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에세이 작성을 가르치는 애플리케이션
에세이 작성을 가르치는 애플리케이션
1. 작문 교육의 역할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중국어 교육에서 작문 교육은 어려운 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성이란 정확히 무엇입니까?
수용강의 『중학교 중국어 교육에 관한 연구』를 읽어보니 “작문은 매우 포괄적이고 창의적인 언어 활동이자 복합적인 정서적, 정신적 활동이기도 하다. ”
그렇다면 작문을 가르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구성능력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이다.
인류의 역사는 모두 문자를 통해 후세에 전해집니다. 그러므로 조비의 『전륜』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오랫동안 다른 것은 기사가 끝이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글로 된 표현은 대체 불가능하고 대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둘째, 구성능력은 인간이 사회로서 존재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이다.
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늘 자기만의 방식으로 혼자 산다". 누구에게나 외로움은 평생의 동반자입니다. 외로움에서 벗어나 소속감을 갖기 위해서는 타인과 교류하고 소통해야 하는데, 말과 글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그러므로 자신을 향상시키고 사회에서 더 나은 존재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작문능력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
셋째, 작문교육은 학생들에게 많은 의미를 갖는다.
예성타오 선생님은 "학생들에 있어서 작문은 다양한 과목의 학업 성과, 다양한 과외 활동의 경험, 일반적인 이념적, 도덕적 성격을 포괄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작문 교육은 모든 측면에서 학생들의 성장과 관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 학생들의 건강한 감정,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및 올바른 가치관을 키울 수 있습니다.
2. 학생들의 글쓰기 표현력을 향상시킵니다.
3. 논리적 사고력, 이미지 사고력 등 학생들의 사고력을 키우고 창의적 잠재력을 자극합니다.
4. 읽기 수업을 통해 얻은 지식과 능력을 통합하고 향상시킵니다.
우리의 중국어 교육에는 읽기 교육과 작문 교육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둘은 서로를 강화하고 있다. 학생들의 언어 학습은 모방에서 창조까지의 과정입니다. 텍스트 읽기를 통해 언어와 기사를 구성하는 방법을 축적하고 모방하고 학습한 후 이를 작문에 적용하고 통합함으로써 독서 교육을 촉진합니다. 2. 구성 나의 선생님 지원서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많은 선생님들을 만나게 됩니다. 부모는 우리의 성장에 없어서는 안 될 선생님입니다. 그러다가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학교에 들어갑니다. 그때부터 교사는 우리 삶에 들어와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선생님은 모두 다릅니다. 좋은 선생님은 있어도 완벽한 선생님은 없습니다.
아름다운 외모는 필요하지 않지만 모든 학생들에게 친절해야 하며, 모든 학생들이 대가족의 따뜻함을 느끼는 한 많은 말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살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자신을 "부모"라고 더 칭찬하지만, 매 순간 다른 사람들의 존경을 얻기 위해 행동을 사용하며 대가를 받을 필요 없이 모든 지식을 모든 학생에게 사심 없이 전달합니다... … p>
이제 막 눈으로 세상을 발견하고, 말로 세상을 묘사하고, 말로 세상을 묘사하는 순진한 우리 아이들의 질문에 수업시간에 답해줄 수 있는 지식인이 되어야 하는데… 질문. 우리의 질문에 합리적이고 근거가 분명한 답변을 해주고, 우리를 이해시켜 주는 사람들.
우리는 주변의 사물에 대해 호기심이 가득한 집단입니다. 우리는 모두 자신만의 작은 꿈과 그 '큰'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른들의 눈에는 수만 번 게임을 해도 어른들의 눈에는 아주 재미있는 게임은 절대 없을 겁니다.
