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문명과 신뢰에 관한 고대 시

문명과 신뢰에 관한 고대 시

1. 신뢰에 관한 고대 시

신뢰에 관한 고대 시 1. 신뢰에 관한 고대 시 5개

신뢰에 관한 고대 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왕(Wang)의 "상양(Shang Yang)" 송나라의 안시', 조지의 삼국지의 '신사여정', 당나라 노조림의 '중화락구장·송9대', 당나라 이백의 '포상최오랑중', 당나라 원걸의 자진(Zi Zhen)' 등

1. 송나라 왕안석의 <상양>

고대부터 사람들은 정직과 성실을 추구해 왔습니다.

현재 누구도 Shang Yang보다 나을 수 없습니다. Shang Yang은 정부에 명령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통역 : 고대부터 현대까지 사람을 관리하는 것은 약속을 지키고 말한 것을 실천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상양은 믿음이 깊어 말을 귀히 여기고 백금을 빛으로 여기더라. 개혁 반대자들이 어떻게 상양을 함부로 비판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에게 상양의 불굴의 정신이 있다면 어떻게 새 법이 순조롭게 추진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2. 삼국지 조지의 『군인의 행위』

군자는 조심하고 의심을 피한다.

참외밭은 신발을 신을 수 없고, 매화는 왕관을 잡지 못한다.

통역: 참외밭을 지나갈 때 신발을 들기 위해 몸을 굽히지 말고, 매화나무 아래를 걸을 때 모자를 정리하기 위해 손을 들지 마십시오. 멜론을 훔치고 자두를 따는 일. 어떤 일을 할 때 의심이 들기 쉬운 곳을 피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3. 당나라 육조림의 '중화구장·구송'

사람이 하늘을 닮았다면 의는 옷이고 믿음은 옷이다.

통역 : 멀리서 아름다운 여인이 나를 기다리고 있는데 나는 의리와 신뢰를 옷으로 입는다.

4. 당나라 이백의 '포상 최오랑중'

바다와 산은 여전히 ​​기울어질 수 있지만 약속은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방언: 바다는 마르고 산은 무너져도 약속은 결코 변치 않는다

5. 당나라 원걸의 '자치지(Zi Zhi Zhi)'

Ru 당신이 완전히 덕이 있다면 당신은 충성스럽고 정직할 것이고, 당신이 완전히 덕이 있다면 당신은 정직하고 정직할 것입니다.

언어적 해석: 도덕적으로 완벽하다면 충성스럽고 올바른 사람이어야 합니다.

확장 정보

청렴이라는 용어 개요

"의례서 · 제사 제도": 이는 성자의 희생으로 그의 청렴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충성심. "북제서: 요웅 전기": Xiong은 군사 장군이었지만 마음이 친절하고 성실하게 사람들을 관리했습니다. 『당신서 조화전』: “화는 군대에 있지만 예의를 지켜야 한다. 그는 선비를 사랑하고 오만한 사람을 예의바르게 대하지 않는다. 그는 하인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어렵습니다." 예시의 "이태부소경" "묘지의 비문": 그러므로 그는 오흥과 이공의 정치에 참여하고 소종을 성실하게 섬겼습니다. 궈 모루오의 " 소련행·6월 30일': 위대한 지도자는 잔치마다 신경쓰지 않고 큰 연설을 해야 한다. 성실이 완성되고, 생각이 실천되며, 말하지 않는 것이 말하는 것보다 위대하다.

소고백과사전 청렴

2. 청렴에 관한 시

야연을 보셨나요?

현대게님은 “우리 위대한 조국”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정직을 기반으로합니다!

동한 왕총은 “성실이 있으면 금석이 열린다”고 말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바다와 산은 쏟아져도 말은 흔들리지 않는다.” 현대의 루쉰 선생은 “성실은 인간의 근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홍의대사는 "내적으로 자신을 속이지 말고 외적으로 남을 속이지 말라"고 말했다.

