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외모는 조화일 뿐이고, 마음도 조화일 뿐입니다.

외모는 조화일 뿐이고, 마음도 조화일 뿐입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많은 성자들이 사물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그중 유교와 도교는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결국 중국 전통의 주요 구성 요소가되었습니다. 일을 하는 원칙. 중국 유교의 개인 수련은 유교의 첫 번째는 아니지만 '내성외왕'이 『장자·천하』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성공하면 모두 하나에서 유래합니다.". 이것이 바로 도(道), 즉 '내성인과 외왕'의 도입니다. '내성'은 인격 이상이고, '외왕'은 정치적 이상이며, '내성'은 '내성'입니다. 성외왕'은 유교, 도교, 율법주의가 결합된 산물입니다. 그 의미는 속어로 말할 수 있는데, '내성'은 도덕적 인격을 수양하고 사람들이 유덕한 사람이 되도록 요구한다는 뜻이고, '외왕'은 '외왕'을 의미합니다. 가정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며, 천하를 평안하게 하는 것은 유교가 추구하는 최고의 영역이다.

장자는 “형식이 이보다 좋지 않으면”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마음은 조화롭지 못해서 들어가고 싶지 않고, 조화가 나오기를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음의 조화가 나오는 것이니 육신의 이름이요 악령이니라. "오늘날 끊임없이 변화하고 복잡한 사회에서 장자의 사물을 다루는 원칙은 우리 평범한 사람들에게 더 실제적인 지도적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부끄러운 모루오는 사람이 자신의 마음을 고집해야 하며 유행에 따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외부에서 사물을 다룰 때는 인간의 의식으로 인해 외부 환경이 조금씩 변하지 않기 때문에 환경에 적응하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모든 사람은 독립적인 개인이지만 동시에 사회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받아들이고 적응하기만 하면 됩니다. 어떤 외부 존재가 우리 내부 기준과 일치하지 않더라도 우리는 구별감을 갖고 합리적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당신이 옳다고 해도 당신의 재능과 이상이 헛될 것입니다. 결국 당신은 평생 동안 우울하고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일을 처리하려면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항상 맑고 평온한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까이겐탄(Cai Gentan)에는 “은혜와 불명예를 놀라지 말고 꽃이 피는 것을 지켜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코트 앞에 떨어지다가 의도치 않게 머물다가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을 바라보기만 하면 된다." "모든 것을 이해하고 신경 쓰지 않는 이런 무관심한 마음 상태를 말합니다.

장 노사는 '외모에 무관심하고 평화롭다'라는 두 가지 요점을 달성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믿습니다. 마음 속으로"; 이렇게 하려면: “들어가고 싶지도 않고 나가고 싶지도 않습니다. “즉, 우리가 포용하고 관대하더라도 올바른 척도를 잡을 줄 알아야 하며 너무 멀리 가지 말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초심에서 벗어나 도덕의 함정에 빠지기 쉽습니다. 공자가 말한 '고향 소원'처럼 피상적이고 내면적이 된다.

유교에서는 모든 것에 기준과 기준이 있어야만 완벽할 수 있다고 말한다. “선은 이상해지고 선은 악해진다.” 공자는 “과하면 부족하다”고 말했는데, 이는 성실함을 유지함으로써만 유교의 고귀한 행동 규범을 더 잘 지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삶의 가치는 겉으로 드러나는 것이지 내면화되지 않는 것입니다. 외부 세계가 어떻게 변하든, 어떤 시련과 유혹, 좌절, 성공이 닥치더라도 우리의 마음은 변하지 않고 굳건해야 합니다. 그것은 자신의 인격을 장기적으로 수양함으로써 쉽게 달성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자신에 대해 질문하고 몸과 마음을 닦는 것이 필요하다고 공자의 제자인 증자는 말했습니다. 나는 여전히 내 자신의 도덕 표준을 고수합니다. 시경에는 "네가 네 방에 있을 때 집에서 누수를 당하는 것이 마땅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예의 장. 장원의 공경": "군자는 은밀하게 행동하지 않습니다. "재편집된 Zengguang Xian Wen": "성실함을 나타내지 말고 비밀리에 행동하지 마십시오"는 동일한 진리입니다. 즉, 우리가 어떤 환경에 있든, 외부 감독을 받든 상관없이, 우리는 늘 마음속의 기준을 고수하며 내면의 고결함과 도덕성을 결코 쉽게 바꾸지 않습니다.

외면화는 내면의 불변성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인데, 이를 유교에서는 외왕도라고 부릅니다. 즉, 자신을 외부의 사회적 영역으로 밀어붙이는 것은 높은 사회적 책임감의 표현이자 자신의 개인적 가치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평화를 가져다주세요. "이런 이상과 추구가 전부입니다. 내면의 성자와 외왕의 도는 내면화하지 않고 외면화하는 도덕적 기준을 견지합니다.