내 마음 속의 좋은 선생님은 또한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잘 발견하는 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각 학생의 장점을 바로 발견하고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학생들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선생님이 다가가기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런 다음 교사에 대한 학생들의 신뢰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정한 이상을 향해 노력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좋은 교사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교육 자질은 가르치는 것과 반 친구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교직에 진정으로 헌신하는 사람은 좋은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내 마음 속에 있는 훌륭한 교사는 우리의 존경을 받을 가치가 있으며 사람들이 감사하고 사랑받게 만드는 밤의 등불과 같습니다. 밤새도록 집에 돌아오지 못한 어부가 인생 길의 안내자처럼 우리가 가야 할 길을 가리켜 주는데... 3. 학생들을 가르치는 방법 사람에 대한 에세이 쓰기
From 제 가장 친한 친구는 1학년 때부터 Zhong Yuting이었는데, 이번 학기에 드디어 그녀와 같은 테이블에 앉게 되어 정말 기뻐요! 그리고 사랑스러운 멜론 한 쌍을 가지고 있어요. 얼굴~~(≧▽≤)/~ 그녀는 높은 이마와 굽은 어깨 길이의 검은 머리를 가지고 있어요. 봐봐, 내 슈퍼 헤어! ! 내가 매일 깔끔하게 일어난다. 팅팅의 집은 학교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한 번은 피곤해서 갔던 기억이 난다. 그 집에 도착하지 않고 길가에서 쉬면 거지 취급을 받을 텐데… 그 아이는 우리 반 남학생 3명에게 종종 괴롭힘을 당했고, 누군가의 책을 아무 이유 없이 함부로 조작했다고 해서 내가 그녀를 위로해 주곤 했고, 그 아이는 나에게 한 권씩 돌려주곤 했습니다. 사실 팅팅은 가끔 폭력적이기도 해요. 수업시간에 제 책상의 4분의 1도 안 되는 자리를 차지하고 손을 뒤로 밀라고 해도 소용없더라고요... 몇 분이 지나도 마찬가지였어요. .. 그래서 수업시간에 숙제할 공간도 부족해요~~ 그 사람과 저는 그날 해야 할 숙제를 누구의 것이든 책가방에 쑤셔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고 보니... 그 사람 숙제가 내 책상 위에 있을 때마다 나는 숙제를 한다. 너무 섬세해요 - - 4. 작문 가르치기
저희는 작문을 쓸 때 주로 그걸 발췌해서 일기로 썼어요. 그래서 작문 실력을 더 빡빡하게 하는 게 제일 좋아요.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외우고, 더 많이 읽으세요.
먼저 약간의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책에 나오는 문장을 사용해 보세요. 위의 문장이 가장 좋습니다. 선생님의 비명을 지를 수는 있지만 꼭 원어로 쓸 필요는 없지만, 복사해서 쓸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장면 설명 등 자신만의 작문에 문장을 넣어야 일석이조가 될 수 있고, 자신만의 작문도 훌륭한 작가가 될 수 있다.
두 번째로 많이 읽는 건 스토리다. 책들, 하하~ 기대는 안 했는데 정말 효과적이네요. 주로 줄거리를 적기 위해 동화책을 읽거나, 작문에 아름다운 단어를 쓰거나요. 글쎄요, 저는 관심을 끌기 위해 이야기를 사용하곤 했습니다. 하하~ 그런데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그러나 아이디어는 이것이다.
셋째, 콘텐츠 작성을 마친 후에는 중심 아이디어인 자신의 아이디어를 자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전체 기사를 더 매끄럽고 논리적으로 보이게 하려면 전체 기사를 하나로 묶어야 합니다.
그래, 그게 다야, 꼬마 친구야, 이건 모두의 의견일 뿐이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 조심스럽게 소화하십시오. 호호 5. 두 가지 서술 방식을 활용한 인물 묘사 쓰기
인물 묘사는 초등학교 작문에서 필수적인 기본 글쓰기 중 하나입니다. 많은 부모들이 초등학교 작문에서 인물 묘사를 지도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사실 모든 글쓰기에는 특정 기술이 있습니다. 내러티브를 작성할 때 가장 중요한 단계는 주제의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입니다. 인물을 잘 묘사하는 내러티브를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래서 이 글은 초등학생들에게 캐릭터 설명 작문을 지도하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인물과 관련된 연속 에세이를 쓰는 것은 사실을 완전하게 작성해야 하는 서술형 에세이를 쓰는 것과는 다릅니다. 하나의 이벤트 또는 여러 가지 설명을 통해 캐릭터.
