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중학교 작문은 어떻게 쓰나요?
중학교 작문은 어떻게 쓰나요?
입의를 확립하는 것, 즉 센터를 확립하는 것, 신기하다는 것은 신기하고 색다른 것이지, 새로운 것을 표기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삶을 피상적으로 기록하고, 항상 다른 사람의 발걸음을 따르고, 다른 사람이 씹은 만두를 씹고, 다른 사람이 그린 조롱박을 그린다면, 진정한 창조적 예술품이 될 수 없다.
우리는 종종 학생들의 작문에서 유사점을 발견한다. 서사선생님은 아픈 학생에게 보충 수업을 해주든지, 심야에 숙제를 고치든지, 병을 가지고 수업을 견지하든지 한다. 학우의 우정을 서술하는 것은 사소한 일로 오해를 받는 경우가 많으며, 상대방은 양도를 후회한다. 아니면 시험장에서 부정행위를 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거나, 너희들의 우정이 깨지고, 이론을 만들고, 너희들은 재결합한다. 부모님의 친족을 쓰거나 비가 오는 날 우산을 선물하거나, 눈이 오는 날 심야에 나를 업고 병원에 간다. 이 내용들은 모두 다른 사람의 상투적인 어조로, 마킹 선생님은 이미 싫증이 났다. 그는 어떻게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까?
혁신하려면 다른 사람이 자주 쓰는 것을 피하고 좋은 생각을 가져야 한다. 우리는 텔레비전 광고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완자이우유는 어린이 음료 광고로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미지를 잘 설계했을 뿐만 아니라 언어 창의력도 한 수 더 뛰어나다. "나를 다시 보면 나는 너를 마셨다." 라고 사람들이 단번에 기억하게 했다. 상가의 예상 목적이 달성되었다.
혁신을 위해서는 소재를 골라야 하고, 경험과 의미 있는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들 중에서 재료를 골라야 하며, 발산적 사고와 역적 사고의 관점에서 구상해야 좋은 문장 쓰기를 할 수 있다. 교재에서' 바둑' 이라는 문장 사상을 공부할 가치가 있다. 인민애군을 쓴 문장, 늙은 사촌 별이 밤에 소금을 보내 산에 오르고, 아주머니는 친척에게 닭고기 수프를 끓이고, 새며느리는 랑을 보내 군대에 입대하는 것을 종종 떠올리게 한다. 그러나 작가는 장기를 단서로 삼아 전쟁과 무관한 작은 일을 통해 작은 바둑판에 자녀에 대한 국민의 깊은 애정을 반영했다.
그러므로 글쓰기에서 신중히 생각해야 하며, 작은 각도뿐만 아니라 새로운 각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 자신의 문장 들이 수많은 문장 중에서 두드러질 수 있다.
둘째, 진지한 감정
"감동적이니 감정을 먼저 걱정하지 마라." 진실한 감정은 쉽게 마킹 선생님의 호감을 얻을 수 있다. 이른바' 진실감' 이란 수험생이 작문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야 감정의 표현이 사실감을 줄 수 있다. 요약하자면, 감정이 진실하게 되려면, 반드시 문장 구체적이고 모호하지 않게, 진실하고 거짓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가식적이지 않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학생들은 제한된 범위로 제한되어 사회와의 접촉이 적고, 시험 부담이 크며, 사회의 다원화 생활을 탐구할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일부 학생들은 새로운 것에 대한 열정이 높지 않고, 약자와 불행자에 대한 동정심이 부족하고, 사회적 책임감이 냉담하다. 이로 인해 학생 작문에 진실한 감정이 결여된 표현이 생겨났다. 이런 상황을 바꾸기 위해 교사는 학생들이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주변의 일에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 이웃에 관심을 갖고, 삶을 깊이 체험하고, 자신의 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하고, 고상한 정서를 키우고, 자신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진지한 감정이 작문에 드러나도록 해야 한다.
