이 천재보다 더 어렵다. 양심의 각성은 영혼의 위대함이다.
양심은 우리 자신에 대한 우리의 반응이다. 한 사람의 양심이 기형으로 변질될 때, 그가 인류에게 가져온 재앙도 크다. 한 사람의 양심이 기형으로 변질될 때, 그는 무서울 정도로 본연의 정을 소멸하는 악마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한 사람이 양심을 잃고 있을 때, 그의 인생도 이로 인해 영혼을 잃고 있다. < P > 누구나 양심이 있고, 동시에 누구나 구차하다. 현실은 바로 우리 각자가 만든 것이다. 현상 유지의 좌절감은 우리 모두가 참여한 결과이다. 우리는 늘 너무 혼란스럽지 않고, 너무 이기적이고, 너무 실용적이고, 너무 뚜렷하다. 누구나 옳고 그른 것을 판단할 수 있지만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과 그에 따른 견지를 포기하고, 지치고 나태하게 현 상태에 머물며, 자발적으로 그 추진자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옳고 그름, 옳고 그름, 옳고 그름, 옳고 그름) 만 가지의 비애, 이것이 가장 비애하다. < P > 날은 한 페이지씩 뒤져 눈 깜짝할 사이에 여름부터 겨울까지, 옷은 단순함에서 번잡함으로, 신발은 차갑고 따뜻하지만 의식은 여전히 가라앉는다. 항상 자신의 행동에 적합한 이유를 찾아 자신의 허송세월의 무력성과 필요성을 변호하고 있다. 다른 사람의 이해를 구하는 것을 하찮게 여기지 않고, 단지 같은 몸 속에 사는 또 다른 양심이 있는 자신을 죄책감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해 계속 죽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시간을 죽이고, 자신의 생명을 직접 자르다. 과연 태어날 때부터 어떻게 살아야 할까? 시종 답을 찾고, 아무런 방향도 없이 소극적인 세상에서 고생하고, 지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피할 수는 없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을 잃어서는 안 된다. 스스로에게 자문해 보십시오. 만약 이것이 양심에 어긋나지 않는 것이 확실하다면, 그때의 심경은 태연자약할 것입니다. 폭풍우가 영원히 지속되지 않기 때문에 언젠가는 지나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 점을 생각하면, 새로운 출항을 시작할 수 있고, 자신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때 마음가짐을 조금 억제하지 못하면 잘못된 결정을 내리기가 쉬워져 고통을 초래하고 어쩔 수 없는 국면을 형성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그렇다면 인생에서 가장 큰 불행이 될 것이다. 지식인은 세계에서 가장 쉽게 자멸할 수 있는 종이다. 그가 권세 있는 사람에게 올라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부를 때, 그는 죽었다. 그가 돈에 의지하여 양심을 배반했을 때, 그는 죽었다. 그가 백성을 아첨하여 이성을 추방하였을 때 그는 죽었다. 그가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그는 죽었다. 그가 역경에 빠졌고, 두려움을 품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을 때, 그는 죽었다. 그는 진리가 쥐고 있다고 생각하여 다른 사람의 반대 의견을 교살했을 때 죽었다.
사람 자신의 고민은 몸 밖의 원수보다 더 심하다. 그러므로 양심이 잠들지 않도록 항상 자신을 경계해야 한다. 양심이 일단 잠을 자면, 살인, 도난, 음행, 망망 등 각종 죄업이 모두 발생할 것이다. < P > 생명은 한때 무관심했던 냉시 속에서 발버둥쳤고, 생명은 생명과 생명의 교감에서 양심을 일깨웠다. 생명의 소중함은 현존하는 존재보다 더 비쌀 뿐만 아니라, 생명이 인간성을 깨우고, 성귀한 생명을 지속시킬 수 있다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슬플 때 자신에게 나쁜 일은 항상 지나간다고 말해라. 인생은 경주가 아니라 여행이다. 모든 거리를 잘 감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 P > 새는 둥지가 있고 거미는 거미줄이 있으니 사람은 양심이 있어야 한다. 은혜는 보답하고, 원망은 잊고, 원망은 짧고, 은혜는 길다. 물방울이 떨어지는 은혜는 샘물로 보답해야 한다. 감사는 좋은 감정이고, 건강한 마음가짐이며, 양심, 동기부여이다. 감사하는 마음이 있으면 생명은 촉촉해지고, 수시로 순수한 빛을 반짝인다. 영원히 감사하는 마음을 품고, 늘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자신을 다치게 한 사람들을 용서하면, 인생은 풍요롭고 행복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감사는 타고난 본성, 한 사람이 지울 수 없는 양심, 현대사회의 성공한 사람들의 건강한 성격의 표현이다. 감사도 모르는 사람은 반드시 냉혹하고 무정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 P > 감사는 은혜에 대한 감사의 표시이며, 타인의 은혜를 잊지 않는 모든 사람이 마음을 맴도는 감정이다. 감사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먼지투성이의 마음을 닦기 위해 무감각해지지 않고 감사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보답할 줄 모르는 것을 영원히 명심하기 위해서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 P > 하지만 현실에서는 보답을 원하지 않고 보답을 모르는 일이 가끔 일어난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연로한 부모가 행복하고 행복하게 만년을 보낼 수 있도록, 어린 아이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생명에 부끄럽지 않다. < P > 인생길이 울퉁불퉁하든 순풍이든, 자신이 땅속 농민이든 지극히 높은 권리를 가지고 있든, 보답할 줄 알아야 하며 양심이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양심은 공자의 자비와 애인이다. 맹자의 측은함은 차마 참을 수 없는 마음이다. 불교의 큰 자비입니다. 기독교의 평등, 박애, 인자함입니다.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이것은 시대의 양심입니다.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자식으로서의 의무이며, 이것은 자신에 대한 양심이다.