1. 사건을 통해 인물을 묘사하세요
사건을 통해 인물을 묘사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인물의 특정 특성이나 성격 특성을 강조하고 표현하기 위해 사건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등장인물의 외모, 말, 행동, 심리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면모를 묘사합니다. 전형적인 것을 부각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위 전형적인 것은 인물의 생각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고 인물의 좋은 이념적 특성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2. 여러 가지를 통해 사람에 대해 쓴다
여러 가지를 통해 사람에 대해 쓴다는 것은 그 사람의 자질을 반영하기 위해 여러 가지를 사용하는 것이지만, 그 내용에 대한 설명은 완전해야 합니다. 사건의 시간, 장소, 사람, 원인, 과정, 결과 등 사물의 전개를 명확하게 기술한다. 여러 사건의 교차 서술을 통해 등장 인물을 묘사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캐릭터의 자질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외모, 행동, 말, 심리 등을 자세하고 눈에 띄게 설명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3. 인물의 묘사 방법
서사 과정에서는 인물에 대해, 가장 대표적인 인물의 생각과 감정, 성격 특성, 외모, 언어, 행동, 심리 활동에 대해 적는다. , 등 설명, 이것은 특성화입니다. 1. 외모, 표정, 의복, 자세, 말투 등의 특징을 통해 설명하는 초상화 묘사입니다. 인물의 성격을 드러내는 방법. 인물의 외모는 인물의 내면세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인물의 이미지가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2. 구두 설명은 대화이자 독백입니다. 대화는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나누는 대화이고, 독백은 등장인물이 스스로에게 말하는 것입니다. 인물이 내면의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활동은 언어인데, 이는 인물의 생각과 성격을 표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개인화 된 언어를 통해 사람들은 소리를 통해 자신이 누구의 역할인지 알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에게 문자 쓰기를 가르치는 방법을 배웠나요? 위의 두 가지 점 외에도 등장인물의 심리와 행동에 대한 설명도 있다. 요컨대, 기사에 등장하는 등장인물과 성격이 잘 드러나도록 특성을 파악하고 이를 명확하게 말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필요하다. 독자들의 마음속에 잊지 못할 감동을 남길 수 있습니다. 6. 작문을 가르친다
1. 작문은 쌓는 법을 배워야 한다. "수천 권을 읽으면 글은 신과 같다", "영리한 여자는 밥 없이 밥 짓기가 어렵다." 고대인의 이러한 요약은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에서 설명됩니다. " 글쓰기에서 축적의 중요성.
"일상 생활에서의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에서의 성과에 의지하십시오. 이것은 시험장에서 학생들의 일반적인 경험입니다." (1) 언어에 있어서는 '어휘도서관'을 구축해야 한다.
어휘는 기사의 셀입니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문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 그룹을 의미합니다.
"어휘"를 구축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읽기입니다. 책, 신문, 정기 간행물을 많이 읽고, 특정 책에 나오는 아름다운 단어, 문장, 구절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드세요.
둘째는 인생이다. 일반적으로 대중 연설에서 생생한 언어를 포착하고 이러한 단어를 가지고 다니는 작은 책이나 카드에 적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나면 말을 잘하고 글을 훌륭하게 쓸 수 있게 됩니다.
(2) 재료 축적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재료는 기사의 살과 피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자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글을 쓸 때마다 꾸며내거나 표절하는 경우가 많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재료를 축적하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비디오카메라와 녹음기를 지참하여 삶을 깊이 관찰하고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스케치, 일기 쓰기 등을 통해 가족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을 적시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 관찰 기록 등의 경험. 녹음할 때는 세부적인 부분을 파악하고 사람, 사물, 사물, 풍경의 특징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렇게 쓰여진 글에는 살과 피가 있게 마련이다. (3) 사상축적을 강화한다.
시점은 기사의 핵심이다.
글의 중심이 명확하지 않거나 의도가 심오하지 않다면, 글쓴이의 생각이 얕다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싱크탱크' 설립이 필요하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잘 생각하십시오.
"생각할수록 얻는 것이 많다." 평소에는 깊이 생각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왜', '무엇', '어떻게'를 물어야 한다.
