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그녀 민요 그녀 민요 가사

그녀 민요 그녀 민요 가사

1. 서족의 매혹적인 민요 2. 서족의 민속예술은 무엇인가? 3. 86세의 서족은 기억력이 쇠퇴함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고향 민요를 기억하고 있다. 4. 서족민요 '고황거'의 유래. 5. 서족민요의 예술적 특징은 매혹적이다.

각 민속문화는 현지인들의 노동의 결정체이다. 쉬(She)족의 민요는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으며, 쉬(She) 언어로 노래하는 형태로 표현됩니다. 쉬족의 노래 형식에는 독창, 이중창, 합창이 포함됩니다. 그들 대부분은 중요한 축제 기간 동안 이야기를 나누고, 들판에서 일하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기 위해 노래를 사용했습니다. 그럼 이제 She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그들의 매혹적인 She 민요를 살펴보겠습니다.

서족은 중국의 다민족 가족으로 푸젠성, 저장성, 장시성, 광둥성, 안후이성 등 5개 성, 60개가 넘는 현과 시의 일부 산악 지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푸젠성 동부와 저장성 남부는 서족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이다. She 사람들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라는 단어는 "베고 태우다"를 의미하며, 국가 이름으로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남송 왕조 말기부터였습니다. 원나라 이후 서족의 고유명칭인 '서족'은 중국 역사서에 일반적으로 등장한다. 7세기 말까지 서족은 복건성, 광둥성, 장시성 국경 지역에 정착했습니다.

노래와 풍습

노래와 풍습에는 주로 길을 막는 사랑 노래, 방문객들이 "재능 비교", "사촌이 됨", "시댁의 삼촌이 됨", 등. 주요 노래 공연으로는 푸안성 무양 수티산 니시강 노래제에서 음력 4월 '부채절'이 있고, 6월 1일 푸안성 유양백운산에서 노래 공연이 있으며, 7월 7일 푸안성 서커우산과 잉컹바이윈산에서 노래 공연이 열리고, 8월 15일 푸안 성관진에서 노래 축제가 열리며, 8월 15일 샤푸성관 마양무련산과 신안 거운산에서 노래 축제가 열립니다. 9월 9일 등

산에서 일할 때 혼자 있을 때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노래를 부르는 경우가 있는데, 멀리서 이 노래를 듣고 비슷한 또래의 이성임을 알아차리면 따라하는 경우가 많다. 노래를 부르며 사랑을 나누는 듀엣으로 발전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산에서 후렴으로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서향을 노래의 바다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고, 서 노래를 민요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습니다. 손님들은 사랑 노래를 주로 부르며, 결혼한 부부는 제한이 없으며 완전히 실제 사람인 척 할 수 있습니다.

손님들은 밤새도록 서로 노래를 부르는데, 자정이 되면 주인은 모든 참석자들을 위해 간식을 준비합니다. 새벽에는 노래의 신을 보내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날이 오면 내가 노래의 신을 너희에게 외국 땅으로 보내어 노래를 불러 향로를 만들고 너희를 일 년 내내 건강하게 하리라." 듀엣이 끝나면 무라카미의 메인 듀엣 가수들이 돈을 모아 손님들에게 '손급'으로 나눠주었습니다. 물론, 진심을 담아 노래할 때 단순히 '손급'만 주는 것은 아니다.

또한 서족의 결혼식 풍습에는 세 가지 생생한 장면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결혼식 행렬이 신부 집에 도착하는 때이고, 두 번째는 냄비를 빌려 닭을 죽이는 때이고, 세 번째는 혼인 잔치가 끝나고 신부와 자매들이 잔을 들고 건배하는 때입니다. 빨간 양초 한 쌍, 와인 잔, 은팔찌를 들고 건배 접시를 위해 신부와 동행한 자매들은 좌석에 따라 손님들에게 "건배 노래"를 부를 것입니다. 첫 손님인 삼촌으로부터 건배가 시작되는데, 건배 노래를 부른 뒤 삼촌은 준비된 빨간 봉투를 접시 위에 올려놓고 와인을 한 모금 마신 뒤 건배한다. 다른 사람들은 하나씩.

