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근면하고 부지런하며 한가하여, 성공적으로 사고에서 파괴되었다. 어떤 작은 이야기나 전고가 있습니까?

근면하고 부지런하며 한가하여, 성공적으로 사고에서 파괴되었다. 어떤 작은 이야기나 전고가 있습니까?

1, "사업은 부지런하고 게으르며, 행동은 생각에 파괴된다." \ "암시:

전국시대에는 수진이 처음에는 야심만만했지만 학식이 얕아서 많은 곳에서 중용되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열심히 공부하기로 마음먹었고, 때로는 밤늦게까지 책을 읽는 것이 정말 힘들었다. 낮잠을 자려고 할 때 송곳 (zhuī:) 으로 허벅지를 찔려 피가 주렁주렁 흘렀다. 그는 이런 특수한' 주식 가시' 방법으로 졸음을 몰아내고 정신을 가다듬고 꾸준히 공부했다. 그는 결국 유명한 정치가가 되었다.

2. 원문:

학습 솔루션으로 탈바꿈하다

작가: 한우

곽자 선생은 아침에 국자감에 들어가 모든 학생들을 초청하여 도서관을 세우며 "공업은 근면하지만 척박한 발휘이다" 고 말했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오늘 성현이 만나니, 고정장치가 이미 완성되었다. 악령을 뽑아 선을 숭배하다. 좋은 사람의 비율은 기록되어 있고, 기술로 유명한 사람들은 모두 쓸모가 없다. 기어오르고, 긁고, 윤이 나게 닦다. 게이는 운 좋게 당선되었지만, 어떤 구름이 다른 구름보다 많습니까? 모든 학생이 다 정숙할 수는 없고, 학과에 대한 무지도 없다. 일을 하면 성공할 수 없고, 손해를 보지 않는다. ""

말을 하기 전에 누군가가 칼럼을 비웃으며 말했다. "선생님, 당신은 지금 나를 속이고 있습니다! 제자 선생님, 저는 여러 해 동안 여기에 있었습니다. 왕 선생님은 육예가 결코 멈추지 않고, 손에 끊임없이' 백가쟁명' 의 편찬을 덮고 있다고 말씀하셨다. 연대기가는 반드시 그의 요점을 언급해야 하고, 조작자는 반드시 그의 신비를 밝혀야 한다. 물건이 너무 많고 기부가 너무 적다. 연고와 기름을 태우고 계속 빈곤 속에서 생활하다. 군자의 일은 근면함으로 형용할 수 있다.

이단을 거부하고 불로를 배척하다. 잘못을 메우고 추태를 부리다. 그 끝없는 심정을 찾아 외롭고 머나먼 곳을 찾다. 장애물은 줄곧 동쪽으로 달렸고, 조수는 되돌아갔다. 선생은 유학에 큰 도움을 주었다.

우울증에 잠기고, 영어 전체를, 문장 한 편으로서, 그의 책은 전부 책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통치자 야오 스, 끝없는; 저우 아침, 흐린 "팬", 트위스트; 춘추' 는 엄밀하고' 좌측' 은 과장된 것이다. "이순신" 은 기이하고, "시" 는 강건하고 아름답다. 태사에 의해 \ "주앙 \" 과 \ "사오 \" 를 잡았다. 자운 () 은 상루 () 와 같이 이곡 () 을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선생의 위문은 그 안에 있다고 할 수 있고, 그 안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덜 배우고, 용감하게; 오랫동안 광장에서 교류하니 좌우 봉원에 적합하다. 남자로서 왕근 씨는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대중은 사람을 평가하지 않고, 사적으로는 친구를 돕지 않는다. 후기는 비난을 받기 쉽다. 그는 잠시 남방으로 도망쳤다. 3 년 박사, 중복 인원은 치료할 약이 없다. 언제 생명과 증오를 이겨낼 수 있을까?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은 차갑고, 나이는 힘이 세고, 아내는 배가 고프다. 머리가 좋지 않으면 이가 나쁘면 죽는 것은 좋지 않다. 나는 이것을 모른다. 그러나 사람들을 가르치는 대신? ""

