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역대 도덕 유명 인사 명언 경구

역대 도덕 유명 인사 명언 경구

첫째, 고대 문장 1. 글은 행동을 근본으로 하고, 성실이 우선이다. 당나라 Zongyuan "yuanjun, 첸 xiucai 보고, 교사 이름을 피하십시오" 2. 담박하면 뜻이 없고, 정적이면 멀지 않다. 제갈량 《십계명》 3. 맹자는 "모든 사람은 측은함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부끄러움과 악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존경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누구나 옳고 그름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자비, 자비 부끄러움과 메스꺼움, 의리; 존중, 예의 옳고 그름의 마음도 지혜롭다. 인인, 인, 의식, 지혜는 내가 외적으로 내재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쉽다. " (혐의에 대하여) 3. 성현들 중에도 분노라는 단어가 있다. 만약 네가 잠시 참을 수 있다면, 목숨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증국번 4. 란지는 숲 깊은 곳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무도 없기 때문이 아닙니다. 군자는 슬림하고 가난을 위해 덕이 되지 않는다. ("재정렬 및 확대" 5. 도덕을 수행하지 않고, 학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의리를 들으면 움직일 수 없고, 부실하면 고칠 수 없으니, 나는 걱정이다. (공자) 6. 성실과 존재는 모든 선의 원천이며 모든 선의 기초이다. --송주희 7 금은 구리와 철이 좀 있지만, 정밀하지 않다. 미덕에 거짓이 섞여 있다면, 그것은 순결하지 않다. "레코드 읽기. 체험 8. 이기적인 잡념이 사람의 덕행의 순결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비유한다. -설명현구. 군자는 도리가 있어 암실에 들어가도 속이지 않는다. -토로빈왕 10. 작은 신념은 큰 신념이다. (한비) 1 1. (공자) 12. 비덕은 사람을 오게 할 수 없고, 비덕은 사람을 안심시킬 수 없다. (유명기) 13. 무덕, 관직으로는 덕을 설득하기에 부족하다. 백상은 공을 세우도록 설득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송리구) 14. 천하 3 위: 소덕이 많고 총애를 많이 받고, 일위가 위태롭다. 네가 높은 곳과 낮은 곳에 있을 때만 너는 위험에 처해 있다. 큰 성취가 없으면 보상이 있고 위험이 있다. ("화이난자 인훈") 15. 세상에는 덕이 있고, 둘째로는 공로가 있고, 둘째로는 말이 있다. 비록 오래도록 폐지하지 않고 부패하지 않지만. (좌전) 16. 명성에 현혹되지 말고 비방을 두려워하지 마라. (순자) 17. 논자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슬림함을 근본으로 한다-'대학' 18. 민중관은 벼슬을 하지 않고 덕으로 이겨야 도덕이 있다. (이명정기) 19. 산은 높지 않지만 요정이 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유당 옥계) 20. 손가락 구멍은 수천 마일의 강을 말라 버릴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맛은 열 가지 미덕을 물리칠 수 있다. (청당진) 2 1. 생명은 미덕과 정의에 대한 예찬이므로 뒤에 비석을 세울 필요는 없다. 돈. 서석) 22. 덕이 있고 부자가 있는 자는 반드시 재물에 의지해야 한다. 부유하고 덕이 없는 사람들은 부를 이용하여 자신을 불구로 만들 것이다. (송호홍) 23. (공자) 24. 말로 사람을 해치는 것은 칼도끼에 이롭다. 기술로 사람을 해치는 자, 호랑이 늑대의 독. (송림부) 25. 축적된 것이 없으면 유명해지기에 충분하지 않다. 