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인생 격언 수집 _ 격려 격언 _ 고전 격언 _ 명언 격언 _ 사랑 격언

인생 격언 수집 _ 격려 격언 _ 고전 격언 _ 명언 격언 _ 사랑 격언

생명의 가치는 사람들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의해 측정된다. 허웨이 인생은 촛불처럼 정상에서 종점까지 영원히 밝아야 한다. -shulie 인생은 체스와 같습니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프로이드의 하늘과 땅 사이의 삶, 눈 깜짝할 사이에, 그것은 단지 갑작스러운 것이다. Zhuang Zhou 의 삶의 의미는 외부 변화에 관심이 없지만 내부 경험에 관심이 있습니다. 생명의 의미는 바로 이 과정에 있다. 너는 이 과정의 모든 단락을 자세히 이해하고 숙고해야 한다, 금이든 철이든; 너는 각 부분의 모든 가치를 깨달아야 한다. 여느 때처럼 주장의 생활은 분투할 만한 투쟁이지만, 그 상은 투쟁이다. 랄프 인생활은 거대한 보고로, 나는 이 보고에서 가장 소중한 보석을 고르는 방법을 안다. 인생은 왕복 티켓을 팔지 않는다. 일단 떠나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인생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판단해야 한다. 생활은 일종의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의 생명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됩니다. 레프 톨스토이의 생명은 짧은 촛불이 아니라, 우리가 잠시 가지고 있는 횃불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불을 붙여야 합니다. 오늘은 인생입니다. 당신이 확신할 수 있는 유일한 삶입니다. 레프 톨스토이는 한 사람의 일생을 이렇게 보내야 한다. 과거를 회상할 때 허송세월로 후회하거나 과거의 평범함 때문에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그가 임종할 때, 그는 이렇게 말할 수 있다. "내 일생과 나의 모든 정력은 세상에서 가장 웅장한 사업인 인류의 해방을 위해 투쟁하는 것이다." 오스트로프스키는 벌처럼 많은 꽃을 따서 꿀을 만들어야 한다. 노신은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며, 청춘을 더욱 빛나게 한다. 왕의 인생에는 절망과 자만이라는 두 가지 비극이 있다. 쇼버나의 인생은 홍수처럼 섬 암초에 닿지 않아 아름다운 물보라를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알렉산더 니콜라예비치 오스트로프스키의 현실은 이 해안이다. 이상적으로는 건너편, 중간에 급류가 있는 강, 행동은 강의 다리다. 크레로프 사람들의 가치는 스스로 결정한다. 루소의 부싯돌이 단단할수록 빛이 더 밝아집니다. 루소는 나쁜 품질이 운에서 드러날 수 있는 것처럼, 가장 좋은 품질도 불운에서 드러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베이컨 인생은 아름답고 구불구불한 길이다. 길가에는 아름다운 나비와 무수한 아름다운 열매가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보거나 씹기 위해 거의 멈추지 않고, 단지 우리의 환상 속에서 더 아름답고 환한 길을 갈망하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그림자가 점점 어두워지고 나비가 사라지고 열매도 사라진다. 결국, 나는 내가 이미 사막에 도착했다는 것을 알았다. 사라의 삶의 궁극적인 가치는 생존만이 아니라 각성과 사고의 능력에 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운명의 변천 속에서 인간의 정직함을 가장 잘 볼 수 있다. 셰익스피어의 생활은 다양한 변화, 끝없는 고통, 기쁨의 순환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 영원한 푸른 하늘은 영혼의 깊숙한 곳에만 존재하며, 실생활에서 요구하는 것은 사치이다. 발자크 산업은 금보다 훨씬 더 가치가 있습니다. -세디는 다른 사람들을 더 잘 만들기 위해 살고 있습니다. 레이펑은 무용학원에 다니는 사람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자신을 지배할 수 없는 사람은 영원히 노예가 된다. 괴테는 존재에 의지하고, 존재하는 곳에는 희망이 있고, 희망은 빛이다. 노신 지구에는 영원한 밤이 없고, 세상에도 영원한 겨울이 없다. 아이 청 (ai Qing) 은 과거에 죽음에 속하고 미래는 자신에게 속한다. 셰리는 겨울이 왔는데 봄이 아직 멀었나요? 셰리, 인생이 너를 속이면 슬퍼하거나 화내지 마!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는 잠시 참고 참아라. 믿어라. 즐거운 날이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푸쉬킨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는데, 하나는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이다. 