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격언 한 마디

격언 한 마디

제 3 장, 연율.

대련의 격법은 대련창작에서 따라야 할 기본 규범을 가리킨다. 율율' 이라는 단어는 원래 시, 단어, 노래, 운 등의 운문이 글자 수, 문장 수, 이중성, 대비, 운율 등에 관한 형식과 규칙을 가리킨다. 대련창작에서 형식의 기본 기준은' 격율'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최근 수십 년 동안 형성된 성어일 뿐이다. 사실, "문장 고정 문장, 문장, 고정 단어" 커플의 형성과는 달리, 그의시에 크게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최초의 5 ~ 7 련은 기본적으로 그의시에서 두 련의 법적 요구 사항을 물려 받았습니다. 이후 발전에서 대련은 산문, 푸, 단어, 곡, 고문에서 백화문에 이르는 많은 문체적 특징을 모아 형식에 대한 요구가 광범위하고 복잡해져서 절대적인' 연합법' 으로 모든 대련창작을 지도할 수 없었다. 그러나' 절대대련법' 이 없다고 해서 비교적 느슨한 기본 규범이 없어 대련의 스타일이 확립된 것은 아니다. 이 높이에서 고금 대련의 창작을 보면, 모든 대련의 기본 규범, 즉 단어 대결과 성조가 조화를 이룬다고 할 수 있는 두 가지 원칙이 있다. 즉, 넓은 의미에서 대련리듬에는 문자의 대결과 성조의 조화가 포함된다.

중국련학회는 5438 년 6 월 +2008 년 10 월에 정식으로' 연련법 총칙' 을 공포하고, 연련의 형식 요구 사항을 엄격하게 규정하여 당대 연련의 창작과 감상을 위한 견고한 이론적 토대를 제공하였다. 엄규' 와' 송규범' 사이에는 저자가 연련 창작에 종사할 수 있는 많은 공간이 있지만, 초보자에게는 규칙이 엄격해야 한다. 즉,' 문자대결' 의 요구는 가능한 한 대공에 놓아야 하고,' 조화' 의 요구는 가장 엄격한 평행 형식에 두어야 한다. 그래야만 단련을 통해 창작 수준을 높이고 빠르게 단어를 완성할 수 있다. 경선에 참가한 사람과 구체적인 요구 사항이 있는 상황에 대해 엄격함을 요구하는 것도 적절하다.

제 1 절: 대련의 대결

대련의 대결 형식은 사람들이 장기적인 창작 실천에서 축적하고 총결하는 형식, 정렬, 유형 또는 모델이다. 대련의 대결은 대구수사에서 비롯되며 고시 중의 대결을 참고했다. 고대인들은 먼저 대구수사의 관점에서 한자를 두 종류로 나눈 다음' 실실, 가상대' 로 이중성을 형성했다. 이런 방법은 각 단어의 상대성을 중시하는데, 소수의 연사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단어와 문장의 이중성을 포함하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대련의 대결을 수십 가지 방법으로 요약했다. 대결, 대결, 행운수 쌍, 자쌍, 이탈문 쌍, 허실 쌍, 절대적 쌍, 복음 쌍, 겹친 쌍, 연쌍, 이웃 쌍, 회문 등가가 있으며, 각 방식은 일종의 수사격으로 요약된다. 청말민초 서구 문법이 도입되면서 국민들은 문법으로 이원성을 분석하고 지도하는 풍조를 형성하고 있다. 문법지도하의 대구 이론은 문법적 의미에 기반한 품사 분류와 문장 성분 분석에 중점을 두어 품사 또는 문장 성분과 같은 단어와 이중성을 형성한다. 단순히 수사학적인 관점에서 대구를 토론하여 고대 대구의 원래 모습에 가깝지만 현대의 언어 환경에서 벗어나 각종 독립된 수사격 사이에도 조직이 부족하다. 단순히 문법적인 관점에서 이원성을 토론하는 것은 현대의 언어환경에 가깝지만 고대인의 이원성의 현실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반영할 수는 없다. 연합법 통칙' 의 관련 표현에 따르면, 우리는 문법적인 관점에서' 기본 규칙' 을 채택하고 수사적 대구 수사격으로 심화와 보완을 도모하며, 결국 고대 어류의 상대성과 현대어류의 구문 성분의 상대성을 통합하여 유연하고 포용적인 대구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다.

대항의 기본 규칙

연율통칙' 의 6 가지 기본 규칙 중 4 개는 대립에 관한 것이다. 즉' 문장 등가성 정렬, 품사성 정렬, 구조대응, 리듬정렬' 이다. "문장" 과 "리듬" 은 모두 단어와 문장의 구조에 첨부될 수 있기 때문에 문법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중성의 기본 규칙은 주로 단어의 상대적 품사와 문장 구조에 나타난다.