악의 축적은 몸을 파괴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공자) 26. 옳지 않다고 생각되면 멈추고, 잘못하면 고쳐라. (설명선) 27. 재배와 손질은 모두 수고가 필요하고, 꽃은 쉽게 시들고, 풀은 쉽게 자란다. (소송순금) 30. 각박함은 돈을 벌지 않고, 성실하게 손해를 보지 않는다. 3 1. 하늘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고 있다. 재삼 조심하다. 첫째, 자신의 마음을 속이지 마라. ("재정렬 및 보충") 32. 형세로 사람을 괴롭히고, 다른 사람을 물리치고 나를 괴롭힌다. 가난한 골목은 개가 쫓고, 가난한 골목은 개가 물린다. 이탈리아어 색상 을 참조하십시오, 다음 보고 아내와 딸; 원한을 감추고 화살을 등에 업고 후세 사람들을 오해하다. ("재정렬 및 확대") 33. 독일로 유학, 목석 하나 갖고 싶다는 생각, 조금 과장하면 동경이 된다. 세계를 돕고 국가를 통치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오락을 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색욕이 있다면, 우리는 위기에 빠질 것이다. (구련) 34. 란지는 숲 깊은 곳에서 태어났습니다. 여기 아무도 없기 때문이 아닙니다. 군자는 슬림하고 가난을 위해 덕이 되지 않는다. ("재정렬 및 보충") 35. 여자들은 모두 사랑하고, 며느리들은 모두 질투한다. 천하 주부에게 권하고, 딸을 사랑하고, 며느리를 사랑하라. 아내는 왜 말을 잘 듣고, 어머니는 왜 반항하는가? 나는 인자가 그의 아내에게 복종하기를 바란다. (구련) 36. 덕이 얇고 존귀하여, 작지만 큰 것을 구하고, 힘이 작고 무거워 얻기 어렵다. (공자) 37. 군자는 근심하고 즐겁지 않고, 그 속에서 즐거워한다. 소인은 즐거움을 알고 고민을 모르기 때문에 고민은 시종 있다. ("예송 역사") 38. 평판이 좋은 사람은 다른 사람의 칭찬을 받는다. 남을 잘 파괴하는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멸망될 것이다. (송등목) 39. 인생은 부끄러움과 부끄러움을 나누어야 도덕이 장구안을 유지할 수 있다. (소송순금) 40. 악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 이를테면 눈처럼 먹통으로 들어간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물에 녹았지만, 그 색깔은 더 더럽다. 백성과 끝까지 숯이 향로에 들어가면 잿더미로 변하지만 그 향은 꺼지지 않는다. (위) 27. 반석 같은 좋은 평판이 없으면 어떤 유익이 있습니까? (고대시 고대 문장) 28. 다른 사람의 잘못을 보면 자신의 잘못이 있을 것이다. 남의 잘못을 들으면 자신의 잘못을 얻는다. (송 양완리) 29. 사람들은 나에게 현자, 잊을 수 없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덕이 있으니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전국 정책") 30. 사람은 반드시 자신을 사랑해야 하고, 그러면 사람은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 사람은 자신을 존중해야 하고, 그러면 사람은 자신을 존중해야 한다. (곰) 둘째, 현재 문장 는 1 입니다. 진정한 도덕이 있어야 진정한 용기가 있다. 하늘을 두려워하고 귀신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누구나 마음속에 귀신이 있고 행동이 단정치 못하다. (선영광) 2. 사람은 나를 도와주고, 잊지 않는다. 나는 다른 사람을 도와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 (화) 3. 우리는 성적을 낼 수 없다, 마치 공처럼, 다른 사람은 쏘지 못한다. 우리는 가볍게 한 번 치면 높이 뛸 수 있다. 성적이 클수록 겸손하고 신중해야 한다. (왕진희) 4. 명예는 손을 뻗지 않고, 대우는 손을 뻗지 않고, 물질은 손을 뻗지 않는다. (왕걸)