다른 사람은 의미 있는 생활을 하고 있다. 첫 사람의 눈에는 인생이 잠이다. 만약 그의 눈에 그가 따뜻하고 부드러운 침대에서 자면 그는 매우 만족할 것이다. 두 번째 사람의 눈에는 인생이 정치 공적을 쌓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다 ... 사람들은 이 성취를 완성하면서 자신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벨린스키, 만약 내가 어떤 사람들의 노력을 어느 정도 고무시켰다면, 우리의 일은 인간의 인식 범위를 어느 정도 넓혀 세상에 약간의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면 나는 뿌듯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에디슨의 한 사람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판단해야 한다. 아인슈타인은 나에게 인생의 의미는 자신을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다른 사람을 걱정하고, 다른 사람의 즐거움을 즐기는 것이다. 아인슈타인의 인생은 정말 이 독한 술과 같다. 반복 정련을 거치지 않으면 이렇게 맛있지 않을 것이다! 곽소천의 근면한 꿀벌은 결코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레이크 홉은 불운의 충실한 자매이다. 푸쉬킨은 손을 뻗지 않으면 잡힐 것이다. 당과 인민이 감독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눈 앞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네가 손을 잡을까 봐 손을 뻗지 않으면 의식이 있다고 한다. 사실, 만약 네가 손을 내밀고 싶다면, 국민들은 움츠러들 것이다. --첸 이순신 신사 은유 적 의미, 악당 은유 적 이익. 공구는 돈이 있고, 돈이 있고, 음탕하지 않고, 가난하고, 즐겁다. 이곳의 남자는 영웅이다. 정호 우리는 밥을 먹고, 자고, 게으름을 피우고, 연애를 해야 한다. 즉, 우리는 인생에서 가장 달콤한 것을 접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결코 이런 것에 굴복해서는 안 된다. 아우리오 퀴리, 정신생활이 풍요로운 사람은 반드시 이상적인 사람, 고상한 사람, 물질만 하는 주인이어야 한다 도주 나는 안일과 즐거움을 생명 그 자체로 여기지 않는다. 이런 윤리적 기초는 내가 돼지우리에 대한 이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아인슈타인은 단지 아니라고 말했을 뿐, 중요한 것은 하는 것이다. 노신: 모든 새로운 것들, 처음엔 항상 그랬어요. 처음에는 많은 열성적인 사람들이 있었지만, 금방 식어 버리고 포기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노력하지 않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고 싶은 사람만이 고통을 참을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도스토예프스키는 자신의 고백이나 자신에 대한 견해가 아니라 그의 행동을 보는 사람을 판단했다. 레닌의 어떤 사람들은 탐욕 때문에 더 많이 생각했지만 지금은 모든 것을 잃었다. 이소의 돈에 대한 탐욕 (현재 우리 모두가 범하는 문제) 과 향락에 대한 탐욕은 우리를 그들의 노예가 되게 한다. 즉, 우리의 몸과 마음을 모두 심연에 던지는 것이다. 용병주의는 사람을 비열하게 하는 고병이지만 쾌락을 탐내는 것은 더 수치스럽고 구제 불능이다. 롱 가누스는 물론 작가가 생활과 글쓰기를 위해 돈을 벌어야 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 생활하고 글을 써서는 안 된다. 마르크스 사람들이 분투하는 저속한 목표-나는 항상 그것들이 비열하다고 생각한다. 아인슈타인이 태어났고, 저도 원했습니다. 의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사생하는 자도 마찬가지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몽크의 정직한 사람은 마음이 넓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오히려 초조하고 불안하다. 공추로는 발이 나왔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고, 사람의 모든 걸음은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길홍창은 적나라하게 이 세상에 왔고, 결국 적나라하게 이 세상을 떠났다. 완전히 생각하면 명리는 모두 외적인 것이다. 사회 사람들이 그의 일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일이다. Zou taofen 의 삶은 제한적이지만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것은 무한합니다. 