그녀 민족 민요의 가사는 운율이 매우 특별하며 시적인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한 줄에 7단어, 한 줄에 두 줄, 한 줄에 두 줄, 한 줄에 네 줄입니다. 서족 민요의 곡은 대부분 중국의 전통적인 5성 민족 선율을 따르며, 공(宇), 상(商), 자오(草), 정(鄭), 우(宇)의 5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에서는 자오(蘇) 형식이 더 일반적입니다. 지역에는 6성 모드도 있으며 4성 모드에서는 Qingjiao, Biangong 및 Bianzheng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서족 민요의 5음 형식은 중국 전통 민요의 기본 음색 구성과 동일하지만, 음계의 배열이 다르기 때문에 표현되는 음악적 색깔은 전혀 다르기 때문에 종종 사람들에게 단순하고 명확하며 동떨어진 순수한 느낌을 줍니다. 서족 민요의 기본 리듬은 하나의 음이 하나의 단어에 해당하고, 단어가 문장의 끝 부분에서 확장되는 전형적인 빡빡한 앞-느슨한 패턴입니다. 리듬형에는 한 단어와 한 소리로 구성된 '평평한 서사형', 먼저 조였다가 느슨해지는 '단단한 유형', 먼저 풀었다가 조이는 '유연형'이 있다.

서족민요의 주요 계승방식으로는 활동계승, 가족계승, 교사계승, 가사계승 등이 있다. 서족은 매년 음력 3월 3일에 성대한 노래회를 열어 노래 실력을 겨루고 서로 배웁니다.

혼인과 상속의례에서는 민요를 사용하여 의례 전체를 하나로 묶고, 의례와 민요는 대를 이어 전승된다.

쉬족은 어릴 때부터 부모님과 함께 민요를 불러왔고, 어느 정도 때가 되면 선생님께 노래를 배워야 하는 경우도 있다. 서족은 한자를 사용하여 역사 노래를 녹음하고, 각 가정의 민요 책 제목 페이지는 "고황거"입니다. 최근에는 사민요의 신작이 대거 등장하면서 사민요의 텍스트 계승의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계승의의

서족의 민요는 서족이 생산과 생활을 위해 투쟁하며 창작한 구비문학이다. 서족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 대부분의 민요는 서족의 마음 속에 저장되어 있으며 대대로 구전되어 전해진다. 그녀 언어. 서족의 노래는 주로 중국 민족 음악 문화의 완전성과 다양성을 반영합니다. 또한 서족의 노래문화는 학문적 연구 가치가 높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2006년 5월 20일에 사민요는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의 첫 번째 목록에 포함되도록 승인되었습니다. 쉬족의 민속예술은 무엇인가?

그녀의 자수는 '꽃만들기' 또는 '자수'라고도 불린다. 서족의 자수공예는 서족의 의복에서 유래한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서족 여성들은 레이스 셔츠를 입었습니다. 레이스는 일반적으로 여성이 직접 수 놓았지만 식물과 동물 패턴의 복잡한 자수는 재단사에 의해 완성되었습니다. A 재단사는 기성복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자수도 잘해야 합니다. 사람들의 장인정신에 대한 평가는 옷을 만드는 기술뿐만 아니라 자수 기술에도 달려 있습니다.

She 자수 예술가는 대부분 남성이지만 She 여성은 대부분 자수를 잘한다. 서족의 자수에는 옷과 바지, 복대, 곡물주머니, 어린이용 모자, 담배주머니, 신발과 모자, 커튼 등의 자수가 포함되며 주로 의류자수이다. 가장 일반적이고 눈에 띄는 것은 여성들이 상의와 앞치마에 자수를 놓는 것이다. 상의는 옷깃, 치마, 팬티에 수놓아지고, 앞치마는 치마에 수놓인다. 주로 자수 공예가 특징인 그녀의 여성 드레스는 부러워할 만한 의류 예술이자 눈길을 끄는 국가 상징입니다.