1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네가 근본적으로 나쁘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타오 Xingzhi

2. 도덕 표준에 따라 사는 것이 행복한 생활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

3. 애국주의는 다른 도덕적 감정과 신앙과 마찬가지로 사람을 고귀하게 만들고, 진정한 아름다운 것을 점점 더 이해하고 사랑하며, 아름다운 것에 대한 인식에서 즐거움을 경험하고, 아름다운 것을 행동에 반영하는 모든 방법을 강구한다. -케로프

4. 노동을 사랑하는 것은 * * * 사회주의 도덕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그러나 노동자 계급이 승리한 후에만 인간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조건인 노동은 무겁고 수치스러운 부담이 되지 않고 영광스럽고 용감한 사업이 된다. 칼리닌

5, 사랑은 죽었다! 사람에 대한 사랑은 너의 도덕의 핵심이다! 너는 이렇게 살아야 한다: 너의 도덕적 핵심을 건강하고 순결하며 강대하게 하라! 진정한 사람이 되는 것은 자신의 정신력을 주변 사람들에게 공헌하고, 그들을 더 좋고, 정신적으로 풍요롭고, 더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다. 당신의 삶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이 당신에게서, 당신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가장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도록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소홀린스키

6.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친다: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

7. 시간을 지키지 않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몬슨

8. 도덕은 양심의 비천한 계략이 아니라 분투와 고난, 열정과 고통이다. 토머스 만

9. 도덕은 종종 지혜의 결함을 메울 수 있지만, 지혜는 도덕적 결함을 메울 수 없다. -단테

10, 도덕은 몸이고, 물미혹되지 않는다. -(춘추) 관중

1 1, 도덕적 상처는 양심의 완전한 마비입니다.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12, 도덕의 가장 큰 비밀은 사랑이다. 즉, 우리 자신의 본성을 초월하여 다른 사람의 사상, 행동 또는 성격의 아름다움에 용해되는 것이다. -셰리

13, 도덕에 대한 인간의 구속은 소속 사회계층에 따라 달라진다. 햇빛이 다른 곳에 비쳐서 우리가 감상하는 사계절이 있다. 마찬가지로, 도덕은 사회적 의무를 모든 사람의 등급과 지위와 일치시킨다. 사병이 범한 작은 잘못은 장군이 범한 것이라면 큰 죄이다. 또는 반대로, 달라스는 강당에 농작물을 수확하는 농가 소녀, 하루에 15 명의 수파 여성을 버는 여공, 작은 소매업자의 딸, 젊은 자산계급 여성, 부유한 가정의 소녀, 귀족 가정의 젊은 상속인, 데에스터 가족의 딸 등 서로 다른 계율을 준수해야 한다. -발자크

14, 도덕의 위대함은 친구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과 적에 대한 지울 수 없는 증오에 있다. -레싱

15. 도덕과 재능은 부보다 훨씬 뛰어난 자산이다. 타락한 후손은 귀족 가정과 매우 부유한 사람의 재산을 부패시킬 수 있지만, 도덕과 재능은 한 인간을 합당하지 않은 신으로 만들 수 있다. -셰익스피어

16, 도덕활동은 정부장관의 지배를 받을 뿐만 아니라 양심의 제약을 받는다. -로크

17, 덕육 성공의' 비결' 은 한 사람이 아직 소년이었을 때, 거대한 사회생활 배경에서 전 세계와 개인생활의 전망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이다. -소홀린스키

18, 도덕교육의 핵심 문제는 모든 사람에게 숭고한 삶의 목적을 세우는 것이다. 사람들은 매일 미래를 향해 성큼성큼 나아가며, 언제나 미래를 생각하고 미래를 주시하고 있는 것 같다. 사회의 이상을 이해하는 것에서 개인의 숭고한 삶의 목적을 형성하는 것까지 긴 길이다. 이것이 교육이고, 우선 감정교육이다. -소홀린스키

19, 덕육의 가장 간단한 요소는' 사랑' 이며, 아이의 어머니에 대한 사랑, 사람에 대한 긍정적인 사랑이다. 아이들에 대한 이런 도덕 교육의 기초는 가정에 맞아야 한다. 아이의 어머니에 대한 사랑은 아기에 대한 사랑과 신체 성장에 대한 수요에 대한 만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요소를 더욱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학교 교육이 필요하다. 선생님도 자식에 대한 부자의 사랑이 있어야 학교를 대가족에 융합할 수 있다. -페스탈로치

20, 도덕미 ... 서로 다른 두 가지 요소, 즉 정의와 선량이 포함되어 있다. -쿠신

2 1. 도덕은 인간 사회가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가 노동 착취 제도에서 벗어나도록 도울 수 있다. -레닌

