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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 심리학

1. 사랑이란 무엇인가?

사랑은 남자와 여자가 ​​서로를 존경하고 평생의 동반자가 되기를 바라는 강렬하고 안정적이며 배타적인 감정이다.

(1) 사랑은 자연과 사회의 통일체입니다

레닌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랑은 두 사람의 삶을 포함하며 제3의 삶, 새로운 삶을 생산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러한 상황입니다. 사랑을 더욱 사회적으로 만들고 사회에 대한 책임을 창출합니다. "따라서 사랑은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사회의 도덕적 성격, 안정성 및 통합과 관련이 있으며 군대에서는 전투 효율성의 강도 및 수준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기. 이를 위해 많은 나라에서는 관련 법률과 군사 규율을 제정해 왔고, 우리나라의 결혼법과 군의 규율에도 '남편과 아내는 서로에게 충성할 의무가 있다', '군인은 결혼을 하면 안 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군대나 역에서 파트너를 찾아보세요."

(2) 사랑은 육체적인 만족과 영적인 추구가 하나되는 것입니다.

완전한 사랑은 정신과 육체가 하나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육체적 매력과 욕구 충족뿐만 아니라 정서적 애착, 영적 공명, 영적 즐거움 등 더 높은 심리적 욕구도 포함됩니다.

단순히 육체적 만족을 추구하는 것은 수간이며 사랑을 비하하고 왜곡하는 것입니다. 영적인 추구만을 강조하는 것은 금욕주의입니다. 완전한 사랑은 특정 나이에 완성됩니다. 너무 일찍 이루어지면 인생에 쓰라린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사랑은 정서적 경험과 지적 이해의 통일체입니다.

사랑은 설렘, 기쁨, 애착, 감탄, 설렘, 광기를 만들어내는 아름답고 고귀한 감정입니다. 또한 이성, 책임, 가치, 미학 등을 포함합니다. 그러므로 사랑은 정서적 경험과 지적 이해의 통일체입니다.

2. 사랑의 심리적 현상

사람들이 결혼과 사랑을 하게 되면 사랑의 심리는 많이 변하고 복합적으로 나타나지만 심리학에는 여러 측면이 있습니다. 보편적이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사랑의 가치지향

즉, 사람이 배우자를 선택할 때 갖는 가치지향을 더 쉽게 말하면 사람이 선택하는 조건이다. 친구. 어떤 사람들은 사랑이 무조건적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사랑에는 항상 조건이 있고, 물론 이러한 조건이 반드시 물질적 조건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좋은 이념적 자질을 갖기를 요구하고, 상대방이 같은 생각을 갖기를 요구하며, 어떤 사람들은 상대방이 아름답기만을 요구합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상대방이 부유하고 사회적 지위를 가져야 한다고 요구합니다. , 등. 이는 모두 사람들의 심리적 사랑 가치 지향을 반영합니다. 실생활에서 사람들이 배우자를 선택하는 조건은 단일한 것이 아니라 복잡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당신의 파트너가 잘 생기고 지식이 풍부하기를 원할뿐만 아니라 사회적 지위와 경제적 지위뿐만 아니라 신체적 건강, 사상적, 도덕적 성품 등 다양한 조건을 갖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건을 동시에 달성할 수 없는 경우, 어떤 조건을 우선시해야 하는지,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는 사랑의 가치 지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우리가 그것을 사랑의 "가치" 지향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것이 가격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 속에 크기, 키, 무게에 있어서 명백한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랑에는 가격표가 있다는 것입니다. 선택의 방향이 분명합니다.

사람들은 짝을 선택할 때 자신의 상태와 상대방의 상태를 비교하는 경우가 많다. 사랑의 양쪽 끝에 있는 가중치(자신의 상태와 상대방의 상태를 나타내는 가중치)를 비교하는 경우가 많다. ) 기본적으로 균형이 잡혀 있으면 사랑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양당의 객관적 조건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는 주관적인 요소가 크기 때문에 양당에 대한 견해가 다를 경우 '가중치'의 가중치도 달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자신의 장점을 과장하기 때문에 저울 이쪽의 무게는 무겁고 저쪽의 무게는 가벼워서 좋은 일을 이루기가 어렵습니다. 동시에 상대방의 조건이 맞는지 아닌지에 대한 의문도 있는데, 상대방의 조건에서 가장 본질적인 것을 찾아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소수의 젊은 장교와 부사관들은 상대방 가족의 사회적 지위와 권력을 중요시하지만 가장 본질적인 것을 무시한다. 결혼 후의 삶을 비참하게 만드는 상대방의 도덕적 성품과 인격 함양. 우리가 말하는 '사랑의 척도'가 단지 비유일 뿐이라는 점은 강조할 가치가 없습니다. 사실, 두 사람의 마음의 결합과 두 사람 사이의 평생의 행복을 맡기는 것은 어떤 무게로도 측정하기 어렵습니다.