나는 한정된 생명을 무제한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뇌봉은 우리가 촛불이라 해도 "촛불이 재로 변해야 마르기 시작한다" 고 말했다. 비록 우리가 단지 한 경기일 뿐이더라도, 결정적인 순간에도 한 번 빛을 내야 한다. 설령 우리가 죽은 후에 시신이 썩어도 인불로 변해 황야에서 연소할 것이다. 아이청 사회는 작은 배처럼 누구나 키를 잡을 준비를 해야 한다. 이브슨의 생활은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는 혼자서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어려운 것은 평생 좋은 일을 하고 나쁜 일을 하지 않는 것이다. 마오쩌둥은 혼자서 부정직을 가장 두려워하고, 젊은이의 가장 소중한 것은 성실이다. "정직" 은 자신을 속이지 않는 것이다. 남을 속이지 않는 것이 쉽고, 자신을 속이지 않는 것이 가장 어렵다. "성실한 작풍" 은 착실한 것으로, 이득을 보지 않는다. 세상에 값싼 일은 없으니, 누가 이득을 보고 싶으면 손해를 본다. 서특리의 인생은 속일 수 없다. 사람은 공명정대하게 살아야 한다. -펭 Xuefeng 자신이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종종 좋은 끝이 없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총명한 사람은 가장 성실한 사람이다. 정직한 사람만이 사실과 역사의 검증을 견딜 수 있기 때문이다. 주은래는 공정하다. 거짓말과 위증을 하는 사람들을 반드시 공 의롭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헤라클레트가 행복을 주는 것은 물질적 이익도 부도 아니라 정직과 신중함이다. 데모코 박영수의 소박함은 교묘한 글보다 내 마음을 더 감동시켰다. 셰익스피어의 자연은 영원히 수사보다 낫다. 레싱의 진실과 단순함은 천재의 소중한 자질이다. 스타니스라프스키는 까마귀가 공작새 깃털로 자신을 장식하든 까마귀는 결국 까마귀였다. 스탈린의 책은 너의 친구이고, 네가 가고 싶은 옛 곳이다. 인생은 필연할 뿐 우연은 없다. 인생은 연극과 같고, 자신의 배역을 잘 연기하는 것이 연극 성공의 관건이다. 작은 지혜는 득의양양하지 않고, 속이지 않으면 이미-공명은 각종 인생에서 가장 식견이 있는 한유이다.

독서는 사람을 충실하게 하고, 대화는 민첩하게 하고, 글쓰기와 필기는 사람을 정확하게 한다. 역사의 교훈은 사람을 현명하게 한다. 시는 사람들을 똑똑하게 만듭니다. 수학은 사람을 정교하게 한다. 박물학은 사람을 심오하게 한다. 논리적 인 학습은 사람들을 엄숙하게 만듭니다. 논리와 수사는 사람을 어설프게 한다. 던서, 이것은 한 세대가 다른 세대에 대한 정신적 유언이다. 죽어가는 노인이 막 인생을 시작한 젊은이에 대한 충고다. 이는 곧 휴식을 취하고 자신의 자리를 이어갈 보초병의 명령이다. 던윈단은 책을 사랑해야 한다. 책은 너의 삶을 더 편하게 해준다. 복잡한 사상, 감정, 사건을 우호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자신을 존중하도록 가르쳐 줄 것입니다. 그것은 세계와 인류를 사랑하는 감정으로 지혜와 마음을 자극할 것이다. --Deng yundan 사랑 책-이것은 지식의 원천입니다! 지식만이 유용하다. 지식만이 우리를 정신적으로 강하고 충성스럽고 이성적인 사람으로 만들 수 있고, 인류를 진정으로 사랑하고, 인간의 노동을 존중하고, 인류의 끊임없는 위대한 노동의 아름다운 열매를 진심으로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던은 책이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사람, 감정, 생각, 태도를 알려 주었을 때, 마치 모든 책이 내 앞에 창문을 열어 놀라운 신세계를 보여 준 것 같다고 생각했다. 던의 모든 책은 작은 발걸음이다. 계단을 오를 때마다, 나는 가축에서 벗어나 인간으로 올라가 더 나은 삶의 개념에 더 가까워지고, 이 책을 더욱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던의 책은 나를 행복한 사람으로 만들고, 내 삶을 경쾌하고 편안한 시로 만들었다. 마치 새 생명의 종소리가 내 인생에서 울리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Deng yundan 의 책은 내 지혜와 영혼에 영감을 불어 넣었습니다. 그들은 내가 부패의 수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들 없이는, 나는 그 속에 잠기고, 어리석고 비열한 일에 질식할 것이다. 던운단이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던은 교만하지 않을 때만 자랑스러웠고, 그는 자신의 애완동물을 업신여기지 않고 강경함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제갈량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다. 골키, 저는 배고픈 사람이 빵에 엎드려 있는 것처럼 책에 엎드렸습니다.