22. 도덕은 일반적으로 인류의 최고 목표로 간주되기 때문에 교육의 최고 목표이기도 하다. -헬바트

23. 도덕은 일종의 학습이다. 음악처럼 외국어처럼 경건한 포커와 마비처럼, 선천적으로 도덕이 있는 사람은 없다. -마크 트웨인

24. 도덕은 영원하고, 부는 매일 주인을 바꾼다. -플루타르크

도덕은 진리의 꽃이다. 휴고

도덕은 자유의 수호자입니다. -슈미트

27. 도덕적 타락은 민족 멸망의 기초이다. -장

28. 도덕심의 역할은 사람들에게 선과 악을 구별하고, 사람들이 선택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가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는 계속 골라서 십중팔구 차라리 망가뜨릴 것이다. 세상에 나쁜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도덕이 없으면 더 이상 나쁜 일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인간은 이렇게 비도덕적인 동물이다. 바로 도덕성 때문에 생물의 밑바닥으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없다. 그것을 소유한 사람은 누구나 타락할 것이다. -마크 트웨인

29. 도덕행동훈련은 언어의 영향을 통해서가 아니라 아이들에게 좋은 도덕행위를 실천하게 하고 게으름, 규율, 퇴폐 등의 불량행위를 극복하게 한다. -콰메네스

도덕은 과학의 길잡이가 되어야 한다. 바플러

3 1, 도덕적으로 가장 큰 비밀은 사랑이다. -셰리

32. 도덕원칙은 학생이 스스로 추구하고, 얻고, 체험해야 하며, 학생의 독립된 개인 신앙이 되어야 진정으로 학생의 정신적 재산이 될 수 있다. -소홀린스키

33. 부모와 동지, 집단과 사회, 인민과 조국에 대한 책임감은 붉은 선처럼 사람의 일생을 관통해야 한다. 의무가 무엇인지, 의무감이 부족한지 인간의 도덕이나 집단은 말할 수 없다. -소홀린스키

도덕적 실천에 있어서 가장 좋은 관중은 사람 자신의 양심입니다. -키케로

35. 법은 드러난 도덕이고, 도덕은 숨겨진 법이다. 링컨

감정에는 큰 동기 부여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모든 도덕적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강한 포부가 없는 사람은 사업에서 이런 포부를 열정적으로 표현할 수 없다. -케로프

37. 고상한 도덕정서와 도덕행위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상은 왕왕 통일되고 불가분의 것이다. -주양

38, 고아한 품위, 숭고한 도덕 기준, 대중에게 책임을 지고 압력을 가하지 않는 태도-이런 것들이 결국 당신에게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레오 베너

혁명 도덕은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것은 매일의 끊임없는 분투와 운동에서 발전하고 공고히 된 것이다. 마치 옥이 점점 밝아지고, 금이 점점 순수해지는 것과 같다.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호치민

40. 두꺼운 사람은 사람을 파괴하지 않고 이기적으로, 어진 사람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du Qing wenlan 의 고대 속담

4 1. 도덕적 요인을 고려하지 않아도 부정직한 광고는 수익성이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레오 베너

집단 습관은 개인 습관보다 더 강력합니다. 따라서 도덕적 분위기가 좋은 사회 환경이 있다면 좋은 사회 시민을 양성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된다. 베이컨

43. 교만은 풍요를 초래하고, 그 다음은 가난을 초래하며, 마지막에는 명성을 훼손한다. 프랭클린

44. 선생님의 진정한 교육 표현은 학생들이 그를 통해 도덕적 최고봉에 오르도록 인도하는 가이드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의 말에서 그가 자신의 신앙에 충실함을 호소하며 사념에 타협하지 않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구 소련) 수홀린스키 "교육의 전면적인 발전"

45. 교육의 유일한 일과 모든 일은 이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도덕. -헬바트

46. 교육기교의 모든 비결은 아이의 자기격려와 도덕적 자기격려를 잡는 데 있다. 만약 아이가 진보하지 않고 자신을 격려하는 법을 모른다면, 어떤 교육자도 그에게 좋은 자질을 길러낼 수 없다. 하지만 집단과 선생님이 먼저 아이의 장점을 보는 곳에서만 아이들은 격려를 받는다. -소홀린스키

(47), 기쁨 이후, 고대인 이 먼지 못생긴 앤 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도덕적인 친구만 되면 영생을 연장할 수 있다. -(웨이와 진) 지 강

48. 정신과 도덕의 힘이 그 잠재력을 발휘하고 그 깃발을 들어올렸기 때문에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은 어쩔 수 없이 현실에서 그들의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했다. -헤겔

49. 노동의 숭고한 도덕의의는 한 사람이 노동의 물질적 성과에 그의 지혜, 기능, 사업에 대한 사심없는 사랑, 그리고 전우에게 경험을 전수하려는 의지를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이다. -소홀린스키