쉬족의 자수에는 지역적 차이가 확연히 존재한다. 광동, 장시, 안후이, 저장성의 대부분의 서족의 자수는 상대적으로 단순하지만, 저장성 남부와 원저우 인근 복건성 동부의 서족의 자수는 매우 복잡합니다. 이는 아마도 온주의 오우 자수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이 지역의 상대적으로 발전된 경제와 문화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그녀는 많은 자수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송곳니 패턴과 지네 발 패턴입니다. 식물 문양에는 모란, 매화, 복숭아, 연꽃, 국화, 난초, 소나무, 대나무, 석류, 베르가못, 인동덩굴(인동덩굴) 등이 있고, 동물 문양에는 용, 봉황, 사슴, 양, 까치, 오징어, 박쥐, 나비, 원앙, 유니콘, 사자 등이 있으며, 그 밖에도 팔선이 들고 있는 몇 가지 드라마, 전설의 인물, 칼, 조롱박 및 기타 도구와 악기, 책, 구슬, 공, 희망적인 생각, 꽃병, 바위, 정자, 용문 등 86세의 소수민족 남성은 기억력이 쇠퇴하고 있지만 여전히 고향의 민요를 기억하고 있다.

86세의 레이 춘화(Lei Chunhua)는 사민요의 1세대 무형 계승자이다. 마을의 많은 아이들이 그에게서 노래를 배웠다. 나이가 들수록 노인의 기억력은 점차 쇠퇴한다. 하지만 사랑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는 지역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1세대들의 깊은 애정입니다.

그녀의 민요는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으며, 그녀의 언어로 노래하는 형태로 표현된다. 명절 때마다 노래가 울려퍼진다. 산이나 들에서 일할 때도,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여 손님을 맞이할 때도 노래를 부르며 대화를 나누는 경우가 많다. 쉬족의 노래 형식에는 독창, 이중창, 합창이 포함됩니다. 그 중 무반주 민요는 서족이 가장 좋아하는 민요 형식이다. '더블톤'은 쉬족이 잘하는 2부 듀엣 창법으로 '더블톤'이라고도 불린다. 서민족 세관촌은 광저우 시 증청구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의 서족은 1956년 이전에 야오족으로 불렸으며, 그들의 족보도 야오족으로 불렸습니다. 마을이 어느 정도 중국화되었지만 여전히 소수민족의 풍습을 볼 수 있습니다. 높은 산에는 원시림이 있고, 마을에는 오랜 역사를 지닌 다양한 독특한 풍경이 있습니다. 서족은 고유한 언어와 민요, 의상을 갖고 있으며, 민요를 잘 부르기도 합니다.

야오동의 달밤, 능선을 넘어 남녀가 서로 노래를 부르며, 서로 사랑을 나누는 여운이 여운을 남기고, 노래하는 불멸의 유산이 아직도 남아 있다. 각 단어는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으며 슬프고 길며 일반적으로 민요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메이와 차오 게스트가 작곡한 민요입니다.

소위 야오둥(Yaodong)은 요족, 서족, 야오족과 같은 소수민족의 정착지를 지칭하며, 일반적으로 광둥성 동부의 산촌 마을을 지칭합니다. 객가민요의 기원은 주로 남방의 오랑캐 문화전통, 주로 그녀와 허를 계승하고 있지만, 그 문화는 여전히 초문화 체계에 속한다. 그러므로 '객가민요는 중원지방이 아닌 게스트랜드에 뿌리를 두고 있다'.

서족 풍속마을은 ​​광저우 시 증청구에 위치해 있다. 이곳의 서족은 1956년 이전에 야오족으로 불렸으며, 그들의 계보도 야오족이라 불렸다. 마을이 어느 정도 중국화되었지만 여전히 소수민족의 풍습을 볼 수 있습니다. 높은 산에는 원시림이 있고, 마을에는 오랜 역사를 지닌 다양한 독특한 풍경이 있습니다. 서족은 고유한 언어와 민요, 의상을 갖고 있으며, 민요를 잘 부르기도 합니다. 서족 민요 '고황거'의 유래. 도와주세요

