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당의 순결성을 유지하는 격언 경구
당의 순결성을 유지하는 격언 경구
17, 선천하의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18, 악을 작은 것으로 여기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19, 낙민의 음악가, 민도 즐거워한다. 국민의 근심을 걱정하는 자, 국민도 그 근심을 걱정한다.
2,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21, 구리를 거울로 삼아 단정하게 옷을 입을 수 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대를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분명히 알 수 있다.
22, 평상시에는 볼 수 있고, 결정적인 순간은 튀어나올 수 있고, 위난의 고비는 활달할 수 있다.
23, 청빈함을 지키는 것이 복보다 낫고, 외로움을 견디고 명절을 지키며, 유혹을 견디고 핑안 보전을 할 수 있다.
24, 대중의 외침을 제 1 신호로, 대중의 요구를 제 1 선택으로, 대중의 이익을 제 1 원칙으로, 대중의 만족을 제 1 기준으로 삼다.
25, 두 소매의 맑은 바람, 마음이 편안할 때 문을 두드리는 놀라움이 있다. 온몸에 정기가 있고, 가슴은 떳떳하고, 자기 자신도 손가락도 없는 근심을 품고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26, 벼슬은 늘 백성의 책임을 지고 정직하게 서 있다. 집권, 늘 부민의 정책을 도모하며 태연하게 행했다. 권력을 잡고, 늘 법기의 규칙을 따르고, 편안하게 잠을 잔다.
27, 골드컵 은잔은 서민 입소문보다 못하다. 금상 은상은 서민의 칭찬보다 못하다.
28, 일은 진지하고 세심하며 책임감을 준다. 일처리가 총명하고 세련되어 예민함을 준다. 사람됨이 성실하고 정직하여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준다. 일처리가 공평하고 정파적이어서, 사람들에게 정기감을 준다.
29, 좋은 일을 하지 않는 데는 아무런 이유도 없고, 대중을 존중하지 않는 기초도 없고, 불청렴하고 자율적인 위신도 없다.
3, 취사취를 알고, 공통점을 찾고, 뜻을 실행할 수 있다. 빛과 그늘을 알고, 악을 버리고 선을 찬양하고, 상품도 표기할 수 있다. 부분 긍정적 인 것을 알고, 공평하게 개인을 폐지하고, 이름은 소할 수 있다. 청탁을 알고, 부패를 거부하고 덕을 지키며, 마음도 편안할 수 있다.
31, 원칙을 고수하고 법으로 사람을 설득한다. 권력을 공무로 삼고, 염렴으로 사람을 복종시키다. 몸을 힘써 행하여 덕으로 남을 섬기다. 하드 입 여자 마음, 사람들을 설득 하는 이유; 마음을 대중에 묶고, 사랑으로 남을 설득한다. 장막을 계획하여 덕으로 남을 설득하다.
32, 공무는 공공해야 하고, 공생은 분명해야 한다. 율법은 이미 염렴해야 하고, 염생웨이가 있어야 한다. 사람을 대할 때는 성실하고, 성실하게 편지를 써야 한다. 일은 근면해야 하고, 근면은 효력을 발휘해야 한다.
33, 대나무는 곧고 아름다우며, 사람은 정정하고 존귀하며, 당은 청렴하고 강하며, 마음은 청렴하고, 몸은 정정하고 곧고, 행칙은 위엄이 있다.
34, 한 사람이 오르막길을 올라갈수록 겸손하고 신중해야 한다. 하나는 내리막길을 갈수록 고개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마음을 안정시켜야 한다.
35, 한 쌍의 철제 어깨, 의담, 한 몸에 정기가 있어, 노원 원망으로 나라를 대신하여 탐욕을 제거한다. 부드러운 창자, 뜨거운 피, 진실한 감정, 전심전력으로 백성을 위해 이익을 도모하다.
36, 흐르는 물은 부패하지 않고, 호추의 딱정벌레.
37, 모든 것을 알고, 모든 말을 다 한다.
38,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족계를 한다.
39,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4, 전후를 징벌하고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다.
41, 나무의 길이는 반드시 근본을 견고히 하고, 유류하려는 것은 멀리 샘을 준설할 것이다.
42, 품성이 단정하고, 솔선수범하여 정의를 구하고, 공의로 인심을 바꾼다. 처사가 공정하여 권세에 뜻을 잃지 않고 돈에 마음이 흔들리지 않는다.
43, 정인은 먼저 자신을 바로잡아야 사심이 없어야 두려움이 없다.
44, 종이 담병은 결국 잠을 얕게 자고, 이 일을 알기 위해서는 몸소 행동해야 한다.
45, 작은 홍합만 커지지 말고, 사사로운 손해만 보지 말고, 자기만 이해해서는 안 되며, 국민만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
46, 한 글은 작지만 깨끗한 인격을 더럽힐 수 있다. 만금값이 비싸서 공정한 인심을 받기가 어렵다.