노동은 모든 힘, 모든 도덕, 모든 행복의 원천이다. 라 조바니 올리

5 1. 노동은 한 사람의 도덕을 고결하게 하고, 노동의 도구, 기구, 제품을 신중하게 대하고, 서적 및 기타 정신물질문화 물품을 중시하며, 어떤 직업의 노동자를 존중하고, 기생충과 착취자, 빈둥빈자, 겁쟁이, 게으름뱅이를 싫어하게 한다. -케로프

52. 노동은 인간 존재의 기초이자 수단이며, 한 사람의 체질, 지혜, 도덕적 완전성의 원천이다. -우셴스키

노동은 매우 존경받습니다. 사회에 봉사하는 것은 존경받는 도덕적 이상이다. 듀이

54. 노동의 가장 큰 장점은 도덕과 정신의 발전에 있다. 이런 정신 발전은 조화로운 노동이 생겨났고, 조화로운 노동은 무산계급 사회 시민이 자산계급 사회 시민과 구별되는 그런 인간성 특징을 형성해야 한다. 마카롄코

55. 쥐가 집에 구멍을 파는데, 그들은 고양이의 치아와 발톱을 검사하지 않는다. 그들이 연구하고 싶은 것은 그것이 성고양이인지 아닌지이다. 객관적인 존재가 독실한 고양이, 도덕적인 고양이라면 괜찮습니다. 그것은 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어도 상관없다. 다른 재능은 중요하지 않다. -마크 트웨인

(56), 신사 도로, 암실 에 들어가 속이지 않는다. -탕로빈왕' 반딧불 푸'

57.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는 사람을 영수하게 하며, 수학은 주도면밀하게 하고, 철학은 사람을 심오하게 하고, 도덕은 사람을 엄숙하게 하며, 논리 수사는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프란시스 베이컨

58.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는 우아하고, 수학은 고상하고, 자연철학은 사람을 심오하게 하고, 도덕은 진중하게 하며, 윤리수사학은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베이컨

59. 좋은 습관은 인간의 신경계에 저장된 도덕적 자본이다. 이런 자본은 끊임없이 부가가치가 높아져서, 사람들은 평생 그것의 이자를 누리고 있다. -우셴스키

60. 양심은 도덕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을 판단하는 본능이다. 이것은 단지 능력이 아니다. 이것은 일종의 본능이다. -칸트

6 1, 인의는 도덕이 넘치고 도둑은 기생이 가득하다. -속담

62. 감정이 없으면 도덕은 밋밋한 공론이 되고 위선자만 키울 수 있다. -소홀린스키

63. 인간의 사랑보다 더 지혜롭고 복잡한 것은 없다. 그것은 꽃 중에서 가장 정교하고, 가장 간단하고, 가장 아름답고, 가장 평범한 꽃이다. 이 꽃의 이름은 도덕이다. -소홀린스키

64. 모두가 알다시피, 이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는 사람들은 모두 잘못을 저질렀고 양심에 욕을 먹은 사람들이다. 모든 사람은 부도덕한 생활을 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보다 더 없어서는 안 될 것은 의식을 잃게 하는 약이라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강도나 도둑, 도박꾼이나 매춘부는 모두 마약을 빼놓을 수 없다. -톨스토이

65. 아름다움은 도덕적 선량의 상징이다. -칸트

미덕은 모든 사람에게 좋습니다. 비도덕은 모든 사람에게 악합니다. -샤프 시블리

67. 덕성과 과악, 도덕상의 선과 악은 모두 사회에 유익하거나 해로운 행위이다. 어느 시대에나 공익을 위해 가장 큰 희생을 치르는 사람은 가장 도덕적인 사람이라고 불린다. -볼테르

68. 아름다움은 도덕적 순결, 풍부한 정신, 건강한 몸의 강력한 원천이다. -소홀린스키

69. 내부는 자신을 속이지 않고, 외부는 남을 속이지 않고, 천하는 하늘을 속이지 않고, 군자는 신중히 독보한다. -청 김영 "격언 연필집궁"

70. 가장 신성하고, 가장 영원하며, 나날이 새로워지고, 우리를 가장 놀라게 하는 두 가지가 바로 하늘의 별과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칸트