먼저 품사의 상대성을 말하다. 당대 문법의 대가 왕리선생은 고전시에 대한 연구를 통해 고대인들이 일반적으로 단어를 9 가지 범주, 즉 명사, 형용사, 수사어, 색사, 방위사, 동사, 부사, 허사, 대명사로 나눈다고 생각한다. 그는' 시와 율열 강의' 에서 "대구는 어류가 상대적이고, 명사는 명사, 형용사는 형용사, 동사는 동사, 부사는 부사." 라고 말했다. 현대 중국어 문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단어는 1 1 클래스: 명사, 동사, 형용사, 숫자, 양사, 대명사, 부사, 개사, 접속사, 보조사, 감탄사 현대 중국어에서 대구는 상술한 11 개 단어와 같은 어류의 비교를 가리킨다. 즉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수 대 수, 양사 대 양사 등이다. 대련초자로서 현대한어의 지식에 근거하여 전투 연습을 쉽게 파악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 이제 대구를 예로 들어 현대 중국어 중 11 개 단어의 대구와 그 요점을 하나씩 분석해 보겠습니다.

1. 명사: 사람과 사물의 이름을 나타내는 단어는 중국어에서 가장 많다. 명사는 고유 명사, 즉 인명, 지명, 책 제목으로 나뉜다. 구체적인 명사, 즉 산, 물, 소나무, 노송 등. 추상 명사, 즉 성, 정, 충성, 의미 등. 이 세 명사는 가능한 한 서로 마주보도록 하여, 대결의 단정함을 표시해야 한다. 설득:

촉산에는 길이 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

촉산' 은' 주' 를 기준으로 하고,' 경' 은' 주' 를 기준으로 한다.

2. 동사: 이동, 달리기, 하기, 만들기, 말하기, 먹기, 보기, 냄새, 보기, 듣기, 떠, 침 몰, 변론, 때리기, 부르짖기, 묻기 등 변화나 동작을 나타내는 단어

여전히 매우 푸 야오 산, 파빌리온 황제 를 보고 싶어;

앤드류는 파도를 헤쳐 강중의 인재를 끌어들였다.

보고 싶다' 는' 보내기' 에 비해, 전자는 부사이다.

형용사: 좋은, 나쁜, 부드러운, 하드, 어려운, 쉬운, 차가운, 뜨거운, 큰, 작은, 긴, 짧은 등 사물의 성격과 변화를 나타내는 단어, 한양 앵무새 연맹: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서쪽 고독한 매장 흔적;

홍도는 도도하게 굴러가고, 강동에는 새로운 소리가 난다.

구르기' 는' 성장' 을 나타내는 겹치는 형용사이고,' 새' 는' 진' 을 나타내는 형용사로, 모양이 앞에 있고 성질이 뒤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명사: 명사, 동사, 형용사, 숫자, 양사 또는 재구성 문장 대신 사용되는 단어: 나, 나, 너, 그, 그, 이, 너, 그, 이, 농, 우리 세대, 너, 그들 왼쪽 \ "제목 Jiuquan 연꽃 \" 으로:

성도들의 순결 속에는 이런 물이 있다.

취기를 취하여 우리 정자의 이름을 짓다.

"이것" 은 주천을 가리키며, 내 맞은편의 대명사이다.

5. 숫자: 숫자를 나타내는 단어는 1, 2, 3, 4, 5, 6, 7, 8, 9, 10, 100, 천, 천만, 조 등이다. , 양주 zhuoqing 교회 연합 등:

매우 샘물 무거운 처마 그림자;

백화연잎 칠향.

"백" 은 "10" 을 기준으로 하고, "7" 은 "두 배" 를 기준으로 합니다. "고아", "반", "합", "만" 등과 같은 숫자를 암시하는 단어들도 계산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두보는 심지어' 보통' 에서' 칠십' 까지 사용하는데, 고대에는 8 피트가 하나의' 구' 로 간주되었고, 두 개는' 구' 로 간주되었기 때문이다.

6. 한정 기호: 계산 단위를 나타내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숫자 뒤에 놓이며 리터, 통, 피트, 피트, 마일, 킬로그램, 톤, 조각 등을 포함한다. , 란저우 shenhe 사원 조합 등:

바다에는 이미 천층의 파도가 있다.

황하 위의 또 다른 다리.

"도" 는 "층" 의 양사이다.

7. 부사: 보통 동사 형용사 앞에 놓고 범위, 정도, 시간, 긍정, 부정, 반문, 기도, 예의 등을 표시한다. 예: 항목,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아니, 아니, 제발 ... 예를 들어, 한구 관우룡정 대련은

허락없이 Tian Wen qingji;

노인을 볼 때마다 나는 소를 한 번 더 타고 싶다.

