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들어와서 철학을 좋아하는 친구를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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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에서 인격이라는 단어는 라틴어 페소나에서 유래한 것으로,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한편으로는 배우가 무대에서 착용한 가면을 원래 가리키며, 나중에는 한 사람이 인생 무대에서 연기하는 역할로 이어진다. 다른 한편으로는 독립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독특한 행동 특징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성격은 서양에서도 인격이라고 합니다. 인격 구조의 복잡성으로 인해 많은 심리학자들이 자신의 연구 관점에서 인격의 정의를 제시했고, 서구 인격 심리학자 G.W. 올포터는 수십 가지의 다른 정의를 요약했다. 예를 들어, 미국 심리학자 R.S. 우드워스는 "인격은 자영업의 모든 자질이다" 고 생각한다. 미국 인격심리학자 R.B.Cattell 은 "인격은 주어진 환경에서 한 사람의 행동을 예측하는 경향이다" 고 말했다. 개인의 명시 적 및 암묵적 행동과 관련이 있다. 클릭합니다

현대 심리학은 일반적으로 인격을 한 사람의 전체 정신적 면모, 즉 한 사람이 특정 사회 조건 하에서 형성하는 일정한 경향성과 안정성을 지닌 심리적 특징의 합계로 정의한다.

아기가 태어난 후 개인일 뿐 아직 자신의 인격을 형성하지 못하고 사회인으로 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미성년자' 라고 불린다. 그의 성장과 함께, 그의 내면 세계는 끊임없이 풍부하고, 발전하고, 완벽해지고, 결국 사회 실천에 종사하는 독립된 개체, 완전하고, 현실적이며, 구체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여 포괄적이고, 완전한 개인과 지속적이고, 통일된 자아를 형성하고 있다. 이때 그는 자신의 개성을 가지게 되었다.

성격이 사람의 일생을 관통하여 사람의 일생에 영향을 미친다. 바로 인간의 인격 경향에 포함된 필요, 동기, 이상, 신념, 세계관이 인생의 방향, 목표, 길을 인도한다. 바로 인간의 성격 특성에 포함된 기질, 성격, 관심, 능력, 영향, 삶의 스타일, 사업, 운명을 결정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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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격이 사람의 일생을 관통하여 사람의 일생에 영향을 미친다. 바로 인간의 인격 경향에 포함된 필요, 동기, 이상, 신념, 세계관이 인생의 방향, 목표, 길을 인도한다. 바로 인간의 성격 특성에 포함된 기질, 성격, 관심, 능력, 영향, 삶의 스타일, 사업, 운명을 결정하는 것이다.

일상적인 인간관계에서 우리는 어떤 사람들의 행동, 목소리, 웃음이 잊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인상도 남기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 면만 보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오랜 기억을 남겼다. 어떤 사람들은, 비록 다른 사람과 오랫동안 함께 지냈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결코 파란을 일으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현상의 원인은 성격이 작용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뚜렷하고 독특한 개성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쉬우나, 밋밋한 개성은 사람들에게 어떤 인상을 주기 어렵다.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은 종종 인격에 대해 오해를 하고, 흔히' 고집',' 강함',' 솔직함',' 고집' 을 가진 사람이 인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부드러움", "평화", "부드러움", "연약함" 은 개성이 없습니다. 이런 관점은 틀렸다, 적어도 포괄적이지 않다. 고집이 세다',' 강인하다',' 솔직하다',' 고집이 세다' 는 사람들이 생활과 실천에서 자주 가지고 있는 개성심리적 특징이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정신적 면모나 심리적 특징이다. 이런 경향은 뚜렷하고 독특하기 때문에, 왕왕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 쉽다. 그리고' 부드러움',' 평화',' 부드러움',' 연약함' 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기를 원하는 경향적인 개인의 심리적 특징, 그리고 다른 사람과는 다른 정신적 면모나 심리적 특징이다. 다만 이런 경향의 성격 특징은 비교적 밋밋하고 명확하지 않아, 종종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 쉽지 않다.

어떤 경향성 인격 특징이든, 이런 특징이 선명하든 밋밋하든, 일종의 인격을 드러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마다 심리적 특징이 있어 정신적인 면모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이런 의미에서 세상에 개성이 없는 사람은 없다.

