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신신한신쉬안신(Xinxinhanxinxuanxin)은 무슨 뜻인가요?

신신한신쉬안신(Xinxinhanxinxuanxin)은 무슨 뜻인가요?

'맹자'에서 양상원문왕 회왕은 ⑴: "시란 ⑵: '다른 사람도 뜻이 있으니 나로 생각하게 하라 ⑶'라고 하였느니라. 그런데 반대로 구하면 마음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주인은 내 마음이 왕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지만, 깃털을 들어올리기에는 부족합니다. ; "머리카락 끝만 보면 족하다" ⑺ 그러면 왕은 ⑻ 을 약속하나? 지원이 보이지 않는 것은 이해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고, 백성이 보이지 않으면 은혜가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왕이 왕이 아니면 불가능하지 않다. 그는 “왜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과 할 수 없는 사람의 모습이 다른가? 태산(泰山)은 북해에 닿고, 왕이 되는 것은 가지를 꺾는 것과 같다. 노인, 청년, 세상은 그의 손바닥 안에 있을 수 있다. 과부에게 벌을 주는 것은 형제에게도 같고, 가족에게도, 나라에도 있다.''그러므로 선을 행하면 천하를 보호하기에 충분하고, 선을 행하지 않으면 아내를 보호할 수 없다. 옛날 사람이 남보다 나은 이유는 다른 것이 아니니라. 오늘날 인자함은 짐승과 같으나 그 공덕은 서민에게 이르지 못하느니라.” 길이는 다 똑같으니 왕은 그것을 살리고자 하리라!" 그렇다면 마음보다 빠른가?" 왕이 말했다: "아니요. 어떻게 그렇게 빠를 수 있겠습니까? 나는 나의 큰 소망을 따르겠습니다." "기쁨"과도 같습니다. ⑵ "시"는 "시경. Xiaoya. Qiaoyan"에서 인용했습니다. ⑶묵상: 추측, 추측. ⑷기치: 마음이 움직이는 느낌. ⑸Jun: 고대의 무게 단위인 30kg은 1Jun입니다. ⑹ 추지의 말: 미묘하고 보기 어려운 것을 가리킨다. ⑺ 유: 차. 급여 : 장작. ⑻Xu: 승인, 동의. ⑼모양: 상황, 조건. ⑽ 태산: 태산. 베이하이: 발해해. ⑾Laowu Laoyingwuyou: 첫 번째 "老"와 "젊음"은 모두 동사로 사용됩니다. 늙음: 존경, 젊음: 사랑. ⑿ 손바닥 안에서의 이동: 손바닥 위에서 달리는 것, 즉 세상을 다스리기가 쉽다는 뜻이다. ⒀ "사"는 다음 세 문장을 "가경. 다야. 사기"에서 인용했습니다. ⒁Xing: "유형"과 동일합니다. 이는 예를 설정하고 예를 설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부: 왕의 주요 부인. ⒂ 로얄: 거버넌스. ⒃ 콴(Quan): 원래는 저울질하는 망치를 뜻하는데, 여기서는 물건을 가리키는 동사로 사용된다. ⒄금지: 현대 중국어의 "또는"에 해당하는 접속사를 선택합니다. ⒅ 원한을 쌓다: 원한을 쌓고 증오를 형성합니다. 제나라 선왕은 기뻐하며 말했습니다. "시경에는 '다른 사람의 생각을 짐작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선생님을 의미합니다. 제가 직접 했고, 왜 그렇게 했는지 생각해보면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런데 당신이 이 말을 하니 갑자기 내 마음이 밝아졌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나의 사상이 도덕으로 통일하는 길에 부합한다는 것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맹자는 “가령 왕에게 보고하라. "나의 힘은 삼천 킬로그램을 들어올릴 수 있으나 깃털 하나도 들어올릴 수 없고, 내 눈은 가을털 끝을 분명히 볼 수 있지만 내 앞에 있는 장작 수레는 볼 수 없습니다." 폐하, 믿으시겠습니까? 선왕은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말하자 맹자는 "동물에게는 은혜를 베풀 수 있지만, 보통 사람들에게는 은혜를 베풀 수 없느냐?"라고 말했다. ,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얻기 위해 당신의 힘을 사용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그것을 눈으로 보고 싶지 않기 때문에 장작 수레를 볼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 수 없습니다. 왕이 은혜를 베풀려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기 싫다고 해서 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선왕이 말했습니다. "하기 싫은 것과 하지 못하는 것이 무엇이 다르겠습니까?" "북해를 뛰어넘으려면 태산을 껴안아야 합니다. 이 사람이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할 수 없다. '정말 할 수 없다.'

이것이 달성되면 "세계는 손바닥 안에서 관리될 수 있다", 또 통일될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맹자는 주요 주제를 마친 후 다음과 같은 속담을 인용했습니다. "힘이 있으면 중요성을 알 수 있고, 척도가 있으면 길이를 알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동일하며 마음이 그러하기를 바랍니다." Qi는 이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자신이 한 일을 반성할 것입니다. 결국 그것은 "폭군적인"접근 방식과 군국주의자들의 행동과 대조되어 Qi Xuan 왕이 자비로운 정부를 구현하고 도덕으로 세계를 통합하는 왕의 방식을 장려하는 유일한 올바른 선택을하도록 자극했습니다. 여기서 맹자가 한 일은 제나라 선왕에게 자신을 성찰하고 이해하도록 요청하면서 물리적, 논리적 진리를 인간 심리학에 적용한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이미 논어에서 유교가 사람의 자기 성찰을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증자는 "나는 하루에 세 번씩 자기 자신을 성찰한다"고 말했습니다. 유교에 따르면, 끊임없는 측정을 통해서만 우리는 자신을 이해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득 생각나는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은 성찰이 필요하고, 남을 아는 것은 저울질하고 측량이 필요한 것이 아닌가? “호랑이와 표범은 탈 수 없으나 사람의 마음은 배 속에 있다”는 말이 있듯이, 사람의 마음을 달아 가늠할 수 있는 저울과 표준자를 누가 만들 수 있겠습니까? 장 폴 사르트르(Jean-Paul Sartre)는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지옥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지옥"의 길이와 심각성을 누가 알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