공자는 "사람에게는 믿음이 없고 알지도 못한다"고 말했다.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

맹자는 “성실함은 자연과 인간이 합일한다는 이론에 근거하며, 자연의 선함이 곧 성실함이다”라고 말했다. ”

서양인들은 정직이 최고의 경쟁 수단이라고 말합니다.

중국인들은 신뢰 없이는 기초도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Dan Cheng을 빨간색으로 봅니다. 피처럼, 거짓말이 말만큼 영리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 당나라 백거이 오산은 하찮습니다. "하과성"

하이웨는 여전히 존경받을 만하지만 그의 말은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 -----이백

남자는 성실함을 중시하고, 작가는 음악을 중시한다 ——명나라의 위안메이

신사는 관대하고, 그러나 악당은 장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논어"

3. 진실성에 관한 시

1.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은 변화될 수 있습니다." 예서: 중용의 교리'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성실한 것은 하늘의 도이고, 성실한 것은 사람의 도이다. "맹자 이루상" 성실은 자연의 이치이며, 마음이 성실한 것은 세상에서 행동하는 이치입니다.

3. 군자는 말에는 실이 있고 행동에는 끈기가 있다. "변화의 책·가족"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개체: 실제 콘텐츠입니다. 라인: 행동. 헝: 끈기. 군자는 이성을 갖고 말하고 끈기 있게 행동한다.

4.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악당은 혀로 말한다. 공자(孔子)의 명언: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말만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5. 자신을 대할 때, 일을 처리할 때, 부하 직원을 대할 때 성실해야 합니다. 명나라 『독경』의 설현(薩聲)에는 자신을 평가할 때, 윗사람에게 복종할 때, 아랫사람을 이끌 때 성실함을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6. 옛말에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 성공한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는 성실함과 성실함, 즉 마음을 순수하게 하고 뜻을 성실하게 한다는 뜻입니다. 윌: 계획을 세워라. Youwei: 변화를 만들어내려고요.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진실해야 합니다.

7. 글은 행동을 바탕으로 하고, 그 안에 진심이 담겨 있다. 당나라 유종원(劉宗源)은 『원군과 진수채의 불제사를 전하는 명서』를 지었다. 서기관들은 덕행을 기본으로 삼았으며, 그 덕목은 성실을 최우선으로 삼았다.

8.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하고,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뜻이 진실해야 합니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 도덕성을 기르고 싶은 사람은 먼저 마음을 정화해야 한다. 순수한 생각을 가지려면 먼저 생각을 진실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9. 진실한 마음과 끝없는 글이 있으면 하늘과 땅이 움직일 수 있고, 금속과 돌도 움직일 수 있다. 송(宋)나라 소체(蘇憲)가 지은 『삼선(善禪)』은 지극한 정성과 정성으로 지은 것으로 하늘과 땅을 움직이고 금과 돌처럼 굳건한 것을 만들 수 있다.

10. 정성을 다하면 금과 돌이 열립니다. "시징잡기" 5권: 성실: 큰 성실. 금속과 돌이 열림: 금이나 돌처럼 단단한 것들도 움직인다. 진심이 사람을 가장 많이 감염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 정보:

중국과 서양의 통합성 차이:

사회 시스템과 문화적 전통의 차이로 인해 중국과 서양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서구의 청렴론에는 '원선론'과 '원죄론'이 있습니다.

중국인의 청렴관은 유교에서 인간이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태어난다고 믿는 사상입니다. 선한 성품과 '인(仁)', '양심'을 갖고 수련을 통해 청렴의 길을 얻을 수만 있다면 청렴은 인간의 '양심'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서구 신앙은 '원죄론'에 바탕을 두고 있다. 기독교는 인간이 죄인으로 태어나기 때문에 세상에는 각종 재난이 원죄와 함께 찾아온다고 믿는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모든 것의 궁극적인 진리이시고, 최고의 선의 화신이시며, 인간 도덕의 궁극적인 원천이심을 믿음으로써만 가능합니다.