인격은 한 사람이 생활과 실천 활동에서 자주 나타내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일정한 성향을 가진 개인의 심리적 특징의 합으로,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다른 독특한 정신적 면모와 심리적 특징을 가리킨다. 성격은 한 사람의 활동과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한 사람의 운명과 미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인격의 내포와 외연은 매우 풍부하다. 우리가 말하는' 강인함',' 고집이 세다',' 솔직함' 또는' 온화함',' 평화',' 연약함' 등의 단어는 인격의 구체적인 표현일 뿐 인격의 전체 내용이 아니다.

인격은 사실 구조나 시스템이다.

인격 구조를 논의하는 목적은 인격의 다양한 특징과 표현을 찾아내 개성의 본질적 특징을 드러내는 것이다.

인격의 구조 개념은 좁고 넓은 의미의 구분이 있다.

좁은 구조의 구성 요소는 인격 성향, 즉 사회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와 행동의 긍정적인 특징 (필요, 동기, 이상, 신념, 세계관 포함) 입니다. 인격심리적 특징-사람의 각종 심리적 특징의 독특한 조합을 가리킨다. 여기에는 활동을 완성할 수 있는 잠재적 가능성, 즉 흥미와 능력이 포함됩니다. 심리적 활동의 동적 특징, 즉 기질; 성격은 현실 환경을 대하고 활동을 완성하는 태도의 특징이다.

넓은 의미에서, 위에서 언급한 비교적 안정적이고 좁은 일관성을 가진 두 가지 구조성분 외에도 인지, 감정, 의지 등의 심리 과정과 심리 상태를 포함해야 한다. 심리 상태에는 감정의 격정과 감정, 주의력의 집중과 분산, 의지의 자신감, 불신 등이 포함된다. 넓은 의미의 인격 구조는 사실 사람의 전체 심리 구조를 가리키며, 인격과 사람을 같은 언어로 이해하는 것을 가리킨다.

인격 구조의 이러한 성분이나 원소는 사람, 시간, 지구, 환경에 따라 서로 조합되어 각기 다른 인격적 특징을 가진 사람과 한 사람이 서로 다른 시간, 지구 환경에서의 인격적 특징을 변화시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이상, 우리는 단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인격의 일반적인 정의를 초보적으로 검토했을 뿐이다. 다음으로, 우리는 이론적으로 인격의 개념을 더 연구하고, 현재 심리학자들이 인격에 대한 개념을 어떻게 해석하고 정의하는지 볼 필요가 있다.

사람의 심리활동은 풍부하고 복잡하며, 주로 심리과정과 인격을 포함한다.

인격' 이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라틴어' 개인' 에서 유래했고, 처음에는 배우가 쓴 가면을 가리켰고, 나중에는 배우-특별한 인격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성격은 한 사람의 외적 표현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진실한 자아를 가리킨다.

인간의 개성 연구는 반드시 마르크스주의 인성론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마르크스는 이렇게 지적했다. "인간의 본질은 개인의 고유한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사실 모든 사회적 관계의 합이다. "

따라서 실제로 인간관계에서 사회적 요인이 사람의 인격형성에 미치는 결정적인 작용을 고찰함으로써 비로소 과학적으로 인격을 이해할 수 있다. 인격은 복잡한 심리 현상이며, 인격심리학이 학과로서의 역사가 짧기 때문에 모든 연구자들이 받아들이는 통일되고 명확한 정의는 없다. 현재 서구 심리학 연구의 경우, 그 내용과 형식 분류에 대한 다섯 가지 정의가 있습니다.

먼저 개성이 지혜, 기질, 기술, 덕행과 같은 개인적 성격의 모든 측면이라고 생각하는 개인적 특징의 정의를 열거한다.

둘째, 인격전체성의 정의를 강조하며 인격을' 특별한 개인이 하는 일의 합계' 로 해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셋째, 사회적응과 균형의 정의를 강조하며 인격을' 개인과 환경이 관계될 때 신체와 정신속성의 긴급한 종합' 이라고 생각한다

넷째, 인격을' 한 개인을 다른 사람과 구별시키는 행위' 라고 생각하는 개인의 유일성의 정의를 강조한다.