"예", "빛", "소원", "재" 는 모두 동사 앞의 부사로 부정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가벼울 뿐, 기도를 표하고, 그 다음에 범위를 표시하고자 한다.

8. 전치사: 명사, 대명사 또는 구 앞에 전치사 구조를 구성하는 데 사용되며 시간, 위치, 방법, 원인, 상태 및 목적을 나타내는 단어 (예: being, Yu, Hu, cause, you, Yi, Xiang,)

푸른 물은 걱정이 없다. 바람이 불어 얼굴을 찡그렸기 때문이다.

청산은 늙지 않고 하얀 머리다.

"위안", "본", "인", "인" 은 모두 개사인데, 전자는 상태를 나타내고, 후자는 원인을 나타낸다.

9. 접속사: and, or, and, and, and, and, and, and, and, and, and, and, and 와 같은 이들 사이의 관계를 나타내는 접속사, 구 또는 절:

가을물은 모두 한 가지 색으로 자란다.

일몰과 외로움이 일제히 날아간다.

"공" 과 "유" 는 접속사로, 모두 연결 전후의 명사를 나타낸다.

10. 조사: 단어, 구 또는 문장 뒤에 붙어 특정 문법적 의미를 나타내는 단어 (예: 말, 의미, 어, 도, 아래, 재, 서, 너, 모, 말 등). , 관제묘의 대련처럼:

바이어는 다른 사람에게서 공부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들에게 절을 하지 마라.

너는 이 산을 벗어나야 이 산에 들어갈 수 있으니, 너는 자신의 내면을 자세히 살펴야 한다.

"끝" 과 "끝" 은 상대 시제 보조 단어입니다.

1 1. 감탄사는 사물에 감탄할 때 문장과는 별개이다. 한숨, 한숨, 한숨, 아아 ...... 예를 들어, 진회 와 그의 아내는 서호 옆 왕 왕위 무덤 앞에 무릎을 꿇고 울며 대련처럼 소리를 내지 못했다.

아아! 하인 부주의, 하지만 좋은 아내 는 어떻게;

이봐! 여자는 혀가 길지만 노적은 아니다.

아아' 와' 최' 는 독립문 밖의 감탄사이다.

위에서 언급한 11 가지 품사의 대결은 현대 중국어의 규범에 부합되지만, 실제 운용에서 주의해야 할 두 가지 상황이 있다. 첫째, 대결에서 품사는 때때로 유연하게 운용되고, 명사는 동사나 형용사가 될 수 있고, 형용사는 명사나 동사가 될 수 있으며, 다른 경우에 다른 품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둘째, 문법적으로 부사, 개사, 접속사, 보조사, 느낌표는 모두 허사로 분류할 수 있으며, 엄격한 품사성 상대성을 할 수 없을 때도 서로 다를 수 있다.

먼저 상대 구조를 말하다. 구조는 단어 구조와 문장 구조의 두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다. 왕리선생은' 고대 중국어' 라는 책에서' 평행쌍 (대구) 의 기본 요구 사항은 구문 구조의 상호 대칭이다. 주체-술어 구조는 주체-술어 구조, 동빈 구조, 편향된 구조-편향된 구조, 복문-복문' 이다. 이러한 문법 용어들은 고대에는 존재하지 않았지만, 실제로는 이미 해냈다. " "더 자세히 분석하면, 연패는 전체 대칭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상하연 내부 구문 구조가 같아야 한다. 주어대 주어, 서술어 대 술어, 목적어 대 목적어, 보어 대 보어, 정어 대 정어, 부사어 대 부사어."

상하 대련은 단어의 구조와 문장 구조에서 서로 보살펴 주고, 서로 대칭적으로, 즉 구조의 대결을 해야 한다. 현대 중국어의 문장은 주어 서술어 목적어 정어 부사 보어의 여섯 가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문의 문장 구조는 주 술어, 주 술어 빈식, 주인 없는 문장식으로 나뉜다. 두 개 이상의 절로 구성된 복합문의 경우, 우리는 절의 구조를 별도로 분석해야 한다. 절이 단문인 경우, 그 구조는 단문과 같다. 어떤 종속절은 문장이 아니라 단어나 어구이므로 단어나 구의 구조를 분석해야 한다. 단어는 주요 술어 구조, 동빈 구조, 병렬 구조, 편변 구조, 독립 구조, 동적 보완 구조, 연결 구조, 방향 구조 등 여러 가지 방식으로 구성됩니다. 상대적 관계가 있는 단어나 구의 경우 조합 구조 조합 구조, 이탈 구조 조합 이탈 구조, 주체-술어 구조 조합 주체-술어 구조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구조에 도달할 수 없다면, 비슷한 구조에 도달해야 한다. 예를 들면, 조합 구조를 오른쪽 구조에 도달해야 한다. 좀 더 넓게, 적어도 글자나 어구의 수는 같아야 하고, 2 자 구조는 2 자 구조여야 하고, 3 자 구조는 3 자 구조여야 한다.