7 1, 이 비열한 인간들은 항상 거짓말을 하고, 항상 자신이 정말 없는 미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높은 동물들이 있다는 것을 부인한다. 야수는 결코 잔인한 일을 한 적이 없다. 이것은 도덕동물의 특허이다. 야생 동물 한 마리가 옆에 있는 어떤 것을 무심코 당한 것은 잘못이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고장' 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그 옆에 있는 것을 고통이라고 부르는데, 행복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오직 사람만이 그렇게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이것은 사람들의 엉망진창인 도덕심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마크 트웨인

72. 나는 천지가 끊임없이 생겨나고, 나라가 우뚝 솟아 있고, 성현의 덕업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은 모두 진실하다고 생각한다. -청 쩡 Guofan \ "푸 호 부부 Geng zhongcheng \"

73. 인간의 음식은 대부분 거짓말이며 진실의 조금밖에 없다. 인류의 정신은 너무 허약해서 순수한 진리를 감당할 수 없다. 그의 종교, 도덕, 정치, 시인, 예술가는 모두 거짓말로 진상을 덮어야 한다. 익명

74. 인간 도덕과 문화의 가장 진보 된 단계는 우리가 이성으로 우리의 생각을 통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때이다. 찰스 다윈

75. 인류의 가장 비도덕적인 가입자는 부정직하고 나약하다. 골키

76. 인류의 가장 큰 행복은 매일 도덕적 문제를 이야기할 수 있다는 데 있다. 영혼이 없는 생활은 인생의 가치를 잃었다. -소크라테스

77. 인류의 최고 도덕 기준은 무엇인가? 그것이 바로 애국이다. -나폴레옹

78. 사람들이 선전하는 모든 도덕가정도덕과 사회도덕은 이기주의가 상실될 때만 지나치게 인간적인 사랑하는 사람, 좋은 아이나 좋은 배우자를 위해 자신의 신성한 사상을 희생할 때만 아름답다! -로만 롤랜드

79. 생활이 이렇다. 부엌처럼 냄새가 난다. 기름과 물을 잡으려면 손을 더럽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나중에 깨끗이 치우면 된다. 오늘날 이른바 도덕도 마찬가지다. -발자크

80.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 중 하나는 모성애다. 이것은 사심없는 사랑이다. 도덕은 그 앞에서 왜소하다. 무사 소로가 성실하다.

8 1, 사람은 각종 진동을 받고, 어떤 사람은 척추에, 어떤 사람은 신경에, 어떤 사람은 도덕감에 있어서, 가장 강하고 오래 지속되는 것은 개인의 존엄성에 있다. 익명

82. 사람은 정직해야 한다. 왜냐하면 말솜씨와 미덕, 도덕적 영향의 비밀이 있기 때문이다. 아미르

83. 사람은 머리가 맑고, 도덕이 순결하고, 몸이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84. 사람은 지적으로 개명해야 하고, 도덕적으로 순진해야 하며, 신체적으로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85. 인의는 친구이고 도덕은 선생님이다. -석상 자이

86. 인내-육체적 관심과 정신적 용기의 결합. -하디

87. 만약 우리가 아이의 개인적 자존감을 강화하고 발전시키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의 도덕관을 형성할 수 없다. 교육 기술의 모든 비결은 자녀의 자기 동기 부여와 도덕적 자기 격려에 있다. -소홀린스키

88. 도덕이 부패하면 품위가 타락해야 한다. -디드로

89. 만약 아이들이 독단적으로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하게 하고, 일하러 가는 것이 아니라, 그들은 문학도, 음악도, 스포츠도 배우지 못하고, 최고 도덕 수준을 보장하는 예의도 배우지 못할 것이다. 쿠모 쿠리테스

90. 좋은 습관이 일종의 도덕적 자본이라면, 같은 정도로 나쁜 습관은 갚을 수 없는 도덕적 채무다. -우셴스키

9 1. 현자는 충직하고 직설적이다. 만약 네가 미덕으로 충만한다면, 너는 정직할 것이다. -돈 \ "자기 충고 \"