유명한 신학자 아우렐리우스 아우구스티누스는 “우리는 믿음에 따라 살 수 있고, 우리에게 믿음을 주시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우시기를 바라면서 믿음과 기도로만 살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믿음은 하나님께로부터 난다고 믿습니다.

어거스틴은 성경의 '정직은 지혜'에 근거하여 믿음이 이성과 지식보다 높다고 선언했습니다. 오직 믿음만이 인류에게 진리를 주고 인간의 도덕성을 완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 - 청렴

4. 청렴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고대부터 사람들은 청렴을 추구해 왔으며, 단어는 백 가지를 의미합니다. 요즘에는 Shang Yang보다 나은 사람이 정부에 명령을 내릴 수 없습니다. —— 송나라에서 : 왕 안시의 "상양"

언어 해석 : 고대부터 현재까지 사람들을 관리한다는 것은 신뢰할 수 있고 말한 것을 이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양은 믿음이 깊어 말을 귀히 여기고 백금을 빛으로 여기더라. 개혁 반대자들이 어떻게 상양을 함부로 비판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에게 상양의 불굴의 정신이 있다면 어떻게 새 법이 순조롭게 추진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2. 하늘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이 있다면 의리는 옷이고 신뢰는 옷입니다. —— 당나라에서 : Lu Zhaolin의 "중화 구장 · 송 9 장"

현지 해석 : 먼 곳에서 아름다운 여인이 나를 기다리고 있으며 나는 충성과 신뢰를 옷으로 입습니다. .

3. 산과 바다는 여전히 기울어질 수 있지만 약속은 결코 흔들리지 않습니다. —— 당나라에서 : 이백의 "보상 Cui Wu Langzhong"

현지 해석 : 바다는 마르고 산은 무너질 수 있지만 약속은 결코 바뀔 수 없습니다.

4. 하지만 피처럼 붉은 알약의 진심을 보고, 거짓말이 이렇게 영리한 줄 누가 알았겠는가. ——당나라에서: 이백의 "하늘은 감소할 수 있다 - 악은 사람을 속인다"

언어적 해석: 진실한 것 같지만 좋은 말이 모두 거짓말일 것이라고 누가 예상했겠는가.

단성(Dancheng): 단심(Danxin), 성실한 마음. Qiao Ruhuang: 표면적으로는 기분 좋게 들리지만 실제로는 거짓인 단어를 말합니다.

5. 투라누오 세 잔, 다섯 산이 가벼워진다. ——당나라에서: 이백의 "하과성"

현지 해석: 세 잔의 포도주, 천금의 약속, 충성은 오산보다 더 중요합니다.

5. 고결함을 노래한 시

●나무는 깊고 바람에 흔들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나무가 곧게 서 있는데 왜 비스듬한 달 그림자를 걱정합니까? 명나라 익명 "Zeng Guang Xishi Xian Wen"Shen : 나무의 깊은 뿌리를 의미합니다. 사람이 바르게 행하고 행실이 좋으면 아무것도 두렵지 아니하리라는 비유이다.

●자신의 일을 부끄러워하는 것보다 몸에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청나라 석성진의 '가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깨끗한 양심을 갖는 것입니다.

●거울이 맑으면 먼지가 더러워지지 않고, 거울이 맑으면 악이 생기지 않습니다. 청나라의 시상재, 《중국 속담》 옳고 그름을 분별할 수 있으면 악행의 출현을 막을 수 있다.

●마음은 밝고 정직하며, 외모는 올곧다. 청나라 금영(金永)의 『연비·지공』에는 사람은 정직하고 충직하며 정직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하고,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뜻이 진실해야 합니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 도덕성을 기르고 싶은 사람은 먼저 마음을 정화해야 한다. 순수한 생각을 가지려면 먼저 생각을 진실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정직보다 더 나은 행동은 없습니다. 송나라 주희(朱熙) 《송나라 유명 관리들의 언행록》 행위: 행위. 정직은 인간의 최고의 미덕이다.