분투에 관한 명언

자신의 길을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해라! 단테의 위대한 에너지는 위대한 목적을 위해서만 발생한다. 스탈린의 올바른 방법은 이전 사람들의 방법을 배우고 계속 전진하는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 인류 역사상 투쟁은 매일 진행되고 있다. 손중산 인류는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손중산은 반드시 생존과 발전을 위해 분투해야 한다. 마오 돈 (Mao Shun) 이 더 나은 삶을 위해 싸우는 것은 존경할만한 행동입니다. -마오 돈 모두가 투쟁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숙이 함께 분투하는 것은 만물의 아버지이다. 도행지는 무엇을 하든 노력하기만 하면 실패하지 않는다. 뉴턴, 당신의 발이 굳건히 서 있으면 자신의 힘과 기교로 분투해야 합니다. 버나드 쇼,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뭔가를 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아마도 시간의 모래사장에 우리의 발자국을 남길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나폴레옹은 좋은 일을 했다는 비난을 받았을 때 버텼다. 이것이야말로 분투자의 본색이다. 발자크는 이런 사람만이 생명과 자유를 받을 자격이 있다. 만약 그가 매일 그것을 위해 분투한다면. 괴테 혼자서는 먼저 열심히 일해야 성취할 수 있다. 안데슨은 모든 일이 성공하려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분투. 에머슨은 진리와 지식을 추구하고 그것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 인류의 가장 높은 자질 중 하나이다. 아인슈타인은 어려움에 대한 당신의 반응이 어려움을 피하거나 우회하는 것이 아니라 진취적이고 현명한 방식으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어려움을 처리하고, 어려움에 맞서 싸우는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맥스웰 마츠가 발명한 비밀은 끊임없는 노력에 있다. 뉴턴은 머리 윗부분이 어떤 하늘이든 폭풍을 견딜 준비가 되어 있다. 바이런, 만약 당신이 깃털을 너무 아끼고 조금이라도 해치지 않는다면, 당신은 두 개의 날개를 잃고 더 이상 공중에서 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셰리는 발버둥치고, 생활은 멈춘다. -칼라일은 근면과 끈기만이 우리를 성공시킬 수 있다. 근면과 끈기는 성공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수단에서 나온다. 스미, 만약 우리가 자신이 인정한 위대한 목표를 위해 분투할 수 있다면, 광신적이고 이기적인 몸이 아니라, 왜 세상이 우리를 행복하게 하지 않았는지에 대해 끊임없이 불평한다면, 이것이 진정한 기쁨이다. 쇼버나 혼자 미래를 향해 그가 이미 착수한 일을 생각해야 한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한 사람의 과거는 점점 더 부담이 되고 있다. 버트 랜드 러셀 (Bertrand Russell) 은이 불완전한 세상에서 근면은 보상을받을 것이고 게으름은 처벌 될 것입니다. -넌 사업에 집중해야 해. 태양광은 렌즈 굴절을 거치지 않고 초점에 초점을 맞추고, 영원히 물체를 태울 수 없다. 마움의 총명한 자질, 내면의 추진력, 근면한 업무 태도, 끈기 있는 정신은 모두 과학 연구의 성공에 필요한 조건이다. 베프리치 발명가는 엄청난 자신감의 뒷받침 하에 미지의 세계에서 전진할 용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발자크, 당신의 미래를 위해 무슨 대가를 치르더라도. 발자크는 좋은 일을 했고, 그는 이에 대해 책임을 졌다. 이것이야말로 분투의 참뜻이다. 발자크, 나는 권세 있는 사람들의 호의를 구하는 것보다 스스로 미래를 여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우고의 진보는 목표가 끊임없이 전진하고, 무대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시야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고가 학자에게 거둔 성과는 표창인가 도전인가? 내가 필요한 것은 후자다. 전자는 사람을 도취시킬 수 있고, 후자는 채찍질이기 때문이다. 파스퇴르

유명한 격언 정선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원이 될 수 없다. (맹자)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여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원직) 모든 꽃이 꿀을 따면, 당신은 당신의 달콤한 사람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는 것은 의미심장하다. (리우웬은 동방일출 서방비, 길바람이 화창하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든 소멸,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만사가 준비되면 서 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한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감각이 있을 때 나라를 보고하고, 칼을 뽑아 쑥을 시작하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지키기로 결심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불행에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김옥을 제외하고는 지는 것이다. (유기)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sulin) 주홍 근처에 있는 사람은 흑인이다. (푸현)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멩 교외) 큐슈 분노 에 따라 바람 천둥, 천 말 차 의 슬픔 에 따라.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zizhen) 죽은 후, 최선을 다했다. (제갈량 "출사표")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그는 급사했다. (조식)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Zhuangzi) 신사는 돈을 사랑하고 적절한 방법을 취합니다. 