92. 사업가가 사업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익명

93. 사회와 자연의 차이는 사회에 일정한 도덕적 목표가 있다는 것이다. -헉슬리

94. 성인은 버섯과 같지 않다. 뇌우가 지나간 후, 그는 산토를 뚫을 수 있었다. 한 무리의 제자나 일당파 사람들이 단기간에 끌어들일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성인은 비범한 인격, 걸출한 천재, 근면한 수양, 해박한 지식,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는 도덕과 정신을 가지고 있다. 뜻이 맞는 신도들의 협조와 성공도 필요하다. -옛 현

95. 세상에서 가장 기묘한 것은 내 머리 위의 찬란한 별과 내 마음속의 도덕규범이다. -칸트

96. 도덕적으로 부패한 곳에서 벗어나 결백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가장 큰 공덕을 가지고 있다. -선과마이크로지점

97. 비도덕적인 일을 당하면 즉시 혐오감을 느끼지 않는다. 좋은 일을 만나면 즉시 행복하지 않다. 도덕성이 없는 사람은 양심이 없다. 누가 비도덕적인 일을 했는가, 형을 선고받을까 봐, 자신의 위법 행위에 대해 자책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생각난 참담한 결과에 깜짝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사람은 양심이 없고 양심의 표면만 있다. 그러나 행동 자체의 비도덕성을 깨달을 수 있는 사람은 결과에 관계없이 양심이 있다. -칸트

98. 소위 악인이란 과거에 아무리 착하더라도 타락한 길로 미끄러져 선함을 잃는다. 이른바 좋은 사람은 도덕적으로 알 수 없는 과거가 있어도 여전히 선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듀이

99. 짧은 감정, 진실하고 믿음직하게 오래 사랑할 수 없는 것은 상당수 젊은이들의 도덕상의 심각한 결함이다. -소홀린스키

100. 아이들에게 육체노동은 일정한 기술과 기교를 얻기 위한 것이 아니라 도덕교육을 하는 것이 아니라 넓고 매우 풍부한 사상 세계이다. 이 세상은 아이들의 도덕, 지능, 심미적 감각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감정이 없으면 세상을 알 수 없다 (학습 포함). -(구 소련) 술홀린스키

10 1, 몸도 지식과 도덕의 집 차를 싣고 있다. 모택동

102. 동정은 모든 도덕 중에서 가장 높은 미덕이다. 베이컨

톨스토이의 사상은 아마도 가장 고상한 철학, 가장 위대한 이타주의일 수 있지만, 생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수많은 예들은 모욕으로 모욕을 보복해야 하며 그렇게 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어느 곳에서나 개인의 신성한 권리를 위해 싸워야 한다. 만약 네가 이런 분투를 원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비도덕적이다. -체호프

104, 묻는 도덕이 묻는 도덕보다 좋으니 감정생활이 이지생활보다 낫다. -주광잠

105, 나의 주된 방식은 아이들이 함께 사는 첫 번째 느낌을 통해 그들의 초기 능력을 발전시켜 자매 형제처럼 느끼게 함으로써 전체 집단을 하나의 대가족의 소박한 정신으로 녹이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그리고 그로 인한 감정은 그들의 보편적인 의무감과 도덕감을 불러일으킨다. -페스탈로치

106, 우리는 이런 현실에 적응해야 한다. 역사는 판테온의 반영이다. 그 활동은 비도덕적이다. 그것은 악을 처벌하지도 않고 선량을 보상하지도 않는다. 정의가 아니라 실력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항상 승리를 강자에게 나누어 그들이 하고 싶은 대로 하도록 한다. 전반적으로, 세속사무에서 항상 악인을 지지한다. -츠위거

우리 모두는 그의 사심없는 정신을 배워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너는 국민에게 큰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한 사람의 능력은 크고 작지만, 그가 이런 정신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고귀한 사람, 순결한 사람, 도덕적인 사람,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나 국민에게 유익한 사람이다. 모택동

108,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버트 랜드 러셀

109, 우리는 무산계급 도덕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으로 다음 세대를 교육해야 한다. 칼리닌

1 10, 내가 아는 사람들은 모두 도덕적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묻고 싶지 않지만. 나는 내가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나는 차라리 매일 다른 사람에게 도덕을 가르치느니, 스스로 실천하고 싶지 않다. "도덕을 다른 사람에게 남겨라" 는 것이 나의 좌우명이다. 나는 이미 도덕을 끝냈다. 너는 영원히 그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마크 트웨인