이처럼 우리는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또한 생각의 "불꽃"과 생각의 결론을 언제든지 기록해야 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컴파일, 즉 유명한 인용문, 격언 등을 발췌하는 것입니다. 즉, 작문 축적을 강화하고 "어휘 도서관", "자료 도서관", "사고 도서관"이라는 세 가지 주요 글쓰기 창고를 구축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목록을 작성하고 분류하고 범주별로 분류해야 하며 지속적으로 풍부해져야 합니다. 확장되었습니다.
2. 좋은 글을 쓰려면 먼저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루쉰 선생은 문인 청년들이 '좋은 글을 쓰는 방법'이라는 질문에 대답하면서 두 가지 점을 강조했다. 더 많이 읽고, 둘째, 더 많이 연습하세요. 여기서 '더 보기'는 더 많이 관찰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좋은 기사를 작성하고 숙련된 기사 작성 기술을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방법을 배워야 함을 보여줍니다.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 조건이자 기초입니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는 초심자들에게 “작가는 예리한 눈을 가진 관찰자가 되기 위해 훈련을 해야 하며 결코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관찰이 제2의 천성이 되듯이 관찰이 습관이 될 때까지 훈련을 해야 한다”고 간곡히 경고했다.
관찰을 습관과 제2의 천성으로 바꾸는 것은 연마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기술이며 매우 효과적이고 훌륭한 기술입니다. 작품에 필요한 재료를 얻기 위해서는 주변의 사람, 사물, 풍경, 사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겉으로는 크지 않지만 실제로는 매우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원인에 주목해야 하며, 캠퍼스 화단의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을 바꾸는지 주목하고, 이러한 변화의 내막을 이해하기 위해 깊이 탐구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사회에 나가서 접촉해야 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관찰하고 언제든지 무엇인가를 생각해보세요.
관찰 과정에서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에 국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넓은 의미에서의 관찰, 보다 실질적인 의미에서의 관찰은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하게는 마음과 두뇌로 생각하는 사람의 오감을 모두 동원하여 그러한 관찰이 더욱 섬세하고 심오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관찰 과정에서 '나쁜 펜'을 잘 사용하는지 주의하세요. 속담처럼: 좋은 기억은 나쁜 글쓰기보다 더 나쁩니다.
많은 학생들이 매일 많은 것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지만, 아무 때나 글로 적는 것을 잘 하지 못한다면 관찰한 내용도 낭비되고 많은 귀중한 것들이 낭비될 것입니다. . (3) 인내심을 가지고 관찰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뇌열'에 시달리지 마세요. 좋은 글을 쓰려면 3분의 더위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글을 쓰려면 매일매일 삶을 관찰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멋진 글과 훌륭한 작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관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좋은 글을 쓰는 데 큰 기초와 원동력이 됩니다. 관찰하지 않으면 글을 쓰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관찰하는 법을 배우고 관찰 능력을 지속적으로 배양하고 향상시켜 글쓰기 연습에 큰 진전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3. 아이디어가 높으면 글이 성공한다. 아이디어를 확립하는 것은 글의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기사를 구성할 때 어떤 점에 주의해야 할까요? (1) 기사의 목적이 정확하고 정확해야 한다는 것은 기사의 감정과 생각이 객관적인 사물의 성격과 법칙에 부합하고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간의 기본 도덕적 요구 사항에 부합하고 인간의 기본 도덕적 요구 사항에 부합하여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줍니다. (2) 글의 목적은 구체적이어야 한다. "구체성보다 구성이 중요하다. 구체성은 사람을 능숙하게 만들고, 발산은 사람을 바보로 만든다."