첫째, 주체-술어 구조. 뒤의 술어는 앞의 주어를 진술한다. 예를 들어, 위안 메이의 자체 질문 커플:

기서고화는 가격을 따지지 않는다.

한적한 곳에서 꿈을 꾸고 신을 믿다.

기서고화는 주어로, 편지와 술어, 가격과 영을 목적어로 한다.

둘째, 동빈 구조. 이전 동사는 동작이나 행동을 나타내고, 다음 명사나 대명사 (목적어) 는 이전 동사 (서술어) 의 지배를 받는다. 예를 들어, Fang xiaoru 의 제목 광저우 1 레드 하우스 유나이티드:

다리를 건너 색깔을 나누다.

돌을 옮겨 운근을 옮기다.

그 중에서도' 통과',' 이동',' 분',' 이동' 은 술어이고,' 다리',' 돌',' 야색',' 운근' 은 목적어이다.

셋째, 평행 구조. 연합구조라고도 하며, 단어나 어구가 나란히 묶여 있어 각 부분은 중요하지 않고, 높고 낮으며, 수식과 수식된 관계가 없어 스스로 바로잡을 수 있다. 베이징 dachuan 가게 건물 lianlian 처럼:

사계절, 춘하 가을겨울,

동서남북에서 온 남자.

춘하 가을겨울' 과' 동서남북' 은 나란히 놓여 있다.

넷째, 부분 구조. 주종 구조라고도 하며, 단어와 단어 사이에 제한이 있고, 수식이 있고, 보충이 있다. 이전 부분은 다음 부분을 수정하거나 제한합니다. 앞 부분은 편차라고 하고, 뒤 부분은 양수 (두자) 라고 한다. 예를 들어, 리우 는 "제남 작은 창랑정:

사면련과 삼면류들,

산과 산이 있는 도시, 호수가 있는 도시의 절반.

사방, 삼면, 한 도시의 반성은 각각 두자련, 류, 산색, 호수를 제한하는 속성이다. 편향된 구조의 대립을 형성하다.

동사 (verb 의 약어) 동적 보완 구조. 첫 번째 부분은 행동이나 동작을 나타내는 동사이다. 뒷부분은 앞의 행동과 동작을 해석하고 보충한다. 린 은 xulian 경우:

바다는 끝이 없고, 하늘은 해안이다.

사람이 최고봉에 오르면 나는 최고봉이다.

여섯째, 방향 구조. 중국어의 단음절 방위어는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내부, 외부, 앞, 뒤, 내부, 중, 동, 서, 남, 북, 중, 하, 상입니다. 단음절 방위어는' 가장자리',' 면',' 머리' 의 조합이다. 경향어 앞에 단어나 구를 추가하여 경향 구조를 형성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북해지죽전련은 :

탑의 그림자가 하늘에 걸려 있다.

불광은 수운검에 자주 나타난다.

7. 전치사 구조. 전치사는 앞에 있고, 뒤의 명사, 대명사 또는 명사성 구조와 조합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세속 속에서 진리를 걷고,

집에는 사심이 없다.

"위", "처" 는 개사이고, "세속", "가족" 은 명사성 구조이다.

노동자들은 요구에 대해 정확히 같은 문장형을 요구한다. 정확히 동일하지 않은 경우 대응 또는 대략 비슷하기만 하면 다음과 같은 넓은 쌍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불교도가 있다.

세상에 다리가 없다.

종사불' 은 동빈 구조이지만' 장교' 는' 장교' 의 생략이며, 동보구조다. 무해한 상황에서 구조가 때때로 대응하지 않는 것은 허용된다. 고시, 심지어 명문에도 이런 상황이 많지만 초보자로서는 구사법 구조가 문장 구조와 맞아야 형식이 단정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카운티 좋은 산 숙박 손님;

└-θ-└ └-└ └ └ └ └ └ └ └

긍정 구조, 긍정 구조, 동빈 구조

└ ────────────────────────────────────────────────────────────────────────────────────────────────────────────

주어 부분 술어 부분

오계의 가을물이 너를 위해 맑다.