셋째, 상상력이 풍부하다
현재 초중고생 창의력 육성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 혁신은 연상을 빼놓을 수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서 학생의 상상력을 조사하는 작문은 거의 없다. 예를 들어, 99 년 연대 작문 대회의 작문은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한 소녀가 행복한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신기한 할머니가 그에게 행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생각했다. 마침내 어린 소녀는 마침내 행복을 찾았다. 문장 본문 쓰기를 요구하다. 이를 위해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합리적인 상상력을 이용하여 구상해야 한다. 그러나 상상력은 맹목적인 꿈이 아니라 논리적인 상황에 부합해야 한다. 아인슈타인은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제한적이고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진보를 촉진시킨다" 고 말했다. 풍부한 지식은 물과 같고 상상력은 배와 같다. 물이 깊고 넓어야 배가 자유롭게 운전할 수 있다.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려면 먼저 다방면의 지식 축적에 주의를 기울이고 지식 비축을 잘 해야 한다. 나는 일찍이 학생들에게' 0' 에 대한 연상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쓰라고 요구한 적이 있다. 학생 여림의 작문은 디지털 가족이 함께 나가서 놀아요.' 9' 는 자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다른 친구들과의 교제를 하찮게 여기고, 나머지는 존엄하게 앞장서서 결국 땅에 넘어져' 6' 이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도도한 성격을 바꾸지 않고 나무에 부딪혀 팔과 다리를 부러뜨렸다. 여림이 그녀의 작문을 다 읽은 후 학생들은 박수를 칠 수 없었다. 풍부한 상상력에 힘입어, 이 문장 비로소 유머러스하고 생동감 있게 쓸 수 있다.
넷째, 깜박이는 언어가 있어야 한다
플래시 언어는 명구, 격언, 경구, 철리성 논증구, 진지하고 감동적인 서정적 문장, 구조가 단정한 대조구, 대구구, 생생한 형상의 비유문, 의인구, 동작, 언어, 인물, 개성이 가득한 심리 묘사문 등을 가리킨다. 일방적인 응시 작문, 특히 중학교 국어 수준의 작문은 제한된 시간 내에 구조가 엄격하고 매끄럽고 생동감 있게 이루어져야 한다. 현재 수험생의 작문 수준으로 볼 때, 실로 이례적이다. 깜박이는 언어를 갖는 것도 시험장 작문이 승리하는 조건 중 하나이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학생들이 숙제에 바빠서 시간이 촉박하다. 휴일을 제외하고, 그들은 과외서를 읽을 시간이 너무 적다. 그러나, 모두들 중요한 문제, 즉 문자의 본질을 간과했다! 제 3 권 6 권의 본문을 예로 들면,' 노화당',' 뜨거운 태양 폭우',' 고향',' 기념비' 등 문장 속 경물 묘사는 모두 매우 훌륭하다. 학생들이 에센스를 흡수할 수 있다면, 일거수일투족, 성공한 문장 쓰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특히 현행 국어교재의 과외 독서 부분에는 명언경구가 있고, 문어문과 시사는 모두 고전 명작이다. 이 모든 것이 잘 파악된다면, 이 여덟 권의 국어책은 중학생들에게도 풍성한 재산이다.
다섯째, 깨끗하고 깔끔해야 한다.
"9 년 의무교육 전일제 초급중학교 국어 교과 요강" 은 작문이 단정하게 작성되어야 하고, 종이가 깔끔하고 지불 형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요구했다. 깔끔한 문필도 중학생에게 꼭 필요한 국어 소양 중의 하나이다.
깔끔한 글씨는 얼굴처럼 처음 만난 사람의 첫인상이다. 작문 마킹은 주관성이 강한 직업이다. 표기자는 먼저 채열자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채열자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준다. 한편, 곱슬면이 깔끔하지 않으면 첫인상이 좋지 않고 점수도 상대적으로 낮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성 () 시의 입시 작문 명제는 모두 전문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뉘어 글쓰기에 대한 고찰 () 을 중시하였다. 단정하고 규범적인 필기는 이미 시험장 작문이 성공하는 조건 중 하나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글씨를 깔끔하게 쓰려면 평일의 기본기가 중요하다.
요컨대 작문은 구상이 참신하고, 감정이 진지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생동감 있고, 문필이 단정하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