문제가 아무리 복잡해도 핵심은 될 수 없다. 뿔뿔이 흩어진. 기사가 이 문제와 저 관점을 동시에 설명하고 횡설수설한다면 그 목적이 불분명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모든 것을 다 다루고자 하면 반드시 요점을 놓치게 됩니다. 게다가 기사에는 "씹을 수 없을 만큼 많이 물어뜯는 것"보다는 중심이 하나만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를 통해서라도 하나의 중심을 표현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중심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또한 일관된 목표를 가지고 텍스트의 중심을 밀접하게 고수해야 하며, 재료와 중심 사이의 연결점에 초점을 맞춰서 모든 것이 가능하도록 해야 합니다. 물질에 담긴 힘은 중심을 향한다. (3) 글의 목적은 참신해야 한다. 글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남의 의견을 따르고, 남의 말을 따르는 것이다. 참신한 각도는 글의 구성 혁신의 핵심이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기존의 사고, 습관적 사고 또는 독창적인 정신적 고정관념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관점을 사용하여 주제에 포함된 대체 콘텐츠를 검토하고 다른 사람들이 자주 쓰는 것을 피하는 기존 상자에서 뛰어내려야 합니다. ,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쓰지 않은 것을 쓰십시오. 동일한 글쓰기 대상이라도 사고의 고정관념을 깨고, 시대의 정점에 서서 '통습'을 피하고 '다름'을 추구하며,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생각한다면 언제나 다각도로 접근할 수 있으며, 또는 다른 사람들이 아직 그렇게 하지 않은 반대 방향으로 연관시키거나 확장하거나 비유할 수 있습니다. 7. 에세이 쓰는 법 가르쳐줄 사람 찾아요~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피하고 발음을 통일하는 게 중국어예요.
연나라와 황나라의 후예인 우리 모두는 부모님의 무릎에서 한문을 배워왔지만, 5천년이 지났고, 서민이나 언어의 달인을 막론하고 그 누구도 한문을 배우지 못했습니다. , 그들은 중국어의 신비를 완전히 이해했다고 말할 용기가 있습니다. 중국어와 글쓰기에는 놀라운 현상이 많이 있습니다.
많은 글리프가 유사하고, 한 단어가 여러 소리를 갖고, 한 단어가 여러 의미를 가지며, 여러 단어가 동일한 발음을 가지고 있는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중국어 문자는 많은 흥미로운 용법과 이야기를 추론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 때문에 방언의 발음과 성조의 변화와 더불어 중국어는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많은 농담을 만들어 사람들의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을 더욱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개혁개방 초기에 방언도 다르고, 발음도 다르고, 생활 속에서 농담을 해서 말썽을 피우는 것에 대해 막말 농담이 있던 기억이 나네요. 그 중에서도 '여비서'를 연상하게 만드는 '옥수수 가루'도 그 중 하나다.
요즘 비슷한 농담이 유행한다. 한 남자가 가죽북을 사러 악기점에 갔는데 사투리 사투리가 너무 강해서 고민이 많았다. 당신의 *** (가죽 드럼)”? 판매원은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6센트(깡패)였습니다! 그 사람은 이해하지 못해서 계속 말했습니다. “어쨌든 60센트든 70센트든 계산서를 발행하고 갚으세요!” 이제 판매원은 더욱 화를 내며 소리쳤습니다. 돈이 없어요(뻔뻔해요)! 이 사람은 아직도 명확하게 듣지 못했습니다. 돈을 원하지 않습니까? 돈이 없으면 더 좋습니다! 또 다른 이야기는 다음과 비슷합니다. 식당: 동지, 하룻밤(그릇)에 잠(만두)을 자는데 드는 비용은 얼마입니까? 웨이트리스: 불량배(6센트)! 식당: 꽤 저렴해요! 그럼 이틀 밤(그릇) 오세요! 이런 농담은 문인들이 의도적으로 한 것일 수도 있지만, 실생활에서는 사투리 문제로 인해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소통하며 가식적이고 터무니없는 질문에 대답하는 현상이 가끔 발생한다. 바디랭귀지와 비교, 드로잉을 추가했는데도 장시간 작업을 해서 땀을 많이 흘릴 정도로 피곤했지만 그래도 문제는 하나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중국어와 쓰기에는 발음 문제 외에도 글리프와 획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개석과 풍우향이 허난 남부 비양에서 전투를 벌였을 때 풍우향은 지원군을 위해 비양으로 돌진했고, 관련 인원들은 부주의하여 명령에 비양 대신 친양을 썼다. 증원군은 벽양에 보고하지 않고 허난 남쪽의 벽양으로 진군했으나, 허난 북쪽의 진양으로 진군하여 그 결과 풍우상이 패하고 중부에서 승리하였다. 평원 전쟁. 그렇다면 한자의 발음, 상형, 획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5·4운동 전후의 일부 급진주의자처럼 한자와 한자를 폐지하고 대신 라틴 문자나 다른 문자를 사용할 것을 제안해야 할까요? 이런 견해는 극히 순진하고 극히 잘못된 것이다.
