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절약을 위한 주장인가요? 급해요~~

절약을 위한 주장인가요? 급해요~~

좋은 문장 : 검소함에 대한 논증

1. 죽과 밥, 거기까지 가는 어려움을 생각할 때 반 실, 반 실, 물질에 대한 끊임없는 생각 어려움.

청나라 주백로의 '가정의 좌우명'

2. 자기 자신을 검소하게 여기지 못하는 사람은 자기가 원하는 것을 남에게서 빼앗는다. 청나라의 '목록' 위희

3. 검소함으로 명성을 쌓고 사치로 자신을 잃는다. 송나라의 사마광 "절약을 가르치면 건강함을 보여줍니다"

4. 검소하면 충분하고 검소하면 적고 검소하면 가족이 생길 수 있고 검소하면 가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좋은 삶으로 이어집니다. "고현대서집·가문모형"

5. 근면은 돈나무이고, 검소함은 풍요의 뿔이다. "고현대 대련·농촌 대련 모음"

6. 모든 일에 검소하면 살기 쉽고, 살기 좋으면 경쟁이 없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고 다른 사람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청나라의 '여원총화·절약'

7. 정상에서 검소한 사람은 기본을 중시하는 사람을 가장 잘 활용한다. 바닥을 무시하면 세상에 평화가 찾아올 것이다. 송나라 임포의 '구심기록'

8. 덕 있는 사람은 모두 검소함에서 나온다. 송나라의 사마광 "절약과 번영을 가르치다"

9. 나라에 부지런하고 가족을 검소하게 지내십시오. "상서·유서·다유모"

10. 검소함은 몇 진영으로 일어서는 데 도움이 되고, 검소함은 친절함으로 남을 도울 수 있다. "고현대서집·가문모형"

11. 검소함은 최고의 미덕이고, 사치는 최고의 악이다. "주서·위효관전"

12. 정치의 핵심은 공우경이다. 가정을 꾸리는 길은 절약과 근면입니다. 송나라 임포의 '구심기록'

13. 인(仁)은 남에게 친절을 베풀고, 검약은 쓸만하다는 뜻이다. "Zizhi Tongjian" 89권 "Jin Ji 11"

14. 검소함은 언약을 낳고, 언약은 온갖 좋은 일을 낳게 하며, 사치함은 방탕을 낳고, 방탕함은 온갖 악을 낳게 합니다. 청나라 금영의 '활을 쥐고 있는 명언'

15. 검소함에서 사치품으로 가는 것은 쉽지만 사치품에서 검소함으로 가는 것은 어렵다. 송나라 사마광 "절약하여 건강을 나타내라"

16. 가볍게 쓰되 많이 쓰라, 차라리 적게 쓰고 아껴 쓰라. 홍이 선생님의 "잠언이여"

17. 검소해야 복을 누릴 수 있고, 검소해야 성실함을 키울 수 있습니다. 청나라 전용의 『여원총화·안안씨』

18. 검소함을 통해서만 덕을 닦을 수 있지만 마음을 움직여야 한다. "Ming Tongjian"제 6 권, Taizu의 말

19. 검소함과 단순함은 인간의 미덕이며 사치와 사치는 인간의 큰 악입니다. 명나라 설현의 『서록』7권

20. 사람이 게으르고 사치하면 가난해지고, 강하고 검소하면 부자가 된다. "관자: 상황의 해석"

21. 돈을 더 많이 달라고 하기보다는 저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송나라 사마광의 『군을 모집하는 말』

22. 부패와 낭비는 큰 범죄이다. 마오쩌둥의 '우리 경제정책'

23. 자존심을 검소하게 여기고 손님을 접대할 때 머뭇거리지 말아야 한다. Zhu Bolulu, 청나라, "가족 관리에 대한 스승의 좌우명"

25. 검소함은 축복을 가져오고 사치는 가난을 가져옵니다. "위서" 62권 "이표고도월 전기"

26. 검소함은 욕망을 적게 가져오고 사치함은 많은 욕망을 가져옵니다. 송나라 사마광의 "절약을 실천하여 건강을 보여라"

사실적 주장

마오쩌둥의 검소한 생활

TV 다큐멘터리 "마오쩌둥"에는 이런 장면이 있는데, 마오쩌둥의 건강관리 의사는 마오쩌둥이 죽기 전에 사용했던 수건 담요를 집어들었다. 그는 주님께 깃발을 새 깃발로 교체해 달라고 반복해서 간청했지만 항상 거절당했다고 말했습니다. 마오쩌둥의 실제 삶을 그린 작품이다. 마오쩌둥이 옌안에 있을 때 입었던 낡은 군복은 흰색으로 세탁되었으며 16개의 패치가 있었습니다. 그의 낡은 슬리퍼 한 켤레는 밑창에 구멍이 났고 윗부분도 해어진 실이 있어서 수선해서 계속 신어야 했습니다.

그는 "수건과 담요를 갈아줄 여유가 있지만 공산주의자들의 근면한 정신은 사라질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Xu Teli의 "분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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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 테리(예명 시타오)는 후난성 창사에서 태어났습니다. 프롤레타리아 혁명가이자 교육자. 대대로 전해지는 "Xu Teli의 교육 전집"이 있습니다. 그는 도덕적 수양에 관심을 기울이고 생활을 검소하게 합니다. 후난 제1여사범학교 교장 시절 '분필시'를 써 칠판에 베껴 교내에서 출판하기도 했다. .

사람들은 유종취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유종취가 소소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매일 학교 전체를 순찰할 때마다 남들이 버린 분필 조각을 주워 주머니에 넣어 수업 시간에 활용한다. 후난제일여자사범대학교(패디필드 사범대학교라고도 함)에서 수년 동안 그는 새 분필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그가 너무 '인색하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Xu Telit은 학생들을 교육하기 위해시를 썼습니다.

Feng Yuxiang은 Tong Linge를 칭찬했습니다.

Feng Yuxiang, 예명 Huanzhang은 안후이성 조현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군에서 태어나 북양군 여단장, 사단장, 산시군사령관, 하남군사령관, 국군 총사령관, 국민당 제2군 총사령관을 역임했다. , 국민당 정부 군사위원회 부주임. 그는 높은 지위에 있지만 소박한 삶을 살고 있다.

1932년 10월 산동성 태산에서 장자커우로 가서 옛 부하 통린거(통은 당시 차하르성 경찰서장이자 장자커우 공안부장)를 찾아 조직을 논의했다. 항일연합군 질문입니다. Feng이 갑자기 도착했기 때문에 Tong 부인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고 Feng Yuxiang을 받는 방법을 물었습니다. Tong Linge는 "여전히 기장 국수를 곁들인 찐빵에 큰 무와 피클을 더해 즐겁게 먹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통링거를 칭찬하며 "당신은 참으로 나의 좋은 부하이다. 당신은 농민으로서의 본성을 잃지 않고 고위 관리가 되었다.

레닌의 코트

블라디미르 일리치 레닌, 세계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멘토이자 지도자였던 그는 1918년에 레닌이 공장에서 연설할 때 이 낡은 코트를 입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는 코트에 세 개의 총알 구멍을 남기고 반군에 의해 암살당했으며, 부상에서 회복되어 퇴원한 후 새 코트로 교체하는 것을 거부하고 낡은 코트를 다시 입었습니다.

그의 모토는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을 위해 한푼도 아끼지 말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