선생은 말했다: "이봐, 아들이 오기 전에! 남편의 큰 나무는 삽이고, 가는 나무는 삽이고, 삽, 짧음, 삽, 삽, 쐐기는 모두 적당하며, 장인의 직업도 있다. 옥자그레브, 주사, 붉은 화살, 청지, 우숙, 마버, 드럼의 가죽은 모두 소장하고, 좋은 의사로 사용하지 않는다. 공략할 때 공교롭게, 여자가 아름답고, 출중하고, 공부가 짧고 길지만, 악기는 양수이고, 총리도 당이다. 과거에는 머크가 아주 잘 논쟁을 벌였는데, 그의 나이는 세계를 여행할 수 있을 만큼 명확한 채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순경은 정직하며, 위대한 이론은 위대하다. 그는 초나라로 도망쳐 란릉을 폐지했다. 그는 이유가로, 말을 경전으로, 발을 법으로 하여 독특한 방식으로 가정을 떠나 성역으로 들어갔다. 이 세상에서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김 선생님은 열심히 공부하지만 결코 배우고 싶지 않다. 비록 그는 많은 단어를 가지고 있지만, 그는 그것들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 비록 그의 문필이 특이하고 쓸모없지만, 그의 방법은 대중에게 보이지 않는다. 매달 여전히 많은 돈을 쓰고, 매우 급하다. 아이는 밭을 갈는 법을 모르고, 여자는 천을 짜는 법을 모른다. 말 한 마리를 끌고 제자를 따라 앉아서 밥을 먹는다. 평소의 전투 방식처럼 진수편 훔쳐보고 물건을 훔친다. 그러나 주님은 벌을 받지 않으시고 신하는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그의 운이 아닌가? 움직이면 중상하고, 이름은 뒤따른다. 유휴를 던져서 흩어지는 것이 좋다. 부상, 재정, 뇌물의 손실은 계급의 자금을 중시하고 자신의 양을 잊는다는 이름으로, 전인의 흠을 가리킨다. 이른바 장인의 잘못이라, 이를 난처하게 하지 않고, 의사는 장양을 끌어들이려 하고, 들어가려고 한다.

3. 번역:

곽자 선생은 아침에 국자감에 들어가 학생들을 기숙사 아래에 서게 하고, "공부는 근면하고 전문이며, 놀이로 인해 포기한다" 고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미덕은 독립적 사고로 얻어지고, 대중으로부터 부패하기 때문이다. 오늘날 성인은 성인을 만나 각종 법을 시행한다. 악을 없애고 선을 널리 알리다. 약간의 우세한 것은 모두 받고, 약간의 천부적인 재능은 모두 임용하지 않는다.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여, 인재를 양성하다. 우수하지 않은 것만이 운으로 뽑힌 것이고, 우수하지 않은 것은 발탁되지 않는다. (서양속담, 행운속담) 자신의 학업이 향상되지 못할까 봐 걱정만 하면, 책임자의 관리가 영명하지 못할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덕행이 무슨 목적을 이루지 못할까 봐 걱정만 한다면, 관직의 불공정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

말이 끝나기도 전에 대열에서 누군가가 웃었다. "선생님, 당신은 우리를 속이고 있습니까? 나는 이미 남편을 위해 여러 해 동안 봉사해 왔다. 선생은 입속으로 끊임없이 육경을 읽고, 양손으로 백가쟁명의 책을 뒤지고 있다. 우리는 역사 서적의 개요를 요약하고 파악해야 하며, 우리는 그 깊고 미묘한 의미의 설명적인 책을 탐구해야 한다. 광범위하게 공부해야만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중요하지 않거나 의미가 크든 포기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일 년 내내 밤낮없이 공부하는 것은 왕왕 피곤하다. 왕선생의 공부는 근면하다고 할 수 있다

이단을 보이콧하고 반박하고, 불도를 거부하고, 유가의 공백을 메우고, 심오하고 미묘한 이치를 설명하다. 오랫동안 전해져 온 고대 유교 학설을 발굴하여 홀로 광범위하게 상속을 연구하다. 이단을 인도하는 것은 자유롭게 흐르는 강을 막고 바다로 주입하는 것과 같다. 유학을 구하는 것은 이미 쓰러진 큰 파도를 구하는 것과 같다. 선생님, 당신은 유교에 기여했습니다.