●진심으로 금과 돌이 열린다. "시징잡기" 제5권 성실: 대단한 성실함. 금속과 돌이 열림: 금이나 돌처럼 단단한 것들도 움직인다. 진심이 사람을 가장 많이 감염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성실함은 득, 금석은 득이다. 한나라 왕총의 『운행·간서』 성실: 성실. 손실: 손실. 진심을 다해 노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손으로 만지는 곳마다 진심이 느껴집니다. 송나라 성 오 추후의 "청상잡기": 성실. 감각: 느낌. 성실함은 모든 것을 만질 수 있습니다.

●성실함은 구현되고 유지될 수 있으며, 이는 모든 선행의 원천이자 모든 행동의 기초입니다. 송나라 주희의 《석인》: 진실한 마음을 실천하고 지키는 것은 아름다운 삶의 원천이자 아름다운 행위의 기초입니다.

●금에 구리와 철을 섞으면 정련되지 않고, 덕에 인위적인 것이 조금이라도 섞이면 불순해진다. 설현의 명대 『독서·체험』은 이기적인 생각이 사람의 덕의 순수성을 침해하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나무를 심는 사람은 뿌리를 가꾸어야 하고, 덕을 심는 사람은 마음을 가꾸어야 합니다. 명나라의 『전희록』의 왕수인은 도덕적 품성을 기르려면 좋은 품성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는 비유를 말한다.

●사람은 바르게 태어나고 마음이 바르면 몸도 바르게 태어나 하늘에 닿을 수 있습니다. 명나라 왕원록의 '해의자·진차이' 지: 곧고 솔직하다. 땅에서 솟아오른 것: 땅에 닿으면서도 하늘 높이 솟아오릅니다. 곧은 마음: 세상 속에서 자기 편으로 설 수 있는 사람.

●산에 사는 사람들은 독선적이고 길이 위험할 때에도 마음의 평안을 갖는다. 당나라 맹교의 산신인 '중남산 순회'는 위험에 처해 있어도 마음이 평온하다.

●노래와 편백나무는 고독하고 꼿꼿하여 복숭아와 자두처럼 되기는 어렵다. 당나라 이백의 『서른두 고풍시』는 복숭아색과 매화색이 어렵고, 복숭아색과 매화백색의 밝은 색상을 갖기가 어렵다. 오만하고 강직하며, 매력적인 외모로 권력자를 기쁘게 하기를 꺼리는 사람을 비유한 말이다.

6. 정직에 관한 고대 시

1. 상양

송나라: 왕안시

고대부터 사람들은 정직과 성실로 움직이는 것은 백 개의 금의 가치가 있습니다.

현재 누구도 Shang Yang보다 나을 수 없습니다. Shang Yang은 정부에 명령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번역: 예로부터 백성을 다스리는 것은 정직과 성실에 달려 있었으며, 백 금은 가볍고 법은 엄격했습니다. 오늘날 유학자들은 상양을 마음대로 비방할 수 없으며, 상양은 법과 정책을 단호하게 시행할 수 있습니다.

2. 당시기·제18권

당나라: 이백

산과 바다는 쏟아져도 약속은 결코 이루어지지 않는다 동요.

번역: 바다가 마르고 산이 무너져도 약속은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3. 감정 서술

당나라 위정

지부는 두 가지 약속을 하지 않았지만 허우잉은 진지한 발언을 했다.

인생은 정신의 문제인데, 명성에 대해 누가 논평할 수 있겠습니까?

번역: Ji Bu와 Hou Ying은 둘 다 훌륭한 가치가 있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사람이 이 세상에 살 때는 야망이 먼저인데 왜 명예와 부를 따져야 합니까?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은 저자가 성실을 중시하고 친절에 보답하며 명예를 구하지 않음을 보여준다.

