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Roman Roland 의 성격 특성과 유명한 말
Roman Roland 의 성격 특성과 유명한 말
이 점에서, 미래의 로만롤랜드는 아버지의 소망을 허사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로만 롤랜드는 젊었을 때 몸이 건강하지 않았다. 일단,
하인의 소홀로 한 살도 안 된 로만 롤랜드가 추운 실외에 홀로 남아 얼어 죽을 뻔했다. 젊은 로만 롤랜드는 줄곧 허약하고 병이 많다. 그를 지나치게 사랑하는 부모에게 그를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소로무렌을 집에 머무르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어린 로만 롤랜드가 자연을 갈망하는 천성과 격렬한 충돌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이 어린 시절을 회상할 때' 다람쥐 케이지'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당시의 정경을 묘사했다. 이' 다람쥐 케이지' 의 가장 큰 폐단은 로만롤랜드의' 정신적 자유' 를 억압하는 것이다. 그는 다른 아이들처럼 들판에서 소를 방목하거나 광활한 자연에서 놀 수 없다. 이로 인해 젊은 로만 롤랜드는 생사에 대한 혼란과 두려움을 불러일으켰다. 불행히도 로만 롤랜드는 다섯 살 때 그보다 두 살 어린 여동생이 갑자기 디프테리아에 의해 목숨을 잃었다. 이 일의 직접적인 결과는 로만롤란드에 대한 부모의 보호가 더욱 엄격해졌고, 여동생의 죽음은 사실상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혼란을 증가시켰다는 것이다.
로만 롤랜드의 가족은 당시 존경받는 중산층이었기 때문에, 그의 부모는 자녀의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래서 로뮬런이 열네 살 때, 그의 가족은 그가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예술의 수도 파리로 이사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행동은 로만 롤란드 인생의 중대한 전환이다. 파리에서, 이 대도시에서, 젊은 로만롤랜드는 처음에는 극도로 적응하지 못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대도시는 지능형 미생물이 모든 만성 곰팡이처럼 빠르게 번식하는 무서운 유기체이다." 새로 온 사람이 즉시 복종할 수 없다면, 그들의 피는 이 독소에 적응하기 위해 길고 고통스러운 시기가 필요하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내성적이고 환상을 사랑하는 로만 롤랜드, 신앙을 잃은 집, 도시의 미친 리듬, 학교의 혼란이다.
젊었을 때의 상황이 그를 갈등과 곤혹으로 가득 채웠다.
이때 로만 롤랜드는 셰익스피어 볼테르 등 대사의 작품을 접하기 시작했고, 그의 척박한 정신 경지를 다시 부활시켰다. 다행히 그는 친구를 방문하는 길에 당시 대작가 우고를 만났다. 이번 만남은 분명히 로만 롤랜드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생활중 많은 위대한 예술가들이 로만 로렌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그 자신이 위인들을 위해 쓴 전기만이 베토벤, 괴테, 베토벤, 톨스토이, 미켈란젤로로 간주될 수 있다 ...
로만 롤랜드와 음악
로만 롤랜드는 열여섯 살 이전에 그의 음악적 영향은 주로 하이튼과 모차르트에서 왔다. 바그너와 베토벤의 음악을 접한 후, 그 아름다운 선율들이 그의 머릿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리를 차지하며, 그의 인생에서 중요한 정신적 기탁과 영혼의 피난처가 되었다. 바그너에 대해 로만 롤랜드는 "바그너는 엄한 클래식 음악가이다" 고 평가했다. 그에게는 모든 것이 최고의 진리에 복종한다. 이 진리는 연극을 지배하고, 주제를 지휘하며, 꾸준히 사상을 발전시킨다. "
65438 년부터 0887 년까지 당시 파드 관계가 악화되면서 일부 프랑스 음악가들은 민족적 자부심을 이유로 바그너가 파리에서 공연하는 것을 막았다. 이때, 줄곧 조화를 표방해 온 로만 롤랜드는 이것에 대해 엄중한 비난을 했다. "한 강대한 민족은 다른 민족의 정신적 정복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세계화와 소위' 한류',' 유럽화' 가 우리 자신의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논조를 생각해 보세요. ) 로만 로렌이 바그너를 위해 변호하는 것보다는 국경을 초월한 국제 예술에 대한 자신의 선언이다.