└-θ-└ └-└ └ └ └ └ └ └ └

긍정 구조, 긍정 구조, 빈빈 구조

└ ────────────────────────────────────────────────────────────────────────────────────────────────────────────

주어 부분 술어 부분

대전의 기본 규칙에서 품사와 구조의 상대성 외에도 단어와 리듬의 대응, 즉 소위' 단어 동등성' 과' 리듬 정렬' 문장의 등가가 가장 낮은 수준의 요구 사항, 즉 상반부에 몇 개의 단어가 있는지, 하반부에 몇 개의 절이 있는지 등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비트의 리듬은 좀 더 복잡합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소위 리듬 정렬, 즉 오르락내리락하는 리듬은 동일하거나, 대응하거나, 비슷하거나, 가능한 한 일치한다. 리듬은 운율 리듬과 의미 리듬을 포함한다.

음률의 리듬은 처음에 율시에서 이식되었다. 왜냐하면 오언이나 칠언율시의 언어는 항상 두 글자를 하나의 리듬으로 하고, 말마다 두 번째, 네, 여섯 글자를 리듬점으로 하기 때문에, 오언련은 보통 항상 22 1 리듬이다.

황산/운해,

천목/일위/알약.

칠언대련은 보통 222 1 의 리듬이다.

봄바람/대담함/빗/버드나무,

밤비/거짓말/촉촉함/꽃.

이런 식으로 시성 언어 스타일로 쓴 4 자, 6 자, 팔자, 9 자 이상 접속사는 기본 리듬이 쌍으로 번갈아 가며 짝수를 음절점으로 삼는다.

의미 리듬은 율동 리듬에 해당하는 개념이다. 그것은 엄격 하 게 운율시의 리듬이 평평 하기 때문에, 그래서 실제 창조에서, 더 많은 변화를 추구 하기 위해, 언어 의미의 내부 리듬은 운율 리듬과 일치 하지 않습니다. 다섯 글자로 표현하면, 2 ~ 3 개의 리듬이나 2 ~ 2 개의 리듬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시 네 편/아송,

이삼/엄덕용.

봄/체류/진정,

가을달/지연/미풍.

칠언련에도 22 12 와 3222 의 리듬 패턴이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환희/돌 위/밝은 달,

태양을 향해/빌딩에서/자두를 불다/떨어뜨리다.

천지/시서/가장 비싼,

가정/조화/1 위.

의미 리듬은 단어의 구조에 따라 나누어진다. 즉, 의미에 따라 음절에 멈추는 방식이다. 의미 리듬은 각 리듬마다 고정된 글자 수가 없고, 문장은 굵고 가늘다. 산문, 단어, 곡에서 영양을 흡수하기 때문에 리듬이 있는 대련보다 훨씬 유연합니다. 이는 이미 역사상 전해져 내려오는 수많은 리듬이 없는 유명한 대련에 의해 증명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리듬명언)

대련의 운율 리듬과 의미 리듬은 밀접한 관계가 있어 종종 일치한다. 창작에서 실제 필요에 따라 적절한 리듬 방법을 선택하다. 대련은 글자 수와 문장 수에 관계없이 단어, 어순, 문장, 리듬점을 세심하게 조정하여 상하련이 리듬을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대련의 리듬에 큰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요인은 소위 격자인데, 예를 들면 경구 대련이다.

양성/천지 정기를 배양하다.

법률/고금의 완벽함.

그 중 "가지" 와 "법" 이라는 두 글자는 단독으로 하나의 리듬을 형성하는데, 바로 격자이다. 격자 유도어는 원래 고전사에서 도입한 것이다. "한 글자 칼라" 외에도 "두 글자 칼라" 와 "세 글자 칼라" 가 있습니다. 대련에서 특히 장련은 적절한 문장의 시작 부분에 주격자를 더하면 대련의 리듬을 더 잘 조절할 수 있다.

이상은 한 마디로 리듬의 문제이다. 장련에게 더 높은 수준의 문제가 있다. 바로 문장의 리듬이다. 예를 들면 양장거제의' 란저우 청천사련' 과 같다.

불토는 끝이 없고, 망층이 일렬로 늘어서 있고, 자전 천봉이 문턱에 서 있다.

청천은 탁할 수 없고, 산은 웃고, 황허는 구곡합이다.

전련의 문장 리듬은 5, 5, 7 로 매우 안정적이다. 처음 두 절이 모두 다섯 글자로 인한 리듬이 둔해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저자는 특별히 두 번째 절의 첫 글자에 유도격을 설치하여 4 분의 리듬으로 만들어 전련을 안정시켰다.

이분절, 특히 3 절 이상의 장련은 전련의 문장 리듬을 교묘하게 안배하고, 문장 안의 의미 리듬을 세심하게 안배하면 전련이 우아하고 웅장하며, 심지어는 완곡하고 확고하며 먼 의경 효과를 초래할 수 있는데, 그중에는 미감이 부족하지 않다. 마음으로 이해하기만 하면 대련의 진보에 큰 도움이 된다.

전통 품사의 이중성과 흔한 모순 형식.