다섯째, 개인행동시리즈의 전체 기능에 대한 정의는 미국의 저명한 인격심리학자 G.W.Allport 가 제시한 것으로, "인격은 사람의 독특한 행동과 사상을 결정하는 내면의 심신 시스템을 결정하는 동적 조직이다" 고 주장했다. 현재 심리학자들은 Ahlport 의 인격 정의가 인격 연구의 모든 측면을 종합적으로 요약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우선, 그는 인격을 심신 성향, 특징, 반응의 통일로 본다. 둘째, 인격을 제기하는 것은 고정불변이 아니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인격은 행동과 이상일 뿐만 아니라 각종 활동 경향을 제한하는 동적 시스템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알포터의 인격에 대한 정의는 아직도 서구의 많은 심리학 교과서에서 사용되고 있다.

구소련의 심리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인간의 정신적 면모로 인격을 정의한다. 이런 점에서 인격을 이해하는 심리학자는 두 가지가 있다. 한 심리학자가 인격을 일정한 성향을 가진 다양한 심리적 자질의 합계로 이해하는 것이다. 현재 국내 일부 심리학 교재도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또 다른 심리학자들은 심리적 차이 방면에서 개인의 심리적 특징을 인격으로 해석했을 뿐이다.

이전 관점이 더 적합하다고 말해야 한다. 그들은 인간의 능력, 기질, 인격이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필요, 동기, 관심, 신념, 세계관 등 인격 경향의 제약 하에 전체라고 생각한다. 후자의 관점은 너무 편협하여 인격적 성향이 인격에서의 역할을 보지 못하고 인격의 모든 특징에 대한 유기적 전체관이 부족하여 인격의 본질을 드러내지 못한 것이 분명하다.

인격의 복잡성으로 인해 중국 심리학계는 인격의 개념과 정의에 대해 줄곧 공감하지 못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대형 심리학사전' 심리학대사전' 의 인격에 대한 정의는 대부분의 학자들의 관점을 반영한다. 즉' 인격은 인격으로도 불릴 수 있다. 한 사람의 전체 정신적 면모, 즉 일정한 경향성을 지닌 심리적 특징의 합계를 가리킨다. 인격 구조는 다층적이고 다방면이며 복잡한 심리적 특징의 독특한 조합으로 구성된 전체이다. 이러한 수준은: 첫째, 활동을 완성할 수 있는 잠재적 가능성의 특징, 즉 능력입니다. 둘째, 심리적 활동의 동적 특징, 즉 기질; 셋째, 활동과 임무를 완수하는 태도와 행동 특징, 즉 인격이다. 넷째, 활동 성향의 특징 (예: 동기, 관심, 이상, 신념 등). 이러한 특징들은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복잡하게 얽혀 있고 유기적으로 통합된 전체로, 인간의 행동을 조절하고 통제한다. "

개성이 개성이라고 생각하는' 개성' 과' 인격' 을 구분하는 학자도 몇 명 있다. 인격은 인간의 사상, 태도, 관심, 기질, 잠재력, 인생철학, 체질, 생리학 등을 포함한 복잡한 내부 조직이다. 이 둘은 정확히 같지는 않지만, 서로 얽혀 있어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성격의 형성은 교육에 의해 더 결정된다.

결론적으로, 심리학자들은 인격의 개념과 정의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그러나 기본 정신은 일치한다:' 인격' 의 내포는 매우 광범위하고 풍부하며, 인간의 심리적 경향, 심리적 과정, 심리적 특징, 심리적 상태의 종합 심리 구조이다.

인격성향이란 한 사람의 태도, 행동, 열정을 결정하는 선별적인 동력 시스템을 말한다.

인격 경향은 사람의 인격 구조에서 가장 활발한 요소이며, 한 사람이 활동을 하는 기본 동기이다. 인격 경향은 현실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를 결정하고 인지활동 대상에 대한 사람들의 성향과 선택을 결정한다.