늙어서 익장할 때, 차라리 설렘을 느낄 것이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노인은 호랑이에 누워 용을 숨기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 용월, 버들개탕 담풍. (연 슈) 예의와 사용. (공자)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사람을 물지 않는다. (여춘추) 길이 멀고 수리가 멀지만, 이것은 수리원이라 나는 위아래로 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굴원)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보았다. 원곡. 다투다)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zizhen) 석양과 외로운 qifei, 가을 물 * * * 하늘은 같은 색상입니다. (왕보) 손실, 적당한 이득으로 가득 차 있다. (상서) 메이허슨의 눈은 삼분백인데, 눈은 매향을 잃었다. 퇴폐는 시작되지 않았고, 신선한 인재는 끝났다. ("시경")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먹추 앞에는 지기가 없고, 천하 사람들은 모두 너를 안다.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황혼은 여전히 온 하늘에 가득하다. (류위시) 빈둥거리지 마라, 헛수고야! (악비) 숲 속의 목미는 바람이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구당서) 조금씩 녹색이 조금씩 붉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봄빛이 많지 않다. (왕안석) 가죽 주머니가 존재하지 않는데, 털은 어떻게 부착합니까? (좌전)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면 우습다. (한유) 그의 노래는 청고하지만 화성은 희박하다. (송옥) 긍정적 인 순서 없이;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기문 감상, 의문, 분석. (도연명) 예나 지금이나 가라앉은 일이 무수히 많아 무궁무진하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과거의 교훈은 미래의 교훈이다. ("한서") 전일은 잊지 않고, 뒷날의 사단. ("전국 정책") 인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순자. 권고 학습) 녹색, 파란색과 녹색에서 파란색. (Xunzi) 캐슬 피크는 결국 동쪽으로 흐를 수 없습니다. (신 qiji) 히비스커스 라 맑은 물, 자연 조각. (이백)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지나갈 수 있다. (<역경>)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달달하면 천하를 돕는다. ("맹자")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기 때문에 쓸모가 다르다. 예로부터 인생은 죽지 않았다. (문천상) 아무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잘못을 저질렀으면 고칠 수 있다. ("좌전") 인자는 인자로, 현자는 지혜로 여긴다. 시간은 생명이고, 공연히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돈을 위해 사람을 죽이는 것과 다름없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에디슨) 새옹지마인데,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남자가 화난 밤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Yan Zhenqing) 군대 는 잘 생긴 승리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 은 야망 을 이길 수 없습니다. (공자) 산은 결코 너무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카오 카오) 산은 높지 않지만 요정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류우석)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물이 나온다. (수시)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문천상) 중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소년은 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두순학) 몸은 죽고, 영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 내 몸에는 밝은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생은 걸출한 사람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Li Qingzhao) 인생은 제한적이며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Zhuangzi) 로프 톱 나무, 물 가을 석두. (송. Luo dajing) 성인은 반드시 잃을 것이다. 바보는 항상 많이 걱정합니다. 틀림없이 이길 것이다. ("연자춘추") 공명하에 정말 어려워요. (한수) 풍화가 한창일 때 영원히 돌아오지 마라. 그러나 아침에 일어나기는 어렵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Tao Yuanming) 동쪽 구석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튜브 전체 수리") 조난 시, 신하절, 천하대란, 충의인을 만나다. 수재는 자강불식해야 하고, 임중 길은 멀다.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문장 기록) 세상 일은 모두 학문이고, 인정수양은 역사이다. ("홍루몽") 검옥 3 일, 분별재 7 년. (백거이) 책을 쓰면 싫고, 한 번 뒤지지 않으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그림자가 얕고 황혼에 향기가 난다. (임보)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는 데 얼마나 많은 정이 있는가.