일부 장교, 군인들의 물질적 생활조건이 그리 넉넉하지 못한 현 상황에서 일부 물질적 생활조건에 대해 적절히 배려하는 것은 이해할 만하다. 그러나 양당의 인생관, 가치관, 이익관의 일관성을 무시하고 진심의 무게를 무시한다면 반드시 그 결과를 거두게 될 것입니다.

(2) 아름다움 추구

아름다움은 성적 매력의 주요 내용이며, 젊은 장교와 군인들의 사랑을 불러일으키는 데 중요한 측면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상에서 사람들의 미감을 빠르게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은 외모, 신체, 의복, 행동의 아름다움인 경우가 많은 반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는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을 종합적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의 외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아름다움. 기질의 아름다움(즉, 성격 특성의 기질보다는 스타일과 태도를 의미함). 사람들은 처음에는 이성을 보면 아름답다고 느끼는데, 이는 상대방의 외적인 아름다움에 국한되지만, 더 접촉하고 나면 내면의 아름다움이 부족하여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기질의 전반적인 아름다움에 영향을 미칩니다.

친구를 선택할 때는 기질이 아름다운 사람을 선택해야 합니다. 기질은 사람의 영혼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문명 수준을 직접적으로 보여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내용과 형식의 통일성, 내면의 아름다움과 외면의 아름다움의 조화를 추구하기를 좋아하며, 기질의 아름다움은 둘의 포괄적인 효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기질의 아름다움을 측정할 때, 우리는 상대방의 외모, 언어, 행동, 매너, 조용함, 섬세함, 유머, 강인함 등의 아름다움과 같은 '외적인' 것들을 보아야 할 뿐만 아니라, "외부적인" 것들을 보십시오. 그 안에 있는 "것"은 영혼의 아름다움입니다. 우리 군대의 젊은 장교들에게 영적인 아름다움은 여러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이 기준으로 여성을 측정한다면, 남성을 기준으로 측정한다면 그녀가 친절하고 사려 깊고 자립적인지를 주로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 기준에서 우리는 그가 친절하고 사려 깊고 자립심이 있는지, 성실성과 책임감이 있는지를 주로 살펴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여성으로서 친절함은 좋은 아내, 엄마가 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심리적 특성이고, 배려심과 자립심은 군인 아내의 기본 심리적 특성이기 때문입니다. 군인의 직업적 특성은 가족과 함께 있을 수 없고 작은 가족을 중심으로 생활할 수 없다는 점이며, 아내는 이해하고 배려하며 자립할 수 있어야 하며 문제를 독립적으로 해결하고 어려움에 대처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군인 가족이 가족을 부양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남자로서 성실함, 믿음직함, 책임감은 여자를 평생토록 신뢰할 수 있고 맡길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심리적 특성입니다.

이성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지 여부는 그 사람의 생각과 인격이 성숙했다는 증거이다. 살다 보면 젊어서는 아름다운 배우자를 갈망하지만, 수십 년이 지난 뒤 돌이켜보면 그것이 실수였음을 깨닫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년층의 배우자 선택 조건을 조사한 결과, 배우자 선택 조건을 조사한 결과, 배우자의 육체적인 아름다움을 더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파트너의 진실성, 친절함, 기타 내면의 아름다움은 필수적인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의 이해에 이러한 변화를 일으키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인생경험입니다. 인생의 수많은 사실이 사람들에게 말해주기 때문입니다. 단지 '외모를 기쁘게 하는 것'에 기초한 사랑은 신뢰할 수 없습니다. 사람은 항상 늙어가고, 섹스가 사라지고 사랑도 사라지는 날이 반드시 있기 마련입니다. 배우자를 선택할 때 외모만 보면 사랑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3) 사랑의 환상

소위 사랑의 환상은 사랑이 아닌 감정을 사랑으로 착각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정과 사랑이라는 두 가지 감정을 혼동합니다. 우정을 사랑으로 대하는 것은 젊은 장교와 군인들 사이의 공통된 문제입니다. 이성과의 상호 작용에서 자신에 대한 타인 간의 사랑 또는 이성과의 상호 작용에서 타인에 대한 자신에 대한 사랑의 망상을 적시에 발견하면 자신의 감정을 조기에 통제하고 조절하고 불필요한 문제와 얽힘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군대와 개인의 규율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

사랑과 우정을 어떻게 이해하고 구별할 수 있을까요?

