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양란: 행복은 네 일이지 남자의 책임이 아니야. 어떻게 생각하세요?
양란: 행복은 네 일이지 남자의 책임이 아니야. 어떻게 생각하세요?
문밖으로 나갈 수 없는 고대 여자에게 결혼은 마치 두 번째 환생과 같다. 상대방이 충분히 우수하다면 신데렐라에서 수많은 공주를 총애할 수 있다. 반대로 잘못된 사람과 결혼하면 수많은 총애를 받는 공주에서 불행한 인생 경험을 가진 신데렐라로 변해 추위 속에서 양귀비의 생활을 하게 된다.
그래서 모든 소녀들은 자신이 가장 아름다운 나이에 자신이 좋아하는 왕자를 만나고 싶어한다. 그리고 그들은 함께 결혼의 전당에 들어가 함께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우리 사회는 고대와 비교했을 때 큰 변화를 겪었지만, 많은 소녀들은 여전히 결혼에 관한 고대 문제에 머물러 있다. 우리 삶에서 이런 말을 여러 번 들을 수 있을 겁니다.
여자의 행복은 남자가 주는 것이다.
여자는 잘하는 것이 시집가는 것보다 낫다.
이렇게 자신 있는 여자가 좋은 삶을 살 수 있을까?
그럴지도 몰라요. 결국, 두 사람의 사랑은 어느 정도의 운성분이 있다. 아마도 그녀는 정말 적절한 시간에 백마 탄 왕자를 만났고, 결혼 후, 두 사람은 여전히 마음이 서로 각인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어쩌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결국, 이 세상에서, 산을 의지하고, 사람을 의지하고 쓰러집니다.
많은 여학생들은 항상' 내가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한다, 너는 꽃처럼 아름답다' 는 서약에 빠져있다. 이렇게 말하는 남자는 자신을 사랑한다고 생각하지만 사랑은 동사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사랑명언) 그때 그는 정말 네가 꽃처럼 아름답다고 생각했고, 일생의 노력을 기울여 너에게 행복을 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지금 그는 정말 너의 화분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다른 화분을 바꾸고 싶어한다.
수많은 예들은 결혼 생활에서 운이 좋은 여자라도 일생의 행복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유명한 감독관 양은 당신의 행복은 다른 사람의 의무가 아니라 당신 자신의 일이라고 말했다. 양란은 "이 세상에 신기한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행복이라는 것을 보여줄 것이다" 고 말했다. 행복은 사실 내가 선택하고 발명하는 과정이며, 찾고 발명하는 과정이다. 아니면 이 세상에 너에게 행복을 줄 의무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전통 문화의 영향을 받은 것 같아서 많은 여자들이 사랑에 대해 비교적 신중하다. 마찬가지로 대단했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내 본성에 따르면, 나는 정말 백이' 삼생 베갯잇서' 에서처럼 대담하게 동화제를 추구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녀의 의견으로는, 여자아이가 좀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신중함은 옳다. 하지만 너무 자긍심을 가지면 여자들이 연애하는 과정에서 종종 수동적으로 행동하게 된다. 항상 남자친구가 애교를 부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달래는 것이야말로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하지만 남자는요! 그들의 머리는 비교적 간단해서, 많은 경우 그렇게 많은 것을 생각할 수 없다. 또 생활의 압력 때문에 그들은 기분이 없거나 인내심을 가지고 여자를 평생 총애할 수 없다.
이럴 때마다 여자들은 남자친구에게 몰려와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몰려들고, 그런 다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 추측을 검증한다. 일단 추측이 이루어지면, 그녀는 울면서 헤어질 것이다.
헤어진 후, 그녀는 하늘이' 백마 탄 왕자' 를 만날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할 것이다. 그들은 이때부터 행복한 생활을 할 것이다. 이에 대해 양란은 첫째, 만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결혼은 쌀기름 소금 식초 차로 로맨틱한 사랑만 이야기하는 것보다 훨씬 복잡하고 어렵다. 아무리 많은 열정이 있더라도 길고 자질구레한 시간 동안 점차 온도를 잃고 물처럼 밋밋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아무리 격렬한 감정도 복잡하고 어려운 생활에서 점차 열을 잃고 무감각해질 것이다. 그래서 백마 탄 왕자님을 만나는 것은 잠시 쉬웠고, 백마 탄 왕자님을 만나는 것은 평생 너무 힘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마 왕자, 백마 탄 왕자, 백마 탄 왕자, 백마 탄 왕자, 백마 탄 왕자, 백마 탄 왕자, 백마 탄 왕자)
둘째, 아무도 너에게 행복을 줄 의무가 없다.
