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진미의 번역은 있지만, 상세히 해야 한다

진미의 번역은 있지만, 상세히 해야 한다

번역:

맛있는 음식이 있지만 먹지 않으면 그 맛이 아름답다는 것을 알 수 없다. 가장 좋은 도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배우지 않으면 그것이 좋은지 모른다. 그래서 공부 후에는 부족함을 알고, 가르치고서야 곤혹스러움이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된다. 부족한 것을 알고 자기 검사를 할 수 있다. 곤혹스러움을 알고 나서 스스로 격려할 수 있다. 그래서 설교와 학습은 상호 촉진된다. "환명" 은 "교육은 배움의 절반이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이치군요. < P > 고대 설정학 시방, 25 개당' 루' 에는' 서당' 이라는 학교가 있고, 5 개당' 당' 마다' 당' 이라는 학교가 있고, 만 2 천 5 백 개마다' 술' 이라는 학교가 있다. (태학) 매년 학생을 모집하여 1 년에 한 번씩 학생을 조사한다. < P > 1 년차 학생의 단문 절장, 경전 뜻을 정확히 파악하는 능력, 3 년차 학생의 공부와 친교에 집중했는지, 5 년차 학생의 광범위한 학습과 친교 여부, 7 년차 학생의 학업 시비를 검토하고 친구를 식별하는 능력, [이 단계에서 합격을 배우는 능력] 을' 소성' 이라고 합니다. < P > 9 년차 학생은 반반삼, 유류 방통, 사상적 관점이 확고부동하여 선생님의 가르침을 위반하지 않고, [이 단계에 도달한 학습 기준] 을' 대성' 이라고 부른다. 그래야만 백성들을 교화하고, 풍속을 바꾸고, 주변 사람들은 마음을 기쁘게 하고, 먼 사람들도 그에게 귀순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대학이 가르치는 취지다. 고서는 이렇게 말한다. "[공부하는 사람] 은 작은 개미가 땅을 물고 흙더미가 되는 정신을 본받아야 한다. 바로 이런 이치야! < P > 대학 개학할 때, [천자나 관리] 예복을 입고 선철에게 제사를 지낼 제례를 갖추어 스승의 중도를 존중하며, 학생들은' 시경 소야' 에서 [사슴명, 사목, 황자] 세 편 [군신의 화목을 서술] 을 읊어야 한다 입학수업을 하기 전에 먼저 드럼을 치며 학생들을 소집하고, 위엄을 가지런히 하고, 책상자를 열어라. < P > 동시에 계자를 전시하여 그들의 행동거지를 구속하다. (학생 봄 입학, 교관) 점술 없이 대제는 학생을 조사하지 않아 학생들의 마음을 여유롭게 한다. 수시로 관찰하지만 말하지 않고, 학생들의 마음속에 문제가 쌓이게 한다. 어린 학생은 선생님의 해설만 듣고 함부로 질문하지 않고 공부는 어려움을 넘지 않는다.

이 7 가지 요점은 교육의 기본 원칙입니다. 고서에 따르면, "대체로 공부하는 사람은 관직을 배우면 직무와 관련된 일을 먼저 배워야 한다. 학자가 되는 법을 배우면 학사의 포부를 먼저 배워야 한다. " 바로 이런 이치야! < P > 대학에서 가르치는 방법은 학생의 실수가 발생하지 않았을 때 예방하는 것을 예방이라고 한다.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에 교육을 하는 것을 시기적절하다고 한다. 교육자의 재능과 나이 특성을 초월하지 않고 교육하는 것을 점진적인 단계라고 한다. 서로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는 것을 참관이라고 한다. 이 네 가지 점은 교육 성공의 경험이다. < P > 실수가 나타나면 다시 금지하면 저항과 격식에 저촉된다. 학습 기회를 놓쳐 사후 시정을 하고, 근면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성공하기가 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수선하게 가르치고 차근차근 진행하지 않으면 학업이 엉망이 되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혼자 공부하고 친구와 토론하지 않으면 학식이 얕고 견문이 넓지 않다. 부정직한 친구와 왕래하면, 필연적으로 선생님의 가르침을 거스르게 될 것이다. 일부 진지하지 않은 대화에 종사하면, 반드시 정과를 버리고 공부를 해야 한다. 이 여섯 가지가 교육 실패의 원인이다.

확장 자료:

가식이라는 문구가 비유를 활용한 수법으로 천명해야 할 관점을 제시하고, 가르침과 학습이 서로 촉진되고 보완되는 것, 즉' 교육상이 길다' 를 지적하며, 참된 지식을 실천하는 도리와 업무 학습과 실천의 중요성을 문장 밝혔다 < P > 출처: < P >' 예기', 서한 양국인 다이성이 진나라와 한 () 이전의 각종 의례저작을 편집해 편찬한 것으로 전해진다. ***49 편. 전국시대 이후와 서한 시대의 사회 변동으로 사회제도, 예의제도, 사람들의 관념의 계승과 변화, 유교 경전 중 하나이다. 사회, 정치, 윤리, 철학, 종교 등 여러 가지 사상을 설명하고 있는데, 그중' 대학',' 중용',' 예기' 등 편은 철학 사상이 풍부하다. < P > 동한 말년, 저명한 학자 정현이' 소대례기' 에 뛰어난 주석을 달았고, 이후 이 공책은 시들지 않고, 성구를 해설하는 저작에서 점차 고전이 되어 당대에 이르러' 구경' 중 하나로 등재되어 송대에 이르러' 13 경' 에 등재되어, 선인에게 꼭 읽어야 할 책이 되었다. < P >' 예기' 전서는 서술문 형식으로 썼고, 일부 장은 상당한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은 짧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로 어떤 이치를 나타내고, 어떤 것은 기세가 웅장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어떤 말은 간결하고 의미심장하며, 어떤 것은 심리묘사와 묘사에 능하며, 책에는 철리가 풍부한 격언, 경구, 정밀하고 심오하다. < P >' 예기' 는 규칙과 제도를 묘사한 책일 뿐만 아니라 인의도덕에 관한 교과서이기도 하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장은' 대학',' 중용',' 예운' (첫 단락) 등이다. 예운' 의 첫 단락은 공자와 자유와의 대화로,' 예운 대동' 편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대동이라는 단어는 종종 이상적인 경지의 대명사로 쓰이며, 많은 지명도 이 두 글자를 사용한다.

바이두 백과-jiayao 가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