서족은 우리나라의 인구가 적은 소수민족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우리나라 남동부의 푸젠성, 절강성, 장시성, 광둥성, 안후이성에 흩어져 있습니다. 그들은 Fujian과 Zhejiang의 광대한 산악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She족은 우리 나라에 분산되어 있는 전형적인 소수민족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스스로를 "샤하(Shanha)"라고 부릅니다. "Ha"는 She 언어로 "손님"을 의미하고 "Shan Ha"는 산에 사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 이름은 역사책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당나라에서는 복건성, 광둥성, 장시성 국경 지역에 거주하는 서족의 조상을 포함한 소수민족을 일반적으로 "오랑이", "오랑이", "동만" 또는 "동료"라고 불렀습니다. 남송(南宋) 말기에 역사서에 '쉬족', '복싱족'이라는 씨족 이름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She"는 화전 농업을 의미합니다. 오랜 봉건 사회에서 서족은 계속해서 이주를 강요당했습니다. 해방 후에는 '그녀'로 이름이 바뀌었다. 2000년 제5차 인구조사에 따르면 서족의 인구는 709,592명이다. 서족은 서어를 사용하며 중국-티베트어족의 묘야오어군에 속합니다. 쉬족의 99%는 중국어 하카 방언에 가까운 언어를 사용하지만 발음도 하카 방언과 약간 다르고 몇 단어도 하카 방언과 완전히 다릅니다. 모국어는 없고 중국어를 주로 사용합니다.

전국 서족들은 광둥성 조주(潮州) 봉황산(鳳皇山)을 민족의 발상지로 여기고 있으며, 조상 판호가 이곳에 묻혀 있다는 전설이 있으며, 여성들이 머리장식을 한 것으로 믿고 있다. 피닉스의 조상을 기념하기 위한 것입니다. 서족 중에는 원시사회에서 토템숭배를 하던 판후 전설이 널리 유포되는데, 그들의 조상 판후가 외세의 침략을 진압하는 데 도움을 주고 결혼 후 세 번째 공주와 결혼할 수 있었다고 한다. 산으로 이사하여 세 아들과 한 딸을 낳았는데, 큰 아들의 이름은 판(Pan), 둘째 아들의 이름은 란(Lan), 셋째 아들의 이름은 레이(Lei), 사위의 이름은 종(Zhong)이 되었습니다. She 사람들이되었습니다. 이 전설은 모든 가정에 잘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가계도에도 포함되어 있어 '조상 그림'이라 불리는 일련의 초상화로 그려져 있어 대제사를 지내고 있습니다. 큰 경건함으로. 각 가족에는 She 사람들의 토템의 주요 상징이기도 한 용의 머리에 새겨진 조상 지팡이가 있습니다. She족은 여전히 ​​Lan, Lei, Zhong을 주요 성으로 사용합니다.

장기 봉건 사회에서 서족은 계속해서 이주를 강요당했다. 서족은 이주 과정에서 독특한 민족적 특성을 지닌 식민지 영토를 개척하면서 다채로운 문화와 예술을 창조했습니다. She족의 문학과 예술은 매우 풍부합니다. 민요는 쉬족 문학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대부분 쉬족 언어로 노래하는 형태로 표현된다. 그러므로 그녀문학은 기본적으로 민간 구비문학이다. 명절 때마다 그들의 노래 소리는 산이나 들에서 일할 때에도,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여 손님을 맞이할 때에도 종종 노래로 대화를 나눈다. 전승되는 민요는 4만~5만 줄에 1,000여 곡이 넘는다. 장문시 가운데 가장 유명한 것은 <고황가>이다. "고황거"는 "판고송", "용제송", "반호왕송"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길이가 3~400행에 달하는 7자 서사시입니다. 서족의 시조인 반호(爆湖)가 비범한 공적을 세우고 고난을 이겨내고 판(Pan), 란(Lan), 레이(Lei), 종(Zhong)이라는 네 성(姓)을 가진 후손을 낳았다는 전설을 신화 형식으로 서술하고 있다. 이는 She족의 원래 종교적 신념과 토템 숭배를 반영합니다. 특히 그들은 이 전설을 조상 그림이라고 불리는 만화 스타일의 초상화로 그렸습니다. 즉, 약 10피트 길이의 천 조각에 색연필을 사용하여 만화 두루마리에 이 전설의 초상화를 40개 이상 그렸습니다. . 위는 여러 세대에 걸쳐 소중히 여겨졌습니다. 서족 민요의 예술적 특징

주요 민속풍속으로는 장애물 사랑 노래, 손님이 재능을 놓고 경쟁하는 것, 사촌이 되는 것, 시어머니가 되는 것 등이 있다.