인격 경향은 주로 필요, 동기, 관심, 이상, 신념, 세계관을 포함한다. 생리, 유전 등 선천적 요인의 영향이 적고 주로 배양과 사회화 과정에서 형성된다. 인격 경향의 각 구성 요소는 고립되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연결, 상호 영향, 상호 제약이다. 그 중에서도 인격 성향과 전체 인격 열정의 원천이 필요하다. 필요한 추진 하에서만 인격이 형성되고 발전할 수 있다. 동기, 관심, 신념은 모두 필요한 표현이다. 세계관은 최고 지도적 지위에 속하며, 사람들의 사상적 성향과 전체 심리적 면모를 지도하고 제약하며, 사람들의 언행의 총동력이자 총동력이다. 인격 경향은 인간의 필요를 바탕으로 세계관을 지향하는 동적 시스템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의 본질은 한 사람 고유의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사실, 모든 사회적 관계의 합계입니다. 마르크스

인격은 환경에 대한 그의 독특한 적응을 결정하는 한 사람의 두뇌 시스템의 동적 조직이다. -공항

인격을 연구하는 것은 사람과 인생을 연구하는 것이다. 인격 이론은 사람에 관한 이론이자 인생에 관한 이론이다. 사람마다 성격이 있고,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다. 바로 이런 각기 다른 성격의 사람들이 우리의 생동감 있고 다채로운 세계와 서로 연결되어 서로 제약하는 인류 집단을 형성하여 역사의 진보와 시대의 변천을 추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인격은 많은 심리적 현상으로 이루어져 있고, 어떤 것은 명백하고, 어떤 것은 똑똑히 볼 수 있고, 자기도 알고 있다. 예를 들면 열정, 입담, 솔직함, 조급함 등이다. 어떤 사람들은 잘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흐릿하게 느껴진다.

(a) 성격 경향

인격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개체는 항상 외부 사물에 대한 독특한 동기, 소원, 고정관념, 친화력을 보여 자신의 태도 체계와 내면환경으로 발전하여 자신에 대한 사람, 사물, 자신에 대한 독특한 행동 패턴, 인격 경향을 형성한다.

(b) 성격의 복잡성

인격은 많은 심리적 현상으로 이루어져 있고, 어떤 것은 명백하고, 어떤 것은 똑똑히 볼 수 있고, 자기도 알고 있다. 예를 들면 열정, 입담, 솔직함, 조급함 등이다. 어떤 사람들은 잘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흐릿하게 느껴진다.

(c) 개성의 독창성

모든 사람의 성격은 모두 자신의 독특성을 가지고 있다. 일란성 쌍둥이, 심지어 샴쌍둥이가 자란 후에도 나름대로의 독특함이 있다.

(d) 성격의 안정성

사람의 성격은 점차 형성되는 것이다. 어떤 인격이 형성되면, 그 구성 성분을 포함해서 모두 비교적 안정적이다.

(e) 성격 완전성

앞서 언급했듯이 인격은 완전한 통일체이다. 한 사람의 각종 인격적 성향, 심리적 과정, 인격심리적 특징은 비교적 일관된 기준에 근거하여 유기적으로 결합된 것이지 결코 우연적이고 무작위가 아니다. 사람들은 전반적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개조한다.

(6) 열정적인 성격

인격은 동적 성향 시스템의 구조이지 객관적인 환경의 지배를 받는 부정적인 개인이 아니다. 인격은 적극성과 주동성을 가지고 객관적인 세계와 주관적인 세계를 개조하는 모든 심리활동을 지휘하고 있다. 특성

개성, 개성 패션

원래 사람의 성격 특징을 가리킨다.

사람들은 흔히' 글이 그 사람 같다',' 글이 그 사람 같다' 또는' 시가 그 사람 같다' 고 말하는데, 이는 문장, 서예, 시 등 예술작품이 그 작가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는 뜻이다. 마찬가지로 옷도 착용자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다. 의류에 반영된 개성은 자연과 역할의 결합이다. 천성은 열정이 분방하고, 복장은 풍부하고 대담하다. 미니스커트, 청바지, 헐렁한 셔츠는 시도해 보세요. 열정이 넘칩니다. 자연은 자긍심을 가지고 있지만, 풍격은 보수적이고 색채는 깊다. 중산복의 단추가 꽉 채워져 위험 속에 앉아, 차근차근 웃지 않는다. 냉막 긍지를 가진 사람들은 우아하고 깨끗하며, 수복으로 출격하고, 근심 걱정이 없다. 호전적인 사람들은 패션의 최전선을 잡는다. 기질과 옷차림, 생김새가 다르다.

