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격언은 모든 화제를 말한다.
격언은 모든 화제를 말한다.
진중구는 학자로서 말하고, 세인의 모범으로 자처하며, 차에 오르며, 세상을 명확히 하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가 도착하면 서여자가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니 먼저 보고 싶다. 주박백: "한 무리의 정욕적인 주인이 먼저 성전에 들어온다. 클릭합니다 첸은 말했다: "왕 수술, 운율 같은 모양, 시계가 따뜻하지 않다. 내 예현 상병, 왜 안 돼? 클릭합니다
진중구 (진범) 의 언행이 당시 학자의 본보기가 되었다. 이 관리는 취임하자마자 세상을 맑게 하려는 야망이 생겼다. 그가 장우 지사였을 때, 그는 서유자에게 그가 어디에 살고 있는지 물었고, 남창에 도착하자마자 그를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사가 말했다. "큰 놈은 부윤이 먼저 관청에 가도록 하라는 뜻이다." 진중구는 이렇게 말했다. "예전에 주무왕은 차를 타고 성인 상영의 집 입구를 지나 그에게 몸을 굽혔다.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 나는 한가하지 않다. 나는 현자를 방문할 것이다. 왜 안돼? 클릭합니다
둘째, 인색한 부활
주자는 늘 이렇게 말한다. "만약 내가 황촉도를 볼 수 없다면, 나의 인색한 마음은 다시 살아날 것이다!"
주자구 (주성분) 는 "잠시 황촉도 (황선분) 를 보지 않으면 저속하고 탐욕스러운 생각이 다시 싹트게 된다" 고 자주 말한다.
셋째, 멍멍이는 백만 헥타르처럼 악독하다.
구오 는 runan, jianyuan, 자동차 논스톱 트랙, 끝없는 멍에에 갔다; 황숙의 학위는 쌀날의 편지이다. 사람들이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을 때, 종림은 이렇게 말했다. "멍멍 삼촌의 나무껍질은 백만 헥타르처럼 악독하다. 불분명하고 탁하지 않고 깊고 넓어서 예측하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구오 (구오 타이 장식) 는 여남에 이르러 원 (원랑 장식) 을 만났고, 차마는 쉬지 않고 떠났다. 나는 황촉도 (황현) 에 가서 이틀 내내 머물렀다. 누군가가 그에게 왜 그런지 묻자 곽은 말했다. "촉숙은 왕양의 물과 같다. 맑고 흐리멍덩하여, 그의 기개가 매우 넓어서, 정말 종잡을 수가 없다. "
넷째, 용문을 오르다
이원리의 스타일은 아름답고 자기 중심적이며, 그는 세상을 가르치는 옳고 그름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싶어한다. 낙후된 사람, 승진하는 사람은 모두 자신이 용문에 있는 줄 알았다.
이원리는 우아하고 현혜적이어서 자존감이 매우 높다. 유가사상을 발양하고 인간의 시비를 정의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다. 젊은 세대의 학자들이 이원리의 집에 도착하여 그의 대접을 받았을 때, 그들은 그들이 용문에 있다고 생각했다.
다섯째, 이연은 현혜를 칭찬했다.
이원리 (이영 분) 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순군의 학문은 어렵고 종군은 배울 수 있다."
이원리는 순과 종추를 칭찬하며 이렇게 말했다. "순의 학문은 매우 좋아서 다른 사람이 능가하기 어렵다. 중호현혜는 충분히 스승이 될 수 있다. "
여섯째, 라이브 이스트 투어
가난하고 검소하고 하인이 없는 천태추는 방원 운전을 시켰고, 계방은 몽둥이를 들고 뒤를 따랐다. 그의 긴 문장 여전히 매우 작아서, 그는 그것을 차 안에 두었다. 순은 즉시 그의 삼촌이 문을 열게 했고, 자명은 술을 마시고 밥을 먹었다. 문도 작다면 그의 무릎에 앉아 있다. 당시 태사는 "실물 동유" 라고 연주했다. "
진태추는 순숙을 방문하러 갔다. 집이 가난해서 하인을 고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큰아들을 방원 운전하게 했고, 둘째 아들 계방은 지팡이를 들고 뒤를 따랐다. 손자 상문은 아직 어려서 차에 앉아 있었다. 견권 슈 에, 견권 슈 는 문앞에서 세 아들 숙자 를 맞이 하자, 여섯 아들 자명 토스트, 다른 여섯 아들 요리. 일 아야코 는 아직 젊은 경우, 그는 할아버지의 무릎 에 앉았다. 당시 태사는 황제에게 "도덕이 고상한 사람은 이미 동방에 갔다" 고 말했다.