고대인의 대구 이론은 기본적으로 모든 한자를 실자와 허자 실자 두 종류로 나누었고, 그 외에 몇 가지' 무엇이냐?' 를 더했다. 。 유형적인 것이 진실이고, 나머지는 모두 거짓이다. 기능 단어는 기능 단어에 대한 것이고, 실제 단어는 실제 단어에 대한 이중성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한자 현실의 복잡성으로 단순히 가상 현실만으로는 모든 한자를 완전히 분리할 수 없기 때문에' 반실',' 반가상' 등의 과도개념이 추가되어 허사를' 죽음' 과' 라이브' 로 나누었다. 고대 단어의 분류를 분석하는 것은 현대 중국어의 분류와 약간의 유사점이 있지만, 차이도 적지 않다. 대충 말하면, 옛사람이 말한 실어는 바로 우리가 오늘 말한 명사이다. 소위 반 진실이란 추상적인 명사이다. 소위 기능 단어 부분, 동사 라이브, 형용사 죽음; 반부족에는 비교적 추상적인 시간사와 형용사가 포함된다. 현대 중국어에서는 자동사와 형용사가 같지 않지만, 고대인들의 눈에는 허사와 대조된다. 보조 단어는 전치사, 접속사 및 보조 단어를 포함한 기능 단어입니다.

한자의 실제 글자 수가 어마하기 때문에 이중성을 더욱 단정하게 하기 위해 실자는 수십 개의' 소류' 나' 문' 으로 상세하게 나뉜다. 예를 들어 린츠전 아웅은 명사를 천문, 계절, 지리, 태후, 관직, 정치, 예절, 음악, 인륜, 사람 (물건), 마당, 형제로 나누었다. 위에서 언급한' 소류' 외에도 단어들은 서로 상대적이며, 고대인들은 몇 가지 상징적인 단어들을 설정해 엄격한 상대, 즉 대수, 색대 색, 방향 대 상대, 가지대 가지를 요구하였다. 왜' 로고' 라고 불러요? 이 몇 가지 단어들이 상응하는 위치에 나타나자 사람들은 대구수사가 나타난다는 것을 깨달았다.

왕리선생은' 중국시의 법칙' 이라는 책에서 고대인의 분류를 요약하여 1 1 의 28 가지 범주로 조합했다. 예를 들면 (부례):

천문문: 하늘, 하늘, 태양, 달, 바람, 비 ...

계절 게이트 년, 년, 일, 월, 시간, 시간 ...

지리문: 토양, 흙, 산, 천, 강, 강 ...

궁문: 집, 집, 집, 집, 건물, 테라스 ...

문: 배, 자동차, 깃발, 칼, 주전자, 컵 ...

옷문: 옷, 수건, 모자, 부츠, 막대기, 부채 ...

음식: 술, 차, 밥, 야채, 수프, 소스 ...

문구문: 펜, 잉크, 종이, 연, 진, 제인 ...

문학: 시, 부, 문학, 신앙, 그림, 소장 ...

식물과 꽃: 나무, 목재, 꽃, 풀, 소나무, 대나무 ...

새, 동물, 곤충, 물고기: 말, 소, 닭, 개, 새 등.

몸의 문: 몸, 사상, 근육, 피부, 뼈, 육체 ...

인사문: 공적, 명성, 선함, 원한, 재능, 감정 ...

인간관계: 형제, 형제, 아버지, 어머니, 군주, 대신 ...

고대인들은 이원성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엄격한 규범을 가지고 있다. 명대' 창상 이원성 전집' 이라는 책은' 실실, 허허' 의 기본법칙을 분명히 제시하고' 유무와 실유, 생사 중 어느 것이 중요한가' 의 구분을 더욱 강조했다. 명대' 열렬' 이라는 책에는' 생사의 말',' 유형적인 말',' 무형의 말' 이 거짓이다. 없어 보이는 것은 반허이고, 없어 보이는 것은 반실이다. 만물은 모두 죽었지만, 빈말은 태어나서 죽었다. 죽음은 자연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다른 사람과 경쟁하는 것과 같다. 살아있는 것은 스쿠버 다이빙이나 변화와 같은 일이 일어나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빈 말은 허공에 대고, 실언은 사실에 맞지만, 반공 반진자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가장 중요한 것은 죽은 글자는 활자를 대적할 수 없고, 활자는 사자를 대적할 수 없다는 것이다. 만약 이것이 판정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우습다. " 청대 왕성은' 문선서' 에서 예로부터 성년의 남자아이를 불문하고 자기가 그 소유라고 불렀다. 그들에게 천문학, 지리, 인사, 새와 짐승, 꽃과 나무, 시체, 옷, 궁전, 유물, 보물, 서사, 계절, 숫자에는 모두 내재적인 차이가 있다. 문제의 저자는 각각 다르거나, 시간에 신경을 쓰거나, 경치를 보거나, 물건을 만지거나, 인생으로 인한 것이다. 우파에 속한 사람들은 그들의 목표를 가장 높은 목표로 삼아야 한다. 그 방법으로 볼 때 삶과 죽음, 진실과 거짓, 목소리의 유창함과 우월함, 즉 대상과 의미의 주체와 객체들은 구별되지 않는 적이 되어야 한다. 법에도 가능합니다. 법을 안다면, 모든 대련은 모방할 수 있다. ""