고서의 서향에 빠져서, 나는 세세히 음미하고, 그 속의 에센스를 자세히 씹고, 문장, 집 책이 가득 쌓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법과 하조의 법규를 상향 모방하여, 영향이 깊고 끝이 없다. 주대의 참외, 은대의 반경, 읽기가 얼마나 어려운가; "춘추" 의 언어는 간결하고 정확하며, "좌전" 의 언어는 겉치레하다. <역경> 묘하고 규칙적이며,' 시경' 사상이 정확하고, 미사여구가 아름답다. 아래로 \ "장자 \", \ "이소소 \", \ "사기 \"; 양웅과 사마상루의 작품은 똑같이 교묘하지만 곡조는 다르다. 왕선생의 문장 수업은 내용이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고 할 수 있다.

왕선생은 십 대 때부터 공부할 줄 알고, 감히 실천한다. 자라서 그는 예의에 정통하고 행동거지가 제격이다. 왕 선생의 일생은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법정에서 신뢰를 받을 수 없고 사적으로도 친구의 도움을 받을 수 없다. 진퇴양난으로 일거수일투족이 모두 비난을 받았다. 그는 제국이 되자마자 남방의 외진 지역으로 추방되었다. 나는 3 년 동안 의사로 일했지만, 일자리가 한가해서 통치 성과를 보여줄 수 없었다. 너의 운명은 너의 적과 일치해서, 너는 때때로 실패를 당한다. 겨울 기후가 아직 따뜻한 날, 당신의 아이는 울면서 추위를 외칩니다. 너의 아내는 아직도 음식이 부족해서 굶주림을 울며 울고 있다. 너 자신의 머리가 벗어져서 이빨도 없어졌다. 이렇게 죽으면 무슨 좋은 점이 있습니까?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오히려 다른 사람을 어떻게 가르쳐야 합니까? ""

곽자 씨가 말했다. "오, 앞으로 와! 큰 나무는 들보를 만들고, 작은 나무는 기와서까래, 두서까래, 짧은 서까래, 절구, 문전, 래치, 문설주는 모두 자신의 상황에 따라 집을 짓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장인의 능력이다. 비싼 느릅나무, 진사, 천마, 영지, 차앞풀, 양두균, 썩은 북가죽은 모두 모아서 보관하여 필요할 때 부족하지 않다. 이것이 바로 의사의 고명한 부분이다. 인재를 발탁하고, 공평하고 현명하며, 인재를 선발하고, 태도가 공정해야 한다. 똑똑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 모두 소개해야 한다. 어떤 사람은 겸손하게 예뻐지고, 어떤 사람은 호방하고 출중하다. 상대방의 단점을 비교하고, 상대방의 장점을 측정하고, 상대방의 재능과 성격에 따라 적당한 직위를 분배하는 것이 재상의 법이다! 과거에 뭉크는 논쟁을 좋아했고 공자의 방법은 해명되었다. 그는 세계를 두루 다니다가 결국 달리기에서 늙었다. 견권 상황은 바른길을 고수하고, 그 웅장한 이론을 발양하였다. 비방을 피해 초나라에 가서 폐위되어 란릉에서 죽었다. 이 두 대학, 그 말은 경전이고, 그 행칙은 초상인, 그 덕과 성성이 성인의 대열에 들어설 수 있을 만큼 충분하지만, 그들은 세상에서 어떻게 되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지금 당신 남편은 공부를 열심히 하지만 규칙을 쉽게 지킬 수는 없습니다. 그의 발언은 많지만 취지에 맞지 않는다. 그의 문장, 비록 기묘하게 썼지만, 실제 운용에 불리하다. 그의 행동은 교양이 있지만 일반인의 표현으로 볼 때 두드러지지 않는다. 그는 여전히 매달 국가의 임금을 낭비하고, 매년 창고의 식량을 소비한다. 아들은 농사를 짓는 법을 모르고, 아내는 천을 짜는 법을 모른다. 차를 타고 말을 타고 문을 나서자 하인이 따라 조용히 앉아서 밥을 먹었다. 이 국은 황급히 틀에 따라 패를 내고, 눈을 가늘게 뜨고 낡은 책을 훔쳐서 옛 단어를 훔치고, 동쪽을 베껴 서쪽을 공격한다. 하지만 현명한 군주가 그를 처벌하지 않았거나 재상에 의해 추방된 것은 행운이지 않습니까? 어떤 일을 하면 반드시 비방을 해야 하고, 명성이 갈수록 커진다. 유휴 위치에 두는 게 정말 잘 어울려요. 재산의 존재를 측정하는 것은 등급의 높고 낮음에 신경을 쓴다. 내가 얼마나 재능이 있는지, 어떤 분량을 맞춰야 하는지, 상급자의 결점을 비판하는 것을 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장인에게 왜 작은 말뚝을 기둥으로 사용하지 않는지, 창포로 장수를 연장한다고 비판하지만, 그의 돼지풀을 소개하는 것과 같다!