세계는 발전하고 있고 역사는 진보하고 있다. 이 모든 것에 직면하여 천하의 흥망을 감당할 용기가 있어야 하며, 분발하여 우리의 책임과 양심으로 이 시대에 색채를 더해 주려고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양심이 있는 사람은 순식간에 위기를 구할 수 있다. 낡은 중국이 위태로워지고 죽지 않는 것은 바로 양심이 풍부한 많은 사람들이 전복을 이어받아 구국 구민의 길을 탐구해 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돈, 좋은 물건이야. 그것으로 네가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어. 돈은 좋은 것도 아니다. 형제를 반목시키고, 사랑하는 사람을 낯선 길로 가게 하고, 양심을 잃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돈, 권력지위 앞에 있는 사람들은 양심을 뒷전으로 돌렸다. 돈은 양심에 대해 말했다. 나는 네가 없어서 금산을 쌓았다. 만약 네가 있다면, 나의 금산이 쌓일 수 있다면 이상하지 않겠니? 권리지위는 양심에 대해 말했다. 나는 너 없이는 오늘의 권리지위를 갖게 된 것이다. 만약 네가 있다면, 나의 권리지위는 어떻게 유지될 수 있을까? 도대체 무엇이 그들의 양심을 훈화시켰는가 하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도대체 무엇이 그들을 이렇게 무섭게 만들었을까? 탐욕인가, 유혹인가, 아니면 그들의 양심이 이미 기형으로 퇴화했는가?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보다 더 이상 없고, 한 사회의 가장 슬픈 현상은 정의의 몰락보다 더 이상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영원히 잠들지 않는 양심, 끊임없이 사람들을 채찍질하고 있다.
사람은 영성과 양심이 있는 동물이다. 인생 1 세는 단지 자신을 알고, 자신을 씻고, 자진적으로 자신을 개조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단, 짐승과 다를 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사람의 양심은 모든 것을 도울 수 있는 모든 것을 돕고 어떤 생명도 해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이 이런 양심을 따를 수 없다면, 사람은 도덕적이라고 말할 수 없다. < P > 당신을 믿는 사람을 속일 수는 있지만 자신의 양심을 속일 수는 없습니다. < P > 죄책감, 우리 3 성의 우리 몸을 정화시킬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이 한 번 더 죄책감을 느낀다면, 우리가 친구에게 한 번 더 진실하고 위선을 줄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한 민족이 하나 더 죄책감을 느끼면 사회에 양심, 책임, 아름다움을 더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순결한 인생은 참회로 시작된다. 우리의 경험에서, 항상 죄책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고, 죄책감을 느끼는 일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경험명언) < P > 문명과 진보를 추구하는 모든 개인과 기업은 자신의 양심, 신념, 각오를 바탕으로 자발적으로 책임을 이행하고 국가, 사회, 기업, 타인을 위해 자신의 공헌을 해야 한다. < P > 한 페이지의 역사, 거울은 거울을 닦고, 당신은 이성과 양심을 부르고 있습니다. 자갈은 고통이다. 고통을 겪으며, 너는 둥글고 영롱한 것을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통명언) 한 줄기 길은 역사이고, 먼지는 역사를 봉하고, 너는 오늘과 미래를 미혹시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사를 보여주고, 당신은 가까운 숲과 먼 산을 개발했습니다. 한 가닥의 귀돛은 한 가닥의 향정이며, 향정을 쏟고 있으며, 당신은 산전수전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느다란 흐름은 즐거운 노래로, 즐거운 노래가 모여서, 당신은 큰 강과 바다를 이루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연녹색은 자연이고, 숨을 쉬고, 당신은 열매와 풍작을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가닥의 맑은 향기는 성숙하고, 성숙하며, 당신은 고결하고 담담함을 과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송이의 플록, 한 가닥의 희망, 희망을 날리고, 너는 부드러운 바람과 가랑비를 불렀다. < P > 2. 지행은 초심 < P > 을 하나로 지킵니다. 선과 악의 움직임이 있고, 선과 악을 아는 것은 양심이고, 선을 위해 악을 없애는 것은 격물이다. < P > 그냥 물어 잘, 분자를 알고 충분 하지 않습니다, 또한 듣고, 듣고, 듣고, 듣고, 듣고, 계획, 듣기에서 행동을 결정 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경솔한 생활은 우리로 하여금 시끄러운 소리 속에서 때때로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고, 사회 실천의 진리를 얻기 어렵고, 생명 정글의 부름과 영혼 깊은 곳의 호소를 파악하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사람이 바람과 춤의 화려한 멜로디, 새말의 생명가음, 꽃밭의 왕성한 생기를 들을 수 있다면, 나는 그의 마음이 넓고 순수하다고 생각한다. 손에 물음표를 들고, 생활을 묻고, 양심을 추궁하고, 귀를 기울이고, 가슴에는 천산만랑 () 이 있고, 발밑은 길을 따라 노래를 부른다.