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바라보면 쓸데없다. ("예기") 젊었을 때는 추웠고, 나중에는 송백이 시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공자)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 철제 신발을 찾을 곳도 없고, 힘써 찾아갈 필요도 없다. ("습지의 무법자") 복숭아와 리는 말하지 않고, 각자 그 길을 간다. (역사 기록)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못하다. ("맹자") 세상에는 어려움이 있고, 그에게는 어려운 자도 쉽다. 하지 않으면 쉬운 사람도 어렵다. (Peng duanshu) 모두가 세계의 상승과 하락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구) 하늘에는 절대 사람의 길이 없고, 요의 존재도 아니고, 걸의 죽음도 아니다. ("Xunzi") 하나님 연민 잔디, 땅은 맑다. (리 shangyin) 장난감 장례식. ("시경") 과거를 훈계하지 않으면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논어") 인간성 때문에 미구가 많고, 말이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위비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것을 감히 잊지 못한다. 문무의 도리를 하나하나 완화하다. ("예기") 문장 () 과 시대 () 의 결합, 시사 () 와 사물 () 의 결합. (백거이) 가르침과 배움에는 선후가 있고, 술업은 전공이 있다. (한유) 스스로에게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본다.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이옥) 수로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본다.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 나는 하늘을 가로 질러 웃었고, 나는 쿤룬 산에 가서 머물렀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강이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두보)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는 것은 마치 얼굴의 귀환을 만난 것 같다. (연의 슈) 나는 봄을 위해 싸울 의도가 없지만, 모든 사람들이 질투하고 있다.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작은 악에 적용하지 말고, 소선에게 베풀지 마라. (유비) 물건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군분한다. 석양은 한없이 아름다워서 곧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소호 () 가 막 뾰족한 뿔을 드러내자 잠자리는 벌써 그의 머리 위에 서 있었다. (양만리) 나는 걱정거리가 많다, 광우까지, 경뢰를 조용히 듣는다. (노신) 새 목욕자는 반드시 관을 칠 것이고, 새 목욕자는 반드시 옷을 떨게 될 것이다.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믿지 않는다. 좋은 사람은 변론하지 않고, 변론가도 좋지 않다. 별의 불은 벌판을 태울 수 있다. (상서)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공자)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자) 배운 후에 아는 것이 적다. ("예기") 학습은 끝이 없다. 혈맥에서 방초가 뚱뚱하고 대지가 차갑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었다. (노신) 연설자는 무죄이고, 발언자는 경고를 받는다. ("마오시 서문") 노래 "양춘", 그리고 사람은 적어야 한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후한서") 업은 근면하고, 즐거움은 촉을 생각하지 않는다. 하는 일은 생각하고 파괴된다. (한유) 1 년 계획, 나무 계곡 이상;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백년 대계는 단지 사람을 양성하는 것에 불과하다. ("관우") 하루 폭력, 10 일 추위, 아무것도 살 수 없다. ("맹자") 옷은 새것이고, 사람은 낡았다. (연 닫아 봄과 가을) 거울로 구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손조원) 걱정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하면 죽는다. (Ouyang xiu) 봄 눈물, 약한 장미 거짓말 나뭇 가지를 포함하는 사랑 모란. 뜻이 있는 사람은 일이 성사되었다. (\ "후한서 \") 와 인위적인 선함, 예를 들어 란지의 방으로 들어가, 그 향기를 오랫동안 들었다. 악인과 함께 살다. 전복에 들어가 오랫동안 듣지 않다 (류시앙). 네가 배우지 않으면 너는 짐승이 될 것이다. ("예기") 죄를 지으려면 찾아라. (좌전)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을 넓힐 수 있습니다. (왕지환)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이익을 보고 의를 잊으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어렸을 때 일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은 북방의 산처럼 보였다. (육유) 장은 긴장을 풀지 않고, 부도 할 수 있다. 이완할 수 없고, 문무도 있고, 이완도 있고, 문무도 있다. ("예기") 만약 당신이 충분히 알지 못한다면, 당신은 자신을 반성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예기")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당신이 아는 모든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수) 종이에서 얻은 것은 내가 매우 얕아서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전혀 모른다. (육상 여행) 길고 짧음, 짧음, 길음. (여춘추)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생각이 아무리 길어도 무언가를 잃을 수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연자춘추") 대나무는 나의 적자의 마음의 친구이며, 나의 담담한 선생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