4. 감사:

(1) 한유의' 학문에 대한 이해' 는 당헌종원과 8 년 (8 13) 에 실려 있다. 한유 마흔여섯 살. 그는 장안의 곽자학 박사이며 학창시절 가르치고 있다. 학교에 간다는 것은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계속 발전하도록 격려하는 것을 의미한다. 설명, 설명, 분석. 전문은 왕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공부하라고 권하는 것을 핑계로, "김학걸" 라고 불렀고, 왕 선생님은 그들에게 의문을 제기하고 다시 그들에게 대답했다. 사실 한숨과 분노를 표현한 작품이다.

(2) 문장 수업은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곽자 선생이 학생들을 격려하는 말이다. 대의는: 측은 성인이고, 양신이며, 정도를 장려하고, 인재를 선발하고 양성하는 데 치중하는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은' 사업' 과' 직업' 두 방면에서 노력하기만 하면 채용되지 않을까, 고용부문의 불공정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업" 은 공부를 의미하고, 읽고 쓰는 것은 모두 "업" 에 속한다. "하는 것" 은 사람을 위해 일하는 것이고, 이른바 "입장" 은 중요한 의견을 발표하는 것이다. 한유는 이 두 방면이 주관적인 수양의 중요한 방면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그는 일찍이 5 개의 속담을 자신에 대한 경고로 쓴 적이 있다. 그중' 유진' 은 자신이 젊었을 때 충분한 정력과 정력을 가지고 책을 읽었다고 한탄했는데, 지금은 나이가 많아 그해보다 젊었다. 슬프게도 말했다: "아아! 그 무지! 군자의 포기, 소인의 귀환? 클릭합니다 그가 공부의 중요성을 결코 잊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흥진" 은 자신의 언행이 정의에 부합되도록 요구하며, 그렇게 하면 죽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얻고 싶다" 고 말했다. 네가 말한 것과 한 모든 것을 진지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요구한다. 김학걸' 에서' 업' 과' 행' 에 대한 가르침은 일반적인 말이 아니라 한유가 세계에서 집착하는 지위의 위대한 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단락은 위의 가르침에 대한 학생들의 의문에 관한 것이다. 대의는 왕선생의' 사업' 과' 사업' 이 모두 매우 성공적이지만, 줄곧 울퉁불퉁하다면, 사업 성공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우선 왕선생은 매우 부지런히 공부하여 육경학자들이 모두 숙독하였다. 서술문은 반드시 그 골자를 기억해야 한다. 토론한 문장 들은 반드시 그것의 깊은 의미를 연구하고, 밤낮으로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적석 선생은 불로를 비판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유도 양가에 큰 공헌을 하였다. 게다가 왕선생은 진나라와 서한의 글을 배웠는데, 그는 고문을 쓰는 데 이미 손이 닿았다. 마지막으로 왕선생은 담이 대담하고, 치국이 정당하며, 사람을 대하고 식견이 있어, 성공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네 가지 방면에서 1 과 3 은' 업' 에 해당하고, 2 와 4 는' 행' 에 해당한다. 