베토벤의 음악은 로만 롤랜드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로만 롤랜드는 로마에서 대학에 다닐 때 베토벤을 깊이 연구했다. 그는 베토벤이 "모든 음악가들 중에서 가장 영적이다" 고 생각한다. 로만 롤랜드는 그 순간부터 베토벤을 연구하기 시작하여 생명의 끝까지 연구했다. 이것은 베토벤의 음악과 정신이 로만 롤란드의 계시에 얼마나 중요한지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베토벤의 일생은 천재 예술가와 운명이 다분하고 운명이 다분하는 운명에 항쟁하는 과정이다. 로만 롤랜드는 베토벤의 강력한 정신체계에 탄복한 것이 분명하다. 그는 베토벤이 마음속에서 행복을 갈망하는 그런 사람에게 속한다고 생각한다. "베토벤은 단순히 자연의 힘입니다. 그는 그가 동의하지 않는 모든 것을 타협하는 것을 거절했다. 그는 평생 분투하고 있다! " 로만롤란드의 일생에서 가장 위대한 걸작' 존 클리스토프' 가 표현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정신과 원형은 베토벤의 일생의 축소판이다.
로만 롤랜드와 문학의 대가;
로만 롤랜드는 일생 동안 수많은 위대한 작가와 접촉한 적이 있다. 우고, 괴테, 간디, 릴크, 스피노자 ... 줄곧 그의 정신이었다.
그의 인생에 영향을 준 대가들도 많다. 셰익스피어와 톨스토이가 그에게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로만 로렌은 파리에서 가장 괴로운 날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접했다. 그리고 그 관점들도 그에게 영향을 미쳤다.
내 인생.
"행동, 생산, 창조 ... 나는 이것이 인생의 목적과 법칙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이렇게 하고 싶다."
셰익스피어 때문에 로만 롤랜드가 다시 태어났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또한 그가 미래에 세상에 보여줄 가장 중요한 특징인 사고와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젊은 로만 롤랜드는 셰익스피어의 유명한 연극에 매료되어 항상 햄레이를 계속 보는 데 관심이 있다.
어니스트',' 리어왕',' 오델로',' 로미오와 줄리엣' 등 고전 연극. 그리고 이것은 나중에 로마 롤랜드의 연극 창작을 위한 것입니다.
감화의 작용이 있다.
톨스토이는 로만 롤란드가 가장 숭배하는 대가이다. 그는 도옹을 일생의 정신 멘토로 여기며 작품에 대해 미친 듯이 취했다.
태도.
톨스토이를 읽는 것은 우리가 자아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이것은 우리 생활에 대한 깨우침이자 광대한 우주로 통하는 문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로만 롤랜드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그들 사이의 진실한 편지 왕래였다.
톨스토이가 새 책' 그럼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할까' 를 출간한 후, 톨스토이가 셰익스피어, 베토벤, 그리고 현대 예술에 대한 평론에 직면했다.
예술의 성취에 대해 거들떠보지도 않고 심지어 배척하기까지 하는데, 젊은 로만롤랜드는 좀 막막하다. 그는 톨스토이가 왜 그를 삶의 예술로 여기는지 모른다.
이렇게 강렬한 공격을 받고, 그는 정신 스승의 뜻을 이해할 수 없었다. 젊은 로만 롤랜드는 마음속의 불안과 충동을 통제할 수 없었다.
펜, 톨스토이는 러시아에서 사랑하는 스승에게 편지를 써서, 그의 풀리지 않는 것과 곤혹스러움을 표현했다. ...