주요 노래 공연으로는 음력 4월 용제 기간 동안 푸안성 무양 수티산에서 열리는 사민요 니시강 노래제, 6월 1일 푸안성 류양백운산에서 열리는 노래제, 7월 7일 푸안 서커우산과 잉컹바이윈산에서 노래 공연이 열리고, 8월 15일 푸안 성관진에서 노래 축제가 열리고, 샤푸성관 마양무련산과 신안 게운산에서 노래 축제가 열립니다. 9월 9일 등

산에서 일할 때, 혼자 있을 때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노래를 부르는 경우가 있는데, 멀리서 들으면 비슷한 또래의 이성인 줄 알아채는 경우가 많다. 노래를 부르고 사랑을 나누는 듀엣으로 발전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산에서 후렴으로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서향을 노래의 바다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고, 서 노래를 민요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습니다.

비수기에는 마을에 손님들이 찾아왔고, 마을 동년배들이 활발해지기 시작했고, 어두워지자마자 가수들이 손님 집 문앞으로 달려가기도 했다. 폭죽을 터뜨린 후 중앙 홀에 부어 노래를 시작했습니다. 이황, 태 (참조)는 형제 (자매) Niangdong (Langdong)이 오는 것을보고 자매 (형제)는 위험을 감수하고 (아니요) ( 것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안한(오늘밤)이 큰 가게를 열러 왔다(오른쪽)송). 손님이 가수라면 빨리 친해질 것이고, 손님에게 가수가 없으면 노래를 부르며 집에 돌아온 후에 배워야 한다고 한다. 손님이 왔는데 마을에 아무도 노래를 불러주지 않으면 그 마을은 무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후렴으로 노래할 손님을 찾을 때, 마을의 가수는 비슷한 나이의 이성이어야 하며, 손님은 마을에서 결혼하지 않은 사람이어야 합니다. 삼년 상을 당할 때나 집을 지을 때나 기둥을 세울 때에도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남의 집에서도 불러야 합니다. 손님들은 사랑 노래를 주로 부르며, 결혼한 부부는 제한이 없으며 완전히 실제 사람인 척 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대개 밤새도록 서로 노래를 부릅니다. 한밤중에 주최자는 참석한 모든 사람을 위해 간식을 요리하며, 노래의 신을 보내기 위해 열두 띠 노래를 부릅니다. 노래는 잔소리로 끝난다. 하늘은 밝아 서족의 민요를 이국땅으로 보내주고, 노래를 부르며 향을 달래주고, 일년 내내 건강을 지켜준다. 듀엣이 끝나면 무라카미의 메인 듀엣 가수들이 돈을 모아 손님들에게 월급으로 나눠줬다. 물론, 진심을 담아 노래한다고 해서 꼭 월급만 받는 것은 아닙니다.

이 외에도 서족의 결혼식 풍습에는 생생한 세 가지 장면이 담겨 있다. 첫 번째는 결혼식 행렬이 신부 집에 도착하는 때이고, 두 번째는 냄비를 빌려 닭을 죽이는 때이고, 세 번째는 혼인 잔치가 끝나고 신부와 자매들이 잔을 들고 건배하는 때입니다. 빨간 양초 한 쌍, 와인 잔, 은팔찌를 들고 건배 접시를 위해 신부와 동행한 자매들은 좌석에 따라 손님들에게 "건배 노래"를 부를 것입니다. 첫 손님인 삼촌으로부터 건배가 시작되는데, 건배 노래를 부른 뒤 삼촌은 준비된 빨간 봉투를 접시 위에 올려놓고 와인을 한 모금 마신 뒤 건배한다. 다른 사람들은 하나씩. 서족의 2부 민요 '이중음'은 푸젠성 닝더시 자오청구 바두진 호둔서촌과 그 주변 서촌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서족 문화유산의 보물이자 서족 민요 중 특이한 점은 우리나라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서족 민요이다. 서족의 이중음'은 독특한 창법과 성부악의 다성적 조합이 다른 서족 민요와 다르다. 학문적, 실용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서족의 2부 민요 '복음'의 주요 표현 형태