첫째, 사랑과 우정은 모두 서로의 선의에서 비롯되며, 둘 다 대인관계의 표현이다. 이러한 대인관계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감정이다. 사람들의 싫어함은 서로의 성품, 기질, 관심, 성품의 갈등에서 비롯되어 대인관계의 소외로 이어지고, 사랑은 성품, 성품, 관심과 성품에 대한 매력에서 비롯되어 친밀감으로 이어진다. 사람들 사이의 관계. 상호 접촉에 있어 이러한 특성에 만족하거나 기본적으로 만족한다면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되며, 이는 정서적 소통의 필요성을 낳게 됩니다. 이성애 사랑과 이성애 우정은 모두 동일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감탄의 방향이 다르다. 감탄은 사람들 사이의 존중과 감탄입니다. 이성 간의 사랑이나 우정은 감탄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우정에 있어서의 감탄은 주로 관심사, 취미, 인격에 대한 존경과 존경을 의미하는 반면, 사랑에는 위의 내용 외에도 이성의 목소리, 외모, 외모에 대한 감탄도 포함된다. 갑자기 이성 친구의 외모와 표정, 몸짓에 큰 관심을 갖게 된다면, 우정의 경계를 넘어섰을 수도 있다는 뜻이다.

셋째, 독점은 우정과 사랑을 구별하는 주요 표시입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부모자식사랑, 형제애, 우정은 배타적이지 않습니다. 이성의 친구는 개인적으로 또는 다른 사람 앞에서 금기 사항없이 의사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이러한 관계는 우정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성이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늘 두 사람이 함께 있기를 원하고 친구, 지인을 피하고 싶어 한다면, 이는 대인관계가 우정에서 사랑으로 전환되었거나, 사랑과 우정 사이를 오가는 상태일 수도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사랑과 우정의 중요한 척도입니다.

넷째, 사랑의 충동성. 서로 깊은 우정을 쌓은 친구들은 한동안 만나지 못한 후에도 여전히 만나고 싶은 마음을 가지겠지만, 이런 감정은 연인 사이의 친밀감, 친밀감과는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사랑의 충동성은 가까이 다가가려는 필사적이고 끊임없는 욕구입니다. 만나고 싶어도 만날 수 없는 이성 친구들이 불안하고 초조하고 심지어 황홀경에 빠진다면, 이성을 만났을 때 가진 것이 없어도 묵묵히 옆에 있어주는 편이 낫다. 즉, 이것은 당신이 사랑을 발전시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상적인 우정 관계에서는 결코 이런 느낌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다섯째, 상호참여이다. 사랑의 또 다른 특징은 상호 참여입니다. 즉, 한쪽이 상대방에 대한 사랑을 발전시키면 마음속에 있는 이성의 이미지 모델을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요구하기 쉽고, 상대방의 이미지를 자신의 일부로 만들고 싶어하므로 그는 고의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상대방의 태도, 행동 및 복장을 방해하는 행위.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이성이 자신의 일부가 되었다는 것은 그 사람이 우정의 길을 벗어났고 사랑에 빠졌거나 사랑하게 될 것이라는 뜻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배제

엥겔스는 "성생활은 본질적으로 배타적입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배제 심리학은 배우자 선택과 결혼에 대한 심리학의 두드러진 표현입니다. 즉, 성관계는 두 사람 사이에서만 이루어질 수 있고, 제3자가 개입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사랑과 섹스는 '양자관계'일 뿐, 결코 '다자관계'를 형성할 수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의 정상적인 심리, 사회 도덕, 법률에 어긋납니다.

배제 심리는 두 가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하면 남녀 관계에 대한 충성심을 유지할 수 있고, 남녀 관계에서 사용해야 할 도덕적 개념을 의식적으로 사용하여 자신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타적인 사고방식이 기형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면 질투와 의심이 생기기 마련이다. 질투는 사람들을 정신을 잃게 만들고 성관계에 관해 미친 짓을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의심은 정상적인 성관계의 적이며, 연인을 적으로 만들 수도 있고, 아름다운 결혼 생활을 견딜 수 없는 추억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명작 '오델로'의 주인공이 충직한 아내 데스데모나를 살해하려는 분노를 표출하는 이야기는 현실에서도 자주 일어난다.