반년 후 어느 날, 까맣게 잊어버린 로만 롤랜드는 마스터 톨스토이의 친필 편지를 받고 깜짝 놀랐다. 그리고
이것은 프랑스어로 쓴 긴 편지이다. 톨스토이는 편지에서 현대 예술에 대한 그의 이해를 상세히 설명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리 사회에서
사람들이 말하는 과학과 예술은 단지 새빨간 거짓말에 지나지 않는다. 일단 우리가 전통적인 미신에서 벗어나면, 우리는 종종 과학과 예술에 빠진다.
고급 미신, 자신이 가야 할 길을 똑똑히 보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 진정한 과학과 예술적 업적은 한 사람이 아니라 희생에서 나온다.
일부 우월한 물질적 조건 "(오늘날 과학과 예술에 대한 광범위한 이해와 성공에 대한 평가를 생각해 보면 타격이다) 토르.
마지막으로, 슈타이너는 "전체 역사는 남의 것이 아니라 전 인류 단결 원칙의 수태 과정" 이라고 결론지었다. "이런 관념은 역사적 경험과 개인의 영향을 받는다
경험이 증명하다. 인류의 가장 행복하고 자유로운 순간은 사심없는 우애정신을 발양할 때이다. 이성은 인간에게 가능한 길을 찾았다.
그래야만 행복할 수 있고, 감정에 촉진 역할을 할 수 있다. ""
이 말은 로만 롤랜드가 갈망하는 미래의' 조화' 정신에 대해 비길 데 없는 지시와 경각심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톨스토이는 로만 롤랜드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일생의 정신체계의 구성은 중요한 인물이다. 바로 이런 문학대사와의 교제에서 그의 정신생활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온 영혼이 이미 더할 나위 없이 충만하다.
톨스토이의 일생은 고난과 항쟁하는 일생이다. 그는 귀족 환경에서 태어났고, 다섯 살 때' 생활이 그렇지 않다' 는 것을 깨달았다
두 번째 쾌감, 하지만 매우 힘든 일. "(우리 각자는 지금 즐거움을 외칠 것이다.) 이미 십 대였던 톨스토이는 자신을 팔고 싶어한다.
차, 가난한 사람에게 주는 것은 단지 그가 "그들은 나와 같은 사람이다" 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톨스토이는 이때 결코 어떤 자선가에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짱).
톨스토이는 상류 사회에서 태어났지만, 그는 이런 사치하고 퇴폐적인 생활을 경멸했다. 그의 일생에서 가장 괴로운 일은 그 가난한 사람들을 도울 수 없다는 것이다.
함께 살다. 그는 아직 많은 친척이 있기 때문에, 그는 그들을 떠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하루 종일 "럭셔리" 생활을 하도록 강요당했다.
마침내 어느 날 톨스토이는 더 이상 자신의 비난에 직면할 수 없었다. 그는 폭풍우가 치는 밤에 집을 떠났다. 연로하고 허약하다
그는 불행하게도 병이 났다. 그가 모두에게 보살핌을 받았을 때, 그는 울며 말했다. "지구상에 수천 명의 생물이 고통을 겪고 있다. 왜 여러분 모두? 클릭합니다
톨스토이 한 명만 보살펴요? ""
이런 이야기는 모든 순수한 영혼을 감염시킬 수 있다. 로만 롤랜드는 평생 이런 태도를 따랐다. 전 인류의 행복과 평화를 위해
생활은 공헌을 하고 있다.
로만 롤랜드의 사랑 생활.
로만 롤랜드는 로마에서 대학에 다닐 때 예쁜 이탈리아 자매 한 쌍을 만났다. 젊은 로만 롤랜드는 그들에게 감탄으로 가득 찼다.
나는 지금 내가 그들 중 어느 것을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그 자신이 주먹 추측 같은 독각극에서 나는 은밀히 사랑의 고민을 느끼고 있다. 언제
그가 용기를 내어 고백을 시도했을 때, 두 자매가 그에게 전혀 그런 뜻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우리 자신의 작가와 공연의 드라마도 여기에 그려져 있다.