1. 2성 민요 '복음'은 다음과 같다. 아카펠라 노래 형식, 파트당 최소 한 명 이상, 각 파트의 가수 수는 해당 파트를 남성 또는 여성이 부르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크거나 작을 수 있거나 두 파트를 모두 동성으로 부를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사랑 노래를 부를 때는 남자와 여자가 ​​각각 한 파트씩 불러야 합니다. 2. '복음' 2부 민요의 가사 구조는 기본적으로 7자 1문장, 1행 4문장으로 되어 있다. 3. 2부 민요의 '복음' 성부 조합에는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다. (1) 가지성부 형식은 두 성부로 구성되어 같은 선율과 그 변주곡을 동시에 노래하며, (2) 두 성부 형식은 -파트 하모니 형식 리듬은 기본적으로 동일하고 멜로디는 기본적으로 다르며 다양한 음정 관계를 형성합니다. 문구의 엔딩 노트는 동일합니다. (3) 응답형의 두 부분 사이에서 한 부분이 오면 다른 부분이 바로 따라옵니다. 머리와 꼬리가 겹칩니다. (4) 모방형은 동일한 선율과 그 변주가 부분에 관계없이 모방형식으로 차례로 나타나는 형식이다.

서족 민요 '이중성'의 학문적 가치: 음악사에서 서족의 일반적인 민요는 성부가 하나뿐인 반면, '이중성' 민요는 서족의 '성악' 민요는 다성부 민요이다. 민족 민요 중에서 서족의 '이중성'과 같은 음악적 다성음악을 지닌 민요도 보기 드물다.

복음창을 하는 시기나 행사에 대한 엄격한 규정은 없으나 창창 시기, 즉 음력 8월 15일부터 이듬해 3월 3일까지가 창창이다. She 가족을 위한 계절. 특히 음력 1월, 3월 3일, 8월 15일, 9월 9일과 같은 명절이 되면 서씨 가족은 항상 단체로 모여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고, 노래를 부르고, 성대한 후창 파티를 엽니다. She 가족의 이중 톤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입니다.

쉬족의 민요는 쉬어의 운율에 주목한다. 많은 사람이 즉흥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고, 어떤 가수는 반복하지 않고 하루나 이틀 동안 이중창을 부를 수도 있다. 노래할 때는 Li, Luo, ah, Yi, Le 등과 같은 음표가 있는 가성을 사용합니다. 노래를 배울 때는 가성 없이 노래하는 것을 플랫 가창이라고 합니다. 각 나라마다 즐거운 노래를 부르는 음조가 있고, 슬픈 노래를 부르는 나라 전체가 같은 음조로 노래하고 있습니다. 창창의 형태에는 독창, 이중창, 합창 등이 있으며, 악장이나 기악을 동반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분단식 주최 부대는 만찬상에서 북을 치며 군가를 불렀다. 스승은 스승을 가르칠 때 때로 주문을 외우기도 하고, 때로는 벨나이프, 용뿔, 북, 종, 수금 등의 소품과 악기를 불고 흔들고 당기고 두드리는 가운데 노래하고 춤추기도 했습니다. , 그리고 플루트. 서족의 민요는 노래 수에 따라 짧은 노래와 긴 대련으로 구분되는데, 독립노래는 짧은 노래로 보통 몇 곡, 수십, 심지어는 수백 곡의 노래로 불린다. 전체를 '고왕의 노래', '금산산 봉인', '시간의 노래' 등과 같은 긴 대련(또는 이야기 노래)이라고 하며, 징닝에는 '소금파 연주'와 같은 긴 대련도 있습니다. ", "와인 게임하기", "탕부인의 노래" 등 "고왕의 노래"는 서족의 기원과 전설을 기록한 대련으로, 서족은 이를 대대로 전해지는 보물로 여기고 있습니다. 총 112편의 시가 있습니다.