우리는 한문과 글쓰기의 신비를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했고, 그것을 이해해야만 한문과 글쓰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지 못했기 때문에 한문과 글쓰기를 배우는 것이 어렵고 번거롭다고 느낍니다. 우리는 중국어와 글쓰기가 다른 언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방식으로 의사소통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깊이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먼저 한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자를 부수와 부수로 분해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문해력, 단어 조합, 텍스트 입력 등 그 어떤 병음 텍스트보다 편리하고 간단합니다. 한자는 그 자체의 특성으로 인해 많은 흥미로운 것들을 추론할 수 있으며, 이는 어떤 종류의 글에서도 불가능한 일입니다.
태산 석각의 '중이'라는 글자는 '바람과 달이 무궁무진하다'는 뜻이고, 공자의 안성공저택을 변형한 '푸'와 '장'자는 ''을 의미한다. 부는 머리가 없다', '물건이 하늘에 닿는다. , 8, 9"는 "옷이 부족하고(1) 음식이 적다(10)"라는 뜻인데... 굉장하지 않나요? 그리고 문장의 어순과 어순을 조금만 조정하거나 바꾸면 의미론적 의미가 크게 달라지며, 심지어 완전히 반대되는 의미도 나타나게 됩니다. 모두가 오랫동안 그것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Zeng Guofan의 "더 많이 싸울수록 더 많이 잃는다"에서 "더 많이 잃을수록 더 많이 싸운다"는 것이 이 점을 설명하기에 충분합니다.
'양나이우와 소백채'에서 소송을 제기한 스승은 양나이우에게 "양쯔강 남쪽에는 푸른 하늘이 없고 강에는 해와 달이 없다"는 문장을 바꿔달라고 요청했다. 중국'을 '양쯔강 남쪽에는 푸른 하늘이 없지만 중국에는 해와 달이 있다'로 바꾸었다. '없다'를 '갖다'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지극히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다. 양 나이우가 황제를 기쁘게 하고 소송에서 승리하기 위해. 우리는 소송자들과 작가들의 예리함과 영리함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으며 동시에 중국어의 경이로움에도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단어 순서와 단어 순서를 조정하면 부패를 마법으로 바꾸고, 평범함을 심오하고 통찰력 있게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유렌 선생의 서예가 뛰어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유유련 선생의 서예를 수집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느 날 유 씨가 쓴 '어디서나 소변을 보지 마세요'라는 메모를 빼앗긴 뒤 '어디서나 소변을 보지 마세요'라는 문구를 붙여 액자에 넣었다. 그리고 큰 소리로 비명을 지르나요? 물론 중국어와 글쓰기는 한 단어에 여러 소리가 있고, 한 단어에 여러 뜻이 있고, 여러 단어에 같은 발음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의사소통에 많은 어려움을 가져온다. 그러나 바로 이로 인해 중국어와 문학이 또 다른 흥미로운 현상, 즉 동음이의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 나오는 Jia Yucun, Jia Baoyu, Zhen Baoyu의 이름은 모두 유치하므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의미는 심오하고 매우 영리합니다. 중국 민속에서는 박쥐, 꽃사슴, 두루미를 사용하여 행운, 부, 장수를 상징하고, 잉어와 연근을 사용하여 1년 이상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연근(짝수), 끊어진 비단( 생각), 여섯(사슴)이 합쳐져(학) 같은 봄에 삼양(양)이 번영을 가져오고, 오복(박쥐)이 문에 오고, 구세계(사자)가 함께 산다 등의 상서로운 그림입니다. 그리고 말.
동음이의어가 중국 민간에서 널리 사용될 뿐만 아니라 우아한 문학과 중국 시에서도 매우 흔하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해는 동쪽에서 뜨고 서쪽에서 비는 옵니다. 햇빛(사랑)은 없지만 햇빛(사랑)은 있습니다.