4. 하과성

당나라: 이백

장군은 주하이를 먹고 술잔을 들고 후작이 승리하도록 설득합니다.

투라누오 세 잔, 다섯 산이 가벼워진다.

번역: 주하이와 함께 큰 고기 조각을 먹고, 허우잉과 함께 큰 그릇에 담아 마신다. 그는 술 몇 잔을 마시고 약속을 했고, 그 약속을 오산보다 더 진지하게 받아들였습니다.

5. 군자의 행실

삼국지:조지

군자는 조심하고 의심을 피한다.

참외밭은 신발을 신을 수 없고, 매화는 왕관을 잡지 못한다.

번역: 참외밭을 지나갈 때 신발을 들기 위해 몸을 굽히지 말고, 매화나무 아래를 걸을 때 손을 들어 모자를 정리하지 마십시오. 멜론과 자두 따기. 이는 어떤 일을 할 때 의심이 쉽게 생길 수 있는 장소를 피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7. 성실에 관한 고대 시

안녕하세요, 귀하의 질문에 답변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하지만 Dan Cheng이 피처럼 붉은 것을 보면 누가 알겠습니까? 거짓말? 봄처럼 영리하다 ——당나라의 백거이

멜론 밭은 신발을 받아들이지 않고 매화는 왕관을 잡지 않습니다. —— "월부 시집"

세 잔의 술이 약속을 쏟아내고 다섯 산은 가볍다.

산과 바다는 기울어질 수 있지만 약속은 결코 흔들리지 않는다. -- 리바이

성실을 중시하는 사람은 성실을 중시해야 하며, 그의 글은 음악을 중시해야 합니다 ——명나라의 위안메이

신사는 관대하지만 악당은 장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공자의 논어는 행동을 기반으로 하며 정직은 첫 번째 원칙 중 하나입니다. —Liu Zongyuan의 "원준에게 보고, Chen Xiucai의 교사를 피하는 유명한 편지" 자신을 수양하려는 사람들 , 먼저 마음을 바로잡고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진심을 다해야 한다 - 한유의 '본래의 길' 위선은 오래 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 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깎을 수 없고, 사랑도 오래 갈 수 없다. .

하늘을 우러러보는 사람이 있고 의가 옷이고 믿음이 옷이라면 - 루자오링 슈허 아무도 볼 수 없고 그 의도는 신이 아신다.

제가 도와드릴 수 있을지 모르시나요? 가능하다면(입양할 수 있다면 추천하지 마세요)!

8. 성실에 관한 구절

1. 고대 속담처럼 정직하고 진실한 사람은 성공할 것입니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

의로움과 성실함: 마음을 순결하게 하고 뜻을 성실하게 하라. 윌: 계획을 세워라. Youwei: 변화를 만들어내려고요.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진실해야 합니다.

2. 그러나 이리와 호랑이 사이에도 가르침에는 악이 없습니다. 오대 후주 풍도의 '수시 작품'

3.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고독하고 곧으며 복숭아와 자두처럼 아름답기가 어렵다. 당나라 이백의 '고대시 32편'

4. 안능은 권력자들에게 아첨하고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당나라 이백의 "몽유병 천목 이별의 노래"

From (/view_83088.aspx)

권력을 섬기기 위해 머리를 숙이고 눈썹을 낮추지 않으려면 그를 우울하게 만들고 우울한.

5. 검을 가볍게 구부리지 말고 갈고리 전체를 구부리는 것보다 낫습니다! 당나라 백거이의 "부러진 검머리"

부러진 직검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곡선 풀훅보다 강합니다!

6. 솔직한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당나라 이아오의 '주재연에게 답장하다'

사람은 솔직해야 한다.