노동요는 다양한 생산 노동에서 지켜야 할 농사철을 노래로 표현하고, 생산 지식을 소개하고, 풍년을 위해 노력하는 방법, 더 나은 삶을 이루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널리 유포되는 것으로는 24절기 노래, 12시 노래, 농사 노래, 근면 노래, 차 따기 노래 등이 있습니다. 장작불기 노래는 서 지역에서 널리 유통되는 노동요 중 하나로,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부를 수 있다. 구체적인 형성 연대는 알 수 없다. 이 노래는 서족 소녀가 산이나 들에서 일할 때 청년이 장작을 패면서 작곡하고 부른 즉흥 노동요로, 내용에는 철학이 풍부하고 남녀 간의 사랑의 정서가 담겨 있다. .

원곡으로도 알려진 사랑 노래는 서족 민요 중 가장 많고, 가장 널리 유통되며, 가장 감동적인 민요입니다. 대부분의 사랑 노래는 남녀 간의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무언가를 사용하는데, 젊은 남녀는 사랑 노래를 통해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로에 대한 진심을 표현하며, 모든 저항을 없애고, 결혼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 노부부 가수들이 대향적으로 노래하고, 신나는 사랑 노래를 삽입해 재미를 더하는 데도 능하다. '사랑노래 듀엣'은 쉬어로 라오게(Laoge)라고 하는데, 이는 남자와 여자가 ​​서로 듀엣을 부른다는 뜻이다. 쉬 마을에 들어서기만 하면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독특한 민족풍의 문화생활이다. 산과 들판의 남자와 여자. 사랑노래 듀엣창은 기본적으로 남자와 여자가 ​​듀엣으로 노래를 부르며, 젊은 남녀가 만나면 대개 여자가 주도하고 남자는 가사에 따라 화답한다. 그래서 백업 가수들이 작곡에 맞춰 노래를 해야 하는데, 그게 더 어렵다. 현장 작업 중에 부르는 듀엣 외에도 사랑 노래에는 저녁 식사 후 시작하여 새벽에 끝나는 밤에 부르는 듀엣도 포함됩니다. 첫째, 작업 시간을 방해하지 않으며, 둘째, 많은 청중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그녀는 민요를 부르고, 노래로 자신을 대변하고, 감정을 전달하고, 노래로 문제를 논의하고, 선악을 징벌하고, 노래로 지식을 전달하고, 지혜로 경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더욱 특징적인 것은 장례식이나 애도 중에 자신의 감정을 노래로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애가'는 장례 노래로도 알려져 있으며, 오늘날까지도 쉬족의 성인이 사망하여 관에 안치된 후 애도의 양쪽에 벤치가 놓여져 있다. 고인의 후손들이 앉아서 애도를 부릅니다. 애도실 전체에는 큰 소리가 나지 않고 애도만 있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고, 고인의 불쌍한 보살핌을 뉘우치고, 효자를 칭찬하고, 불효자를 꾸짖는 곡조가 낮고 슬프다.

쉬족은 조상을 기억하고 역사를 이야기하기 위해 공덕송을 부르기도 합니다. 공덕가는 가사가 통일된 원고에서 인기가 높으며, 다양한 공덕을 행할 때 꼭 불러야 할 노래입니다.

공덕곡은 동선과 소품이 있어 안방이나 난로 옆에 놓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노래 제목은 한마음으로 환호하다, 달에 노래하다, 큰 이별, 작은 이별, 아내의 괴로움, 릴라인, 카우보이전설, 스물네효, 오경에 탄식, 효행, 부엌신수호, 노래부르기 등 12개의 구간이 있으며, 노래를 부를 때는 3회전이 필요하다. 노래는 3인조로, 한 사람은 대나무 바구니(구치도 사용 가능)를 어깨에 메고 손으로 흰 쌀 한 줌을 들고, 나머지 두 사람은 쌀 한 줌을 들고 연주합니다. 천주머니를 들고 상당의 관 주위를 돌며 백학을 잡는 것처럼 노래하고 춤추고, 학을 끌고, 놓아주고, 학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영혼을 하늘로 인도한다는 뜻이다. .죽은 선생이 학을 타고 하늘에서는 학 노래를 부르고 학춤을 추느니라.