허실 분류를 배우고 귀속 대 훈련을 하는 것은 우리나라가 송원 명청 이후 어린이 계몽교육의 중요한 과정이다. 송대 수시의 아버지 소경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나중에 자랐고, 독서도 조금 알고, 문장읽기도 배웠고, 옳고 성품에 속하지만, 달성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채원배 씨도 만청의 계급교육에 대해 이야기했다. "계급교육은 지금의 문장법과 비슷하다. 한 글자에서 네 글자까지, 선생님이 제 1 부로 올라오고, 학생이 제 2 부로 올라옵니다. 명사는 명사와 대립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정적 단어는 정적 단어와 대립해야 하고, 동사는 동사와 대립해야 한다. 게다가, 각 단어에서, 우리는 비슷한 특징을 가진 것을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산" 이라는 단어는 명사입니다. 우리는 그에게 "바다" 나 "물" 을 사용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모두 지리 명사이기 때문입니다. 또' 가루' 라는 단어는' 류록색' 이나' 바이올렛' 과 같은 단어로 그를 대해야 한다. 첫 번째 단어는 식물 명사를 사용하고, 두 번째 단어는 색채 정적사를 사용한다. 다른 것은 비유할 수 있다. 이런 도구는 작문의 시작이자 시의 기초이다. " 여기서 말하는' 정자' 는 민간시대' 형용사' 의 이름이다.

어류 대구의 방법을 이용하여 대구를 조직하여, 고대인의 대구 실천과 이론 총결산에 근거하여, 서로 다른 각도에서 다음과 같은 대구 범주와 형식을 구분할 수 있다.

1. 작업선 쌍, 인접한 선 쌍 및 굵은 선 쌍:

작업 페어링은 엄격한 페어링이라고도 합니다. 상하대련의 글자와 문장이 모두 깔끔하고 적절하다는 것이다. 한자로 표현된 동류 사물들이 함께 모여 대결을 형성하는 것이다. 옛사람들은 어휘를 여러 작은 종류로 나누었다. 같은 작은 범주의 단어가 대립을 이루면 천문대 천문, 인륜대 인륜 ... 일부라고 부를 수 있다. 예를 들어 춘련:

비가 봄이 오기 전에 일찍 피어납니다.

가을 이후 서리잎이 떨어지지 않았다.

"봄" 은 "가을" 으로 통하는 계절의 문이고, "서리" 는 "비" 로 통하는 천문학의 문이며, "꽃" 은 "잎" 으로 통하는 개화의 문이다. 초보자는 이런 대결법을 많이 따라야 한다. 그러나 일부러 일을 요구하면 억지스럽거나 막연해져서 바람직하지 않게 된다.

이웃쌍은 천문과 계절, 지리와 궁전, 기물과 의류, 식물과 동물, 방향과 수량 등 인접한 부류의 실제 인물의 상대이다. 이런 뜻이 비슷한 단어들을 한 쌍으로 사용하면 바로 인접한 쌍이다. 예를 들어, 상하이 예원 득월루 연맹:

건물은 높지만, 어느 쪽이든 이미 지나갔다.

작은 못은 밝은 달을 보낼 수 있다.

"건물" 은 궁문이고, "연못" 은 지리문이다. 양자는 서로 마주보고 인접해 있다.

넓은 쌍은 같은 소류도 아니고 인접한 소류도 아니라 먼 범주 사이의 상대적 (예: 천문 대 인사, 지리 대 형태 등) 이다. 예를 들어, Xia pi Zun 의 자기 제목 커플:

청산은 가정이다.

눈을 희번덕거리며 사람을 보다.

"산" 과 "눈" 은 지리문과 물리문이고, "가구" 와 "사람" 은 궁문이 서로 멀리 떨어져 있어서 넓은 쌍이라고 한다.

고대인의 품사는 상대적 품사 중' 이름 전명' 의 규정에 비해 비교적 적당하여 넓더라도 가지런하다.