47, 자중하지 않는 자는 모욕을 당하고, 자율하지 않는 자는 화를 자초하고, 자만하지 않는 자는 이득을 보고, 자족하지 않는 자는 박문한다.
48, 학자는 꾸준히 배우고, 남을 돕는 사람은 꾸준히 돕고, 남을 공경하는 사람은 꾸준히 존경하고, 애인은 꾸준히 사랑한다.
49, 근면은 입신의 근본이고, 근면은 입업의 근본이며, 근검은 입가의 근본이고, 근염은 입덕의 근본이다.
5, 정기는 사람의 이미지이고, 기개는 사람의 등골이고, 생기는 사람의 희망이고, 용기는 사람의 힘이다.
51, 낮 천촌 서민 집, 야람은 달 서쪽으로 기울고, 청풍양소매는 늘 싱거운 밥으로, 정기는 굵은 차를 좋아한다.
52, 너를 아첨하는 사람은 정말 너를 오해하니, 두 배의 방비가 필요하다. 너를 훈계하는 사람은 너를 도우려는 것이니, 성심성의껏 들어야 한다.
53, 강직하다. 잉크 라인이 목곡을 지나도 바르다. 청렴결백하고 청렴하여, 명반이 수탁에 들어가는 것 같다.
54, 정치는 백성을 잊지 않고, 집권은 염정을 잊지 않고, 일을 하면 공평함을 잊지 않고, 사람됨이 자중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55, 덕이 좋지 않으면 폐단이 나타나고, 행동이 검소하지 않으면 화가 나고, 품행이 단정하지 않으면 원망이 길어지고, 말은 실속이 없다.
56, 뿌리는 바람이 흔들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행태가 부끄럽지 않은 날, 몸은 무슨 그림자 이동을 두려워하고, 자신의 춘추를 칭찬하고 폄하하고 있다.
57, 관대품이 높고, 심계 백성들의 안위가 차갑고 따뜻하다. 위존정이 짙어 민중의 신맛과 쓴맛을 살피다.
58, 안안은 위태로운 것을 잊지 않고, 풍요는 빈궁을 잊지 않고, 지위가 높으면 본전을 잊지 않고, 가중치는 국민을 잊지 않는다.
59, 마음을 안정시키고, 손을 잡고, 유혹을 견디고, 시련을 이겨낼 수 있다.
6, 명리는 물처럼 담담하고, 천지의 정기를 키운다. 절조가 산보다 중하고, 법고금의 현인이 있다.
61, 독일 자기 재배, 좋은 일을 많이 하고 덕을 쌓는다. 재능으로 목숨을 걸고, 좋은 책을 많이 읽고 익지를 익힌다.
62, 정중은 염렴하고, 사람은 성실에 중점을 두고, 말은 편지에 중점을 두고, 일은 진실에 중점을 둔다.
63, 학문은 지혜에 가깝고, 지욕은 용감에 가깝고, 청렴함은 위세에 가깝고, 공평은 명료에 가깝고, 근면은 재능에 가깝고, 국민을 위해 충성에 가깝다.
64, 뇌근은 많이 생각하고, 눈근은 많이 보고, 입근은 많이 묻고, 귀근은 많이 듣고, 수근은 많이 기억하고, 다리근은 많이 뛰어야 한다.
65, 모사의 기초는 실제적이고, 방성은 대업이다. 성사의 길은 정확해야 먼 길을 갈 수 있다.
66, 덕업을 수리하기 위해 조업을 하고, 자중할 때; 스스로 반성할 때 청탐을 지키기 위해 간담하고 담박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선행을 도모하여 중생을 택했으니, 스스로 격려해야 한다.
67, 형정은 그림자를 추구하지 않고 직설적이고, 소리의 평평함은 화목하지 않고, 덕의 숭상은 명망을 추구하지 않고 멀리 떨어져 있다.
68, 비물계 욕심은 조금도 취하지 않고, 그가 사리사욕을 버리고 조금도 묻지 않는 것이다.
69, 생명보다 명성이 높은 정치인은 반드시 법보다 청사에 이름을 붙일 수 있을 것이다. 사욕이 도덕보다 높은 권력자는 구속을 소홀히 하여 함정에 빠질 것이다.
7, 아첨하는 것은 생전에만 영영영할 수 있고, 바른 길은 곧장 가야 청사에 이름을 붙일 수 있다.
71, 지혜로운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고, 근면한 사람은 가난하지 않고, 청렴한 사람은 부패하지 않고, 부지런한 사람은 민으로 생각하고, 청렴은 덕을 기르고, 밝은 뜻을 밝히고, 조용히 슬림하다.
72, 듣고 깨달은 것이 있고, 보는 것이 촉박하고, 말하는 것이 있고, 행동하는 정도가 있다.