소비자들은 종종 의류의 스타일, 색상, 패턴, 질감에 대해 어떤 선호도를 나타내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개성의 반영과 폭로이다. 이 가운데 의류 색상과 성격 간의 관계가 가장 밀접하며 많은 연구자들이 둘 사이의 대응 관계를 찾았다고 주장한다. 예를 들어, 냉색을 선호하는 의류 소비자들은 보통 평화, 냉막, 사려 깊은 개성을 나타낸다. 따뜻한 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정력이 왕성하고, 천성이 활발하고 활발하며, 감정이 충만하고, 열정이 조급하다. 빨간색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자극을 갈망하기 때문에 신기하다. 밤색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은 다정다감하고, 타인에게 쉽게 친해지고, 천성은 부드럽고 온순하다. 보라색 애호가들은 종종 예술가의 기질이나 고상하고 고상하다. 갈색과 녹색은 성격이 듬직하고 신중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색깔로, 모서리가 뚜렷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오렌지색과 오렌지색은 낙관적인 천성의 표현이다. 흰색이나 은회색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종종 우아하고 탈속적이다. 검은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매우 신중할 수 있다. 그들이 검은색에 보라색을 매치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우울하거나 비관적인 반응일 수 있다. 노란색 선호, 특히 노란색을 많이 사용하는 것은 현대스타일 등에 미련을 두는 표현이다.

의류의 개성 표현은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상황과 환경은 개성의 충분한 표현에 도움이 되고, 다른 것은 개성을 말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장 무도회, 카니발 활동 등 일상생활에서 멀리 떨어진 자리에서는 존엄성, 예절, 신분을 잠시 버리고 관습과 고정관념을 무시하고 자신의 상상력과 평화를 방종할 때 억눌린 욕망을 방종하고, 정성껏 꾸미고, 개인의 특색을 충분히 표현하고, 깊은 의식을 드러낼 수 있다. 반면 축제, 결혼식, 기념식, 연회, 대극장 등 호화롭고 화려한 환경 등 성대한 행사에서는 유니폼이나 예복을 입으면 바싹 마른 효과를 내기 쉽다.

종류에 따라 의류 소비자는 정도가 다른 의류 개인화를 가지고 있다. 패션 혁신가와 창도자의 복장은 보통 매우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종종 먼저 참신한 스타일을 채택하거나, 좀 더 흔히 볼 수 있는 패션을 선택할 때 미세한 변화를 하는 경향이 있다. 즉, 세부 사항을 수정하거나, 색상의 깊이를 조절하거나, 코디네이션을 바꾸는 것이다. 이들 소비자 중 교육 수준이 높은 사람들이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높은 사회적 안정감과 자신감, 독립적인 견해와 독립적 지위를 갖추고 있다. 그들은 사람처럼 행동하기 위해 외부 지원이 필요하지 않다. 그들은 종종 교제에 능한 사람들이며, 각종 공공장소에서 활동하며, 대중의 마음 속에 있는 자신의 이미지를 중시하고, 자신의 주목을 끌며, 옷차림을 통해 생활과 의류 행동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관점을 지지하거나 잘 알고 있다. 바람을 따르는 의류 소비자들은 왕왕 뚜렷한 개인적 특색이 부족하다. 어떤 사람들은 주의를 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평소처럼 꾸미려고 노력한다. 이렇게 하면 망망한 인파 속으로 사라질 수 있다. 자신감이 결여된 표현이다. 군중 속에 숨어 있는 것은 안정감을 찾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복장은 착용자의 개성을 이해하는 지름길로 여겨진다. 앞서 언급했듯이 복장이 개성을 반영하는 것은 거의 격언이다. 그러나이 반영은 얼마나 정확합니까? 우리는 의상으로 이상적인 이미지를 장식할 수 있고, 사람들에게 우리가 주고 싶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반면에, 옷도 너의 마음속에 감춰진 비밀을 드러낼 것이다. 그래서 의류의 사회심리학 이론이 생겨 복장이 인격을 반영하는 현상을 열린 자아를 표현하는 것과 숨겨진 자아를 드러내는 두 가지 다른 측면으로 나누었다. 한 사람의 개성은 서로 다른 측면과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고, 의류의 이미지는 여러 가지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의류의 소비자들은 생각하고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