한유의 다른 시를 시찰함으로써 여기서 말하는 제자는 사실 한유의 자기평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학문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자신이' 사기' 백가의 이론에 가난하다',' 당유 이후 편찬된 죽간한 일'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기이하고, 달성하기 어렵다. (병부 시랑이의 책), 현기를 연구하여 난로의 순청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글쓰기의 경우, 그는 "문헌은 사실이 아니라 역사" ("최 26 이지 보내기") 라고 자처하며, 고대 문명으로부터 배워서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유도를 수호하는 데 있어서, 그는 대통일이 오래 전승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비록 순자와 양웅이 아직 부족하지만, 그들은 맹자를 계승하여 유가를 진흥시켰다 ('원도' 등의 글 참조). 인간으로서, 그는 "교만하고 교만하고, 악하고 즐겁고, 수치스럽고, 업신여기고, 차마 다치게 할 수 없다" ("가난을 보내라") 라고 자칭한다. 즉 원칙을 고수하고, 정직하고 세심하다. 그는 자신의 정치적 재능에 대해 상당히 자만한다. 그는 젊었을 때, 그는 세계 정세의 득실을 연구하여, 항목의 준준함을 향해 전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러한 논평들 중 일부는 후세 사람들에게 조롱을 받았지만, 예를 들어 그의 유도가 불순하다는 비판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그는 이 방면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그 경험은 결코 순조롭지 못했다. 이 학생은 "과거와 미래가 모두 비난받기 쉽다" 고 말했다. 이는 그 기복에 대한 개요다. 젊었을 때, 그는 명성이 쉽게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네 차례의 진사 시험을 거쳐 그는 여전히 당첨될 수 있었고, 이후 또 인사부에서 세 번 디버깅했다. 그는 관직을 얻지 못하여, 어쩔 수 없이 방진에 의지하여 그의 막료로 삼을 수밖에 없었다. 서른다섯 살 때, 그는 4 개의 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다음 해, 주지사 충고, 같은 해 겨울, Lianzhou 양산 (현재 광동) 치안 판사 로 강등. 3 년 후, 임곽자 박사는 장안에서 소환되었다. 당시 헌종은 왕위에 올라 주하와 건남정진의 반란을 평정하며 중흥의 분위기를 드러냈다. 그러나 한유는 팔을 드러내지 못하고 오히려 비방에 빠졌다. 이듬해, 그는 어쩔 수 없이 장안을 떠나 낙양에 가서 곽자의 의사가 되라고 요구했다. 이후 허난성 행정 장관, 상서성 참모를 역임했다. 치원 7 살 45 살 때 그는 곽자의 의사가 되었다. 이른바' 의사 세 명은 불필요하지만 치유는 없다' 는 것, 즉 한 명은 의사 네 명, 두 명은 곽자의 의사이다. 여분, 유휴. 의사는 빈둥거리는 관원으로 여겨진다. 통치를 보지 못하면 자신의 정치적 재능을 과시할 수 없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도 실제 상황을 묘사한 것이다. \ "김 xuejie \" 를 쓸 때, 더 대머리, 단지 10 개 이상의 치아 가 무너지고 있다 \ "진 xuejie \" 을 쓰기 위해, 서른 다섯 살, 치아가 하얘졌다, 늙지 않았다. 벼슬길이 좌절되고 체질이 떨어지면서 그는 의분을 품고 상심했다. 사실, 한 학생의 이 장황한 이야기는 단지 그가 가슴 속의 한 조각을 뱉기 위해 "불공평하게 말했다" 는 것이다.