의심의 형성은 첫째, 편협한 성격과 일방적 이해로 인해, 둘째, 비정상적인 소유욕과 상대방을 지배하려는 욕구로 인해, 셋째, 양쪽 모두의 무능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개적이고 정직하게 교환합니다. 군인들은 연인과 떨어져 생활하는 경우가 많고, 함께 하는 시간도 적고, 정보소통도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결혼이나 연애에 있어서는 의심의 위험이 있으니 특히 주의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우리는 서로를 잘 알지만 서로를 신뢰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결혼하기 전에 레닌과 크럽스카야는 "서로 질문하지 않고" "아무것도 숨기지 않습니다"라는 사랑의 계약을 맺었는데, 이는 우리가 본받을 만한 것입니다. .

(5) 새로움을 추구

여기서 말하는 새로움을 추구하는 심리학은 남녀 간의 사랑이 사랑 단계에서나 결혼 후에도 지속적으로 풍부해지고, 심화. 루쉰이 지적했듯이 "사랑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발전해야 한다."

'요자이'에는 그런 이야기가 있다. 그는 작은 아내를 더 사랑합니다.

큰 부인은 매우 기분이 좋지 않아 암여우에게 “내가 작은 아내보다 예쁜데 남편은 왜 나를 좋아하지 않고 어린 아내를 좋아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여우는 그녀에게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그녀는 단정치 못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고 옷은 너덜너덜해졌으며 화장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그녀의 모습을 본 그녀의 남편은 그녀를 더욱 미워했습니다.

그런데 몇 달이 지나자 그녀는 갑자기 아름다운 옷을 입었고, 그녀의 남편은 그녀를 보고 깜짝 놀랐다. 작은 아내가 그녀에게 왔습니다. 여우는 큰 아내에게 사랑이라는 참신한 사고방식을 사용하여 호의를 얻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이 이야기는 봉건적 가부장 사회의 실제 상황을 반영합니다. 그런 사회에서 여성은 남성에게 의존하고, 남성을 기쁘게 해야 하며, 외모와 옷차림에만 장난을 칠 뿐입니다. 오늘날의 사회적 상황은 달라졌지만, 남성과 여성의 성 문제에 대한 참신한 사고방식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표현의 내용과 형태는 달라졌다. 이러한 새로움을 추구하는 심리는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사랑 단계에서는 남녀 모두 계속해서 이해와 융합을 강화하여 결혼 후에도 부부의 장기적인 삶의 과정에서 사랑이 계속 발전한다. 남편과 아내의 삶의 임무는 진화하고, 변화에 따라 변화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의 삶의 목표는 고정되어 있지 않고 삶이 진행됨에 따라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발전되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젊을 때 청년의 생각을 갖고 있고, 젊을 때 중년과 노년의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남성과 여성이 각기 다른 시대에 달성하고 싶은 삶의 목표와 과제가 정확히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의 기분과 추구하는 바는 완전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양측의 사랑이 변화하는 삶의 목표에 적응할 수 있을 때만 갱신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양쪽의 삶이 침체된 상태에 있다면 사랑은 고인 물웅덩이가 되거나, 한쪽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고 진보하는데 상대방은 수십 년 동안 가만히 서 있다면, 그러한 사랑은 쉽게 악화될 것입니다.

(6)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의 눈에 달려 있다"

젊은이들의 사랑의 정서적 특징은 그들이 사랑의 대상을 이상화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의 눈에 달려 있다'는 말은 젊은 남녀가 사랑에 빠졌을 때 흔히 나타나는 심리적 현상이다. 이는 사랑에 있어서 감정의 조화와 상대방이 '완벽하다'는 느낌에 의해 감정이 일반화되기 때문이다. 이때 항상 상대방의 모든 것을 아름다운 눈과 사랑의 '색안경'으로 바라보십시오.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단점으로 보이는 것조차도 보는 사람의 눈에는 장점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랑의 과정에서 젊은 남녀들은 이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지도함으로써 이성과 사랑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사랑할 때 사랑의 불에 눈이 멀었다가 결혼한 뒤에 깨어나 상대방의 부족한 점을 보고도 이를 제대로 대하지 못한다면 부부관계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심지어는 어떤 경우에는 결혼 생활이 헤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성공적인 사랑을 위한 심리적 요인

성공적인 사랑은 남성과 여성 모두의 심리적 반향과 주관적인 노력의 결과입니다. 주요 심리적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치의 일관성

가치란 객관적 사물의 옳고 그름에 대한 개인의 판단과 그 중요성에 대한 평가를 말합니다. . 그 사람이 추구하는 바를 보면 그 사람의 가치관을 유추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간의 심리적, 사회적 요인은 사랑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이 인간 사랑과 동물 사랑의 차이입니다. 특히 물질적 유혹이 많고 이념적 영역이 복잡한 현 상황에서, 동일한 가치관은 남성과 여성 모두가 동일한 삶의 이상과 추구를 가질 수 있게 하며, 수많은 객관적인 것들에 대해 거의 동일한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며, 같은 수준의 생각으로 소통할수록 같은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더 많아진다. 그러므로 동일한 가치관이 성공적인 사랑의 심리적 기반이 된다.