' 지식' 은 내 마음 속의 양심이다. "양심" 은 양심을 사물로 확대하는 것이다. "원인" 자체는 둘 다 아는 과정이다. 따라서 자각과 지행합을 추진하는 과정이며, "양심" 은 지행합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양심" 은 "옳고 그름을 아는 것" 의 "지식" 이고, "원인" 은 일에 있어서 단련하고, 객관적인 실제를 보는 것이다. "양심" 은 실제 행동에서 양심을 실현하고,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는 것이다.
양심을 갖는 것도 단순히 선을 위해 악을 행하는 것도 아니다. 양심은 사실 지혜를 추구하는 과정이다. < P > 양심은 결코 세상 사람들이 말하는 선함일 뿐만 아니라, 양심을 주는 것도 결코 세상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일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일방적인 이해이며, 나쁘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양심의 진면목을 엿볼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양심은 거짓이고 쿵푸는 진실이다.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는 것은 지식과 실천, 쿵푸와 본체와 하나가 되는 것이다. 양심 앞 관문의' 원인' 이라는 글자는 딱 알맞고 딱 맞는 장소에서 급소를 냈다. 이' 일백백' 의 쿵푸는 바로 하루를 사는 새로운 문제가 있는 날로 새로운 쿵푸를 필요로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 P > 양심의 근본을 파악한 후 무적의 유도를 가하다. 양심은 원래 쉽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만 그 양심을 야기할 수는 없을 뿐, 바로 아는 비적이 어렵고, 실천은 오직 어렵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역시 네 마음이 성실하고 지견인지 아닌지 봐라. 사람이 성성성할 수 있다면, 되고 싶은지 아닌지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말 이기심을 이루고 싶고, 시시각각 양심을 갖기 위해서는, 사물에 따라 격식을 갖추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명언) < P >' 양심' 은 양명 문화의 핵심 사상으로서 세 가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 P > 1 층 의미: 타고난 도덕적 이념. 양심은 바로 양심을 가리키는데, 이를 천리라고 한다. 사람은 타고난 재능의 도덕의식이고, 모든 사람은 다 가지고 있고, 도의 본체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도덕적 수양은 마음에만 요구하고, 마음에는 공을 들이면 된다. 오장의 평화와 건강은 양심의 내적 생리 환경이며, 선과 악은 오장 건강 여부에 지나지 않는다. < P > 2 층 의미: 양심은 양식을 가리켜 정일이라고 하며 유교 교육의 핵심 문화로 선왕유훈' 오직 정만' 에서 나왔다. 도덕은 자질 중의 내적 수양이고, 전문기술은 자질 중의 질이지만, 정만이 기술 학습과 일의 품질 요구 사항일 뿐, 인생의 성공 철학이다. 사람은 고귀하고 정밀하며, 근면한 음악이 되어, 경세에 힘쓰고 있습니다. < P > 3 층 의미:' 양심' 은 지행합이다. "양심" 은 실제 행동에서 양심을 실현하고, 선과 정일성을 실현하며, 지행합을 이루는 것이다. 정일함을 모르는데, 어찌 할 수 있겠는가? 배워도 소용없고, 공로를 생각하지 않는다. < P > 지식과 실천이 하나로 합쳐져, 응용하는 법을 배우면, 공로는 아쉬워하지 않는다. < P > 는' 지욕' 이라고 말한다.
수치심은 사람과 동물의 근본적인 차이다.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중국 전통 미덕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관이 말했다. "의리염치, 나라의 4 차원, 4 차원불장, 나라는 멸망이다." 수치심을 사회와 국가의 존망을 유지하는 지주 중 하나로 나열하다. 앞으로의 오랜 기간 동안 부끄러움도 효고 충의와 염치 팔덕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도덕의 자각이다. 부끄러움이 있으면 사람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안다. 비윤리적인 일을 할 때 마음이 불안하고, 자각하지 않으면 업신여기는 일을 하게 된다. 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