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기공 서항 서예 감상

기공 서항 서예 감상

계공은 중국 현대의 유명한 서예가, 화가, 국학의 대가, 서화 감정가이다. 그는 문어문에 능하고, 시 쓰기에 능하며, 저술이 풍부하며, 특히 서예가 뛰어나다. 기공 서항의 서예를 본 적이 있습니까? 제가 여러분께 드리는 것은 기공 행서 서예감상입니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Qigong shuhang 서예 감상 qigong shuhang 서예 감상 사진 1

Qigong shuhang 서예 감상 그림 2

Qigong shuhang 서예 감상 그림 3

Qigong shuhang 서예 감상 그림 4

Qigong shuhang 서예 감상 그림 5

기공 서예의 진위를 판별하는 방법

계공 선생은 모조품이 가장 많은 유명한 서예가이다. 계공 선생은 국학과 서화 방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문화학자들에게 도덕적 본보기를 세웠다. 그의 서예는 우아하고 준수하며, 우아하고 풍속이 함께 감상하여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으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랑은 사랑이지만, 정말 감히 계공 선생의 서예작품을 살 수 있는 담력은 점점 작아지고, 가짜는 더욱 속출하여 모두를 좀 자만하게 한다.

기공 서예는 위엄 있고 정교한 어정이다

계공 선생의 서예는 전반적인 풍격에서 숭상유미에 속한다? 이성? 서예의 풍격은 서예의 모양과 구조에 중점을 두고 정적인 건축미를 강조한다. 다시 말해, 그의 서예는 문필이 예쁘고 아름다운 범주에 속한다. 이 점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의 서예를 보고 가장 직관적으로 느끼는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러면 고대 서예가들은 어떻게 이런 서풍의 법칙을 총결시켰을까요? 유 Shinan 는 말했다? 눈을 감고 듣자마자 등을 돌리고, 집중력 집중, 정기조화? 。 내가 말한 것은 기공 선생이 아름다운 서예를 창작할 때, 마음은 매우 조용하고, 머리는 매우 또렷하고, 표정은 매우 엄숙하다는 것이다. 그는 오늘날 이른바 서예가들처럼 이빨을 드러내지 않고 신비롭게 감정을 양조하지 않을 것이다. Ouyang 문의 는 말했다:? 봉합 혼합, 위아래로 균일한가요? 。 서예 작품이 완성되면 우리는 모양 구조가 매우 대칭적으로 보이고, 획 사이의 조화가 매우 아름답다는 뜻이다.

중국 고대 궁전 건축 평면은 엄밀하고 대칭이며, 주차가 뚜렷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배치가 가지런하다. 우리는 계공 선생의 서예가 정적인 건축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무슨 뜻이에요? 고궁처럼 맞는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단정하고 정교한 왕실 정자와 같다.

이성서풍에 해당하는 것은 명대 서예가 왕도의 감성파인가? 가사본 스타일? , 기복, 흔들리는 혼란. 우리는 왕 듀오 (Wang Duo) 의 서예 리듬감이 강하다고 말합니다. 즉, 왕 듀오 (Wang Duo) 의 서예는 역동적인 음악적 아름다움과 기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일부 사람들의 야귀 서예와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응? 먼저 조동을 모방하고 구양을 모방하고 다시 진심으로 당신을 사랑합니다. 비록 내가 못벽을 바라보더라도, 다른 사람들은 모두 왕 같다고 말한다. 。 계공 선생의 이 시는 그가 일찍 서예를 배운 방향과 방법을 보여 주었다. 구양문의, 조맹구, 동치창, 류공권 등 서예 작품. 그가 배운 것은 기본적으로 탐미주의에 속하지만, 동치창의 서예는 도가 더 편한 면이 있는데, 이것이 그가 조맹보다 한 수 앞선 이유이기도 하다.

