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는 어떤 수사법을 사용했는가? 어떻게 설명할까요?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는 어떤 수사법을 사용했는가? 어떻게 설명할까요?
활용? 인터 텍스트? 그리고? 대구적인 수사 수법.
이 말은 범중연의 필체에서 나온 것이다. 범중엄은 북송 () 의 걸출한 정치가이자 문학가로, 산문' 악양루기' 는 회자되는 서정적인 작품으로, 단순한 묘사경관의 편협한 경지를 돌파한 것이 특징이다. 자연계의 풍운이 변하고, 흐리고, 객객객객을 옮기는 왕림물의 정이 교묘하게 융합되어, 전문문의 중심을 청의정치 이상에 집중시켜 구도를 확대하고 경지를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글의' 선천하의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 은 역대 가슴에 넓은 정치인들에게 친숙하고 추앙받고 있다. 한 세대의 지사인을 격려하여 시공간을 넘나드는 벼슬길에 처세하는 좋은 말이 되었다! < P > 입력 사진을 클릭하시면 그 중 < P > 중' 물희도 자기도 슬프지도 않다' 는 말은 간소하게 의미가 깊습니다. 겉으로는 인생의 각종 처지에 놀라지 않고,' 외물 때문에 기뻐하지 않고, 자기 때문에 슬퍼하지 않는 것' 으로 직역되어 있습니다. 투명한 이해는 의역해야 한다. 여기서 작가는' 인터텍스트' 라는 수사법을 사용하는데, 백거이' 비파행' 의' 주인 하마객 배' 와 비슷한 것은 주인이 손님과 함께 하마를 한 뒤 다시 배에 올라온다는 뜻이다. < P > 분명히:' 상호 성문, 함견문' 을 참고하라. 상호문의 수사법에 따라' 외물의 아름다움, 자신의 획득 때문에 기뻐하지 말고, 외물의 불량, 자신의 상실로 슬퍼하지 말라' 는 뜻이다. < P > 입력 사진 설명 < P > 을 클릭하세요. 자명과 권고의 격언입니다. 특히 자신과 발릉군을 주둔시킨 친구 탱자경을 격려하는 것입니다. 당시 두 사람은 정치적 이유로 모두 비하되어 천애로 전락했다. 범중연의 경험과 풍운이 격동하는' 경력신정' 은' 푸른 하늘' 을 바라보는 정치인으로서, 이후 신정이 좌절되면서 이듬해 등주로 강등됐다. < P > 사진 설명 입력 클릭 < P > 과 비슷한 처지는 탱자경이다. 두 사람은 의기투합한다. "경력 4 년 봄, 텐자경이 바릉군을 귀양했다" 며 중앙에서 지방으로 내려와서 상실감을 상상할 수 있다. 그래서 범중연의 고옥은 이 서정적 산문에 글을 쓰고, 친구 탱자경에게'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고 완곡하게 권고하며,'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을 과시하는 제세적 정서와 비민인의 태도를 드러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