73, 관유명, 이사유평, 처세유청, 사람을 대하는 유일한 성실함.
74, 의지가 없어서는 안 되고, 교만할 수 없고, 재물은 탐낼 수 없고, 욕심을 부릴 수 없고, 세계 조류는 방대하고, 호탕하고, 순조로운 것은 창창, 역행은 망한다.
75, 인간으로서의 길, 도덕성; 처사의 도리는 정의가 우선이다. 정치를 도리로 하고, 사업을 중시하다.
76, 상황이 나보다 못한 사람보다 학문이 나보다 낫다. 수양이 나보다 높다.
77, 탐욕을 멀리하고, 탐욕을 멀리하면 물건이 없다. 교만을 멀리하고 교만은 무지하다. 게으름을 끊으면 진보가 없다.
78, 옳고 그름은 공부에 분명하고, 명절은 당성에서 비롯되며, 부패는 정기에서 멈춘다.
79, 유혹에 저항할 수 없는 사람은 반드시 비극이 일어날 것이고, 자신을 억제할 수 없는 사람은 결국 자유를 잃게 될 것이다.
8, 새의 날개 금사슬이 묶여 있어 날기 어렵다. 사람의 마음이 탐욕으로 가득 차면 정의를 할 수 없다.
81, 이슬 한 알, 생명을 촉촉하게 하고 태양의 빛을 굴절시킨다. 한 가지 실사는 백성들을 축복하고 공복의 본색을 구현한다.
82, 자중은 부패 방지의 기초이며, 자성은 부패 방지의 관건이며, 자경은 부패 방지의 장벽이며, 자독은 부패 방지의 동력이다.
83, 청렴함은 머리의 화환이고 탐욕은 목의 쇠사슬이다.
84, 청렴한 해가 하루처럼 좋다. 욕심은 나날이 해와 같아서 견디기 어렵다.
85, 청렴자, 정치의 근본도 국민의 혜택이다. 욕심쟁이, 정치의 부패도 국민의 도둑이다.
86, 청렴자 핑안 1 세, 욕심쟁이 자폭 생활.
87, 청렴정치 양소매 청풍덕이 후세에 드러났고, 돈을 탐내면 일조실족하여 현세에 부끄럽다.
88, 직권, 청렴한 자에게는 인생의 지팡이, 탐욕스러운 자에게는 자활의 칼날이다.
89, 권력과 염정은 서비스이고, 권력과 탐욕은 자사와 같다.
9, 정계 욕심, 탐욕, 탐욕 이름 도 욕심, 정사를 잊지 마라. 청렴하지만 검소하고, 검소하고, 검소하고, 검소하고, 관대하고, 검소하다.
91, 한 바늘도 꿰매지 않고, 작은 구멍은 큰 구멍을 메우지 않고 막히기 어렵다.
92,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주지 않는 구실, 자신에게 약간의 부패에 대한 생각을 주지 않는다.
93, 연못 부분 자체 청소 연꽃, 먼지 얼룩 없음; 세상에는 원래 후회약이 없으니 심사숙고하고 행하라. (서양속담, 후회속담) 백성은 중중하고 사직은 이차적이며 군은 가볍다.
94, 파이프가 막히지 않으면 홍수방지의 제방을 막을 수 있다. 탐욕을 빼지 않으면 벼슬의 큰 뜻을 망칠 수 있다. P>95,' 벼슬을 위해' 는 나무를 위해 백성을 위해 바람과 비를 가리는 것과 같다. "공식" 무거운 재능, 인재는 최선을 다할 것이고, 산업은 스스로 흥을 쌓을 것이다. "벼슬을 위하여" 무거운 재물은, 재물은 모두 잃어버리고, 화는 자생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96, 관님, 공복으로서의 막권, 흥국업, 과감하게 첨단을 오르다. 공식, 청 청 후이 명나라 모 돈, 사심없는 생각, 공공 욕심 결코; 관님, 열심히 노력하여 한가하지 말고, 노고를 마다하지 말고, 무거운 짐은 어깨를 떠나지 않습니다.
97, 개미집 궤멸제, 반부패는 마이크로두가 점점 미세한 먼지의 틈을 메우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좀먹고 배를 가라앉히고, 중독을 없애고 치료의 근원을 없애는 어리석음을 징벌하다.
98, 평생 좋은 처사, 작은 곳에서 이해하고, 큰 곳에서 더 잘 이해한다. 관직을 위해 신중히 권력을 쓰고, 결백을 얻어서, 더욱 결백하게 갔다. P>99, 현자, 다른 사람의 비통한 교훈으로 자신에게 경고하다. 어리석은 자는 자신의 무거운 대가로 다른 사람을 일깨운다.
1, 감독이 없는 배처럼 감독의 권력을 잃는다. 절제를 잃는 사욕은 제방을 깨는 홍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