7. 내 마음은 가을 달 같고 푸른 연못은 맑고 밝습니다. 당나라 한산의 '커플릿'

청나라: 분명하다. Jiaojie: 밝고 흰색. 마음이 지극히 맑고 순수하다는 뜻이다.

8. 백 피트에도 가지가 없어 평생 외로울 것입니다. 당송시대의 물음, '노송나무에 새긴 글'

인치 가지 없음: 가지 없음. 냉담하다: 냉담하고 곧은. 사람은 노송과 같아서 고고하고 꼿꼿하다는 말이 있다.

9. 추솽은 관자놀이 머리를 바꾸었지만 원래 모습은 그대로이다. 송나라 소식의 '노인의 산책'

자신의 도덕적 성실성을 일관되게 유지하십시오.

10. 올바른 형태는 그림자의 직선성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자 자체가 직선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당나라 마선생의 '이린'

인물이 올곧고 언행이 치우치지 않는다는 뜻이다.

11. 글은 행동을 바탕으로 하고, 그 안에 진심이 담겨 있다. 당나라 유종원(劉宗源)의 『원군과 천수채(陳秀斯)의 기피사범에 대한 보고』

학자들은 덕을 근본으로 삼고 성실을 덕의 최우선으로 삼는다.

12.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하고,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뜻이 진실해야 합니다. 당나라 한우의 『원도』

도덕적 품성을 기르고 싶은 사람은 먼저 마음을 정화해야 한다. 순수한 생각을 가지려면 먼저 생각을 진실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13. 진실한 마음과 끝없는 글이 있으면 하늘과 땅이 움직일 수 있고, 금속과 돌도 움직일 수 있다. 송(宋) 소체(蘇憲)의 『삼선(善禪)』은 성실하고 부지런히 글을 쓰면 하늘과 땅을 움직일 수 있고, 사물을 금이나 돌처럼 굳건하게 만들 수 있다.

14. 인생을 가꾸고 성실함 외에는 할 일이 없습니다. 명나라 주즈위의 '진심 두 시'

자신의 인격을 기르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다루는 유일한 방법은 성실함입니다.

15. 성인은 알지만 진실하지 않으면 모든 민족을 변화시킬 수 없다. "순자·부거우"

성인은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성실하지 않으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16. 군자가 마음을 닦으면 성실하지 못하다. "순자·자기수양"

개인의 도덕성을 기르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이다.

17. 성실함은 관심이 없다. "의례서: 중용의 교리"

성실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항상 진심을 다해 격려해 주세요.

18. 공부에 성실하지 않으면 공부가 엉망이 되고, 일에 성실하지 않으면 일이 망하게 된다. 송나라 조석이 지은 『조학가』

수설: 지식을 공부한다. 기타: 지저분하다. For things: 일을 하다.

19. 못되게 굴면 돈이 안 되고, 충성하면 돈이 안 든다. 명나라 풍몽룡의 "세상을 깨우는 영원한 말: 남자를 팔아 창녀를 독점하라"

의미: 무자비하고 불친절합니다. 정직해서 나쁠 것이 없고, 못되게 굴어서 나쁠 것도 없습니다.

20. 업무에 있어서는 현실적이어야 하며 평판에 부응하지 않아야 합니다. 명나라 풍몽룡(Feng Menglong)의 "경고의 말: 광 지사의 아이의 죽음"

현실성: 현실적이고 진지한 방식으로 일을 하는 것에 대한 은유. 잘못된 평판: 공매도자의 평판. 당신은 성실하고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해야 하며, 공허한 평판을 추구해서는 안 됩니다.

21. 친절한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을 망치지 않으며, 자비로운 사람은 명예를 얻기 위해 남을 해롭게 하지 않습니다. 청나라 두원란의 '고대 민요'

도덕적인 사람은 남을 해치지 않고 자신을 이롭게 하며, 남을 해치지 않고 명성을 구합니다.

22. 정직한 사람은 부패를 미워하고, 신자는 위선을 미워합니다. "당신서·진장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