매우 이성적인 사람이 서예를 쓸 때 사용하는 정도, 그의 서예 조형 규칙으로 선의 조작을 통제한다. 심경의 차이와 변화는 서예 작품의 질에만 영향을 줄 뿐 선을 통해 표현되지는 않는다. 즉, 우리는 단지 그림의 아름다움을 추구할 뿐, 감정의 기복은 추구하지 않는다. 개공 선생이 각각 오전, 오후, 저녁에 쓴 서예 세 점 중에서 우리는 그의 이 날의 심정이 어떻게 변했는지 알 수 없다.

이런 아름답고 이성적인 문필은 반드시 예술작품 중의 기복을 배제해야 한다. 동치창이 조맹을 비판한 것처럼? 너무 친숙한가요? 너무 익숙해서 손목에 예민해서 내면의 참여가 부족해요. 그래서 우리는 기공 씨가 같은 시간에 같은 내용의 서예 작품을 썼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동안 변화는 매우 적었다. 그림 (1), 2009 년 봄 중국 가드디 1006 호 촬영, 그림 (2) 중 37 호 계공 선생은 친구 서화집을 증정하면서 동시에 쓴다 (1 986) 이 두 작품의 구조는 거의 같다. 하지만 둘 다 정통이고 계란과 닭의 관계는 없다.

계공 선생은 같은 날 같은 크기와 내용이 같은 서예 작품을 많이 썼는데, 함께 두면 거의 똑같을 것이다. 그러나 일부 서화가들이 한 폭의 그림과 한 글자를 연습한 다음 수십 장, 수백 장을 원고로 베껴 쓴 다음 (각 유사성은 90% 이상) 돈을 파는 것과는 다르다. 그들은 지폐 인쇄 속도로 돈을 벌고 있지만, 계공선생은 오히려 학습을 위해 더 많은 시간을 절약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작품들 중 과도한 유사성은 위조자들이 대중화된 방식으로 표절, 복제를 용이하게 해 판매 가짜를 위한 합리적인 이유를 제공한다. 너는 계공 선생의 서예 작품을 가지고 있는데, 나는 너와 똑같은 것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정상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누가 너와 같은 것이 가짜라고 말할 수 있니?

기공의 필법은 태극을 만드는 것이다.

필법은 간단하게 펜을 쓰는 방법이다. 전문 언어에서 필법은 펜촉의 운동 형태이며, 필기할 때 필봉 피라미드가 하는 각종 운동을 가리킨다.

Qigong 씨는 서예 개론에서 펜 사용에 대해 이야기 할 때? 펜으로 쓰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매 획의 필기법, 즉 붓이 종이에 미치는 효과를 가리킨다. 물론 붓털이 모이지 않거나 글씨를 쓸 때 붓이 매끄럽지 않아 글씨를 쓰는 효과가 좋지 않을 것이다. 아니면 펜을 종이에 평평하게 문지르는 매끄럽고 너덜 너덜 한 펜을 쓸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양쪽의 획이 유창한 것은 글씨를 쓰는 최소한의 조건이다. 획의 양쪽을 매끄럽게 하려면 필치가 평평하고 획이 유창해야 한다. 사람들이 과거에 자주 이렇게 말했나요? 센터? 신비롭지 않고, 다만 곧은 펜이 미끄러울 뿐이다. -응?

계공 선생의 서예의 중심 획에서 각 점화는 행진하는 과정에서 펜촉과 평행하다. 달리기의 흔적, 즉 선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 펜이 세 획밖에 없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 세 가지 작업의 중간 과정이 종이에 남긴 흔적은 세 개의 평행선으로, 교차는 없지만, 결국에는 펜 수집 방향에 따라 서로 달라붙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운행 궤적은 펜이 마르거나 하얗게 날 때 특히 선명하다.

계공 선생님, 여기서 무슨 얘기를 하셨습니까? 만년필이 직순합니까? 무슨 일이야? 센터? 그가 줄곧 사용하던 중심 펜이기도 하다. 그 자신의 습관과 특징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