우리의 이상적인 생활에서 많은 여성들은 항상 자신의 불행을 운명의 불공정, 남자의 타락 탓으로 돌린다.
"한 남자가 내 사랑의 꿈을 깨고, 한 사람이 모두 좋아하는 여자에서 한 사람이 싫어하는 원부로 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랑명언)."
"운명이 나의 행복을 앗아갔다. 만약 내가 부유한 가정에서 투표한다면, 나는 왕자를 만나야 한다. "
이런 불평은 여자가 불행한 대명사인 것처럼, 여자의 행복이 남자의 선물이 되어 운명의 농담이 된 것 같다.
나는 모든 소녀들이 꽃전 달의 시적, 꿈 밖의 버팀목, 순진한 소녀의 달콤함, 손바닥을 받드는 자부심과 같은 사랑의 꿈을 꿨다고 믿는다. 이것은 혼전의 낭만일 뿐만 아니라, 결혼 후의 습관이기도 하다.
진정한 연애 후, 경제적 기초가 없는 사랑은 공중 누각과 같고, 영원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사랑의 꿈에는 더 많은 돈이 있었다. 예를 들어 방이 있고, 차도 있고, 예금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알고 보니, 이것은 단지 여학생의 희망찬 생각일 뿐이다.
여자의 사랑의 꿈이 모두 틀렸다는 뜻은 아니다. 결국 여자의 낭만적인 감정이 없고, 너무 이성적인 남자는 너무 얕다. 여자의' 배금주의' 가 없으면 남자는 자신의 영광을 드러낼 수 없다.
그러나 세상 만물은 모두 분수가 있어야 한다. 일단 그 잣대를 넘으면 아무리 좋은 성격도 질식할 수 있고, 아무리 강한 사랑도 견딜 수 없고, 아무리 깊은 감정도 점차 희미해질 수 있다 ...
이것이 아마 어떤 여자들이 불만족스러운 여자가 된 이유일 것이다.
여자는 항상 자신의 불행을 남자 탓으로 돌리고, 사실은 자신의 행복을 남자에게 주는 것이다. 여자는 항상 자신의 불행을 운명 탓으로 돌리고, 사실은 자신을 운명에 맡기는 것이다. 남자든 운명이든 여자의 마음 속 궤적을 따르지 않는다. 결국, 이 세상에서 아무도 누구의 궤적을 통제할 수 없고, 운명의 궤적을 통제할 수 있는 사람도 없다.
그래서 양란은 말했다: 너는 즐거움을 주는 사람이어야 한다. 똑같이 너와 화목한 그 사람이 너에게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세상은 정말 크다. 자신을 원망하지 말고 작은 공간에서 불평하지 마라. 세상을 넓히고 삶의 반경을 넓히면 더 많은 선택권, 더 많은 기회, 사랑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많은 사람들이' 안석궁' 의 위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위가 자신을 살아났기 때문이다. 사람이 사람을 먹는 후궁에서 위 사람들은 더 이상' 천하 남자들이 나를 사랑하고, 그들의 여자들은 모두 나를 질투한다' 는 백련이 아니라, 진정으로 자신에게 의지하는 대황후이다.
예를 들어 극중 위는 불길한 자수를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준 것에 대해 칭찬을 받아 다른 동거 하녀들의 질투를 불러일으켰다. 이를 위해 그들은 여러 차례 그녀를 겨냥한 여러 가지 일을 했다.
이런 상황에 직면했을 때, 평범한 여주들은 묵묵히 참거나 남자들이 그녀를 지지하기를 기다렸지만, 위는 그렇지 않았다. 그녀는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리며 하녀들에게 그녀가 만만치 않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과연, 그 여종 은 더 이상 그녀를 괴롭히지 않는다.
위영로의 승리는 주인공 후광의 보호를 받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녀는 여전히 우리에게 진정한 여성 격려의 본보기를 제공한다. 운에 의지하는 것은 소용이 없고, 남자에게 의지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자신의 용기와 총명함에 의지하는 것이 상책이다. 그래서 여자에 대해 행복은 당신 자신의 일이지 남자의 의무가 아니다. 이런 자신감이 있어야만 양란 같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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