(2) 심리적 적합성

심리적 적합성은 서로 다른 성격 특성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용납하며 적절하게 협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심리적 궁합은 성공적인 사랑의 심리적 배경이다. 심리적으로 잘 맞는 부부는 기쁨과 행복,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지만, 심리적으로 맞지 않으면 우울함과 고통, 실망감을 느낄 것입니다. 사랑단계에서는 젊은 남녀가 서로의 생각과 감정, 심리적 특성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결혼 후 사랑의 심리적 양립을 위한 전제조건이다. 결혼 후 부부 사이의 생각과 감정의 소통과 통합은 심리적 양립을 공고히 하는 기초가 됩니다. 젊은 부부는 결혼하면 상호이해와 심리적 조화가 끝났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결혼은 심리적 조화를 강화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결혼 후에는 심리적 조화의 새로운 단계가 있습니다.

(3) 일관된 성적 의도

성적 의도는 성적인 사랑과 비성적인 사랑의 본질적인 차이입니다. 성적 의도는 사랑의 심리적 구조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젊은 남녀 간의 사랑의 결과는 결혼과 성관계입니다. 젊은 커플의 성적 의도의 조화 수준도 사랑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젊은 부부의 조화로운 성생활은 사랑의 강화와 발전에 기여합니다. 젊은 부부가 성적 취향에 대한 갈등과 의견 차이로 인해 정서적 불화나 심지어 파탄에 이르게 되는 경우도 드물지 않습니다. 젊은 커플의 성적 의도에 대한 올바른 치료와 조정은 사랑을 공고히하는 중요한 조건입니다.

그러나 성적 의도는 사랑의 유일한 요소가 아니라 중요한 요소이다. 성적 의도를 사랑으로 간주하는 것은 실제로 사랑과 성적 욕망을 동일시하는 것이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잘못된 것입니다.

(4) 충성심

충성심은 사랑의 성공의 기초입니다. 젊은 남녀의 사랑은 일종의 순수한 사랑이다. 사랑은 진실하고 한결같고 충성스러워야 하며, 결코 반감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젊은 남녀의 사랑에는 성적인 사랑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성적인 사랑은 배타적이며 이는 현대인류사회의 윤리원리에 부합한다. 사랑에 대한 충성심과 연인을 사적인 액세서리로 대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사랑에 대한 충성은 진정한 사랑의 미덕이자 중요한 상징입니다. 그것은 남자와 여자의 감정을 서로 섞이고 가까워지게 만듭니다.

(5) 존중

존중은 사랑의 성공에 없어서는 안 될 심리적 요소이기도 하다. 연인 사이의 상호 존중은 성공적인 관계를 위한 중요한 심리적 조건입니다. 부부간의 상호 존중은 가족의 행복을 위한 중요한 심리적 조건입니다. 사랑은 양측의 아름답고 존중하는 심리적 특성으로 연결된 상호 사랑입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사랑은 상호 존중입니다.

연인과 부부 모두 지위와 능력에 좌우되어 상호 존중을 하지 않을 것이다. '남자가 여자보다 우월하다', '남편이 여자를 돌본다', '아내가 엄격히 통제한다'는 이념은 사랑에 있어서 상호 존중의 원칙을 어기고 참사랑의 강화와 발전을 해치는 것입니다. 비꼬고, 냉소하고, 굴욕을 주고, 심지어 연인이나 커플 사이의 구타까지 하게 되면 사랑의 심리구조가 심각하게 흔들릴 것이다. 상호 존중이 부족하여 관계가 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6) 자존감

사랑의 심리적 구조에서 존중과 자존감은 서로를 보완하며 없어서는 안 되는 요소입니다. 자존감 없이는 상대방의 존경심을 불러일으킬 수 없고, 상대방에 대한 존경심의 부족은 필연적으로 자존감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자신을 올바르게 평가하고 경험해야만 자존심을 얻을 수 있고, 상대방을 올바르게 평가하고 경험해야만 존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랑은 인간의 가장 숭고하고 순수한 감정이 되었으며, 사랑에 있어서 자존감과 존중이 자연스럽게 통합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존중은 독선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존경은 겸손하고 뻔뻔한 것과는 관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