세 번째 단락은 왕선생의 낯선 사람에 대한 대답이다. 장인과 의사를 비유하여,' 재상의 방' 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힘써 행동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뭉크와 순황은 성인이라고 하지만 그들은 세상에 없다. 그럼 난 유휴, 아무것도에 대해 하소연을 했다. 마지막으로,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이것이 총리에게 작은 재료를 요구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한유는 "열심히 공부하지만 통일을 이기지 못한다" 고 말했는데, 한유의 진심은 아닌 것 같은데, 실제로는 분풀이를 위한 풍자였다. "움직이면 중상하고, 이름은 뒤따른다." 당신이 자주 비방을 받는다는 뜻이지만, 동시에 당신의 명성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더욱 풍자적이다. 여기서 이른바' 이름' 이란 주로' 고문문' 을 쓰고 전수하는 명성을 가리킨다. 그의' 5 속담 명편' 은 그가 문장 잘 썼기 때문에, 스승 (사실' 고문' 이론을 선전하는 것) 이기 때문에 반감을 불러일으켰다고 말했다. 아유' 도 "불행할수록 절명, 명실망, 중상이 돌아온다" 고 말했다. 유종원 \ "답위중례사 설서 \" 에 따르면 한유는 필사가 나중에 가르치고 비방을 받아 황급히 장안을 떠나야 했다고 말했다. 맹과 순이 운운을 만나지 못한 것은 아마도 자위의 운으로 인한 것 같다. 사실 이런 예나 지금이나 불합리한 사회현상에 대한 분노도 담겨있다. 그는 역사적으로나 현실에서든 항상' 현자가 적고, 무량한 사람이 많다' 는 것을 보았고, 현자는 늘 실의에 빠지거나 살 수 없는 반면, 소박한 사람은' 청출남색',' 망설임 만지' 라는 것을 보았다. 그는 분개하며 물었다. "창조주께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최' 와 동일) 봉건시대의 비교적 정직한 지식인들이 자주 느끼는 것이다. 귀중한 것은 한유가 부화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는 "신사 숙녀 여러분, 마음이 다릅니다. 네가 시간을 잘 잡을 때만 너는 하늘과 연결되어 있다. "("가난을 보내라 ") 윤리를 고수하기로 결심했는데, 나는 차라리 당시 가난했고,' 맷돌지 않는다' 는 미명을 추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난명언)

(3) 학문에 대한 해석은 봉건 시대의 정직, 재능, 포부가 있는 지식인들의 고민을 표현하고 불합리한 사회현상을 비판하며 전형적인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결코 멈추지 않았다. 또한, 고문 작문에 관한 두 번째 부분은 우리가 그의 고문 이론과 문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또한 주목할 만하다. 그가 거론한 대상은 서한에서 멈췄다. 동한 이후 문장 속 산문 성분이 많아지면서 고대 작가가 산문을 숭상하는 사상에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유교 고전 외에도' 장자',' 사기',' 초사',' 사마상루',' 양웅잡문' 등이 있다. 이 작품들은 왕왕 기세가 웅장하고, 범속을 초월하는 것이 한유가 이렇게 우수한 이유이기도 하다. 그는 굴원, 뭉크, 사마천, 사마상루, 양웅을' 고대 영웅' 이라고 불렀다. 고문운동 초기에 일부 비평가들이' 도' 와 문학의 심미적 특징을 일방적으로 반대하며 굴원과 송옥 이하의 작가를 경멸하는 것과는 크게 다르다.