끝났어. 이 첫사랑에 대한 추억에서 로만 롤랜드는 회고록에서 "나는 아직 독립적으로 생각할 줄 모르지만, 감정이 허전한 슬픔에 도취되어 있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
노래' 중
그의 첫 번째 소설은' 로마의 봄' 이라는 소설이 탄생했다.
로만 롤랜드의 첫 번째 아내는 유대인 소녀였다. 그녀의 아버지는 언어학자이며 파리 학술계에서 높은 위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회고록에서 당시의 결혼 생활을 "조금 즐겁고, 실망하고, 우스꽝스럽거나, 이상하고, 때로는 슬픈 날" 이라고 묘사했다.
방에서 우리는 남매처럼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우리도 같은 시각으로 이 사회를 비판한다. 제 아내는 심리를 관찰하고 분석하는 재능이 있습니다.
관점은 나와 일치하고, 나와 보완한다 ... 아내는 뮤지션이다. 나와 비슷하다. 음악은 우리의 사랑에서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 "
최초의 결혼 생활은 파문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매우 조화롭고 행복하다.
그러나 나중에 상황이 달라졌다.
로만 롤랜드는 이 기간 동안 많은 글을 썼다. 그러나 이 극본이나 소설은 무대에 오르거나 출판하기 어렵다. 파리가 너무 커서
로만롤란드, 대륙인, 자신의 마이크로웨이브 전력으로는 여기에 설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만롤랜드, 대륙인, 대륙인, 대륙인, 대륙인) 매번 나는 아내의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약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시의 기회. 아내는 항상 "다른 사람이 인정하는 것만이 유용하다. 혹은 어떤 창조의 목적도 실질적인 이득이 있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출세를 추구하다 (아마 모든 여자들이 이렇게 배우자를 설득하고' 자기 동기 부여의 표현' 이라고 부르는 것 같다). 이거요?
이로 인해 로만 롤랜드는 다른 사람에게 빚을 지고 있다고 점점 더 느끼게 되었다. 그는 오히려 존엄성을 위해 현실의 이익을 포기할 것이다. 몇 차례 무가치한 토론에서.
롤랜드는 아내와 양해한 적이 없다. 마침내 그들의 8 년간의 결혼을 끝냈다.
이혼 후 여기저기 벽에 부딪히는 생활, 그 힘든 경험들은 바로 그가 나중에 창작한 진정한 경험과 정신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혼명언)
느낌.
나중에 로만 롤랜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걸작' 존 클리스토프' 를 썼다. 제 1 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그 순간, 그것은
국가와의 국경, 인종 충돌 및 기타 문제에 대해 그는' 혼란을 초월하다' 라고 썼고, 때로는 많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기도 했다. 당시 법은
중국 당국은 그를 코웃음을 쳤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자신의 관점이 정확하고 공정하다고 믿는다.
19 16 년, 스웨덴 대학문학상은 올해 노벨문학상 수상자가 로만 로렌이라고 발표했다. 당시 프랑스에 버림받은 이 사람은
자신이 상을 받았다는 것을 알고 그는 대답했다. "이 영예는 내 것이 아니라 프랑스 국민 전체에 속한다. 만약 이런 영예가 전파에 도움이 된다면.
나는 이러한 생각들이 프랑스를 전 세계의 사랑을 받게 해서 매우 기쁘다. ""
이런 넓은 가슴은' 존 클리스토프' 에 묘사된 바와 같이,' 그는 자신의 가득 찬 사랑이 사방에 반짝이는 것을 몰랐다' 고 말했다.
바로 이때 그가 영원히 외로울 것이라고 생각했을 때, 그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았다. ""
1944 년 8 월 24 일 파리 해방.
한 달 후, 65438+2 월 30 일. 로만 롤랜드는 이미 그의 인생 여정을 마쳤다.