봄누에는 실(생각)이 죽을 때까지 마르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가 된다. Liu Si(생각)와 Lang은 옥팔에 묶여 있고, 연꽃(연민) 비단(생각)은 Nong의 상한 마음에 묶여 있습니다.
이런 시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동음이의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당혹감을 주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한 제약회사에서 "Xie Ting Feng"이라는 약을 생산했는데, 이 약은 가수 Nicholas Tse의 이름과 정확히 발음이 같았습니다. 아마도 가수 Nicholas Tse는 자신의 이름과 똑같은 발음을 가진 약을 들었을 것입니다. 이질과 설사를 치료하면 "코가 휜다." 8. 중학생 글쓰기 지도 방법
글쓰기 실력은 학생들의 종합적인 언어 능력을 반영한다. p>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변태적인 학생들이 많고, 교사들은 종종 무엇을 해야할지 모른다고 느낍니다. 학생들의 삶의 범위가 제한되어 있고, 부족하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관찰력이 부족하고, 생활 경험 능력이 부족하고, 연습할 수 있는 자료가 제한되어 있으며, 스스로 대화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저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
1. 인생을 실천하는 학생을 양성하는 예성타오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인생은 샘과 같고, 글은 시냇물과 같으며, 샘은 풍부하고 고갈되지 않으며, 시냇물은 자연스럽고 활기차게 흐릅니다. 예라오의 말은 실천과 삶의 불가분의 관계를 훌륭하게 표현합니다.
인생은 창조의 원천이다. 삶에 몰입하고, 세상의 진정한 감정을 경험하고, 개인의 감정을 풍부하게 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료를 축적해야만 말할 것도 있고, 묘사할 장면도 있을 수 있다. 표현하는 감정, 만들어가는 감정을 출판할 수 있고, 쓴 글만이 생생하고 감정과 장면이 가득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독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읽을 수 있습니다.
가르칠 때 교사는 학생들이 주의 깊은 관찰, 신중한 사고, 직접 쓰기 등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의식적으로 지도해야 합니다. 속담처럼 배에 잉크가 있으면 쏟아지지 않을까 걱정합니까?
동시에 교사는 관찰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합니다. Suhomlinsky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모든 어린이는 천성적으로 시인입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 속의 시적 끈이 울려 퍼지고 그의 창조의 근원을 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물 사이의 많은 관계를 관찰하고 발견하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교실에서 벗어나 삶에 참여하도록 격려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관찰하고 발견하고 경험하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즐기면서 관찰하고, 놀면서 통찰력을 얻고, 연습을 감상해보세요. 학생들은 진정으로 네 가지를 달성해야 합니다. 자신의 눈을 사용하여 주의 깊게 듣고, 자신의 두뇌를 사용하여 생각하고 경험하고, 자신의 펜을 사용하여 필요한 기록을 작성해야 합니다.
저는 학생들에게 일기를 쓰게 할 것을 고집합니다. 저는 학생들이 예리한 눈을 사용하여 인생의 멋진 장면을 발견하고, 지성과 지혜를 사용하여 심오한 순간을 인식하고, 학생들의 생각을 확장하도록 노력하기를 바랍니다. 활동. 나는 종종 수업 전 5분과 과외 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일기를 읽게 하고,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평가하여 독특한 발견과 독특한 경험이 담긴 좋은 일기를 찾아냅니다.