1 1 1. 한 사람이 마음속에 인류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숭고한 도덕법을 따르고 항상 진리의 지렛대를 중심으로 돌아간다면, 그가 세상에 있더라도 그는 천국에 살 것이다. 베이컨 (영국)

1 12. 한 사람이 마음속에 인류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숭고한 도덕을 따르고, 항상 진리의 지렛대를 중심으로 돌아간다면, 그가 세상에 있더라도 그는 천국에 살고 있다. 프랜시스 베이컨

1 13, 한 사람이 진정한 도덕이 없다면 진정한 지혜를 가질 수 없다. 총명함과 총명함은 확연히 다른 두 가지 일이다. 슬기로운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자세히 고려하는 사람이다. 똑똑한 사람은 타인의 이익을 자세히 고려하는 사람이다. -셰리

1 14, 한 사람의 전체 인격과 생명이 도덕적 추구에 전념한다면, 만약 그가 이런 힘을 가지고 있고 다른 모든 사람들이 이 방면에 비해 보잘것없다면, 우리는 그 사람에게 숭고한 선을 보게 될 것이다. 체르니셰프스키

1 15, 당신이 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학생의 교육자, 인생의 멘토, 도덕의 인도자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구 소련) 술홀린스키

1 16, 그들의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넓고 자유로운 정신을 키워 새로운 트렌드, 즉 신세계 트렌드에서 헤엄쳐도 물에 잠기지 않는 힘을 수용한다. -루쉰

1 17, 많은 도덕가들은 교만이 인류의 가장 사악한 것이라고 말한다. 그것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지만 매우 복잡한 위장 아래에 숨어 있다. 그런 위장은 달빛을 가리는 장벽과 같다. 달의 빛이자 달의 그림자이다. 달을 숨길 수는 있지만, 보이지 않게 하는 것도 숨길 수 없기 때문이다. 새뮤얼 존슨

1 18, 수양의 본질은 사람의 성격과 마찬가지로 결국 도덕적 정서의 문제로 귀결된다. 에머슨

1 19, 정신미는 정신의 아름다움, 도덕의 아름다움이다. -쿠신

120, 특권을 누리지만 권력이 없는 사람은 모두 쓰레기다. 교육을 받았고 영향력이 없는 사람은 무가치한 쓰레기 더미이다. 지식, 도덕, 종교로부터 교육을 받았지만, 사회가 선을 행하는 데 긍정적인 힘이 되지는 않은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사람들은 그들의 비용을 키우고 부양하는 것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한다. 기독교인이라면 변변변으로 존경을 받는 죄를 범한다. 그들은 세상의 소금이 되어야 하는데, 소금의 주된 책임은 짜야 한다. 앙리 반 다이크

12 1. 사심없는 것은 수익성이 없기 때문에 얻기 어려운 도덕이다. 브레히트

지루함은 도덕가에게 심각한 문제이다. 인간의 죄의 절반 이상이 그에 대한 두려움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버트 랜드 러셀

123, 내가 말하는 * * * 과 국가의 미덕은 조국을 사랑하는 것, 즉 평등을 사랑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도덕적 미덕도 기독교 미덕도 아니라 정치적 미덕이다. -몬테스키외

124,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자신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군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125 나는 제도와 결합된 자유가 유일한 자유라고 생각한다. 자유는 제도와 도덕과 공존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한순간도 없어서는 안 된다. 버크

126, 모든 생물은' 즐거움을 찾는 천성' 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위대한 힘이다. 모든 혈육의 몸은 어쩔 수 없는 해조류도 조수의 썰물과 함께 흔들려야 하는 것처럼 그것의 지배를 받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힘은 사회 도덕공허한 문장 때문에 통제할 수 없는 것이다. -하디

127, 청백한 생활, 성실한 성격, 어느 계층이든 최악의 마음이라도 존중할 것이다. 파리에서 진정한 도덕은 큰 다이아 혹은 희귀한 보물처럼 칭찬을 받는다. -발자크

128, 일생의 삶이 행복한지 핑안 상서로운지 여부는 그의 인생이 도덕적으로 건전한지, 사회에 모범이 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그래서 수양 교육도 그의 학교 업무의 주요 부분이 되었다. -페스탈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