로만 롤랜드는 프랑스 작가이자 음악 평론가이다. 1866 65438+ 10 월 29 일 프랑스 중부 고원 마을 클랜시에서 태어났습니다. 15 세, 부모와 함께 파리로 이주했습니다. 1899, 로만 롤랜드 (Romain Rolland) 는 파리 사범학교를 졸업하고 시험을 통해 중학교 교사의 종신직 자격을 획득했다. 나중에 그는 로마에 있는 프랑스 고고학 학교에 입학하여 대학원생을 공부했다. 귀국 후 파리 사범학교와 파리 대학에서 예술사를 가르치고 문학예술 창작에 종사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7 편의 연극을 썼는데, 역사의 영웅 사건을 제재로 하여' 혁명 연극' 으로 진부한 연극 예술에 대항하려고 시도했다.
20 세기 초에 그의 창작은 완전히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Roland 는 베토벤 (1903), 미켈란젤로 (1906), 톨스토이 (톨스토이) 대표작' 존 클리스토프' 도 발간돼 프랑스 아카데미 문학상 19 13 을 수상해 로만 롤랜드가 당대 프랑스에서 가장 중요한 작가로 꼽혔다. 19 15 년, 롤랜드는 노벨 문학상을 수여받아 "그의 문학 작품 중 숭고한 이상과 다양한 유형의 인물을 묘사할 때 진리에 대한 동정과 사랑" 을 표창했다.
두 차례의 세계 대전 사이에 로만 롤랜드의 창작은 다시 절정에 이르렀다. 19 19 년 그는 중편소설' 고라 브루온' 을 19 13 년/Kloc-에 출판했다.
로만 롤랜드의 예술적 업적은 주로 대담하고 소박한 글쓰기 스타일로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시대에 정의와 빛을 추구하기 위해 용감하게 전진하는 지식인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로만 롤랜드 (Romain Rolland) 는 예술 스타일에 대해 "성실함" 이라는 단어를 제외하고는 다른 사람들이 그의 다른 장점을 인정하게 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광범위한 국제적 영향력을 지닌 작가이자 유명한 사회활동가이다. 그는 일생동안 인류의 자유, 민주주의, 광명을 위해 불요불굴의 투쟁을 하고 있다.
겁쟁이는 그의 친구를 사형수에게 넘길 것이다. -로만 롤랜드
친구들은 투명하게 친구들을 바라보았고, 그들은 서로 삶을 교환했다-로만 롤랜드.
포트폴리오:
로만 롤랜드의 1930 년대 창작은 크게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이전 작품은 주로' 늑대' (1898),' 단동' (1900),' 7 월 14 일' (/Kloc 영웅 삼전: 베토벤전 (1903). 미켈란젤로 (1906) 와 톨스토이 (1911); 존 크리스토프의 걸작입니다. 중편소설' Gora Breugnon' (1919) 과 전쟁과 모든 폭력에 반대하는 일련의 소설. 집단주의 제도가 개인의' 정신 독립' 등의 사상을 방해할까 봐 두렵다. 후기 작품에는 소설' 어머니와 아들' 이 있다: 아네티와 실비오 (1922) 와' 여름' (1924). "어머니와 아들" (1927), "예언자" (1933) 그리고 일련의 산문, 회고록, 논문. 특히 193 1 에서' 고별 과거' 라는 글을 발표해 자신이 과거에 걸어온 길을 비판하고 제국주의 전쟁 반대, 평화 유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진보한 반제 반파시스트 문학전사가 됐다.
그의 대표작' 존 크리스토프' 는 골키에게' 서사시 한 편' 이라고 불리며 20 세기 가장 위대한 소설로 불린다. 이 거저 *** 10 권은 주인공 존 클리스토프의 일생을 주선으로 이 음악적 천재의 성장, 분투, 최종 실패를 묘사하면서 독일,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등 국가의 사회현실을 다양한 정도로 실감나게 묘사해 자본주의 사회를 고소했다 각 권은 서로 다른 사상, 감정, 리듬의 악장이다. 존 클리스토프부터 로만 롤랜드는 독특한 소설 스타일을 창조했다. 이 걸작은 19 13 년 프랑스 학원 문학상, 19 15 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