내면의 성자와 외왕은 서로의 외면과 내면이며 서로를 보완하며 내면의 불변성과 외면의 변화의 가장 높은 상태를 나타냅니다. 직업적으로는 오만하지 않고, 패배해도 낙담하지 않으며, 대인관계에서는 위기에 처하면 아첨하지 않고, 무례하지 않으며, 번영과 혼란 속에서도 색이 변하지 않고 무너지는 산과 같다. 그것은 마치 진흙 속에서도 더러워지지 않고 스스로 깨끗이 자라나는 연꽃과 같다. 사업적으로는 약속을 지키는 것이고, 우정적으로는 맡은 바를 지키고 옳은 일만 하는 것입니다...

장자는 한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공자(孔子)는 “고대인은 표면화되었으나 내면화되지 않았으며, 현대인은 내면화되었으나 표면화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날마다 새로워지는 외부 세계의 유혹에 맞서세요. 우리는 정말로 외면화는 되지만 내면화는 되지 않을 수 있는가? 고대인의 눈에는 "군인의 생각은 하늘처럼 밝고 태양은 희다.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을 수 없다"고 대답합니다. 우리가 평온한 마음을 유지하고 성실한 행위 원칙을 지키고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면 우리 마음의 순수함을 지키고 공정한 고대인들이 추구하는 중도를 지킬 수 있습니다.

오늘날 현대인의 가장 큰 혼란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외부 세계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이다. 강력한 내면 통제력이 부족하면 쉽게 자신을 잃고 군중 속에 떠돌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원칙과 기준이 없는 사람이 되지만, 우리 자신의 길을 가고, 제멋대로이고 독립적이라면, 외부 환경에 버림받고, 사회에서 소외된 집단이 되고, 내면의 야망과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내면화 없이 어떻게 외면화를 이룰 수 있겠는가? 주변 사람들은 놀라서 그에게 장수와 자기관리의 비결을 물었다. 노인은 내 인생에서 자기관리의 비결은 다음과 같은 7가지 단계에 불과하다는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첫 번째 단계: 신체 외부.

소위 외신이란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많은 생각과 욕망을 없애고, 우리의 영적 공간을 자유롭게 하며, 우리의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2단계: 이물질.

물질세계의 것들을 마음과 분리시키려는 노력을 의미합니다. 불만보다 더 큰 잘못은 없고, 욕망보다 더 큰 불행은 없습니다.

세 번째 단계: 외인성.

비현실적인 이상을 갖지 않도록 삶의 의미를 이해하세요. 실제 현재에 살고 현재를 소중히 여기십시오.

4단계: 깨달음.

인생의 진리를 깨달을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은 저절로 맑고 밝아지며, 텅 빈 방은 하얗게 될 것입니다.

5단계: Du를 만나보세요.

두는 독특함, 즉 사물을 총체적이고 변증법적으로 보아야 하며, 편견으로 인해 이름 없는 문제를 일으키지 않겠다는 뜻이다. 세상 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다는 말이 있듯이 어려움은 서로 보완하고, 우월함은 서로 보완한다. 불행이 있는 곳에 축복이 있고, 축복이 있는 곳에 불행이 있다.

6단계: 고대나 현대가 없습니다.

현재를 꿰뚫어 보면 고대와 현대의 정신이 흐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는 이 세상의 모든 것이 단지 100년밖에 지속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우리 앞에 있는 둘, 셋에 집착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분위기가 밝아지네요.

7단계: 죽음도 없고 생명도 없습니다.

이 수준에서는 물질적 생명의 타락으로 인해 생명이 진정으로 멸종되지도 않을 것이며, 이 육신의 존재 때문에 생명의 본질을 지나치게 탐닉하고 무시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사물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않는 것이 소위 최고의 불멸의 상태입니다.

장자의 외면화, 내면화 요구에 따라 우리 자신을 수련할 수 있다면 마음의 평화와 넓은 비전을 갖게 될 것입니다. 고대 로마의 다섯 현왕 중 한 명인 마크 아우렐리우스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명상"에서는 "산과 숲으로 후퇴하는 것보다 자신의 마음으로 후퇴하는 것이 낫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진정한 영적 일치를 이루는 한, 우리는 들어가고 싶지도 않고 떠나고 싶지도 않을 것입니다. 그는 멸망과 멸망에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이름을 밝히려는 괴물 같은 선한 도둑이 아닙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더 나은 현재에 살고, 더 차분한 태도로 인생을 살아가며, 분쟁과 후회가 줄어들고 완전한 삶을 이룰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