둘째, 무엇이 옳고, 무엇이 옳고, 무엇이 옳고, 무엇이 반대인지:

남조 리우웬이 제기한 대구 개념은' 문심 조각룡 여어' 에서 네 쌍의 미어 () 가 있다. 말은 쉽고 일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반대는 더 좋고 반대는 더 나쁘다. 진실을 말하는 사람은 빈말을 하는 사람보다 낫다. 일이 맞으면 다른 사람에게도 검사를 받을 것이다. 반대하는 사람도 그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다. 만약 네가 옳다면, 너는 같은 뜻을 가질 것이다. ""

"대자" 는 "허자" 입니다. 즉, 상하련은 춘련과 같이 비교적 모호한 개념일 뿐입니다.

단일 시작;

만상이 쇄신하다.

사물은 사람이 아니다' 즉' 다른 사람을 증인으로 삼는다' 는 말은 다른 사람의 사적과 전고를 인용하여 주제를 설명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업계 대련과 같다.

도자기와 주의 사업을 만들다.

보우의 사업을 위해 호위하다.

첫 번째 부분은' 즉 장사의 이야기' 를 인용했고, 두 번째 부분은 관중이 가방과 합작하여 장사하는 이야기를 인용해 지배인의 신분을 높였다.

"예" 는 "같은 의미를 가진 다른 것들" 입니다. 위/아래 링크의 내용은 다르지만 주제는 동일하므로 논리적 관계는 평행해야 합니다. 작가는 종종 사물의 두 가지 다른 측면을 포착하여 묘사하거나 토론하여 거의 같은 주제를 표현한다. 소주 타이거 힐 사원 연맹 등:

108 반지, 수천 개의 봄 꿈을 불러 일으 킵니다;

스물 네 꽃 편지, 칠리산당 분향.

첫 번째 대련은 저자가 화신전에 왔을 때 본 소감이다. 절의 종소리가 봄을 동경하는 사람들을 깨우고 새로운 날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부는 근면한 꽃신이 24 회 화신풍을 보내왔고, 부근의 칠리산당에 향을 불어 도취를 자아냈다고 한다.

이는 주로 같은 표현 방식, 같은 말투와 어조, 같은 주제의 연합적 의미에 반영된다. 그러나 위아래 대련의 측면과 각도가 중복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단어 우뢰를 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교차 손' 을 피하기 쉽다.

반대' 는 상하 두 부분의 상반된 내용으로 구성된 대항 방식이다. 즉, "이성과 차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입니다. " 대립하거나 상대적인 단어로 구성된 대련은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두 방면이 서로 보완하고 서로 잘 어울리며, 전투가 교묘하면서도 주제를 더욱 심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립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쳉 daozhou 의사 자체 처리 로:

저는 모두가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내가 왜 혼자 가난하지 않니?

첫 번째 부분은 사람들에 대한 의사의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고 두 번째 부분을 위한 길을 깔았다. 두 번째 대련은 중화전국연합회의 주요 선율이다. 그중 첫 대련의' 나' 와' 사람' 자는 수사적으로 대립하고, 실생활에서는 대립한다. 모두가 건강하고 병이 없을 때, 의사는 소외되고, 의사의 일은 세상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다. 작가는 나를 희생함으로써' 나' 와' 사람' 의 이해 상충을 통일했다. 이런' 반대' 수법은 간결하고 심오하며 감화력이 풍부하다. 리우웬은 "반대가 최고다" 고 말했다.

어떤' 반대' 는 반의어이다. 예를 들어 항주 서호 월분 대련은:

청산에는 충골을 묻는 영광이 있다.

백철이 무고한 조신을 주조하다.

이것은 한 쌍의 의미가 정반대인' 반대' 이다. 대련에서 반의어' 예' 와' 없음' 을 사용하여 주제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표현력을 높였다.

셋째, 평면 쌍, 흐름 쌍, 무정한 쌍:

평쌍은 상하련의 내용이 평행하고 나란히 서 있는 것을 말하며, 의미의 선후를 고려하지 않고 서로 다른 측면에서 공통된 주제를 나란히 강조한다. 예를 들어 춘련:

소나무, 대나무, 메이 세 친구;

복숭아, 자두, 살구, 봄바람.

흐르는 물 쌍을 직렬 쌍이라고도 합니다. 하나의 뜻을 상하 두 부분으로 나누어 표현하고, 내용이 일관되고, 말투가 맞물린다. 상행 또는 하행, 따로 고려한다면 독립적인 의미가 없다. 문법적으로 상하 접속사는 복문의 두 절이다. 논리적으로 상하 고리가 연합하여 대립을 형성하여 상속, 전달, 전환, 선택, 인과, 가정, 목적의 관계를 형성한다. 소위 "흐름 쌍", 물 흐름과 같은 상하 두 부분의 연결; 소위 "문자열 쌍" 은 위아래로 연결된 음색으로 일관성이 있습니다. 설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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