김학걸' 은 문답 형식으로 만나지 않는 느낌을 표현한 것으로 예로부터 있었다. 서한 때 동방삭은' 답객난' 을 썼고, 양웅은' 답객난' 을 모방하여' 해조' 를 썼는데, 이후 작가가 많았다. 그러나 김학걸은 여전히 신선함을 줄 수 있다. 이것은 변화에 능한 것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단락, 왕 선생의 능력을 큰 단락, 호탕함, 자유자재로 썼다. 그런 다음 세 마디로 예상치 못한 어조를 적었다. 그 사이에 자연히 급커브가 형성되어 전체 기세가 통쾌하다. 평화 온유 의 세 번째 단락, 분노 가 사라진 것 같다; 세심하게 음미하면서 씁쓸하고 어쩔 수 없이 분분하고 풍자하며 두 번째 단락과 대조를 이룬다. 또 다른 예로, 문장 전체가 사람을 슬프게 하고 심사숙고하게 하지만, 어떤 곳은 또 유머러스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생님이 간곡하게 가르치고 태도가 점잖지만 학생들은 비웃고 있다. 제자를 설득하기 위해서, 왕선생은 어쩔 수 없이 자신을 경멸하고, 심지어 진수편 훔치려 한다고 주장했다. 이 곳들은 왕선생이 정말 수동적이고 웃긴다는 것을 설명한다. 요컨대 전문은 구조가 간단하지만 내재적인 기세와 재미는 가지각색이다. 신선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언어의 이미지성과 참신함과 관련이 있다. 왕선생의 근면한 학습을' 도도하다',' 손이 잡히다' 로 묘사하고, 그의 평범함을' 규율에 따라 승진하고, 진편을 도적으로 정탐하다' 로 묘사하고, 그의 인재 선발 양성을' 기어다니고, 고르고,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라고 묘사한다면, 추상을 구체적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썩지 않는다',' 너무 많이 기부하지 마라',' 입만 풍아',' 비뚤어진 이빨',' 이곡',' 걸핏하면 누명을 쓰고',' 한가한 곳에 놓아라' 는 말은 독특하고 독특하다 다시 "학업은 근면하고, 즐거움은 촉을 생각하지 않는다. 사상에서 하는 일, 후속중에서 파괴하는 등등. 풍부한 인생 경험을 단문으로 정련하여 생각을 자극하는 것은 속담과 같다. 짧은 문장 중 이런 오리지널 문장이 이렇게 많아 작가의 문학언어 창조능력에 경탄을 금치 못했다. 게다가, 이 글의 체계는 양웅의' 절서' 를 답습하고, 압운된 부체를 채택하고, 대량의 질서 정연한 문장식을 운용하여, 그 소리가 쩌렁쩌렁하게 들리고, 낭랑하게 들리며, 그 예술적 매력을 증가시켰다.

5. 저자 소개:

한유 (768 ~ 824), 당대 문학가, 철학자. 글자를 돌려주다. 허난 (이 허난성 맹현) 사람, 허베이 창리인. 자칭 군왕 창리, 세칭 한창리. 인사부 시랑, 일명 한국 인사부라고도 한다. 시호 "문", 일명 한문공. 문학적 업적으로 볼 때, 그는 유종원과 함께 이름을 지어' 유한' 이라고 불린다. 그는 당대의 고문운동의 창도자이며, 선진 양한의 문장 () 를 제창하는데, 사성은 이를 "8 대 문학의 쇠퇴" 라고 부른다. 당송 8 인의 우두머리이다.

한유는 세 살 때 외롭고 외로워 형 올케가 키웠다. 초창기에 전출되어 생활이 어려워, 그는 세계를 연구하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는 외롭고 가난하지만 열심히 공부한다. 스무 살에 장안 시험 진사에 가서 세 번째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25 ~ 35 세 때, 먼저 수재를 위해, 세 번의 시도에서 홍사를 이해하려고 하면 모두 실패했다. 그는 bianzhou 진둥 및 쉬 저우 장 Jianfeng 막부 장군에 갔다. 나중에 그는 4 학교 박사로서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36 ~ 49 세, 제국의 감독국으로서, 편지 가뭄으로 굶주림에 시달렸으니, 세금을 감면하여 양산령으로 강등해 주십시오. 헌종은 국의사로 북쪽으로 돌아와 태자의 오른쪽 잡종을 벼슬하는 것에 싫증이 났다. 그러나 나는 매우 좌절했다. 50 ~ 57 세, 배도에서 안무원길 () 을 모집한 후 형부 시랑 () 으로 전임했다. 충고 때문에 불골영영, 조주 도지사 강하. 원주로 이전하다. 얼마 후, 그는 북한으로 돌아와 술제, 병부 시랑, 인사부 시랑, 경등을 역임했다. 정치적으로 더 성공적이다. 그가 죽은 후 문공은 한인사부와 한문공이라고 불린다. 시는 참신함, 호방함, 기세를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