일곱째, 태산 계수나무
어떤 손님이 진에게 물었다. "당신은 어떤 공덕이 천하의 이름을 차지할 수 있습니까?" " 계방은 말했다. "우리 집은 태산에서 태어난 계나무와 같고, 위로는 만 보 높이이고, 아래로는 태산의 헤아릴 수 없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위에 이슬이 묻어 있고, 아래에 깊은 샘이 있다. " 내가 스리랑카에 있을 때 계화나무는 어떻게 태산이 높고 깊은 샘의 깊이를 알 수 있었을까? 장점이 있는지 모르겠다! ""
한 손님이 진 () 에게 물었다. 당신의 아버지 태위 선생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천하계방이 대답했다. "우리 아버지는 태산 한 구석에서 태어난 계수나무 한 그루와 같고, 위에는 만 보봉이고, 아래는 만장심연이다. 상반부는 이슬에 흠뻑 젖어 있고 하반부는 깊은 샘에 촉촉하다. 이때 계수나무는 태산이 얼마나 높은지, 심천이 얼마나 깊은지 아직 모른다! 그래서 나는 아버지의 장점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여덟째, 형제를 난처하게 한다
진원방은 재능이 출중한 장편 작가이다. 먼저 계방자의 효심으로 아버지의 공과를 토론했지만, 우리는 쟁론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없었고, 치우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치우는 말했다: "방원 어려운 내 동생, 분기 팡 어려운 내 동생. 클릭합니다
진원방 (진적 분) 의 아들 상문은 매우 재능이 있다. 그와 그의 삼촌 진 () 의 아들, 소현, 각각 그의 아버지의 장점을 평론한다. 당시 그들은 반박할 수 없었고, 할아버지 천태추를 찾아가 중재를 요구했다. 치우 씨는 "방원 형은 형이지만, 그가 동생보다 강하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고 말했다. 계방은 동생이지만, 나는 그가 그의 형보다 못하다고 말하기 어렵다. ""
아홉째,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견주백은 멀리서 그의 친구의 병세를 보았는데, 이것은 군에 대한 도둑의 공격이다. 친구가 말했다: "나는 오늘 죽었다, 내 아들은 갈 수있다! 클릭합니다 거인은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다" 고 말했다. "아들이 나에게 가라고 했는데, 나는 생존의 의의를 잃었다. Xunjubo 가 한 악입니까? 클릭합니다 도둑이 도착했을 때, 그 아저씨는 말했다: "대군이 도착하니, 한 군이 텅 비었다. 왜 너 혼자, 감히 혼자 멈춰? 클릭합니다 큰아버지는 말했다: "친구가 아파서 믿을 수가 없어요. 나는 차라리 나를 친구로 삼고 싶다. " 도둑은 서로 말했다. "우리는 의리가 없다. 우리는 정의로운 나라에 들어갔다." 그리고 반군이 돌아와 일군이 전승을 거두었다.
견주백은 아픈 친구를 곧장 찾아갔지만, 그는 여기서 공격하는 야만인을 만났다. 내 친구는 Xun jubo 에게 말했다: "나는 오늘 희망이 없을지도 모른다. 빨리 떠나세요! " Xun jubo 는 말했다: "나는 너를 멀리서 보러 왔지만, 너는 나를 떠나게 했다. 의를 버리고 존속하니, 무슨 일인가! 나는 xunjubo 에서 무엇을 했는가! 클릭합니다 야만인이 도시로 뛰어들어와 말했다. "군대가 왔다. 도시 사람들은 모두 도망갔다. 넌 누구냐? " 주버가 대답했다. "내 친구가 아파서 차마 그를 혼자 두고 갈 수가 없어요. 나는 그를 위해 내 인생을 기꺼이 사용한다. 클릭합니다 야만인은 듣고 서로 말했다. "우리 같은 무정한 사람들은 한 가지 방법으로 한 나라를 침략했다." 그래서 부대를 철수하고 떠났다. 이 도시는 보존되었다.
10, 용기를 잃지 않는다 Xi
화신은 그의 아이들과 잘 지낸다. 그는 빈방에 있지만 수칙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진원방의 형제들은 자유롭게 사랑하고 있지만, 두 번째 문에서는 조화와 행복의 궤도를 잃지 않았다.
화신과 후배는 매우 진지하게 지낸다. 집에서도 그의 행동거지는 매우 단정하여 마치 황제를 만나러 가는 것 같았다. 진원방 형제는 모두 유순해서, 두 집 모두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불화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