이로써 일기 쓰기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이 크게 높아졌으며, 일기 쓰기는 더 이상 단순한 형식이 아니며, 일기의 내용도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학생들은 또한 주의 깊게 관찰하는 좋은 습관을 점차적으로 키워 왔으며, 이를 통해 진정한 삶의 주인이 되고, 사려 깊은 삶의 사람이 되며, 숙제를 위한 풍부한 자료를 축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상황을 만들고 실제 생활을 경험하십시오. 개인적인 경험은 학생들에게 있어서 귀중한 글쓰기입니다. 교사의 제안 내용이 학생들의 실제 생활과 동떨어져 있고 학생들이 실제 생활 경험이 없다면 어떻게 학생들의 표현 욕구를 자극할 수 있겠습니까? 학생들은 필사적으로 말도 안되는 짓만 할 뿐이고, 그들이 쓰는 글은 일관되지 않고 일관성이 없으며 진정한 감정이 결여되어 있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상황을 적절하게 조성하고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느낌을 주며 학생들이 눈, 코, 혀, 손을 사용하여 생활 자료를 흡수하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이 눈으로 사물을 보고 글을 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서면으로. 특히 치바이젠 교수님의 행복한 작문 관찰 수업을 들으면서 눈이 뜨이고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Qi Baijian 교수는 학생들이 눈, 귀, 손, 코, 혀를 사용하여 깊이 있고 상세한 관찰과 학생들의 독특한 경험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독창적인 상황을 만드는 데 능숙하며 학생들을 적절하게 지도합니다. 글쓰기의 기본 포인트, 그리고 학생들이 자유롭게 글쓰기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학습합니다. 학교에 돌아오자마자 두 학급을 이용해 학생들을 조직해 '풍선 불기' 대회를 열었고, 대회 규칙을 정리하면서 3분 안에 가장 큰 풍선을 불면 당연히 풍선을 부는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제거됩니다.
대회 중에는 학생들에게 눈, 귀, 두뇌, 펜을 동시에 사용하도록 적절하게 지도했고, 대회가 끝난 후 학생들에게 글쓰기를 요청했고, 학생들은 한 수업에서 자신의 작문을 썼습니다. 이제 학생들의 얼굴은 모두 즐거운 미소로 가득 차 있고, 글을 쓸 때 가졌던 슬픈 얼굴은 사라졌습니다. 물론 모든 연습을 먼저 수행한 다음 연습할 수는 없으므로 교사는 기억 렌즈의 속도를 늦춰야 합니다.
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 풍부한 실습자료를 축적했지만, 심리적 저항으로 인해 재현 상황에 진입하지 못하거나, 재현 과정에서 인상과 인식이 충분히 깊지 못하다. 이때 교사는 풍부한 언어를 사용하여 정리하고 영감을 주거나 생생한 그림과 아름다운 음악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긴장을 풀고 당시 사람, 풍경, 감정에 대한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선생님의 지도 아래, 과거의 사건들이 마치 영화 복습처럼 학생들의 머릿속에 또렷이 떠오르면서 글쓰기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3. 읽기에서 좋은 단어와 문장을 쌓도록 육성하십시오. 사람들은 모두 옷과 화장에 의존합니다. 사실 기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성타오 씨도 글쓰기는 일상의 축적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작가나 작가뿐만 아니라 작문을 연습하는 초등학생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 어떤 글을 쓰는 초등학생들은요. 실제로는 과거의 지식, 언어, 생각 등이 축적된 오늘날의 포괄적인 표현입니다. 이는 글쓰기에 있어서 축적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풍부한 어휘를 축적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학생들에게 책을 많이 읽도록 지도하는 것입니다. 다독은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언어 감각을 키울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위한 작문 자료를 축적하고 어휘력을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학생들은 책을 너무 적게 읽고 어휘 축적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의 작문은 찻주전자에 만두를 끓이는 정도일 뿐, 마음을 마음껏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학생들이 다른 사람의 장점을 활용하여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사용하고, 더 많이 사용하고, 글을 쓸 때 이러한 좋은 단어와 문장을 정확하게 추가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그들의 기사에 광택을 내십시오. 물론, 좋은 단어와 문장을 쌓는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없고, 지속되고 축적되어야 합니다.
동시에 축적 방식에도 주목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읽기 연습을 지도할 때, 학생들에게 책을 읽으면서 좋은 단어와 문장을 훅, 암기하고 쓰도록 요구합니다. 축적된 내용은 유명한 인용문, 시, 다양한 수사적 기법을 사용한 아름다운 문장일 수도 있고, 겉모습일 수도 있습니다. 등장인물이나 세부 묘사도 좋은 시작과 끝이 될 수 있고 새로운 주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시간 날 때 꺼내서 읽고, 외우고 묵묵히 적어보세요. 저는 항상 과외 활동을 통해 학교 도서관을 열어 학생들이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매주 금요일 오후 액티비티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한 주 동안 쌓아온 좋은 단어와 문장을 선보이고 칭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